사람괴롭히는 선배 상사는 항상있는데 거기에서 자살하는사람도 있잖아요 그런데 그걸 다 겪고 경험담을 말해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약간 수치스러울수도 있기때문에 나이들으면 저런 수모를당한걸 말하는사람은 거의없습니다. 20-30대는 똑같은 레퍼토리로 당하는데 그걸알려주는 연장자가 거의없습니다. 부모도 잘모릅니다 그런데 이런 귀중한 말씀을 들려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홍춘욱박사님 경험에 정말 공감합니다. 회사에 쏘시오 패스들 꼭 있습니다. 만만하면 막대하는 사람들... 제가 당하지는 않았지만 남이 당하는걸 보는 것 만으로도 소름끼치고 상대하기가 싫어집니다. 같은 직급의 부하직원이 비슷한 실수를 해도 약자라 생각되면 인격모독 수준으로 막대하는데.. 나중에 제가 너무한거 아니냐?라고 물어봤더니, '쟤는 저렇게 막대해도 회사 못그만둬' 이런 답을 해서 벙쪗던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합니다.
회사에서 위의 사람이 억누르는 건 내가 절박해보였고 만만해보였기 때문이다. 소시오패스들은 약한 사람들을 잘 본다. 위계나 폭력을 동원하거나 구슬른다. 다음엔 잘 해줄게하며....절대 잘해주지 않으면서. 그런사람들과 직장생활 하면서 잘 지내고 싶다면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여기서 잘리는 순간, 노숙자가 될수있다는 공포가 있다는....직장마다 다 있다. 포털사이트 회사 사례도 있는 것처럼. 위의 사람이 폭언으로 다루는 조직들이 생각보다 많다. 사회생활하면서 성공의 경험을 가지고 멘탈이 강해져야 하는데. 더 나은 직장생활을 위해서라도 자산을 키워나가는...상대가 나의 뺨을 때릴 때 신고하겠다고 말 못하나. 저지를 하는 순간 우리가 갑이 된다. 인사에서 불이익을 당할 때 인사팀 올라가 사장님한테 까는 자신감. 그액션을 가져오는 건 자존감이다. 그런 준비를 하자.
50대 중반 입니다. 4번째 시청하고 있습니다. 매번 울컥울컥 마음에서 뜨거움이 올라오고 눈뿌리가 아플 만큼 눈물이 납니다. 나 왜 이러고 살지? 나 지금 까지 뭐하고 살았지? 나 앞으로도 이렇게 살면 어쩌지? 내 아이들도 이렇게 살면 안되는데... 두렵고 막막함 속에서도 영상반복 시청 하면서 반딧불같은 불씨라도 지켜내어 일어서보려 용기 냅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역대급~!!!!!! 홍춘옥 박사님의 인생스토리를 통한 자산과 금융에 대한 이번 영상은 형용할 수 없이 소중하네요. 아들에게나 해줄 법한 이야기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저 분의 내공이 느껴집니다. 내공이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것 같고, 인생, 시간 그리고 인간사에서 엄청난 것들을 녹여낸 후에나 가능한 것이라고 보이네요. 이 영상은 정말 대박입니다.
어머~~~박사님 오늘 왜 그러세요ㅠㅠ 박사님의 과거 고통속에서 제가 보이고 인생 명언이 쏟지는데 펑펑펑 울어 버렸네요. 다른 영상에서 미친 뽀삐 사건들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 이토록 고통이 많았는지 몰랐네요. 과거로 돌아가 눈이 죽어있던 박사님께 토닥 토닥 위로해주면서 당신의 미래는 미래는 반드시 성공하고 존경을 한몸에 받는 멋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현재도 여러 고통속에 가여운 삶을 살고 있는 저를 포함 수많은 사람들에게 지금 이 영상은 정말 큰 희망과 귀감이 되는 말씀입니다. 세상 고생은 모를 것 같은 사람 좋아 보이는 박사님의 외유내강을 닮고 싶습니다. 박사님의 진심이 더 와 닿는 오늘의 말씀은 제 마음에 큰 울림으로 전해 집니다. 하루가 다르게 미친 듯이 올라가는 자산 급등의 소용돌이에서 자괴감과 조급함을 박사님 말씀으로 위로 받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조언해 주셔서 크게 깨달은 것이 많습니다. 수 많은 사이코패스에게서 상처를 받았을지라도 지금. 그리고 앞으로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당당하게 맞서서 살아야 함을 깨닫게 해주셨고 눈빛과 목소리 부터 바꾸고 작은 성공의 습관들로 저 부터 변화하면서 지금부터 다시 멋있게 살아낼 것을 다짐했습니다.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오늘의 말씀. 진심으로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리고 멋있는 박사님 존경합니다.
수많은 유튜브를 보지만, 오늘 말씀 정말 힘이 되었습니다. 몇 번이고 돌려들었어요.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고, 저도 직장 갑질 당하면서 경제적 자유에 대한 꿈이 생기고, 늦었고 아무것도 없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반드시 이 지긋지긋한 갑질과 무시에서 벗어나서 심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풍요롭게 누리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책도 꼭 읽을거예요. 좋은 말씀 넘 감사합니다.
어떤 강의에서 2030의 특징 중 하나로 어른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엄청 공감하는 동시에 ‘어른다운 어른들이 이 사회에 너무 적다’는 생각도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어른스러운, 조언받고 싶은 어른의 이야기를 들은 것같아 너무 감사합니다. 책 꼭 읽어보고싶네요!
지금까지 봤던 홍춘욱 박사님의 방송중 최고로 유익한 방송입니다. 현실적인 내용이 너무나 가슴에 와닿습니다. 탑 이코노미스트가 되기까지 바닥부터 산전수전 다 겪으셨네요. 극히 공감하며 작은 수익이라도 꾸준히 오랫동안 얻어라 말씀하신 부분이 특히 제가 추구하는 투자철학였는데 말씀해주셔서 위안이되고 감사합니다~^_^♡
박사님 말씀 백프로 공감합니다. 큰욕심내지말고 내 자산 지키면서, 조금씩 수익내면서 점점 자신감과 자존감 높혀 투자에 성공하는.... 박사님께서 말씀을 너무 재밌게 잘 하시고 저희에게 실질적인 말씀을 잘 해주셔서 박사님 나오시는 영상 일부러 찾아보곤 했는데 이런 아픈 과거가 있으시다는건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부티나는 외모와 넘사벽 지식수준때문에요. 좋은 말씀 솔직한 경험담공유 넘 감사드립니다. 웅이사님 오늘 영상도 감사합니다.
박사님 스토리 너무 감동입니다 ~~우리네들도 서툴러서 그런 실패를 많이 했고 그실패로 참 힘들었는데~박사님의 진솔한 말씀 너무 위로가 됩니다. 나자신을 지키기 위해 제대로 알고 제대로 투자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고 또 명심할께요 ~~힘과 위로를 주신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박사님 말씀들으면서 몇번 울컥.. 눈시울...주식공부시작한지 6년째.. 지금은 부동산공부중인데요 박사님덕분에 많은걸 느끼게되네요. 아팠던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눠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이제는 믿음직한 마나님과 알콩달콩 행복한 날들만 생각하시며 사시길바랍니다 ~~
이전에는 박사님 유튜브 채널 보면서 경제를 보는 시각 때문에 대단하신 분이구나.. '나도 경제공부 조금이라도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보니 인간적으로 존경할만한 사람이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비교적 사회의 쓴 맛을 덜 봤던 학생 시절에는 사회인이 되면 주변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생각을 한동안 잊어버렸던 것 같습니다. 사회로 나와보니 제 생각보다도 상황이 녹록치 않았거든요.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이런 생각을 다시 할 수 있었어요. 여러모로 예전에 했었던 결심들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돈이 유일한 답은 아니지만(전부는 아니지만), 돈은 차이를 만든다. ○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가난으로는 더더욱 살 수 없다. ○ 부자는 결코 천당에 들어가지 못한다라고 말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지금 이 세상에서 이미 지옥을 체험하고 있다. ○ 젊었을 때는 돈이 최고인 것 같고, 돈만 준다면 뭐든 다할 것 같지만, 늙고 나면 돈은 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최고다. ○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면 돈이 부족한 건 아닌지 생각해 보라.
