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 잘한다. 그렇지만 인정하지 않으면 할 필요 없다’는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왜 더할 수 있는데 일에 선을 긋냐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전혀 보상이 없는데 더하라는 말은 그냥 무시합니다. 그래서 그 시간에 다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책을 읽거나 자기 계발을 합니다. 한가지 보태자면 주어진 일에 대해서는 디테일에 충실한 사람이 일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탐 최고에요!!
1.이해 2.시키는 일 ---‐-------------하수 3.경쟁, 효율(공통분모) ‐--‐--------------중수 4.알아서 잘한다.(석사와 박사의 차이) 인정해주지 않을때 할 필요가 없다. --------------------고수 5.다른 일에 교류, 영향을 미친다. 시너지 낸다. ---------------------천상계 ♡♡♡♡♡♡♡ 귀에 속들어 오는 현실적인 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역시 프로는 틀립니다. 감히 한마디 들리면 천외천이라고 천상계 위에 있는 단계죠.^♡^ 신박사님팀들이죠.^^ 홍익인간 이념을 실전하고 계시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고 계십니다!
선박제조업 설계팀에서 올해 초부터 일하게 됬는데요.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고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빛이 없는 곳에 빛을 전해주고 싶다. 라는 것이 제 비전이었는데 막상 일하게 된 곳은 제조업 설계팀. 일을 시작하고 보니 전기랑은 거의 관련 없더라구요... 따지자면 기계설계..?
이 일이 내가 가진 소명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을까 생각해보지만, 이제 일 시작한 신입의 눈으로는 아예 연관이 안지어지네요.
막상 일을 하고보니 이직을 하게 될 때도 관련 업종이 아니면 이직도 못하게 될 것 같고.. 이 업종에서 끝을 봐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지금은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배우자는 마인드로 배우고 있지만, 마음 한 켠에는 이런 마음이 있어 씁쓸하더라구요.
나는 다른 사람을 도울 때, 행복을 느끼는 사람인데..
혹시나 비슷한 경험있는 선배님 계실까요? 주변에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분이 없어 여기에 글 남겨봅니다 !
일 잘하게 되는 순서 1. 00:58 이해(독학) - 배경지식의 향상 2. 01:07 시키는 데로(모방) - 적응력의 향상 3. 06:15 경쟁, 효율을 따지며(개선) - 속도의 향상(공통분모, 패턴인식) 4. 08:00 알아서 소신껏(반복) - 단 인정이나 돈을 받지 못하면 굳이 하지 않는다 5. 10:15 책무에 따른 선한 영향력과의 협업(연결)
1. 이해 : 시킨 일이 뭔지 알아듣기부터 해라. 2. 시키는것 : 시킨일만 똑바로 해내도 사원으로서의 임무는 다하는것이다. 3. 경쟁(속도)/효율(공통분모) : 대리부터는 탁월한 성과를 위해서는 똑같은 일을 남들보다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하고, 한번 확립하면 다른곳에도 활용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면 효율이 극대화된다. 4. 알아서 잘한다 : 고수들은 냅둬도 자기 할 일을 찾아 알아서 잘한다. 개척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스스로 셋업을 다해낸다. <-이정도면 직원이 아니라 부장급대우 받아야 한다. 5. 다른것과 시너지(교류)를 낸다 : A에서 낸 성과가 B에서도 +작용하게 구조를 짠다. A,B,C, 각각 선형적인 성과가 나와도 전체로 보면 기하급수적인 성과로 나온다. 아마도 아마존 플라이휠 모델을 말씀하신게 아닌가 싶은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5번을 하면 임원급대우 받아야 한다.
일할 때 '이해한다'의 항목이 제대로 되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그리고 '시키는 일을 제대로 하는 사람' 역시 좀처럼 만나기가 힘들죠... 그래서 다들 피합니다. 차라리 본인이 하는 게 일이 빠르거든요 ㅠ
제가 처음에 입사했을 때 온갖 욕을 들으며 ㅋㅋㅋㅋ 얼마나 혼이 나면서 일을 배웠는지 옛날 생각이 나서 ㅋㅋ웃음이 나옵니다.
