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안희연이고, 저의 직업은 하니입니다. ”가 영상 마치고나서도 머릿속을 계속 맴돌아요.
끊임없이 자신을 탐구하고 고민하신 “사람 안희연님“님의 노력과 끈기와 긍정적인 모습이 잘 드러나는 강연이었습니다. 희연님의 이러한 단단함은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연습을 하고, 한 우물을 깊-게 파본 경험 등에서도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끈기랑 인내가 참 어려운데 그걸 해내신거잖아요? 게다가 진짜 좋아서 시작한 것이고, 다양한 일도 하는게 너무 멋지십니다.
저도 여행가서 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한 적 있었지만, 정말 비슷하게 여행만이 터닝포인트가 되어주진 못하더라구요. 여행 갔다와서도 내내 고민하고, 주변과 비교했었기에 마음이 건강하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저도 치열하게 저를 찾아가려고 했는데, 그 방법중에 몇 개가 대화와 기록이었던 것 같아요.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덕분에 고민과 대화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어요.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우는 것도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직업특성상 반짝하고 사라질 수 있었을텐데 21분 이야기를 들으니 그동안 혼자 많이 고민도 하고 울기도 많이 울고 불안함에 발버둥도 쳤을 것 같아서 .. 사람사는 거 다 똑같다 싶으면서.. 고맙고 응원해주고싶다. 응원할게요. (참고로 반짝 떳던 그때의 하니언니보다 지금의 안희연이 더 좋네요 전🫶)
대단하다 여기서까지도 아니꼽게 보는 사람들 ㅋㅋ 하니도 뜨기전까지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을거고, 뜨고 나서는 뜬대로 힘들었을거고, 이 모든 걸 극복해 지금의 행복한 하니가 되었다는게 그저 멋있을 뿐인데 무슨 돈이 있었자나요 또 우냐 ㅇㅈㄹ 삶이 불쌍하다 진짜 이렇게 부정적으로만 보는애들은
그저 아이돌로만 생각했던 하니 ,안희연 배우의 마음 깊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새 저도 저만의 매력에 대해 고민하는 시기에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오빠와 직접 강의를 보고 들었을때 하니님의 진심이 더 보이고 좋은 분인걸 느꼈습니다. 하니님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하니님 강연 보면서 마음이 참 먹먹해지네요 저는 26살이고 아이돌을 준비하다 데뷔까지 가지 못하고 꿈을 접었는데요 하니님은 제가 생각했을 때 가수로서 배우로서 성공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사람도 27살이라는 나이에 나랑 똑같은 생각으로 방황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하니님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안심하고 위로가 됐던 것처럼 저도 위로가 많이 되네요 영상 초반에 나는 뭘 좋아하지 뭘 싫어하지 뭘 잘하지 저는 아직도 대답할 수 없지만 찾아가려고 합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이날 현장에서 직접 강연을 보고 왔는데요, 희연님을 알릴 수 있었던 아이돌 하니보다 인간 안희연님에게 좀 더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물론 하니도 제가 정말 좋아하지만, 결코 화려함만이 그 사람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희연님이 그동안 얼마나 많이 고민을 하고, 자기 자신과 얼마나 많은 대화를 나누신 분인지 알겠더라구요. 앞으로도 희연님의 무수한 순간들을 응원할게요!
유명 그룹의 하니 그리고 안희연님 강연 너무나 잘 들었습니다 저도 감동받고 고마운 순간일 때 눈몰을 참기가 어려운데 울컥하실때 저도 막 덩달아 눈물이 나오려고 하더라고요😂 단단해져가는 과정을 들려주셨는데 자신에게 던지는 그 질문을 저도 한번 제 자신에게 질문해봐야겠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지난번 세바시에 올라왔던 쇼츠 중에 학생이 어릴때 하니님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고 또 배우로서 꿈을 키우고 있다고 전할 때 함께 울컥하는 영상도 인상깊게 봤었는데 세바시 현장 참석의 묘미는 멋진 강연과 더불어 직접 강연자분과의 Q&A시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순간순간 맞이하게 되는 자신감없어지는 그 순간들, 시기에 대해 저도 제 매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좀 단단해져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랑 가치관이 많이 닮아서 공감하며 강연을 봤어요😂 저도 한 때 보여지는 직업을 준비하면서 매력에 대해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 준비과정 속에서 제가 배운 건 나다움의 중요성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오랜 제 꿈이기도 했던 희망 직업 준비하는 것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내서 자주 제 자신을 탐구하며 건강한 나다움을 만들어가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나 자신을 알아가다보면 새로운 길도 보이더라구요. 저도 그리고 여러분들도 자신이 갖고있는 고유한 매력을 가꿔서 진짜 행복해지는 삶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안희연 언니 강연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무대에서 혼자 20분가량 강연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것 같은데 너무 대단해요... 용기내어 좋은 강연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하니언니를 초등학교 때 처음 봤어요! 지금은 벌써 갓스무살이 됐는데 아직도 언니가 출연했던 방송들 재밌게 보고 있어요ㅎㅎ 저는 연예계에 관심이 많고 아이돌을 많이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폰 중독자처럼 매일 Sns나 미디어를 찾아보면서 예쁜 아이돌과 못난 저를 비교했어요. 아주 어리석은 짓이라는 거 잘 알아요. 근데 아직까지도 타인과 나를 끊임없이 비교해요. 쟤는 저런 걸 갖고 있는데 왜 난 없지? 난 항상 왜 이러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어느 날 망가져가는 제 모습이 보였어요. 너무 한심하기 짝이 없었어요. 근데 그런 저를 보고도 자존감이 바닥을 찍어서 나아질 노력도 안 하고 걱정만 늘고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없어졌어요... 오늘 강연을 보고 눈물이 펑펑 났어요ㅠㅠ 언니도 많이 힘들었구나... 다른 사람들도 다 비슷한 걱정을 하는구나. 그럼에도 하니언니는 진정한 나라는 사람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구나. 너무 대단하다 멋지다..!!라는 생각에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생겼어요. 그렇게 길지도 않은 영상 하나에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신기해요... 오늘 강연에서 해준 말들이 저에게는 큰 용기가 됐어요. 이 낡아버린 마인드가 하루침에 바뀌리란 어려울 거 알아요. 학창시절 사춘기 몇년동안 남들 눈에 비춰지는 것에 집착했는데.. 이젠 진정한 나를 찾으려고 노력할 거예요.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사소한 것부터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 이렇게 유튜브에 댓글 다는 것도 저에게는 큰 용기예요..!!! 전 제 생각을 말이나 글로 표현을 잘 못 하는 사람인데 오늘은 누가 내 댓글을 읽지 않더라도 글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오늘 강연을 보고 흘린 눈물😂을 기점으로 더 나아진 나를 발견하고 싶고. 꼭 그렇게 될 거예요!! 좋은 강연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희연언니❤❤❤