50대 중반 간호사입니다 박사님 말씀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제가 직장생활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성실.근면 그리고 꾸준하게 공부하는 자세 아닌가 싶어요 요즘 주식 투자에 관해 정보를 듣고 책을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해요 박사님 책 '돈의 역사'를 읽고 신간을 오늘 사야겠네요
이제껏 유투브에서 보았던 재테크 강의중 최고의 영상 입니다. 자신의 경험과 통찰 그리고 사람들대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최고의 명강의입니다. 특히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 말도 안되는 소리다. 까먹지 않고 안전하게 무엇보다도 위험에 강한 투자를 해 나가야 한다. 작은 성공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단련 시키고 자신감을 키워 쭈그리에서 강한 아우라가 있는 사람으로 성공해 간다 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훌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한 번 사는 인생 왜 그러고 살아야 하냐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하는 말씀이 왜 그렇게 가슴에 박히는지…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돈은 빨리 많이 벌고 싶고 그걸 위해 마땅히 시간을 들이며 준비해야 하는 기간은 너무 아까워보이고 뒤쳐지는 것 같고 그러다 보니 일이 힘들거나 몸을 많이 축내는 직업들만 전전하며 살았습니다. 상대적으로 크게 뭐 뛰어난 스펙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몸으로 구르는 업이라 다른 일에 비해 돈은 많이 주니까요. 그게 더 뒤쳐지는 길인 걸 모르고…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젊고 건강한 몸만 믿고 20대를 그렇게 보내니 화력이 다한 20대 중후반부터는 참 힘들더라구요. 입사 후 건강 때문에 못 버티고 퇴사하는 일이 잦아졌고 우스겟소리처럼 “난 신체나이가 60대야” 했지만 실제로 남들이 보면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저는 여기저기 아픈 곳이 너무 많았어요. 종국에는 그 아픈 곳들이 발목을 잡으며 가고 싶은 일자리가 생겨도 선뜻 지원할 수 없게 되었구요. 그럴 때마다 지난 날의 선택들이 후회가 됐고, 어느 시점이 지나고 나니까 선택을 앞둘 때마다, 그 선택의 결과가 좋지 않을 때마다 “그래 내가 그렇지 뭐”, “어차피 뭘 선택해도 똑같을 건데 뭐”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 힘들게 번 돈을 아끼고 잘 써서 좋은 결과 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설상가상 사기도 당하고 돈도 떼이면서 모아뒀던 돈을 홀랑 까먹은 것도 모자라 빚까지 지고 나니 진짜… 불효인 걸 알면서도 그 순간엔 진심으로 죽고 싶더라구요. 눈 앞이 노랗다 캄캄하다 하는 소리가 무슨 말인지 알겠고 어쩌다 이런 일을 겪게 되었을까 내가 부족해서 이제 하다하다 나락까지 내려앉는구나 싶었습니다. 부모님께 도움을 청하자니 죄송스럽기도 하고 두 분 노후를 위해 평생을 힘들게 고생하셔서 모은 돈 감히 도와달라 말씀드릴 수가 없어서 혼자 끙끙 앓기만 했어요. 최근에 어머니는 건강이 너무 힘들어지셔서 퇴직하신 상태라 더더욱이 도움을 요청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도 급한 불만이라도 꺼보려고 다시 몸 축내는 곳에 들어와 아픈 걸 약이며 파스며 덕지덕지 꿰어 어거지로 버티면서 다니는 중이라 이 영상을 틀어둔 동안 참 많이 공감하고 많이 울었습니다. 단순히 돈 많은 걸 떠나 정말 저도 잘 살고 싶고 이렇게까지 힘들지 않게 살고 싶은데 도무지 방법을 모르겠고 알면서도 무서워 방황하다가 이제야 책이며 영상이며 좀 제대로 찾아보는 중인데 그동안 망설이고 겁냈던 게 아쉬울 정도로 저만 몰랐던 정보들이 많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뭐, 그 많은 이야기를 듣다 보면 “애초에 나랑은 시작점이 너무 다른데?” 싶은 이야기들도 많았지만요. 박사님 영상은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라 힘이 됩니다. 큰 돈이 있다면 크게 투자할 수 있겠지만 하루하루 고되게 벌어 차 떼고 포 떼고 남은 돈으로 한 달을 겨우 사는 저는 그럴 수 없었거든요. 흔히들 말하는 “리스크 없는 투자는 없다” 는 말도 너무 무서웠구요. 그런데 이번 영상에서 팁을 얻어 투자금이 모자라다고 빚을 내지 않고도, 손에 쥐인 이 적은 돈으로도 충분히 종자돈을 만들어내는 제 모습을 떠올렸어요. 물론 돈 많은 사람들보다 시간은 좀 걸릴 테고 그 결과는 까봐야 아는 거지만 상상하는 그 순간 만큼은 정말 행복했답니다. 박사님. 여러모로 오늘 참 많이 배웁니다. 비단 돈 버는, 투자하는 방법 뿐만이 아니라 삶의 자세까지도요. 박사님께서 본인의 과거사를 숨기지 않고 드러내어 진솔하게 전해주신 값진 이야기들 흘려 듣지 않으며 앞으로는 매일 성장하고 매일 달라지는 사람이 되어보겠습니다. 점점 날이 추워지는데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잘 챙겨드시면서 언제나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아주 솔직하고 꾸밈없는 홍박사님의 방송 이군요 항상 솔직한 말씀을 할수 있는 것도 껍질을 깬것으로 보아야 지요 지금은 환갑이 훌쩍 지났지만 30여년 이상을 직장 생할을 한 사람들은 충분히 공감 할수 있는 것들입니다. 어느 직장이나 있을수 있는 일이라고 봅니다 나도 상처를 준 사람들은 없나 과거를 돌이켜 보기도 합니다. 건승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chunukhong 2062
2021년 7월 07일 19:58한시간 동안 이야기 나눈걸 이렇게 잘 편집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이 힘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yuha4670 867
2021년 7월 08일 13:26사람괴롭히는 선배 상사는 항상있는데 거기에서 자살하는사람도 있잖아요 그런데 그걸 다 겪고 경험담을 말해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약간 수치스러울수도 있기때문에 나이들으면 저런 수모를당한걸 말하는사람은 거의없습니다. 20-30대는 똑같은 레퍼토리로 당하는데 그걸알려주는 연장자가 거의없습니다. 부모도 잘모릅니다 그런데 이런 귀중한 말씀을 들려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더블다 629
2021년 7월 07일 13:18홍춘욱박사님 경험에 정말 공감합니다. 회사에 쏘시오 패스들 꼭 있습니다. 만만하면 막대하는 사람들... 제가 당하지는 않았지만 남이 당하는걸 보는 것 만으로도 소름끼치고 상대하기가 싫어집니다. 같은 직급의 부하직원이 비슷한 실수를 해도 약자라 생각되면 인격모독 수준으로 막대하는데.. 나중에 제가 너무한거 아니냐?라고 물어봤더니, '쟤는 저렇게 막대해도 회사 못그만둬' 이런 답을 해서 벙쪗던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합니다.