이해한 내용을 문장으로 써서 리뷰를 받고 시킨 일에 대해서 task를 나누고 공수를 할당해서 리뷰를 받고 일을 진행했습니다. 그때는 악몽과 같은 하루였습니다. 아침 7-8시 출근 새벽까지 일하고, 주말에는 보고서와 각종 프로젝트를 공부하고... 하루에 적게는 12시간 많게는 18시간씩 일을 하다보니 익숙해지더니 나중에는 일이 매우 빨라 졌습니다. 자연스럽게 효율적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스스로 판단하여 고객과 업무를 조정하고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결과 입니다. 사실 결과가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상호보완적인 과정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게도 좋은 결과를 만들려다 보니 좋은 과정은 자연스럽게 갖추게 되었습니다.
일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런 기준을 정해주시니 메타인지를 높일 방법이 더 생겼네요 이해도를 올리려면 자기분야에 관련된 것들을 많이 접하고 많이 써봐야겠네요 또 시키는 것은 돌아오는 피드백을 보며 자신의 수준을 점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하수인것 같아 이까지 열심히하며 단계를 올리고 기회가 되면 꼭 효율까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 조카 부부가 다 삼성에 다닙니다 지금 조카는 영국에 근무중입니다 조카처는 아이와 함께 영국에 가서 휴직하고 내조 하고 있지요~~ 삼성의 경쟁자는 애플 이다 변화에 잘 적응 하는 것도 실력이다 촌철살인 의 강의입니다 어쩌면 말씀을 유머스러우면서도 그렇게 잘하시는지 최고입니다👍👍👍
@pavi-library 15
2020년 5월 18일 09:11‘알아서 잘한다. 그렇지만 인정하지 않으면 할 필요 없다’는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왜 더할 수 있는데 일에 선을 긋냐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전혀 보상이 없는데 더하라는 말은 그냥 무시합니다. 그래서 그 시간에 다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책을 읽거나 자기 계발을 합니다. 한가지 보태자면 주어진 일에 대해서는 디테일에 충실한 사람이 일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탐 최고에요!!
@자연인-t4g 12
2020년 5월 18일 09:531.이해
2.시키는 일
---‐-------------하수
3.경쟁, 효율(공통분모)
‐--‐--------------중수
4.알아서 잘한다.(석사와 박사의 차이)
인정해주지 않을때 할 필요가 없다.
--------------------고수
5.다른 일에 교류, 영향을 미친다. 시너지 낸다.
---------------------천상계
♡♡♡♡♡♡♡
귀에 속들어 오는 현실적인 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역시 프로는 틀립니다.
감히 한마디 들리면
천외천이라고
천상계 위에 있는 단계죠.^♡^
신박사님팀들이죠.^^
홍익인간 이념을 실전하고 계시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고 계십니다!
@or5424 5
2020년 5월 18일 08:03딱 정리가 되네요... 소명에 관해서는 갈피가 아예 안잡히네요.
선박제조업 설계팀에서 올해 초부터 일하게 됬는데요.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고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빛이 없는 곳에 빛을 전해주고 싶다. 라는 것이 제 비전이었는데 막상 일하게 된 곳은 제조업 설계팀.
일을 시작하고 보니 전기랑은 거의 관련 없더라구요...
따지자면 기계설계..?
이 일이 내가 가진 소명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을까 생각해보지만, 이제 일 시작한 신입의 눈으로는 아예 연관이 안지어지네요.
막상 일을 하고보니 이직을 하게 될 때도 관련 업종이 아니면 이직도 못하게 될 것 같고.. 이 업종에서 끝을 봐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지금은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배우자는 마인드로 배우고 있지만, 마음 한 켠에는 이런 마음이 있어 씁쓸하더라구요.
나는 다른 사람을 도울 때, 행복을 느끼는 사람인데..
혹시나 비슷한 경험있는 선배님 계실까요?
주변에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분이 없어 여기에 글 남겨봅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choain 5
2020년 5월 18일 13:08일 잘하게 되는 순서
1. 00:58 이해(독학) - 배경지식의 향상
2. 01:07 시키는 데로(모방) - 적응력의 향상
3. 06:15 경쟁, 효율을 따지며(개선) - 속도의 향상(공통분모, 패턴인식)
4. 08:00 알아서 소신껏(반복) - 단 인정이나 돈을 받지 못하면 굳이 하지 않는다
5. 10:15 책무에 따른 선한 영향력과의 협업(연결)
@junyoungyoo3588 4
2020년 5월 18일 08:35영상 정말 감사합니다,박사님 !!!
@그늘사랑 3
2020년 5월 18일 09:04일터로 항하는 길에 듣는 최고의 강의^^
@요약-n1c 3
2020년 5월 18일 20:591. 이해 : 시킨 일이 뭔지 알아듣기부터 해라.
