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독서 모임을 하고 Mkyu대학과 사이버대학을 동시에 다니고 있는 학번 두개인 엄마입니다. 3월달에 멘붕이 이제는 차츰 적응되어서 공부하면서 육아까지 잘하고 있다고 저만 인정하고 있는상태입니다....^^;; 사실 저는 오프라인모임을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온라인의 모든것을 배척하고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블로그는 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무시했었고 인스타도 였고요. 그리고 남편도 이제는 평생 직장이 안될수 있는 상황에 내가 뭔가 수익성 할곳을 찾아야 겠다 생각이 되었습니다. 현재 장학금으로 현금이 생겨서... 블로그와 인스타 수익형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물론 지금 용클씨클이고요~~!!! 또한 독서모임도 현재 상황 돌파구로 경제&자기개발 독서모임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5월달도 엄청 바쁠것같습니다~~또 일을 벌린다고 남편의 잔소리가 귓등으로 들리는 듯합니다...ㅋ학장님 덕분에 또 머리 회전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WOT 분석 5단계 1.인정 : 코로나 이후로 문화, 직업, 트렌드는 급격한 변화를 맞게 된다. 그것은 피할 수 없다. 2.자기평가 (강점, 약점, 기회) - 정직하게 나의 강점 : SNS와 디지털 트렌드의 필요성을 늦게나마 깨닫고 시작한 것. 창작활동을 꾸준히 연습하고 공감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것. 나의 약점 : 경제에 어두운 것 (신문구독으로 보완하기)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트렌드에 무심했던 것. 기회 : 디지털문명을 기반으로 획일화된 직업문화가 아닌 다양한 기회가 펼쳐지는 문명을 만나게 되는 것. 3.시나리오(상상력을 동원하여) - 꿈,방향성을 기반 "5천명의 팬덤만 있으면 뭘하든 먹고 살 수 있다." 디지털문명을 최대한 활용하여 나의 진성팬덤을 형성하자. 나조차도 SNS는 인생의 낭비라며 부정적으로 바라봤었다. 관점을 바꾸자.(생각성형) SNS를 통해 나를 알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나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바라보자. 일단은 같은 공통사를 가진 엄마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소통을 하며 5년이 됐든, 10년이 걸리든 나의 영역을 넓혀나가자. 온라인 인맥을 그 안에서 끝내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확장해나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게 진실된 소통을 하자. 그렇게 나를 알린 상태에서 창작활동을 펼쳐나가면서 넘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예상밖의 성공들도 맛보면서 잠재력과 꿈을 키워나가자. 원래 꿈은 불가능하게 보일 정도로 대담해야 한다. 주변의 무시와 비웃음을 약으로 삼아서 꿋꿋히 걸어나가자. 4.변화를 선택(무엇을 배울지, 어떤걸 도전할지) ① SNS공부 : 임헌수 소장님, 김미경 학장님과 Instragram을 기반으로 한 CIO과정을 열심히 따라가고 배워나갈 것. 또한 블로그와 타 플랫폼 공부도 기회가 생기면 무조건 하기. ② 영어 : 글로벌 시대, 영어는 필수다. 속도 신경쓰지 않고 쭉 배워나가기. ③ 웹 디자인 : 나의 작품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웹 디자인을 꾸준히 배우고 독학하기. ④ 감이당 글쓰기 수업 : 나에게 가장 소중한 글쓰기. 계속 꾸준히 실력을 키우고 연마하기. 고미숙 선생님의 감이당 오프라인 수업을 시간내서 배우기. 5.실행 :그냥 하자! 거침없이 내려 꽂을 것. 뭐라도 되겠지! 실패하든 성공하든 그 모든 시간은 헛된 것이 아닌, 경험으로 남는다. 날 믿고 꾸준히 밀고나가기. 과정을 사랑하자.
큰언니이신 미경언니의 동영상 보고 항상 힘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서운한 점이 있어 글을 올려 봅니다. 항상 힘내라고, 격려해 주시는 분들이 결혼하신 분들, 아이가 있으신 분들에 대한 격려가 많더라구요. 저는 혼자 살고 있습니다. 결혼을 어쩌다 보니 때를 놓쳐 못했습니다. 아이가 있으면, 남편이 있으면 이 힘든 시기를 조금 더 살아갈 용기를 낼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부노님이 아닌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은 연세가 들어 더이상 저의 울타리가 될 수 없습니다. 제가 울타리가 되어 드려야 하죠. 혼자 살면서 돈 벌면서 점점 어른으로 살아야 하는 자신이 버거워지기도 합니다. 특히 여자로서 사회에서 혼자 살아내기가 힘들 때가 더 많아집니다. 나이가 들 수록 더 하죠. 일이 어려워지고 막막하고 힘들 때 가족없이 혼자 사는 분들, 혼자 헤쳐나가야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미경언니는 큰 사람이니 그런 분들도 잊지 않고 격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분이시니 저의 의견이 기분이 나쁘지 않았길 바랍니다. 항상 용기주시고 힘주시니 감사합니다. 덕분에 매일 책 읽고 공부하는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살아가기 위해 더 힘내보겠습니다. ^^
<정직한 자기평가> 저는 16년간 초.중 아이들을 대상으로 독서논술 수업을 해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책읽기를 기반으로 부족한 어휘, 간접경험과 글쓰기 수업을 해오면서 4차산업혁명이 온다는 시대적 변화를 체감하고 그런 부분들을 아이들과 책을 읽고 이야기하면서도 정작 저는 새로올 시대를 준비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오더라도 종이책은 사라지지 않을거야.' 라는둥 마음속 뒤떨어진 안일한 마음을 위안삼아 대형학원이나 대형교육기업에서의 온라인수업의 행태를 보며 '아냐, 아이들은 옆에끼고 눈마주치고 다독이며 수업해야해. 디지털 시대에 살고있어도 온라인에서의 단점인 인간적 살피기를 하는게 더 나아.'라며 16년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다를 것 없는 형태로 수업을 해오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발이 완전 지하세계에 묶여 있음을 절감했습니다. 어디든 풍부한 경험과 경력은 아주 소중한 재산이 됩니다. 그런데 변화하지 않는 자의 경력은 그냥 부끄러운 숫자일 뿐이죠. 지난주부터 세 가지의 신문을 구독하며 지금 살아가고 있는 시대를 정!독!하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자연적으로 제 삶의 시나리오를 구상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씨클 강의 들으면서 연결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 무조건으로! 싫어도 귀찮아도 유튜브 채널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많은 것을 내어주신 학장님 덕에 저를 끼워 맞춰보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기나긴 휴원 후 문을 여는 첫날 입니다. 아이들이 오지 않더라도 출근을 하여 변화를 꿈꿔보려구요. 나이가 많다. 난 디지털과 친하지 않다. 변화하는거 싫다. 이런 변명은 나를 놓아버리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나자신을 좀더 먼 위치에서 바라보고 싶습니다. 분명한것은 코로나 이전의 삶을 꿈꿔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불편하고 싫지만 불편함을 익혀야 할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나이들수록 변화에 유연한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3주차 출췍~ 농업일을 시작한지 9년차입니다. 벌써 인력난이 오고 있어요. 제가 있는곳은 경북영양이라 육지의 섬이라고도 합니다. 너무도 한적한 곳이라 여기에 코로나19가 퍼진다면 ...상상도 하기싫은 일이벌어지죠. 군민 60~70%가 연세 많으신 분들이거든요. 위치적으로 농산물 판매에 있어서 소비자를 찾아가는 오프라인판매가 여기서는 힘든 일이였어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온라인마켓이 늘어남에 따라 한가지 희망이 보이네요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있어서 한가지 농산물로 판매로 이루다보니 판매률이 저조 했어요. 그래서 이번대안은 채소류, 산채류, 영양특산물 고추류까지 카테로그 만들었고 곧 채소류 꾸러미가 수확 될것 같습니다. 아직 시범적으로 하는 단계라 욕심 부리지 않고 조금씩 늘여가고 있어요. 제가 있는곳은 인프라가 취약한 곳이지만 온라인 판매에 있어서는 큰장애가 없습니다. 다만, 경쟁하는 대농(크게농사하시는)들이 많아서 접근 방법을 조금 다르게 아이디어를 짜야 한다는것이죠. 이것이 이번 숙제인것 같습니다.
직업이 농업이다보니 늘 6시가 바쁘네요~^^;; 매번지각하지만 빼먹지 않고 수강중입니다. 늘 힘찬 목소리에 힘이납니다. 감사합니다~^^학장님~♡
3년전 유방암 수술하고 전업 주부로 세아이들을 케어 하면서 지내왔습니다. 코로나가 닥치고 아이들 온라인 개학을 하면서 저의 위축은 아이들의 학습적인 부분에서 질의에 응답을 못하고 더구나 영어에 대해 더 위축이 되어 영어챌린지를 참여하고 있지만 들어도 모르고 쓰면서도 모르는게 정말 답답하지만 작은 습관이 차곡차곡 쌓여서 영어에 대해 두려움 없이 성장토록 끊임없이 노력을 하자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되뇌이고 있습니다.
김미경학장님의 어느인터뷰에서 개발자적 사고에 대해 듣고난후 뭔가 머리를 한대 얻어맞는 듯한 충격을 받았어요.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그런 마음가짐으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 마주해본적이 있었나 생각해보니 전 대부분 종속적인 삶. 수동적인 삶이었던것 같아요. 남들이 진로가 괜찮고 취직이 잘된다고 한 학과를 진학했고 남들얘기처럼 취업을 했고 부동산관련 자격증만 있으면 노후까지 직업을 가질수있다해서 공인중개사를 땄어요. 둘다 제가 이루고싶은 꿈이 아닌 남들의 확률과 경험으로 인한 선택이었는데 전 그걸 제 꿈이라고 착각하고 살았던것같아요. 그러던중 제가 정말 재밌어하고 평생하고 싶은 일을 찾게되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찾아온 팬데믹으로 인해 한발한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일상이 제자리가 되고 길을잃고 방황하는 느낌이었는데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개발자의 마인드로 다시 용수철처럼 일어나 보려구요.이번주 과제인 Swot 열심히 분석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저는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자가격리가 힘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를 생각했는데요... 온라인에서의 클레임이 더 무섭게 느껴집니다. 미경쌤 볼때는 할수있다 하는 용기가 생겼다가 바로 괴로워집니다. 미경쌤 덕분에 블로그를 30일째 거의 매일 쓰고 있는데도 물건판매에 관한 글은 쓰지를 못하겠어요. 썼다가도 바로 지웠습니다. 저는 지금 그저 십자수를 놓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잘 하는건 혼자서 시간 보내기밖에 없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계속 고밈해보겠습니다. 그래도 미경쌤 덕분에 이렇게 댓글을 쓰는 용기도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중국어 교습소 운영하고 있었는데 2019년 부터 점점 좋아지면서 수입도 제가 세운 목표에 달성해서 좋아하고 있을 무렵 코로나바이러스 터졌네요. 우왕좌왕 하다가 블로그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디지털 문맥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실행해야 할지 마음만 조급하고 추진력이 없어요. 강의를 듣고 뭘 배워야 할지 답이 나옵니다. 마음이 힘드니까 또 학장님 강의를 찾게 돼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하는 일은 서로 마주보고 공감하며 진행하는 댄스피트니스일입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터지고 잠정 휴업이 들어간 상태입니다.
학교 개학도 미뤄지는 상황에서 신세한탄만 하며 무작정 일이 시작되기만을 기다릴수만은 없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용클 씨클을 만나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러나 전 개인과의 공감력이 별로 없는것, 인스타를 이용하는것 도 잘 모르고, 개인방송을 할 정도로 잘하지도 못하고, 다른 운동 업종으로 전환을 하려니 전문성도 안되고, 제가 운동을 좋아해서 강사일을 시작했지만 온라인으로 유명하신 분들이 방송을 시작하는 것을 보니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다 매일 쓰는 일기에 100번 넘게 써온 바램을 보니 운동여행가가 되고 싶다 라는 글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도 매일 새벽에 공부하고 있는 참이었습니다. 지금의 직업전에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했었어요. 전 전혀 다른일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걱정을 덜 하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검색도 잘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주어진 많은 시간들을 이용하여 책,신문을 읽고 다른분들의 생각도 공유하면서 공감력을 키우고 좀더 재밌고 쉬운 운동방법을 검색하고 익힐예정입니다.
운동과 여행을 컨탠츠로 내 쉽게 갈수 있는 주변지역을 가서 제가 할수 있는 운동동작이나 댄스피트니스 사진이나 영상을 이용하여 저를 알리고 댓글도 관찰하면서 조금씩 성장해 나갈예정입니다
👋👋👋 오늘도 늦었지만 출석😅😂🤣 영상을 듣고 보는것만으로도 힘이 납니다 저도 저의 자리에서 또 무얼하고 더해야할지 다시 심도있게 점검하고 그냥 하는 일을 실천해보려 합니다 전번주엔 늦었지만 인스타그램(비록 둘째가 깔아주었지만 😂)깔고 미경샘 팔로우해 영어챌린지 15강까지 따라가느라 힘겹고 머리쥐났지만 그저 2~3일간 반복해서 따라가다 보니 완벽하진 않았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좀더 늘어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스스로에 대해 뿌듯함과 함께요 이번주도 또 그냥 실천할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 보려고요 좋은 영상에 감사 이번주에도 엸쓈히
40대 딸 셋 맘이예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무너지지 않으려고 MKYU도 등록해서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아침만 해도 '이게 다 무슨 소용이야' '나만 아웅다웅 너무 힘들어' '다 변하지 않는데 나만 왜 이렇게 힘 빼며 살고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저를 갉아 먹는 걸 알아차리기 전에 다행히도 오늘 용클 듣고 다시 힘을 냅니다.
더이상 주변에서 머물지 않을래요. 우유부단하게 흐지부지 사라지지 않을래요. 매일 독서하고 용클도 참여하고 글쓰기도 꾸준히 해볼래요.
저의 약점은 디지털을 너무 모르는거예요. 검색 능력도 부족해요. 정확한 키워드 찾기가 막막해요.
하지만 신문구독은 이미 해서 보고 있었구요. 책 읽기를 꾸준하게 해왔어요. 유년시절부터요. 이게 제 큰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실행해보려구요. 넘어지고 깨져도 경험이란걸 얻을 수 있으니 두려워 하지 않을래요.
무기력해지고 약해지지 않게 좋은 기운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언젠가 저도 좋은 기운 나눠 주는 사람으로 우뚝 설 날을 기대해보는 아침입니다.
최근에 가장 큰 프로젝트에 대한 관리자 업무를 자진해서 맡았고 회사에서도 기회를 주었는데 팀원들의 능력.경험부족을 미리 파악하지 못한점. 그에 대한 상황대처 능력이 부족했던 점들을 1~2주간 차분히 살펴본 결과 팀원들을 이끌기보다 나의 내공을 더 쌓는 나의 M&N 하는 시간을 갖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는 보험설계사일을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사람들을 만날수 없으니 일을 못하게 됬어요. 나갈지출은 정해져있고,고민하다 집근처 대형백화점 오픈소식에 알바공고를 뒤졌답니다. 다행히 알바자리를 구했고 운좋게 매니저일을 하게 되어 지금은 두달가까이 일을 하고 있어요.사람이 많은곳이라 늘 위생에 신경쓰며 일하고 있답니다.늘 mktv를 (지금은 용클)보며 힘을 얻고 있어요. 저에게 온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어요. 지금와서 점검을 하자면 절약정신을 좀 키우고 좀 더 열심히 이 직장을 오래오래 다니고 싶어요~~^^
<3주차 계획> ♡ 출근습관 유지하기 ♡ 독서 : 해빙 ♡ 블로그 적기 : 서평, 종이신문, 유튜브공부
<자기평가> 그동안 너무도 경제라든지 최신트랜드에 대해서 몰랐더라구요. 김미경TV에서 소개한 존리의 부자되기습관, 부의미래를 시작으로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요. 트랜드 2020 읽고 온통 새로운 것들이라 그간의 좁은 시야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어요. 결국은 나를 성장시키는것은 독서 였고 그 매개체가 MKSHOW, 북드라마였어요. 김미경TV와 함께여서 배움에 쉽고 재밌게 접근했어요. 감사합니다.
용클 사진 케쳡 하는 방법을 몰라 3주를 낑낑 거리다 성공 했어요 교수님 방송 열심히 보며 하루 하루 발전하는 57세 아주마 입니다. 오늘에야 용클 케첩해서 올리고 3주 만에 성공해 혼자 자축하고 혼자 기뼈하며 교수님 한테 창찬 받고 싶어 부끄럽게 올립니다. 이글 을 보고 나같은 분이 계시면 같이 자축합시다.
