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3:58 용클님들의 시나리오 사례 소개 ~7:20 시나리오를 매일 예측하고 계속 수정하라 ~8:40 뉴러너가 되라(새로운 분야 공부 강조) ~10:40 인디펜던트워커가 되라(독립적 일 가능 시스템) ~13:42 마무리 ->골든타임이 남아있다 백신 나올때까지, 이것을 지속하라 ->무질서에서 질서가 잡힐때까지가 기회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시나리오 매일 예측 매일 수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닥칠 포스트 코로나 시대 53가지 변화] 1. 오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습관화 생활화 2. Offline(자동화), Online(비접촉비대면비지니스확대) 3. 각종 모임 및 행사 축소 또는 취소 4. 다른 지역 또는 인종에 대한 편견 및 차별 확대 5. 단체 여행 및 이동 감소 6. 자택 근무 확대 (대형 오피스 프리) - 능력중심평가 7. 화상을 통한 회의, 면접 및 교육 확대 8. SNS 및 메신저, 유튜브 이용 및 활동 확대, 다양화 9. 직접 접촉 스포츠 및 단체 스포츠 활동 축소 10. 아파트에서 단독 또는 전원주택으로 거주 형태 변화 11. 특정 인구 과밀 지역 및 도시 집중화 문제 완화 12. 가정 생활시간 확대로 주택 구조 및 형태 변화 13. 홈인테리어 시장 확장 (운동방, 영화방, 사무방 등) 14. 사회 생활 결핍에 따른 반려동물 시장 확대 15. 음주 및 식사 문화 변경 - 술돌리기 및 술잔을 부딪치는 활동 자제 - 가정에서도 개인 식판 또는 접시에 통해 식사 16. 현금 및 카드 사용 축소 전자자동결제 시스템 확대 17. 버튼이나 지문 인식 축소, 음성이나 홍체 인식 확대 18. 가상 현실(아바타) 및 홀로그램 사용 확대 19. 상가크기는 작아지고 주택(방이 많아짐)크기는커짐 20. 대중교통 이용 축소 자가용 이용 확대 21. 드라이브스루이용확대(커피,약국,식당,민원 등) 22. 야외, Shelter 또는 개인 캡슐 안에서 시험 실시 23. 온라인 선거 활동 및 투표 확대 24. 군인 축소, 원격 조종 무인 로봇 군력 확대 25. 불안정한 생활과 변화에 우울증 환자 증가 26. 결혼 및 인구 감소 문제 심화 27. 공공놀이터, 놀이공원, 동물원 등 어린이 시설 제한 28. 가정 요리에 필요한 기구, 가전제품, 도구 수요 확대 29. 공중파 연예인 감소, 인터넷 개인 방송 연예인 증가 30. 지구 온난화 완화, 동물 개체수 증가 31. 기내 이코노미석 사라지고 비지니스석 형태로 변경 32. 인프라 지역 보다는 전망이 좋은 지역 거주 선호 33. 투잡 쓰리잡 경제 활동 인구 증가 34. 관광 도시 및 관광지 인구 및 방문자 감소 35. 출국 및 입국시 의료 검진 의무화 36. 자급자족 확대(개인:이발,요리,수리/국가:생산,식량) 37. 교육개편(학년구분없음,과목다양및선택,학교통합) 38. 값비싼 항공료 및 (가족단위) 소규모 관광 산업 39. 가정용 사무기기(복사, 스캔, 팩스 등) 판매 증가 40. 불필요한 소비 문제에 따른 자본주의에 대한 의문 41. 홈케어: 개인용 의료 측정 및 건강 관리 기구 구비 42. 마스크 및 장갑이 필수 엑세서리로서 패션화 43. 일반 사회 범죄율 감소 사이버 범죄 및 고소율 증가 44. 환경 및 동물 보호 운동 확산 45. 게임 개발 및 시장 확대 46. 건강 식품 및 간편식 구매 증가 47. 전기 수요 감소 (특히 공공 및 산업용) 48. 이발 기계 및 가발 사용 증가 49. 화장품, 선크림등 외출용품 수요 감소 50. 속옷 및 명품 소비 감소 51. 원격서비스증가(각종기기, 주택 유지관리, 의료 등) 52. CCTV 및 보안 시스템 설치 증가 53. 능력 위주 채용(학벌,인종,나이,성별 등 제약 축소)
영어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용클씨클 함께 들으면서 공부방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어요. 첫주차에 용클듣고 매주 월요일 부모님께 드리는 영상을 올려보자 생각했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모집과 학부모설명회를 해야할 상반기에 코로나 사태로 휴업을 하고 나니 많이 다운되는게 사실이지만 미경님 덕분에 방향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소수정예 프레임을 그대로 고수하고 집에서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컨텐츠를 인스타를 통해 알리고, 공부방운영도 계속 유지하고 싶습니다. 막상 영상을 올리고 나니, 정말 공부할게 많다는게 실감이 났어요. 아이들만 잘 가르치면 된다는 생각에서 이제는 말하기, 글쓰기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바로바로 실전으로 향상시켜보려 합니다. 인스타 습득도 계속되야하구요. 영어교육에 대한 연구 또한 깊어져야겠단 생각도 듭니다. 계속해서 시나리오 수정하고 실행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경쌤님. 오늘도 쥐나는 머리를 뜯어가며 유튜브를 열었더니 새로운 영상이 올라와 클릭을 하고 작업할 파일을 열었는데 갑자기 미경쌤이 저의 시나리오를 읽는걸 들었어요. 뭐지? 하고 눈이 뚫어져라 쳐다보고 듣고 또 듣고 제 귀를 의심했었지요. 횡설수설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경쌤님 말씀대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건 더 많이 어려울 거 같아요. 오늘 올려주신 말씀들을 통해서 또 이 혼란의 무질서 속에서 질서를 찾아보도록 애써봅니다. 고맙습니다. 눈물이 그렁그렁하며 말씀들을 귀담아 듣고 있는데 꼬맹이 둘이 놀다가 장난치며 달려와서 눈물이 쏙 들어갔습니다. 이게 현실이지만... (독박육아는 쉽지 않네요.) 노력해보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 아마도 전 이 시기를 좋은 기회로 잘 이겨낼 거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마음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출첵합니다. ^^ 아침 6시에 일어나 신랑 간단히 아침챙겨주고 출근시키고~~ 뜨기힘든눈 치켜뜨고 월요일을 또 시작했답니다. 월요일~ 남편은 직장을가고 저는 미경쌤과 공부하는 유투브대학 강의들으러 학교가는날입니다. 주부라 매일 집에 있지만 주말이 생기고 할꺼리가 생겨 매일 책보고 신문보고 일정이 바쁘답니다. 감사해요. 요즘의 열정을 선물해주신 김미경 선생님♥
시나리오는 학자님 말씀처럼 한번에 뚝딱!이 안되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매번 쓰고 지우며 다듬었는데 그리 하는것이 오늘 영상으로 확인했네요^^;; 막연했던 무질서 속에 한줄기 빛을 찾아가고 있는중입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소서~♡ 용클씨클!!!