@yrj7990 504
2021년 7월 07일 17:44어떤 조직이든 소시오패스들 넘쳐납니다~ 특히 윗선으로 갈수록 그 비율이 급격히 증가~ 51세까지 살면서 절실히 느낌~ 그 때 필요한 게 돈의 힘~ 월급에 연연치 않을 정도의 부는 반드시 이루는 게~ 정신 건강에 절대적~
@공정상식정의 464
2021년 7월 07일 21:07싫은건 싫다고 말하고
잘못된 걸 잘못됐다고 말하고
행복한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권리
생각만해도 참 좋네요.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북토크 404
2021년 7월 07일 12:13가진 것이 있어야 당하지 않고 당당할 수 있다! 단순히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를 넘어 돈이 인생에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책이군요! 박사님의 스토리가 담겨있어서 더 와닿고 진실성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좋은 책과 인터뷰 감사합니다!
무지개나라 TV 338
2021년 7월 13일 19:13회사에서 힘들게 살고 싶지 않다면 “우리 자신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백번 맞는 말씀 이십니다.
@인생재테크황금기tv 256
2021년 7월 08일 12:45절박해보이고 만만해보이면 누른다.
나를 지키기위해 돈이 필요하다.
권영갑 248
2021년 7월 07일 20:36우리같은 흙수저에 맞는 현실조언은 이분이 최고인듯..
minimal nomad 233
2021년 7월 07일 13:08정말 다양한 경험으로 성장하셔서 다른 사람들도 이해하실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드님이 이런 아버지를 둔 게 부럽네요. 너무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green-iz8de 230
2021년 7월 07일 21:40회사에서 위의 사람이 억누르는 건 내가 절박해보였고 만만해보였기 때문이다. 소시오패스들은 약한 사람들을 잘 본다. 위계나 폭력을 동원하거나 구슬른다. 다음엔 잘 해줄게하며....절대 잘해주지 않으면서. 그런사람들과 직장생활 하면서 잘 지내고 싶다면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여기서 잘리는 순간, 노숙자가 될수있다는 공포가 있다는....직장마다 다 있다. 포털사이트 회사 사례도 있는 것처럼. 위의 사람이 폭언으로 다루는 조직들이 생각보다 많다. 사회생활하면서 성공의 경험을 가지고 멘탈이 강해져야 하는데. 더 나은 직장생활을 위해서라도 자산을 키워나가는...상대가 나의 뺨을 때릴 때 신고하겠다고 말 못하나. 저지를 하는 순간 우리가 갑이 된다. 인사에서 불이익을 당할 때 인사팀 올라가 사장님한테 까는 자신감. 그액션을 가져오는 건 자존감이다. 그런 준비를 하자.
최명희 217
2021년 7월 08일 21:43우리아들도 모욕당하고,
말로 사람을 멸시하고,
그런일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젊은이들 용기를 내셔서
바른말을 적당하게
해서 우리사회를 바꿔갑시다
울산에서 할머니가
david lim 194
2021년 7월 16일 07:20나한테 함부로 대하고 언어나 물리적 폭력을 가하는 자에게 당당히 얘기할 수 있는 힘.
많은 직장인들에게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새나라-c9x 190
2021년 7월 08일 16:10박사님, 저도 돈이 없어 힘들어봤고 극심한 우울증으로 죽고 싶었던 사람이라 들으면서 눈물이 납니다. 남의 일같지 않아요. 우리 모두 같이 잘 살아봅시다. 감사해요.♥♥
@K퀸써니 186
2021년 7월 21일 19:3950대 중반 입니다.
4번째 시청하고 있습니다.
매번 울컥울컥 마음에서 뜨거움이 올라오고 눈뿌리가 아플 만큼 눈물이 납니다.
나 왜 이러고 살지?
나 지금 까지 뭐하고 살았지?
나 앞으로도 이렇게 살면 어쩌지?
내 아이들도 이렇게 살면 안되는데...
두렵고 막막함 속에서도 영상반복 시청
하면서 반딧불같은 불씨라도 지켜내어
일어서보려 용기 냅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틴윤 183
2021년 7월 16일 09:16돈이 행복을 줄 수는 없지만, 불행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뼈저르게 공감합니다….
papa lin 180
2021년 7월 25일 17:50코로나19로 많은 나쁜 상황들도 많지만 진짜 정기회식, 소규모 회식 등 회식이 사라진건 너무 좋다. 단체로 강요된 식사를 하고 친목이 도모될 것이라는 것은 정말 착각이다. 업무를 행함에 있어서 서로 도음을 주고 받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팀워크는 증진될 수 있다.
a a 176
2021년 7월 16일 09:37아들; 아빠, 꼭 돈이 있어야 행복해?
아빠; 내일부터 네 용돈 줄여보자
@이진숙-p5d9c 165
2021년 7월 09일 11:15평생 사회생활을 한 육십대입니다.
박사님의 솔직 진솔함에 배웁니다.
"쫄보" 라는 호칭이 너무 공감가네요.
전문가시지만
심리는 높은사람, 낮은사람 다 똑같네요
@DADAmusicLab_2020 159
2021년 7월 13일 19:53100% 맞는 말입니다.
급여 외 급여수준의 수입을 만드세요.
스스로 백을 만들고 평생 직업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분명히 달라질껍니다. 시작하세요.
CASA 145
2021년 7월 15일 17:20홍박사님 조직문화 200% 동감합니다. 소중한 경험 공유도 감사드리구요... 저도 비슷한 경우라 눈물나네요. 회사에서도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은 쉽게 못 건드리더라구요. 모두 홧팅하세요.
메디트레일 138
2021년 7월 07일 20:4532:00 맥주먹으면서 신세한탄하다가 진짜로
눈물이 나면서 다짐하게 됩니다. 박사님
감사합니다.
@reonar-do-w3p 126
2021년 11월 05일 12:45국민연금에서 갑질했던 싸이코패스는 꼭 벌 받았으면 합니다. 홍박사님 강의를 항상 애청하고 있습니다.....항상 응원합니다.
Rachel 121
2021년 7월 07일 21:35홍춘욱 박사님 예전부터 동영상 많이 봤는데 진짜 오늘 영상은 놀랐어요~ 매번 하하하 유쾌하게 웃으시면서 재밌게 말씀하셔서 정말 이렇게 우울한 젊은 시절을 겪으신줄 몰랐어요~ 그 어마어마한 고통을 이겨내시고 이렇게 성공하신 모습 정말 멋있어요~~!!!
@wendypark2122 120
2021년 7월 25일 17:48직장에서 맞았다는 부분은 큰 충격입니다.
잘되셔서 다행입니다.
현실조언 감사합니다.
sunbee 114
2021년 7월 08일 06:17직장 상사가 때린다는 말, 군대문화에서만 있는 일인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박사님끼서도 당하셨다니... 다른 곳은 더욱 심하겠네요. 한숨만...
@이용준-q8g 109
2021년 7월 08일 21:29자기 자랑만 하는 영상은 많지만, 자기의 힘들었던 점을 까보인다는 점에서 힘들어하는 일반 대중에게 너무 감사한 영상이다. 위로받는다.
작은새 101
2021년 7월 09일 04:3947세 남자입니다
그냥 눈물이 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무지개나라 TV 95
2021년 7월 13일 20:11“돈의역사는 되풀이된다.”
금융 초보자에게 대단히 도움 되는 책 이에요.
쩌엉 91
2021년 7월 08일 20:14강해져야 남들이 함부로 안 한다는게 슬프지만 불편한 진실이죠. 우리 모두 강해져요^^☆
@JHB777 84
2021년 7월 27일 21:13와.. 진짜 어떻게 이런 사람이 있지..? 진짜 리스펙합니다...너무 같이 소주먹고 싶은,, 사랑으로 따끔하게 충고해주는 형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나처럼 고생하지말고 나처럼 겪지 않아도 될것 겪지말라고 말해주는거같아여..