3주차 4 24 금 용클일기5 6시 알람이 울리면 다함께 다이어리를 쓰며 위기를 극복하자고 용수철클럽 용클을 만들어주신 미경학장님 덕분에 매일 아침 2H1T 다이어리를 쓰고 있어요. 저는 여기에도 매일 다이어리를 써야하는 줄 알고 매일 일기쓰듯이 올라오는 동기님들 글을 정성껏 읽고 하트 눌러주고 저도 글을 씁니다. 덕분에 하루하루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에 집중하며 살게 되고 습관만들기를 하게 되고 감사일기를 쓰게되고 오늘 할일이 뭔지 오늘 한일이 뭔지 수정할건 뭔지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행하고 수정하며 바쁘게 살아갑니다. 용클하니 몸과 마음이 부지런해지고 씨클하니 아날로그 문화 의 숲에서 디지털 문화의 숲으로 인생의 각도를 바꾸니 공부할게 많아서 머리가 아프지만 이 위기에 배우며 살아가려는 제가 기특해집니다 다 미경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사랑합니다♡
3주차 출석합니다~^^* 저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항상 가지려 노력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는 늘 생각하는 편인데 막상 그것을 계획하고나면 실행력이 떨어지는 극과극의 모순적인 모습을 가지고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같은시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하면 기회일수도 있는 문제들이 결국은 실행이 없어 피해갈수 없는 위협으로 다가와 스스로 자신없어지곤 했습니다. 용클!! 넘어지면 다시 튀어오르는 용클인데 이제는 5단계를 멋있게 해내야하지 않을까싶어요~학장님은 벌써 여러번 5단계를 돌으셨다는데 저도 열심히 신문도 읽고 책도보고 시나리오 잘짜서 이번엔 정말!!실행해 보려구요^^
빠짐없이 출석합니다! 요즘같은 상황이 조금씩 익숙해질쯤 정신을 차려보니 이제 정말 무엇을 해야할지가 보이기 시작했고 제가 그 일을 정리해보며 지난주부터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제약이 많아진만큼 어찌되었던 소비하는 부분은 있을거였고 누군가는 그 일을 대신해주긴해야합니다. 알고있지만 게으름으로 멈춰있던 나를 가동할 때가 확실한듯합니다. 이번주 활동을 기록, 분석해보는 한 주를 보내겠습니다!
3주차 출석합니다~ <지난주 평가> 지난 강의후 바로 종이신문 구독을 시작해서 익숙하지 않지만 열심히 밑줄쳐가며 정보읽기를 시작했어요. 아이들 온라인 수업이 본격화되었구요. 그동안 사교육으로 배우던 운동을 못시키게되어 따로 시간내어 아이들과 저의 체력관리 스케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기평가> 밑에 어느분처럼 저도 사이버대 김미경대 두곳을 등교하고 있어요. 세 아이의 엄마. 두 대학의 학생. 살림을 이끌어나갈 주체. 많은 역할을 감당해야 하는 입장에서 게으름이란 적에게 매우 쉽사리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불안한 남편의 직장상황으로 여기에 경제적인 보탬까지 필요한 상황에서 정신차리지않으면 안되겠다는 특단의 결심을 합니다.
그동안 디지털미디어도 소비의 입장에서만 이용을 했는데 이제 나도 생산자가 될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너무도 비효율적이었던 나의 생활패턴을 반성하며 오늘 다시 새롭게 계획을 짜겠습니다. 큰 깨달음을 주시는 학장님 만세!
용클 3주차♡ 저는 10년차 전업주부예요. 코로나로인해 더욱 더 어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랍니다. 집에서 아이키우며 공부하는 것이 돈버는거라 생각하고 mkyu대학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씨클공부도 너무 즐겁게 하고 있구요. 오늘 골든타임에 대한 SWOT 철저히 분석중입니다.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부담까지....집에서 돈벌기,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영상편집 조금씩 하고있구요, 어떻게하면 나도 좋고 사람들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또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석합니다 여긴 뉴저지예요 마트 가는것도 무서워서 집에 꼭 갇혀 있으면서 부족한 영어공부, 아이 학습관리, 집안일 하면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서 집 문을 박차고 나갈때에는 이전과는 다른 내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상상하며 매일 고군분투 하고 있어요. 의지가 나약할때는 학장님 강의 들으면서 마음을 다 잡습니다^^
lMF같이 경험한 세대이구요 제 경험담을 잠시만 말씀 드리고 싶어요 위기 극복은 누구나의 의해서 가 아닌 내가 할수있는 일을 해야 된다고 봅니다
저는 lMF 때 위기 극복을 했어요 잠시 생각하세요 돈이냐 명예냐 돈은 권력이라고 봅니다 그럼 남들이 안하는 일을 하세요 코로나가 터졌을때 대박나는 사업이 먼지 생각해보세요 그럼 답이 나옵니다 쥐위를 보세요 위기가 있을때 망하는 일하고 대박나는 일이 뭔지요 ㅡ 저는 직원 6명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위기 상황에서 직원들 보너스도 챙겨 줬어요 너무나 열심히 살았습니다 경제가 흥하면 더 잘되고 위기에서도 더 잘되고 ㅡ 샘 말씀 지당하십니다
4차산업에 맞은 일을 꼭 준비 해보세요 남의 의해서가 아닌 내가 해야 되는 일을 해야 되는 세상입니다
샘 덕분에 저도 위기를 극복했어요 용기도 갖고요 지식도 손에 넣고요 배려도 배우고요 영어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3주차 출석체크합니다.^♡^ [ 나만의 다이어리 : 정직한 자기평가 ] 저는 MK유튜브대학 새내기입니다. 살면서 매순간 어려움이 있었지만 워낙에 긍정적인 마인드라 힘들때마다 김미경 강사님의 강의며 좋은 글, 신앙을 통해 비뚤어지지 않고 잘 지냈다고 생각했습니다. 근 몇 년 전부터 작년말까지는 정말 최고로 몰아치듯 가족들의 입원, 수술, 교통사고 등 간병중이던 친정엄마까지 하늘로 보내드리면서 당장 닥친 문제들을 헤쳐나가기 위해 정신줄 놓치않고 동분서주했고 잘 이겨냈다고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펜데믹상황은 동분서주할 수도 없이 두려움과 향방을 알 수 없어 주저앉은 상태가 된 듯 했습니다. 연초에 유튜브대학을 통해 함께 힘을 얻으며 새롭게 시작하려 했으나 과제를 해 나가는 것도 글을 올리는 것도 첨이라 어렵게만 느껴지면서 모바일 인스타 블로그등에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유튜브는 그냥 관망만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용클 뿐 아니라 근래 강사님의 강연을 보면서도 답글한번 못했는데 오늘 용클은 머리속에 물음표가 느낌표와 화살표를 얻는 계기가 되어 용기도 내어 글을 올리게 되네요.(떨림 옴마) 내 트렉속에서 자신없는 많은 부분은 스스로에게 핑계거리로 단정지으마 맘만 편했는데 이제는 긍정적인 생각의 시작을 달리하며 긍정적 사고의 전환을 갖고자 합니다. 지금의 불황은 40대 후반의 간병하던 경력단절 아줌마가 더 갈곳없이 주저앉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와 성장의 시나리오를 짜고 도약하는 실천리스트를 작성하여 결과를 얻어내야 겠다는 용기가 생깁니다. 인스타도 시작했으니 블로그, 글쓰기등 저의 긍정적 마인드를 표현하면 김미경강사님처럼 누군가에게 힘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꿈꾸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유연하고 끈기있는 용수철이 되길 응원하며.....홧팅이요!!^^
감사합니당 자주자주 방송 듣고 있어용 댓글은 이제 남기네용^^* 저는 한국에서 석사까지 다 나왔지만 미국에서 학교 다녀보려고 해용. 나중엔 강사님처럼 영어 강연해야죵 ^------^ 제 전공과는 다른 전혀 다른 전공을 생각하는데, 제가 결혼도 했고 아이도 았고 나이는 많지만 미국에서 얼마나 할 수 있나 궁금해용. 물론 머리랑 혀 다 굳어서 왔지만 한국에서 해오던 게 있어서 하나하나 다 연결이 되네용. 김미경 강사님보고 힘내고 꿈을 가지고 나아가야지용 화이팅<3 Keep it up!!❤
저는 여행업입니다 그것도 중국전문으로요... 전 2020년을 제 인생의 방학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내가 어찌 할수 없는 시간- 마인드를 바꾸어서 요즘에는 그동안 못했던것을 하며 나를 성장시키는데에 더욱 매진하고있습니다.중국어, 컴퓨터 활용, 중국공부 등. 배움의 시간을 보내고있습니다. 이것도 3월까지는 어찌해야할지 몰라 방향을 읽고 헤매다가 4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무언가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5월 열심히 바쁘게 살고있습니다. '골든타임' 위기이기도 하지만 기회이기도 하고, 전 이것을 기회라고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내 일을 어떻게 방향을 바꾸어야갈지 공부 하는 방법밖에 없겠지요.
저도 종이 신문을 구독했습니다. 아침마다 신문 읽는 재미에 빠져있네요. 코로나19로 봄이 사라진 것 같아요. 딸 아이가 고3, 중3인데 집안에서 두 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수업을 시작한지 6개월이 좀 넘었네요. 그림책을 다시 보면서 마음의 위로를 받을 때가 많아요. 저는 독서광이라고 생각했는데,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코로나로 MK TV 자주 보면서 새롭게 각성합니다. 자꾸 일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트도 따라해보는데 재미있어요~)
안녕하세요~~모두가 힘들고 지쳐가는 이시기를 다같이 이겨내길~~기원합니다. 너무도 힘들어하는 남편을 지켜볼 때마다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끝을 내야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말씀 ~~맞습니다. 위기를 인식하는게 너무 어렵고 힘들지만 ~~용기내어!!!! 홧팅!! “김미경 “이름만 봐도 힘이 나는 고유명사 ~늘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출석합니다. 애쓴다. 잘하고 있다며, 위로해주시는 것 같아서 뭉클해지고 힘이납니다.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얼마나 더 길어질지 모릅니다. 초반에는 곧 나아져서 개학연기도 이번이 끝이겠지 하며, 기다렸는데요. 어느 순간 등교개학날만 바라보며 희망고문만 하고 있으면 안되겠더라고요. 아이들이 함께 있는 시간에도 나를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아이들 학습도 챙기지만, 당장 날 위해 미래의 날 위해 해야할 일들에 집중했습니다. 매일 자기에 대한 정직한 평가가 필요한 것 같아요. 실천하고자 했던 일들 잘 해내고 있는지를요. 1. 매일 1시간 독서 2. 하루 30분 영어회화 3. 1일 1포스팅 블로그 글 쓰기 4. 매일 잠자기전에 하는 운동 2가지 실천 인스타나 유튜브채널 운영에도 할 수 없다, 내겐 맞지않는 일이다...라고 밀어내지말고 관심을 갖고 들여다봐야 겠습니다. 좀 더 확장시키며 발전할 수 있고 또 하나의 실천목록이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네요. 강의 들으며, 아주 작더라도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 봅니다. 오늘도 용기 북돋아주시는 말씀 감사해요!!! 이전부터 있던 똑같은 삶일지라도 그 안을 들여다보고 아주 작게라도 변화를 준다면 훗날 지금과는 너무도 다른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이 보고 듣고 읽고 생각하며, 끊임없는 배움이 앞으로의 세상을 지혜롭고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해 발전하는 나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일 인 것 같아요.
아침 영상 들으며 한대 맞은 느낌 이었습니다 경제등 두려움이 존재 하는 영상이나 이야기 들을 보는것이 너무 드려워 못봅니다 못보는게 아니라 피하는거죠 불안하다는 것이 너무 무서워서 그런걸까요? 차마 마주할 용기가 없다는게 너무 힘이 듭니다 설마 그러겠어 어떻게 되겠지 묻어 가려는 마음이 ..... 강의를 들은후 본질과 현재를 생각 하며 반성을 하게 됩니다 제자신의 문제점을 고민상담주제로 이야기 하시는듯해서 차마 마음속에 숨겨놓고 상담 하지못한 내용을 상담 받은듯 합니다 오늘은 본질과 현재를 사는법에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날 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한 하루입니다
출첵합니다. 퇴사 후, 다시는 취직을 하지 않고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그 일로 먹고 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래서 계획했던대로 쓰기 위한 읽기를 하고 있고, 트렌드를 잘 알고 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C.I.O과정도 열심히 따라가고 있고, 계속 실패하고 미루었던 영어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계획했던 것 중,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도 있는데, 계정만 만들어놓고 컨텐츠도 생각해놓았지만, 동영상편집이 많이 미흡해서 한걸음 더 내딛는데 시간을 지체하고 있네요. 일단 시작해봐야겠어요.
워메. 앞으로3주 남있대요. 이제서야 시작한 줄 알았는데 벌써 절반을 달려 온거네요. 정신 차리고 머리 속에 있던 걸 빨리 가시화 시키고 실행해야겠어요. 김미경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신문읽기, 홈트, CIO, 북드라마, MK대학생. 이 모든 걸 쫒아가고 있어요. 좀 더 눈에 띄게 실천할게요~. 언제나 동기부여 하고 절 깨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 6시를 위해 1주일을 간절히 기다렸네요~. 알라뷰♡
3주차 출석입니다!!! 캐나다는 이제 월요일이에요(그래도 매우 늦은 지각..)😂 🙏정직한 자기평가 👎🏻매일같이 늦잠 👎🏻하루 일정 미달성 (늦잠과 너무 많은 사색의 시간..) 👍🏻유튜브 꾸준히 해가기 👍🏻블로그 글쓰기 👍🏻뭐든 포기하지 않고 버티기 이번주도 다 함께 화이티이이이잉❤️💕❤️💕
해외에서도 울 미경언니의 힘있는 독설은 힘든 이 세상을 살아가는 소스가 되고 팁이 됩니다. 해외에서 어떻게 시나리오를 쓰고 또 그것을 선택하고 just do it. 해야하는지 고민하는 나날들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려운 시간을 함께하는 공간이 있어서 함께 할수 있는 이들 있어서 감사하네요. 우리 모두 용클입니다.
저는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끈기와 결단력 부족, 두려움으로 인해서 현실에 안주하고 살았습니다. 판매의 'ㅍ'자도 모르는데 씨클에 가입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고 이제까지 미뤄두었던 중국어와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고 아직은 확실한 길이 보이지는 않지만 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3주차 불황극복 다이어리; 자기평가; 직장생활 29년, 적응하고 노력하느라 젊음을 다 보내고, 결혼 후 세 아이와 씨름하며 다음 젊음도 다 보내고, 허전함과 위기감에 둘러보니 안그런척 하는 어디까지가 선도인지 어디부터가 꼰대인지 구분하기 어려워하는 선임으로 엄마로 아내로 있습니다. 전과다른 체력의 한계를 느끼고 크게 이룬듯 없는 삶에 슬퍼하다가도 평범함에 안주하고픈, 자신만의 길을 찾아 열심인분들 보며 자극되어 꿈틀하다 하루의 고됨에 풀썩 주저 앉고픈, 하루를 보냅니다. 삶속에서의 꾸준한 이어감이 중요하다고 학장님 말씀하셨는데 그게 어려워요. 영어공부도, 운동도 책읽기도....50이면 인생을 다 알줄 알았는데, 저를 다스리며 살 줄 알았는데, 슬픈 날을 보냈습니다. 저를 다스리지 못함으로 벌어진 일들 수습할 생각하며 아침을 맞습니다. 제 생각을 나누고 있음에 위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용클 3주차 출첵합니다^^ 선생님 말씀듣고 몇일을 생각해 봤어요~ 선생님 말씀들이 계속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더라구요~~ 저는 세 아이를 둔 30대 주부에요~~ 막내가 4살이라 올해 첨으로 어린이집을 입학해 집에만 있던 저에게는 8년만의 자유를 누리게 될 기쁨에 보내놓고 낮 동안의 자유시간에 이것 저것 계획을 세우며 기대하고 있던차에 코로나19를 맞닥드렸어요~~ 처음에는 뭔가ㅠ 자유는 날아가고 더 힘들어진 나의 상황이 기가막히더라구요~~ 그런데 조금씩 적응도 되고 선생님 동영상 강의도 들으며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어요 자기평가!!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집에만 있게된 저에게 변화가 생긴게 있었어요~~ 바로 농산물 인터넷 직구매!! 좋은 식재료 들을 내가 선정해서 구매할 수도 있고 그걸로 요리하고 즐거워하며 이 상황들을 이겨내고 있더라구요~~ 또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면 넘 기분이 좋았어요~ 언컨택트의 시대에 저는 요리로 생각을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줌바댄스를 준비하던 주부예요^^ 아이들 키우느라~ 중간에 또 아프느라 시간이 지체 되고 있었는데 코로나 사태를 또 겪고 있어요~그러는 중에 김미경쌤만나서 mkyu에 가입하고 안일하게 있다가 지금 열심히 따라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런 사태인데 전 왠지 용기가 생기는 기분이 들어요~ 새벽기상,책 읽기,글쓰기 공부 열심히 따라가고 있으니깐요^^
항상 지혜와 깨달음을 주시는 미경 선생님~ 오늘도 많은 가르침 받았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 저는 오랜 시간 고민하다 올해 초 큰맘 먹고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열심히 하려던 찰나.. 코로나 사태로 가정 보육을 시작하게 되었고 시간적 여유가 없어지다 보니 나 자신과 약속한 일주일 한번 업로드를 못하게 되었어요. 나름 열심히 해오던 미라클 모닝, 책 읽기, 영어공부 루틴도 못하게 되었고요.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영상 한 편 한 편 올리는 것이 정말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동반되는 저에겐 많이 힘든 작업이었지만 나름 성취감도 느끼며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큰맘 먹고 시작한 나 자신과의 약속을 못 지키는 것에 대해서 요즘 마음이 너무나 무거워져요. 올해 저는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었어요. 지금의 나이를 앞둔 작년에 저는 성장통을 겪었던 것 같아요. 아이는 저렇게 잘 자라는데 나는 왜 멈춰 있을까? 나는 뭘 좋아하고 뭘 잘할까? 내가 오랜 시간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은 뭘까? 저에게 진짜 많은 질문을 던졌었어요. 그러면서 미경 선생님께서 오늘 말씀하신 프로세스 중 1~4번까지는 나름 치열하게 해본 것 같아요. 그래도 4번까지 해봤다는 것에 다시 용기를 얻고.. 지금 힘든 시기이지만 미경 선생님 기운 받아서 5번 실행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보려고요. 오늘부터 다시 힘내고 달려보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
☆위기 :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어 취업이 어려운데 코로나 여파로 취업은 더 어려울 듯 하다.
