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콘밸리 알바생 로이스입니다. 댓글을 통해 Layoff되신 쉐프님, 55살에 권고사직되신 분들의 진솔한 이야기 등을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 순간을 겪어왔던(+오고있는) 사람으로, 제 마음이 쿵하고 내려앉기도하고 찡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댓글로 연결되어 서로에게 (((힘))))이 되었길 바랍니다. 또 25년만에 모토로라 옛 직원과 연결돠어 그것도 너무 기뻤습니다. 제 스토리를 멋지게 영상으로 만들어주신 스터디언 감사드리고, 특히 얘기를 술술 편안하게 풀어낼수 있도록 리드해주신 인터뷰어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경숙차장님(^^) 모토로라에서 저를 인정해주면서 끌어주셨던 분❤ 저는 그 당시 고객 상담실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었는데 급여부분과 복지부분까지 파격적으로 해주셨었다지요. 아이를 가져서 그만둘까 할때 계약직에게는 전혀 없었던 복지 2달동안 쉴 수있게도 해주셨다지요. 유키즈에 나왔을 때 엄청 놀랐었는데 지금 또 한번 놀라고 있네요. 책도 꼭 꼭 챙겨볼께요❤❤❤
너무 감사해요이영상 보면서 정말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미국에서 20년 넘게 chef 로 커리어를쌓아왔고 미국에있는 5성급 호텔 에서 총괄쉐프로 근무하다 아주 최근에 layoff 되서 마음이 좀 혼란스러웠어요. 나름대로 minority 이지만 주류사회에서메이저급 고급호텔 에서 임원 으로 일해왔다는게 자부심 을 갖고 항상 열심히 일해왔고 휴가도 한번 20년 넘게 제대로 가본적도 없게 일해왔는데 어느날 갑자기 정리해고 당하니까 당황스럽고 적응이 안되더군요. 말씀하신대로 저도 제가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일들 해보려구요 처음에 호텔조리사로 입사했을때 일 2-3년 배우고 제 레스토랑을 오픈할계획이였는데 어느순간에 20년째 회사 에서 일하는 쉐프가 되었네요. 선생님 말씀처럼 도전해보려고요 :) 다시한번 좋은영상 감사드립니다
20년 넘게 다니던 직장을 오십나이에 하루 아침에 잃고 났을때의 그 막막함이란 안당해본 사람은 모릅니다 첫2-3주를 스트레스와 두려움으로 뜬눈으로 지세우다 문득 깨달았습니다 퇴직때까지 뼈를 묻으려했던 나의생각이 얼마나 안일하고 폐쇄적이었던가 로이스님 말씀처럼 내가 끊어내지 못하니 회사가 끊어내주는구나 그래도 20년동안 일할수있게 해주어서 집도사고 자식들 키우고 공부시킬수있게 해주어서 감사했다고 마음을 고쳐먹으니 모든게 달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직장에서 이전의 경력과 모든것을 버리고 신입처럼 열심히 배우며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젊은이들로부터 작은거라도 새로운거 하나씩 배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돈을 벌러간다는 생각보다 오늘은 또 무얼 배울까 하는 기대로 출근을 합니다
저도 전 회사에서 퇴사 결정 못하고 시간을 끌었다가, 결국 회사에서 코로나로 해고되었었어요 앞이 막막했는데 그후 펫시터, 와인판매, 박스 접는 공장에서 알바등등 뭐라도 시작했어요. 많은 알바들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일을 했던 것이 진짜 감사한 일이라고 느꼈어요! 이 시간을 잘 지내고 즐기려고하면, 나중엔 더 좋은 일이 결국 오더라구요😊화이팅🎉
전 sf 베이 지역에서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 엔지니어로 직장생활 하다 싱글 인컴으로 한 달 벌어 한 달 사는 노답생활 청산하고 귀국한지 만 10년. 직장생활 하며 내 일을 천천히 준비했고 지금은 직장 급여보다 사업소득이 2배가 되어 생활도 안정화 되고 여유가 생겨 노후가 두렵지 않아졌네요. 무엇보다 나를 위해 일 할 수 있다는것과 시간과 돈으로 부터 내 수준에서 상당부분 자유스러워진 게 감사할 뿐이죠.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정말 리스펙합니다.. 사실 나이.스펙 생각하면 재취업을 위해서 제일 어려운게 “자존심” 내가 이정도 경력인데 여기에서 일해야돼?라며 부정..현타만 하다보면 결국 흐르는 현실은 백수더라고요. 뭔가 상실감을 크게 얻게되면 로이스님처럼 빨리 잊어버리고 뭐든 행동하는게 좋은거같네요 ㅠㅠ 대단하세요.. 😊
O.M.G!!!!!!!!! 제 이야기처럼 감정이입 하면서 시청했네요.^^ 글로벌 뷰티 회사에서 마케터를 하다 갑작스럽게 아무런 일이 없어진 지금 하루하루를 너무나도 괴롭게 , 무의미하게 보내고 있는 저에게 너무 감사한 영상 감사합니다. playoff, 후반전, 호기심, 길게호흡하기, 준비 등 현재 나의 모습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행동하며 어떠한 사고방식을 지녀야 하는지 저 보다 먼저 이 길을 걸어가신 선배님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며, 이 감사함이 마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당장 펜을 들고 제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으로 저의 2부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네요.~ 기대하겠습니다.
