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꾸준히 성장하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 N
Logo Logo
  • 포스트
  • 책
  • 명언
  • 북컬렉션
  • 크리에이터
  • 구독
  • 로그인
  • 회원가입
  • 포스트
  • 책
  • 명언
  • 크리에이터
  • 구독
  • 북컬렉션
  • 로그인
  • 회원가입

인생의 진리: 오르막 & 내리막

2020년 3월 19일 8:30 오전310자기계발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인생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신박사 신박사 | 유튜브

유튜브 공감 댓글 (53) 업데이트일 : 2026년 6월 23일

@최영광-c2n
@최영광-c2n 7
2020년 3월 19일 7:43 오전

인생은 오르락 내리락...
힘듦을 견뎌내는 것.
빌 캐이츠의 예언 ㅡ인류 최고의 적은 바이러스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colornote1
@colornote1 6
2020년 3월 19일 9:06 오전

인생은 오르막 내리막이다!
오르막 내리막 모두 철저히 즐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D
오늘도 영상 감사합니다~!😄

@장미꽃향기
@장미꽃향기 5
2020년 3월 19일 7:31 오전

#자작시

초콜릿

달콤하게 다가와
매일 다정하게 대해주는
달달한 부드러움

한사코 변하지 않는
달달한 그 감동은

내곁에서 이성을 빼앗아가고
옅은 미소로 다가와서
한가득 초콜릿 향기로
진하게 남겨져 녹아 내리는
사랑 으로 남는다

사랑을 닮은 맛일까
매일 사랑을 꿈꾼다

초콜릿 달콤한 사랑을
입가에 퍼지는 달달한
애교넘치는 사랑이 되어서
다가온다

사랑 넘치는 너에게
모든걸 빼앗긴다
달달하게 녹는다

@이은정-m8h
@이은정-m8h 5
2020년 3월 19일 8:45 오전

어디서든 아이디어 뿜뿜이시네요
고작가님이랑 같이 가서 타면ㅋㅋ아이디어두배가 될까ㅋㅋ

@장미꽃향기
@장미꽃향기 4
2020년 3월 19일 7:35 오전

재미겠다 ~~타고 싶어요~~
개구장이 포스 뿜뿜 뿜뿜 ~~~ㅎ
신박사님 꿀 빤다~~ㅋ ㅋ ㅋ
저도 딸한테 이상한 철학적인 이야기 잘해요~

웃음가득 낼 또만나요 ^^~🙏🤗🍀

@졸꾸75
@졸꾸75 4
2020년 3월 19일 8:26 오전

가식없는 날방송 ㅋㅋ

@사자후-k5f
@사자후-k5f 4
2020년 3월 19일 1:20 오후

세상만사 오르막과 내리막의 연속이니 지금 내리막길이라고 좌절하지 말고 열심히 졸꾸하며 개끌빨(?)날을 준비해야겠습니다.
졸꾸!

@user-syu4
@user-syu4 3
2020년 3월 19일 8:00 오전

인생뿐만아니라 대부분의 흐름이 그런듯 합니다 ㅠ 물론 예외적으로 비례적 또는 계단식의 굴곡이 있을 순 있지만 보통 자연에서는 순환을 중시하는지 마치 그것과 마찬가지로 굴곡이 있는듯하네용 ㅠㅠ

@편자남편의점에서자기
@편자남편의점에서자기 3
2020년 3월 19일 7:58 오전

오오 저런데가 있었군요~입장료만 내면 수도없이 타도 되는건가봐요~양평갈일있으면 꼭 가봐야겠네요 너무 즐기기시니 부러운데요??^^ 저도 꿀빠는 날을 기다리며 오늘도 방향을 잘 잡고 졸꾸하겠습니다. 동기부여영상 감사합니다.

@김비서-n6u
@김비서-n6u 3
2020년 3월 19일 7:45 오전

레일썰매 내리막길의 철학 up&down
삶을 바라보는 태도에 달려있다
신박사님의 조언 감사드립니다

@ivvu6607
@ivvu6607 3
2020년 3월 19일 9:14 오전

아니 박사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웃음 주셔서 행복한 하루 시작합니다 항상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

@pinkmuhly6767
@pinkmuhly6767 3
2020년 3월 19일 7:51 오전

조카 데려가면 좋아할 것 같아요! (가면 제가 더 많이 탈지도...)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

@joonkwak737
@joonkwak737 2
2020년 3월 19일 7:53 오전

한국 가고프당..