그간 밀린 다이어리까지 함께 올립니다.^^메모장에 적은 것을 옮겨놓느라 존댓말로 적지 못했습니다.-_ㅠ양해 부탁드립니다.^^[3주]S: 의지, 꾸준함W: 새로운 시도를 할 때 걱정이 많고 겁이 많다.A: 회사를 다니면서 미술치료를 공부하며 미술치료사로서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T: 생활비를 목표만큼 줄이지 못해서 나가는 지출금액이 좀 있다. 긴축재정이 필요하다.[4주]U: 비대면의 미술치료 시장이 열리고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다. 사람들은 상담을 스마트폰이나 화상채팅, 어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한다. 온라인 수요에 맞춰서 꼭 풀타임용 오프라인 공간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여공간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을 것 같다. S: 오프라인으로 상담이 진행되면 공간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주어야 한다. 음식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하듯이 친환경 성분의 자제를 사용했음을 명시한다거나 방역에 철저한 공간에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D: 미술치료사로서의 나를 알리는 SNS 공간을 운영한다. 전문성을 알릴 수 있도록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거나 필요하다면 유튜브에 심리학 강의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화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지 공부한다. 온라인 상담료에 대한 적정한 가격대에 대해서 고민한다. [5주]1. 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2. 뉴러너가 되기3.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기 * 앞으로를 위해서 지금 내가 실행하고 있는 것 *지금 직장에 올해 말까지 계약직으로 있기 때문에 내년 이후는 기약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 뭐라도 준비를 하기 위해서 1월에 유튜브대학에 등록을 했고, 2월부터는 미라클모닝을 시작했다. 유튜브대학 칼럼쓰기 과제를 하면서 나 자신을 들여다보았고, 내가 잘하고 열심히 할 수 있는 일이 미술치료사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정보를 찾던 중에 미술치료대학원 과정이 아닌 현실적으로 나에게 더 적합한 미술치료사 자격증에 대해 알게 되었다. 민간에 많이 있는 단기 속성으로 딸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라 수료시간이 1000시간에 달하는, 대학원 만큼의 수련시간을 요하는 자격증이었다. 그래서 3월부터는 그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미술치료학교에 등록해서 새벽(미라클모닝)과 주말을 이용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자꾸 공부하다보니 배우고 싶은게 너무 많아져서 CIO과정까지 등록하고 나니^^; 동시에 3가지, 4가지 과정에 신청이 되어있었다. 일하랴 육아하랴 공부하랴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은 무리가 있어서 조금씩 비중을 달리하고 속도를 천천히 하면서 공부하고 있다. 마음이야 배우고 싶은 것들에만 집중해서 속도내서 공부하고 싶지만, 일단 직장에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티면서 공부비용도 벌고, 미래를 위한 씨드머니도 모은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다. 세상의 많은 부분은 4차산업으로 인해 변화하겠지만 그 안에서 인간의 심리, 감정, 정서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빅데이터, AI, 기계가 어루만지지 못하는 인간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미술치료사가 되기 위해 지금 부지런히 달릴 계획이다. 유튜브대학이 아니었다면 지금 이렇게 실행하는 단계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다. 너무나도 고맙고 감사한 유튜브대학이다.^^
학장님 안녕하세요 어제 처음 유튜브 대학에 등록을 했습니다. 새벽기상을 하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로 다시 돌아가서 다 보고 왔어요. 먼저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것을 같이 하고 나눠주시고 힘을 주셔서요... 저는 지난 회차 용클 영상을 보면서 자기평가 단계가 너무나도 힘들고 아팠습니다. 2017년에 영어강사들을 위한 책을 냈습니다. 영어 공부법에 대한 책이 아니라서 타겟이 좁은 건 알고 썼고, 따로 홍보를 할 생각조차 못했어요. 그런 건 특별히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요.. 책이 출간되기 일주일 전에 셋째 아이를 출산했고 저는 세 아이 육아를 하며 갈피를 못 잡고 책은 그대로 '2017년에 출간 된 책'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게 되었어요. 기회를 만들지 못했지요.. 남편과 저는 아이는 엄마가 키워야 한다는 생각에 아이들을 끼고 키웠습니다. 생활비가 부족하면 빚을 좀 내서라도 '이 시간만 견디자..' 했어요. 그런데 빚만 점점 쌓이지 뭐예요.. 중간에 남편이 이직을 하게 되었고 공백기가 생기면서 빚은 더 불어났습니다. 올해 셋째 아이까지 어린이집을 보내도 괜찮은 나이가 되어서 신청을 했고 입학 확정을 받았어요. 그런데 코로나 사태가 터졌고 세 아이들 모두 집에 있게 되면서 저는 더 발이 묶여 버렸습니다.. 그런데요... 그런데 말이죠 선생님... 넷째 아이가 생긴 거예요... 낳느냐 마느냐의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통장 잔고는 없고 빚만 늘어나는 상황이...너무 답답한거있죠.. 그리고 돌아보니 제가 아이 키우랴 틈틈이 영어수업 나가랴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요.. 그냥 제 몸 힘들게만 열심히 살았더라구요.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는 모르고 그냥 우리끼리만 으쌰으쌰 하면서 열심히 살았더라구요.. 글쓰기를 좋아해서 수필가로도 등단을 했지만 급변하는 세상에서 수필쓰기는 그럴싸한 '취미'로 전락 해 버리기 일보직전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세 아이들과 눈을 떴는데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안고 펑펑 울었어요. "엄마가 너희들을 잘 못 키우면 어떡하지..?" 하면서요... 정말 겁이 났습니다. 이제 넷째 아이도 태어나는데 신용불량자가 되고 집에는 차압이 들어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무서웠어요. 이틀을 울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고개를 들었어요. 저에게는 가진 지식이 있더라구요.. 그걸 활용하는 걸 너무 몰랐을 뿐이었어요. 다시 힘을 내고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를 하던 중에 유튜브 대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반성합니다. 선생님도 이렇게 끊임없이 새로운 걸 공부하고 세상의 변화를 따라가려 노력에 노력을 하시는데 저는 머리로 생각만 잔뜩 했을 뿐 '그냥 하는' 실행을 못하고 집안 경제를 이꼴로 만들었습니다. 정말 창피하고.. 부정하고 싶지만.. 이렇게 인정하고 나니 제가 무엇을 해야 할 지 조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두려워 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고 무조건 실행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시나리오 영상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하고 구체적인 시나리오 써서 다시 올릴게요. 저 정말 이런 댓글도 처음 달아봐요. 그런데 선생님께 선언하고 나면 이걸 지키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하게 될 거 같아서 이렇게 길게 씁니다. 유튜브대학 등록하니 그 등록만으로도 많은 게 바뀌는 기분이예요. 앞으로 공부 열심히 하면서 제 컨텐츠 열심히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용클!! 화이팅!! (입덧이 너무 힘들어요...ㅠㅠ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화이팅 합니다!!)
출석했습니다 지난주까지는 시나리오가 잘 잡히지 않았는데 주중에 새로운 계획이 생기면서 이제는 오늘 말씀해주신것을 포함해서 시나리오 작성이 가능해졌어요 은퇴후, 자기만족에 국한해서 해오던 활동이 이제는 정말 시나리오가 되어 좀더 확장된 계획을 실행으로 옮겨 보려 합니다..계속 수정 하다보면 스스로를 최면을 걸게 되어 결국은 안 할수밖에 없는 상태가 되지 않을까하는 믿음도 생깁니다
출석합니다~ 4주차쯤되니 상황에 익숙해지기도하고 좀 늘어지고 있었는데 알람 울리니 정말 용수철처럼 띠용하고 침대를 박차고 일어났어요 이제 습관이 어느정도 됐는지 네시반에 일어나는게 어렵지 않아졌네요 신기합니다. 1주차부터 꾸준히 따라가고있는데 아직은 뜬구름 잡는것같지만 이시간들이 모여 길이 보이겠지요? 믿음을 가지고 오늘 하루도, 일주일도 또 정성스럽게 살아보겠습니다! 용클용클 화이팅!
늦게나마 출첵합니다 ㅎㅎㅎ 저는 오늘부터 5시 기상을 시작합니다. 다른 구독자분들에 비해 많이 늦었죠 ㅠㅠ 현재시간 7시 30분인데 좀 졸리긴 한데 오늘 하루 잘 버텨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부엉이 과라 늦게자고 늦게 일어났는데 40년간의 그 습관이 고쳐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평생 안고갈 습관이라 생각하고 꼭 해보려구요. 이것이 저의 시나리오 중 첫번째 행동입니다. 행복한 결말에 대한 추상적인 시나리오는 만들었는데 그것을 위해 오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새벽공부를 통해 하나하나 행동할 것이 늘어나고 수정할 것들이 생기겠지요. 미경쌤 동영상 매일 보면서 힘내서 꼭 하겠습니다^^ 오늘 새벽엔 책도 50페이지 정도 읽고 메모도 하며 블로그에 독서감상문을 올릴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머릿속에만 있던 가계부도 정리하며 생활비 정리도 했구요. 내일도 역시 이것들을 하고 신문까지 볼 예정입니다. 다음주엔 오늘 했던 행동들을 얼마나 지켰는지, 무엇들 더 했는지도 말씀 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오늘 하루는 벌써 피곤하지만 마음만은 개운하고 뿌듯하게 시작합니다. 늘 감사드려요^^
출석체크 합니다🖐🏻 1주차를 이제서야 시작하지만, 바로 다이어리 첫 페이지를 쓰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단계라 너무 막막하고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해외에서 비자 준비하며 일하다가 코로나사태로 비자도 일시적 발급중지에 일하던곳에서도 돌아가달라고 통보받아서 2주 자가격리를 잘 이겨냈습니다. 격리하는동안 사실 24시간씩 2주의 시간이면 굉장히 무궁무진한것들을 이뤄낼 수 있었을텐데 급심한 스트레스와 나태에 늪에 빠져 정말 먹고자기만 해서 얻은건 확찐급찐 제 모습과 자존감이 낮아져 자책하던 중, 이제라도 용클에 들어오게되어 희망적입니다. 선생님의 진심이 가슴깊이 전해져서 저도 다시 마음 가다듬고 위기를 기회로 삼고 6주간 열심히 참여해보겠습니다.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큰 위안이 되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학장님~ 오늘도 정신 바짝 나게하는 용클이었어요 ! 3,4주차 숙제를 오늘 마쳐서 여기다 또 올립니다^^
저번주 용클을 보고 마인드 맵 작성 해 본 후 일주일 내내 생각했는데 아직은 마구잡이의 생각들이지만 그냥 써 봅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에서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치화 해서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나는 오랫동안 고민해 봐도, 나의 목표라는 것은 수치화 하기가 힘들었다. 돈은 많이 벌면 물론 좋겠지만, 그것이 나에게는 목표가 될 수 없는것이, 지금 현재의 수준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빨리 배우는 편이지만 여러가지 기술도 있고, 영어도 어느정도 자유로워서 내가 부단히, 열심히만 한다면 남들이 말하는 ‘성공’ 이라는 것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데,
다만 나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은 (weekness) 바로 정신적인 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끈기가 없다거나, 부지런 하지 않아서 그런것은 아닌 듯 하고,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금방 마음이 무너진다던가, 원인도 불분명한 두려움이 생기는 그런 약한 마음 때문이다.