2. 시키는것 : 시킨일만 똑바로 해내도 사원으로서의 임무는 다하는것이다.
3. 경쟁(속도)/효율(공통분모) : 대리부터는 탁월한 성과를 위해서는 똑같은 일을 남들보다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하고, 한번 확립하면 다른곳에도 활용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면 효율이 극대화된다.
4. 알아서 잘한다 : 고수들은 냅둬도 자기 할 일을 찾아 알아서 잘한다. 개척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스스로 셋업을 다해낸다. <-이정도면 직원이 아니라 부장급대우 받아야 한다.
5. 다른것과 시너지(교류)를 낸다 : A에서 낸 성과가 B에서도 +작용하게 구조를 짠다. A,B,C, 각각 선형적인 성과가 나와도 전체로 보면 기하급수적인 성과로 나온다. 아마도 아마존 플라이휠 모델을 말씀하신게 아닌가 싶은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5번을 하면 임원급대우 받아야 한다.
@jayjung1625 2
2020년 5월 18일 15:18일할 때 '이해한다'의 항목이 제대로 되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그리고 '시키는 일을 제대로 하는 사람' 역시 좀처럼 만나기가 힘들죠...
그래서 다들 피합니다. 차라리 본인이 하는 게 일이 빠르거든요 ㅠ
제가 처음에 입사했을 때 온갖 욕을 들으며 ㅋㅋㅋㅋ
얼마나 혼이 나면서 일을 배웠는지 옛날 생각이 나서 ㅋㅋ웃음이 나옵니다.
이해한 내용을 문장으로 써서 리뷰를 받고
시킨 일에 대해서 task를 나누고 공수를 할당해서 리뷰를 받고 일을 진행했습니다.
그때는 악몽과 같은 하루였습니다. 아침 7-8시 출근 새벽까지 일하고, 주말에는 보고서와 각종 프로젝트를 공부하고...
하루에 적게는 12시간 많게는 18시간씩 일을 하다보니 익숙해지더니
나중에는 일이 매우 빨라 졌습니다. 자연스럽게 효율적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스스로 판단하여 고객과 업무를 조정하고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결과 입니다.
사실 결과가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상호보완적인 과정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게도 좋은 결과를 만들려다 보니 좋은 과정은 자연스럽게 갖추게 되었습니다.
@반짝반짝-d1s 2
2020년 5월 18일 08:28중수정도라도 될수있도록 노력할께요😂
@장미꽃향기 2
2020년 5월 18일 07:42신박사님
강의는 진짜 굿이야~~~최최고👍
격이달라요~~~ 격이달라 ~좋다
아침에 좋은 강의 듣고 분위기 up up
천상계~~~~ㅋㅋㅋ
빵 터졌다~~~ㅎㅎ
신박사님 멋져요👍
웃음가득 낼 또만나요
@정가랑 2
2020년 5월 18일 08:37출근길이 행복해지는 시간!!
오늘도 감사합니다.
졸꾸~♡
@sangmee-i1s 2
2020년 5월 19일 04:43오늘 내용도 여러번 곰곰 들어야겠네요. 띵~합니다. 3단계에서부터 어질어질하다가 4단계에는 급기야 아이고야 합니다.
신박사님, 5개 연속 찍으신 날이라서 피곤하셨겠지만, 인탐 영상을 일타강사 컨셉으로 계속하시려면 판서 기술 보강하십시오. 못써도 가독도 높은 정자로 쓰시고, 키워드와 관계부호만 사용하시고(밑줄, 동글 남발 부적절), 색상 3개만 써서 용도 분리하시고, 마지막엔 번호나 첫음절 외에는 다지우고 상기 복습 시켜주시고. 신박사님은 컨텐츠와 전달력이 워낙 좋으셔서 판서가 보강되면 예술일 걸요. 이왕 일타 가실 거잖아요. 네?
@최서빈-q9i 2
2020년 5월 18일 08:59👍👍👍👍👍👍👍👍👍👍👍👍👍
@하루빛-w8x 1
2020년 5월 18일 16:0314분 영상이 너무 짧고 아쉽습니다 ㅠㅠ
@온달-p9f 1
2020년 5월 18일 17:02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MS-td8mt 1
2020년 5월 18일 08:19굿
@stargazerd.2892 1
2020년 5월 18일 08:30졸꾸 ^오^7
@getthankyou8650 1
2020년 5월 18일 11:45빠른 실행력,역시 신박하신 신박님,👍👍👍
공돌이 공순이들의 뼈가 녹아있는 ㅅ성,, (잠시숙연..)