@여름좋아4122
@여름좋아4122 2
2020년 3월 19일 7:45 오전

동기주유소~ 오늘도 가득 채워 하루 출발합니다!!

요미요미
요미요미 2
2020년 3월 19일 8:42 오전

저는 이번일로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지구에 외계인이
쳐들어와도 미국이 지켜주지 못합니다ㅋㅋ

@최복연-e8l
@최복연-e8l 1
2020년 3월 19일 4:51 오후

박사님이 더 즐기시는듯 스트레스 확이내요

@yurisenglishdiary
@yurisenglishdiary 1
2020년 3월 19일 8:14 오전

마스크때문에 호흡이 힘드시죠?^^
즐거운 시간 되세요.

@MS-td8mt
@MS-td8mt 1
2020년 3월 19일 9:22 오전

힘냅시다

@온달-p9f
@온달-p9f 1
2020년 3월 19일 8:21 오전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복사꽃-lifelog1
@복사꽃-lifelog1 1
2020년 3월 19일 8:10 오전

신박사님 감사합니다.
위기가 기회입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tenbillion4051
@tenbillion4051 1
2020년 3월 19일 11:34 오전

잼나게 신나게 바람 쐬고 오세요
내리막의 철학 잘 듣고 갑니다
역쉬!!신박사님은 일을 놀이처럼
잘도 즐기시네요~

@거북깃발
@거북깃발 1
2020년 3월 19일 11:16 오전

5살에게 인생의 오르막내리막 드립. . . ㅋㅋ

@moneygolfstudy
@moneygolfstudy 1
2020년 3월 19일 3:12 오후

꿀잼 영상 ㅋ

@아주홍
@아주홍 1
2020년 3월 19일 10:58 오전

부럽다 오랜만에 가족이랑 좋은 시간 보내고 오셔요~~~굿데이♥♥♥

부자
부자 1
2020년 3월 19일 12:32 오후

신난다! 신나!!! 아하하!!

@이유환-c3p
@이유환-c3p 1
2020년 3월 19일 11:09 오전

영원히 꿀 빠는 사람은 없다.
꿀 빨고 싶다면 일해라~~^^

@Lee-bi9wr
@Lee-bi9wr 1
2020년 3월 19일 9:12 오전

ㅎㅎ 신나게~~지내고.오세요^^

@pavi-library
@pavi-library 1
2020년 3월 19일 11:10 오전

와. 오늘 영상은 진짜 꿀빠는 영상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철학적인 내용인데 깔깔깔 웃으면서 봤습니다. 오르막과 내리막을 신나는 썰매로 비유해주셔서 더욱 뇌리에 남았네요. 늘 영상 고맙습니다. ^^

@반짝반짝-d1s
@반짝반짝-d1s 1
2020년 3월 19일 10:27 오전

유휴~~신나요~~

@Someone_else-f8f
@Someone_else-f8f 1
2020년 3월 19일 12:22 오후

엔딩곡으로 정인과 윤종신의 오르막길 듣고 가시겠습니다👏🏻👏🏻👏🏻👏🏻 “지금부터~ 웃음기 사라질거야~

@jeju_book
@jeju_book 1
2020년 3월 19일 2:25 오후

박사님이 더 신나보이십니다 ㅎ 저도 양평에 데이트하러 가봐야겠습니다 ^^ 레일을 타면서도 생각할거리를 던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앤다운 기억하겠습니다

@jennykwon5735
@jennykwon5735 1
2020년 3월 19일 10:06 오전

내려감을 부정적으로 본다고 해도 내려가봐야 올라감의 힘듦과 가치를 알죠. 위에만 있는 사람이 오히려 내려갈 때 더 힘들어 하고 길을 잃어 합니다.

@user-z4904dfve3
@user-z4904dfve3 1
2020년 3월 20일 6:50 오전

잘 봤습니다 !! 끝까지 보신 여러분들께 알맞는 노래가 있습니다.
프랭크 시나트라의 That's Life ~

@child00
@child00 1
2020년 3월 19일 10:23 오전

영상 덧: 가족 여행와서 아빠도 신났다.
가끔 아빠들의 지친 모습을 보는데 즐거운 모습에 저도 더 즐겁습니다. 가족여행 행복하게 보내세요~

@YES101
@YES101 1
2020년 3월 19일 8:42 오전

당장 타고 싶어지네요 ㅎㅎㅎㅎ
신박사님 오늘도 즐거운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당♡♡