인터뷰 정말 좋았습니다. 동년배로서 공감하는 부분 많았구요. 모두에게 적용되는 정답은 없어요. 그냥 자신에게 맞는 답을 끊임없이 찾아가는게 인생의 업이면서도 즐거움인거 같고요, interviewee께서 그걸 잘 말씀해주신거 같네요. 저도 트조 직원들은 늘 즐겁게 일하는 모습이 항상 좋았고, 궁금했어요.
저도 지금 회사에서 이미 짬빱 정도 올라 왔긴 하지만, 나이도 나이니만큼 언제 짤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항상 머리에서 떠나지를 않더라구요. 거기에 인간관계에서 오는 겉잡을 수 없는 멘붕까지 오게 되니, 일을 해도 거래처와 통화를 해도 횡설수설하고 있는 저를 보게됩니다. ㅠㅠ 로이스님의 귀한 경험과 생각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저도 좋은 말씀듣고 그냥 저냥 빠진 상황에만 안주하고 끙끙대지 않고 [나]를 잘 다독이고 챙기고 준비할 수 있는 저로 노력해 보겠습니다. ^^ 이 시대 워커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20년 넘게 한 일 2년정도 쉬다가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데 인수인계 받으러 간 날부터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물가는 이렇게 오르는데 오르지 않은 월급도 그대로 중간에 간식하나 없는 열악한 환경도 그렇고 일단 한다고 했으니 시작은 할거고 몇달이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낼모레 첫출근인데 이리 하기 싫어서야 원. 저도 제 2의 직업을 찾고는 있는데 더 고민하고 뭐라도 새로운 걸 제발 시작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분처럼 3시간 자며 죽도록 일하는 삶은 전혀 지향하지 않아 고려하진 않고 그냥 뉴! 뉴가 필요하네요
전 가늘고 길게 살려고 연방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겠지만 경험을 통해 느낀건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간판이나 연봉 보다 고용의 안정성과 은퇴후 삶의 보장이 더 중요 했습니다. 누가 제게 말하길 젋을때는 무엇을 하던 먹고 살수 있지만 나이 먹은후에는 아무리 경험이 많고 경력이 화려해도 (어처구니 없게도) 나이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기회를 박탈 당할수 있는게 현 사회의 부조리라 봅니다. 물론 미국에서 법적으로는 나이나 성별 인종으로 인한 차별은 금하고 있지만 현실은 법이랑은 다른거니까요.
@loiskim001 426
2024년 5월 31일 7:07 오전안녕하세요, 실리콘밸리 알바생 로이스입니다. 댓글을 통해 Layoff되신 쉐프님, 55살에 권고사직되신 분들의 진솔한 이야기 등을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 순간을 겪어왔던(+오고있는) 사람으로, 제 마음이 쿵하고 내려앉기도하고 찡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댓글로 연결되어 서로에게 (((힘))))이 되었길 바랍니다. 또 25년만에 모토로라 옛 직원과 연결돠어 그것도 너무 기뻤습니다. 제 스토리를 멋지게 영상으로 만들어주신 스터디언 감사드리고, 특히 얘기를 술술 편안하게 풀어낼수 있도록 리드해주신 인터뷰어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주연-f5e 329
2024년 5월 28일 8:16 오전김경숙차장님(^^) 모토로라에서 저를 인정해주면서 끌어주셨던 분❤ 저는 그 당시 고객 상담실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었는데 급여부분과 복지부분까지 파격적으로 해주셨었다지요. 아이를 가져서 그만둘까 할때 계약직에게는 전혀 없었던 복지
2달동안 쉴 수있게도 해주셨다지요. 유키즈에 나왔을 때 엄청 놀랐었는데 지금 또 한번 놀라고 있네요.
