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00:00 인트로 1:31 자본주의 사회에서 노예가 되지 않으려면 1:52 돈에 노예로 살지 않으려면 돈과의 약속이 필요하다 9:10 진짜 실력, 진짜 인맥 만들기 12:49 그냥 열심히 말고 '사고의 열심히'가 중요해 24:07 직업은 귀천이 없지만 잘 선택해야 한다 27:09 부자가 부의 시스템을 만드는 법
초대형 베스트셀러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 에 이은 두 번째 책! 국내 No.1 재테크카페 텐인텐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올리는 글마다 최고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무일푼 직장인이 수익형부동산 투자로 연봉만큼 월세수익을 창출한 노하우를 담은 책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의 첫 책이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는 재테크 노하우는 물론, 행복한 부자가 되는 법을 전했기 때문이다. ‘얼마를 모을지 액수를 목표로 두지 말고 지속가능한 월수익을 목표로 둘 것’, ‘미래를 담보로 현재의 행복을 저당잡히지 말 것’, ‘체면 때문에 강남만 고집하지 말고 지방으로 눈을 돌릴 것’ 등의 내용은 불황에 떠밀린 30, 40대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텐인텐 최고조회수, 젊은 부자의 유언장에 큰 관심! 자식에게 준다는 마음으로 아낌없이 쓴 내용들 저자는 첫 책의 성공 이후 자신의 인생경험을 아들에게 남기고자 텐인텐에 ‘아들에게 쓰는 편지’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 편지는 “오늘 아버지는 죽을지도 모른다”란 문구로 시작한다. 자식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고픈 마음으로 유언장을 쓰듯 올린 글들은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부의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사고력, 사람, 그리고 돈 이야기 그는 자식에게 재테크 기술을 일일이 서술하지 않는다. 재테크 기술은 시간이 지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사고력’, ‘사람’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든다. 이 두 가지를 잡으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때문이다. 그는 “머릿속에서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은 현실에서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하며 ‘생각의 부지런함’, ‘사고의 유연함’, ‘단정짓지 않기’를 강조한다. 또한 자본주의 시스템을 간파하는 법과 부자들이 어떻게 자신만의 시스템을 창출하는지, 자신의 경험은 물론 부자들의 경험을 예로 들며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타인의 도움을 지렛대로 삼아 함께 성공하는 법을 조언한다. ‘타인의 이기적인 유전자를 인정할 것’, ’남의 이득을 중시할 것’, ‘자신이 먼저 남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것’ 등, 혼자보다 함께 할수록 이익이 커진다며 더불어 사는 지혜를 갖추라고 조언한다.
대한민국은 ‘아들에게 편지 쓰기’ 열풍 중! 오늘이 마지막이라면 나는 어떤 말을 남길까? 이 책의 내용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고 있다. 경제적, 정신적 자유를 얻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는 사람, 오늘부터 아들에게 편지를 쓰겠다는 사람, 타인의 이목을 위한 소비는 멈추겠다는 사람, 사업에 적용하겠다는 사람, 그리고 이 글을 송두리째 벤치마킹하겠다는 사람, 행복한 부자아빠가 되겠다는 사람 등 매일 텐인텐 게시판은 고백 행진 중이다. 이 모든 결심은 Seize the Day, 즉 ‘현재를 살아가자’란 말로 정리된다. 다가올 미래만큼 현재도 중요하기에, 지금을 놓치지 않고 제대로 살겠다는 다짐인 것이다. 그들의 각오와 응원에 힘입어 아파테이아의 두 번째 책은 이렇게 탄생되었다. 정작 저자는 아들에게 남긴 사적인 편지가 책으로 출간되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내밀하고 진심어린 이야기일수록 사람을 감동시키는 시대다. 이 책은 바로 그것의 반증이다.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부자감사 2
2022년 12월 23일 10:22🧧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
@booktuber 2
2022년 12월 23일 09:36▶본문 바로 가기
00:00 인트로
1:31 자본주의 사회에서 노예가 되지 않으려면
1:52 돈에 노예로 살지 않으려면 돈과의 약속이 필요하다
9:10 진짜 실력, 진짜 인맥 만들기
12:49 그냥 열심히 말고 '사고의 열심히'가 중요해
24:07 직업은 귀천이 없지만 잘 선택해야 한다
27:09 부자가 부의 시스템을 만드는 법
@양소영-v6j 1
2022년 12월 23일 10:06돈에 노예(X)
돈의 노예(O)
@greeni_bookgardner 1
2022년 12월 24일 02:17책추남님과 동시대를 살면서 이렇게 귀한 리뷰를 들을 수 있다는게 참 감사한 일입니다 단순 북튜버가 아니라 자신의 삶으로 검증해낸 북리뷰와 폭넓고 다양한 지식공유 정말 이타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네요~^^
@유은숙-h9l
2022년 12월 23일 21:51따스한 난로처럼 위로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user-wisdom808
2022년 12월 23일 10:22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shija05
2022년 12월 24일 06:15고작 마흔살이 뭘 안다고
@mkk6746
2022년 12월 23일 10:55오영감 ^^
@booktuber
2022년 12월 23일 09:44▶ 책 소개 - 추천 책 소장으로 나비효과 함께 일으키기
쿠팡 https://link.coupang.com/a/I7n5P
YES24 http://Athog.me/t62gf7lyhv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의
특별한 편지
초대형 베스트셀러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 에 이은 두 번째 책!