@양갱-i1b
@양갱-i1b 1
2020년 3월 19일 10:48 오전

앗 ㅎㅎ 너무 귀여우신 거 아닌가요 ㅎㅎ 아침마다 정말 너무 좋은 영상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리막도 꿀 빨 수 있다는 게 ㅎㅎ 새로운 시선을 주네요 :) 늘 한 가지 시각으로만 생각했던 저를 반성하게 됩니당 ㅎㅎ 여행 잘 마무리하고 돌아가셔요 감사합니다 😆😊😎

@misomagazine
@misomagazine
2020년 3월 19일 7:48 오후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지금 너무 힘든상황인데 모두들 조금만 더 힘내보아요 👍🏻

@Grace-xk3xo
@Grace-xk3xo
2020년 3월 20일 2:13 오후

놀러가셔서도 졸꾸러기 생각하시는 졸꾸러기바보님❤

@기획자앨리스
@기획자앨리스
2020년 3월 23일 5:57 오후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영원히 꿀빠는건 없다. ㅎㅎㅎㅎㅎㅎㅎㅎ

@mingookkim
@mingookkim
2020년 3월 19일 12:18 오후

영준형님 목에 점이 많으시네요 ㅋ
위치에서지.비유 흥미롭네요

@junyoungyoo3588
@junyoungyoo3588
2020년 3월 19일 7:54 오전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김한숙-q7t
@김한숙-q7t
2020년 3월 19일 8:44 오전

내리막 철학 듣고 힘네봅니다.박사님!!!
내리막을 즐기시는 모습이 아이 같네요. 어쩔수 없을 땐 존버+졸꾸

@룰루하니-g7v
@룰루하니-g7v
2020년 3월 19일 5:00 오후

마스크써도 전달력 지장 없고 발음과 발성이 똑부러집니다👍

@우아빈
@우아빈
2020년 3월 19일 6:44 오후

아 썸네일 지금봣는데 왜케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행복한서원장
@행복한서원장
2020년 3월 20일 11:14 오전

크~

@알로항개미
@알로항개미
2020년 4월 16일 2:02 오후

항상 감사합니다. 재미있으면서, 좋은 이야기! 뼈 때리는 이야기! 신박사님 감사합니다.!! 힘듦을 이겨내보아요~~^^

@오만과편견-q4n
@오만과편견-q4n
2020년 3월 22일 10:47 오후

온 몸을 던져 인생교훈 전해주시는 모습에 댓글을 안 남길수가 없네요ㅎㅎㅎ 인생의 오르막과 내리막.. 오늘도 많이 배우고 생각이 깊어지는 주제를 받아들고 갑니다. 신박사님도 가족분들도 모두 건강히 잘 지내세요~!! 레일바이크 너무 신나보이네여 ㅋㅋㅋ

@Jin-ys4rc
@Jin-ys4rc
2020년 4월 5일 4:11 오후

아 이제 꿀빨게 없구나. 다시 시작

@sweetlala3446
@sweetlala3446
2020년 3월 19일 10:26 오후

up and down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프로꿀빨러가 될 때까지 존버 졸꾸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현순간
@현순간
2020년 3월 21일 11:23 오후

맞아요. 감정도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빡치다가 내려가겠죠. 인생 전반이 그런거 같아요.
따님이 고차원적인 아빠 수업. 놀면서 배우고👍
저도 저거 타고 싶다는~요😁😁😁
최고. 신박사님 꿀팁!!!감사해요.😍😍

@dr.notion
@dr.notion
2020년 3월 19일 9:35 오전

갈곳 없었는데 애기데리고 양평가야겠네요 ㅋㅋㅋㅋ

@Blue_gangnaeng_sashimi
@Blue_gangnaeng_sashimi
2020년 3월 19일 9:53 오후

인생의 업앤다운~
나의 관점에 따라 기회가 될수 있다!
저도 경험적으로
신박사님 말씀에 공감~~^^
언제나 신뢰합니다!

@정가랑
@정가랑
2020년 3월 19일 10:47 오전

혼신을 다해 몸으로 보여주시는 신박사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마스크 끼니 아이돌 같으시네요!)

졸꾸~♡

신박사

신박사

자기계발책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 그로씽

지금 크리에이터를 구독하시고,
인생에 도움되는 콘텐츠를 받아보세요!

  • N
POST
  • 포스트 전체
  • 자기계발
  • 책
  • 마음
  • 건강
  • 경제
  • 창업
HELP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Accounts
  •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 재설정
©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 그로씽. All Rights Reserved. 2.3.27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로그인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