☆위기의 극복 : MKTV에서 신사임당님이 나오신 걸 보고 공부해서 1월부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비록 위탁판매이고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이 원활하지 않아 자주 품절이 뜨지만 작게나마 수입이 있어 그 돈으로 공부 중이다. 이번에 씨클 수업도 스마트스토어 수입으로 들었다.
☆기회: 아직 내게 어떤 기회가 오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기회를 맞이하는 자세 : 다양한 온라인채널에 대한 판매 공부도 하고 영어실력도 키워서 5년 후엔 중국이나 인도 등 주요 수입국의 공장과 직접 계약을 맺어 온라인판매를 하고 싶다.
시나리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자료 찾아 보고 있는데 아직은 알듯 모를듯 하네요. 거창하게 뭔가를 바꾼다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수정해나가야겠어요. 전 그냥 제가 번돈으로 제가 하고 싶은 공부 하는거에 지금은 만족하고 있지만 5년 10년을 생각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을 하고자 마음을 먹으면 초반 열정은 가득한데, 끈기가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어요 😭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어서 일을 벌리긴 잘하는데 마무리가 잘 안됐었죠. 근데, 우연히 미경쌤이 추천한 해빗이라는 책을 보게됐습니다. 습관이 무의식의 영역에서 만들어진다는 걸 알게 된 후, 버려지는 짜투리 시간들을 모아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하루 일과를 말씀드리자면 새벽 4시30분에 기상해서, 2시간 일본어 공부를 합니다. 홈싸이클을 타며 단어를 외웁니다. (30분) 화장+출퇴근 버스 안에서는 음악을 듣지 않고 영어회화 음성을 듣습니다 :) 그리고 점심시간엔 매일 책 10p이상 읽고 있어요.
사무실에서 습관적으로 초콜렛을 먹었는데, 이제 사무실에 방울토마토를 갖다 놓고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없다고 투덜대지만 않고, 저의 하루에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모아놓으니 저는 매일 외국어 공부, 운동, 독서를 하는 사람이 되어있었어요.
얼마 전 새로 출간한 미경쌤의 책 속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내 인생에 배치하고 싶은 미래가 있다면 오늘 하루 안에 넣어보라. 하루를 충만하게 채워나가다 보면 인생이라는 큰 그림도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팬데믹 현상으로 여러모로 움츠러들어 있는 요즘 이지만, 저는 저만의 오늘을 열심히 살고 있고 어제보다 오늘 더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내일이 두렵지 않습니다 :)
용클! 3주차 출석합니다. swot분석 장점(s): 1. 트랜드를 잘 읽고 시대의 흐름이나 변화를 빨리 감지하는 편입니다. 2. 전문기술이 있고 실행력이 강하다 3. 배움에 적극적이다. 약점(w): 1. 캐치는 잘 하지만 활용을 잘 못합니다. 2. 자금이 충분하지 않다. 3. 애기가 아직 어리다. 기회(o): 사람들은 더욱더 건강과 안전에 유의할것이다. 그에 맞는 메뉴선정을 하면 된다. 위협(T): 허가를 받아야 하는 작업장소가 필요하다. 아주 정직하게 자기평가를 해봤습니다. 가끔 애부터 낳지 말고 돈 모아서 나의 사업체를 만들고 애 낳을걸 하는 후회아닌 후회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젠 현실을 받아들이고 세상이 변하는 만큼 저도 아이와 함께 이 세상에 잘 적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클!
출석합니다~ 3월 혼돈을 지나 4월부터는 마음잡고 미라클모닝 시작했습니다 거창하게 이것저것 하지는 못하고, 할 수 있는것부터 해야할 것 같아 출근 전에는 유튜브 보며 다양한 분야 접하기, 퇴근 후에는 30분 정도의 실내운동과 영어공부를 해보고 있습니다 실내에만 있다보니 체력적으로 많이 약해지고, 그러다보니 정신적으로도 약해져버리더라구요 글쓰기는 하루 일과 포스팅부터 조금씩 하고 있지만 뭐든지 꾸준히 하는게 힘든것 같아요 주말에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것 빼곤 하나도 안했었는데.. 월요일 아침부터 용클을 보고나니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다시 하루 루틴으로 복귀부터 해야겠어요
60대 중반의 여심입니다.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온 살이였기에. . . 엎어진 기에 쉬어가자하는 맘으로 방콕3개월. . . 여기 저기 뒤지다가 강사님 얼굴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강의를 들었습니다. 내가 3개월동안 뭐했나 싶습니다. 이 나이에도 다시 시작해보려고요. 1번부터~ 많이 격려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시니어 강사이자 대학원생 함 영옥입니다. 강사님의 말씀 한마디가 골든타임 시기 준비하게 한다는 생각 즐겁내요 사실은 중간고사, 레포트 때문에 생각이 자유롭지가 않아서 힘들어답니다. 2~4 월까자 경제활동 ...모두가 같이 그나마 엑셀 부분이 부족하여 토요일 3시간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강사님의 강의 삶의 적용하고 실천하고 있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정직한 자기평가 ---> 저는 현실만 바라보고 그냥 나만 확진자 아니면 돼 라는 마음으로 수동적으로 눈치만 보면서 생활 했습니다 인생의 우선순위인 신앙인의 삶은 제껴놓고 하루하루 나의 만족과 잔재미만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방황하지 않고 신앙인으로 살아가고 그 안에서 수익성도 찾고 싶습니다 결론 ---> 즉, 제가 소중히 여기는 삶에서 성장하고 발전하고 수익도 발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미경학장님 ☺️❤️
50대 전업주부 입니다. 코로나로 집콕을 하면서 무의미하게 몇개월을 보내고 있는중 김미경 tv를 접하게 되며 내 인생에 새로운 문이 열리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미래를 생각지 않던 나에게 ~ 공부만이 미래의삶을 풍요롭게 할수 있다는 것을 ~ 용클강의 듣고 60대 이후의 삶을 준비해 봅니다~ 라이브아카데미 구독 신문구독 경제 공부 아직 시작단계지만 저 리부트 할래요~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에 살고있는 50세 주부이며, 3년차사장입니다. 20년 직장생활만에 시작한 사업이고, 이제 자리를 잡는 차에 이번 사태를 맞았네요. 작은 일 하나하나를 들여다보면 모두 고민거리이지만, 25년 미국생활에 처음맞는 휴가라고 스스로를 추스립니다. 김미경 총장님 따라 작년부터 독서도 부지런히 하고 있었는데.. 지금 이 시간을 미리 준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독서하고 생각하고 미래의 저를 넣은 시나리오를 쓰면서... 현실적 걱정으로 멘붕이 올때도 많지만..감사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처한 상황이 다르지만, 감사하며 이겨내 보아요. 홧팅 ^^
미경샘은 코로나 이후의 삶이 더욱더 기대되는 분이에요.누군가에겐 위기가 누군가에겐 새로운 기회와 도약의 발판이 될수 있다는 말 을 실천해주시는분 같아요..다 같이 닥친 코로나로 나만 그런거 아니야라며 오히려 묻어가려고 했던 제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늘 생각은 많아 머리만 커지고 상대적으로 몸은 더 작아져서 움직이질 못한거 같아요.그이유가 바로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없었기에 선택과 집중하여 실행을 못한거 같아요..그동안 너무 막연하게 머리로만 꿈꾸던 세상에서 일어나서 현실에서 실행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작은것부터 무조건 몸으로 부딪쳐보잔 마음으로..달려볼게요.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을, 보실지 안보실지 모르겠지만 시드니에서 보고힘내고있어서 감사인사드려요~^^ 크던작던 모든 일상의 일이 다 변화된가운데. 위기를 느끼고. 자기성찰하며, 게을렀던 나를발견하였고. 변화지 않으면 무너질수있겠다라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현재는 한두개씩 실행에 옮긴것도 있으며. 위기후를 대비하여 준비하는것도 생기는 모든게 정지되었지만, 완젼한 자기멈춤이 아닌상태인것같아요. 항상 좋은책. 힘이되는 말씀많이해주셔서 감사해요 . 다들 힘내서 이겨내기길 바랄께요. 용클! 용클 !
올해나이 45세 세아이의 엄마입니다. 작은회사에 경리로일을하고 있어요 강점:친절,예쁜미소, 착함(쑥스) 약점:나태,잠,낯가림 약점은 많은데 강점은 그닥없는 것 같아요 뭔가 새로운 시도는 하고싶은데 생각뿐이였고 현재에 안주하려는 마음이 강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해 세상의변화가 엄청빨라질것같다는생각에 저 자신이변해야 될것같아요 이나이에 뭘할까? 했지만 남은인생이 더 길수도 있기에 실행에 옮겨 보려고합니다. 오늘 학장님 말씀 실행=경험을 가져다준다 가슴에 새기고 도전해보겠습니다
11년이라는 세월속에 주부라는 직업으로 살아오면서 변화에 대해 집중했음에도 불구하고 남이 아는게 다 인 삶을 살았네요 저의 위기와 정직한 평가는 남이 아는걸 내가 안다고 착각하며 살았구요 이젠 제것으로 선택하고 실행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실행함에 있어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함으로 임할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거의 10여년의 공백을 깨고 제가 일했던 분야와 완전 다른 일에 도전중입니다.그것도 영어로 미국에서. 그동안 너무 많이 놀기만 해서 (그동안 4년 정도 중국어를 심하게 공부했긴 하지만)이젠 저의 시간을 그렇게 허비하지 않기로 합니다. 매일이 도전입니다. 오늘도 나가서 일을 배울거예요.곧 1시부터. 심지어 현재 돈이 되는것도 아니고 volunteer 지만, 저는 이 시간을 통해 이 배움을 통해 저는 성장할거라고 확신합니다.제 뒷모습을 보고 있는 큰아이 작은아이에게 부끄럽지 않게 저도 성장하고 싶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요
스페인 왕초보 - 3주차 출첵 "다른 이를 보지않고 내 트랙만 냅다 열심히 달리는 사람"을 듣는 순간 가슴이 덜컹 했습니다. 바로 저였습니다. 회사를 꾸린지 6년째 회사 웹사이트나 인스타그램을 만들때도 전혀 알려고 하지 않고 이건 젊은이들이 해야 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알려고 하지않고, 새로운걸 배운다는게 귀찮고 두려워 피하고만 살았습니다. 3월 중순부터 COVID19로 회사를 못 나가는 강제 격리가 되고 용클 씨클을 만났습니다. 이제는 소통하려고 합니다. 외면했던 디지털 세상에 한 번 도전해 보려합니다. 용클씨클 감사합니다
아침에 아이들 온라인 텃 수업 준비하기전에 듣고 출텍을 잊었어요. 다시 들으며 출첵합니다. 오늘은 정직한 자기평가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됩니다. 안그래도 어제 신문을 보다 나 자신에 대한 평가를 하고 있었는데.. 쌤의 강의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직 스스로에 대한 정직한 평가가 잘 안되었어요. 오늘도 제 자신을 돌아보고 곧 달라질 시간들을 보며 열심히 살아봅니다
코로나 터지고 아 제가할려고했던사업이 정말기회였구나 정돈되지않은 에너지와자세로 더열심히하지않았던것에 반성하면서 코로나가주는불황말고 우리가족에게 온 불황을 너무우울해하면서 시간을 그냥 보내왔는데 아 다시정신차리고 코로나안정되고 제가할려고하는 사업을 제대로하기위해 체력키우고 건강식단으로 식사하고 우울하다고 무심하게먹었던맥주 정제탄수화물을끊고 양질의 비타민단백질식단을하기시작했요.어제부터 책을제대로읽고 김미경강사님 강의들어내면서 내마음의근력키우기 체력키우기시작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우리모두 이시기때나를키우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실행합시다😊😊 계속 사이클돌리면서 열심히 시나리오 선택 실행 하겠습니다❤❤❤
오늘 강의 넘넘넘 와닿습니다 1.위기인정 2.자기분석 3.시나리오쓰기 4.선택적변화 선택 5.실행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냥 헤쳐나가자...시련은 이겨내라고 오는거다 이겨내자...면서 해나가고 있었던것이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써클5단계를 한걸 알고 넘 기운이 납니다
저는 미싱수업강사입니다 지난겨울부터 자기분석을 했어요 제가 엄~~~~~청 엄청 열심히 살거든요.특히 공부 욕심이 많아서 제 분야에서 배울건 거의 다 하면서 10년을 왔는데요 수입이 안되는거에요 그문제를 절실히 해결하고싶어서 작업실을 공방으로 이전오픈했답니다 작업실임대 빼지도 않고 새로 임대를 저질렀어요 금방 나가겠지...했던게 4개월째...오픈한공방 수입0.두군데 임대료.기존지출...등등 여기저기서 끌어다 메꾸는데 이제 그것도 바닥이 보여 진짜 불안했습니다 그러다 용클 시작하면서 내 분야에서 할 수 있는 변화를 하기로 맘먹고 미싱수업을 온라인으로 시작했습니다 그걸하기위해 어플깔고 활용하는 공부하면서 벌써 3회차 수업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고 사실 불안하기도 했어요 엄한짓 아닌가 싶고ㅜㅜ
그런데 오늘 아침 선생님의 영상보면서 눈물이 나는거에요
맘조렸던 행동에 확인받고 안도하는 눈물이요
잘하고 있었던거구나... 써클을 반복하면서 수정보완하면 되겠구나
더많이 공부하고 책도 읽고 신문도 읽고
그 전엔 제 주변에 sns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나만 뻘짓하고 사나 싶었어요
그런데 어느새 제 주변에는 블로그 인스타 네이버스토아 온라인수업 등등 죄다 온라인으로 만나고 공부하고 물건사고팔고..!
제가 세상을 갈아탄거였어요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열심히 살았던걸 이젠 온라인에서 살아보려고요
어느새 제가 온라인 세상을 살고 있드라구요
온라인 공방(온라인미싱클래스=온미클) 온라인 스토아(아이*디어스.엣*입점) 온라인 홍보(임헌수소장님 표현 F.B.I.) 온라인대학 (패션학과 편입 마지막학기) (MK유투브대학 평생대학)
다 온라인이에요
조금만 버티고 이겨내면 되는거죠?
세상이 바뀐거더라구요
그동안 4개월 헤매면서 맘고생하면서 해온 제 일에 대해 검사받은 아침이었습니다
좀더 수정보완해가면서 이 어려움을 이겨내겠습니다
시련은 극복하라고 온 것이니 이겨내고 지금의 경험을 웃으면서 말할 수 있는 미래를 꿈꾸면서 살겠습니다
코감이 이녀석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여러 생각을 하게 되는데...좋은 영상 감사합니다...되돌아 보면 열심히만 살았던 거 같습니다...정확하게 제 자신에 대해서 되돌아 보고 SWOT분석을 하고 저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세워서 Just do it 하겠습니다!!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서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빠샤!!!
안그래도 몇일 전 A4용지 빡빡하게 저에 대해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이번 영상에 SWOT 분석 해보라 하시니 괜히 제가 생각한 방향이 맞았던 것 같아 뿌듯 합니다. 제 생각에 포스트 팬데믹을 위해 제게 지금 필요한 것은 제 자신을 외부로 알리는 일 같아요. 이전에는 개인신상정보를 핑계로 sns에도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에 부담이 있었는데 이제는 나를 알아봐달라고 소리쳐야 제 가치가 올라갈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가진 가치를 공유하기위해 브런치, 블로그를 꾸준히 해볼까 합니다. 책도 많이 읽고요^ ^ 영상 마지막에 삼사십대가 중요한 시기에 큰일이 닥쳐서 더 힘들거라고 하시며 그래도 할 수 있다고 하신 말씀.. 정말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납니다! 오늘도 피와 살이 되는 가르침ㅋㅋ 감사해요.좋은 영상 올려주신 스탭분들께도 감사한 마음 보냅니다. 다들 멋진 하루 보내십시오😄
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강의 듣고 힘을 얻고 갑니다. 저는 일본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로 일을 하다가 코로나로 푹 쉬고 있었어요. 이게 슬슬 끝나겠지~하면서 집에서는 건어물처럼 늘어지면서 지냈어요. 그런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입니다. 코로나 이후 세상은 변할것 같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바뀔 세상이 저와 안맞다고 생각하면서 외면을 했던 것 같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사람과 대하는 아날로그지 디지털 일은 아니다 하고 생각하고 고집 했었죠. 하지만 변화하는 세상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겠구라는 의욕이 생겼습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구체적으로 알려주신 선생님 강의 덕분 입니다!!! 꼭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이 시대를 잘 극복 해 볼께요!!
