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잘 들었습니다. '기후는 죽고사는 문제다'. 라는 말씀에서 정신이 번쩍 뜨여집니다. 뻔한 다짐이지만 지금! 나부터! 실천해야 할 문제임을 자각하고 심플한 생활을 해야겠단 생각이듭니다. 김상협강연자님~ 여러국가도 기업도 녹색환경을 위해 추진하는 일들을 알려주셨지만 개개인이 기후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연 잘 들었어요! 점점 심각한 기후위기에 관련하여 다양한 현상들을 지적하고 반성하게 만드는 좋은 시간이라 공감이 많이 가네요. 이제부터 우리도 기후위기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좋겠네요. 스스로 우리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며 앞서가는 노력도 필요하니까요. 앞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함께하길 바라며 응원할게요^^
본 강의를 듣고 지금까지 나는 소비할 때 기후를 전혀 생각지도 못했구나 느꼈습니다.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앞으로 인식이 바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바뀔 수 있게끔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 많이 등장하고 ai를 활용하는 등 시대 흐름에 맞는 움직임이 나타나길 기대할 뿐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명확한 근거 없이 본인들을 esg기업이라고 소개하는 것처럼 닷컴버블 때와 마찬가지로 지금의 기업 수요가 많이 변화한 것 같습니다. 녹색시장이라는 신시장에서 우리 기업이 인정받고 대기업 중심의 경제가 아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는 때가 되면 참 좋겠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그 누구보다 공감하고 지지 합니다 환경은 우릴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연을 거스릴수 없습니다 바람이 물이 공기가 땅이 이제 더이상 이곳에 우릴 거주하지 못한다 말합니다 큰 소리로 큰 변화로 우리에게 말하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무지하고 무책임하여 듣지 못하고 보지 못합니다 설사 듣고 보이더라도 변하지 못합니다 일부분에 그치겠죠 이런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정부가 받아 들이고 변화하야 합니다 그리고 변화시켜가야 합니다 저부터 바뀌겠습니다 쓰레기 버리지 않고 분리수거가 될수있게 포장하고 고쳐쓰고 바꿔쓰겠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살겠습니다 저는 동네 냇가에서 다시 발 담그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제가하는 사업을 부흥시켜 돈이 남는대로 냇가를 정화 하도록 할생각입니다 그리고 산소 마스크를 계획 중입니다 응원해 주세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 세상 사람들의 삭막해지고 험한 세상으로 기울어져 가는 시기에 살리는 방법으로 거듭남에 감사드립니다.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실행의 방법 들 우리 모두가 겪어야 할 미래에 대한 예상을 안내하여 깨어나게 하는 내용들에 박수를 보냅니다. 기후 문제에 대한 말은 모르는 사람은 없는데 몸과 마음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보이지 않는 현상에 죄책감도 들고 미래에 대한 우려에 발만 동동 구르는 자신이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제 76년 살이 에 들어가는 사람도 60 여 년 이전과 현재의 환경이 천지 차이 임을 실감하는 기후에 허탈함도 느껴봅니다. 또랑 에 흘러가는 물을 엎드려서 벌컥벌컥 마시던 시절, 눈이 오면 한 줌 뭉쳐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던 시절, 고드름이 열리면 따서 아이스케키로 먹던 시절, 마스크가 무엇이지도 모르던 시절이 그립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 장수하지 못했지만 약으로 연명하며 지금의 우리들의 삶, 정화 시켜야 먹고 마시는 세상 정신적 고통으로 연장되는 삶이 결국은 행복을 앗아가고 찡그리는 긴 세월을 감내해야 하는 지금, 풍부로 쓰레기가 넘쳐 나는 세상에 기후에 대한 심각한 대응은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아니 생각 자체도 흐려져 마약에 취한 상태라는 생각에 가슴이 무너집니다. 많이 활성화 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여 어리석은 우리 인간들에게 생각과 행동의 변환 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미를 갖고 경청하고 있습니다.