대부분은 부모님 부터 시작해 사람과의 관계에서 겪었던 상흔이 남아서 세상에 대한 일그러진 편견이 생겨서 그렇다는 결론이 났는데, 지난 2년간 영국 생활을 하면서, 또 틈나면 했던 유럽 전역으로의 여행을 통해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겪는 과정에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래서 큰 깨달음을 얻었다. 나의 시나리오는 거기서 부터 출발한다.
우리모두는 다르지만, 결국은 다 같은 사람이라는 것.
국적과 문화적 배경에 상관없이 나와같이, 편견으로 세상을 보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래서 나를 치유하면서 전세계인을 치유하겠다는 나만의 황당무계한 시나리오를 이제 쓰기 시작하려고 한다.
내가 밤을 새며 해도 즐거운 그런 일들, 과거에 비하면 크지 않은 금액으로 뭐든 클릭 한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대량생산의 시대에 내 손으로, 혹은 다른 ‘사람’ 의 손으로 정성을 다해 만드는 그런 물건, 음식의 가치들을 알리고, 그 과정이 나를 즐거움과 행복으로 이끌었던 것 처럼 최대한의 사람들에게 그런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
그 숫자가 천명이던, 천만명이던 상관없이, 수치화된 목표 없이도 그 하나하나의 작은 성공에 기뻐하면서 또는 좌절하면서 이루어 질 때 까지 부단히, 용클을 하는 지금부터 가고 있다.
앞으로 8년 후, 2028 년이 나의 가장 큰 도약의 티핑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아직은 엉망인 ^^ 시나리오 초안을 마무리 합니다.
처음엔 잘 살아오던 일상이 있었는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함을 인정하기까지 시간과 마음을 좀 써야 했었는데 언니 채널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두운 터널안에서 눈가리고 불안한 마음으로 걷는것만 같았고 이렇게 걸으면 정말 되는건지도 감이 안잡혔는데 정말 그렇게라도 포기 안하고 걷다보니 잠깐잠깐 반딧불이 불 비추어주듯 그 안에서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고 그거 하나하나 잡아다 한발 한발 내 딛으니 가야 하는길의 형상과 사이즈가... 아직은 보이는건 아니지만 감으로 와 닿는..... 느낌... 힘내고 갑니다. 모두 힘내세요.
먼저 저에게 열정이라는 불씨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 러브미다이어트 영상들을 역주행하면서 "그래 내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다. 평생 요요 없는 다이어트 다시 시작해보자!" 결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것으로 저의 퍼스널브랜딩화 시켜 사업을 구상해보자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용클, 씨클을 하면서 요즘 이것 저것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따라가기도 힘들지만 늦더라도 포기만 하지 않고 채워가면 언제가는 목표에 도착할꺼라 믿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선생님 강의 너무 유익합니다. 저도 저의 연구실이 있어요. 서재하고 겸해져 있는데요. 그 방엔 아무도 못들어오는 저만의 공간입니다. 그 방엔 열쇠를 열고 들어갈때의 그 희열!!! 말로다 표현할수 없는 자부심이랄까 그런게 있어요. 처음엔 그냥 오픈해이 놓았는데 생각해보니 아니더라고요. 저도 저만의 공간이 꼭 필요하다는걸 많이 느끼고 저만의 보물섬을 하나 가지고 나니 세상을 다 얻은듯이 많이 행복했어요. 이 공간에 저의 미래가 많이 있다고 봐야죠. 선생님 강의 노트를 하나 만들어서 시간 날때마다 필기하면서 봅니다. 제 인생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지금 코로나로 어디 가기도 무서운데 어디 시간 맟춰서 않가고 이렇게 유투브로 강의를 들을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저는 좀 시간이 넉넉치 않은데 이런 유투브 강의가 저에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너무 감사하고 고맙읍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저 역시 강사인데요, 세 아들 육아를 하다가 작년부터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의지와 열정이 생겨 3-4년만에 다시 강의를 할 기회가 생겼는데, 코로나 터졌지요~ㅠㅠ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위기를 기회라고 생각하고 독서와 여러가지 자격증도 공부해오면서 자격증도 땄고요, 최근래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이러다 말겠지가 아니라 팬데믹 이후의 삶은 많은 변화가 있을거라는 일침에 더없이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가장 필요한 순간에 선생님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구요, 꼭 한번 만나뵙고 싶어서 유튜브대학에 등록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합니다~~
@s2.147 42
2020년 5월 04일 06:3010개월의 무직 생활을 마감하고
오늘 첫 출근 합니다.
그런데 기분이 덤덤해요.
아무쪼록 이 기회를 꼭 살려서
열심히 살겠습니다.
@elsugar_life 30
2020년 5월 04일 08:53[요약]
~3:58 용클님들의 시나리오 사례 소개
~7:20 시나리오를 매일 예측하고 계속 수정하라
~8:40 뉴러너가 되라(새로운 분야 공부 강조)
~10:40 인디펜던트워커가 되라(독립적 일 가능 시스템)
~13:42 마무리
->골든타임이 남아있다 백신 나올때까지, 이것을 지속하라
->무질서에서 질서가 잡힐때까지가 기회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오늘도 큰 가르침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THE NZ TV 26
2020년 5월 04일 07:08시나리오 매일 예측 매일 수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닥칠 포스트 코로나 시대 53가지 변화]
1. 오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습관화 생활화
2. Offline(자동화), Online(비접촉비대면비지니스확대)
3. 각종 모임 및 행사 축소 또는 취소
4. 다른 지역 또는 인종에 대한 편견 및 차별 확대
5. 단체 여행 및 이동 감소
6. 자택 근무 확대 (대형 오피스 프리) - 능력중심평가
7. 화상을 통한 회의, 면접 및 교육 확대
8. SNS 및 메신저, 유튜브 이용 및 활동 확대, 다양화
9. 직접 접촉 스포츠 및 단체 스포츠 활동 축소
10. 아파트에서 단독 또는 전원주택으로 거주 형태 변화
11. 특정 인구 과밀 지역 및 도시 집중화 문제 완화
12. 가정 생활시간 확대로 주택 구조 및 형태 변화
13. 홈인테리어 시장 확장 (운동방, 영화방, 사무방 등)
14. 사회 생활 결핍에 따른 반려동물 시장 확대
15. 음주 및 식사 문화 변경
- 술돌리기 및 술잔을 부딪치는 활동 자제
- 가정에서도 개인 식판 또는 접시에 통해 식사
16. 현금 및 카드 사용 축소 전자자동결제 시스템 확대
17. 버튼이나 지문 인식 축소, 음성이나 홍체 인식 확대
18. 가상 현실(아바타) 및 홀로그램 사용 확대
19. 상가크기는 작아지고 주택(방이 많아짐)크기는커짐
20. 대중교통 이용 축소 자가용 이용 확대
21. 드라이브스루이용확대(커피,약국,식당,민원 등)
22. 야외, Shelter 또는 개인 캡슐 안에서 시험 실시
23. 온라인 선거 활동 및 투표 확대
24. 군인 축소, 원격 조종 무인 로봇 군력 확대
25. 불안정한 생활과 변화에 우울증 환자 증가
26. 결혼 및 인구 감소 문제 심화
27. 공공놀이터, 놀이공원, 동물원 등 어린이 시설 제한
28. 가정 요리에 필요한 기구, 가전제품, 도구 수요 확대
29. 공중파 연예인 감소, 인터넷 개인 방송 연예인 증가
30. 지구 온난화 완화, 동물 개체수 증가
31. 기내 이코노미석 사라지고 비지니스석 형태로 변경
32. 인프라 지역 보다는 전망이 좋은 지역 거주 선호
33. 투잡 쓰리잡 경제 활동 인구 증가
34. 관광 도시 및 관광지 인구 및 방문자 감소
35. 출국 및 입국시 의료 검진 의무화
36. 자급자족 확대(개인:이발,요리,수리/국가:생산,식량)
37. 교육개편(학년구분없음,과목다양및선택,학교통합)
38. 값비싼 항공료 및 (가족단위) 소규모 관광 산업
39. 가정용 사무기기(복사, 스캔, 팩스 등) 판매 증가
40. 불필요한 소비 문제에 따른 자본주의에 대한 의문
41. 홈케어: 개인용 의료 측정 및 건강 관리 기구 구비
42. 마스크 및 장갑이 필수 엑세서리로서 패션화
43. 일반 사회 범죄율 감소 사이버 범죄 및 고소율 증가
44. 환경 및 동물 보호 운동 확산
45. 게임 개발 및 시장 확대
46. 건강 식품 및 간편식 구매 증가
47. 전기 수요 감소 (특히 공공 및 산업용)
48. 이발 기계 및 가발 사용 증가
49. 화장품, 선크림등 외출용품 수요 감소
50. 속옷 및 명품 소비 감소
51. 원격서비스증가(각종기기, 주택 유지관리, 의료 등)
52. CCTV 및 보안 시스템 설치 증가
53. 능력 위주 채용(학벌,인종,나이,성별 등 제약 축소)
스마트서포터, 연대언니의 꿀팁 19
2020년 5월 04일 06:30[요약]
0:09 무질서→질서: 기회 존재
4:22 시나리오 실행 필수단계
(1) 단서를 찾아 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
(2) 뉴러너가 되라(Next를 공부)
(3)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라
김은영 17
2020년 5월 04일 06:12코딩..같이하고싶어요 유튜브대학에과목넣어주셔요~같이배우고싶어용♡
@넝쿨-v2k 17
2020년 5월 04일 07:401.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
2.New Runner가 되기(새로운 주
자)
3.independent work 되기
(독립적인 일)
적어보니 이해가 됩니다.