불안한 미래 때문에 떠난 여행을 '적극적인 반항'이라고 표현하신 게 너무 좋네요. 저도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타인의 생각을 여행하는 행위를 참 좋아합니다. 물론 그 행위 중에 세바시도 있고요!ㅎㅎ 하니 님이 말한 다름을 인정하는 게 말로는 쉽지만, 요즘 세상엔 서로 다름을 인정하기 더 어려워진 거 같아요... 이 영상을 보고 모두가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각자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날이 조금이나마 가까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 번 더 새기며 하루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하니님 매력에 더 빠지게 된 영상이네요~ 항상 행복하길 바라는 팬으로 영원히 응원할게요❤
티비에서 본 인기많고 예쁜 친구인데 쉽지않았을텐데 성장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50이 되어서야 알게되는 것들을 빨리 깨달으셨네요.그만큼 많은 노력을 하셨기에 그곳까지 생각이 갔을거라 생각해요.토닥토닥해드리고싶어요.그리고 대단하세요. 방황하는 젊은이들에게 도움많이 될꺼라 믿어요. 저희 딸들에게도 이영상 공유해주려구요. 저희 딸들도 자신을 사랑하며 자신을 알아가는 어른이 되길 바래요^^ 인생은 나다움을 찾아 여행하는거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누구나 존재 자체가 매력이며, 직업은 나의 전부가 아닌 일부라는 말이 와닿습니다! 3년간 부품으로 여겨지던 저를 회사에 욱여넣느라 무기력해졌습니다 결국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앞으로의 나를 돌보고 배우며 세바시같은 무대에 서서 타인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나의 매력은 뭘까 고민하며 막막한 마음이 가득했는데 안희연 님의 강의를 듣고 용기가 납니다 자존감을 끌어올려준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힘드셧을 것 같고 고생하셨네요. 그런데 강의 내용은 정리가 안 된 것 같아요. 내용이 주관적이고 추상적이어서 설득력이 좀 떨어지네요. 내용도 주제도 불분명하고 자기 생각에 너무 갇혀있어서 소통하는 느낌이 부족하네요.. 누가 코칭좀 해주지.. 속도 조절같은 것도 좀 코칭을 누가 안해주나요 흠 안희연님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강연 너무 잘 봤어요🥺 일정이 있어 직접 보러 가지 못한 게 너무 아쉬워요,, 언니가 부계정으로 여행 사진을 올리고 심리학 공부를 시작하고 또 달리기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같이 활동하는 동료들한테 좋은 영향력을 주고 싶어하고,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되게 건강한 어른의 삶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알차게 자신이 원하는 것들로 차근차근 삶을 꾸려나가는 걸 보면서 나도 저런 어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멀리서 속으로 응원하고 있었어요 :) 언니 말처럼 저도 행복이 별 거 아니라 생각하고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 하나하나 모아서 제 인생을 꾸려나가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언니처럼 부지런해야겠다는 배움도 얻은 강연이었어요☺️ 언니의 아름다울 인생을 너무 응원하고 항상 행복하길 바라요☘
2016년 논산훈련소편 위문열차 공연 오셨을때 훈련병 5주차로 실물을 뵀었습니다. 다른 멤버들도 멤버들이었지만 먼 곳까지 오셔서 최선을 다해 무대에 임하시던 그 모습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약 8년의 시간동안 하니가 아닌 안희연님의 삶을 찾아나가신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때 이후 지금까지 저의 삶도 같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아름다움은 나다움이라는 말씀에 동의해요! EXID로 활동하셨을 당시에도 안희연답고 하니다운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꾸밈 없이 자연스러운 안희연을 저의 롤모델로 삼았었는데, 점점 더 아름다워지시고 깊어지시는 걸 보니 제 눈이 틀리지 않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남들이 좋다고, 예쁘다고, 이러 이러한 게 행복이라고 하는 정형화 된 틀 안에서 그걸 따라하며 행복해지려고 노력했었던 지난 날들에서 벗어나 저도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며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 하는지 찾아가고 있습니다.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비교대상을 오로지 나로 한정해놓고 살기로 했어요. 좀 느리면 어떻고 남들보다 좀 부족하면 어떤가요. 안희연님 말씀처럼 모두 다 각각의 매력이 있고 나 다울 때 가장 빛나는 걸요. 스스로를 잘 알고 사랑하는 것이 행복으로 가는 가장 첫 걸음인 것 같아요😊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진짜 중요한거같아요. 다른 이에게 널 믿어, 넌 할 수 있어라는 말은 쉽게 할 수 있는데 저 자신한테는 그 말을 쉽사리 하지 못 하겠더라구요. 내가 할 수 있을까? 난 나를 믿을 수 있을까? 라는 의문만 계속 들어서 그냥 살아가는게 무서워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지금도 여전히 그렇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내보려 한 발자국씩 내딛어보고있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반짝 뜬 기분을 아는 스타가있었어요 오래갈지 못할걸 스스로 아는거죠 다른 연예인과 달리 외모도 평범하고 거기서 오는 우울감 현타,, 무서움,, 불러주는 소속사도 없고 결국 소속사 계약도 실패,, 예능에서 보여주지못한 매력으로 찾아주지 않는 광고주들 그러다가 내면에 집중하고 우울하지 않기로했다고… 평범한 연반인으로 잘 살거라고.. 그런 분도 있었어요 하니님도 화이팅입니다…..
저도 하니님과 비슷한 또래이고, 여기서 말씀하신 모든 고민을 똑같이 했어요. sns엔 잘난 사람이 너무 많고, 외모,재력,학벌 모든것을 남과 비교하고, 완벽해야 할 것 같고, 다들 잘 사는데 나만 뒤처진 것 같아 한시도 마음 편히 쉬지 못하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강연이 저무나 와닿고 깊은 울림을 주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저는 최근에 외모 강박이 심해져서 성형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나의 외모는 “나만의” 것이라 생각하니 할 필요가 없어지네요. 내 맘에 들지 않는 외모적 특성이 열등하거나 모자란게 아니라 그저 내가 가진 특징중 하나일 뿐이니까요.
