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치유 의학 권위자 전홍준 박사가 30년 임상으로 검증한 자연치료법 ㅣ 비우고 낮으면 반드시 낫는다 l 전홍준 ㅣ 에디터
책추남 인생책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무료 샘플북 다운로드 https://abit.ly/lvlvkg ▷ 인생을 바꿔주는 책 추천이 궁금할 땐? - 책추남TV ......
책추남 인생책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무료 샘플북 다운로드 https://abit.ly/lvlvkg ▷ 인생을 바꿔주는 책 추천이 궁금할 땐? - 책추남TV ......
@booktuber 3
2023년 5월 30일 18:24▶ 책 소개 - 추천 책 소장으로 나비효과 함께 일으키기
쿠팡 https://link.coupang.com/a/ZGSJe
이북 e-Book http://Athog.me/t7eb0fkh29
‘이상한’ 의사가 가르쳐 주는 가장 자연스러운 치료법!
만성질환이나 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수술이나 약은 쓰지 않고 “생채식이나 절식을 하라.”, “병이 다 나았다고 믿고 건강해진 자신만 바라보라.”고 말하는 전홍준 박사. 동료 의사들은 그를 이상한 의사라고 부른다. 외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인 그가 주류 정통 의학에서 보면 결코 상식적이지 않은 길을 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숨을 쉬어야 하고, 먹고 마셔야 하며, 일과 운동을 해야 하고, 마음을 써야 합니다. 이 네 가지를 잘하면 건강해지고, 잘못하면 병이 나게 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건강법이 있습니다. 그 건강법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이 범주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거의 모든 병의 원인은 피가 깨끗하지 못해서인데, 피의 오염도 이 네 가지가 잘못된 결과입니다.
피가 오염되는 것은 과호흡, 과식, 과로, 지나친 스트레스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 탓입니다. 따라서 과호흡 대신에 깊고 느린 숨으로, 과식 대신에 소식과 절식으로, 과로 대신에 휴식과 운동으로, 스트레스 대신에 유쾌한 생각과 편안한 마음으로 돌이키면 병은 저절로 사라져 버립니다. 이처럼 몸과 마음을 비우고 낮추는 쉽고도 단순한 방법으로 병도 낫고 삶의 질도 좋아진 사람을 저는 수없이 많이 보아 왔습니다.”
환자들이 생활 방식과 습관, 생각만 바꾸면 의사의 의술과는 아무 상관없이 어떤 만성질환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이 그에 대한 대답이다. 지난 30년 동안 일본과 미국에서 배우고 연구한 자연치료와 심신의학 분야의 성과와 임상 경험을 현대 서양의학과 하나로 통합하여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전홍준 박사가 전하는 건강관리와 질병 치유 실천법이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에서 만나 보자.
지금 우리나라에는 고혈압 환자 약 1000만 명, 고지혈증 환자 700만 명, 당뇨병 환자 500만 명, 수백만 명의 비만 환자가 있으며, 성인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리고 있다. 그래서 우리 사회를 난치병 환자의 대량생산 공장과 같다고도 한다. 우리가 약을 먹는 경우는 대개 병이 낫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만성질환과 난치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낫는다는 보장도 없이 그저 악화되거나 합병증이 생기지만 않기를 바라며 평생 약을 쓰고 있다. 저자는 그동안 연구한 자연치료, 심신의학 분야 성과와 임상 경험에서 검증한, 수술이나 약 없이도 가능한 자가 치료법을 질환별로 사례를 들어 가르쳐준다.
이 책의 첫 번째 이야기 ‘자연을 따르면 저절로 낫는다’는 저자가 일본에서 자연치료를 실천하는 의사들로부터 배운 지식을 환자들에게 응용한 임상 체험기이다. ‘치유의 힘은 의사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자연으로부터 나온다’, ‘병을 고치려 하지 말고 병을 가진 인간 전체를 치유하라’는 그들의 치료법에 공감한 저자는 만성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약물을 거의 쓰지 않는 자연식이나 곡채식을 위주로 한 소식이나 절식 등의 방법과 자연의 질서에 맞는 생활습관을 따르도록 가르쳐 주고 있다. 그 결과 많은 환자들에게서 약물 위주의 현대의학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치유가 일어나고 있다.