마음이 바빠지는 느낌입니다~^^
Audrey 16
2020년 5월 04일 06:24영어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용클씨클 함께 들으면서 공부방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어요. 첫주차에 용클듣고 매주 월요일 부모님께 드리는 영상을 올려보자 생각했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모집과 학부모설명회를 해야할 상반기에 코로나 사태로 휴업을 하고 나니 많이 다운되는게 사실이지만 미경님 덕분에 방향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소수정예 프레임을 그대로 고수하고 집에서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컨텐츠를 인스타를 통해 알리고, 공부방운영도 계속 유지하고 싶습니다. 막상 영상을 올리고 나니, 정말 공부할게 많다는게 실감이 났어요. 아이들만 잘 가르치면 된다는 생각에서 이제는 말하기, 글쓰기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바로바로 실전으로 향상시켜보려 합니다. 인스타 습득도 계속되야하구요. 영어교육에 대한 연구 또한 깊어져야겠단 생각도 듭니다. 계속해서 시나리오 수정하고 실행하겠습니다.
@kpsfineart-DreamingBearStudio 13
2020년 5월 04일 08:38안녕하세요. 미경쌤님. 오늘도 쥐나는 머리를 뜯어가며 유튜브를 열었더니 새로운 영상이 올라와 클릭을 하고 작업할 파일을 열었는데 갑자기 미경쌤이 저의 시나리오를 읽는걸 들었어요. 뭐지? 하고 눈이 뚫어져라 쳐다보고 듣고 또 듣고 제 귀를 의심했었지요. 횡설수설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경쌤님 말씀대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건 더 많이 어려울 거 같아요. 오늘 올려주신 말씀들을 통해서 또 이 혼란의 무질서 속에서 질서를 찾아보도록 애써봅니다. 고맙습니다. 눈물이 그렁그렁하며 말씀들을 귀담아 듣고 있는데 꼬맹이 둘이 놀다가 장난치며 달려와서 눈물이 쏙 들어갔습니다. 이게 현실이지만... (독박육아는 쉽지 않네요.) 노력해보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 아마도 전 이 시기를 좋은 기회로 잘 이겨낼 거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마음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yuncharacter5546 9
2020년 5월 04일 08:03혼돈의시대에 준비하라는 말씀 감사합니다
주부들도 뭔가 할 수있는 희망주시니 힘이납니다~^^🥰🥰
다올책사랑방작은도서관 9
2020년 5월 04일 07:12와우 다들 일찍 일어나 함께
공부하는 여러분들 참 멋지다는
생각과, 각자의 시나리오 작성한거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
@LindsayKim-pe5dy 8
2020년 5월 04일 08:12기회는 예측이아니라 행동에서 나온다... 정말 뼈때리는 말이네요!
@meitsme9137 7
2020년 5월 04일 07:52출첵합니다. ^^ 아침 6시에 일어나 신랑 간단히 아침챙겨주고 출근시키고~~ 뜨기힘든눈 치켜뜨고 월요일을 또 시작했답니다. 월요일~ 남편은 직장을가고 저는 미경쌤과 공부하는 유투브대학 강의들으러 학교가는날입니다.
주부라 매일 집에 있지만 주말이 생기고 할꺼리가 생겨 매일 책보고 신문보고 일정이 바쁘답니다.
감사해요. 요즘의 열정을 선물해주신 김미경 선생님♥
@tvlife9454 7
2020년 5월 04일 09:04매일 수정하고 매일 매일 습관화가 되고 기회를 잡을 수 있네요. 염상을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넷양_crochet 7
2020년 5월 04일 08:22출석합니다. 요즘 새로운 방식을 배우고 익히느라 사실 1분 1초가 빠듯하네요.
저도 이미 1월부터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바꿔나가고 있었어요.
다시 찾아봐야겠어요.어딘가에 숨어있는 기회를요.
감사합니다.
@새벽5시에일어나 7
2020년 5월 04일 07:28오늘도 출석합니다 시나리오를 만들고 블로그에도 올렸어요 ^^
시나리오는 100일정도 계속 고치고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이는 것 같아요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인스타랑 블로그도 그 과정에서 천천히 하고 있구요 매일 한시간 이상씩 공부 중입니다
Esther 7
2020년 5월 04일 06:005주차 출첵합니다~^^!!
@MKTV 7
2020년 5월 05일 11:17💖💖💖불황극복 다이어리 댓글 이벤트💖💖💖
✔ 댓글로 출석 및 여러분들의 다이어리를 써주세요 ^^
ex. 00주차 출석체크합니다.
[나의 다이어리 내용]
✔ 감동적인 댓글, 독보적인 아이디어를 적어주신 분들에게는 매주 다섯 분을 뽑아서 선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불황극복 다이어리는 4월 6일(월)부터 5월 11일(월)까지 총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고정댓글 / 개인답글 or 커뮤니티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프로필 사진을 용클로 바꿔주세요. 용클뱃지를 캡쳐해서 프로필 사진을 바꿔주세요. 요옆에 바뀐거 보이죠? 저처럼 하시면 되요.
맘스터디tv 6
2020년 5월 04일 06:02용클 출첵~~♡♡♡
미경샘과 용클님과 즐겁게 한 주 시작해요
@전매례 6
2020년 5월 04일 06:55안녕하세요,
요즘 mk대학에서 너무많은 것을 주셔서
차곷차곡 실행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실행하며 하루하루가 일하는것보다
바쁠때가 있어 하루가 참 의미있는 날입니다
준비하고 또 배우고 또 생각하고 부족한나를 열심히 끌어올리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굿포니ponystories 6
2020년 5월 04일 06:00출석합니다~
동온하이 6
2020년 5월 04일 06:00출첵합니다~ 오늘도 용클!!!
Yong Lee 6
2020년 5월 04일 06:02출석합니다 ~
Grace Park 5
2020년 5월 04일 06:01오늘도 어김없이 출석합니다~!!^^
@TV-gr3me 5
2020년 5월 04일 06:03오~ 먼저 출첵하고 듣습니다. 아침을 여는 영상 감사해요~!^^
봄이랑 5
2020년 5월 04일 06:05출석합니다~^^
엠비언 카페 4
2020년 5월 04일 09:27청소년기는 공부하기 최상의 환경이지만 게을리 살았던 제 과거를 항상 후회해요 ㅠㅠ
하지만 그런 시절이 있었기에 지금부터 열심히 배우겠다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 꼭 필요한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밍밍이 4
2020년 5월 04일 07:07출석 체크합니다~^^
용클용클 화이팅~
박하나 4
2020년 5월 04일 06:0205주차 출석입니다~~
미미 4
2020년 5월 04일 06:03출석합니다. :-)
아이린맘투유Irenemomtoyou 4
2020년 5월 04일 08:52공부하며 미래를 예측하기! 기회를 잡기위해서 노력하고 공부해야 겠어요💛 언제나 가슴뛰는 말씀 감사합니다 💛
새잎 4
2020년 5월 04일 06:29출석~ 오늘도 용수철처럼 뛰어오릅니다~^^
뽀끼뽀끼 4
2020년 5월 04일 06:01드뎌 제시간에출석했당 💕
하몽스토리 4
2020년 5월 04일 06:08용클! 출석합니다
피앗로사 4
2020년 5월 04일 06:355주차 용클 출석완료! 나 스스로를 구해내는 내가 되도록 오늘도 달리겠습니다😍😍🤗😉
박경령 3
2020년 5월 04일 06:035주차출석체크합니다
GGjj초이 3
2020년 5월 04일 06:00용클 출석해요~
이유선 3
2020년 5월 04일 06:01출석체크합니다
민들레의 리딩공간 3
2020년 5월 04일 06:13출석하고있어ㅛ.