@오현-f8u 78
2021년 7월 07일 14:22영상 보고 나서 저도 힘들때 생각나서 눈물 나네요...너무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홍춘욱 박사님 늘 감사드립니다 존경을 표합니다
재아 77
2021년 7월 16일 17:36박사님도 박사님이지만 진행자분들도 진짜 잘이끌어내심
호 황 68
2021년 7월 09일 11:14이분은 진정 찐입니다
경제적 자유와 정신적 자유를 이루셨군요~다 내어 놓아도 하나도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웃음이 존경스럽습니다!!
조성희 67
2021년 7월 18일 23:39홍춘욱박사님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소시오패스가 회사 상사여서 힘든시간 보내고 있는데 당당하게 살자 마음 먹었습니다. 투자의 성공 경험 정말 중요한거 같고요!! 그리고 경제적 독립 그거 정말 필요한거 맞습니다. 깊이 공감합니다~^^
소중함 67
2021년 7월 10일 13:19박사님도 직장내 갑질과 괴롭힘을 당하셨다니 놀랍습니다.
우리나라의 수직적 기업문화가 여실히 드러나네요.
지금도 그 상사들에게 화가 날것 같습니다.
흙수저들이 당하지 말고 당당해 질것을 원하셔
조언을 주시는 홍춘옥 박사님 ^^ 감사합니다.
Matthew Kim 63
2021년 7월 13일 13:52역대급~!!!!!!
홍춘옥 박사님의 인생스토리를 통한 자산과 금융에 대한 이번 영상은 형용할 수 없이 소중하네요.
아들에게나 해줄 법한 이야기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저 분의 내공이 느껴집니다.
내공이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것 같고, 인생, 시간 그리고 인간사에서 엄청난 것들을 녹여낸 후에나 가능한 것이라고 보이네요.
이 영상은 정말 대박입니다.
@nomade_seoyoon 63
2021년 7월 07일 21:25어머~~~박사님 오늘 왜 그러세요ㅠㅠ
박사님의 과거 고통속에서 제가 보이고
인생 명언이 쏟지는데 펑펑펑 울어 버렸네요.
다른 영상에서 미친 뽀삐 사건들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 이토록 고통이
많았는지 몰랐네요.
과거로 돌아가 눈이 죽어있던 박사님께
토닥 토닥 위로해주면서 당신의 미래는
미래는 반드시 성공하고 존경을 한몸에
받는 멋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현재도 여러 고통속에 가여운 삶을
살고 있는 저를 포함 수많은 사람들에게
지금 이 영상은 정말 큰 희망과
귀감이 되는 말씀입니다.
세상 고생은 모를 것 같은 사람 좋아
보이는 박사님의 외유내강을 닮고
싶습니다.
박사님의 진심이 더 와 닿는 오늘의
말씀은 제 마음에 큰 울림으로 전해
집니다.
하루가 다르게 미친 듯이 올라가는
자산 급등의 소용돌이에서 자괴감과
조급함을 박사님 말씀으로 위로 받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조언해
주셔서 크게 깨달은 것이 많습니다.
수 많은 사이코패스에게서 상처를
받았을지라도 지금. 그리고 앞으로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당당하게
맞서서 살아야 함을 깨닫게 해주셨고
눈빛과 목소리 부터 바꾸고 작은
성공의 습관들로 저 부터 변화하면서
지금부터 다시 멋있게 살아낼 것을
다짐했습니다.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오늘의 말씀.
진심으로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리고 멋있는 박사님 존경합니다.
허은희 60
2021년 7월 07일 21:56자신이 겪은 어려운일을 다른분들은 안하셨으면 좋겠다.. 이런 맘은 아무나 가질수 있는건 아닌데.. 박사님 정말 선하시네요.. 팬 추가요!
박철원ChulWon Park 54
2021년 7월 13일 15:19우와.. 이거는 술자리에서나 들을 수 있는 너무 너무 진솔한 인터뷰네요. 감사합니다.
@musicpark. 54
2021년 8월 14일 22:16눈물 핑~~도는 아빠의 성공 스토리!!
너무 멋지고 감동있고 배움도 컸습니다.
삶을 나눠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Jae Hyuck Lee 47
2021년 7월 08일 14:50지금까지 홍박사님 나온거 다 봤는데 이번편이 가장 진실되고 피부에 와닿습니다... 고생너무 많이 하셨는지 이제야 아네요. 철학적인 부분까지 살짝 나오고 배울점이 많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Jinzo S 43
2021년 7월 09일 20:58홍박사님이 이미 이코노미스트 였음에도 주린이시절이 있었다는게 꽤 충격적이면서도 위로가 되네요 ㅎㅎㅎㅎㅎ
21독립 34
2021년 7월 17일 11:04정말 동감합니다. 그리고 경험에서 나오는 진심이 느껴지는 가르침이었습니다.
JB 33
2021년 7월 15일 21:29수많은 유튜브를 보지만, 오늘 말씀 정말 힘이 되었습니다. 몇 번이고 돌려들었어요.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고, 저도 직장 갑질 당하면서 경제적 자유에 대한 꿈이 생기고, 늦었고 아무것도 없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반드시 이 지긋지긋한 갑질과 무시에서 벗어나서 심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풍요롭게 누리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책도 꼭 읽을거예요. 좋은 말씀 넘 감사합니다.
C K 31
2021년 7월 12일 17:48사회 보시는 분 진심으로 경청하시는 모습도 감동적이네요
Nicole Park73 29
2021년 7월 12일 08:24세상에 태어나서 이리도 후련한 순간이 있었나 만큼 속이 시원하고 뻥뚫리는 순간을 참으로 오랜만에 느꼈습니다. 진행자님이 차분하면서도 진실되게 질문하시면서 홍선생님의 과감없는 가슴벅찬 삶의 스토리를 이끌어주시는 이 모든 순간들이 참 좋았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두분!!
밍기적 28
2021년 8월 22일 00:50어떤 강의에서 2030의 특징 중 하나로 어른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엄청 공감하는 동시에 ‘어른다운 어른들이 이 사회에 너무 적다’는 생각도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어른스러운, 조언받고 싶은 어른의 이야기를 들은 것같아 너무 감사합니다.
책 꼭 읽어보고싶네요!
Just Do it 27
2021년 7월 10일 11:31같은 그룹에 사패 한두명 정도는 꼭 있어요.
그런 인간들도 강자는 건드리지 못해요.
오늘 방송 레전드네요. 홍박사님의 매너가 그냥 나오시는게 아니였네요.
좋은 영상 올려주신 체그. 그리고 좋은 말씀 해주신 홍박사님 감사드립니다^^
청아 27
2021년 7월 10일 10:13이 분은 진솔하신 게 매력임
정가랑 26
2021년 7월 10일 13:41진짜 홍박사님, 웅이사님
최고에요. 감사합니다♡
이 책 사서 친구들에게 선물해줘야겠어요
천선희 25
2021년 7월 21일 11:18교수님 말씀 정말 와 닿아요~^^ 멘탈, 자존감!!!