세바시 항상 시청하는데 유능하신 분들의 의견 좋아 합니다. 개인적으로 미래방향성,투자 관련 많은 소스를 가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금번 기후관련 영상도 좋은데요 과거 ESG경영 관련기업의 해택, 중요성의 목소리가 요즘은 다시 조용해지는 분위기속에 한국 기업이 선두적으로 미국에 투자중인 내용이 고무적입니다. ESG경영의 거시적인 계획 외 각 개인이 기후 환경 개선에 동참하고 피부로 느낄수 있는 personal plan 과 목표달성을 위한 insentive 제도의 활성화도 정부,기업,민간이 연계되어 실행되며 다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강연을 듣고 기후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소소한 노력이 모여야만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가 지금부터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고 실천해야겠어요. 강연자님의 소중한 메시지에 감사드립니다. ❤
전세계 곳곳에 발생하는 기상이변 탓에 위기를 온몸으로 체감하는 요즘이라 녹색산업의 위대함을 절로 느낄 수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저 캠페인에 참여하여 트랜드가 어떤지 느껴보는 제 자신이 너무나도 부끄러웠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어서 그런지 엄청 기대이상입니다
우와~~~~ 녹색산업에 대해 처음 들어봤어요 저도 변화해야 하는 이유도요 너무 모르는 분야였는데 이제부터라도 관심을 갖어야겠어요 전기요금인상에 이런이유가 있는줄도 모르고 ㅠ 정책탓만 했네요 이렇게 듣지 않았다면 내가 하는 사소한 행동들이 어떤영향을 끼치는지도 모른채 평생 살았을텐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종숙-g6x 14
2024년 2월 2일 6:38 오후강연 잘 들었습니다. '기후는 죽고사는 문제다'. 라는 말씀에서 정신이 번쩍 뜨여집니다.
뻔한 다짐이지만 지금! 나부터! 실천해야 할 문제임을 자각하고 심플한 생활을 해야겠단 생각이듭니다. 김상협강연자님~ 여러국가도 기업도 녹색환경을 위해 추진하는 일들을 알려주셨지만 개개인이 기후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os7ir5on8p 11
2024년 2월 2일 7:31 오후오 저도 기후악화때문에 애낳기 꺼려진다고 하면 주위에서 좀 신기(?)하게 보는 경향이 있었는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니었나 보네요
@ichumath-b5j 6
2024년 2월 2일 7:17 오후확실히 ai랑 기후 두 테마는 관심가져두는게 현명할거같네요
@룡룡-k3b 5
2024년 2월 4일 9:19 오후RE100모르는 사람이 대통령이 됐다는게 제일 문제
@반소남 4
2024년 2월 2일 6:21 오후지금이 아니면 언제합니까라는 말씀에서 다가오는 기후 위기에 지금 모두가 다같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sebasi15 4
2024년 2월 2일 6:43 오후[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평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세바시 강연자분들의 책 중 한 권을 큐레이션하여 책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기간 2/2~2/11 당첨발표 2/12)
@지나가던사람-d1v 4
2024년 2월 2일 6:35 오후기후변화, 환경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현실적으로 개인으로서 할 수 있는게 많이 없고 그 영향력도 미미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ㅜ 뭔가 구심력 있고 강력한 힘으로 강제하는 것이 아닌 이상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을까요 ?
@바쿠-n2o 3
2024년 2월 8일 12:17 오후로 우 카 본....기억해 두세요
@gracelee6588 2
2024년 2월 2일 7:00 오후강연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후변화는 우리의 위기이자 기회네요!! 사회가 중지를 모아 혁신을 바탕으로 우리의 미래를 지켜나가야 할 중요한 시점이네요~!!
@dbkang2986 2
2024년 2월 3일 10:53 오후기후변화 정말 중대한 문제입니다. 지금도 기후변화로 심각한데 지금 커가는 아이들 미래에 태어날 아이들이 살 땐 더 심각해질거같아요 기후위기에 제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거부터 실천하겠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드리미-l2h 1
2024년 2월 2일 10:08 오후강연 잘 들었어요! 점점 심각한 기후위기에 관련하여 다양한 현상들을 지적하고 반성하게 만드는 좋은 시간이라 공감이 많이 가네요. 이제부터 우리도 기후위기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좋겠네요. 스스로 우리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며 앞서가는 노력도 필요하니까요. 앞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함께하길 바라며 응원할게요^^
@soungjae123 1
2024년 2월 4일 9:48 오전구독자 여러분 곧 만나요~^^
@신재윤-x3m 1