나는 자 자체로 소중한데, 남들의 인정좀 받겠다고 나를 내려놓는건 나에게 정말 실례되는 일이란걸 깨달았네요. 나를 더 알아가고 나 자체를 존중하고 사랑해야겠습니다. 그러면 비로소 매력적인 사람이 되겠죠 ㅎㅎ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올해 19살을 맞이해 가장 먼저이룰 첫번째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는 한 고등학생입니다. 집에서 앉아 공부를 하다가 세바시 안희연배우,하니의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도 19년이나 살았지만 저에 대해 잘 모른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쓰기 시작했어요. 블로그 양식은 주로 나에대한 문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언니가 명상을 매일매일 하듯이 저도 저를 위해 하는 블로그에 더 힘써보려고요 이 댓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남을 보기보다는 시선을 자신으로 돌려서 자기가 진짜 원하는게 뭔지 생각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보세요. 분명 그렇다면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하나의 길이 아닌 자신만의 길로 더욱더 다양한 인재를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각자의 매력이 있다는 소리는 직업에 귀천이 없다는 말처럼 공허하게 들린다. 우선 '매력'이라는 단어의 정의도 필요하고, 오히려 각자 다른 매력이 있다는 정당화를 해야 할 만큼 매력이 꼭 있어야 하는 건가 싶다. 그냥 사람은 각자 다른 거고, 각자 다른 사람들 중에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매력이 있는 사람도, 없는 사람도 있으며, 매력이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사회적으로 더 쳐주는 매력이 있고 덜 쳐주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꼭 그렇게 모두 다른 매력이 있다고 평준화를 해야 가치가 올라가는지. 모두가 매력적일 때 매력의 효용은 사라진다. 사람은 각자 다 다를 뿐, 각자 다른 '매력'이 있는 지는 모르겠다. 있는 사람 없는 사람, 그냥 각자 다른 사람이 각자의 다른 삶을 살아갈 뿐.
최근 저는 계속 발전해 나가야 하고 그래서 공부도 해야하고 그래서 성공에 대한 책도 읽고 그러면서 일도 하고 있어요. 근데 이번 안희연님 강의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늘 경주마처럼 달려오느라 그리고 제 자신을 발전 시키면서 막상 제 자신이 언제 행복을 느끼는지, 나의 취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생각을 하다 저도 제가 언제 행복한지를 모르고 살고 있었다는걸 깨달았어요. 때론 지금의 저처럼 달려야 하기도 하지만 안희연님처럼 자신을 보살피며 하루하루에 감사할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잊고 살았더라고요. 잊었던 저를 다시 생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니님 팬인데 세바지에서 뵈어서 너~~무 반갑습니다.😊 최선을 다하며 밝고 지혜로운 하니님을 보고 반했었지요. 근데 밝을 줄만 알았던 젊은날에 고민이 많았었군요 ㅠㅠ 여행에서 나를 찾고 자신감을 장착하고 한발짝 내딛는 과정의 스토리를 들으니 뭉클합니다. 울컥하는 모습을 보니 나를 찾는 과정이 힘드셨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젠 나(본인)와 늘 함께 할테니 힘내세요!! 안희연님 화이팅!!❤ 그 자체로 충분합니다. 안희연님과 우리모두 매력적입시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안희연님 저는 아이돌도 잘모르지만 오늘 이렇게 만나게 되서 안희연님께 여자인 제가 반했습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 제겐굉장히 매력쟁이로 기억될거같아요 밝고 인간적인 솔직함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이쁜 사랑하시고 자신에 대한 사랑또한 이쁘게 잘하셨으면 좋겠어요❤❤❤ 알게되서 신나요^^
하니의 세바시를 보면서 나이를 먹고 남펀이 바쁜 일이 있는지 먼저 가고나니 내가 없어져버린 그런 난 무엇을 위해서 사는지 밖에 나가지 않은 날이 몇년씩이나 지나버렸는데 시간은 멈추지 않고 가 버렸네요. 나를 찾아주는건 그 누구도 아닌 나였어요. 전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기를 좋아한 나에게 그 기회를 주기로 했고 지금의 나는 여기저기 불쑥 들이밀며 살고있네요. 하니님 역시 배우고 연애도 하고 그런 모습을 보니 무언가를 찾아 헤매도 보고 하는 모습이 청춘이고 아름답습니다. 하니님 행복한 그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저처럼 몇년의 시간을 버리고 나니 이제사 행복의 시간을 얻을 수 있어요. 하니님 항상 잘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쿠키-g1y 892
2024년 1월 19일 12:40 오전참 여린 사람인데 단단해 지려고 엄청 노력하신 게 보여요. 목소리가 떨리지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런 강의를 할 수 있는 것도 희연님한테는 엄청난 용기였을 거란 생각이듭니다. 응원할게요!
@keke4885 752
2024년 1월 16일 8:02 오전하니 대단했지... 그만큼 견뎌내야 할 무게도 당연히 무거웠을거라 생각해요 그당시 많은 사람들께 행복을 줘서 고맙고요 또 성장해서 좋은 강연으로 행복을 주시네요 앞으로 희연님의 길을 응원할게요 좋은 영향력 많이 뿜뿜 해주세요
@mjk9151 682
2024년 1월 18일 4:47 오전ㅎㄷㄷ 어떻게 말토시하나 안틀리고 1도 안버벅거림.. 그만큼 이 강연을 위해 얼마나 준비 했을까ㅠ 대단하시다
@서경훈-t3v 253
2024년 1월 15일 6:06 오후EXID 하니 배우 안희연 역주행의 아이콘 그리고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계시는 안희연님의 여정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lemonygames7377 184
2024년 1월 16일 2:38 오전EXiD 멤버 다 개성 있고 매력적이었는데, 하니님이 대중에게 먼저 눈에 띄었어서 부담도 컸고 혼란스러웠던 것 있었나보네요. 어려운 시기 잘 살아줘서 고마워요. 강연도 많이 준비한 것 같은데 솔직한 스토리 잘 전달해줘서 멋져요. 😊
@kellyahhyuncho 171
2024년 1월 16일 2:10 오후“저는 안희연이고, 저의 직업은 하니입니다. ”가 영상 마치고나서도 머릿속을 계속 맴돌아요.
끊임없이 자신을 탐구하고 고민하신 “사람 안희연님“님의 노력과 끈기와 긍정적인 모습이 잘 드러나는 강연이었습니다. 희연님의 이러한 단단함은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연습을 하고, 한 우물을 깊-게 파본 경험 등에서도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끈기랑 인내가 참 어려운데 그걸 해내신거잖아요? 게다가 진짜 좋아서 시작한 것이고, 다양한 일도 하는게 너무 멋지십니다.
저도 여행가서 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한 적 있었지만, 정말 비슷하게 여행만이 터닝포인트가 되어주진 못하더라구요. 여행 갔다와서도 내내 고민하고, 주변과 비교했었기에 마음이 건강하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저도 치열하게 저를 찾아가려고 했는데, 그 방법중에 몇 개가 대화와 기록이었던 것 같아요.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덕분에 고민과 대화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어요.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우는 것도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_Lykke 153
2024년 1월 18일 10:12 오후직업특성상 반짝하고 사라질 수 있었을텐데 21분 이야기를 들으니 그동안 혼자 많이 고민도 하고 울기도 많이 울고 불안함에 발버둥도 쳤을 것 같아서 .. 사람사는 거 다 똑같다 싶으면서.. 고맙고 응원해주고싶다. 응원할게요. (참고로 반짝 떳던 그때의 하니언니보다 지금의 안희연이 더 좋네요 전🫶)
@나나냐-t8x 151
2024년 7월 23일 3:26 오후확실히 강연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 싶다.. 며칠전 외과의사분 강연을 봐서 그런지 진정으로 느껴지는것과 경험과 지식차이가 너무나서.. 이건 그냥 고등학생-대학생수준의 발표느낌..