강사님 강의보면서 코로나로 인해 생기는 트랜드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싶어서 이런저런 노력중에 있어요 :)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이 코로나 사태를 남들 보다 빠르게 분석하고 앞서가는 사람은 분명히 큰 기회를 얻을 것 같아서 초조해집니다!! 제가 기회를 얻고 싶어서요 😆 ! 저는 어린이집에서 일하다 보니 코로나를 겪는 과정에서도 맞벌이 가정 긴급보육을 위해 매일 출근하기 되서 직장에 대한 불안을 크게 느끼지 못했네요... 그러나 이번 코로나를 겪으면서 계속 이런방식으로 일을 할수있을까? 라는 의문 들더라구요 ! 그래서 좀 더 미래에 지속가능한 직업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미래에 이 직종이 어떤식으로 변화해야 할지에 대해 계속 생각하는 중이에요 ! 항상 좋은 강의로 생각의 원동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움직이는호랭이 60
2020년 4월 20일 06:36저는 현재 독서 모임을 하고 Mkyu대학과 사이버대학을 동시에 다니고 있는 학번 두개인 엄마입니다.
3월달에 멘붕이 이제는 차츰 적응되어서 공부하면서 육아까지 잘하고 있다고 저만 인정하고 있는상태입니다....^^;;
사실 저는 오프라인모임을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온라인의 모든것을 배척하고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블로그는 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무시했었고 인스타도 였고요. 그리고 남편도 이제는 평생 직장이 안될수 있는 상황에 내가 뭔가 수익성 할곳을 찾아야 겠다 생각이 되었습니다.
현재 장학금으로 현금이 생겨서... 블로그와 인스타 수익형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물론 지금 용클씨클이고요~~!!!
또한 독서모임도 현재 상황 돌파구로 경제&자기개발 독서모임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5월달도 엄청 바쁠것같습니다~~또 일을 벌린다고 남편의 잔소리가 귓등으로 들리는 듯합니다...ㅋ학장님 덕분에 또 머리 회전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은아씨-b1p 56
2020년 4월 20일 14:22SWOT 분석 5단계
1.인정 : 코로나 이후로 문화, 직업, 트렌드는 급격한 변화를 맞게 된다. 그것은 피할 수 없다.
2.자기평가 (강점, 약점, 기회) - 정직하게
나의 강점 : SNS와 디지털 트렌드의 필요성을 늦게나마 깨닫고 시작한 것.
창작활동을 꾸준히 연습하고 공감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것.
나의 약점 : 경제에 어두운 것 (신문구독으로 보완하기)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트렌드에 무심했던 것.
기회 : 디지털문명을 기반으로 획일화된 직업문화가 아닌 다양한 기회가 펼쳐지는 문명을 만나게 되는 것.
3.시나리오(상상력을 동원하여) - 꿈,방향성을 기반
"5천명의 팬덤만 있으면 뭘하든 먹고 살 수 있다."
디지털문명을 최대한 활용하여 나의 진성팬덤을 형성하자. 나조차도 SNS는 인생의 낭비라며 부정적으로 바라봤었다.
관점을 바꾸자.(생각성형) SNS를 통해 나를 알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나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바라보자.
일단은 같은 공통사를 가진 엄마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소통을 하며 5년이 됐든, 10년이 걸리든 나의 영역을 넓혀나가자.
온라인 인맥을 그 안에서 끝내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확장해나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게 진실된 소통을 하자.
그렇게 나를 알린 상태에서 창작활동을 펼쳐나가면서 넘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예상밖의 성공들도 맛보면서
잠재력과 꿈을 키워나가자.
원래 꿈은 불가능하게 보일 정도로 대담해야 한다. 주변의 무시와 비웃음을 약으로 삼아서 꿋꿋히 걸어나가자.
4.변화를 선택(무엇을 배울지, 어떤걸 도전할지)
① SNS공부 : 임헌수 소장님, 김미경 학장님과 Instragram을 기반으로 한 CIO과정을 열심히 따라가고 배워나갈 것. 또한 블로그와 타 플랫폼 공부도 기회가 생기면 무조건 하기.
② 영어 : 글로벌 시대, 영어는 필수다. 속도 신경쓰지 않고 쭉 배워나가기.
③ 웹 디자인 : 나의 작품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웹 디자인을 꾸준히 배우고 독학하기.
④ 감이당 글쓰기 수업 : 나에게 가장 소중한 글쓰기. 계속 꾸준히 실력을 키우고 연마하기. 고미숙 선생님의 감이당 오프라인 수업을 시간내서 배우기.
5.실행
:그냥 하자! 거침없이 내려 꽂을 것. 뭐라도 되겠지!
실패하든 성공하든 그 모든 시간은 헛된 것이 아닌, 경험으로 남는다.
날 믿고 꾸준히 밀고나가기. 과정을 사랑하자.
@이지숙-d7g 49
2020년 4월 20일 11:59큰언니이신 미경언니의 동영상 보고 항상 힘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서운한 점이 있어 글을 올려 봅니다.
항상 힘내라고, 격려해 주시는 분들이 결혼하신 분들, 아이가 있으신 분들에 대한 격려가 많더라구요.
저는 혼자 살고 있습니다. 결혼을 어쩌다 보니 때를 놓쳐 못했습니다.
아이가 있으면, 남편이 있으면 이 힘든 시기를 조금 더 살아갈 용기를 낼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부노님이 아닌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은 연세가 들어 더이상 저의 울타리가 될 수 없습니다.
제가 울타리가 되어 드려야 하죠. 혼자 살면서 돈 벌면서 점점 어른으로 살아야 하는 자신이 버거워지기도 합니다.
특히 여자로서 사회에서 혼자 살아내기가 힘들 때가 더 많아집니다. 나이가 들 수록 더 하죠.
일이 어려워지고 막막하고 힘들 때 가족없이 혼자 사는 분들, 혼자 헤쳐나가야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미경언니는 큰 사람이니 그런 분들도 잊지 않고 격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분이시니 저의 의견이 기분이 나쁘지 않았길 바랍니다.
항상 용기주시고 힘주시니 감사합니다.
덕분에 매일 책 읽고 공부하는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살아가기 위해 더 힘내보겠습니다. ^^
선미bookssam 37
2020년 4월 20일 07:27<정직한 자기평가>
저는 16년간 초.중 아이들을 대상으로 독서논술 수업을 해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책읽기를 기반으로 부족한 어휘, 간접경험과 글쓰기 수업을 해오면서 4차산업혁명이 온다는 시대적 변화를 체감하고 그런 부분들을 아이들과 책을 읽고 이야기하면서도 정작 저는 새로올 시대를 준비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오더라도 종이책은 사라지지 않을거야.' 라는둥 마음속 뒤떨어진 안일한 마음을 위안삼아
대형학원이나 대형교육기업에서의 온라인수업의 행태를 보며
'아냐, 아이들은 옆에끼고 눈마주치고 다독이며 수업해야해. 디지털 시대에 살고있어도 온라인에서의 단점인 인간적 살피기를 하는게 더 나아.'라며 16년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다를 것 없는 형태로 수업을 해오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발이 완전 지하세계에 묶여 있음을 절감했습니다.
어디든 풍부한 경험과 경력은 아주 소중한 재산이 됩니다. 그런데 변화하지 않는 자의 경력은 그냥 부끄러운 숫자일 뿐이죠.
지난주부터 세 가지의 신문을 구독하며 지금 살아가고 있는 시대를 정!독!하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자연적으로 제 삶의 시나리오를 구상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씨클 강의 들으면서 연결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 무조건으로! 싫어도 귀찮아도 유튜브 채널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많은 것을 내어주신 학장님 덕에 저를 끼워 맞춰보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기나긴 휴원 후 문을 여는 첫날 입니다.
아이들이 오지 않더라도 출근을 하여
변화를 꿈꿔보려구요.
나이가 많다. 난 디지털과 친하지 않다. 변화하는거 싫다.
이런 변명은 나를 놓아버리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나자신을 좀더 먼 위치에서 바라보고 싶습니다.
분명한것은 코로나 이전의 삶을 꿈꿔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불편하고 싫지만 불편함을 익혀야 할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나이들수록 변화에 유연한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용클 불황극복 다이어리 기다리겠습니다.
duri 28
2020년 4월 20일 07:07정직한 자기평가
1 절약부족
2실행력부족
3현재 매일 아침독서 중
4나를 사랑하는 습관:마음돌보기 중
5유튜브 강의 듣기, 네이버블로그 이웃 새글알림보기, 모닝페이지, 감사일기, 성공일지 쓰기 중
6 CIO SNS팔로워0- >13
금바다 25
2020년 4월 20일 07:393주차 출췍~
농업일을 시작한지 9년차입니다.
벌써 인력난이 오고 있어요.
제가 있는곳은 경북영양이라 육지의 섬이라고도
합니다.
너무도 한적한 곳이라 여기에 코로나19가 퍼진다면 ...상상도 하기싫은 일이벌어지죠.
군민 60~70%가 연세 많으신 분들이거든요.
위치적으로 농산물 판매에 있어서
소비자를 찾아가는 오프라인판매가
여기서는 힘든 일이였어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온라인마켓이 늘어남에 따라
한가지 희망이 보이네요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있어서
한가지 농산물로 판매로 이루다보니
판매률이 저조 했어요.
그래서 이번대안은 채소류, 산채류, 영양특산물
고추류까지 카테로그 만들었고
곧 채소류 꾸러미가 수확 될것 같습니다.
아직 시범적으로 하는 단계라 욕심 부리지 않고
조금씩 늘여가고 있어요.
제가 있는곳은 인프라가 취약한 곳이지만
온라인 판매에 있어서는 큰장애가 없습니다.
다만, 경쟁하는 대농(크게농사하시는)들이 많아서
접근 방법을 조금 다르게 아이디어를 짜야 한다는것이죠.
이것이 이번 숙제인것 같습니다.
직업이 농업이다보니 늘 6시가 바쁘네요~^^;;
매번지각하지만 빼먹지 않고 수강중입니다.
늘 힘찬 목소리에 힘이납니다.
감사합니다~^^학장님~♡
sugok_ rice 22
2020년 4월 20일 09:033년전 유방암 수술하고 전업 주부로 세아이들을 케어 하면서 지내왔습니다. 코로나가 닥치고 아이들 온라인 개학을 하면서 저의 위축은 아이들의 학습적인 부분에서 질의에 응답을 못하고 더구나 영어에 대해 더 위축이 되어 영어챌린지를 참여하고 있지만 들어도 모르고 쓰면서도 모르는게 정말 답답하지만 작은 습관이 차곡차곡 쌓여서 영어에 대해 두려움 없이 성장토록 끊임없이 노력을 하자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되뇌이고 있습니다.
엠비언 카페 15
2020년 4월 20일 07:11저의 부족한 면을 인정하고 싶지 않아 '정직한 자기평가'를 미뤄왔습니다 ㅠㅠ
하지만 이제 직면할 용기가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MKTV 12
2020년 4월 20일 11:57💙안녕하세요 김미경TV 구독자 여러분~~
🥳『불황극복다이어리』 3주차 영상의 댓글 이벤트🥳
당첨자 5분을 발표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닉네임 당첨자💙
1. 이유선
2. 이지연
3. 민보경
4. 강성지
5. 오행성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은 4월 24일까지
이름, 유튜브아이디, 주소, 연락처를 적어
miraewomen@naver.com 으로 보내주세요
!!
류아로마 12
2020년 4월 20일 06:57김미경학장님의 어느인터뷰에서 개발자적 사고에 대해 듣고난후 뭔가 머리를 한대 얻어맞는 듯한 충격을 받았어요.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그런 마음가짐으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 마주해본적이 있었나 생각해보니 전 대부분 종속적인 삶. 수동적인 삶이었던것 같아요. 남들이 진로가 괜찮고 취직이 잘된다고 한 학과를 진학했고 남들얘기처럼 취업을 했고 부동산관련 자격증만 있으면 노후까지 직업을 가질수있다해서 공인중개사를 땄어요. 둘다 제가 이루고싶은 꿈이 아닌 남들의 확률과 경험으로 인한 선택이었는데 전 그걸 제 꿈이라고 착각하고 살았던것같아요. 그러던중 제가 정말 재밌어하고 평생하고 싶은 일을 찾게되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찾아온 팬데믹으로 인해 한발한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일상이 제자리가 되고 길을잃고 방황하는 느낌이었는데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개발자의 마인드로 다시 용수철처럼 일어나 보려구요.이번주 과제인 Swot 열심히 분석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Hyejin Kim 10
2020년 4월 20일 09:21저는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자가격리가 힘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를 생각했는데요... 온라인에서의 클레임이 더 무섭게 느껴집니다. 미경쌤 볼때는 할수있다 하는 용기가 생겼다가 바로 괴로워집니다. 미경쌤 덕분에 블로그를 30일째 거의 매일 쓰고 있는데도 물건판매에 관한 글은 쓰지를 못하겠어요. 썼다가도 바로 지웠습니다. 저는 지금 그저 십자수를 놓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잘 하는건 혼자서 시간 보내기밖에 없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계속 고밈해보겠습니다.
그래도 미경쌤 덕분에 이렇게 댓글을 쓰는 용기도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TV-rosemary.book77 9
2020년 4월 20일 09:213주차 출석합니다
1. 자기반성
2..정직한 자기 평가
3.나의꿈이 있는 시나리오 쓰기
4.선택과 변화
5.실행하기
이번주은 2단계 인 정직한 자기 평가 해보려 합니다
@이정은-o5n 8
2020년 4월 20일 09:43저는 중국어 교습소 운영하고 있었는데 2019년 부터 점점 좋아지면서 수입도 제가 세운 목표에 달성해서 좋아하고 있을 무렵 코로나바이러스 터졌네요. 우왕좌왕 하다가 블로그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디지털 문맥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실행해야 할지 마음만 조급하고 추진력이 없어요. 강의를 듣고 뭘 배워야 할지 답이 나옵니다. 마음이 힘드니까 또 학장님 강의를 찾게 돼네요. 감사합니다.
jua lee 8
2020년 4월 20일 06:02선생님과 함께하는 힘나는 월요일입니다~ ᕙ(•̀‸•́‶)ᕗ
앨리스맘 8
2020년 4월 20일 06:00출책합니다
제희 Jaehee 재테크하는 20대 직장인 7
2020년 4월 20일 09:00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는 이런 위기가 사회생활 한 후로는 처음인데요. 역시 연륜이 느껴지는 말씀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miya Lee 7
2020년 4월 20일 06:38출첵합니다~위기 인정, 자기평가, 나에게 맞는 시나리오 쓰기, 선택적 변화, 실행
감사합니다~^^
@MKTV 7
2020년 4월 20일 11:05💖💖💖불황극복 다이어리 댓글 이벤트💖💖💖
✔ 댓글로 출석 및 여러분들의 다이어리를 써주세요 ^^
ex. 00주차 출석체크합니다.
[나의 다이어리 내용]
✔ 감동적인 댓글, 독보적인 아이디어를 적어주신 분들에게는 매주 다섯 분을 뽑아서 선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불황극복 다이어리는 4월 6일(월)부터 5월 11일(월)까지 총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고정댓글 / 개인답글 or 커뮤니티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프로필 사진을 용클로 바꿔주세요. 용클뱃지를 캡쳐해서 프로필 사진을 바꿔주세요. 요옆에 바뀐거 보이죠? 저처럼 하시면 되요.
Lovely Winner 7
2020년 4월 20일 06:57출석! 김미경 선생님 계셔서 감사합니다♡
저 칠판 이름은 뭘까요?손으로 지우고 색도 변환하고. 넘 좋네요.
Esther 6
2020년 4월 20일 06:023주차 출첵~!!
오늘 하루도 위기극복 옹클!!^^
우희진 5
2020년 4월 20일 11:12출석합니다!
정직한 자기평가.. 지금 자기 상황을 객관적으로 봐야겠어요.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다해도 그 예전과 같은 일상은 돌아오지 않겠지요. 같이 극복합시다.
@Gloria-ux6vg 5
2020년 4월 20일 07:23저는 직장인인데요 페이스북 페이지가 어디에. 활용하는지 인스타그램은 장식용이라 생각했어요 이번에 cio과정들으면서 저는 영부터 일까지 몰랐습니다 이번기회를 통해 제가 하고싶은 일과 능력 현재상황에 맞는 아이디어를 그때마다 기록하고 있어요 학장님 감사합니다
kyoung 쿙쿙 5
2020년 4월 20일 06:12선 출석하고 영상봅니다~~
용수철클럽 화이팅!!
제가 하는 일은 서로 마주보고 공감하며 진행하는 댄스피트니스일입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터지고 잠정 휴업이 들어간 상태입니다.
학교 개학도 미뤄지는 상황에서 신세한탄만 하며 무작정 일이 시작되기만을 기다릴수만은 없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용클 씨클을 만나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러나 전 개인과의 공감력이 별로 없는것, 인스타를 이용하는것 도 잘 모르고, 개인방송을 할 정도로 잘하지도 못하고, 다른 운동 업종으로 전환을 하려니 전문성도 안되고, 제가 운동을 좋아해서 강사일을 시작했지만 온라인으로 유명하신 분들이 방송을 시작하는 것을 보니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다 매일 쓰는 일기에 100번 넘게 써온 바램을 보니 운동여행가가 되고 싶다 라는 글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도 매일 새벽에 공부하고 있는 참이었습니다. 지금의 직업전에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했었어요. 전 전혀 다른일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걱정을 덜 하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검색도 잘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주어진 많은 시간들을 이용하여 책,신문을 읽고 다른분들의 생각도 공유하면서 공감력을 키우고 좀더 재밌고 쉬운 운동방법을 검색하고 익힐예정입니다.