국내 No.1 재테크카페 텐인텐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올리는 글마다 최고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무일푼 직장인이 수익형부동산 투자로 연봉만큼 월세수익을 창출한 노하우를 담은 책 《마흔살, 행복한 부자아빠》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의 첫 책이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는 재테크 노하우는 물론, 행복한 부자가 되는 법을 전했기 때문이다. ‘얼마를 모을지 액수를 목표로 두지 말고 지속가능한 월수익을 목표로 둘 것’, ‘미래를 담보로 현재의 행복을 저당잡히지 말 것’, ‘체면 때문에 강남만 고집하지 말고 지방으로 눈을 돌릴 것’ 등의 내용은 불황에 떠밀린 30, 40대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텐인텐 최고조회수, 젊은 부자의 유언장에 큰 관심!
자식에게 준다는 마음으로 아낌없이 쓴 내용들
저자는 첫 책의 성공 이후 자신의 인생경험을 아들에게 남기고자 텐인텐에 ‘아들에게 쓰는 편지’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 편지는 “오늘 아버지는 죽을지도 모른다”란 문구로 시작한다. 자식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고픈 마음으로 유언장을 쓰듯 올린 글들은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부의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사고력, 사람, 그리고 돈 이야기
그는 자식에게 재테크 기술을 일일이 서술하지 않는다. 재테크 기술은 시간이 지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사고력’, ‘사람’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든다. 이 두 가지를 잡으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때문이다.
그는 “머릿속에서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은 현실에서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하며 ‘생각의 부지런함’, ‘사고의 유연함’, ‘단정짓지 않기’를 강조한다. 또한 자본주의 시스템을 간파하는 법과 부자들이 어떻게 자신만의 시스템을 창출하는지, 자신의 경험은 물론 부자들의 경험을 예로 들며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타인의 도움을 지렛대로 삼아 함께 성공하는 법을 조언한다. ‘타인의 이기적인 유전자를 인정할 것’, ’남의 이득을 중시할 것’, ‘자신이 먼저 남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것’ 등, 혼자보다 함께 할수록 이익이 커진다며 더불어 사는 지혜를 갖추라고 조언한다.
대한민국은 ‘아들에게 편지 쓰기’ 열풍 중!
오늘이 마지막이라면 나는 어떤 말을 남길까?
이 책의 내용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고 있다. 경제적, 정신적 자유를 얻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는 사람, 오늘부터 아들에게 편지를 쓰겠다는 사람, 타인의 이목을 위한 소비는 멈추겠다는 사람, 사업에 적용하겠다는 사람, 그리고 이 글을 송두리째 벤치마킹하겠다는 사람, 행복한 부자아빠가 되겠다는 사람 등 매일 텐인텐 게시판은 고백 행진 중이다.
이 모든 결심은 Seize the Day, 즉 ‘현재를 살아가자’란 말로 정리된다. 다가올 미래만큼 현재도 중요하기에, 지금을 놓치지 않고 제대로 살겠다는 다짐인 것이다. 그들의 각오와 응원에 힘입어 아파테이아의 두 번째 책은 이렇게 탄생되었다.
정작 저자는 아들에게 남긴 사적인 편지가 책으로 출간되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내밀하고 진심어린 이야기일수록 사람을 감동시키는 시대다. 이 책은 바로 그것의 반증이다.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Boozamom
2022년 12월 27일 20:32좋은 말씀 좋은 목소리로 잘 들었습니다.감사합니다.~~승민군 아버지처럼 마인드가지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