@김혜숙-l9w 3
2020년 5월 04일 07:04너무 잘 보고 있어요~~^^
나이도 60대 들고 코로나로 급격히 바뀌는 사회. 앞으로 어떻게?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은희-e3g 3
2020년 5월 04일 06:18고맙습니다
멋진 출발 감사드립니다
숙제를 하긴 하는데 아직은 완성이 잘 안되
네요
이번주는 무엇이 될지 모르지만 완성에 도전해봅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경쌤 사랑합니다
@Sejong_Korea 3
2020년 5월 04일 07:19유튜브에 코딩 배울수있는 방송 있길래 중2아들 배우라고했는데 저도 배워야겠어요
지금은 할게 너무많아 시작도못하겠네요. 읽어야할책, 시작한 스마트스토어, 씨클, 영어
근데 샘은 그많은것들을 해내시네요 ㅠ.ㅠ
이화선 3
2020년 5월 04일 08:20오늘도
너무 유익한 공부하게 해 주서서 감사합니다
박선신 3
2020년 5월 04일 06:035주차 출첵 합니당 ^^
미소테이블 3
2020년 5월 04일 06:03용클 5주차 출석합니다
넝쿨 3
2020년 5월 04일 06:02긴장 하며 기다리다 출석~^^
S2.러브스완즈 2
2020년 5월 04일 06:21출석 체크 합니다~^^ 용클 과제가 쉽지 않네요~
@MKTV 2
2020년 5월 11일 14:24💙안녕하세요 김미경TV 구독자 여러분~~
🥳『불황극복다이어리』 5주차 영상의 댓글 이벤트🥳
당첨자 5분을 발표하겠습니다!
💙5주차 유튜브 댓글 닉네임 당첨자💙
1. 느루느루
2. 메이밀크
3. 조선영
4. Stella 영어TV
5. Space ELL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은 5월 18일까지 아래 링크로 들어가 배송에 필요한 정보 남겨주세요 ^^
https://forms.gle/MUzLZuZUrpTe2EJ89
June Lab 2
2020년 5월 04일 20:37무질서에서 질서...
시나리오 내용.. 계속수정..
두배세배노력이 더 필요하겠네요
잘보고 갑니다~^^
이작가 2
2020년 5월 04일 06:18늦은 출석합니다 ^^♥♥
다고쳐 고원장 TV 2
2020년 5월 04일 06:04출석합니다~~^^
CHOI 2
2020년 5월 04일 06:04굿모닝! 출석합니다~
3374 lee 2
2020년 5월 04일 06:05출석합니다~~
전정희 2
2020년 5월 04일 06:07오늘도 출석합니다.용클!~^^♡
김용금 2
2020년 5월 04일 06:19출석합니다 ~ ^^
도전!!! ~ 용클을 통해 잘 극복하는 힘이 됩니디~
위기가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석!! ㅎㅎ
anne diarybook 2
2020년 5월 04일 06:05출첵합니다
모두들 파이팅 입니다 ~^^♡
이수야 2
2020년 5월 04일 06:01출석합니다~
감사합니다 ~
하늘하늘 2
2020년 5월 04일 07:10인딘펜던트 워커가 되어야 할텐데요 걱정이네요 후~
완전한바다TV 2
2020년 5월 04일 07:56잘 보고 갑니다
코로나19 피해 나홀로 등산 떠납니다
후기를 남길께요
miya Lee 2
2020년 5월 04일 06:10출첵합니다~^^
오복부자권숙자 2
2020년 5월 04일 06:04용클 출석합니다♡♡♡
난머니튜버_suni 2
2020년 5월 04일 06:15출석합니다.~~✌
Hayden 2
2020년 5월 04일 06:02저도 출석이요!!~~~
진주영 2
2020년 5월 04일 06:03출석 했습니다
퀸줄리엣 2
2020년 5월 04일 06:29용클 5주차 출석합니다❤
김김김 2
2020년 5월 04일 08:53우리에게 골든아워 내년까지 열심히 뛰어서 나를 구하라:)
이현미 2
2020년 5월 04일 06:115주차출석합니다.^^
앨리스맘 2
2020년 5월 04일 06:18나 스스로를 내가 구할 수 있는 나를 만들겠습니다.김미경학장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함께라서 희망이 보입니다.
오늘도행복이어라 1
2020년 5월 04일 06:56출첵하기도 바쁩니다. 빨리 빨리 듣고 배워 실행해야 되니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선우미숙 1
2020년 5월 04일 06:46용클!
출책합니다 ~
@spsky 1
2020년 5월 06일 02:02코로나로 ㅡ의욕이 ㅜㅜ 어리석게도 ㅡ정말 좋은 시간을 놓쳐버린 ...누군가에게는 기회일수있는데도 말입니다 .
지금도 늦지 않도록 각성 ㅡ행동에 옮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unsun life 1
2020년 5월 04일 08:35아침에 좀 늦어서 이제 출석합니다.~~
주미정 1
2020년 5월 04일 08:02출석합니다.~~^^
@yeppn_shop 1
2020년 5월 05일 19:06♡출석체크ᆢ
요즘 공부할 게 넘 많아요ᆞ
아침에 눈뜨면 할 일이 할 공부가
매일 기다리고 있어 즐겁습니다ᆞ
1.매일 체크하고 수정하기
2.New Learnner 되기
3.Independant worker 되기
CIO과정 열심히 따라가고 있습니다ᆞ
♡♡열심히ᆞ 매일ᆞ습관적으로
화이팅~~♡♡
@금바다-h1y 1
2020년 5월 04일 06:24시나리오는 학자님 말씀처럼 한번에 뚝딱!이 안되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매번 쓰고 지우며 다듬었는데
그리 하는것이 오늘 영상으로 확인했네요^^;;
막연했던 무질서 속에 한줄기 빛을 찾아가고 있는중입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소서~♡
용클씨클!!!
Gyubi k 1
2020년 5월 04일 08:34매불쇼에 또 나와주세요. ㅋㅋㅋㅋ 저 김미경 카페 가입과동시에 맞지않은 정규직 채용되어 않맞는 조직생활 하느라 ... 최욱오빠 넘 멋지져??? 완전 사랑스럽져???
제주GoGo TV 1
2020년 5월 04일 08:19중간에 조인합니다. 시나리오를 만들고 새로운 트랜드를 배워 가겠습니다. 크리에이터님 지지합니다.^^
서행복 1
2020년 5월 04일 06:25출석합니당~♡
정명회 1
2020년 5월 04일 06:10출석 합니다~~~
이지연 1
2020년 5월 04일 16:22출석합니다. 매일 공부하고 시나리오 수정하고 아직 시간이 남았다니 더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고요해TV 1
2020년 5월 04일 08:425주차 출석합니다. 할 일이 많아지니 두근두근 설렙니다~
매일스마일 1
2020년 5월 04일 20:195주차 출석합니다!
확실히 아는게 있어야 시나리오 짜기가 수월한 것 같아요. 책과 신문을 양분삼아 열심히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할일이 많아 마음은 급하지만 꾸준히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빛TV 1
2020년 5월 04일 06:27출첵❤️오늘도 감사합니다😍
강민우 1
2020년 5월 04일 06:205주차 출석합니다 ~ 감사합니다
바로 써먹는 대학!
실행에 옮기겠습니다.