2024년 2월 3일 9:52 오전본 강의를 듣고 지금까지 나는 소비할 때 기후를 전혀 생각지도 못했구나 느꼈습니다. 저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앞으로 인식이 바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바뀔 수 있게끔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 많이 등장하고 ai를 활용하는 등 시대 흐름에 맞는 움직임이 나타나길 기대할 뿐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명확한 근거 없이 본인들을 esg기업이라고 소개하는 것처럼 닷컴버블 때와 마찬가지로 지금의 기업 수요가 많이 변화한 것 같습니다. 녹색시장이라는 신시장에서 우리 기업이 인정받고 대기업 중심의 경제가 아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는 때가 되면 참 좋겠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user-tq9ee2mb3t 1
2025년 2월 1일 11:47 오후친환경 응원합니다
@서경훈-t3v 1
2024년 2월 2일 6:05 오후기후위기가 상당히 두드러지고 있는데 위기 대응 능력을 기르는데 있어 기후위기가 오는 것의 속도를 늦추며 지구 전체가 머리를 맞대고 극복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두유한사발 1
2024년 2월 7일 7:42 오후Ccus는 우리나라 기후테크기업 로우카본이 선두죠
@sparrow7198
2024년 2월 20일 12:08 오후탄소중립관련 홍보가 부족한듯
그리고 기후때문에 결혼 애안놓는거 아님
우리사회가 그렇게 만드는거지
@DDaro2025
2024년 2월 3일 1:04 오후그 누구보다 공감하고 지지 합니다
환경은 우릴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연을 거스릴수 없습니다
바람이 물이 공기가 땅이 이제 더이상 이곳에 우릴 거주하지 못한다 말합니다
큰 소리로 큰 변화로 우리에게 말하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무지하고 무책임하여 듣지 못하고 보지 못합니다 설사 듣고 보이더라도 변하지 못합니다 일부분에 그치겠죠
이런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정부가 받아 들이고 변화하야 합니다 그리고 변화시켜가야 합니다
저부터 바뀌겠습니다
쓰레기 버리지 않고 분리수거가 될수있게 포장하고 고쳐쓰고 바꿔쓰겠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살겠습니다
저는 동네 냇가에서 다시 발 담그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제가하는 사업을 부흥시켜 돈이 남는대로 냇가를 정화 하도록 할생각입니다
그리고 산소 마스크를 계획 중입니다
응원해 주세요~^^
@꾸러기-q6b
2024년 2월 2일 7:56 오후친환경
텀블러가 브랜드 되는 세상.
텀블러가 비싸져도 할 말 없는 세상.
@길빛-k2h
2024년 7월 15일 3:57 오후원전예찬론자 각하를 지지하신분이 엉뚱한 소리 하는것 같네요
@stonenglish-kyh
2024년 2월 11일 6:22 오후윤석열 때문입니다? 아.. 아니구나.. 대통령 직속기구.. 앞뒤가 안 맞네요.
@ai_kjh
2024년 2월 4일 10:56 오후선진국도 안하는 분리수거 열심히 하는데 우리나라 열심히 합니다 ㅋ
@TV-ox5yp
2024년 2월 3일 6:47 오전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 세상 사람들의 삭막해지고 험한 세상으로 기울어져 가는 시기에 살리는 방법으로 거듭남에 감사드립니다.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실행의 방법 들 우리 모두가 겪어야 할 미래에 대한 예상을 안내하여 깨어나게 하는 내용들에 박수를 보냅니다. 기후 문제에 대한 말은 모르는 사람은 없는데 몸과 마음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보이지 않는 현상에 죄책감도 들고 미래에 대한 우려에 발만 동동 구르는 자신이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제 76년 살이 에 들어가는 사람도 60 여 년 이전과 현재의 환경이 천지 차이 임을 실감하는 기후에 허탈함도 느껴봅니다. 또랑 에 흘러가는 물을 엎드려서 벌컥벌컥 마시던 시절, 눈이 오면 한 줌 뭉쳐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던 시절, 고드름이 열리면 따서 아이스케키로 먹던 시절, 마스크가 무엇이지도 모르던 시절이 그립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 장수하지 못했지만 약으로 연명하며 지금의 우리들의 삶, 정화 시켜야 먹고 마시는 세상 정신적 고통으로 연장되는 삶이 결국은 행복을 앗아가고 찡그리는 긴 세월을 감내해야 하는 지금, 풍부로 쓰레기가 넘쳐 나는 세상에 기후에 대한 심각한 대응은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아니 생각 자체도 흐려져 마약에 취한 상태라는 생각에 가슴이 무너집니다. 많이 활성화 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여 어리석은 우리 인간들에게 생각과 행동의 변환 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미를 갖고 경청하고 있습니다.
@Hastoreview
2024년 2월 3일 8:24 오전과감한 투자가 필요한데 오히려 뒤로가고 있으니.
@inGODwetrust153
2024년 11월 19일 1:32 오후그런데
정작 기후위기 탄소 수치 원인이 개수작이라는 진실. 기후 냉각화 종말론 장사때도 탄소 수치 상승은 팩트임!
@ecoquest에코퀘스트
2026년 6월 15일 11:44 오후🌿
@sebasi15
2024년 2월 13일 2:17 오후[책이벤트 당첨자] @user-lu1ez2rn2o @TV-ox5yp @flowing_river80
짝짝짝!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2월 20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해외거주자일 경우 당첨자에서 제외됩니다
*당첨메일 발송 시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확인 후 삭제 처리합니다.