운동과 여행을 컨탠츠로 내 쉽게 갈수 있는 주변지역을 가서 제가 할수 있는 운동동작이나 댄스피트니스 사진이나 영상을 이용하여 저를 알리고 댓글도 관찰하면서 조금씩 성장해 나갈예정입니다
해피첫사랑 5
2020년 4월 20일 06:15출석~~~이번주도 행복합시당!!☘
이다혜 5
2020년 4월 21일 01:17취업준비생. 하지만 준비는 전혀 되어있지 않고 대학자퇴생에 어머니가 아프시고...
나이는 29. 사회로 들어가기에 늦은 나이. 쓸수 있는돈은 30만원정도. 이게 내 상황
YJ YU 5
2020년 4월 20일 07:46용클 첫 영상 보고 정신이 번쩍들며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이 생각났어요. http://m.blog.naver.com/yj_baby/220433889371
시류가 바뀌는 걸 내가 가장 잘 아는데 부정하고 있던 거구나..
오래된 글이고 부끄럽지만 지금 상황에 딱 맞는 것 같아 용클러버들과 공유해요.
전 공부를 열심히하고 있고 알리바바도 가끔 들여다 봐요. 우리나라에 없는 싸고 좋은 물건이 없나 하고요. ^^
늘 선생님 덕에 도전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kyeonghwi ko 5
2020년 4월 20일 06:40준비~~~~ "용" "클" ^^ 아침부터 좋은 강의 듣고 한주를 시작합니다!
내상황 인식하고 인정하기
정직한 자기평가
해보겠습니다
수어책방_나린 5
2020년 4월 20일 09:06그냥 하는걸 실행이라고 부른다!! 실행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경험도 할 수 없다.^^
박수은 4
2020년 4월 20일 06:16용클 출석~~~♡
흐르는샘물 4
2020년 4월 20일 06:15출석합니다
쫀디기 4
2020년 4월 20일 06:05출석~~
Jennifer Lee 4
2020년 4월 20일 07:08👋👋👋
오늘도 늦었지만 출석😅😂🤣 영상을 듣고 보는것만으로도 힘이 납니다 저도 저의 자리에서 또 무얼하고 더해야할지 다시 심도있게 점검하고 그냥 하는 일을 실천해보려 합니다 전번주엔 늦었지만 인스타그램(비록 둘째가 깔아주었지만 😂)깔고 미경샘 팔로우해 영어챌린지 15강까지 따라가느라 힘겹고 머리쥐났지만 그저 2~3일간 반복해서 따라가다 보니 완벽하진 않았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좀더 늘어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스스로에 대해 뿌듯함과 함께요 이번주도 또 그냥 실천할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 보려고요 좋은 영상에 감사 이번주에도 엸쓈히
@yunnyssong 4
2020년 4월 20일 08:03출첵합니다.
40대 딸 셋 맘이예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무너지지 않으려고 MKYU도 등록해서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아침만 해도 '이게 다 무슨 소용이야' '나만 아웅다웅 너무 힘들어' '다 변하지 않는데 나만 왜 이렇게 힘 빼며 살고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저를 갉아 먹는 걸 알아차리기 전에 다행히도 오늘 용클 듣고 다시 힘을 냅니다.
더이상 주변에서 머물지 않을래요.
우유부단하게 흐지부지 사라지지 않을래요.
매일 독서하고 용클도 참여하고 글쓰기도 꾸준히 해볼래요.
저의 약점은 디지털을 너무 모르는거예요. 검색 능력도 부족해요. 정확한 키워드 찾기가 막막해요.
하지만 신문구독은 이미 해서 보고 있었구요. 책 읽기를 꾸준하게 해왔어요. 유년시절부터요. 이게 제 큰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실행해보려구요. 넘어지고 깨져도 경험이란걸 얻을 수 있으니 두려워 하지 않을래요.
무기력해지고 약해지지 않게 좋은 기운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언젠가 저도 좋은 기운 나눠 주는 사람으로 우뚝 설 날을 기대해보는 아침입니다.
크림라떼 4
2020년 4월 20일 06:18출석합니다. 용클파이팅~~^^♥️
안나의 다이어트일기[lifediet] 4
2020년 4월 20일 06:10용클~3주차 출석합니다.
함바라기 4
2020년 4월 20일 06:44지난 3주 출근길이 뭉클해집니다.
앞으로 3주 기대되는 출근길이 될 듯합니다.
답이 없다 생각해서 아래로 아래로 다운되었는데..이런저런 사연들 보며 힘이 되네요.
시나리오..쓸게 있을까만은 좀더 나를 진지하게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
donghan0201 4
2020년 4월 20일 06:44최근에 가장 큰 프로젝트에 대한 관리자 업무를 자진해서 맡았고 회사에서도 기회를 주었는데 팀원들의 능력.경험부족을 미리 파악하지 못한점. 그에 대한 상황대처 능력이 부족했던 점들을 1~2주간 차분히 살펴본 결과 팀원들을 이끌기보다 나의 내공을 더 쌓는 나의 M&N 하는 시간을 갖기로 결정하였습니다.
ME Its me 4
2020년 4월 20일 06:07출석합니다. 굿모닝~~♥ 이번주도 화이팅으로 시작합니다
맘스터디tv 4
2020년 4월 20일 06:04맘스터디 출첵 합니다.
용클과 함께 힘차게 출발~♡
kay shin 3
2020년 4월 20일 06:36출석!!! 체크!!!!
달콤방앗간 3
2020년 4월 20일 06:00용클^^ 출석^^
희안하게도 월요일은 자연스럽게 5시30분 기상이네요
앨리스맘 3
2020년 4월 20일 06:17용글~학장님 대단하십니다.
오늘도 잘 들었습니다.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용클 화이팅!
당첨되신분들도 화이팅입니다.
inni Park 3
2020년 4월 20일 06:09출첵! 현실직시! 혼돈속에 질서를 찾아요~
부자의신 3
2020년 4월 20일 09:34출첵합니다.
지난주도 강의듣고 내가 이러고 있으면 안되지 했는데 뭘했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행동은 안하고 생각만 했네요.. 여전히 아직도 부족한 저의 실행력
매일 꾸짖어봅니다.
이제는 제발 실천 좀 하자!!!!!!!
미경쌤 사랑합니당♡♡
조모니카 3
2020년 4월 20일 10:26저는 보험설계사일을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사람들을 만날수 없으니 일을 못하게 됬어요.
나갈지출은 정해져있고,고민하다 집근처 대형백화점 오픈소식에 알바공고를 뒤졌답니다. 다행히 알바자리를 구했고
운좋게 매니저일을 하게 되어 지금은
두달가까이 일을 하고 있어요.사람이 많은곳이라 늘 위생에 신경쓰며 일하고 있답니다.늘 mktv를 (지금은 용클)보며
힘을 얻고 있어요. 저에게 온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어요.
지금와서 점검을 하자면
절약정신을 좀 키우고 좀 더 열심히 이 직장을 오래오래
다니고 싶어요~~^^
뷰라벨아정 3
2020년 4월 20일 06:31출석합니다.아깝게 십분늦음ㅠㅡ 아직 연습이 필요하지만 아자!!
wooA우아초이스 3
2020년 4월 20일 06:26출석합니다
오늘도 홧팅!!
김선생 3
2020년 4월 20일 06:053주차출석합니다
Jennifer Lee 2
2020년 4월 20일 07:10열심히 살아내 보겠습니다~~ 화이팅!!! 용클~ 김미경 학장님!!!😊
박효정 2
2020년 4월 20일 07:41출석합니다. 화이팅합시다..
쏭's. 2
2020년 4월 20일 09:17네 출석했습니다 용클☆
하루 2
2020년 4월 26일 20:383주차 늦은 출석합니다.
개인적인 일이 있어 출석이 늦었어요.
<2주차 보고>
♡ 한시간 일찍출근하기
♡ 독서 3권, 블로그 적기
♡ 종이신문읽기
<3주차 계획>
♡ 출근습관 유지하기
♡ 독서 : 해빙
♡ 블로그 적기 : 서평, 종이신문, 유튜브공부
<자기평가>
그동안 너무도 경제라든지 최신트랜드에 대해서 몰랐더라구요. 김미경TV에서 소개한 존리의 부자되기습관, 부의미래를 시작으로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요. 트랜드 2020 읽고 온통 새로운 것들이라 그간의 좁은 시야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어요. 결국은 나를 성장시키는것은 독서 였고 그 매개체가 MKSHOW, 북드라마였어요. 김미경TV와 함께여서 배움에 쉽고 재밌게 접근했어요. 감사합니다.
가정경영가 2
2020년 4월 20일 06:06출석!
남영옥 2
2020년 4월 20일 06:03출첵합니다~~
캘리라온 2
2020년 4월 20일 06:27저도 출첵합니다.
일주일동안 화이팅~
3080 Park 2
2020년 4월 21일 20:13용클 사진 케쳡 하는 방법을 몰라 3주를 낑낑 거리다 성공 했어요 교수님 방송 열심히 보며 하루 하루 발전하는 57세 아주마 입니다.
오늘에야 용클 케첩해서 올리고 3주 만에 성공해 혼자 자축하고 혼자 기뼈하며 교수님 한테 창찬 받고 싶어 부끄럽게 올립니다.
이글 을 보고 나같은 분이 계시면 같이 자축합시다.
꿈꾸는손가락 2
2020년 4월 24일 08:493주차 4 24 금 용클일기5
6시 알람이 울리면 다함께 다이어리를 쓰며 위기를 극복하자고 용수철클럽 용클을 만들어주신 미경학장님 덕분에 매일 아침 2H1T 다이어리를 쓰고 있어요. 저는 여기에도 매일 다이어리를 써야하는 줄 알고 매일 일기쓰듯이 올라오는 동기님들 글을 정성껏 읽고 하트 눌러주고 저도 글을 씁니다. 덕분에 하루하루 내 인생의 하이라이트에 집중하며 살게 되고 습관만들기를 하게 되고 감사일기를 쓰게되고 오늘 할일이 뭔지 오늘 한일이 뭔지 수정할건 뭔지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행하고 수정하며 바쁘게 살아갑니다. 용클하니 몸과 마음이 부지런해지고 씨클하니 아날로그 문화 의 숲에서 디지털 문화의 숲으로 인생의 각도를 바꾸니 공부할게 많아서 머리가 아프지만 이 위기에 배우며 살아가려는 제가 기특해집니다
다 미경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사랑합니다♡
찬누리 2
2020년 4월 20일 06:01안녕하세요 출석합니다
조영화 2
2020년 4월 20일 11:44힘든 상황속에서도 여유롭고, 지혜의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040엄마 돈공부, 세빛희 2
2020년 4월 20일 08:13출석합니다! 인정한다는 것! 정말 맞는 말씀입니다 저는 저만의 컨텐츠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매일 새벽4시기상해서 블로그글쓰기를 하고 독서를 합니다 그리고 새벽기상모임을 직접 모집해서하고 있어요 점점 저를 좁혀가며 정의하면서 코로나 이후의 삶을 대비하려합니다♡
아리아 2
2020년 4월 27일 12:22유투브를 하려면 교육받는 비용도 만만치않고 또과정도 길고해서
가능하다면
김 미경tv에서 도움을받고십네요~
항상건강하세요 ❤🍀
은하 2
2020년 4월 20일 07:58출석했습니다
역시 5번 이상 돌려보셨다는 오늘의 말씀..지금 이시대를 사는데 정확하게 와닿는 해법이십니다👍👍👍
오늘 과제 자기평가 분석은 좀 더 냉정하게 시간을 갖고 해봐야겠습니다
날아라삐약이 2
2020년 4월 20일 06:033주차 출석합니다~^^*
저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항상 가지려 노력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는 늘 생각하는 편인데 막상 그것을 계획하고나면 실행력이 떨어지는 극과극의 모순적인 모습을 가지고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같은시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하면 기회일수도 있는 문제들이 결국은 실행이 없어 피해갈수 없는 위협으로 다가와 스스로 자신없어지곤 했습니다.
용클!! 넘어지면 다시 튀어오르는 용클인데 이제는 5단계를 멋있게 해내야하지 않을까싶어요~학장님은 벌써 여러번 5단계를 돌으셨다는데 저도 열심히 신문도 읽고 책도보고 시나리오 잘짜서 이번엔 정말!!실행해 보려구요^^
동감 2
2020년 4월 20일 08:17빠짐없이 출석합니다!
요즘같은 상황이 조금씩 익숙해질쯤 정신을 차려보니 이제 정말 무엇을 해야할지가 보이기 시작했고 제가 그 일을 정리해보며 지난주부터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제약이 많아진만큼 어찌되었던 소비하는 부분은 있을거였고 누군가는 그 일을 대신해주긴해야합니다. 알고있지만 게으름으로 멈춰있던 나를 가동할 때가 확실한듯합니다. 이번주 활동을 기록, 분석해보는 한 주를 보내겠습니다!
K Park 2
2020년 4월 20일 10:043주차 출석합니다~
<지난주 평가>
지난 강의후 바로 종이신문 구독을 시작해서 익숙하지 않지만 열심히 밑줄쳐가며 정보읽기를 시작했어요.
아이들 온라인 수업이 본격화되었구요. 그동안 사교육으로 배우던 운동을 못시키게되어 따로 시간내어 아이들과 저의 체력관리 스케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기평가>
밑에 어느분처럼 저도 사이버대 김미경대 두곳을 등교하고 있어요.
세 아이의 엄마. 두 대학의 학생. 살림을 이끌어나갈 주체. 많은 역할을 감당해야 하는 입장에서 게으름이란 적에게 매우 쉽사리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불안한 남편의 직장상황으로 여기에 경제적인 보탬까지 필요한 상황에서 정신차리지않으면 안되겠다는 특단의 결심을 합니다.
그동안 디지털미디어도 소비의 입장에서만 이용을 했는데 이제 나도 생산자가 될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너무도 비효율적이었던 나의 생활패턴을 반성하며 오늘 다시 새롭게 계획을 짜겠습니다.
큰 깨달음을 주시는 학장님 만세!
소공녀(소유와공유) 2
2020년 4월 20일 07:02용클 3주차♡
저는 10년차 전업주부예요.
코로나로인해 더욱 더 어딜 오도가도 못하는 처지랍니다. 집에서 아이키우며 공부하는 것이 돈버는거라 생각하고 mkyu대학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씨클공부도 너무 즐겁게 하고 있구요. 오늘 골든타임에 대한 SWOT 철저히 분석중입니다.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부담까지....집에서 돈벌기,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영상편집 조금씩 하고있구요, 어떻게하면 나도 좋고 사람들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또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paran3373 2
2020년 4월 20일 23:193주차 출석합니다 ~~ ^.^ 이시기에 이영상 만들어주셔서 든든하고 고맙습니다~~✨용클✨을 기회로 가족들과 더많은 대화나누자.( 우리가족의 삶의방향 아이들이 오떻게 살아가면좋은가? 꿈,가정경제에대해 사회적세계적 이슈 등등등 )남편이 하는일 내조 잘하기
@ksshin5330 2
2020년 4월 21일 03:15출석합니다 여긴 뉴저지예요 마트 가는것도 무서워서 집에 꼭 갇혀 있으면서
부족한 영어공부, 아이 학습관리, 집안일
하면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서 집 문을 박차고 나갈때에는 이전과는 다른 내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상상하며 매일 고군분투 하고
있어요. 의지가 나약할때는 학장님 강의 들으면서 마음을 다 잡습니다^^
머니클라스 1
2020년 4월 20일 06:26오늘 출석합니나
학장님이 주신 주어진 과제~~ 요즘 제가 고민하고 있었는데 더 확실하게 말씀 해주셔서 조금 수월하게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unju Kim 1
2020년 4월 20일 06:22출첵합니다♡
선생님께 많은 걸 배웁니다~
금주도 힘차게 출발 해 봅니다♡
Tolerance 1
2020년 4월 20일 06:01출첵^^
@peace______ 1
2020년 4월 28일 06:40-인정:
- 코로나 이후 변화될 환경에
흐름을 놓치지 않고 따라가야
나와 아이들이 뒤쳐지지 않고
안정적인 삶을 살수 있게된다!
- 나이 들수록 (10년 후)나의 직업은 안정성이 떨어진다.
-강점(strength): 내부환경의 강점
; 16년차 치과위생사로서의 경험
; mkyu 입학, 용클,시클입문
- 약점(weakness): 내부환경의 약점
; 24시간 전담마크해야 하는 육아맘
; 경제변화감각 둔화
; sns대한 부정적 시각
- 기회(opportunity):
; 코로나19로 mkyu, cio의 절심함 상승
; 새벽기상 루틴 80프로 성공
- 위협(threat):
; 꾸준함부족
; 질 나쁜 체력
김미경 선생님은 저의 리더입니다
감사합니다 ♡
@쉼책방-소곤소곤북라 1
2020년 4월 23일 00:13위기 상황에서 힘들다고 불평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는 골든타임으로 보라는 말씀 좋네요. 요즘은 변동성이 너무 심해서 관점의 전환 및 미래를 위한 대비가 정말 필요한 시기 같습니다 :)
1) 현실을 인정
2) 정직한 자기평가
3) 나를 위한 시나리오 구상
4) 선택적 변화를 선택
5) 실행
5단계 지침 잘 새겨듣고 실천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수수탐정단 1
2020년 4월 20일 20:10스스로 swot 분석
두렵지만 두 눈 똑바로 뜨고.. 바로 실행!!!