책도 꼭 꼭 챙겨볼께요❤❤❤
@Rest-in-Beats 317
2024년 5월 27일 5:08 오후너무 감사해요이영상 보면서 정말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미국에서 20년 넘게 chef 로 커리어를쌓아왔고 미국에있는 5성급 호텔 에서 총괄쉐프로 근무하다 아주 최근에 layoff 되서 마음이 좀 혼란스러웠어요. 나름대로 minority 이지만 주류사회에서메이저급 고급호텔 에서 임원 으로 일해왔다는게 자부심 을 갖고 항상 열심히 일해왔고 휴가도 한번 20년 넘게 제대로 가본적도 없게 일해왔는데 어느날 갑자기 정리해고 당하니까 당황스럽고 적응이 안되더군요. 말씀하신대로 저도 제가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일들 해보려구요 처음에 호텔조리사로 입사했을때 일 2-3년 배우고 제 레스토랑을 오픈할계획이였는데 어느순간에 20년째 회사 에서 일하는 쉐프가 되었네요. 선생님 말씀처럼 도전해보려고요 :) 다시한번 좋은영상 감사드립니다
@lumixsw1304 158
2024년 5월 28일 7:07 오후구글이든 삼성이든 기업간판이 본인이 아님을 알아야합니다.
@sue8906 92
2024년 6월 15일 9:39 오전20년 넘게 다니던 직장을 오십나이에 하루 아침에 잃고 났을때의 그 막막함이란
안당해본 사람은 모릅니다 첫2-3주를 스트레스와 두려움으로 뜬눈으로 지세우다 문득 깨달았습니다 퇴직때까지 뼈를 묻으려했던 나의생각이 얼마나 안일하고 폐쇄적이었던가 로이스님 말씀처럼 내가 끊어내지 못하니 회사가 끊어내주는구나
그래도 20년동안 일할수있게 해주어서 집도사고 자식들 키우고 공부시킬수있게 해주어서 감사했다고 마음을 고쳐먹으니
모든게 달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직장에서 이전의 경력과 모든것을 버리고 신입처럼 열심히 배우며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젊은이들로부터 작은거라도 새로운거 하나씩 배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돈을 벌러간다는 생각보다 오늘은 또 무얼 배울까 하는 기대로 출근을 합니다
@jml694 91
2024년 5월 29일 12:17 오후유퀴즈에 출연하신 것 봤는데
그 때도 대단하시다는 생각들었는데
지금도 그렇습니다 글로벌 회사에
임원을 하신분이 현장(마트, 택시)에서
기꺼이 일하시는 것 보니 사고가
유연하시고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jinnybravekim 78
2024년 6월 1일 9:29 오후저도 전 회사에서 퇴사 결정 못하고 시간을 끌었다가, 결국 회사에서 코로나로 해고되었었어요 앞이 막막했는데 그후 펫시터, 와인판매, 박스 접는 공장에서 알바등등 뭐라도 시작했어요. 많은 알바들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일을 했던 것이 진짜 감사한 일이라고 느꼈어요! 이 시간을 잘 지내고 즐기려고하면, 나중엔 더 좋은 일이 결국 오더라구요😊화이팅🎉
@whenidream-ek2rx 56
2024년 5월 28일 4:31 오전시대를 또 한번 앞서가기 위한 하늘의 뜻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대의 선구자, 롤모델로 우뚝 서실거라 믿어집니다. 특별히 405060 세대들에게.. 화이팅~!!! 입니다.
@zjswmzxc 51
2024년 5월 27일 4:44 오후동기부여 되네요 이렇게 대단하신분도 열심히 사는데 저도 열심히 살겠습니다!