@heedooooooo 146
2024년 1월 16일 12:40 오후안희연님 강연 정말 감사합니다❤ 또래의 강연이라 더욱 와닿았어요
@Jjanluv 124
2024년 1월 18일 10:04 오후대단하다 여기서까지도 아니꼽게 보는 사람들 ㅋㅋ
하니도 뜨기전까지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을거고, 뜨고 나서는 뜬대로 힘들었을거고, 이 모든 걸 극복해 지금의 행복한 하니가 되었다는게 그저 멋있을 뿐인데 무슨 돈이 있었자나요 또 우냐 ㅇㅈㄹ
삶이 불쌍하다 진짜 이렇게 부정적으로만 보는애들은
@luvisallmore 119
2024년 1월 16일 12:28 오후우리 모두 나답게 매력적이자.
용기내어 강연 해 주신 희연님께 감사를❤
@chocobo876 113
2024년 1월 16일 8:22 오후06:10 자랑스럽다는 눈빛
@미옥의하루 103
2024년 1월 21일 12:17 오전아직 마음에살짝 우울감도 있는것같아요.. 울지말고 다시 일어서봐요
@mensscalp 100
2024년 1월 18일 7:20 오후그저 아이돌로만 생각했던 하니 ,안희연 배우의 마음 깊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새 저도 저만의 매력에 대해 고민하는 시기에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오빠와 직접 강의를 보고 들었을때 하니님의 진심이 더 보이고 좋은 분인걸 느꼈습니다.
하니님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캐진-o8m 96
2024년 8월 3일 5:40 오후하니 쟤도 전부터 방송에서 뜬금포로 우는거보면 뭔가 정신적으로 상당히 문제있긴함 양재웅이가 그걸 노리고 가스라이팅한건지 지금이라도 도망쳐라 ㄹㅇ
@이름없음-i2q8g 88
2024년 1월 18일 5:30 오후하니님 강연 보면서 마음이 참 먹먹해지네요
저는 26살이고 아이돌을 준비하다 데뷔까지 가지 못하고 꿈을 접었는데요
하니님은 제가 생각했을 때 가수로서 배우로서 성공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사람도 27살이라는 나이에 나랑 똑같은 생각으로 방황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하니님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안심하고 위로가 됐던 것처럼 저도 위로가 많이 되네요
영상 초반에 나는 뭘 좋아하지 뭘 싫어하지 뭘 잘하지 저는 아직도 대답할 수 없지만 찾아가려고 합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s____rani 86
2024년 1월 15일 6:06 오후이날 현장에서 직접 강연을 보고 왔는데요, 희연님을 알릴 수 있었던 아이돌 하니보다 인간 안희연님에게 좀 더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물론 하니도 제가 정말 좋아하지만, 결코 화려함만이 그 사람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희연님이 그동안 얼마나 많이 고민을 하고, 자기 자신과 얼마나 많은 대화를 나누신 분인지 알겠더라구요. 앞으로도 희연님의 무수한 순간들을 응원할게요!
@lovememj 81
2024년 1월 15일 8:50 오후유명 그룹의 하니 그리고 안희연님 강연 너무나 잘 들었습니다
저도 감동받고 고마운 순간일 때 눈몰을 참기가 어려운데 울컥하실때 저도 막 덩달아 눈물이 나오려고 하더라고요😂
단단해져가는 과정을 들려주셨는데 자신에게 던지는 그 질문을 저도 한번 제 자신에게 질문해봐야겠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지난번 세바시에 올라왔던 쇼츠 중에 학생이 어릴때 하니님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고 또 배우로서 꿈을 키우고 있다고 전할 때 함께 울컥하는 영상도 인상깊게 봤었는데
세바시 현장 참석의 묘미는 멋진 강연과 더불어 직접 강연자분과의 Q&A시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순간순간 맞이하게 되는 자신감없어지는 그 순간들, 시기에 대해 저도 제 매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좀 단단해져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 ❤
@선희박-r5z 80
2024년 1월 15일 7:15 오후인간
안희연의
모습 앞으로도
많이많이 응원합니다
@최은진-w3n 68
2024년 1월 16일 7:44 오전❤ 하니가아닌 인간 안희연에게 반하고 갑니다
인생의 고민,성찰,깨달음이있었다는것만으로도 감사하고행복한인생이에요
건강하고행복하세요😊
@멍텅구리-p2o 67
2024년 1월 17일 3:19 오후남자친구분이 계서서 내면이 더 단단해지는데 힘이되셨을거라 생각 되네요
남자친구분과 더더더 행복해 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연중 🎉보내지는 친구분에 눈빛이 많은 사랑믈 담고있네요
강연 감사합니다
나를 돌아보는계기가 되었어요!!
@대박주둥이 66
2024년 1월 19일 7:02 오후전 정말 가수 하니시절부터 내면이 너무 매력있다고 생각했던 분이었는데 ,, 긴 시간동안 본인의 매력을 찾아 헤매고 계실 줄 몰랐어요. 솔직한 강연 감사합니다. 안희연님 항상 응원해요
@fasol_goodnight 65
2024년 1월 15일 6:41 오후저랑 가치관이 많이 닮아서 공감하며 강연을 봤어요😂 저도 한 때 보여지는 직업을 준비하면서 매력에 대해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 준비과정 속에서 제가 배운 건 나다움의 중요성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오랜 제 꿈이기도 했던 희망 직업 준비하는 것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내서 자주 제 자신을 탐구하며 건강한 나다움을 만들어가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나 자신을 알아가다보면 새로운 길도 보이더라구요. 저도 그리고 여러분들도 자신이 갖고있는 고유한 매력을 가꿔서 진짜 행복해지는 삶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안희연 언니 강연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nimimueahn8556 61
2024년 1월 19일 9:00 오전진심을 전하고 싶어하는 눈빛에 저절로 마음이 가네요
@hmm9288 61
2024년 1월 20일 1:41 오전이런 무대에서 혼자 20분가량 강연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것 같은데 너무 대단해요...
용기내어 좋은 강연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하니언니를 초등학교 때 처음 봤어요! 지금은 벌써 갓스무살이 됐는데 아직도 언니가 출연했던 방송들 재밌게 보고 있어요ㅎㅎ 저는 연예계에 관심이 많고 아이돌을 많이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폰 중독자처럼 매일 Sns나 미디어를 찾아보면서 예쁜 아이돌과 못난 저를 비교했어요. 아주 어리석은 짓이라는 거 잘 알아요.
근데 아직까지도 타인과 나를 끊임없이 비교해요. 쟤는 저런 걸 갖고 있는데 왜 난 없지? 난 항상 왜 이러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어느 날 망가져가는 제 모습이 보였어요. 너무 한심하기 짝이 없었어요. 근데 그런 저를 보고도 자존감이 바닥을 찍어서 나아질 노력도 안 하고 걱정만 늘고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없어졌어요...