H 1
2020년 4월 20일 06:42출석체크 합니다
@jiyoung682 1
2020년 4월 21일 11:19정말 이예요~ 저는 아이셋 30대 인데요 , 정말 책임감이 말로 다할 수 없는 무게로 마음에 다가와요. 선생님의 ‘할수있어요~” 이 한마디가 정말 큰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lcandoitthreeyearsifwedo9856 1
2020년 4월 21일 04:53참 고맙습니다!
샘 보다 두살 많은 구독자 입니다
모든 강의 유투브 다 보고 있습니다
lMF같이 경험한 세대이구요
제 경험담을 잠시만 말씀 드리고 싶어요
위기 극복은 누구나의 의해서 가 아닌 내가 할수있는 일을 해야 된다고 봅니다
저는 lMF 때 위기 극복을 했어요
잠시 생각하세요
돈이냐 명예냐
돈은 권력이라고 봅니다
그럼 남들이 안하는 일을 하세요
코로나가 터졌을때 대박나는 사업이 먼지 생각해보세요
그럼 답이 나옵니다
쥐위를 보세요
위기가 있을때 망하는 일하고 대박나는 일이 뭔지요
ㅡ
저는 직원 6명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위기 상황에서
직원들 보너스도 챙겨 줬어요
너무나 열심히 살았습니다
경제가 흥하면 더 잘되고
위기에서도 더 잘되고 ㅡ
샘 말씀 지당하십니다
4차산업에 맞은 일을 꼭 준비 해보세요
남의 의해서가 아닌 내가 해야 되는 일을 해야 되는 세상입니다
샘 덕분에 저도 위기를 극복했어요 용기도 갖고요
지식도 손에 넣고요
배려도 배우고요
영어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유은영 1
2020년 4월 20일 06:483주차 출석체크합니다.^♡^ [ 나만의 다이어리 : 정직한 자기평가 ] 저는 MK유튜브대학 새내기입니다. 살면서 매순간 어려움이 있었지만 워낙에 긍정적인 마인드라 힘들때마다 김미경 강사님의 강의며 좋은 글, 신앙을 통해 비뚤어지지 않고 잘 지냈다고 생각했습니다. 근 몇 년 전부터 작년말까지는 정말 최고로 몰아치듯 가족들의 입원, 수술, 교통사고 등 간병중이던 친정엄마까지 하늘로 보내드리면서 당장 닥친 문제들을 헤쳐나가기 위해 정신줄 놓치않고 동분서주했고 잘 이겨냈다고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펜데믹상황은 동분서주할 수도 없이 두려움과 향방을 알 수 없어 주저앉은 상태가 된 듯 했습니다. 연초에 유튜브대학을 통해 함께 힘을 얻으며 새롭게 시작하려 했으나 과제를 해 나가는 것도 글을 올리는 것도 첨이라 어렵게만 느껴지면서 모바일 인스타 블로그등에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유튜브는 그냥 관망만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용클 뿐 아니라 근래 강사님의 강연을 보면서도 답글한번 못했는데 오늘 용클은 머리속에 물음표가 느낌표와 화살표를 얻는 계기가 되어 용기도 내어 글을 올리게 되네요.(떨림 옴마) 내 트렉속에서 자신없는 많은 부분은 스스로에게 핑계거리로 단정지으마 맘만 편했는데 이제는 긍정적인 생각의 시작을 달리하며 긍정적 사고의 전환을 갖고자 합니다. 지금의 불황은 40대 후반의 간병하던 경력단절 아줌마가 더 갈곳없이 주저앉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와 성장의 시나리오를 짜고 도약하는 실천리스트를 작성하여 결과를 얻어내야 겠다는 용기가 생깁니다. 인스타도 시작했으니 블로그, 글쓰기등 저의 긍정적 마인드를 표현하면 김미경강사님처럼 누군가에게 힘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꿈꾸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유연하고 끈기있는 용수철이 되길 응원하며.....홧팅이요!!^^
H 1
2020년 4월 20일 06:42출석체크 합니다
이수정 1
2020년 4월 20일 09:153주차 출석체크합니다.^^
이번주는 '자기평가'를 해보는 한주를 보내겠습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1
2020년 4월 27일 07:04코로나 때문은 아니지만 올해 1월부터 비슷하게 진행을 했네요 신기하네요 ㅎㅎ
이수정 1
2020년 4월 20일 09:153주차 출석체크합니다.^^
이번주는 '자기평가'를 해보는 한주를 보내겠습니다.
행복 1
2020년 4월 21일 15:23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디지털과 친해지도록 해보려구용♡
김성화 1
2020년 4월 20일 08:386시에 일어났다
다시 잠들어서 ㅎ
그래도 출석합니다~^^
컬러풀호선이 1
2020년 4월 20일 06:03출첵출첵합니다~~♥
조영자 1
2020년 4월 20일 10:28출석합니다
혼자 할때는 할수없었던일들을 누군가와 함께한다니 힘이납니다 매일 영어 단어 10개 외우고
신문 읽습니다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꿈꾸는손가락 1
2020년 4월 23일 07:133주차 4 23 목 용클일기4
씨클 5강 6강 강의 듣고
큐레이션책을 읽어보고
내가 좋아하고
내가 꾸준히 잘 관리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생각하고
인스타그램 세상에서
손품 팔다가
날이 밝았습니다
샘이 말씀하신
골든타임을
잘 준비할 수 있게 해주세요
수수탐정단 1
2020년 4월 20일 20:10스스로 swot 분석
두렵지만 두 눈 똑바로 뜨고.. 바로 실행!!!
건반아쌤 1
2020년 4월 20일 07:27출석합니다
태용TV 1
2020년 4월 20일 13:01출석합니다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홍이언니 1
2020년 4월 20일 07:17씨클! 출석합니다❤️❤️❤️
김성화 1
2020년 4월 20일 08:386시에 일어났다
다시 잠들어서 ㅎ
그래도 출석합니다~^^
Julie Holic 1
2020년 4월 20일 09:44감사합니당 자주자주 방송 듣고 있어용 댓글은 이제 남기네용^^* 저는 한국에서 석사까지 다 나왔지만 미국에서 학교 다녀보려고 해용. 나중엔 강사님처럼 영어 강연해야죵 ^------^ 제 전공과는 다른 전혀 다른 전공을 생각하는데, 제가 결혼도 했고 아이도 았고 나이는 많지만 미국에서 얼마나 할 수 있나 궁금해용. 물론 머리랑 혀 다 굳어서 왔지만 한국에서 해오던 게 있어서 하나하나 다 연결이 되네용. 김미경 강사님보고 힘내고 꿈을 가지고 나아가야지용 화이팅<3 Keep it up!!❤
@user-qk9rn2un3z 1
2020년 4월 20일 09:07위기인식->정직한 자기평가->시나리오쓰기->선택적변화->실행
너무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냉철한 자기평가부터 시작할게요.그러려니 봐주지않고 자세히 꼼꼼히 살핀 후 제게 맞는 시나리오를 써볼게요.위기는 기회다!!!
용클 다같이 힘내요♡♡
해피패밀리 1
2020년 4월 20일 07:01굿모닝!!!출석합니다~~
허사장TV 1
2020년 4월 20일 07:05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는 말씀 잘 듣고 갑니다.
허사장TV 1
2020년 4월 20일 07:05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는 말씀 잘 듣고 갑니다.
@홍석진-g9z 1
2020년 4월 24일 14:11김샘이 여러분들의 사연 읽어주시는데 뭉클 가슴이 뜨거워 지고 눈물이 왈칵 나오네요 . 6.25 전쟁도 힘들었겠지만.. 지금 살고 있는 국민들은 코로나와의 전쟁 잘 버티시고 있으니 우리 국민들
만만세 입니다.. 김미경 사장님도 만만세..♥️♥️♥️♥️♥️
@cafe99days 1
2020년 5월 13일 12:04저는 여행업입니다 그것도 중국전문으로요... 전 2020년을 제 인생의 방학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내가 어찌 할수 없는 시간- 마인드를 바꾸어서 요즘에는 그동안 못했던것을 하며 나를 성장시키는데에 더욱 매진하고있습니다.중국어, 컴퓨터 활용, 중국공부 등. 배움의 시간을 보내고있습니다. 이것도 3월까지는 어찌해야할지 몰라 방향을 읽고 헤매다가 4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무언가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5월 열심히 바쁘게 살고있습니다. '골든타임' 위기이기도 하지만 기회이기도 하고, 전 이것을 기회라고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내 일을 어떻게 방향을 바꾸어야갈지 공부 하는 방법밖에 없겠지요.
이경화 1
2020년 4월 20일 06:08출석~^^
박하나 1
2020년 4월 20일 06:3303출석입니다~~♡
꿈꾸는손가락 1
2020년 4월 24일 08:403주차 4 24 금 출석해용 ~♡
캘리고 TV 1
2020년 4월 20일 06:35출첵합ㄴ니다
TV 하나FC 1
2020년 4월 20일 06:00오늘도 용클!!!
LoveandPeace Intheworld 1
2020년 4월 20일 06:27출석합니다~~♥
@이상향희현재
2020년 4월 20일 21:05저도 종이 신문을 구독했습니다. 아침마다 신문 읽는 재미에 빠져있네요. 코로나19로 봄이 사라진 것 같아요. 딸 아이가 고3, 중3인데 집안에서 두 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수업을 시작한지 6개월이 좀 넘었네요. 그림책을 다시 보면서 마음의 위로를 받을 때가 많아요. 저는 독서광이라고 생각했는데,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코로나로 MK TV 자주 보면서 새롭게 각성합니다. 자꾸 일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트도 따라해보는데 재미있어요~)
rin rin
2020년 4월 20일 19:20선생님 머리 너무 예쁘세요 오늘♡♡
력셔리정
2020년 4월 20일 06:22출석요~감사합니다^^
bonnie
2020년 4월 20일 06:13오늘 용클 출첵합니다~ 화이팅
@P에이미
2020년 4월 20일 12:22안녕하세요~~모두가 힘들고 지쳐가는 이시기를 다같이 이겨내길~~기원합니다. 너무도 힘들어하는 남편을 지켜볼 때마다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끝을 내야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말씀 ~~맞습니다. 위기를 인식하는게 너무 어렵고 힘들지만 ~~용기내어!!!! 홧팅!! “김미경 “이름만 봐도 힘이 나는 고유명사 ~늘 감사합니다.
@hwakyunglee_woo3
2020년 4월 20일 16:51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출석합니다.
애쓴다. 잘하고 있다며, 위로해주시는 것 같아서 뭉클해지고 힘이납니다.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얼마나 더 길어질지 모릅니다. 초반에는 곧 나아져서 개학연기도 이번이 끝이겠지 하며, 기다렸는데요. 어느 순간 등교개학날만 바라보며 희망고문만 하고 있으면 안되겠더라고요. 아이들이 함께 있는 시간에도 나를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아이들 학습도 챙기지만, 당장 날 위해 미래의 날 위해 해야할 일들에 집중했습니다.
매일 자기에 대한 정직한 평가가 필요한 것 같아요. 실천하고자 했던 일들 잘 해내고 있는지를요.
1. 매일 1시간 독서
2. 하루 30분 영어회화
3. 1일 1포스팅 블로그 글 쓰기
4. 매일 잠자기전에 하는 운동 2가지 실천
인스타나 유튜브채널 운영에도 할 수 없다, 내겐 맞지않는 일이다...라고 밀어내지말고 관심을 갖고 들여다봐야 겠습니다. 좀 더 확장시키며 발전할 수 있고 또 하나의 실천목록이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네요. 강의 들으며, 아주 작더라도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 봅니다. 오늘도 용기 북돋아주시는 말씀 감사해요!!!
이전부터 있던 똑같은 삶일지라도 그 안을 들여다보고 아주 작게라도 변화를 준다면 훗날 지금과는 너무도 다른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이 보고 듣고 읽고 생각하며, 끊임없는 배움이 앞으로의 세상을 지혜롭고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해 발전하는 나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일 인 것 같아요.
eunsun life
2020년 4월 20일 06:33또 한주가 시작되네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김은희
2020년 4월 21일 21:42남들보다 따라가는 속도가 늦지만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자기분석을 해서 인스타에 올려보았어요.
핸드폰 노트에 적어서 계속 수정,보완해서 조금씩 성장하는 절 발견해보려해요~~^^
https://www.instagram.com/p/B_PiiT5nIXH/?igshid=1qvpro0sf0r4t
@찬누리-h9n
2020년 4월 20일 15:58아침 영상 들으며 한대 맞은 느낌 이었습니다
경제등 두려움이 존재 하는 영상이나 이야기 들을 보는것이
너무 드려워 못봅니다 못보는게 아니라 피하는거죠
불안하다는 것이 너무 무서워서 그런걸까요?
차마 마주할 용기가 없다는게 너무 힘이 듭니다
설마 그러겠어 어떻게 되겠지 묻어 가려는 마음이 .....
강의를 들은후 본질과 현재를 생각 하며 반성을 하게 됩니다
제자신의 문제점을 고민상담주제로 이야기 하시는듯해서
차마 마음속에 숨겨놓고 상담 하지못한 내용을 상담 받은듯 합니다
오늘은 본질과 현재를 사는법에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날 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한 하루입니다
@mkyu5966
2020년 4월 20일 06:29출첵합니다.
퇴사 후, 다시는 취직을 하지 않고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그 일로 먹고 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래서 계획했던대로 쓰기 위한 읽기를 하고 있고, 트렌드를 잘 알고 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C.I.O과정도 열심히 따라가고 있고, 계속 실패하고 미루었던 영어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계획했던 것 중,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도 있는데, 계정만 만들어놓고 컨텐츠도 생각해놓았지만, 동영상편집이 많이 미흡해서 한걸음 더 내딛는데 시간을 지체하고 있네요. 일단 시작해봐야겠어요.
현모재선 튜브
2020년 4월 27일 12:52마음을 어루만져주시는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이은희
2020년 4월 20일 06:21쌤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 수 있도록 이번주도
열심히 달림께요
용클
미경쌤 사랑합니다
@황원철-z1o
2020년 4월 20일 08:50워메. 앞으로3주 남있대요. 이제서야 시작한 줄 알았는데 벌써 절반을 달려 온거네요. 정신 차리고 머리 속에 있던 걸 빨리 가시화 시키고 실행해야겠어요. 김미경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신문읽기, 홈트, CIO, 북드라마, MK대학생. 이 모든 걸 쫒아가고 있어요. 좀 더 눈에 띄게 실천할게요~. 언제나 동기부여 하고 절 깨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 6시를 위해 1주일을 간절히 기다렸네요~. 알라뷰♡
Magical Reader선경
2020년 4월 20일 06:18출췍합니다. ^^
문나나
2020년 4월 20일 08:14이번 한 주도 용클로 시작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실업자들을 만나는 일을 합니다. 흔들리지않는 한 주 보내면서 힘을 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박지연
2020년 4월 20일 22:53영상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시나리오 감사합니다 나에게 맞는 시나리오쓰고 변화선택 새로운 엠앤에이 실행 그냥하는걸 실행이라고 ..내리꽂으라구요 부딪치고 깨져 경험합니다
성미화
2020년 4월 21일 05:27너무 감사합니다
가끔 듣다가 눈물 나려고합니다..오늘도
어제보다 더 노력하고 노력하려합니다.
작은아씨
2020년 4월 20일 07:45학장님 말씀듣고 신문구독했어요ㅋㅋㅋ
용클화이팅!!!
dsoo gu
2020년 4월 22일 09:32칠판보느라 내용을 잘 못들어서 다시듣고 있어요 ㅋ 칠판넘좋아요.
ttont
2020년 5월 02일 22:37근데 김미경 선생님 정말 카메라 앞에서 얘기 잘하세요~ 그 점도 굉장히 신기하고 궁금해요!ㅋㅋㅋ
임은진
2020년 4월 20일 06:19용클 용클!!여러분 잘할수 있을거예요 한마디에 울컥하며 히내요~출석하고 잘듣고 갑니다👍🏻👍🏻
이선화
2020년 4월 25일 20:16출첵합니다~ 선생님의 강의 들으며 열심히 공부 중이랍니다~~
@hyundaebak2028
2020년 4월 22일 07:29아침부터 머리를 때리는 좋은 강의입니다.
위기대응법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주셔서 오늘 당장 그 방법에 따라 구체적으로 적어보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클!
기홍
2020년 4월 20일 13:051. 위기 인식(인정)
2. 정직한 자기평가(메타인지) - SWOT분석
3. 시나리오 - 기준, 우선순위 설정
4. 변화 - 선택과 집중
5. 실행 - 일단 뭐든 하고, 결과가 곧 피드백
지나랑
2020년 4월 20일 09:443주차 출첵합니다.
골든타임에 내가 해야할 생각과 정리들이 무엇인지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자기평가의 시간, 시나리오쓰기 한주도 바른 고민과 생각을 하며 화이팅합니다. 용클!!
@michiganfam7946
2020년 4월 27일 08:21불황극복의 SMART 5단계를 구체적으로 설명 해주신것 같아요! 완전 똑똑하게 성장하는 느낌! 행복하네요. 동생에게 공유했습니다. 더 많은 분이 이 영상 봤으면 좋겠네요. Love.