똑같은 병증을 가진 환자들에게 똑같은 자연치료법을 써도 어떤 환자는 좋아지고 어떤 환자는 좋아지지 않는 일이 늘 일어난다. 몸의 상태를 바꾸려면 마음의 믿음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몰라서다. 낫기 어려운 병에 걸려 있다거나 심지어 죽을병에 걸려 있다고 굳게 믿으면서 물리적 치료법에만 매달려 병과 싸워서는 치유할 수 없는 것이다. 두 번째 이야기 ‘생각을 바꾸면 낫는다’는 심신의학자들로부터 배운 믿음의 힘을 환자들에게 적용해서 얻은 임상 체험담이다.
그 후 저자는 미국에서 심신치유 의학의 대가인 디팍 초프라로부터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의 전 과정을, 정신과 의사 데이비드 호킨스로부터는 ‘의식 혁명’ 프로그램을, 그리고 교육심리학자 해리 팔머가 개발한 ‘아바타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세 번째 이야기 ‘비우고 낮추면 생명이 보인다’는 바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게 된 영적 체험과 인간 생명의 실상에 대한 이야기이다.
네 번째 이야기 ‘자연 치유를 추구하는 세계의 의사들’은 이제까지 등장한 자연치료, 심신의학 의사들 중 대표적인 몇 명을 뽑아 그들의 의학 사상을 소개한 것이다.
이 책 마지막에 실려 있는 ‘자연치료 진료실’에서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천법들을 음식, 운동, 마음 관리 등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이어서 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나 가족에게 도움이 되도록 각각의 질환에 따른 자연치료법과 저자의 임상 체험 이야기도 소개한다. 여기에 실린 수십 가지 대표적 병증에 대한 자가 치유법들이 증세에 따라 크게 다르지 않은 이유는 저자가 모든 병의 뿌리를 피의 독으로 보고 치료 방법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추천평
21세기는 4D, 곧 Digital(정보화), DNA(생명과학), Design(심신의 멋), Divinity(영성)의 시대로 특징 지워지며, 이것은 인류의 웰빙 욕구로 이어진다. 웰빙은 웰리빙과 웰다잉의 뜻을 아울러 품는다. 웰빙은 몸, 마음, 영적 건강을 함께 이룰 때 가능하다. 전홍준 교수는 이런 웰빙에 도달하는 지름길을 과학과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이론과 실생활에 적용할 구체적 실천 방법을 간추려 제시한 건강서이다. 과학자이자 외과 전문의인 그의 축적된 지식과 경험이 바탕이 되었기에 이 책은 목마른 갈증에 한 모금 생수처럼 시원하고 값지다.
- 전세일 (국제자연치유의학연맹 총재, 한국통합의학진흥연구원 이사장)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ya0609 3
2023년 5월 30일 21:52늘 잘 듣고 있아요~^^ 감사합니다~!!
@알콜말기궁예 2
2023년 5월 30일 21:42👍👍👍
@김이현-t8j 2
2023년 5월 31일 07:55정말 좋은 일이 눈처럼 몰려 옵니다 ~
@해바라기-m4g 2
2023년 5월 30일 22:01건강정보책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김이현-t8j 2
2023년 5월 31일 07:52감사합니다
@빛나-g8q 2
2023년 5월 31일 07:58감사합니다.
@김희자-z1o 2
2023년 5월 30일 20:52좋은일이 눈사태 처럼 일어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mkk6746 1
2023년 5월 30일 19:36오영감 ^^
@unitedhanxrp5029 1
2023년 6월 03일 20:46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