오늘 강연을 보고 눈물이 펑펑 났어요ㅠㅠ 언니도 많이 힘들었구나... 다른 사람들도 다 비슷한 걱정을 하는구나. 그럼에도 하니언니는 진정한 나라는 사람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구나. 너무 대단하다 멋지다..!!라는 생각에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생겼어요.
그렇게 길지도 않은 영상 하나에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신기해요...
오늘 강연에서 해준 말들이 저에게는 큰 용기가 됐어요.
이 낡아버린 마인드가 하루침에 바뀌리란 어려울 거 알아요. 학창시절 사춘기 몇년동안 남들 눈에 비춰지는 것에 집착했는데.. 이젠 진정한 나를 찾으려고 노력할 거예요.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사소한 것부터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 이렇게 유튜브에 댓글 다는 것도 저에게는 큰 용기예요..!!! 전 제 생각을 말이나 글로 표현을 잘 못 하는 사람인데 오늘은 누가 내 댓글을 읽지 않더라도 글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오늘 강연을 보고 흘린 눈물😂을 기점으로 더 나아진 나를 발견하고 싶고. 꼭 그렇게 될 거예요!! 좋은 강연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희연언니❤❤❤
@mmAkkina 58
2024년 8월 1일 5:17 오후잘나가는의사 사모님되려다가 실패 그래도 둘이 꼭 결혼해서 서로 방생하지말길
@골독-t7k 57
2024년 1월 17일 11:08 오전불안한 미래 때문에 떠난 여행을 '적극적인 반항'이라고 표현하신 게 너무 좋네요. 저도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타인의 생각을 여행하는 행위를 참 좋아합니다. 물론 그 행위 중에 세바시도 있고요!ㅎㅎ 하니 님이 말한 다름을 인정하는 게 말로는 쉽지만, 요즘 세상엔 서로 다름을 인정하기 더 어려워진 거 같아요... 이 영상을 보고 모두가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각자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날이 조금이나마 가까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 번 더 새기며 하루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하니님 매력에 더 빠지게 된 영상이네요~ 항상 행복하길 바라는 팬으로 영원히 응원할게요❤
@happytree1274 56
2024년 1월 16일 1:55 오후티비에서 본 인기많고 예쁜 친구인데 쉽지않았을텐데 성장하는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50이 되어서야 알게되는 것들을 빨리 깨달으셨네요.그만큼 많은 노력을 하셨기에 그곳까지 생각이 갔을거라 생각해요.토닥토닥해드리고싶어요.그리고 대단하세요. 방황하는 젊은이들에게 도움많이 될꺼라 믿어요. 저희 딸들에게도 이영상 공유해주려구요. 저희 딸들도 자신을 사랑하며 자신을 알아가는 어른이 되길 바래요^^ 인생은 나다움을 찾아 여행하는거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julesnyc 50
2024년 1월 19일 3:54 오전자기가 뭘 좋아하고 언제 행복해지는지 아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Unleashcreativity155 46
2024년 8월 2일 8:03 오전어머엉 감동이에요~!ㅠㅠ😢고마워요옹ㅠㅠ
울면서 말할 때 진짜 가식적임 ㅋㅋㅋㅋㅋ
@kjjh1028 45
2024년 1월 15일 8:51 오후누구나 존재 자체가 매력이며, 직업은 나의 전부가 아닌 일부라는 말이 와닿습니다! 3년간 부품으로 여겨지던 저를 회사에 욱여넣느라 무기력해졌습니다 결국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앞으로의 나를 돌보고 배우며 세바시같은 무대에 서서 타인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나의 매력은 뭘까 고민하며 막막한 마음이 가득했는데 안희연 님의 강의를 듣고 용기가 납니다 자존감을 끌어올려준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아앙-h1t 39
2024년 8월 8일 11:32 오후뭐지. . .이 연기력. .ㅋ ㅋ
@fromamericatoslovenia 37
2024년 7월 19일 2:12 오전많이 힘드셧을 것 같고 고생하셨네요. 그런데 강의 내용은 정리가 안 된 것 같아요. 내용이 주관적이고 추상적이어서 설득력이 좀 떨어지네요. 내용도 주제도 불분명하고 자기 생각에 너무 갇혀있어서 소통하는 느낌이 부족하네요.. 누가 코칭좀 해주지.. 속도 조절같은 것도 좀 코칭을 누가 안해주나요 흠
안희연님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lastn7940 33
2024년 1월 17일 11:13 오후강연 너무 잘 봤어요🥺 일정이 있어 직접 보러 가지 못한 게 너무 아쉬워요,, 언니가 부계정으로 여행 사진을 올리고 심리학 공부를 시작하고 또 달리기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같이 활동하는 동료들한테 좋은 영향력을 주고 싶어하고,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되게 건강한 어른의 삶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알차게 자신이 원하는 것들로 차근차근 삶을 꾸려나가는 걸 보면서 나도 저런 어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멀리서 속으로 응원하고 있었어요 :) 언니 말처럼 저도 행복이 별 거 아니라 생각하고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 하나하나 모아서 제 인생을 꾸려나가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언니처럼 부지런해야겠다는 배움도 얻은 강연이었어요☺️ 언니의 아름다울 인생을 너무 응원하고 항상 행복하길 바라요☘
@dedenggul 33
2024년 8월 7일 6:30 오후하니 우울증있나.. 그래서 남친이 우울증 약같은걸로 해소해줘서 편해졌다고 착각하는거 아니겠지..
@Ye-ong 32
2024년 1월 18일 11:53 오후화려한 연예인, 닮고싶은 하니에서 정말 나다운 매력을 완벽하게 장착한 안희연님의 사연이 마음에 너무 와닿아서 저도 눈물이 울컥 했어요! 🥲 저도 요즘 나다움,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법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연습하고 있어서 더 뜻깊었고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강연이었어요🤍
@user-qz4px9wj 31
2024년 1월 17일 12:13 오전안희연님의 전성기에는 예쁘다는 느낌만 들었다면
30즈음 되면서 굉장히 정신적으로 성숙해지고 인간적인 매력이 생긴게 눈에 잘 보여요.
달리는사이 예능찍을 때도 이미 보이더라구요.
저도 20대까지는 남의 시선에만 집착하고 완벽주의 성향이 있었는데 결점도 매력적으로 보일수 있다는걸 30대가 되고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조금 부족해도 그걸 스스로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마주할 수 있다면 매력이 된다는 사실을요.
자신의 정체성과 매력을 찾은 안희연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yjchoi1629 27
2024년 7월 29일 9:26 오후양심 뒤졌노?