@메이밀크 1
2020년 5월 04일 14:51유툽대학 등록해서 열정대학생이됬구요CIO과정하고있어요~제 시나리오대로 움직이기위해서 매일경제신문구독,책보기 인스타,블로그 유툽까지 시작했네요 ㅎㅎㅎ
제가 한달안에 벌써 22권이나 책을 읽었떠라구요 직장다니면서도 진짜 아무생각없이 하루하루보낸것같아요 미경쌤이랑 함께하면 다 이뤄낼수있을것같아요 ~용클씨클~
Eunju Kim 1
2020년 5월 04일 06:18출첵합니다~
열심히 공부 하신 혜안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행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겠습니다 ~
건강 조심하세요 🙆♀️
마음을 그리다 1
2020년 5월 07일 23:04그간 밀린 다이어리까지 함께 올립니다.^^메모장에 적은 것을 옮겨놓느라 존댓말로 적지 못했습니다.-_ㅠ양해 부탁드립니다.^^[3주]S: 의지, 꾸준함W: 새로운 시도를 할 때 걱정이 많고 겁이 많다.A: 회사를 다니면서 미술치료를 공부하며 미술치료사로서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T: 생활비를 목표만큼 줄이지 못해서 나가는 지출금액이 좀 있다. 긴축재정이 필요하다.[4주]U: 비대면의 미술치료 시장이 열리고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다. 사람들은 상담을 스마트폰이나 화상채팅, 어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한다. 온라인 수요에 맞춰서 꼭 풀타임용 오프라인 공간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여공간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을 것 같다. S: 오프라인으로 상담이 진행되면 공간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주어야 한다. 음식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하듯이 친환경 성분의 자제를 사용했음을 명시한다거나 방역에 철저한 공간에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D: 미술치료사로서의 나를 알리는 SNS 공간을 운영한다. 전문성을 알릴 수 있도록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거나 필요하다면 유튜브에 심리학 강의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화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지 공부한다. 온라인 상담료에 대한 적정한 가격대에 대해서 고민한다. [5주]1. 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2. 뉴러너가 되기3.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기
* 앞으로를 위해서 지금 내가 실행하고 있는 것 *지금 직장에 올해 말까지 계약직으로 있기 때문에 내년 이후는 기약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 뭐라도 준비를 하기 위해서 1월에 유튜브대학에 등록을 했고, 2월부터는 미라클모닝을 시작했다. 유튜브대학 칼럼쓰기 과제를 하면서 나 자신을 들여다보았고, 내가 잘하고 열심히 할 수 있는 일이 미술치료사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정보를 찾던 중에 미술치료대학원 과정이 아닌 현실적으로 나에게 더 적합한 미술치료사 자격증에 대해 알게 되었다. 민간에 많이 있는 단기 속성으로 딸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라 수료시간이 1000시간에 달하는, 대학원 만큼의 수련시간을 요하는 자격증이었다. 그래서 3월부터는 그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미술치료학교에 등록해서 새벽(미라클모닝)과 주말을 이용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자꾸 공부하다보니 배우고 싶은게 너무 많아져서 CIO과정까지 등록하고 나니^^; 동시에 3가지, 4가지 과정에 신청이 되어있었다. 일하랴 육아하랴 공부하랴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은 무리가 있어서 조금씩 비중을 달리하고 속도를 천천히 하면서 공부하고 있다. 마음이야 배우고 싶은 것들에만 집중해서 속도내서 공부하고 싶지만, 일단 직장에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티면서 공부비용도 벌고, 미래를 위한 씨드머니도 모은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다. 세상의 많은 부분은 4차산업으로 인해 변화하겠지만 그 안에서 인간의 심리, 감정, 정서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빅데이터, AI, 기계가 어루만지지 못하는 인간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미술치료사가 되기 위해 지금 부지런히 달릴 계획이다. 유튜브대학이 아니었다면 지금 이렇게 실행하는 단계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다. 너무나도 고맙고 감사한 유튜브대학이다.^^
@enz1590 1
2020년 5월 04일 08:26락다운 시작하고 많이도 좌절하고 어둠으로 들어가 있었는데 이제 조금씩 빛을 찾아 움직이려고 합니다.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육남매부동산 1
2020년 5월 05일 21:08오늘도 좋은 에너지를 느끼고 배우고 갑니다. 무질서에서 혼돈의 시간 그때가 기회라는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네요. 감사 합니다.
Jackie LIN 1
2020년 5월 04일 07:56요즘 많이 열정이 풀어지려고했는데 다시 자극받고 갑니다
내가바뀌는시간_ 해피그릿 1
2020년 5월 04일 06:29출석체크합니다.
숙제안하면 혼나는것이 아니라 내자신이 그것부터하고싶다는 마음이 드는 신비한대학이네요~~4강숙제부터 다시하고 올께요~~~^^
엘비나양 1
2020년 5월 04일 06:33굿모닝~~오늘도 화이팅!
마음을 그리다 1
2020년 5월 04일 08:12출석했습니다! 화이팅!
literstella 1
2020년 5월 04일 12:49학장님 안녕하세요 어제 처음 유튜브 대학에 등록을 했습니다. 새벽기상을 하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로 다시 돌아가서 다 보고 왔어요. 먼저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것을 같이 하고 나눠주시고 힘을 주셔서요...
저는 지난 회차 용클 영상을 보면서 자기평가 단계가 너무나도 힘들고 아팠습니다.
2017년에 영어강사들을 위한 책을 냈습니다. 영어 공부법에 대한 책이 아니라서 타겟이 좁은 건 알고 썼고, 따로 홍보를 할 생각조차 못했어요. 그런 건 특별히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요.. 책이 출간되기 일주일 전에 셋째 아이를 출산했고 저는 세 아이 육아를 하며 갈피를 못 잡고 책은 그대로 '2017년에 출간 된 책'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게 되었어요. 기회를 만들지 못했지요..
남편과 저는 아이는 엄마가 키워야 한다는 생각에 아이들을 끼고 키웠습니다. 생활비가 부족하면 빚을 좀 내서라도 '이 시간만 견디자..' 했어요. 그런데 빚만 점점 쌓이지 뭐예요.. 중간에 남편이 이직을 하게 되었고 공백기가 생기면서 빚은 더 불어났습니다. 올해 셋째 아이까지 어린이집을 보내도 괜찮은 나이가 되어서 신청을 했고 입학 확정을 받았어요. 그런데 코로나 사태가 터졌고 세 아이들 모두 집에 있게 되면서 저는 더 발이 묶여 버렸습니다.. 그런데요... 그런데 말이죠 선생님... 넷째 아이가 생긴 거예요... 낳느냐 마느냐의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통장 잔고는 없고 빚만 늘어나는 상황이...너무 답답한거있죠.. 그리고 돌아보니 제가 아이 키우랴 틈틈이 영어수업 나가랴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요.. 그냥 제 몸 힘들게만 열심히 살았더라구요.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는 모르고 그냥 우리끼리만 으쌰으쌰 하면서 열심히 살았더라구요.. 글쓰기를 좋아해서 수필가로도 등단을 했지만 급변하는 세상에서 수필쓰기는 그럴싸한 '취미'로 전락 해 버리기 일보직전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세 아이들과 눈을 떴는데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안고 펑펑 울었어요. "엄마가 너희들을 잘 못 키우면 어떡하지..?" 하면서요... 정말 겁이 났습니다. 이제 넷째 아이도 태어나는데 신용불량자가 되고 집에는 차압이 들어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무서웠어요. 이틀을 울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고개를 들었어요. 저에게는 가진 지식이 있더라구요.. 그걸 활용하는 걸 너무 몰랐을 뿐이었어요. 다시 힘을 내고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를 하던 중에 유튜브 대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반성합니다. 선생님도 이렇게 끊임없이 새로운 걸 공부하고 세상의 변화를 따라가려 노력에 노력을 하시는데 저는 머리로 생각만 잔뜩 했을 뿐 '그냥 하는' 실행을 못하고 집안 경제를 이꼴로 만들었습니다.
정말 창피하고.. 부정하고 싶지만.. 이렇게 인정하고 나니 제가 무엇을 해야 할 지 조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두려워 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고 무조건 실행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올려주신 시나리오 영상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하고 구체적인 시나리오 써서 다시 올릴게요. 저 정말 이런 댓글도 처음 달아봐요. 그런데 선생님께 선언하고 나면 이걸 지키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하게 될 거 같아서 이렇게 길게 씁니다. 유튜브대학 등록하니 그 등록만으로도 많은 게 바뀌는 기분이예요. 앞으로 공부 열심히 하면서 제 컨텐츠 열심히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용클!! 화이팅!! (입덧이 너무 힘들어요...ㅠㅠ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화이팅 합니다!!)
@hungkim5287
2020년 5월 04일 09:34함께 가겠습니다. 밝은 길잡이가 되어주시는것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저에게 방향을 주시네요.
AU민경
2020년 5월 04일 11:42출석! 뉴러서 CIO 토부입니다..오늘도 열공~~ 재교육 한참중입니다..
소리맘TV
2020년 5월 04일 09:43출석체크합니다~ 저도 코딩 배워보고 싶어요~^^
burgerwang
2020년 5월 26일 01:43진짜 멋있다
james Hwang
2020년 5월 04일 07:05추울 쳭
류아로마
2020년 5월 04일 06:21출석하고 수업듣고 왔어요 ^^
sunshine Y
2020년 5월 05일 00:23나만에 시나리오 까먹고 있었네요~~ㅜㅜ
미니드리밍의꿈꾸는 손뜨개
2020년 5월 04일 06:44출석체크해요♡♡♡용클용클~~♡♡
Serendipity
2020년 5월 04일 11:58미경강사님~ 오늘 아침 강사님 영상으로 시작했습니다.^^ MK 대학 꼭 조만간 입성할껍니당 ㅎㅎ
yrnew C.
2020년 5월 06일 14:29출석♡
1회부터 차근 차근 다시 들어야 겠어요.
순서없이 들었더니 😅
달콤방앗간
2020년 5월 04일 06:07출석♥♥♥
@CHLALSTJS
2020년 5월 23일 14:23이런 거 가르쳐주는 데 mkyu 밖에 없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Mind Medic
2020년 6월 09일 15:25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ㅠㅠ
@이로미오
2020년 5월 04일 21:55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중입니다
늦게 가긴하지만 계속 ing 합니다 즐거운 시간 입니다
무한질주
2020년 5월 09일 08:50미경님 늘 시대를 잘읽고 그에 맞게 잘 대응하는 님의 모습이 참 멋있네요~^^
찡코토랑(restaurant)
2020년 5월 05일 01:43출첵..😄아기재우고 자기전에 강의쭈루룩~듣고있는데.정신이 번쩍드네요^^ 잠 다 날아갔습니다.선생님,공부하신 해안을나눠주셔서 감사하구요.♡ 나 스스로를 구해내는사람~되겠습니다.🙏열심히 해야할듯😭
@김성진-h4h4o
2020년 5월 04일 11:56제가 가진 이상을 실현하기 계속 생각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통찰력있게 예측,수정,실천하며 살아가겠습니다.
