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에는 집중력 저하가 주기적으로 옵니다. 회복기와 침체기가 있는 편이죠. 침체기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었던것은 무엇보다도 고민 끝에 찾았던 책들이었습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습관의 디테일] [초생산성]
추천드리고 싶은 책은 위의 3권입니다. 혹여 읽으신 책이 있더라도, 다시 읽으면 또 새로운 인사이트가 생기더라구요.
[초생산성](Free to Focus) 은 실용적/구체적 툴을 제시하는 책이기도하고 집중력에 더 맞닿아있어서 가장 추천합니다.
추가로 사연자분이 느끼시는 일상속 '게으름'에 대한 팁을 드리고싶습니다.
1) [정리] (아주작은습관의힘, 습관의 디테일) - 주변 환경 깨끗하게 만들기 - 설거지, 책상 서랍 정리하기
2) 간단한 [운동] (아주작은습관의힘, 습관의 디테일) - 스트레칭 : 1분 스트레칭 - 근력운동 : 스쿼트 3개
3) [타임 테이블을 짜서 시간경계를 활용하기] (초생산성) - '초생산성'에 나오는 툴인데요, 데드라인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 게으르더라도 마음놓고 게으르시길? 바랍니다. - 쉴 때는 마음껏 쉬어도 됩니다. 업무에서 무기력하더라도 그것이 하루 전체를 망칠 필요는 없습니다. 업무 시간과 업무 외 개인시간을 확실히 구분해서 충분히 회복하고 움직여보세요.
에리히 프롬 <자유로부터의 도피>가 생각나네요 타인의 규율에 너무 의존하는 생활이 길어지면 갑자기 큰 자유가 주어졌을 때 자기 스스로 세운 규율없이 방황하기 쉬운거 같아요 잘 극복하셔서 자유와 책임의 균형을 스스로 달성하는 능력을 키우신다면 미래에 더 주체적으로 인생을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저는 입사한지 4개월쯤 되는 신입입니다. 아직 이렇다할 일을 맡지 못하고 또한 배려넘치는 상사분 밑에서 자유롭게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유가 많은 상황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일이 오지 않아 할게 없어 멍하니 모니터를 보는 저를 다른 팀 동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생각하게되더군요. 자신감을 잃어가고 집에서도 멍하니 있는게 습관처럼 자기계발없이 지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많이 공감했고 저만의 리추얼들을 찾아야겠단 용기를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업무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에는 수면관리를 잘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새벽에 일어난다는 것은 수면시간을 줄였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또한, 독서와 운동 그리고 취미생활을 하시며 시간을 열심히 쓰는 습관을 만들었다는 것은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시려고 노력하신 모습으로 보이는데 효과적인 계획으로 신체 에너지 관리를 잘 하셨는지 여부가 의심됩니다. 운동은 효과적인 트레이닝 방법론이 아닌 운동을 하신 것은 아닌지와 단순 읽기에 매몰된 독서를 하셨는지와 같은 부분도 점검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맞는 성장이 두드러지 않아 의욕이 상실하여 습관관리에 실패하는 것은 아니신지도 점검해보셔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딴생각을 한다는 것은 에너지 관리에 실패한 대표적인 경우라 생각합니다. 너무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시는 것이 과욕이 되어 번아웃을 초래한 것으로도 보입니다. 무언가를 의식적으로 열심히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목표없이 열심히 하지 않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번아웃이 왔다면 몸과 마음을 잘 쉬게 하시어 의지력과 체력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수면은 8~9시간은 반드시 확보해주시고 운동과 업무만 의식적인 목표설정을 해주시고 이외의 시간은 가급적 의지력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기본부터 확실하게 잡으시면 돌파구가 보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의지력과 체력의 회복기간이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니 마음에 여유를 가지시고 천천히 진행한다는 생각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김뭉근 28
2021년 7월 28일 00:11사연자분에게 작은 도움이 될까하여 저에게도움되었던 것들을 바탕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빡독에 참여하실 정도이고, 새벽에 자기계발 루틴을 운영하셨던 분이기 때문에
조금씩 회복하시면 어느샌가 예전의 퍼포먼스를 회복하실 거라 믿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집중력 저하가 주기적으로 옵니다. 회복기와 침체기가 있는 편이죠.
침체기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었던것은 무엇보다도 고민 끝에 찾았던 책들이었습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습관의 디테일]
[초생산성]
추천드리고 싶은 책은 위의 3권입니다.
혹여 읽으신 책이 있더라도, 다시 읽으면 또 새로운 인사이트가 생기더라구요.
[초생산성](Free to Focus) 은
실용적/구체적 툴을 제시하는 책이기도하고
집중력에 더 맞닿아있어서 가장 추천합니다.
추가로 사연자분이 느끼시는 일상속 '게으름'에 대한 팁을 드리고싶습니다.
1) [정리] (아주작은습관의힘, 습관의 디테일)
- 주변 환경 깨끗하게 만들기
- 설거지, 책상 서랍 정리하기
2) 간단한 [운동] (아주작은습관의힘, 습관의 디테일)
- 스트레칭 : 1분 스트레칭
- 근력운동 : 스쿼트 3개
3) [타임 테이블을 짜서 시간경계를 활용하기] (초생산성)
- '초생산성'에 나오는 툴인데요, 데드라인과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 게으르더라도 마음놓고 게으르시길? 바랍니다.
- 쉴 때는 마음껏 쉬어도 됩니다. 업무에서 무기력하더라도
그것이 하루 전체를 망칠 필요는 없습니다.
