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인터뷰에 나오기까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보다 훨씬 잘 파시고 대단하신분들이 많은데 이런 자리에 제가 감히 나와도될까 걱정이 됬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신박사TV에 저의 사연이 나갔을때 제 작은 이야기로 힘을 얻었다고 하신분들이 많아서 이번 인터뷰도 누군가는 힘을 얻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이 인터뷰를 할수있었던 가장 큰 이유였던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체인지그라운드에 저의 이야기가 남겨진다는것도 너무 영광스럽구요.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예전 생각도 나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또, 인터뷰를 제의해주시고 하는 동안에 편하게 잘이끌어주신 홍경PD님, 유선PD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독서하고 발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에도 이치무라 와즈코 라는 분이 있는데, 그분의 경우에도 노무라증권사 안에서도 꼴찌 지점사를 전국 1등을 시키고, 승승장구 하다가 지금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회사를 차리고 일본 국내 창업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자동차 영업일을 하신 것이 이치무라 상이 했던 고객에게 손 편지 쓰기, 고객에게 피드백 전화 하기 등등 겹치는 부분이 많아 깜짝 놀랐네요... 그냥 이런 방식이 구식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뭐든지 정성인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1. 자동차영업 뿐 아니라 어떤 영업이던지 우선 바로 하는 것보다 책부터 읽기. 2. 책을 읽고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에 대한 핵심내용을 추려서 나만의 방식으로 요약하기. 3. 요약한 내용을 실제 나의 영업상황에서 사용해보기 4. 최소 1년동안은 차가 안 팔린다고 생각하고 1년동안 돈을 벌수 있는 일이라던지, 어떻게 더 나은 실패를 할 지 깊게 생각해보고 계속 실패해보기 5. 가끔씩 고객들에게 어떤 영업사원이나 원하는 조건이 생길 때 고객님께서 계약하는 지 물어보기. 그리고 내가 그 조건에 맞출 수 있다면 고객님께서 좋아할만한 딜이나 추가 딜을 하기. 5. 지인추천이나 소개를 해 주실 때마다 말로만 감사하다고 하지 않고 귀한 선물이라던지, 다음에 차를 또 구매하시거나 다른 고객님께서 원할만한 혜택 드리기
ㅎㅎ 잘봣습니다. 남 잘되는 꼴 못보는사람이나.. 질책하고 질투합니다. 그로인해 자극을 받아야하는건데 본인이 못느끼는거죠 그런사람들 신경쓰지마시구요. 저희일은 혼자해야합니다 수입이 일정하지않아도 .. 한번에 몰릴때도 있으니.. 안될때생각해서 알고계신 내용처럼 적게 지출하시면되구요. 또 저희직업상 돈이 아니라 계약 요청 으로.. 저축해둬야하는 삶입니다 일단은 제작증 발급되는날까지.. 안심하면안됩니다^^ 저도 자극받고갑니다~
편법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니까 뭐라하는거지요 시샘이 아니고요, 안좋은 시선이아니라 판매시장ᆢ물흐리지마라는 얘기고요ᆢ 같은 영업사원들 다 죽이고 상도덕없이 무지막지하게 덤핑으로 판매하니까 문제인거고 고객이 또 똑같은 고객을 소개해주는거겠죠ᆢ요즘 인터넷 동호회 검색해보고 오는 고객은 다들 그러지않나요? 영업사원 홀라당 다벗겨먹으려는사람들ᆢ 그러는겁니다ᆢ당신이 뭘 잘못하고있는지 모르는게 가장큰 문제에요ᆢ 어이가 없네요ᆢ 박근혜가 뭐시머신지 모르고 정치한것과 뭐가다릅니까ᆢ. 나는 묻고싶네요ᆢ그렇게 착할것 같은 이관형씨가 왜 동료들에게는 인정을 못받는지를 고작 시샘하는거로밖에 안보이는지 ᆢ 수준이 그렇게밖에 안보였는지 ᆢ 감성팔이하지말고좀
신차판매 영업사원을 꿈꾸고 있는 현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어려서부터 자동차를 좋아했고, 대인관계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다소 높다는 주위 어른들의 말씀을 듣고 이러한 멋진 꿈을 꾸게 되었는데, 막상 꿈을 이루고자 하니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강점으로는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몰랐기에 많은 고민에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고 조금이나마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41억의 매출을 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힘들죠? 동종업을 하니 잘압니다. 사람들은 돈 정말 잘 버나보다 하겠지만 사실는 이제 겨우 시작이지요. 2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좀 더 나아졌을 수도 있겠지만 이 일은 매출을 잘 내도 정말 힘들고 고달프지요. 파이팅입니다. 아직 연매출 41억 낸적 없지만 항상 오해받고 사는 우리 신차영업사원들 파이팅!