@studian365 43
2024년 5월 28일 7:33 오전편집 중 오타가 생겨 알려드립니다. 영상 봐주시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04:01 imployment -> employment
@hwuidong 37
2024년 6월 1일 12:10 오후전 sf 베이 지역에서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 엔지니어로 직장생활 하다 싱글 인컴으로 한 달 벌어 한 달 사는 노답생활 청산하고 귀국한지 만 10년. 직장생활 하며 내 일을 천천히 준비했고 지금은 직장 급여보다 사업소득이 2배가 되어 생활도 안정화 되고 여유가 생겨 노후가 두렵지 않아졌네요. 무엇보다 나를 위해 일 할 수 있다는것과 시간과 돈으로 부터 내 수준에서 상당부분 자유스러워진 게 감사할 뿐이죠.
@fate2596 23
2024년 6월 1일 11:48 오전회사 사장에서 직원까지 누구에게나 오는 결과… 과거는 허상이라 이에 매여 있으면 늪으로 빠지게 되죠…
현재에 집중하고 할수 있는 일을 찾아가다보면 또다른 행복과 기회가 옵니다
@mongsirifamily 22
2024년 6월 1일 11:24 오전저도 곧 은퇴를 앞두고 있는 금융기관 리더입니다. 이야기 너무 공감되네요. 잘 들었습니다.
@bignews44 22
2024년 5월 28일 12:55 오후운전, 스벅, 등 여러 알바 경험 책이 아닌, 몸으로 해보신점 정말 멋져요!!!! ❤❤❤
@31yogurt 21
2024년 5월 27일 9:57 오후Imployment -----> Employment 😂😂😂😂😂😂
@userinfo2081 21
2024년 6월 1일 7:40 오전요새 layoff소식 많이 들리던데.. IT 엔지니어로서 정말 남일 같지 않고 느끼셨던 감정들에 저도 많이 공감되네요. 그 와중에도 알바하시는 모습, 생각하시는걸 들어보니 많은 용기가 필요했으리라 봅니다. 정말 화이팅하십쇼!
@이재령-w9q 20
2024년 6월 2일 9:07 오전Dear 로이스 언니 함께 모토롤라 일했던 Jay입니다 늘 응원합니다
@snhan1711 20
2024년 5월 28일 2:41 오전참 건강하고 유익한 영상입니다.
로이스님 열심히 사시는 모습 아름답네요.
이제는 즐기시면서 의미있는 일도 하면서 취미생활도 하시며 사시면 어떨까합니다.
인터뷰 하신 분 말의 흐름을 따라 깊이가 있는 품위있는 인터뷰입니다. 감사합니다.
@djashawe88923 19
2024년 5월 28일 6:21 오전너무 멋지고 인상적인 인생 커리어 경험이었습니다. 참 멋지신 분이고, 내 가치는 회사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고 내가 정의하고 정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독, 좋아요 꾹!
@매니아-m2q 19
2024년 6월 12일 2:45 오후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에 걸린 영상에 섬네일이 호기심이 생겨서 영상을 봤는데
제가 보낸 커리어랑 현재 상황과 생각들이 너무 비슷해서 깜짝놀랐습니다.
저도 굴지의 국내 대기업과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이 된 벤처에서 30여년을 근무하고
이제 개인 쇼핑몰사업과 대리운전을 겸해서 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회사 국내에서 제일 좋은빌딩에서 일도 해봤지만
다니면서도 항상 내 인생의 주도권이 회사에 전적으로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지금하는일이 쇼핑몰, 대리운전이면 선입견도 많은일이고 저또한 망설였지만
하면서느낀거는 거대 플랫폼을 공짜로 이용하면서 시간제약없이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일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됩니다.
그리고 두가지일 모두 블랙컨슈머, 진상고객등 이런 선입견이 시작을 머뭇거리게
했는데 진짜 놀라울 정도로 좋은분들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플레이오프를 지나고 챔피언 결정전에 후반을 보내시고 계신데
앞날을 응원하고 눈부신 결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인터뷰 감사히 잘봤습니다
@꿀꿀-k2i 17
2024년 5월 27일 5:17 오후배울점이 많은분이세요
❤❤❤❤❤
@vvorazzin4171 17
2024년 5월 28일 12:07 오전긍정과 용기를 얻게 되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odsey31 15
2024년 6월 2일 3:27 오전마음이 찡했어요.. 벌써 10년도 더 된 옛일이지만 저도 그때의 아픔이 뭔지 압니다.. 그런데 영상보니 정말 휼륭하게 시간을 보내신거 같아요.. 늦었지만 많이 반성하고 내일 부터라도 좀더 저 자신에게 솔직한 내가 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ILoveSouthKorea1234-x8q 15
2024년 6월 1일 5:08 오전이미 AI로 인해 구글에서도 광고나 마케팅 부서가 없어지고 AI로 대처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ㅜㅜ. 무슨 일을 하든 열심히하는 모습 존경스럽습니다. 화이팅.