가시흑장미 24
2021년 7월 11일 08:07감동적인 강의 진솔한강의 감사드립니다 ~
다이아스 23
2021년 7월 13일 09:04옆집 아저씨의 인생경험담을 듣는것같아요. 친근감있는 인터뷰 너무 잘 봤습니다. 홍춘욱박사님 넘 대단하세요. 책 꼭 읽어보겠습니다~^^
@onaki2036 21
2021년 7월 14일 20:18어릴때부모님의큰실패로 벌벌떠는삶을살아왔습니다. 일하고 알바하고 돈안쓰는데도 늘괴로운삶이었습니다. 미친상사 많이만났는데 슬프지만 저역시 눈빛이 죽어있었겠죠... 지금도 저를 화풀이 무시의대상으로 삼는 상사밑에서 멘탈이 흔들리고 있지만 이악물고 박사님말씀들으며 새깁니다. 실패를많이하면 투자하기 너무너무 무섭습니다. 아..주많은 작은성공들과 극복력이 필요합니다. 사회생활하고 20년이지난 요즘에서야 제태크를 할수있게되었습니다. 어릴적부모의큰영향력 아래 어쩔수없었지만 이제는 내삶 내가 극복할수있다는 내안의 신뢰와 믿음을ㆍ 나아갑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김현숙 21
2021년 7월 08일 11:52진솔한 나눔에 눈물이 났습니다. 그리고,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곱창 20
2021년 9월 10일 21:27직장뿐만이아니라 전 주부인데 직장상사가 시어머니 같네요!!! 가정도 하나의 조직이지요. 저도 시어머니랑 여행 식사(외식) 를 하면서 당한 모욕들 엄청 스트레스받네요. 더나은 가정을 위해서라도 선생님 책읽고 재테크하려구요!!
광개토태왕 19
2021년 7월 30일 22:33지금까지 봤던 홍춘욱 박사님의 방송중 최고로 유익한 방송입니다. 현실적인 내용이 너무나 가슴에 와닿습니다. 탑 이코노미스트가 되기까지 바닥부터 산전수전 다 겪으셨네요. 극히 공감하며 작은 수익이라도 꾸준히 오랫동안 얻어라 말씀하신 부분이 특히 제가 추구하는 투자철학였는데 말씀해주셔서 위안이되고 감사합니다~^_^♡
부자박사 18
2021년 7월 08일 17:10박사님처럼 뛰어난 사람도 때론 억울한 처우를 많이 받았던 경험이 있는데
일반 사람들은 얼마나 힘들었겠습니까?
아무튼 최근 박사님의 가르침을 많이 받았습니다.
투자에 많은 영감을 받아서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감사드립니다.
Shin Hyo 18
2021년 7월 12일 05:58풀어 놓기 힘든 이야기 나눠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Grace Choi 18
2021년 7월 10일 22:31너무 유익한 강의입니다. 진정성이 확 느껴지네요. 작은 성취가 쌓여야한다는거 정말 동감합니다..
Jinhee Park 16
2021년 7월 11일 04:41박사님 말씀 백프로 공감합니다.
큰욕심내지말고 내 자산 지키면서, 조금씩 수익내면서 점점 자신감과 자존감 높혀 투자에 성공하는.... 박사님께서 말씀을 너무 재밌게 잘 하시고 저희에게 실질적인 말씀을 잘 해주셔서 박사님 나오시는 영상 일부러 찾아보곤 했는데 이런 아픈 과거가 있으시다는건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부티나는 외모와 넘사벽 지식수준때문에요.
좋은 말씀 솔직한 경험담공유 넘 감사드립니다.
웅이사님 오늘 영상도 감사합니다.
임미자 16
2021년 7월 11일 15:51박사님~! 너무 감동적이네요 용기가 생기네요 저도 늦은 나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부를 이루기위해 꿈을 꾸며 실천해 보아야겠네요^^
youngsoo kim 16
2021년 7월 08일 23:54정말 감사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알려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윤상모 16
2021년 7월 07일 23:52엄청난 천로역경을 격었네요.
진짜 인생과 내공이 느껴지내요.❤
한승미 15
2021년 7월 08일 19:40오늘 박사님강의 너무 잘봤습니다!!
많은 힘이되고..
많이 배우고갑니다.
체인지그라운드도 감사합니다♡♡
준그럴수있지 15
2021년 7월 11일 16:18인생을 보여주시는 참된 강의네요,
정말 좋아요 😀
부자션팍 15
2021년 7월 07일 12:18와 홍춘욱 박사님께도 이런 과거가 있었군요. 진짜 몰랐습니다. 인간미가 확 느껴집니다. 좋은 영상 감사학니다. 박사님책 꼭 읽어보고 싶네요~
티노로시 14
2021년 7월 16일 15:51실제 겪으신 일을 말씀해 주시니 정말 와 닿았고 공감도 많이 되었습니다. 저도 쓰레기 같은 상사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철밥통이라고 부르는 회사를 관뒀습니다. 저에게도 박사님처럼 밝은 미래가 오기를 바래봅니다 ^^
임아연 13
2021년 7월 13일 18:51바로 책 주문했습니다. 나눠주신 삶의 경험이 정말 공감되었어요. 잘 읽어보겠습니다.
김정선 12
2021년 7월 23일 01:32오늘 강의가 저에게 너무나 위로가 되고 소망이 되고... 유익했습니다.
좋은 토크, 진솔한 토크 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Dutch Coffee 12
2021년 7월 07일 12:31솔직하시네요.자신의 예전 실수/아픈역사를 말하기 힘든데 말이죠. 요즘 13~15년후 은퇴시점 설계중인데 투자의 자세 마음가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우라 12
2021년 7월 09일 04:02박사님 스토리 너무 감동입니다 ~~우리네들도 서툴러서 그런 실패를 많이 했고 그실패로 참 힘들었는데~박사님의 진솔한 말씀 너무 위로가 됩니다. 나자신을 지키기 위해 제대로 알고 제대로 투자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고 또 명심할께요 ~~힘과 위로를 주신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victoriacho397 12
2021년 11월 17일 17:04전에 회사에서 젊은 상사가 나이든 분에게 진원들 앞에서 회식자리에서 함부로 대하던 모습을 보면서 회식때마다 마음 아프고 울컥 거리던 생각이 나네요~ 잘되셔서 다행입니다. 지혜로우신 분이신거 같아 편히 봤습니다.
아라 센스 12
2021년 8월 25일 21:02박사님 말씀들으면서 몇번 울컥..
눈시울...주식공부시작한지 6년째..
지금은 부동산공부중인데요
박사님덕분에 많은걸 느끼게되네요.
아팠던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눠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이제는 믿음직한 마나님과 알콩달콩 행복한 날들만 생각하시며
사시길바랍니다 ~~
샤론 12
2021년 7월 09일 04:58현실적인 강의
사회의 갑질등 진솔한 말씀에 너무 공감 됩니다
진짜 강의 내용도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Chloe Chung 11
2021년 7월 07일 12:47박사님은 그런 일들을 안 겪으셨을줄 알았어요. 훨씬 더 저랑 비슷한 평범한 일을 겪는 분이구나 싶었습니다. 책 구입했어요. 감사히 읽겠습니다.
국 10
2021년 7월 18일 15:27정말 어른이십니다.. 영상만으로도 많이 배웠습니다! 책 꼭 읽어보겠습니다
JIN 9
2021년 7월 10일 12:46매일 투자와 자기계발 관련 동영상을 하루에도 수십편씩 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작년과 올해 통털어 본 최고의 강의입니다. 홍박사님 인생이 안티프레질의 표준인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앞으로도 좋은책과 강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unyoung Kim 9
2021년 7월 08일 07:06출근하면서 들었는데,
울면서 왔어요.
옛날생각도 나고..
작가님 감사합니다.
체인지그라운드 8
2021년 7월 07일 12:00홍춘욱 박사님의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 📘를 소개합니다.