@salessecret 162
2020년 4월 5일 1:28 오후사실 인터뷰에 나오기까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보다 훨씬 잘 파시고 대단하신분들이 많은데 이런 자리에 제가 감히 나와도될까 걱정이 됬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신박사TV에 저의 사연이 나갔을때 제 작은 이야기로 힘을 얻었다고 하신분들이 많아서 이번 인터뷰도 누군가는 힘을 얻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이 인터뷰를 할수있었던 가장 큰 이유였던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체인지그라운드에 저의 이야기가 남겨진다는것도 너무 영광스럽구요.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예전 생각도 나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또, 인터뷰를 제의해주시고 하는 동안에 편하게 잘이끌어주신 홍경PD님, 유선PD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독서하고 발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o_oom 33
2020년 4월 5일 12:49 오후0:49 선생님 혹시 안경다리가 짧지는 않은가요?? ㅎ
스터디언 24
2020년 4월 5일 12:31 오후자동차 영업직 관형님의 인터뷰입니다🥰
01:25 #1 아이 생긴 후 바뀐 인생
03:32 #2 3년의 준비 기간
05:13 #3 1년 만에 41억 원의 차 판매 비결
08:01 #4 가장 힘들었던 시기
09:35 #5 이 직업을 추천하나요?
*JOB털기에서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고 싶으신 분은
info@changeground.com
메일로 사연을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success_only-1 23
2020년 4월 5일 1:11 오후와우 관형님이 체인지그라운드에 모습을 드러 내셨네요.
이젠 전주가 아니라 전국구가 되시는 순간이군요. 축하드립니다. 더 멋진 성장을 응원합니다.👍👍👍
김수빈 18
2020년 4월 5일 3:06 오후일본에도 이치무라 와즈코 라는 분이 있는데, 그분의 경우에도 노무라증권사 안에서도 꼴찌 지점사를 전국 1등을 시키고, 승승장구 하다가 지금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회사를 차리고 일본 국내 창업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자동차 영업일을 하신 것이 이치무라 상이 했던 고객에게 손 편지 쓰기, 고객에게 피드백 전화 하기 등등 겹치는 부분이 많아 깜짝 놀랐네요... 그냥 이런 방식이 구식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뭐든지 정성인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에쁠싱어 15
2020년 4월 5일 12:51 오후같은 영업직으로써 쉽지않은 결정이였을것이고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을지 공감이되서 정말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분명 잘되실것같습니다.
항상 승승장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2시간초집중4번싸이클7 15
2020년 4월 5일 7:19 오후1. 자동차영업 뿐 아니라 어떤 영업이던지 우선 바로 하는 것보다 책부터 읽기. 2. 책을 읽고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에 대한 핵심내용을 추려서 나만의 방식으로 요약하기. 3. 요약한 내용을 실제 나의 영업상황에서 사용해보기 4. 최소 1년동안은 차가 안 팔린다고 생각하고 1년동안 돈을 벌수 있는 일이라던지, 어떻게 더 나은 실패를 할 지 깊게 생각해보고 계속 실패해보기 5. 가끔씩 고객들에게 어떤 영업사원이나 원하는 조건이 생길 때 고객님께서 계약하는 지 물어보기. 그리고 내가 그 조건에 맞출 수 있다면 고객님께서 좋아할만한 딜이나 추가 딜을 하기. 5. 지인추천이나 소개를 해 주실 때마다 말로만 감사하다고 하지 않고 귀한 선물이라던지, 다음에 차를 또 구매하시거나 다른 고객님께서 원할만한 혜택 드리기
decimo_teki 13
2020년 4월 5일 1:19 오후나는 5천만원 넘는 차 샀는데 영업직원 차 팔때는 다 해줄것처럼 하더미 팔고 나면 연락 한통 없고 쌩깜.