6단계, 소명의식이 모든일에 적용될때 가치성과 탁월함의 갑중 갑?!ㅎ
@유수연-m8i 1
2020년 5월 18일 16:03감사합니다 박사님 ~♡♡♡머리 복잡하고 속이 답답할 때 박사님 영상 보면 아~주 시원해 집니다 감사합니다
@TV-vn7vk 1
2020년 5월 18일 08:03일단 3단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의식적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동욱-v2x4i
2020년 5월 18일 22:37진짜 공감하는 내용이네요. 오늘도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kevinyoon912
2020년 5월 24일 17:56직장내 인간관계 해줄수잇으세요 신박사님?
@소신왕
2020년 5월 18일 10:077단계 신박사님 아닐까요? ㅎㅎ
@명품복원러
2020년 5월 18일 11:36심히 감사합니다.
파란berry
2020년 5월 27일 00:49씁쓸하다.... 영준아
@꾸러기-q6b
2020년 5월 24일 22:44페이스북 로그인 문제 해결하고 싶어요ㅠ
@최영광-c2n
2020년 5월 18일 13:42제가 하고 있는 일과 연결해서 들으니 이해하기 쉽고 맞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BaekJongmoonTV
2020년 5월 18일 09:33신잡스신박사님 안녕하세요 💕
☆일 잘하는 5단계☆
1단계.(1이해)
2단계.(시키는 일)
하수의단계다!
3단계.(1경쟁에서이기는것)(2효율)
실행속도💯 다양한시장에서 성공💯
중수의단계다!
4단계.(알아서 잘한다)
고수단계다!
5단계.(천상계 내가하는일이 다른 일사람에게 미치면 어마무시다)
이것이 천상계다!
오늘의 신박사님의명언❣
실행력! 빠른처리.빠른행동은 혁명을 만든다. 큰공부가되었습니다🤣💯👍👍👍
@현순간
2020년 5월 18일 11:26박사님♡
요즘 교육이나 워크샾을 못갔는데, 워크샾에서 강의 듣는 느낌에 강의 내용 캡짱이예요. 감사합니다😊🙏
@정기영-r8b
2020년 5월 18일 13:09일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런 기준을 정해주시니 메타인지를 높일 방법이 더 생겼네요
이해도를 올리려면 자기분야에 관련된 것들을 많이 접하고 많이 써봐야겠네요
또 시키는 것은 돌아오는 피드백을 보며 자신의 수준을 점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하수인것 같아 이까지 열심히하며 단계를 올리고 기회가 되면 꼭 효율까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misookkim6427
2020년 5월 22일 14:24제 조카 부부가 다 삼성에 다닙니다
지금 조카는 영국에 근무중입니다
조카처는 아이와 함께 영국에 가서 휴직하고 내조 하고 있지요~~
삼성의 경쟁자는 애플 이다
변화에 잘 적응 하는 것도 실력이다
촌철살인 의 강의입니다
어쩌면 말씀을 유머스러우면서도
그렇게 잘하시는지
최고입니다👍👍👍
@scvfromseoul135
2020년 5월 19일 06:23하수 직장인으로써 ... 배우고 갑니다
@우아빈
2020년 5월 19일 08:47감사합니당♡
@냉정과철판사이
2020년 5월 19일 10:00어떤 조직과 함께하고 있느냐 역시 너무나 중요하네요.. 역시 신박사님 크으..
@kkk7549
2020년 5월 18일 18:55일잘러 시리즈 더 많이 해주세요
일잘러 되기위한 도서,독서 추천 부탁드려요~
@TV-xw4ge
2020년 5월 29일 18:05항상 감사합니다. 신박사님! 진짜..이런 강의를 우리들은 이렇게 들을 수 있다는게.. 다시한번.감사드리며, 존경합니다.
@TV-fo3hp
2020년 8월 09일 22:09역시 박사님의 통찰력은.. 엄지척 ^^b.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brianshin9500
2020년 5월 22일 08:44신박사님의 강의는 국내 최고다...........
@kevinyoon912
2020년 5월 20일 21:12신박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봣던 영상중 가장 와닿앗습니다 ㅠㅠ
@sunholee4468
2020년 5월 19일 03:422020년 5월 솔직히 내 단계는 1단계 하수.
내년에 다시 와서 체크하겠습니다.
@Sh-ey7cj
2020년 5월 18일 20:06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