@johnredan 15
2024년 5월 27일 6:02 오후저같으면 번아웃올정도로 일 많이 하시네요. ㄷㄷㄷ
@343peace27 12
2024년 6월 1일 8:21 오전조직이 답답해서 퇴사 고민중인데 많은 영감을 주는 인터뷰였습니다. 아침부터 뭔가 제 삶이 재밌어 보이네요 :)
@영이TV-cnc 12
2024년 5월 27일 11:17 오후무슨 일이든 기꺼이 하는 모습 감동입니다
@jaysong5011 11
2024년 5월 28일 1:11 오전능동적인 삶을 사시는 모습, 정말 멋지십니다 ❤
@cathylee1533 9
2024년 5월 31일 3:16 오후롤모델이세요!!! 정말 멋지시네요.
@dy-zz1hc 8
2024년 6월 2일 8:41 오전"Employment", NOT "Imployment"
@purpledream5935 8
2024년 5월 29일 12:53 오후저도 스타벅스에서 일해보고 싶은데 나이가 50대라 안써줄거라 생각했어요... 역시 도전해봐야 아는거네요.
@yj9658 8
2024년 6월 10일 6:51 오후예전 세바시 강의를 인상깊게 봤던것 같은데 또 한번 정말 대단하시네요. 이전의 사회적 지위/시선 등에서 자유롭기가 쉽지 않으셨을텐데 zero에서 부터 새롭게 도전하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의 삶도 응원합니다 ^^
@jinkyongyoo4412 8
2024년 5월 29일 3:15 오전긍정적인 마인드로 지금의 상황을 잘 견디어 내시는게 대단합니다. 지치지 마시고 앞으로도 하고 싶은 일 하시면서 지내시길 바랍니다.
@모모-w9j 7
2024년 6월 25일 12:51 오후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정말 리스펙합니다.. 사실 나이.스펙 생각하면 재취업을 위해서 제일 어려운게 “자존심” 내가 이정도 경력인데 여기에서 일해야돼?라며 부정..현타만 하다보면 결국 흐르는 현실은 백수더라고요. 뭔가 상실감을 크게 얻게되면 로이스님처럼 빨리 잊어버리고 뭐든 행동하는게 좋은거같네요 ㅠㅠ 대단하세요.. 😊
@kay203 7
2024년 5월 31일 8:47 오전대단하시네요. 트레이더조 저는 사람 너무 많아서 그냥 안가는데 (주차하는데 20분이 걸려요 ㅠㅠ 주차공간이 좁아서) 그런 비밀이 있었군요.
@royce-rich 7
2024년 6월 3일 1:53 오후멋지네요, 캘리포니아 빅테크기업의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남고있는 엔지니어입니다. 매일이 긴장인 생활에서 오아시스같은 인터뷰였습니다.
@Victory217 7
2024년 5월 27일 4:29 오후O.M.G!!!!!!!!! 제 이야기처럼 감정이입 하면서 시청했네요.^^ 글로벌 뷰티 회사에서 마케터를 하다 갑작스럽게 아무런 일이 없어진 지금 하루하루를 너무나도 괴롭게 , 무의미하게 보내고 있는 저에게 너무 감사한 영상 감사합니다. playoff, 후반전, 호기심, 길게호흡하기, 준비 등 현재 나의 모습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행동하며 어떠한 사고방식을 지녀야 하는지 저 보다 먼저 이 길을 걸어가신 선배님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며, 이 감사함이 마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당장 펜을 들고 제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으로 저의 2부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네요.~ 기대하겠습니다.
@mjyun777 6
2024년 5월 27일 4:07 오후멈추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삶을 응원합니다❤❤❤
@atomjc 6
2024년 6월 15일 1:16 오후인터뷰 정말 좋았습니다. 동년배로서 공감하는 부분 많았구요. 모두에게 적용되는 정답은 없어요. 그냥 자신에게 맞는 답을 끊임없이 찾아가는게 인생의 업이면서도 즐거움인거 같고요, interviewee께서 그걸 잘 말씀해주신거 같네요. 저도 트조 직원들은 늘 즐겁게 일하는 모습이 항상 좋았고, 궁금했어요.