@현모양처-o3o 12
2020년 5월 5일 9:32 오전같이 영업하는 사람으로서 ,
내가 지금 공부하고 준비하는 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나아가려는 길이 틀린 길이 아니라는 걸 말씀해주시고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랜B도 준비하고 , 효과적은 방법들과 계획을 짜서
저도 더 성장하고 , 나아가야겠습니다.
좋은 영향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고객님들을 먼저 생각하고 ,
그 분들에게 반드시 도움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민민-x6o 11
2020년 4월 5일 2:19 오후진심은 통한다
@츄니-w2y 10
2020년 4월 5일 4:11 오후대단하십니다 꼭성공적인 삶을 살길바랍니다
@편자남편의점에서자기 10
2020년 4월 5일 6:49 오후이분이 전에 신박사님께서 우시면서 영상을 찍었던 그 분이 맞군요~다 들어 보지않아도 대충 알겠네여 바로 옆에서 감동이 느껴지네요 너무 감동적인 영상 감사합니다.
@알로항개미 9
2020년 4월 5일 2:38 오후대단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경험, 말쑴. 용기와 격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
@똥바지 9
2020년 4월 5일 2:10 오후박수보내 드립니다👍👍👏👏👏👏
@영석-u8m 9
2020년 4월 5일 1:34 오후감사합니다 이영상하나로 많은 젊은분들께 희망이 될거 같아요
세상에서 가장소중한 아이가 탄생되고 부모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대한민국 미래를 밝혀줄겁니다
부모세대로 엎드려 절하고 싶은 멋진 청년입니다
@은화-r8i 8
2020년 4월 5일 1:38 오후같은 고향을 떠나 드디여 뵙네용 넘넘 응원합니당 자극도 받고 반성도하게되네요 어떠한 고난에서도 굴복하지 않는 모습 존경해용 저두 추후 고객될게용^^
@rose-d6w2힐링뮤직 8
2020년 4월 5일 3:49 오후눈물이 나는게 감동입니다
할수있다는 나는
차근히 준비하셨다는 인간대 인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모습이 성공인거 같습니다
웃는 인상이 신뢰감을 주시네요
좋은 필 받고 갑니다
마지막 준비 준비
@wangparduck 8
2020년 4월 30일 2:00 오후존경스러운 동생
@브로-r8s 8
2020년 4월 5일 12:41 오후멋지고 부럽습니다.!!^^
@설렘-u8h 8
2020년 4월 5일 7:21 오후성실함과 책임감만큼은 대단하신 분이시네요. 열심히 살아가시는 모습이 멋진분. 앞으로도 좋은일 계속 많으시길 응원합니다.
많이 배우고 느끼고 갑니다.
@teagracekorea 8
2020년 4월 5일 1:08 오후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요리전공자들의이야기 7
2020년 4월 18일 4:16 오후진리는 변하지 않죠 , 참 멋있으십니다
@junyoungyoo3588 7
2020년 4월 5일 7:09 오후인터뷰 정말 감사합니다 !!!
@정영아-g8i 6
2020년 4월 5일 3:08 오후👍
@jerrykim4837 6
2021년 1월 22일 12:16 오후차 영업 비추합니다. 서비스 50~70,80프로까지 나가고 월 1000 찍혀도 다 순수익이 아니고 1000 찍어도 다음달 0원 찍을수도있고.
@전은경-i4k 6
2020년 4월 5일 11:30 오후정말 대단하시네요~역시
준비기간에 책읽기와 글쓰기를 꾸준히 하셨군요~ 매출의 신이 되실만합니다.
HCO용디 6
2020년 4월 5일 1:25 오후영상을 보면서 극복의지와 밝은 생각관이 느껴지네요~
가정의 행복과 미래를 응원합니다 ^^ 화이팅!
@성경찬양1223 6
2020년 4월 7일 11:38 오전감동적인 이야기 였습니다.
@대표웅 5
2020년 9월 24일 4:07 오후자동차를 전공하고 자동차가 좋아서 자동차 영업일을 하려고했지만 그게 아니였구나를 느끼고갑니다!
저도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
ᄋ억만장자tv 5
2020년 5월 25일 5:56 오전41억매출이면 얼마를버신거죠??
@germanjijinhee 5
2020년 4월 6일 4:21 오전장모님 따뜻한 마음이 감동입니다
@rkim5548 5
2020년 4월 5일 1:05 오후대단하시네요..