Sun Ahn
2020년 5월 07일 21:28유명세는 그냥 얻어진게 아니구나.. 감사합니다.
Kate Yoo
2020년 5월 05일 11:40오늘도 추천꾹하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강사님의 열정과 에너지 휙~~ 그런데 사용하시는 전자칠판 좋아보여요. 어떤제품인지 소개 부탁드려요~
@이이영화-r5t
2020년 5월 05일 10:395주차 출첵합니다 지금 제가 하려고하는 제 시나리오를 더 잘쓰기위해서 필요한건 제가지금 살고있는 저의집의변화 와이파이 노트북 저만의책상~공부공간 사무실화~~공간배치를 효율적으로 다시 꾸며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나스스로를 구해낼수있는 사람으로 계속노력하며 살겠습니다
@kcale00
2020년 5월 04일 09:29출석했습니다
지난주까지는 시나리오가 잘 잡히지 않았는데 주중에 새로운 계획이 생기면서 이제는 오늘 말씀해주신것을 포함해서 시나리오 작성이 가능해졌어요
은퇴후, 자기만족에 국한해서 해오던 활동이 이제는 정말 시나리오가 되어 좀더 확장된 계획을 실행으로 옮겨 보려 합니다..계속 수정 하다보면 스스로를 최면을 걸게 되어 결국은 안 할수밖에 없는 상태가 되지 않을까하는 믿음도 생깁니다
@GOLD-l9i1e
2020년 5월 06일 08:24안녕하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좋아요 2500 딱 맞았어요. 오늘은 행운의 날이 될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저도 뭔가 미래를 위해 생각하는 날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남쏘
2020년 5월 04일 14:57언제나 좋은 강의!!!
좋은 자극 너무 감사합니다
@TV-yg5qg
2020년 5월 04일 22:51예측하고 수정하는 시나리오작성 뉴러너가되어서 새로운것 준비하기 주변환경에 맞게 적응하기 좋은 말씀 잘 듣고 갑니다
@kisikjoe4812
2020년 5월 24일 14:18셀프 뉴러너 인디펜던트적 환경구성.
넘 감사합니다.
미썸missum
2020년 5월 04일 07:20벌써 5주차...
지난주 4주차과제 시나리오쓰기에서
막혀서 쓰지못했는데
읽어주신 사례글 들으며 힌트얻었습니다
월욜아침이 기대되는 습관이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hwakyunglee_woo3
2020년 5월 04일 23:22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출첵합니다. 나 자신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고 지속적으로 생각해보게 됩니다. 공부를 하며, 방향 설정을 끊임없이 해나가도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manzzl
2020년 5월 04일 16:10잠시 다운됐다가 강의 들으니 힘이나네요.^^공부는 끝이 없네요. 선생님 덕분에 영어공부 시작하고 유튜브시작하고 스마트스토어 열고 ....그래도 갈길은 멀지만 강의 들으며 가보렵니다. 새로운 세상 준비해야죠.^^~~
Anais Joo
2020년 5월 04일 06:18출석합니다~ 4주차쯤되니 상황에 익숙해지기도하고 좀 늘어지고 있었는데 알람 울리니 정말 용수철처럼 띠용하고 침대를 박차고 일어났어요 이제 습관이 어느정도 됐는지 네시반에 일어나는게 어렵지 않아졌네요 신기합니다. 1주차부터 꾸준히 따라가고있는데 아직은 뜬구름 잡는것같지만 이시간들이 모여 길이 보이겠지요? 믿음을 가지고 오늘 하루도, 일주일도 또 정성스럽게 살아보겠습니다! 용클용클 화이팅!
셈셈
2020년 5월 06일 07:38늦게나마 출첵합니다 ㅎㅎㅎ 저는 오늘부터 5시 기상을 시작합니다. 다른 구독자분들에 비해 많이 늦었죠 ㅠㅠ 현재시간 7시 30분인데 좀 졸리긴 한데 오늘 하루 잘 버텨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부엉이 과라 늦게자고 늦게 일어났는데 40년간의 그 습관이 고쳐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평생 안고갈 습관이라 생각하고 꼭 해보려구요. 이것이 저의 시나리오 중 첫번째 행동입니다. 행복한 결말에 대한 추상적인 시나리오는 만들었는데 그것을 위해 오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새벽공부를 통해 하나하나 행동할 것이 늘어나고 수정할 것들이 생기겠지요. 미경쌤 동영상 매일 보면서 힘내서 꼭 하겠습니다^^ 오늘 새벽엔 책도 50페이지 정도 읽고 메모도 하며 블로그에 독서감상문을 올릴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머릿속에만 있던 가계부도 정리하며 생활비 정리도 했구요. 내일도 역시 이것들을 하고 신문까지 볼 예정입니다. 다음주엔 오늘 했던 행동들을 얼마나 지켰는지, 무엇들 더 했는지도 말씀 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오늘 하루는 벌써 피곤하지만 마음만은 개운하고 뿌듯하게 시작합니다. 늘 감사드려요^^
@tv-ippeunna
2020년 5월 05일 07:29언제나 힘이 되는 방송입니다ㅡㅡ시나리오를 쓰고 수정하며 미래를 대비하는 공부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ㅡㅡ화이팅
kelly's_방슬기
2020년 5월 04일 08:04출석체크 합니다🖐🏻
1주차를 이제서야 시작하지만,
바로 다이어리 첫 페이지를 쓰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단계라 너무 막막하고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해외에서 비자 준비하며 일하다가 코로나사태로 비자도 일시적 발급중지에 일하던곳에서도 돌아가달라고 통보받아서 2주 자가격리를 잘 이겨냈습니다.
격리하는동안 사실 24시간씩 2주의 시간이면 굉장히 무궁무진한것들을 이뤄낼 수 있었을텐데 급심한 스트레스와 나태에 늪에 빠져 정말 먹고자기만 해서 얻은건 확찐급찐 제 모습과 자존감이 낮아져 자책하던 중, 이제라도 용클에 들어오게되어 희망적입니다.
선생님의 진심이 가슴깊이 전해져서 저도 다시 마음 가다듬고 위기를 기회로 삼고 6주간 열심히 참여해보겠습니다.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큰 위안이 되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selfso2977
2020년 5월 04일 06:28감사합니다 학장님~ 오늘도 정신 바짝 나게하는 용클이었어요 !
3,4주차 숙제를 오늘 마쳐서 여기다 또 올립니다^^
저번주 용클을 보고 마인드 맵 작성 해 본 후 일주일 내내 생각했는데 아직은 마구잡이의 생각들이지만 그냥 써 봅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에서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치화 해서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나는 오랫동안 고민해 봐도, 나의 목표라는 것은 수치화 하기가 힘들었다.
돈은 많이 벌면 물론 좋겠지만, 그것이 나에게는 목표가 될 수 없는것이, 지금 현재의 수준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빨리 배우는 편이지만 여러가지 기술도 있고, 영어도 어느정도 자유로워서 내가 부단히, 열심히만 한다면 남들이 말하는 ‘성공’ 이라는 것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데,
다만 나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은 (weekness) 바로 정신적인 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끈기가 없다거나, 부지런 하지 않아서 그런것은 아닌 듯 하고,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금방 마음이 무너진다던가, 원인도 불분명한 두려움이 생기는 그런 약한 마음 때문이다.
대부분은 부모님 부터 시작해 사람과의 관계에서 겪었던 상흔이 남아서 세상에 대한 일그러진 편견이 생겨서 그렇다는 결론이 났는데,
지난 2년간 영국 생활을 하면서, 또 틈나면 했던 유럽 전역으로의 여행을 통해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겪는 과정에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래서 큰 깨달음을 얻었다.
나의 시나리오는 거기서 부터 출발한다.
우리모두는 다르지만, 결국은 다 같은 사람이라는 것.
국적과 문화적 배경에 상관없이 나와같이, 편견으로 세상을 보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래서 나를 치유하면서 전세계인을 치유하겠다는 나만의 황당무계한 시나리오를 이제 쓰기 시작하려고 한다.
내가 밤을 새며 해도 즐거운 그런 일들, 과거에 비하면 크지 않은 금액으로 뭐든 클릭 한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대량생산의 시대에
내 손으로, 혹은 다른 ‘사람’ 의 손으로 정성을 다해 만드는 그런 물건, 음식의 가치들을 알리고,
그 과정이 나를 즐거움과 행복으로 이끌었던 것 처럼 최대한의 사람들에게 그런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
그 숫자가 천명이던, 천만명이던 상관없이, 수치화된 목표 없이도 그 하나하나의 작은 성공에 기뻐하면서 또는 좌절하면서 이루어 질 때 까지 부단히, 용클을 하는 지금부터 가고 있다.
앞으로 8년 후, 2028 년이 나의 가장 큰 도약의 티핑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아직은 엉망인 ^^ 시나리오 초안을 마무리 합니다.