@송송티비-b7r 25
2024년 7월 25일 9:38 오후은근부모님 명문나와다 이야기하고해서 자기자신감이없구나했는데 변했는기
@박소연-w6k1i 25
2024년 7월 14일 10:08 오후운동이면 운동, 두뇌면 두뇌, 예쁜얼굴, 착한 마음까지 다 갖춘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연예인 생활 하시면서 마음의 아픔도 많으셨겠지만 앞으로 다 훌훌 털어내시고 결혼생활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언니 ㅎㅎ 항상 팬이에요. ❤
@kyj4468 23
2024년 7월 31일 8:17 오후희연아 도망쳐!!결혼하면 이승기처럼 돼!!! 아무잘못 없는데 상대배우자땜에 망한 케이스
지금이 마지막기회야!!
@sebasi15 23
2024년 1월 25일 11:28 오전[책이벤트 당첨자] @_Lykke @hmm9288 @user-ev2vh5yi9t @s____rani @paran2704 @user-ct9jv6bk7g
짝짝짝!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2월 4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해외거주자일 경우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당첨메일 발송 시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확인 후 삭제 처리합니다.
@higogogogo189 22
2024년 1월 18일 4:33 오후딕션 장난아니십니다ㅠㅠ❤
@고고아님쓰 22
2024년 1월 21일 10:03 오후왜저리 연기톤으로 동작 말투
이런 나야 보여주기위한듯
@paran2704 22
2024년 1월 17일 7:51 오후연예인들도 이렇게 자신의 얘기를 솔직히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연예인 이미지로만 판단했지, 이제껏 몰랐던 인간 안희연의 이야기를 들으니 저희와 똑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머리로는 알았지만 이렇게 직접 그들의 이야기를 듣지 않으면 체감할 수 없으니까요.
미디어의 힘이 이렇게 쓰인다면 연예인들도 혹은 대중들도 서로 상처 받지 않는 건강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소망해봅니다.
좋은 자리 만들어주신 세바시 항상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임지연-q3k8v 22
2024년 1월 16일 11:04 오후진정성이 느껴집니다.
내면과 외면이 다 아름다운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RoofTop_Owl 21
2024년 1월 17일 3:26 오후2016년 논산훈련소편 위문열차 공연 오셨을때 훈련병 5주차로 실물을 뵀었습니다. 다른 멤버들도 멤버들이었지만 먼 곳까지 오셔서 최선을 다해 무대에 임하시던 그 모습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약 8년의 시간동안 하니가 아닌 안희연님의 삶을 찾아나가신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때 이후 지금까지 저의 삶도 같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행운맨 20
2024년 1월 18일 1:48 오후너무 공감 가서 울컥 했네요 우리 모두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다들 제 모습을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세용
@rarah1757 18
2024년 1월 16일 2:10 오후직업은 '하니'라는말..뭔가 울림이 있네요..응원합니다!
@hi_ingx2 18
2024년 1월 21일 9:29 오전아름다움은 나다움이라는 말씀에 동의해요! EXID로 활동하셨을 당시에도 안희연답고 하니다운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꾸밈 없이 자연스러운 안희연을 저의 롤모델로 삼았었는데, 점점 더 아름다워지시고 깊어지시는 걸 보니 제 눈이 틀리지 않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맑은호수-v2k 18
2024년 7월 9일 3:38 오전하니님 참 예쁘고 당당하고 속이 꽉 찬 사람이네요
응원합니다~
@prixon-world 17
2024년 5월 15일 4:56 오전강연 하셔도 뎔것 같습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정말 스피치가 전문적으로 느께 집니다.
@최지우-c9f 16
2024년 1월 20일 1:52 오전뭔가 갑자기 종교에 눈떠서 간증하는 느낌 ....
@user-ec6zn5lx3p 16
2024년 2월 12일 12:03 오전쟨 왜 툭하면 울지....
나도 그래...
나름 상처가 많아서...
그런것 같애....
@whffu-q3d 15
2024년 1월 21일 1:15 오전하니 뜨고 나서도 늘 겸손하고 열정적이었고, 프로그램 mc 맡으면서 동료 아이돌들 알뜰살뜰 챙기는 거 보고 참 마음이 따듯하구나 싶었음❤️
@NaManUpSeoGangAji 15
2024년 7월 6일 10:17 오전또 우는지 보려고 영상 확인하러 옴
@시현정-n6e 14
2024년 2월 20일 5:55 오전존재감과 만족감
소중하게 느끼는 자신의
이름값 톡톡히 하시고
멋진인생 힘찬하루 응원합니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앙이난이 14
2024년 1월 20일 7:13 오후‘나 다움’을 찾아가려고 애쓰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정말 많은 공감이 가는 강의였습니다.
남들이 좋다고, 예쁘다고, 이러 이러한 게 행복이라고 하는 정형화 된 틀 안에서 그걸 따라하며 행복해지려고 노력했었던 지난 날들에서 벗어나 저도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며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 하는지 찾아가고 있습니다.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비교대상을 오로지 나로 한정해놓고 살기로 했어요. 좀 느리면 어떻고 남들보다 좀 부족하면 어떤가요.
안희연님 말씀처럼 모두 다 각각의 매력이 있고 나 다울 때 가장 빛나는 걸요.
스스로를 잘 알고 사랑하는 것이 행복으로 가는 가장 첫 걸음인 것 같아요😊
그 어느 때 보다 편안해 보이는 희연님.
응원합니다🫶🏼
@jinon765 14
2024년 1월 17일 2:14 오후요즘 같이 세상에 예쁘고 잘난 사람 많은데 연옌으로 오래 살아남을려면 그에 합당한 게 있어야지. 세상은 냉혹하다 관종끼만가지고 징징 조른다고 되는게 아니야
@나답게real 12
2024년 5월 31일 5:01 오후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진짜 중요한거같아요. 다른 이에게 널 믿어, 넌 할 수 있어라는 말은 쉽게 할 수 있는데 저 자신한테는 그 말을 쉽사리 하지 못 하겠더라구요. 내가 할 수 있을까? 난 나를 믿을 수 있을까? 라는 의문만 계속 들어서 그냥 살아가는게 무서워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지금도 여전히 그렇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내보려 한 발자국씩 내딛어보고있습니다.
@users-kzxaaisnvbs 12
2024년 1월 18일 11:00 오후노력했다는 모습은 좋은데 여전히 꾸며낸 모습들 등 힘들어보여요. 본인 행복하면 되요 힘내세요
@애기-u6i6m 11
2024년 8월 7일 2:11 오전멀 계속울어 ㅋㅋ
@KkakdukiJoa 10
2024년 3월 11일 6:07 오후정말 내가 손꼽는 몇 안되는 아이돌 중 하나가 하니였는데 저런 깊은 고심을 하고 있었다니 ...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운 하니 제 맘속에 일순위에요
열심히 건강하게 살아요 하니양!
@user-pq6uq7kq6j 10
2024년 1월 15일 6:44 오후인간 안희연의 모습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yevlogkorea 9
2024년 1월 21일 12:13 오전본인 스스로가 반짝 뜬 기분을 아는 스타가있었어요 오래갈지 못할걸 스스로 아는거죠
다른 연예인과 달리 외모도 평범하고
거기서 오는 우울감 현타,, 무서움,,
불러주는 소속사도 없고 결국 소속사 계약도 실패,,
예능에서 보여주지못한 매력으로 찾아주지 않는 광고주들
그러다가 내면에 집중하고 우울하지 않기로했다고…
평범한 연반인으로 잘 살거라고..