@flowing_river80
2024년 2월 3일 6:19 오후세바시 항상 시청하는데 유능하신 분들의 의견 좋아 합니다. 개인적으로 미래방향성,투자 관련 많은 소스를 가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금번 기후관련 영상도 좋은데요 과거 ESG경영 관련기업의 해택, 중요성의 목소리가 요즘은 다시 조용해지는 분위기속에 한국 기업이 선두적으로 미국에 투자중인 내용이 고무적입니다. ESG경영의 거시적인 계획 외 각 개인이 기후 환경 개선에 동참하고 피부로 느낄수 있는 personal plan 과 목표달성을 위한 insentive 제도의 활성화도 정부,기업,민간이 연계되어 실행되며 다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graceoh2434
2024년 6월 23일 3:00 오후❤기후 대응 지금이어야하고 관심도 가져야할때입니다.
좋은강연 감사드립니다.
금융과 경제..정책이 하나되길 바래봅니다.
@yxxoung
2024년 2월 6일 8:24 오후강연을 듣고 기후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소소한 노력이 모여야만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가 지금부터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고 실천해야겠어요. 강연자님의 소중한 메시지에 감사드립니다. ❤
@yy3og7zx7j
2024년 2월 9일 3:29 오후전세계 곳곳에 발생하는 기상이변 탓에 위기를 온몸으로 체감하는 요즘이라
녹색산업의 위대함을 절로 느낄 수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저 캠페인에 참여하여 트랜드가 어떤지 느껴보는 제 자신이
너무나도 부끄러웠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어서
그런지 엄청 기대이상입니다
@F7f7f-b2v
2024년 2월 6일 8:24 오후이제 우리가 개인 차원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그것이 모여서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지금부터라도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서 우리의 미래를 책임지는 노력을 해야겠어요. 강연자님의 소중한 메시지에 감사드립니다. ❤
@수수-p7r6f
2024년 2월 2일 7:41 오후기후위기가 정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데 좋은 강의였습니다
@qx8qm7fv2m
2024년 2월 11일 5:56 오후기후테크를 중심으로 녹색산업에 수십조 달러가 몰려온다니
우리가 소홀히했던 만큼 더 낭느 미래를 위해 소통하며 나눔까지
실천한 결과라고 생각해요 !!!
지구온난화도 그저 세월이 흐르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러한 선입견을 180도 바꿔줘서 매우 유익합니다
@김덕용-p2e
2024년 5월 10일 12:09 오후감사합니다 🎁
@angel.-qy1tq
2024년 2월 6일 8:24 오후개인의 노력이 모여서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란구름-t4u2b
2024년 2월 5일 11:28 오전고1. 중2. 초5 아이들에게 엄마가 읽고 배워서 알려주고싶어요❤❤❤❤❤
@ringsbearer24
2024년 2월 13일 12:34 오전정책과 법이 바껴야 환경문제가 해결. 그러기 위해선 친환경 정책을 추구하는 정치인에게 투표해야.
@jeronimomartinez5087
2024년 2월 6일 12:29 오전원자력에도 돈이 몰릴겁니다 생각보다 중남미에서도 수요가 꽤 있어보입니다. 한국이 수주할일은 없어보이지만
@꾸러기-q6b
2024년 2월 21일 10:40 오후환경 생각하는 게 유난이 아니다.
절대.
@민정-s7g
2024년 2월 4일 5:03 오후우와~~~~
녹색산업에 대해 처음 들어봤어요
저도 변화해야 하는 이유도요
너무 모르는 분야였는데
이제부터라도 관심을 갖어야겠어요
전기요금인상에 이런이유가 있는줄도 모르고 ㅠ 정책탓만 했네요
이렇게 듣지 않았다면 내가 하는 사소한 행동들이 어떤영향을 끼치는지도 모른채 평생 살았을텐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happynowinsam4490
2024년 2월 3일 8:15 오전기후변화를 절실히 체감하는 농부의아내로 김상협 강사님 강의로 한 발 더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알아갑니다.
녹색성장 ㆍ탄소중립 시장에서 기후변화전문가 자격증과 제로웨이스트 자격증을 취득하여 꾸준히 지구를 위하는 것이 나를 위하는 길이라 생각하고 실천해갑니다.
감사합니다 🙇♀️
@레드망고-z5b
2024년 2월 4일 3:50 오후대자연 앞에서 너무 무력한 인간이지만 최대한의 노력이 인류가 죽고 사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해봅니다 사소한 한가지라도 실천 할려는 개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