업무 시간과 업무 외 개인시간을 확실히 구분해서
충분히 회복하고 움직여보세요.
사연자분의 회복을 기원하겠습니다. :)
@wolfrobot6436 22
2021년 7월 27일 20:05집이 답답하면 , 스터디 카페 가시면 될 듯 합니다 . 스터디 카페도 좀 답답 하다면 , 스타벅스 가면 오래 있어도 뭐라고 안하던데 .. 우리 동네는 그렇습니다 .
@북토크 16
2021년 7월 27일 20:17재택 근무가 점점 많아지는 상황에서 누구나 겪을 만한 고민이네요 ㅎㅎ 사연자 분의 사례가 대변해주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박사님 작가님 너무 실용적인 팁 많이 주셔서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hyunjoolee2753 16
2021년 7월 27일 20:50전 일은 아니지만, 석사과정 중인데 공부중에 똑같은 걸 겪고있습니다. 다만 직장은 일하는 척해도 월급은 나오고 회사가 굴러는 가는 반면 전 제가 안하면 논문은 멈춰있고 잡어플라이도 해야되는데 멈춰서.. 두달째 ,, 정말 멈춰만 있네요.
@insight7095 9
2021년 7월 27일 23:09에리히 프롬 <자유로부터의 도피>가 생각나네요 타인의 규율에 너무 의존하는 생활이 길어지면 갑자기 큰 자유가 주어졌을 때 자기 스스로 세운 규율없이 방황하기 쉬운거 같아요 잘 극복하셔서 자유와 책임의 균형을 스스로 달성하는 능력을 키우신다면 미래에 더 주체적으로 인생을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소금돌이 6
2021년 7월 27일 21:25사람이 적은 카페 가시는걸 추천합니당
@ace8440 6
2021년 7월 28일 14:46자유는 활용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독이다.
엄청난 명언이네요.
@susuday5658 5
2021년 7월 28일 14:46저는 입사한지 4개월쯤 되는 신입입니다. 아직 이렇다할 일을 맡지 못하고 또한 배려넘치는 상사분 밑에서 자유롭게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유가 많은 상황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일이 오지 않아 할게 없어 멍하니 모니터를 보는 저를 다른 팀 동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생각하게되더군요. 자신감을 잃어가고 집에서도 멍하니 있는게 습관처럼 자기계발없이 지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많이 공감했고 저만의 리추얼들을 찾아야겠단 용기를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lillianiantube5782 5
2021년 7월 27일 23:26두분 판교에서 지나가시는거 두번 뵈었는데 혹시 다음에 또 뵈면 인사드려도 될까요?
@user-vi5fz2nb7g 3
2021년 7월 27일 22:12많은 공부 됩니다! 감사합니다😊
@tkalsidjkflsd2368 2
2021년 7월 29일 03:19업무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에는 수면관리를 잘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새벽에 일어난다는 것은 수면시간을 줄였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또한, 독서와 운동 그리고 취미생활을 하시며 시간을 열심히 쓰는 습관을 만들었다는 것은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시려고 노력하신 모습으로 보이는데 효과적인 계획으로 신체 에너지 관리를 잘 하셨는지 여부가 의심됩니다.
운동은 효과적인 트레이닝 방법론이 아닌 운동을 하신 것은 아닌지와 단순 읽기에 매몰된 독서를 하셨는지와 같은 부분도 점검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맞는 성장이 두드러지 않아 의욕이 상실하여 습관관리에 실패하는 것은 아니신지도 점검해보셔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딴생각을 한다는 것은 에너지 관리에 실패한 대표적인 경우라 생각합니다. 너무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시는 것이 과욕이 되어 번아웃을 초래한 것으로도 보입니다. 무언가를 의식적으로 열심히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목표없이 열심히 하지 않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번아웃이 왔다면 몸과 마음을 잘 쉬게 하시어 의지력과 체력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수면은 8~9시간은 반드시 확보해주시고 운동과 업무만 의식적인 목표설정을 해주시고 이외의 시간은 가급적 의지력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기본부터 확실하게 잡으시면 돌파구가 보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의지력과 체력의 회복기간이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니 마음에 여유를 가지시고 천천히 진행한다는 생각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user-xw4pp2bz1s 2
2021년 7월 27일 20:56감사합니다^^
@user-vq5iw8jg2f 1
2021년 7월 28일 07:17친구들을 만나본다던가 같은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 보세요~
그리고 집이 아닌 다른곳에서도 일하는 방식을 바꿔 보시는것도 좋아요~
힐링 되는 하루 여행도 해보세요~
@JAY-eq6wb
2021년 7월 28일 10:07요즘그래서 카페 엄청가려고 합니다 아 이게 근데 습관화로 만들기가 쉽지않네요 ㅠㅠ
@eunjijeon4137
2021년 7월 30일 11:41오늘도 조언 감사합니다. 공감이 많이 가는 사연이네요. 사연자분 힘내시기 바랍니다. ^^
@user-qq2vd4uo9p
2021년 7월 28일 06:53오늘도.감사합니다❤️
@jeongminkim2749
2021년 7월 29일 19:00제가 아는 분이랑 상황이 너무 비슷해서 놀랐어요!
@user-pl8kh9tv1r
2021년 7월 29일 00:08집중력 10초 저도 요즘 그래요…
@user-bg9sw9fp8l
2021년 7월 28일 06:54조직내에서 감사랑 성과지표 다있는디 헤이해지기 쉽지않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