그런 분도 있었어요
하니님도 화이팅입니다…..
@유쾌한승연씨 8
2024년 1월 19일 3:44 오전입고있는 옷도 너무 예쁘고 잘 어울리네요. 하니님의 꿈도 사랑도 모두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표정이 전보다 편안해 보여서 좋아요. ^^ 참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같아요.
@stevenjoe7477 8
2024년 8월 2일 6:30 오후싱글벙글 최신순
@이오-e7m 8
2024년 11월 7일 10:54 오전하니야 파혼해 제발 😢 그사람은 아니야
@vip5starkkkk 8
2024년 1월 23일 3:11 오후똑똑하고 건강한 사람 같다
남자친구랑도 너무 잘어울림
@Haesam_e_mucho 7
2024년 1월 16일 12:00 오후나는 상품이구나 하는 고민과
나는 부품이구나 하는 고민이라니
재밌네요 :)
인생 다반사가 다 똑같은 것 같아요
!
@채서안-d6u 7
2024년 1월 17일 2:52 오후저도 하니님과 비슷한 또래이고, 여기서 말씀하신 모든 고민을 똑같이 했어요. sns엔 잘난 사람이 너무 많고, 외모,재력,학벌 모든것을 남과 비교하고, 완벽해야 할 것 같고, 다들 잘 사는데 나만 뒤처진 것 같아 한시도 마음 편히 쉬지 못하고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강연이 저무나 와닿고 깊은 울림을 주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저는 최근에 외모 강박이 심해져서 성형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나의 외모는 “나만의” 것이라 생각하니 할 필요가 없어지네요. 내 맘에 들지 않는 외모적 특성이 열등하거나 모자란게 아니라 그저 내가 가진 특징중 하나일 뿐이니까요.
나는 자 자체로 소중한데, 남들의 인정좀 받겠다고 나를 내려놓는건 나에게 정말 실례되는 일이란걸 깨달았네요. 나를 더 알아가고 나 자체를 존중하고 사랑해야겠습니다. 그러면 비로소 매력적인 사람이 되겠죠 ㅎㅎ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김수현-g8i5d 7
2024년 3월 9일 11:50 오전하니~ 너무 선하고 순수한게 느껴짐.. 아이돌의 스타병이런게 안보임
@yeonizz_grace 7
2024년 1월 21일 2:32 오전마치 연기하는 것 같은 강연이네요..! 화이팅 하니😊
@mutter083 7
2024년 2월 4일 8:42 오전참
단단한 사람 멋있는 사람이
되었군요!!! 멋있어요 희연씨❤
@kayhan2234 7
2024년 1월 18일 9:40 오전정말 예쁘고, 총명하고, 너무 매력적이다
교육계 종사 해도 훌륭할듯
예쁜 사랑 하세요
마음여린 안희연 님
어쩜 강연 에 더 반했어요
하고 싶은거 다 하시고 다 잘되세요
@이영민-u3z 7
2024년 8월 8일 7:32 오전배우자와 실인배우자
@taemini_ 6
2024년 2월 5일 1:19 오전너무 멋지고 지혜로운 사람...
다른 삶이지만 저도 본질은 비슷한 이유로 긴 시간 힘들었기에 너무 공감이 돼요
저희 행복만해요!!
@javz8233 6
2024년 3월 6일 8:21 오후찐입니다. 감동이예요!
@appleapple1763 5
2024년 8월 22일 9:57 오후날씨가 좋아서 행복한게 아니라 좋은 환경에서 날씨가 보인 거죠. 캐나다나 그런 그림 같은 곳에서 느끼는 날씨는 정말 좋죠. 그 날씨에 그 환경에 있어서 행복함을 느낄수 있어던거.
@user-fd4pn7hy7p 5
2024년 1월 15일 6:20 오후왜 보자마자 눈물이 나지?ᆢ ᆢ
@TV-ke3mu 5
2024년 6월 1일 12:36 오후충분히 아름다우시고
충분히 잘사시고 계세요 😊😊😊
항상 응원하고
항상 축복하고
항상 기도할께요
화이팅입니다
@여행자-t7k 5
2024년 1월 19일 4:49 오후난 60이 넘은 할머니예요 그럼에도 하니씨를 참 좋아해요 늘 지금처럼 건강하고 예쁘게 홧팅하세요
@즐겁다이아나너나어 5
2024년 1월 24일 8:48 오전선함이 느껴져요 보는데 왜케 마흔줄 아줌마도 울컥울컥할까요ㅜㅜ 나자신을 알고 찾는거 정말 중요한 일이네요 나를 사랑해주고 아껴주고요❤
@박소연-w6k1i 5
2024년 7월 14일 10:12 오후자주 운다고 해도 그게 나쁘게 보이지 않아요. 그만큼 마음이 여리고 정이 많다는 거겠죠. 😊
@Beyond_face 4
2024년 1월 21일 6:26 오후올해 19살을 맞이해 가장 먼저이룰 첫번째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는 한 고등학생입니다.
집에서 앉아 공부를 하다가 세바시 안희연배우,하니의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도 19년이나 살았지만 저에 대해 잘 모른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쓰기 시작했어요.
블로그 양식은 주로 나에대한 문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언니가 명상을 매일매일 하듯이 저도 저를 위해 하는 블로그에 더 힘써보려고요
이 댓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남을 보기보다는 시선을 자신으로 돌려서 자기가 진짜 원하는게 뭔지 생각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보세요.
분명 그렇다면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하나의 길이 아닌 자신만의 길로 더욱더 다양한 인재를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SolderingMaster99 4
2024년 5월 5일 6:51 오전희연씨 솔직 담백한 강의 잘들었습니다....당신을 진심으로 응원 합니다.😊
@plankton1983 4
2024년 1월 17일 10:49 오후각자의 매력이 있다는 소리는 직업에 귀천이 없다는 말처럼 공허하게 들린다. 우선 '매력'이라는 단어의 정의도 필요하고, 오히려 각자 다른 매력이 있다는 정당화를 해야 할 만큼 매력이 꼭 있어야 하는 건가 싶다. 그냥 사람은 각자 다른 거고, 각자 다른 사람들 중에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매력이 있는 사람도, 없는 사람도 있으며, 매력이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사회적으로 더 쳐주는 매력이 있고 덜 쳐주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꼭 그렇게 모두 다른 매력이 있다고 평준화를 해야 가치가 올라가는지. 모두가 매력적일 때 매력의 효용은 사라진다. 사람은 각자 다 다를 뿐, 각자 다른 '매력'이 있는 지는 모르겠다. 있는 사람 없는 사람, 그냥 각자 다른 사람이 각자의 다른 삶을 살아갈 뿐.