@정훈-x9z 5
2020년 5월 1일 7:21 오후ㅎㅎ 잘봣습니다.
남 잘되는 꼴 못보는사람이나.. 질책하고 질투합니다. 그로인해 자극을 받아야하는건데 본인이 못느끼는거죠 그런사람들 신경쓰지마시구요. 저희일은 혼자해야합니다
수입이 일정하지않아도 .. 한번에 몰릴때도 있으니.. 안될때생각해서 알고계신 내용처럼 적게 지출하시면되구요.
또 저희직업상 돈이 아니라 계약 요청 으로.. 저축해둬야하는 삶입니다 일단은 제작증 발급되는날까지.. 안심하면안됩니다^^ 저도 자극받고갑니다~
@comita11 4
2020년 4월 25일 11:39 오후너무 감명깊게 잘 봤습니다. 추천한 책 다 읽어볼게요
@TV-jr3hi 4
2020년 4월 25일 8:19 오후항상 응원합니다!!. 제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하게되네요
@dr.notion 4
2020년 4월 6일 9:30 오전훌륭하십니다 ㅠㅠ 귀감이 됩니다 ..
@maxman97pm 4
2020년 4월 6일 12:59 오전멋져멋져!
@nick6267 4
2020년 4월 5일 6:36 오후벅차올랐네요 축하드립니다.
@한성특장민경신-v3d 4
2020년 6월 12일 2:03 오전영상 잘 보았네요
많이 배우고갑니다^^
Ghost Ashe 3
2021년 3월 1일 5:45 오후어떻게 에이전시 안끼고 2년차가 연 100대를 넘을 수 있죠??? 흠.. 같은 영업사원으로써 이해가 안되지만 만약 정직하게 한게 맞다면 대단하네요?
@kyuridaTV 3
2021년 1월 9일 2:53 오후자동차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업인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영상이네요
멋지십니다 ! 저도 계속해서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영업인들 화이팅 !!
@승원-q3o 3
2021년 2월 21일 1:32 오전영상 잘봤습니다... 19살이고 고3입니다 공부에는 흥미가 없고 중고차는 인식이 않좋고 고등학교 졸업 하고 군대갔다오고나서 현대 영업사원으로 취직할려고 하는데 잘할수 있을까요?ㅠ
nam g 3
2020년 4월 6일 3:19 오전41억원?...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십요
@불꽃남자-pm 3
2020년 12월 25일 7:49 오후정말 대단하십니다 이시대에 위대하신 가장 아빠님! 존경스럽네여...
저도 자동차 영업에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interest_101 3
2020년 12월 15일 3:46 오후역시 진심은통하는구나... 멋지다 진짜
@charlesallez 2
2022년 2월 18일 12:54 오후학력 스펙을 떠나서 사람이 너무나 좋은 분 같으십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따뜻함이 느껴지네요!!
멋지십니다!! 리스펙 🥲
이동욱 2
2021년 1월 1일 11:59 오전편법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니까 뭐라하는거지요
시샘이 아니고요, 안좋은 시선이아니라
판매시장ᆢ물흐리지마라는 얘기고요ᆢ
같은 영업사원들 다 죽이고 상도덕없이 무지막지하게 덤핑으로 판매하니까 문제인거고 고객이 또 똑같은 고객을 소개해주는거겠죠ᆢ요즘 인터넷 동호회 검색해보고 오는 고객은 다들 그러지않나요? 영업사원 홀라당 다벗겨먹으려는사람들ᆢ 그러는겁니다ᆢ당신이 뭘 잘못하고있는지 모르는게 가장큰 문제에요ᆢ 어이가 없네요ᆢ
박근혜가 뭐시머신지 모르고 정치한것과 뭐가다릅니까ᆢ.