👉 https://han.gl/Lw9tr
유튜브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 https://han.gl/QMGbe
아오리국광 8
2021년 7월 11일 12:00지난 몇년간 박사님 영상을 많이 봤지만 오늘은 선배님께 진심어린 충고와 조언을 듣고 마음을 다잡게 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찬곰 8
2021년 7월 10일 10:23젊은 시절 뼈아픈 경험에서 우리나라 기업 조직문화의 전근대적인 실태와 진실을 적나라하게 밝혀주신 것 만으로도 홍 박사님의 오늘 말씀은 훌륭합니다. 계속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미정오백억 7
2021년 7월 07일 13:20'마님이 내곁을 떠나지 않았다' 라는 말씀에 눈물이 핑~~돌았습니다.
그 마음 너무나 잘 알지요^♡^
Hyunmi lee 7
2021년 8월 26일 09:40아 정말 울컥울컥 하며 들었어요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투자의 중요한 지표로 삼고 책도 읽어볼게요"!!
Something Better Think 6
2021년 7월 07일 12:43현금 -> 달러 -> 현금
차익으로 주식 투자
번돈의 일부로 투자
이익외 깨지는 돈으로는
투자노노
투자 성공을 경험을 했기에
패기로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멧돼지꿍이 6
2021년 7월 11일 17:01홍춘욱 박사님 너무 힘든시간 견뎌내시고 성공하신 경험담 듣고 더존경하게 되네요~~
앞으로는 꽃길만 있으실꺼에요🙏🙏
이이지 6
2021년 9월 09일 08:57박사님 강의가 너무 솔직하셔서 확 가슴에 와 닿네요.
항상 강의듣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장소영장소영 5
2021년 7월 07일 12:33감동적이이네요~^^👍
박사님~감사합니다!!!
@포메호두-y1e 5
2021년 11월 05일 22:58또 보러왔어요 ㅜ.ㅜ 우울할때마다 보러옵니다 유쾌하게 웃으실때 따라웃게 되요 눈물 쓱쓱 닦으면서 2030 마음 아시는 분은 이분이 최고예요
SSD HDD 5
2021년 7월 12일 00:27이전에는 박사님 유튜브 채널 보면서 경제를 보는 시각 때문에 대단하신 분이구나..
'나도 경제공부 조금이라도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보니 인간적으로 존경할만한 사람이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비교적 사회의 쓴 맛을 덜 봤던 학생 시절에는 사회인이 되면 주변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생각을 한동안 잊어버렸던 것 같습니다.
사회로 나와보니 제 생각보다도 상황이 녹록치 않았거든요.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이런 생각을 다시 할 수 있었어요.
여러모로 예전에 했었던 결심들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선해-c5c 5
2021년 10월 19일 09:19경제와 주식에 무지한 50대 가정주부입니다~ 사회생활도 안해 봐서 이렇게 샤프하고 매사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 보이는 책의 저자님의 사회경험담을 듣고 남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책도 꼭 사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 laemi 5
2021년 7월 07일 12:00와우!
@이추강 5
2021년 11월 11일 21:00○ 돈이 유일한 답은 아니지만(전부는 아니지만), 돈은 차이를 만든다.
○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가난으로는 더더욱 살 수 없다.
○ 부자는 결코 천당에 들어가지 못한다라고 말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지금 이 세상에서 이미 지옥을 체험하고 있다.
○ 젊었을 때는 돈이 최고인 것 같고, 돈만 준다면 뭐든 다할 것 같지만, 늙고 나면 돈은 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최고다.
○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면 돈이 부족한 건 아닌지 생각해 보라.
오명희 4
2021년 7월 07일 12:5250대 중반 간호사입니다 박사님 말씀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제가 직장생활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성실.근면 그리고 꾸준하게 공부하는 자세 아닌가 싶어요 요즘 주식 투자에 관해 정보를 듣고 책을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해요 박사님 책 '돈의 역사'를 읽고 신간을 오늘 사야겠네요
li go 4
2021년 10월 30일 19:07흙수저의 성공을 위한 중요 요소인 자존감(여유)과 앞으로 당당하게 살아갈수 있게 동기 부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당당하게 살아가겠습니다.
@진리자유-j3n 4
2021년 8월 27일 15:25긴 시간 지루함없이 가슴으로 강의 듣네요. 눈물도 나네요. 진정성 있는 말씀 감사드리고 한권의 책을 읽은 듯 감동입니다.
오늘도사랑해 4
2021년 7월 07일 12:56박사님~ 항상 웃으셔서 몰랐는데 이야기를 들으니 존경스럽네요. 진심으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xxix-o7k 4
2021년 11월 28일 18:39홍춘욱 박사님 회사경험 얘기 들으니 울컥하기도 공감갑니다..
지금 30대 중반 직장생활하며 저 또한 비슷한 경험 겪는 경우 더러 있어
나부터 잘되고 금전적 여유가 있어야.. 회사에 안매이고 당당해지는 거 같습니다.
최근 힘든 상황에 처했는데 나자신이 천천히 바꿔 나갈 것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해피존케이 4
2021년 7월 08일 21:01홍박사님의 진솔된 인생이야기 오랫만에 잘 들었습니다.
과거에 어려움이 있었고 극복해서 현재의 모습까지 주마등처럼 느껴지네요.
성공투자 해야겠네요.
신관동 4
2021년 7월 14일 08:54홍박사님 강의와 책은 너무 좋습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 합니다.
손오공 3
2021년 7월 07일 13:26홍춘욱 박사님 같으신 분도 당하셨다니 ...할 말이 없네요. 절박해보이지 않아도 당해요. ㅎㅎ 실제보다 잘나보여도 당해요. 이래도 저래도 뭘해도 지는 게임 시작하는 쓰레기들 진짜 질리네요. 장유유서가 문제예요. 나이 어리면 하고 싶어도 지가 좀 참더군요.
왜냐? 남들 보기에 싸가지없다고 할까봐 지 이미지 관리차원에서~~~
공격성, 전투력이 약해보이면 당해요.
겉모습에서 느껴지는 기운도 남한테 싫은소리 잘 안하시게? 못하시게? 보이시네요.
똘아이는 안건들죠. 건들었다가 지가 뭔일 당할지도 모르는데...유순해 보이고 선량해 보이면 당함.
나이고 뭐고 쓰레기들 만나면 더 쓰레기가 되야 샌드백이 안된다.
부자션팍 3
2021년 7월 07일 12:54와~~ 47분짜리 영상 풀로 봤습니다. 미친 흡입력^^ 보면서 계속 소름돋았습니다. 홍박사님의 인생이 녹아있는 인터뷰네요. 웅이사님 공감능력 대박 인정!!!
지금 달러 사러갑니다^^ ㅋㅋㅋ
축복받은 인생peter 3
2021년 7월 07일 12:50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Iron Kim 3
2021년 7월 11일 09:49이제껏 유투브에서 보았던 재테크 강의중 최고의 영상 입니다.
자신의 경험과 통찰 그리고 사람들대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최고의 명강의입니다.
특히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 말도 안되는 소리다.
까먹지 않고 안전하게 무엇보다도 위험에 강한 투자를 해 나가야 한다.
작은 성공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단련 시키고 자신감을 키워 쭈그리에서 강한 아우라가 있는 사람으로 성공해 간다 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훌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우량주에 장기투자? -> 금수저나 가능하지 일반인을 절대 불가능하다. (완전공감)
조정희 3
2021년 7월 12일 14:37자영업을하면서 세입자로서 슬픔을 많이 늦겼는데 정말 공감합니다. 그런 갑질에서 악착같이 탈출하자 !!!
보물찾기 3
2021년 9월 09일 10:22맞아요!....그게 가능하면 이미 금수저지!!!~
와!~~~
박사님 진짜 실 경험담을 이리 풀어주셔서
찐 공감가고 절절하네요!!!!~~~~
떠나지 않은 마님의 고마움도 인정해주시구!!!~^^~저도 안떠나고 버텼더니 대우받고 살고있는 1인입니댜^^ㅎ~ 오늘강의 감동이네요!!!