자유JaYou Art
2020년 4월 21일 05:053주차 출석입니다!!! 캐나다는 이제 월요일이에요(그래도 매우 늦은 지각..)😂
🙏정직한 자기평가
👎🏻매일같이 늦잠
👎🏻하루 일정 미달성 (늦잠과 너무 많은 사색의 시간..)
👍🏻유튜브 꾸준히 해가기
👍🏻블로그 글쓰기
👍🏻뭐든 포기하지 않고 버티기
이번주도 다 함께 화이티이이이잉❤️💕❤️💕
이지영
2020년 4월 21일 07:523주차 출석체크 합니다.
어제 오늘 저 스스로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메모지를 다이어리 한켠에 붙여놓고 자주보고 수정하려합니다.
1. S
-성실하고 끈기있고 책임감 있다.
-전공이 사회복지이다
-사회복지업무에 5년간 종사했었다
-자격증이있다 (사회복지사1급,청소년상담사3급,건강가정사)
-새벽형인간이다.
2. W
-디지털에 대한 지식 부족
-영어 못함
-체력이 약함
-타인의 눈치를 많이 봄
-나만의 컨텐츠가 없다(아직 아이디어도 없다ㅠ)
3. O
-유튜브로 좋은 강의를 들을수 있다
-가족들이 지지해준다
-전공이 미래유망한 편이다
-아직 나이가 적다(30대 중반)
4.T
-현재 외벌이가정이다.
-아이들이 어리다
-6년간 사회생활 단절로 현장감이 부족하다
내사랑컬리수
2020년 4월 20일 07:01전혀 모르는얘기는 아니었지만 미경쌤 강의듣고 더욱 확고해졌어요~~고맙습니다^^
카르페디엠
2020년 4월 21일 00:003주차 출첵합니다
더 열심히 배우고 따라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남의 축복
2020년 4월 20일 07:32용클 출첵입니다
큰힘을 주시는 선생님 늘 감사합니다
방송대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세상의 흐름에 눈 떠가고 있답니다
Mentor’s Garden
2020년 4월 21일 08:31감사합니다
항상 의미있고 생각을 필요로하는
문제의식을 던져주시고 해결책을
함께 주시니...
Thank you so much
김찬영
2020년 4월 20일 07:08따듯하게 보듬어 주시는 모습에 찡 해집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Beauty belra
2020년 4월 20일 06:39안녕하세요 ^^ 출석합니다!! 오늘도감사합니다
@Noora-p3i
2020년 4월 20일 18:53해외에서도 울 미경언니의 힘있는 독설은 힘든 이 세상을 살아가는 소스가 되고 팁이 됩니다. 해외에서 어떻게 시나리오를 쓰고 또 그것을 선택하고 just do it. 해야하는지 고민하는 나날들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려운 시간을 함께하는 공간이 있어서 함께 할수 있는 이들 있어서 감사하네요. 우리 모두 용클입니다.
@miso_crochet
2020년 4월 21일 00:07저는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끈기와 결단력 부족, 두려움으로 인해서 현실에 안주하고 살았습니다.
판매의 'ㅍ'자도 모르는데 씨클에 가입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고 이제까지 미뤄두었던 중국어와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고
아직은 확실한 길이 보이지는 않지만 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작은용클
2020년 4월 21일 05:013주차 불황극복 다이어리; 자기평가; 직장생활 29년, 적응하고 노력하느라 젊음을 다 보내고, 결혼 후 세 아이와 씨름하며 다음 젊음도 다 보내고, 허전함과 위기감에 둘러보니 안그런척 하는 어디까지가 선도인지 어디부터가 꼰대인지 구분하기 어려워하는 선임으로 엄마로 아내로 있습니다. 전과다른 체력의 한계를 느끼고 크게 이룬듯 없는 삶에 슬퍼하다가도 평범함에 안주하고픈, 자신만의 길을 찾아 열심인분들 보며 자극되어 꿈틀하다 하루의 고됨에 풀썩 주저 앉고픈, 하루를 보냅니다. 삶속에서의 꾸준한 이어감이 중요하다고 학장님 말씀하셨는데 그게 어려워요. 영어공부도, 운동도 책읽기도....50이면 인생을 다 알줄 알았는데, 저를 다스리며 살 줄 알았는데, 슬픈 날을 보냈습니다. 저를 다스리지 못함으로 벌어진 일들 수습할 생각하며 아침을 맞습니다. 제 생각을 나누고 있음에 위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기석
2020년 4월 20일 06:36출석합니다~용클!!!
김미숙
2020년 4월 20일 06:15용클 3주차 출첵합니다^^
선생님 말씀듣고 몇일을 생각해 봤어요~
선생님 말씀들이 계속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더라구요~~
저는 세 아이를 둔 30대 주부에요~~
막내가 4살이라 올해 첨으로 어린이집을 입학해 집에만 있던 저에게는 8년만의 자유를 누리게 될 기쁨에 보내놓고 낮 동안의 자유시간에 이것 저것 계획을 세우며 기대하고 있던차에 코로나19를 맞닥드렸어요~~
처음에는 뭔가ㅠ 자유는 날아가고 더 힘들어진 나의 상황이 기가막히더라구요~~
그런데 조금씩 적응도 되고 선생님 동영상 강의도 들으며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어요
자기평가!!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집에만 있게된 저에게 변화가 생긴게 있었어요~~
바로 농산물 인터넷 직구매!! 좋은 식재료 들을 내가 선정해서 구매할 수도 있고 그걸로 요리하고 즐거워하며 이 상황들을 이겨내고 있더라구요~~
또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면 넘 기분이 좋았어요~
언컨택트의 시대에 저는 요리로 생각을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seoni eun
2020년 4월 23일 09:38줌바댄스를 준비하던 주부예요^^
아이들 키우느라~ 중간에 또 아프느라 시간이 지체 되고 있었는데 코로나 사태를 또 겪고 있어요~그러는 중에 김미경쌤만나서 mkyu에 가입하고 안일하게 있다가 지금 열심히 따라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런 사태인데 전 왠지 용기가 생기는 기분이 들어요~ 새벽기상,책 읽기,글쓰기 공부 열심히 따라가고 있으니깐요^^
마마그린 Mama Green
2020년 4월 20일 08:53항상 지혜와 깨달음을 주시는 미경 선생님~ 오늘도 많은 가르침 받았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 저는 오랜 시간 고민하다 올해 초 큰맘 먹고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열심히 하려던 찰나.. 코로나 사태로 가정 보육을 시작하게 되었고 시간적 여유가 없어지다 보니 나 자신과 약속한 일주일 한번 업로드를 못하게 되었어요. 나름 열심히 해오던 미라클 모닝, 책 읽기, 영어공부 루틴도 못하게 되었고요.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영상 한 편 한 편 올리는 것이 정말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동반되는 저에겐 많이 힘든 작업이었지만 나름 성취감도 느끼며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큰맘 먹고 시작한 나 자신과의 약속을 못 지키는 것에 대해서 요즘 마음이 너무나 무거워져요. 올해 저는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었어요. 지금의 나이를 앞둔 작년에 저는 성장통을 겪었던 것 같아요. 아이는 저렇게 잘 자라는데 나는 왜 멈춰 있을까? 나는 뭘 좋아하고 뭘 잘할까? 내가 오랜 시간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은 뭘까? 저에게 진짜 많은 질문을 던졌었어요. 그러면서 미경 선생님께서 오늘 말씀하신 프로세스 중 1~4번까지는 나름 치열하게 해본 것 같아요. 그래도 4번까지 해봤다는 것에 다시 용기를 얻고.. 지금 힘든 시기이지만 미경 선생님 기운 받아서 5번 실행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보려고요. 오늘부터 다시 힘내고 달려보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
매일스마일
2020년 4월 20일 17:183주차 출석 완료!!
[정직한 자기평가]
☆강점 : 호기심이 많고 배우는걸 좋아하며 적용하는게 빠른 편이다.
☆약점 : 끈기가 부족해서 마무리가 부실하다.
☆약점의 극복 : 영어챌린지와 새벽기상과 운동 등으로 grit을 실천 중이다.
☆위기 :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어 취업이 어려운데 코로나 여파로 취업은 더 어려울 듯 하다.
☆위기의 극복 : MKTV에서 신사임당님이 나오신 걸 보고 공부해서 1월부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비록 위탁판매이고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이 원활하지 않아 자주 품절이 뜨지만 작게나마 수입이 있어 그 돈으로 공부 중이다. 이번에 씨클 수업도 스마트스토어 수입으로 들었다.
☆기회: 아직 내게 어떤 기회가 오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기회를 맞이하는 자세 : 다양한 온라인채널에 대한 판매 공부도 하고 영어실력도 키워서 5년 후엔 중국이나 인도 등 주요 수입국의 공장과 직접 계약을 맺어 온라인판매를 하고 싶다.
시나리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자료 찾아 보고 있는데 아직은 알듯 모를듯 하네요. 거창하게 뭔가를 바꾼다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수정해나가야겠어요. 전 그냥 제가 번돈으로 제가 하고 싶은 공부 하는거에 지금은 만족하고 있지만 5년 10년을 생각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늘 응원해주시고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뒷심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순영
2020년 6월 28일 20:32뒷늦게 용클에들어왔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려요👍👍👍유투부대학에도 바로가입했습니다
앞으로 김미경 원장님 영상덕분에 실질적인 큰 힘을 받습니다!!!!!!!!!!
이혜인
2020년 4월 20일 12:41좋은 영상 넘엄 감사합니다! 듣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는 영상 이예요~^^
well-wisher
2020년 4월 22일 14:16출석합니다 ❤️
저는 어떤 일을 하고자 마음을 먹으면 초반 열정은 가득한데, 끈기가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어요 😭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어서 일을 벌리긴 잘하는데 마무리가 잘 안됐었죠.
근데, 우연히 미경쌤이 추천한 해빗이라는 책을 보게됐습니다. 습관이 무의식의 영역에서 만들어진다는 걸 알게 된 후, 버려지는 짜투리 시간들을 모아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하루 일과를 말씀드리자면 새벽 4시30분에 기상해서, 2시간 일본어 공부를 합니다.
홈싸이클을 타며 단어를 외웁니다. (30분)
화장+출퇴근 버스 안에서는 음악을 듣지 않고 영어회화 음성을 듣습니다 :)
그리고 점심시간엔 매일 책 10p이상 읽고 있어요.
사무실에서 습관적으로 초콜렛을 먹었는데, 이제 사무실에 방울토마토를 갖다 놓고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없다고 투덜대지만 않고, 저의 하루에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모아놓으니 저는 매일 외국어 공부, 운동, 독서를 하는 사람이 되어있었어요.
얼마 전 새로 출간한 미경쌤의 책 속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내 인생에 배치하고 싶은 미래가 있다면 오늘 하루 안에 넣어보라. 하루를 충만하게 채워나가다 보면 인생이라는 큰 그림도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팬데믹 현상으로 여러모로 움츠러들어 있는 요즘 이지만, 저는 저만의 오늘을 열심히 살고 있고 어제보다 오늘 더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내일이 두렵지 않습니다 :)
늘 동기부여와 깨우침을 주시는 미경쌤 항상 감사합니다😁😁
뉴욕촌닭 New York country mom
2020년 5월 01일 04:57뉴욕에서 잘 보고있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
교담홈베이킹
2020년 4월 22일 00:38용클!
3주차 출석합니다.
swot분석
장점(s): 1. 트랜드를 잘 읽고 시대의 흐름이나 변화를 빨리 감지하는 편입니다.
2. 전문기술이 있고 실행력이 강하다
3. 배움에 적극적이다.
약점(w): 1. 캐치는 잘 하지만 활용을 잘 못합니다.
2. 자금이 충분하지 않다.
3. 애기가 아직 어리다.
기회(o): 사람들은 더욱더 건강과 안전에 유의할것이다. 그에 맞는 메뉴선정을 하면 된다.
위협(T): 허가를 받아야 하는 작업장소가 필요하다.
아주 정직하게 자기평가를 해봤습니다. 가끔 애부터 낳지 말고 돈 모아서 나의 사업체를 만들고 애 낳을걸 하는 후회아닌 후회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젠 현실을 받아들이고 세상이 변하는 만큼 저도 아이와 함께 이 세상에 잘 적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클!
하늬랑
2020년 4월 20일 07:19출석합니다~
3월 혼돈을 지나 4월부터는 마음잡고 미라클모닝 시작했습니다
거창하게 이것저것 하지는 못하고, 할 수 있는것부터 해야할 것 같아 출근 전에는 유튜브 보며 다양한 분야 접하기, 퇴근 후에는 30분 정도의 실내운동과 영어공부를 해보고 있습니다
실내에만 있다보니 체력적으로 많이 약해지고, 그러다보니 정신적으로도 약해져버리더라구요
글쓰기는 하루 일과 포스팅부터 조금씩 하고 있지만 뭐든지 꾸준히 하는게 힘든것 같아요
주말에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것 빼곤 하나도 안했었는데.. 월요일 아침부터 용클을 보고나니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다시 하루 루틴으로 복귀부터 해야겠어요
@최성옥-x8q
2020년 4월 28일 09:1460대 중반의 여심입니다.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온 살이였기에. . .
엎어진 기에 쉬어가자하는 맘으로 방콕3개월. . .
여기 저기 뒤지다가 강사님 얼굴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강의를 들었습니다.
내가 3개월동안 뭐했나 싶습니다.
이 나이에도 다시 시작해보려고요.
1번부터~
많이 격려해 주세요.
@함영옥-g1i
2020년 4월 29일 08:56고맙습니다.
시니어 강사이자 대학원생
함 영옥입니다.
강사님의 말씀 한마디가 골든타임 시기 준비하게 한다는 생각 즐겁내요
사실은 중간고사, 레포트 때문에 생각이 자유롭지가 않아서 힘들어답니다.
2~4 월까자 경제활동 ...모두가 같이
그나마
엑셀 부분이 부족하여 토요일 3시간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강사님의 강의 삶의 적용하고 실천하고 있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pharmacist_christian_migyung
2020년 4월 21일 06:26정직한 자기평가 --->
저는 현실만 바라보고 그냥 나만 확진자 아니면 돼 라는 마음으로 수동적으로 눈치만 보면서 생활 했습니다 인생의 우선순위인 신앙인의 삶은 제껴놓고 하루하루 나의 만족과 잔재미만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방황하지 않고 신앙인으로 살아가고 그 안에서 수익성도 찾고 싶습니다
결론 ---> 즉, 제가 소중히 여기는 삶에서 성장하고 발전하고 수익도 발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미경학장님 ☺️❤️
@강경희-z9q
2020년 7월 02일 10:5150대 전업주부 입니다. 코로나로 집콕을 하면서 무의미하게 몇개월을 보내고 있는중 김미경 tv를 접하게 되며 내 인생에 새로운 문이 열리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미래를 생각지 않던 나에게 ~ 공부만이 미래의삶을 풍요롭게 할수 있다는 것을 ~ 용클강의 듣고 60대 이후의 삶을 준비해 봅니다~ 라이브아카데미 구독 신문구독 경제 공부 아직 시작단계지만 저 리부트 할래요~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samshin9929
2020년 4월 20일 14:49미국에 살고있는 50세 주부이며, 3년차사장입니다. 20년 직장생활만에 시작한 사업이고, 이제 자리를 잡는 차에 이번 사태를 맞았네요. 작은 일 하나하나를 들여다보면 모두 고민거리이지만, 25년 미국생활에 처음맞는 휴가라고 스스로를 추스립니다. 김미경 총장님 따라 작년부터 독서도 부지런히 하고 있었는데.. 지금 이 시간을 미리 준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독서하고 생각하고 미래의 저를 넣은 시나리오를 쓰면서... 현실적 걱정으로 멘붕이 올때도 많지만..감사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처한 상황이 다르지만, 감사하며 이겨내 보아요. 홧팅 ^^
@원미연-e2d
2020년 4월 28일 13:05안녕하세요미경언니ᆢ^^
항상좋은말씀힘이되기도하고ㆍ많은도움이되어감사해요
전얼마전에~~새로운삶을살고있는데시작하자마자코로나로집에만칩거중이네요
언니말씀들으며마음다지며사네요
다같이힘든일이겨내자구요
@이지연-q7s
2020년 4월 28일 09:11미경샘은 코로나 이후의 삶이 더욱더 기대되는 분이에요.누군가에겐 위기가 누군가에겐 새로운 기회와 도약의 발판이 될수 있다는 말
을 실천해주시는분 같아요..다 같이 닥친 코로나로 나만 그런거 아니야라며 오히려 묻어가려고 했던 제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늘 생각은 많아 머리만 커지고 상대적으로 몸은 더 작아져서 움직이질 못한거 같아요.그이유가 바로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없었기에 선택과 집중하여 실행을 못한거 같아요..그동안 너무 막연하게 머리로만 꿈꾸던 세상에서 일어나서 현실에서 실행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작은것부터 무조건 몸으로 부딪쳐보잔 마음으로..달려볼게요.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mkim7205
2020년 4월 22일 09:45이글을, 보실지 안보실지 모르겠지만
시드니에서 보고힘내고있어서 감사인사드려요~^^ 크던작던 모든 일상의 일이 다 변화된가운데. 위기를 느끼고. 자기성찰하며, 게을렀던 나를발견하였고. 변화지 않으면 무너질수있겠다라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현재는 한두개씩 실행에 옮긴것도 있으며. 위기후를 대비하여 준비하는것도 생기는 모든게 정지되었지만, 완젼한 자기멈춤이 아닌상태인것같아요. 항상 좋은책. 힘이되는 말씀많이해주셔서 감사해요 . 다들 힘내서 이겨내기길 바랄께요.