@seung-jaelee884 6
2024년 6월 7일 3:09 오후참 긍정적인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분은 어디서나 행복합니다. ^^
@nini-unbalance 6
2024년 6월 26일 12:19 오전저도 지금 회사에서 이미 짬빱 정도 올라 왔긴 하지만, 나이도 나이니만큼 언제 짤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항상 머리에서 떠나지를 않더라구요. 거기에 인간관계에서 오는 겉잡을 수 없는 멘붕까지 오게 되니, 일을 해도 거래처와 통화를 해도 횡설수설하고 있는 저를 보게됩니다. ㅠㅠ 로이스님의 귀한 경험과 생각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저도 좋은 말씀듣고 그냥 저냥 빠진 상황에만 안주하고 끙끙대지 않고 [나]를 잘 다독이고 챙기고 준비할 수 있는 저로 노력해 보겠습니다. ^^ 이 시대 워커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향진이-p5m 6
2024년 6월 7일 10:03 오전정말 멋진분이십니다~삶을 너무 사랑하고 감사하는, 편견도 없는 분인것 같아요 !!!
@myoungheepfeiffer4485 6
2024년 6월 4일 3:47 오후인생을 제대로 사시는 분.🎉🎉🎉🎉🎉
@andrewlee2787 5
2024년 6월 8일 10:15 오전열정이 대단하십니다. 저도 언젠가는 겪어야 할 일이기에 경숙님의 그런 열정을 본받아 다음 일도 받아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hhp3044 5
2024년 6월 4일 3:20 오후One of layoffs / One of playoffs 재해석이 멋져요 ㅎㅎ
@이혁-i6e 5
2024년 6월 4일 1:51 오후늘 긍정적인부분 본받습니다 ^^
@cindyj2130 5
2024년 6월 2일 6:14 오후20년 넘게 한 일 2년정도 쉬다가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데 인수인계 받으러 간 날부터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물가는 이렇게 오르는데 오르지 않은
월급도 그대로 중간에 간식하나 없는
열악한 환경도 그렇고 일단 한다고 했으니 시작은 할거고 몇달이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낼모레 첫출근인데 이리 하기 싫어서야 원.
저도 제 2의 직업을 찾고는 있는데 더 고민하고 뭐라도 새로운 걸 제발 시작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분처럼 3시간 자며 죽도록 일하는
삶은 전혀 지향하지 않아 고려하진
않고 그냥 뉴! 뉴가 필요하네요
@hongmyunglee97 4
2024년 6월 7일 4:33 오후인간은 내려올 때가 힘들고 때로는 고통스럽다. 이때 조심해야 한다.
@Cristalconser 4
2024년 6월 15일 2:30 오전항상 갖고 계신 호기심과 배우려는 자세 존경스럽고 배우고 싶습니다. 로이스님 응원합니다
@Airesearcher12 4
2024년 6월 22일 10:52 오후멋진 인터뷰 감사합니다.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고 도전이 될만한 일인데 이렇게 가감없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seoultehran 3
2024년 6월 15일 4:52 오후세상엔 참 멋진사람이 많다.
@powerofhabitdiet 2
2024년 5월 27일 5:04 오후정말 대단하십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몰입감있게 잘 봤습니다.
정말 존경스럽고, 저 또한 로이스님 처럼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igerkenshi 2
2024년 6월 17일 7:47 오후전 가늘고 길게 살려고 연방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겠지만 경험을 통해 느낀건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간판이나 연봉 보다 고용의 안정성과 은퇴후 삶의 보장이 더 중요 했습니다. 누가 제게 말하길 젋을때는 무엇을 하던 먹고 살수 있지만 나이 먹은후에는 아무리 경험이 많고 경력이 화려해도 (어처구니 없게도) 나이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기회를 박탈 당할수 있는게 현 사회의 부조리라 봅니다. 물론 미국에서 법적으로는 나이나 성별 인종으로 인한 차별은 금하고 있지만 현실은 법이랑은 다른거니까요.
@LSD_23
2024년 5월 27일 6:58 오후이야… 진짜 멋있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