아르미 3
2021년 7월 07일 12:01책구입해서 잘 읽고 있습니다.
Hk Barr 2
2021년 7월 07일 12:42홍박사님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조언 넘무 감사합니다!
이자생 2
2022년 2월 07일 13:01말씀하시기 어려우셨을텐데 아픈 과거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를 하면서 저도 목소리에 힘을 낼수 있었던 기억이 떠올라서 댓글 남겨요.
일하다보면 목소리를 내야할 때가 있는데 그때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진짜 투자가 필요합니다. 저는 소액 투자를 했었지만 박사님이 말씀하셨던 말씀들 너무 공감됩니다.
돈이 없으면 비겁하게 살아야 되는거 같더라구요. 키를 가진 사람들의 비논리적인 언행에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투자소득 및 개인능력은 정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onairq2864 2
2021년 11월 07일 00:28박사님. 음지에서 경제 관련말씀많이들었는데요. 저가 한 5년동안 거지같은 상사만나 저를 불태워버리는시간이엿지만 아무말못하고 그냥 이기려고한 내모습이 보여 속상하며 반성합니다..
b&p b&p 2
2021년 7월 07일 12:56홍춘욱 박사님 최고에요
슈달달 2
2021년 7월 07일 12:35🤩감사합니다 ~👍
손오공 2
2021년 7월 07일 13:52집안 안좋으면 유사시 도와줄사람 없다고 생각하고..눈물이...잊으셔야 정신건강에 해롭지 않은데 안잊어진다는 게 문제
서정순 2
2021년 7월 18일 13:13박사님
이렇게 어려운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사회생활할 우리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고싶은
좋은 강의입니다
승승장구 하시고 좋은영상 또 기대합니다
브라운블랙화이트 2
2021년 7월 10일 08:17소중한 개인사와 명철한 지식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로 멋지십니다!!!!
풍금 2
2021년 10월 24일 15:11반복해서 놓치지 않고 들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박사님 책 자식들에게 꼭 선물 해야겠습니다~^^
@user-tv4qs5cu9k 2
2021년 11월 07일 02:37한 번 사는 인생 왜 그러고 살아야 하냐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하는 말씀이 왜 그렇게 가슴에 박히는지…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돈은 빨리 많이 벌고 싶고 그걸 위해 마땅히 시간을 들이며 준비해야 하는 기간은 너무 아까워보이고 뒤쳐지는 것 같고 그러다 보니 일이 힘들거나 몸을 많이 축내는 직업들만 전전하며 살았습니다. 상대적으로 크게 뭐 뛰어난 스펙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몸으로 구르는 업이라 다른 일에 비해 돈은 많이 주니까요. 그게 더 뒤쳐지는 길인 걸 모르고…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젊고 건강한 몸만 믿고 20대를 그렇게 보내니 화력이 다한 20대 중후반부터는 참 힘들더라구요. 입사 후 건강 때문에 못 버티고 퇴사하는 일이 잦아졌고 우스겟소리처럼 “난 신체나이가 60대야” 했지만 실제로 남들이 보면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저는 여기저기 아픈 곳이 너무 많았어요. 종국에는 그 아픈 곳들이 발목을 잡으며 가고 싶은 일자리가 생겨도 선뜻 지원할 수 없게 되었구요. 그럴 때마다 지난 날의 선택들이 후회가 됐고, 어느 시점이 지나고 나니까 선택을 앞둘 때마다, 그 선택의 결과가 좋지 않을 때마다 “그래 내가 그렇지 뭐”, “어차피 뭘 선택해도 똑같을 건데 뭐”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 힘들게 번 돈을 아끼고 잘 써서 좋은 결과 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설상가상 사기도 당하고 돈도 떼이면서 모아뒀던 돈을 홀랑 까먹은 것도 모자라 빚까지 지고 나니 진짜… 불효인 걸 알면서도 그 순간엔 진심으로 죽고 싶더라구요. 눈 앞이 노랗다 캄캄하다 하는 소리가 무슨 말인지 알겠고 어쩌다 이런 일을 겪게 되었을까 내가 부족해서 이제 하다하다 나락까지 내려앉는구나 싶었습니다. 부모님께 도움을 청하자니 죄송스럽기도 하고 두 분 노후를 위해 평생을 힘들게 고생하셔서 모은 돈 감히 도와달라 말씀드릴 수가 없어서 혼자 끙끙 앓기만 했어요. 최근에 어머니는 건강이 너무 힘들어지셔서 퇴직하신 상태라 더더욱이 도움을 요청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도 급한 불만이라도 꺼보려고 다시 몸 축내는 곳에 들어와 아픈 걸 약이며 파스며 덕지덕지 꿰어 어거지로 버티면서 다니는 중이라 이 영상을 틀어둔 동안 참 많이 공감하고 많이 울었습니다. 단순히 돈 많은 걸 떠나 정말 저도 잘 살고 싶고 이렇게까지 힘들지 않게 살고 싶은데 도무지 방법을 모르겠고 알면서도 무서워 방황하다가 이제야 책이며 영상이며 좀 제대로 찾아보는 중인데 그동안 망설이고 겁냈던 게 아쉬울 정도로 저만 몰랐던 정보들이 많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뭐, 그 많은 이야기를 듣다 보면 “애초에 나랑은 시작점이 너무 다른데?” 싶은 이야기들도 많았지만요. 박사님 영상은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라 힘이 됩니다. 큰 돈이 있다면 크게 투자할 수 있겠지만 하루하루 고되게 벌어 차 떼고 포 떼고 남은 돈으로 한 달을 겨우 사는 저는 그럴 수 없었거든요. 흔히들 말하는 “리스크 없는 투자는 없다” 는 말도 너무 무서웠구요. 그런데 이번 영상에서 팁을 얻어 투자금이 모자라다고 빚을 내지 않고도, 손에 쥐인 이 적은 돈으로도 충분히 종자돈을 만들어내는 제 모습을 떠올렸어요. 물론 돈 많은 사람들보다 시간은 좀 걸릴 테고 그 결과는 까봐야 아는 거지만 상상하는 그 순간 만큼은 정말 행복했답니다. 박사님. 여러모로 오늘 참 많이 배웁니다. 비단 돈 버는, 투자하는 방법 뿐만이 아니라 삶의 자세까지도요. 박사님께서 본인의 과거사를 숨기지 않고 드러내어 진솔하게 전해주신 값진 이야기들 흘려 듣지 않으며 앞으로는 매일 성장하고 매일 달라지는 사람이 되어보겠습니다. 점점 날이 추워지는데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잘 챙겨드시면서 언제나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OneTaeyong 2
2022년 6월 07일 11:22제 유튜브채널 커뮤니티에 감사히 공유할께요 💕
소중한오늘도 살아있음에 참 감사하고 행복해요우리 🤗
강yeon 2
2021년 7월 10일 12:35오늘 강의 넘 잘 들었습니다.
본인의 인생경험을 솔직하게 풀어주셔서 듣는 내내 감동이었어요.
흙수저 젊은이들한테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꽃후박 2
2021년 10월 17일 12:13박사님~! 감사합니다~!
생생한 인생경험을 말씀하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공유하시면서
좋은 경제 활동 성공할수 있도록 함께 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erhee7222 1
2021년 8월 27일 09:13참 감동입니다. 돈 버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주네요. 젊은이들에게.. 흙수저가 죄가 아니 잖아요.