용클! 용클 !
@yoonseoram
2020년 4월 20일 20:51지금 시기에 정말 필요한 말씀들을 해주시네요 김미경님 덕분에 불황속에서 사람들이 더 똑똑하고 강해질 것 같습니다.
@그좋은봄날
2020년 4월 20일 12:48올해나이 45세 세아이의 엄마입니다.
작은회사에 경리로일을하고 있어요
강점:친절,예쁜미소, 착함(쑥스)
약점:나태,잠,낯가림
약점은 많은데 강점은 그닥없는 것 같아요
뭔가 새로운 시도는 하고싶은데 생각뿐이였고 현재에 안주하려는 마음이 강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해 세상의변화가 엄청빨라질것같다는생각에 저 자신이변해야 될것같아요
이나이에 뭘할까? 했지만 남은인생이 더 길수도 있기에 실행에 옮겨 보려고합니다.
오늘 학장님 말씀
실행=경험을 가져다준다
가슴에 새기고 도전해보겠습니다
@고은정-m3j7t
2020년 4월 20일 20:0311년이라는 세월속에 주부라는 직업으로 살아오면서 변화에 대해 집중했음에도 불구하고 남이 아는게 다 인 삶을 살았네요
저의 위기와 정직한 평가는 남이 아는걸 내가 안다고 착각하며 살았구요 이젠 제것으로 선택하고 실행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실행함에 있어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함으로 임할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everydayinusa1643
2020년 4월 20일 23:31저는 거의 10여년의 공백을 깨고 제가 일했던 분야와 완전 다른 일에 도전중입니다.그것도 영어로 미국에서.
그동안 너무 많이 놀기만 해서 (그동안 4년 정도 중국어를 심하게 공부했긴 하지만)이젠 저의 시간을 그렇게 허비하지 않기로 합니다.
매일이 도전입니다. 오늘도 나가서 일을 배울거예요.곧 1시부터. 심지어 현재 돈이 되는것도 아니고 volunteer 지만, 저는 이 시간을 통해 이 배움을 통해 저는 성장할거라고 확신합니다.제 뒷모습을 보고 있는 큰아이 작은아이에게 부끄럽지 않게 저도 성장하고 싶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요
@신소라-p1s
2020년 8월 21일 11:33공부하겠슴다
길이막히니까 정말 길을 열려고 노력하니 문이 열리는군요
미경쌤 보며 시간을 아끼고 았슴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countrykkokko5892
2020년 4월 29일 19:54급변하는 세상에 발맞춰 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시골에서 일만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올거라고 살다가디지탈 시대에 부응해야 겠다고 시골일상 유튜브 시작했습니다.
스스로 응원하면서 가고 있답니다.
@belenlee2280
2020년 4월 22일 06:16스페인 왕초보 - 3주차 출첵
"다른 이를 보지않고 내 트랙만 냅다 열심히 달리는 사람"을 듣는 순간 가슴이 덜컹 했습니다. 바로 저였습니다. 회사를 꾸린지 6년째 회사 웹사이트나 인스타그램을 만들때도 전혀 알려고 하지 않고 이건 젊은이들이 해야 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알려고 하지않고, 새로운걸 배운다는게 귀찮고 두려워 피하고만 살았습니다. 3월 중순부터 COVID19로 회사를 못 나가는 강제 격리가 되고 용클 씨클을 만났습니다. 이제는 소통하려고 합니다. 외면했던 디지털 세상에 한 번 도전해 보려합니다. 용클씨클 감사합니다
Mijeong Jeong
2020년 5월 10일 18:093주차 출석합니다!
@아리아-d4s
2020년 4월 27일 12:20안녕하세요🙏
밝은 미래지향적인 내용과 따뜻한 애정을 가지고 방송해주셔서
코로나로 힘든시간 위로와격려 마니받습니다🙏
정말멋지세요 존경하고 배우고십습니다
전 현제는 쉬고 전에는커피로스팅했던47세 혼자아이둘 과 사는 노 은정입니다
아이둘은 둘다 20대이예요
하지만둘다아직 집에있어 현실적으로 경제적으로 그리고 답답한현실때문에 가끔우울한시간을 보내고있습니다
유투브하는 요령 알려주신단 말씀이 참반갑게 와닿아
ㅋ용기내어 메세지를 써봅니다
제글을 읽게되실진 모르지만 유투블
@seyeong_bunhong5193
2020년 4월 20일 13:25아침에 아이들 온라인 텃 수업 준비하기전에 듣고 출텍을 잊었어요. 다시 들으며 출첵합니다.
오늘은 정직한 자기평가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됩니다. 안그래도 어제 신문을 보다 나 자신에 대한 평가를 하고 있었는데.. 쌤의 강의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직 스스로에 대한 정직한 평가가 잘 안되었어요. 오늘도 제 자신을 돌아보고 곧 달라질 시간들을 보며 열심히 살아봅니다
@뀨뀨뀨쿠
2020년 4월 22일 14:14코로나 터지고 아 제가할려고했던사업이 정말기회였구나 정돈되지않은 에너지와자세로 더열심히하지않았던것에 반성하면서 코로나가주는불황말고 우리가족에게 온 불황을 너무우울해하면서 시간을 그냥 보내왔는데 아 다시정신차리고 코로나안정되고 제가할려고하는 사업을 제대로하기위해 체력키우고 건강식단으로 식사하고 우울하다고 무심하게먹었던맥주 정제탄수화물을끊고 양질의 비타민단백질식단을하기시작했요.어제부터 책을제대로읽고 김미경강사님 강의들어내면서 내마음의근력키우기 체력키우기시작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우리모두 이시기때나를키우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실행합시다😊😊
계속 사이클돌리면서 열심히 시나리오 선택 실행 하겠습니다❤❤❤
Youngsoon Kim
2020년 4월 20일 07:42늦었어요. 출첵~~미국사는죄.ㅠㅠ
anne diarybook
2020년 4월 20일 06:13오늘도 학장님께 영감 얻습니다 ~^^
늘기쁨
2020년 7월 27일 17:01감사해요 감사해요 감사해요^^
@missum_day
2020년 4월 20일 09:00오늘 강의 넘넘넘 와닿습니다
1.위기인정
2.자기분석
3.시나리오쓰기
4.선택적변화 선택
5.실행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냥 헤쳐나가자...시련은 이겨내라고 오는거다 이겨내자...면서 해나가고 있었던것이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써클5단계를 한걸 알고
넘 기운이 납니다
저는 미싱수업강사입니다 지난겨울부터 자기분석을 했어요 제가 엄~~~~~청 엄청 열심히 살거든요.특히 공부 욕심이 많아서
제 분야에서 배울건 거의 다 하면서 10년을 왔는데요
수입이 안되는거에요
그문제를 절실히 해결하고싶어서 작업실을 공방으로 이전오픈했답니다 작업실임대 빼지도 않고 새로 임대를 저질렀어요 금방 나가겠지...했던게 4개월째...오픈한공방 수입0.두군데 임대료.기존지출...등등 여기저기서 끌어다 메꾸는데 이제 그것도 바닥이 보여 진짜 불안했습니다 그러다 용클 시작하면서 내 분야에서 할 수 있는 변화를 하기로 맘먹고
미싱수업을 온라인으로 시작했습니다
그걸하기위해 어플깔고 활용하는 공부하면서 벌써 3회차 수업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고 사실 불안하기도 했어요 엄한짓 아닌가 싶고ㅜㅜ
그런데 오늘 아침 선생님의 영상보면서 눈물이 나는거에요
맘조렸던 행동에 확인받고 안도하는 눈물이요
잘하고 있었던거구나...
써클을 반복하면서 수정보완하면
되겠구나
더많이 공부하고
책도 읽고
신문도 읽고
그 전엔 제 주변에 sns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나만 뻘짓하고 사나 싶었어요
그런데 어느새 제 주변에는
블로그 인스타 네이버스토아 온라인수업 등등 죄다 온라인으로 만나고 공부하고 물건사고팔고..!
제가 세상을 갈아탄거였어요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열심히 살았던걸
이젠 온라인에서 살아보려고요
어느새
제가 온라인 세상을 살고 있드라구요
온라인 공방(온라인미싱클래스=온미클)
온라인 스토아(아이*디어스.엣*입점)
온라인 홍보(임헌수소장님 표현 F.B.I.)
온라인대학 (패션학과 편입 마지막학기)
(MK유투브대학 평생대학)
다 온라인이에요
조금만 버티고 이겨내면 되는거죠?
세상이 바뀐거더라구요
그동안 4개월 헤매면서
맘고생하면서
해온 제 일에 대해
검사받은 아침이었습니다
좀더 수정보완해가면서
이 어려움을 이겨내겠습니다
시련은 극복하라고 온 것이니
이겨내고
지금의 경험을 웃으면서 말할 수 있는
미래를 꿈꾸면서 살겠습니다
용클용클용클!화이팅!
늘 감사합니다
Bolormaa Purevdorj
2020년 4월 20일 07:57출석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한걸음
2020년 4월 27일 20:31출석~
윤미소의 일상
2020년 4월 20일 06:02용클 출석합니당~~✌
열매맺은나무
2020년 4월 20일 06:02출석 쳬크합니다~~^^
이라디오
2020년 4월 20일 08:34학장님!! 감사합니다!🧡🌱
정유리
2020년 4월 27일 02:18선생님 감사합니다 ^^ 용클 화이팅요!!!
마인드셋
2020년 4월 20일 06:39선생님이 옆에서 지도해주시니
든든합니다!
모두들 화이팅 해요!^^
서하나
2020년 4월 20일 06:09출석합니다 오늘만 기다렸어요♡
이민애
2020년 4월 20일 15:053주차 늦었지만 출첵합니다.
한주동안 자기평가 해보겠습니다.
김미경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파랑해
2020년 4월 20일 07:31첫 출석이요~ 용클 영상은 챙겨봤는데 정작 프로필 바꾸는걸 못해서 늦었습니당 ㅎㅎ 하지만 다이어리로 열심히 시간 관리하고 쓰고, 일기는 지하철 출퇴근시간 이용해서 블로그에 쓰고 있어요 ~ 오늘도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와이즈맘
2020년 4월 26일 20:07늦은 출석체크 합니다..그래도 용클잊지않고 있어요..~~ 포기안하기..^^ 이번주 강의도 감사합니다..내일 새로운 강의도 기대됩니당~^^
@미세스리-s3s
2020년 6월 02일 16:33멋진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예전엔 선생님 같으셨는데 이젠 나를 걱정해 주는 멋진 언니 같아요~ 저에게 방향성을 주는 힘이 나는 영상 감사합니다.
김민뚜기
2020년 4월 20일 09:00우와!! 멋지고 감사합니다!! 용클!!
이지안
2020년 4월 20일 06:03출첵~~
Kate Lee
2020년 4월 20일 06:10출석합니다~
future life
2020년 4월 20일 06:37출첵~
정명회
2020년 4월 20일 06:50출석!!
봄이랑
2020년 4월 20일 06:28출첵~
박민설
2020년 4월 20일 06:19출석!!
빅토리야
2020년 4월 20일 06:16출석합니다~
그린러브
2020년 4월 27일 10:20영상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오늘부터 용클!^^♡
반달
2020년 4월 20일 12:38출석!
Chanbi Kim
2020년 4월 20일 06:30출석!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Emma
2020년 4월 20일 22:49감사합니다❤
빛TV
2020년 4월 20일 06:05출석체크해용^^
호호
2020년 4월 20일 06:18감사합니다~🙏
박꽃님
2020년 4월 22일 16:14오늘 매불쇼 나오신 거 잘들었어요..
박영순
2020년 4월 20일 07:37출첵합니다.^^ 앞으로 성장할 내자신이 기되되는 월요일입니다. 모두 화이팅!!
Seonmi TACK
2020년 4월 20일 16:133주차 출첵!
알로하
2020년 4월 20일 09:30출첵합니다!! 정말 소중한 강의 입니다.
수박
2020년 9월 15일 10:37때로는 남이 봐줘야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것 같아요. 제가 상낭력은 매우 발달된 편이나 꺼내놓을 순 없습니다. ..ㅠㅠ 시나리오는 이미 다 있어요. 제 머리속에 소설이 있는데 나오면 안 되네요. 저도 오늘부터 뭐 좀 노력을 하려고 합니다.
bbannannassu
2020년 5월 24일 13:40미경쌤, 보드랑 펜은 어떤 제품 쓰시는지 여쭤 봐도 될까요? 저 온라인 강의할때 유용할듯요. 미국에서 항상 잘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한쌤TV-역사랑 놀자
2020년 4월 21일 12:23방과후 강사입니다. 저랑 같은 고민과 같이 해결책을 생각하셨네요..전 부터 계획만 했던 온라인 방과후 골든 타임 놓치지 말고 실행하겠습니다!!
@쵸파-j7o
2020년 4월 21일 05:27너무 감사합니다
가끔 듣다가 눈물 나려고합니다..오늘도
어제보다 더 노력하고 노력하려합니다.
hyunju nam
2020년 4월 20일 07:13아 진짜 온설이에요 :) 따뜻한 눈같아 ㅎㅎ 따뜻한 아메리카노 느낌 :)
배복희
2020년 4월 20일 06:25굿모닝
넘 힘든 요즘
많은 분들이 듣고
밴드에 올려야
행복 천사날다
2020년 7월 08일 20:53저 김미경의 리부트 책 도착했어요
넘 설레네요
@오로라맘-x1u
2020년 4월 30일 11:37뭔가 잘못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때는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꼭 붙들어서 나를 위한 솔루션을 찾아야해요~~!!많은 깨달음을 줍니다~
오정진
2020년 4월 20일 06:17용클 출첵합니다~~^^ 새롭게 시작!! 화이팅!! 모두들 힘내세요~~👍👏❤️💕🙏
빡뀨 TV
2020년 4월 30일 11:55코감이 이녀석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여러 생각을 하게 되는데...좋은 영상 감사합니다...되돌아 보면 열심히만 살았던 거 같습니다...정확하게 제 자신에 대해서 되돌아 보고 SWOT분석을 하고 저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세워서 Just do it 하겠습니다!!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서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빠샤!!!
HaengJin Lee
2020년 4월 20일 08:55안그래도 몇일 전 A4용지 빡빡하게 저에 대해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이번 영상에 SWOT 분석 해보라 하시니 괜히 제가 생각한 방향이 맞았던 것 같아 뿌듯 합니다. 제 생각에 포스트 팬데믹을 위해 제게 지금 필요한 것은 제 자신을 외부로 알리는 일 같아요. 이전에는 개인신상정보를 핑계로 sns에도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에 부담이 있었는데 이제는 나를 알아봐달라고 소리쳐야 제 가치가 올라갈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가진 가치를 공유하기위해 브런치, 블로그를 꾸준히 해볼까 합니다. 책도 많이 읽고요^ ^
영상 마지막에 삼사십대가 중요한 시기에 큰일이 닥쳐서 더 힘들거라고 하시며 그래도 할 수 있다고 하신 말씀.. 정말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납니다! 오늘도 피와 살이 되는 가르침ㅋㅋ 감사해요.좋은 영상 올려주신 스탭분들께도 감사한 마음 보냅니다. 다들 멋진 하루 보내십시오😄
pys3080
2020년 4월 20일 13:49용클 파이팅해요~~ 모두모두 파이팅 하세요
Makeup mikissi미키씨 메이크업 샵
2020년 4월 24일 11:58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강의 듣고 힘을 얻고 갑니다.
저는 일본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로
일을 하다가 코로나로 푹 쉬고 있었어요.
이게 슬슬 끝나겠지~하면서 집에서는
건어물처럼 늘어지면서 지냈어요.
그런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입니다. 코로나 이후 세상은 변할것
같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바뀔 세상이
저와 안맞다고 생각하면서 외면을 했던 것 같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사람과 대하는 아날로그지 디지털 일은 아니다 하고 생각하고 고집 했었죠.
하지만 변화하는 세상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겠구라는 의욕이 생겼습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구체적으로 알려주신
선생님 강의 덕분 입니다!!!
꼭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이 시대를 잘 극복 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율로그yullog
2020년 4월 20일 19:52강사님 강의보면서 코로나로 인해 생기는 트랜드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싶어서 이런저런 노력중에 있어요 :)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이 코로나 사태를 남들 보다 빠르게 분석하고 앞서가는 사람은 분명히 큰 기회를 얻을 것 같아서 초조해집니다!! 제가 기회를 얻고 싶어서요 😆 !
저는 어린이집에서 일하다 보니 코로나를 겪는 과정에서도 맞벌이 가정 긴급보육을 위해 매일 출근하기 되서 직장에 대한 불안을 크게 느끼지 못했네요... 그러나 이번 코로나를 겪으면서 계속 이런방식으로 일을 할수있을까? 라는 의문 들더라구요 ! 그래서 좀 더 미래에 지속가능한 직업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미래에 이 직종이 어떤식으로 변화해야 할지에 대해 계속 생각하는 중이에요 ! 항상 좋은 강의로 생각의 원동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