@namhocoh3132 4
2024년 3월 1일 4:36 오전와~멋있다!
@꿍꿀-z8n 3
2024년 1월 24일 3:51 오전최근 저는 계속 발전해 나가야 하고 그래서 공부도 해야하고 그래서 성공에 대한 책도 읽고 그러면서 일도 하고 있어요. 근데 이번 안희연님 강의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늘 경주마처럼 달려오느라 그리고 제 자신을 발전 시키면서 막상 제 자신이 언제 행복을 느끼는지, 나의 취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생각을 하다 저도 제가 언제 행복한지를 모르고 살고 있었다는걸 깨달았어요. 때론 지금의 저처럼 달려야 하기도 하지만 안희연님처럼 자신을 보살피며 하루하루에 감사할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잊고 살았더라고요. 잊었던 저를 다시 생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vivian10003 3
2024년 1월 21일 10:18 오전원래부터 호감 연예인이었는데 강의 듣는내내 진짜 좋은 사람이라는게 느껴지네요.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려요❤❤❤
@sebasi15 3
2024년 1월 15일 4:51 오후[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평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세바시 강연자 분들의 책 중 한 권을 큐레이션하여 책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기간 1/15~1/22 당첨발표 1/23)
@user-zi2wh2nb1h 3
2024년 1월 15일 6:24 오후하니님 팬인데 세바지에서 뵈어서 너~~무 반갑습니다.😊
최선을 다하며 밝고 지혜로운 하니님을 보고 반했었지요.
근데 밝을 줄만 알았던 젊은날에 고민이 많았었군요 ㅠㅠ
여행에서 나를 찾고 자신감을 장착하고 한발짝 내딛는 과정의 스토리를 들으니 뭉클합니다. 울컥하는 모습을 보니 나를 찾는 과정이 힘드셨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젠 나(본인)와 늘 함께 할테니 힘내세요!!
안희연님 화이팅!!❤
그 자체로 충분합니다.
안희연님과 우리모두 매력적입시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TV-kf6ff 3
2025년 2월 15일 1:59 오전얼굴도 예쁘고 마음도 예쁘고 생각도 예쁩니다~♥
@MaLee1212 3
2024년 1월 15일 6:59 오후예전 음악차트 역주행을 하면서 하니님의 매력에 대해 정말 많이 느꼈었는데....
어렸을때 저를 낮추어 생각하고 자책하는 듯한 생활을 많이 했었는데, 하니님의 말을 들어보니 정말 나쁜 태도였던것 같네요.
영상을 통해서 많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고 갑니다!!
파이팅!!!
@황금꽃-y8f 2
2026년 4월 3일 6:55 오전하니씨 큰걸 깨우쳐셨네요 상당히 깊이있는 강연입니다 축하합니다
@imagine676 2
2024년 2월 22일 10:20 오전붕어빵 먹는 영상보다가 왔는데 완전히 어른스럽게 바꼈네요
@user-rg6wx8ne2p 2
2024년 1월 15일 9:19 오후안희연님
저는 아이돌도 잘모르지만
오늘 이렇게 만나게 되서
안희연님께 여자인 제가 반했습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 제겐굉장히 매력쟁이로 기억될거같아요
밝고 인간적인 솔직함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이쁜 사랑하시고
자신에 대한 사랑또한 이쁘게 잘하셨으면 좋겠어요❤❤❤
알게되서 신나요^^
@sayd8445 2
2024년 1월 15일 8:57 오후아이를 낳고 엄마가 되고 나니 이제서야 저라는 사람에게 더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휴직기간동안 떨어진 자존감과 자신감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mandu_dr 2
2024년 1월 15일 5:39 오후헐 하니라니 안희연이다!!!!!
@난초-z4k 2
2024년 3월 25일 3:23 오후화 이 팅
@JJ-gj7lc 2
2024년 1월 15일 7:51 오후사람은 자기 매력은 자기가 보기 어려운갑다 내가 엄청 매력적이라 생각한 하니도 자기 부족한 면만 보였다고하니.. 좀 더 자기 매력을 의심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ttoHiagain 2
2024년 1월 15일 7:09 오후반전매력이라하면 하니가 젤 떠올라요
@user-bq6ug9sl7f 1
2024년 1월 15일 8:19 오후참 견디고 지내오신거에 응원합니다
@hjhj561 1
2024년 1월 15일 8:09 오후너무 내용이 좋아요❤
@user-lb1ji8ld9o 1
2024년 1월 15일 7:27 오후새로운 삶을 찾은신것 같네요
새로운 도전 응원할게요~
잘보고갑니다.
@user-jh1nf7lp4b 1
2024년 1월 15일 9:08 오후하니의 세바시를 보면서 나이를 먹고 남펀이 바쁜 일이 있는지 먼저 가고나니 내가 없어져버린 그런 난 무엇을 위해서 사는지 밖에 나가지 않은 날이 몇년씩이나 지나버렸는데 시간은 멈추지 않고 가 버렸네요. 나를 찾아주는건 그 누구도 아닌 나였어요. 전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기를 좋아한 나에게 그 기회를 주기로 했고 지금의 나는 여기저기 불쑥 들이밀며 살고있네요. 하니님 역시 배우고 연애도 하고 그런 모습을 보니 무언가를 찾아 헤매도 보고 하는 모습이 청춘이고 아름답습니다. 하니님 행복한 그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저처럼 몇년의 시간을 버리고 나니 이제사 행복의 시간을 얻을 수 있어요. 하니님 항상 잘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hjkim400 1
2024년 1월 15일 9:23 오후보는 내내 공감되어 좋았습니다~😊
@user-yo8gb6br1e 1
2024년 1월 15일 7:27 오후안희연님 말씀도 잘하시네요 본인 매력 찾는다는게 쉽지가 않은데 대단하세요^^
@user-ew4wk8rb7m 1
2024년 1월 15일 6:06 오후비시즌이시라 ㅎㅎ
@LalChisobelliaPaPaPoJam 1
2024년 4월 5일 9:00 오후이미지에 비해 생각이 참 깊다
@user-yo8gb6br1e 1
2024년 1월 15일 7:31 오후하니(EXID)노래 좋아했어요 위 아래~위 위 아래~~~
@user-cv1bd4ys7v
2024년 1월 15일 10:13 오후내가 누구인지 찾아간다는건 살면서 정말 값지고 중요한 일인거 같아요... 앞으로의 희연님의 삶을 응원할게요
@yunseongkeem
2024년 1월 15일 10:00 오후아름답다는 말의 의미는 나답다라는 의미라는걸 퀴즈쇼에서 본적이 있었는데, 나다운게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강연이였습니다.
@user-vl7cb7qk5n
2024년 1월 15일 9:42 오후인간적인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응원해요 쭈욱 행복하길 바래요
@wjdalghm6844
2024년 1월 15일 9:55 오후빛나는 눈빛을 보니 너무 아름답습니다. 저도 저를 찾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