나는 묻고싶네요ᆢ그렇게 착할것 같은 이관형씨가 왜 동료들에게는 인정을 못받는지를 고작 시샘하는거로밖에 안보이는지 ᆢ 수준이 그렇게밖에 안보였는지 ᆢ 감성팔이하지말고좀
@준케터 2
2020년 12월 14일 10:24 오후감동적입니다..24살인 제 나이대에 그런 경험들을 하셨다는게 참으로 대단하고 존경스럽네요 배우고싶습니다👍
@gmcm7875 2
2020년 10월 17일 5:45 오후자동차영업하는사람입니다
화이팅입니다~^^
@flex2228 2
2020년 11월 30일 9:32 오후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밖에는,,,,, 영상 잘 보고가니라......★
@janghanna3912 2
2020년 12월 6일 12:19 오후신박사님..👍세상은 이런거죠
@meaninglight__2887 2
2022년 1월 21일 1:38 오전신차판매 영업사원을 꿈꾸고 있는 현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어려서부터 자동차를 좋아했고, 대인관계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다소 높다는 주위 어른들의 말씀을 듣고 이러한 멋진 꿈을 꾸게 되었는데, 막상 꿈을 이루고자 하니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강점으로는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몰랐기에 많은 고민에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고 조금이나마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jeep4 2
2020년 11월 8일 8:09 오후대부분 똑같은 상황에 생존을 위해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느낄겁니다.
허나 그걸 생각대로 행동하고 이루는 사람은 드물어요. 그게 대단한겁니다.
앞으로 더 잘되시고 더 좋은 영업문화 전달해주세요 ~^^
세웅 2
2021년 2월 15일 6:02 오전사실 차파는건 이분처럼 정말 진심으로 노력하고 운도 따라준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문제는......... ㅋㅋ
@Only-one-is-good 2
2022년 7월 28일 5:49 오전하루 공부 365에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실패를 생각해서 회피를 많이 했는데
죽기 살기로 노력해서 엄청난 성과를 이뤄네 셨군요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jojo kim 2
2021년 2월 11일 7:05 오후일은 오래하는 것 보다 잘하는게 중요하다
@chsin417 1
2022년 10월 12일 1:01 오후41억의 매출을 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힘들죠? 동종업을 하니 잘압니다. 사람들은 돈 정말 잘 버나보다 하겠지만 사실는 이제 겨우 시작이지요. 2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좀 더 나아졌을 수도 있겠지만 이 일은 매출을 잘 내도 정말 힘들고 고달프지요. 파이팅입니다. 아직 연매출 41억 낸적 없지만 항상 오해받고 사는 우리 신차영업사원들 파이팅!
늑대 1
2020년 9월 25일 11:58 오후전주 어디십니까?차사고싶습니다.
기블리Sq4차주 1
2020년 9월 17일 10:50 오전자동차 계열이 뭔가요?
usao z 1
2021년 1월 21일 1:35 오후이상한 사람 개많지않나
캐러멜칼라만시 1
2020년 7월 6일 9:28 오전매출 41억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순이익은 어떻게 되나요?
@채연임-x3j
2026년 4월 2일 11:20 오후하루공부365 92일차.
오늘 너무 힘들어서 어떻게 이 감정을 조절하고 밑바닥에 있는 감정을 끌어 올릴지 고민하고 있다가 이 영상을 봤습니다.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아자아자아자!!!!!
나현준
2020년 5월 4일 3:39 오후H사 차량구매 생각중인데 혹시 어떤브랜드 인지요
010 9118 9916
@godopark
2023년 11월 16일 12:00 오전감사합니다
@studian365
2024년 2월 29일 2:07 오후매일 작은 성장을 이끌어 주는 🗓하루공부 365 만년형 달력
👉https://bit.ly/49GaY4Z
@AA-lh8gj
2022년 8월 20일 11:24 오후멋지신 분이군요. 성공을 물흐르듯 담담하게 말씀하시는게 보기 좋습니다.
@car_manager1
2023년 3월 8일 3:10 오후정말 대단하신 분 입니다 지난 시간 뒤돌아보며 반성하게 되네요 저도 40대 가장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아야놀자
2020년 7월 10일 11:32 오전Bmw영업사원이면 출퇴근이나영업할때쓴 차량을 대여해주나요? 자차로출퇴근하나요?
지명호
2021년 7월 27일 2:08 오후👍
이동욱
2021년 1월 14일 7:03 오후책을 머리로만 읽지말고 가슴으로읽어얄듯ᆢ
역사, 인문, 철학같은 기본서적부터 읽으세요ᆢ 하드웨어가 다음에 소프트웨어니까
@주주-l5c
2023년 10월 12일 3:02 오후말하는게 너무 예뿌셩
@에인절38
2021년 7월 29일 11:25 오후처음 1년동안 한대도못판기간이잇엇디는줄알앗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