몽실 1
2021년 7월 07일 12:34난 홍박사님 말씀은 다 믿어요
영어영어공부방준비와 어린이주식공부 1
2021년 7월 07일 13:56100프로 공감합니다
직장맘입니다
도망가고싶을정도 괴로운데 제선물과 같은 아이들 책임져야하겠다는 마음에
주식공부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삶에 어두움에 빛이 있을꺼라 믿고
주식공부해봅니다
이제인 1
2021년 7월 07일 14:10출간되자마자 사서 순식간에 다 읽고 다시 읽어요=)
ᆞ에이레네 1
2021년 7월 07일 12:33두분은 형제입니다.^^
많이 닮아서.,^^;;
오두환의 티타임(O.T) - 오늘의 솔루션! 1
2021년 7월 07일 13:58좋은책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세호 1
2021년 7월 07일 12:58감사합니다
한자유 1
2021년 7월 07일 13:10공감합니다
자존감을 찾아야겠습니다
김은희 1
2021년 7월 07일 12:43교보갔는데. 책이. 없었어요~~
@cyber23456ify 1
2021년 9월 19일 16:07용기가 생깁니다.
@Healingsound7133 1
2022년 4월 29일 23:25마음에 와 닿습니다
@루카카-k9y 1
2021년 10월 01일 19:32오늘 홍박사님 말씀이 찐이시네요 ~ **
@초지일관-m2p 1
2021년 11월 26일 05:16홍박사님 아드님께 돈없는 불편함을 몸으로 체험시켜주시는게 말로 설명하는거 보단 벅배 낫습니다 ㆍ전 돈이 있어야 행복하냐고 하는것들 경멸합니다 고생을 못해 본 철딱서니 없는것들의 호강에 받친 소리라서요ㆍ
김써니 1
2021년 7월 16일 15:03홍박사님 저는 부동산만 투자하는 사람이지만.... 이 방송 보고 많이 느끼고 갑니다. 역시 실력있고 내실을 가져야 무시 받지 않는다는 말씀에 감동요.
@꽃기린-o9h 1
2021년 10월 14일 07:01좋아요 더 누를수없어서 여기에다 마니마니 🥳🥳🥳👍 👍 👍 👍 👍 👍 👍 👍 👍 👍 👍 👍 👍 👍
@김은희-q2u 1
2021년 11월 10일 15:49쏙쏙 질문도 잔하시네요 좋아요ㅡ김작가
@힐링-b5v 1
2021년 9월 15일 00:59돈에 역사는 되풀이 된다 책 저서 홍춘욱
@일체유심조-j7r 1
2021년 11월 22일 15:26성공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아픔과 고통을 견뎌냈기에 비로소 가능했다. 진심으로 느껴집니다. 자본주의 사회에 돈은 힘입니다.^^~
@부자언니-c3d 1
2021년 11월 18일 15:03돈이 마나야 행복한 건 아니지만.
없으면 진짜 불행하죠
밑바닥 삶을 살아봐야
비로소 뼈저리게 알수 있는 것들^^
@reishi831 1
2022년 5월 13일 17:53인생을 배우고 가는 느낌입니다. 👍
@약속의땅-d6f
2022년 9월 26일 11:35소중한 경험담과 유익한 말씀 감사 합니다.
임맘
2021년 7월 07일 13:53마음을 크게 울리는 강의를 들은 느낌이네요
감사합니다 ~
@cctv7003
2022년 3월 15일 17:10홍춘욱박사님 ᆢ같은흙수저는 아니지만
솔직한 성공기 감명깊이 들었습니다~
웃다 ᆢ울다 ᆢ찐팬되었습니다~^^
흙수저들을 위한 강의 늘 부탁드립니다~ㅎ
지가퓌
2021년 7월 07일 14:39박사님!!!!멋지십니다!!!
무지개나라 TV
2021년 7월 13일 19:44홍박사님, 멋있으시고 진심을 다해서 금융 전략을 설명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이광수-r6d
2022년 2월 05일 18:31아주 솔직하고 꾸밈없는 홍박사님의 방송 이군요 항상 솔직한 말씀을 할수 있는 것도 껍질을 깬것으로 보아야 지요
지금은 환갑이 훌쩍 지났지만 30여년 이상을 직장 생할을 한 사람들은 충분히 공감 할수 있는 것들입니다.
어느 직장이나 있을수 있는 일이라고 봅니다 나도 상처를 준 사람들은 없나 과거를 돌이켜 보기도 합니다.
건승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Jongbok Lee
2021년 7월 07일 13:22이세상은 숨은 성공자 들이 많습니다 그런나 그들은 들어나지 않습니다
@이희경-l7e
2021년 12월 22일 07:56백만이 넘는 조회수에 놀라서 기대하고 눌렀는데 이렇게 진정성있는 이야기를 하셔서 공감해서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박사님. 진솔한 말씀
갑질 경험 이야기에~ 화가 나네요
벌받을 놈은 받습니다. 다들 이렇게 바라잖아요.
Noella Ko
2021년 7월 07일 13:30감사합니다 ^^
@3d8c.family
2022년 2월 01일 11:20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표가 생기네요
블랙
2021년 7월 07일 12:56미국 국채 10년물 가격 보러가신분??
김은희
2021년 7월 07일 13:33기. 승. 전. 돈
오만소리
2021년 7월 07일 13:30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는 영상이네요....
@dhksrb12314
2022년 3월 29일 14:19정말솔직하시고 이해하기쉽게 말씀해주시니 스폰지처럼 쫙쫙 넘좋습니다.
jeni lee
2021년 7월 07일 13:45그 호탕한 웃음 너무 매력적이세요^^
그런데
박사님.... 이야기 들으니까 눈물 나네요. 감동이에요.
세상은 살만한 곳이죠. 지금도 내가 하는 만큼 잘 살 수 있어요.
긍정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모두요!!!
@애정이-i7m
2022년 2월 18일 03:29두분ᆞ넘감사드립니다ᆞ
이수일
2021년 7월 07일 14:30내사랑 홍 춘이 ~
최수민
2021년 7월 07일 14:42경험 잘 들었습니다 도움됩니다
안광재
2021년 7월 07일 14:45내가 패스하는 세 사람
홍춘욱
안유화
김영익
@yumimoon1408
2021년 12월 23일 01:12호탕한 웃음소리가 유쾌하세요
책을 꼭 봐야겠어요
열심히 노력하신 댓가로 성공을 일구신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komi cho
2021년 7월 07일 14:15앜,,,,,,ㅜㅜ 슬픈얘기인데...맞보증에....빵터짐요..😂😂그래도 지금은 성공!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해피라
2021년 7월 07일 14:37삶의 체험이 주는 감동이 느껴집니다~ 재미 정보 감동 모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2021년 7월 07일 13:58와 너무 뜻깊은 명강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들으면서 눈물이 났습니다
@그레이스정-u2m
2021년 12월 28일 13:47굉장한분을 오늘 만났네요.진실만있는....대박^^^^
@iijliljllij
2022년 3월 31일 11:52훌륭한 아버지,,, 그런 아버지를 둔 자녀분들이 부럽네요,,
richmom
2021년 7월 07일 14:36책사러 서점 고고씽 ㅋㅋ
ch 2
2021년 7월 07일 14:30자신감 액션 가져오는것은 자기 자존감 빽이 있어야함.일반 개인이 뺵을 얻기 위해서는 잃지 않으면서 작은 성공의 기회를 얻어라
여유와 성공의경험에서 멘탈이 나온다.
시장에 계속 있어라
@luckysevenha3434
2022년 3월 22일 14:42박사님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킹갑부
2021년 7월 07일 14:22너무 적나라하게 말씀을 주시네요...주변의 말들은 너무 현실로 느끼기에 무리인듯한데...실제상황을 잘 들은것같습니다..굿
天罰
2021년 7월 07일 14:32두분 닮은것 같은데?
박수현
2021년 7월 07일 13:56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들었습니다.
값진 정보 감사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