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구님의 절친 슈퍼개미할배할매님의 의견을 참조하면 비트코인은 유동성 소각장이자 쓰레기이자 가치가 없다고 하셨는데, 미국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였고 메이저투자사들은 비트코인을 모으고 있고 현재 가격은 6천3백만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 이것에 대하여 어찌 생각하십니까!?
지금 190달러 언저리인 테슬라는 여전히 비쌉니다. 바닥이 어디인지 맞추기는 어렵지만 확실한 것은 테슬라는 "자동차" 팔아서 돈버는 회사이고 다른 자동차 회사들보다 5~10배 가량 비싸다는것 입니다. 미래에 자동차를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이 팔수 있게 될것이라는 기대와 자동차 이외에 자율주행이나 로봇으로 추가로 더 큰 돈을 벌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현재의 비싼 주가를 만들었죠.
완전 자율주행이 아닌 주행편의 기술에 소비자들은 큰돈을 쓰지 않을겁니다. 이미 테슬라 FSD옵션채택률이 보여주고 있죠. 테슬라 구매자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테슬라를 사지 자율주행을 기대하고 사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그리고 이 분야를 이해하는 업계 사람들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운전자가 필요없는 자율주행은 최소 10년내에는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에 어머어마하게 큰 돈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지만 그것으로 큰 수익을 내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겁니다.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전기차 전환을 진행해가는 기존 자동차 회사들에게 점차 내주게 될겁니다. 자동차 시장은 주요국가들에서는 이미 포화된 시장이고 기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는 대체 관계이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은 없던 시장이 새로 생겨나는 시장이 아닙니다. 매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시장이고 이런 시장에서는 높은 마진을 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이런 경쟁적인 시장환경으로 인해 가격을 지속적으로 낮추면서 높은 밸류에이션을 만들게 해준 높은 수익성을 계속 해서 잃어가고 있고 이것은 더 지속될것입니다. 특히 비중이 상당히 큰 중국시장에서 더 고전하게 될것입니다.
테슬라의 기업가치는 여전히 비싸고 미래에 대한 전망도 반전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적어도 24년 상반기 내에는 달라질것 같지 않습니다.
@user-fj1ud7nr6m 24
2024년 2월 09일 19:20눈 말 행동이 일치안하는사람
윤 석 열
@sychoi2005 14
2024년 2월 09일 19:22주식을 어떻게 하면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건지...
@garlinghousebrad4942 6
2024년 2월 09일 19:02전인구님의 절친 슈퍼개미할배할매님의 의견을 참조하면 비트코인은 유동성 소각장이자 쓰레기이자 가치가 없다고 하셨는데, 미국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였고 메이저투자사들은 비트코인을 모으고 있고 현재 가격은 6천3백만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 이것에 대하여 어찌 생각하십니까!?
@user-vg9mr8fu7t 5
2024년 2월 09일 18:53전반꿀
@tingga5661 5
2024년 2월 09일 18:51일등
@user-oh3rv6kq4t 4
2024년 2월 09일 22:33지금 190달러 언저리인 테슬라는 여전히 비쌉니다. 바닥이 어디인지 맞추기는 어렵지만 확실한 것은 테슬라는 "자동차" 팔아서 돈버는 회사이고 다른 자동차 회사들보다 5~10배 가량 비싸다는것 입니다. 미래에 자동차를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이 팔수 있게 될것이라는 기대와 자동차 이외에 자율주행이나 로봇으로 추가로 더 큰 돈을 벌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현재의 비싼 주가를 만들었죠.
완전 자율주행이 아닌 주행편의 기술에 소비자들은 큰돈을 쓰지 않을겁니다. 이미 테슬라 FSD옵션채택률이 보여주고 있죠. 테슬라 구매자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테슬라를 사지 자율주행을 기대하고 사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그리고 이 분야를 이해하는 업계 사람들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운전자가 필요없는 자율주행은 최소 10년내에는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에 어머어마하게 큰 돈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지만 그것으로 큰 수익을 내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겁니다.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전기차 전환을 진행해가는 기존 자동차 회사들에게 점차 내주게 될겁니다. 자동차 시장은 주요국가들에서는 이미 포화된 시장이고 기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는 대체 관계이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은 없던 시장이 새로 생겨나는 시장이 아닙니다. 매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시장이고 이런 시장에서는 높은 마진을 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이런 경쟁적인 시장환경으로 인해 가격을 지속적으로 낮추면서 높은 밸류에이션을 만들게 해준 높은 수익성을 계속 해서 잃어가고 있고 이것은 더 지속될것입니다. 특히 비중이 상당히 큰 중국시장에서 더 고전하게 될것입니다.
테슬라의 기업가치는 여전히 비싸고 미래에 대한 전망도 반전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적어도 24년 상반기 내에는 달라질것 같지 않습니다.
@atabyo 4
2024년 2월 09일 19:29200만 구독자 축하드려요!!!
@user-ob6pj3rd8q 4
2024년 2월 09일 19:15좋아하는 두분
잘 들었습니다.
@b-skl1578 1
2024년 2월 09일 22:28200만🎉
@otyjk4807
2024년 2월 10일 00:12* Tesla 3년내 2000달러 도달 할수도 있음 by 캐시우드 : Ai FSD Ev car, 휴머노이드로봇, 4680 battery, sustainable energy 메가팩, 리튬 정체, 슈퍼차저, robot taxi, 5년내 년1000만대 이상 Ev생산..etc
@SOL1000dollar
2024년 2월 10일 00:03쏠라나 100만원 가즈아~~ 🔥
같이 가즈아 ~~~~ 떡상 가즈아 🔥
@user-tj7lx3fm7s
2024년 2월 09일 20:32드디어 200만..🤗🎉👏👏👏
@lucky_tv
2024년 2월 09일 23:13🌟 『전인구 소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_IYeGNGWr9c?si=zoCoX5wg2lZOBG-K
👉 2부. https://youtu.be/3t2eUyuPdq8?si=c77fQ6sV6lF-RlgC
👉 3부. https://youtu.be/qgeHtq4tpsg?si=jr0pz0JhmoyTMx7m
👉 4부. https://youtu.be/CPYeGO2_Tzo?si=Kl8-PD5EQR6ME4Au
📚 김작가 『머니 트렌드 2024』 도서 구매
👉 https://zrr.kr/IB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