@꿈꾸는빡미
2020년 5월 04일 18:57출석체크합니다~ 1회부터 다시 복습해야겠어요~!!! 어려운시기 모두 잘 이겨냈으면좋겠습니다~!!!
트리스탄
2020년 5월 28일 07:00위기는 기회거든. ㅎㅎㅎ
미경쌤 이런 동기부여 아주 좋습니다.
@mskhartwatercolourwithmisu8598
2020년 5월 10일 01:26처음엔 잘 살아오던 일상이 있었는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함을 인정하기까지 시간과 마음을 좀 써야 했었는데 언니 채널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두운 터널안에서 눈가리고 불안한 마음으로 걷는것만 같았고 이렇게 걸으면 정말 되는건지도 감이 안잡혔는데 정말 그렇게라도 포기 안하고 걷다보니 잠깐잠깐 반딧불이 불 비추어주듯 그 안에서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고 그거 하나하나 잡아다 한발 한발 내 딛으니 가야 하는길의 형상과 사이즈가... 아직은 보이는건 아니지만 감으로 와 닿는..... 느낌... 힘내고 갑니다. 모두 힘내세요.
작은아씨
2020년 5월 05일 21:045주차 출석체크합니다!♡♡
Self So by ELL
2020년 5월 04일 06:09용클~ 여긴 밤 10시에요 ! 출석합니다 ^^
다복마미
2020년 5월 06일 01:295주차 출석해요.
전주 시나리오 쓰기는 너무 어려웠지만 한번 써보며 미래에 대한 이해를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주 과제도 열심히 화이팅
JM스토리
2020년 5월 04일 06:36출석합니다♡감사합니다 학장님♡
코딩 비싸서 무료온라인듣다가 오프라인강의 직장때문에 못듣고그랬는데 다시알아보고 강의들을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수이케이 가죽공예suiikay leather
2020년 5월 04일 08:145주차에 찾아뵙네요
늘 생활에 용기와 에너지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lindajung9366
2020년 5월 04일 13:40잠자기 전에 본 이 영상이 잠을 확~~ 깨웁니다!! 그 어느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이 혼돈 속에서 기회를 잡아라!!
책일몽TV
2020년 5월 04일 13:17출석합니다^^
먼저 저에게 열정이라는 불씨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 러브미다이어트 영상들을 역주행하면서 "그래 내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다. 평생 요요 없는 다이어트 다시 시작해보자!" 결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것으로 저의 퍼스널브랜딩화 시켜 사업을 구상해보자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용클, 씨클을 하면서 요즘 이것 저것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따라가기도 힘들지만 늦더라도 포기만 하지 않고 채워가면 언제가는 목표에 도착할꺼라 믿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 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
2. 뉴리너가 되기
3. 인디펜던트 워커 되기
오늘도 달려봅니다♡
@health.diet.diary
컴쌔미
2020년 5월 04일 10:06바로 써먹을 수있는 강의 항상 감사합니다~~~
@손정화-w9c
2020년 5월 29일 15:08선생님 강의 너무 유익합니다. 저도 저의 연구실이 있어요. 서재하고 겸해져 있는데요. 그 방엔 아무도 못들어오는 저만의 공간입니다. 그 방엔 열쇠를 열고 들어갈때의 그 희열!!! 말로다 표현할수 없는 자부심이랄까 그런게 있어요. 처음엔 그냥 오픈해이 놓았는데 생각해보니 아니더라고요. 저도 저만의 공간이 꼭 필요하다는걸 많이 느끼고 저만의 보물섬을 하나 가지고 나니 세상을 다 얻은듯이 많이 행복했어요. 이 공간에 저의 미래가 많이 있다고 봐야죠. 선생님 강의 노트를 하나 만들어서 시간 날때마다 필기하면서 봅니다. 제 인생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지금 코로나로 어디 가기도 무서운데 어디 시간 맟춰서 않가고 이렇게 유투브로 강의를 들을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저는 좀 시간이 넉넉치 않은데 이런 유투브 강의가 저에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너무 감사하고 고맙읍니다.
인생디자이너은경
2020년 5월 25일 09:20감사합니다 ~^^
well-wisher
2020년 5월 04일 15:49쌤~ 출석합니다 ^^
@동기부여소
2020년 5월 05일 05:34끊임없이 배우시는 모습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기회는 '예측'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서 나온다는 말씀 너무 와닿습니다. 끊임없이 배우면서 행동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jykim124
2020년 5월 05일 20:55출석합니다.
미래를 향해 바라봐야 하는 관점을 짚어 주시네요.
스스로 자신을 구하는 사람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별아리-h9n
2020년 5월 06일 10:53출첵합니다. 너무 다운되서...힘들었는데... 지각이지만
이렇게 선생님 영상보니 동기부여가 되요
감사합니다
하이진_
2020년 5월 05일 00:17출석합니다!
시나리오부터 다시 수정하며
제일 중요한 행동을 단단히 하겠습니다!
*•̀ᴗ•́*미운마녀
2020년 5월 04일 13:02모든 이야기가 현실이고 진정성이 있어 좋아요. 가슴이 뚭니다
@eunicekim6576
2020년 5월 06일 17:05저를 긴장하게 만들어주시는 강의를듣고 매일매일 반성하게해주셔서 항상 고맙습니다 ^^
40대미혼모포동
2020년 5월 06일 20:16출첵하며 듣습니다^^♡~
암튼 미경언니는 훌륭한 분이시라는거 인정!
밀린 영상 다 볼게요!
@tv-fi2jy
2020년 5월 06일 06:50영상 감사드립니다~저 역시 강사인데요, 세 아들 육아를 하다가 작년부터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의지와 열정이 생겨 3-4년만에 다시 강의를 할 기회가 생겼는데, 코로나 터졌지요~ㅠㅠ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위기를 기회라고 생각하고 독서와 여러가지 자격증도 공부해오면서 자격증도 땄고요, 최근래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이러다 말겠지가 아니라 팬데믹 이후의 삶은 많은 변화가 있을거라는 일침에 더없이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가장 필요한 순간에 선생님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구요,
꼭 한번 만나뵙고 싶어서 유튜브대학에 등록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합니다~~
@Adlerian-t5g
2020년 5월 04일 06:22매일 예측하고 수정하기, 뉴러너되기, 인디펜던트 워커되기 - 귀한 말씀 감사해요.
Design Z
2020년 7월 20일 20:17김미경선생님 고맙습니다~
기쁨퐁퐁
2020년 5월 04일 06:08오늘도 출석합니다. 언니의 따끈따끈한 독설 감사해요^^
행복한가happyfamily
2020년 5월 04일 09:56용클 출석합니다~
이번 한주도 선생님과 용클과 힘내서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minitasong1896
2020년 5월 04일 11:58출첵합니다! 지구반대편 아르헨티나로 11년전에 이민와서 경력단절된 상태로 육아만 하며 넋놓고 살았던 것 같은데 김미경선생님의 가이드로 어디로 가야할지 처녀시절 제 삶을 되찾기로 했습니다. 1편부터 영상 찾아보며 따라가겠습니다.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minahchoi
2020년 5월 04일 06:02출첵해요~
kyoung 쿙쿙
2020년 5월 04일 06:04출첵~
@scent402
2020년 5월 04일 23:35저도 오늘 첫출근했어요^^
오프라인영어수업을다접고 화상영어수업으로 돌려서 가능하면독자노선을가보고자 준비합니다. 배울것이많고신기한게많은요즘이지만피곤하고우울했던마음을조금털어봅니다 미경쌤이12년앞선곳에서열정을뿌려주시니든든합니다 감사합니다그리고사랑합니다 ㅎ ㅎㅎ
@나라의하루
2020년 5월 05일 09:27어느새 tv보다 유튜브 미경쌤을 더 많이 보내요 늘 그냥 틀어놔요~ 댓글은 처음 남깁니다만 선생님 책두 읽고 점점 친근해집니다. 화이팅하십시오!
예쁘제옷수선
2020년 5월 04일 09:44시나리오 쓰기 숙제 이직 못 했지만 오늘도 영상보고 자극 받고 갑니다.
갑사합니다
@류재연-x2k
2020년 5월 26일 00:33강의 듣고
알고 있던것을 실천해야겠다는 힘이 생겼어요
이인숙
2020년 5월 04일 11:00김미경원장님♡감사합니다.내 인생설계부터 다시 해보겠습니다.
하이애나High Anna
2020년 5월 04일 12:15즉시대학교👍인디펜던트 워커👍 예전부터 디지털노마드가 꿈이였는데 그 알맹이를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가게를 하늘에 차리는 것 상상만해도 멋진데요💕
라떼코기Latte The Corgi
2020년 5월 06일 00:02좋은 말씀 너무나 감사합니다. 볼 때마다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
@예쁜언니-c3s
2020년 5월 04일 15:19네 저는 이 강의를 듣고 유튜부를 시작해서 자아실현중입니다ㅎ감사합니다
혀니
2020년 5월 05일 06:15학장님~감사합니다~🙏🙏🙏
블루버드어스TV
2020년 5월 04일 18:29이렇게 나누어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컨텐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