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기업들의 마케팅 한큐에 정리하기 / 김재현 대표(5부) 인터뷰이: 김재현 대표 -(주)센시오 출판사 -오늘 소개할 책: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전체 보러가기 유튜브 공감 댓글 보기
강력한 브랜드는 극도의 신뢰감을 준다!
00: 28 마케팅(데이비드 아커) 상표의 정체성에 대한 4가지 관점 02:45 1. 제품으로서의 상표 03:44 2. 조직으로서의 상표(the body shop, patagonia, toms) 04:53 3. 사람으로서의 상표 05:29 4. 상징으로서의 상표 상표가 고객에게 주는 편익 06:19 1. 기능 07:04 2. 정서 07:46 3. 자기 표현 08:35 7가지를 이해하면 강력한 상표 만드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 08:49 1. 우리 회사의 정체성으로 어떤 걸 목표로 할 것인지 정하고 7가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09:49 2. 회상의 정체성과 상표 사이의 괴리감을 파악하여 꾸준히 줄여나간다(선점과 일관성이 중요) 11:17 3. 핵심 정체성에 벗어나지 않으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한다.
체인지 그라운드도 브랜드 자산 가치가 크다고 생각함!
벤츠 로고를 보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김재현 대표의 지난 책터뷰 영상 더 보기 📕책 제목: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1부:세계 최고들이 애정하는 최고의 책 50권 ▶https://youtu.be/vDZ5Wp4Cp0Q 2부:강점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 ▶https://youtu.be/qUDnXWgeFh8 3부:세계적 기업가들이 일반인과 다른 1가지 ▶https://youtu.be/iLfOljjBTFA 4부:최대한 빨리 시작하고 고치면서 나아가라 ▶https://youtu.be/z1UHtk_i2pE 5부:세계 최고 기업들의 마케팅 한큐에 정리하기 ▶https://youtu.be/qnF8UluUHG8 6부: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이유 ▶https://youtu.be/H5A0q-56bUY 7부:행복과 성공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https://youtu.be/3ABzGHkgnzo
애플은 먹다남긴 사과다. 마켓팅에 속지말고 실속을 챙기자.
처음 이 책을 읽은지 20여년이 돼가고 있다 .당시 읽으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책이다" 라고 생각하며 읽었썼다 .지금 생각해 보니 "우리보다 10 -20여년 앞선 경영방식이다" 라고 판단한다 .결론 : 브랜드경영에 관심있는 CEO들은 반드시 한 번쯤은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또 개인적으로 한 권 더 추천한다면 SCOTT M.DAVIS교수의 브랜드자산경영( Brand Asset Management)을 추천하고 싶다 .
ㅂㅇㄹ
꾸준히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평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해주세요!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글들과 상품을 추천해드려요!
은쌤책방 4
2020년 5월 20일 17:07강력한 브랜드는 극도의 신뢰감을 준다!
코칭샘 JOAINFP 2
2020년 5월 20일 20:3300: 28 마케팅(데이비드 아커)
상표의 정체성에 대한 4가지 관점
02:45 1. 제품으로서의 상표
03:44 2. 조직으로서의 상표(the body shop, patagonia, toms)
04:53 3. 사람으로서의 상표
05:29 4. 상징으로서의 상표
상표가 고객에게 주는 편익
06:19 1. 기능 07:04 2. 정서 07:46 3. 자기 표현
08:35 7가지를 이해하면 강력한 상표 만드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
08:49 1. 우리 회사의 정체성으로 어떤 걸 목표로 할 것인지 정하고 7가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09:49 2. 회상의 정체성과 상표 사이의 괴리감을 파악하여 꾸준히 줄여나간다(선점과 일관성이 중요)
11:17 3. 핵심 정체성에 벗어나지 않으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한다.
Jamie 2
2020년 5월 20일 21:06체인지 그라운드도 브랜드 자산 가치가 크다고 생각함!
Artist Econo 1
2020년 5월 20일 17:04벤츠 로고를 보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스터디언 1
2020년 6월 04일 16:53🎤김재현 대표의 지난 책터뷰 영상 더 보기
📕책 제목: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1부:세계 최고들이 애정하는 최고의 책 50권
▶https://youtu.be/vDZ5Wp4Cp0Q
2부:강점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
▶https://youtu.be/qUDnXWgeFh8
3부:세계적 기업가들이 일반인과 다른 1가지
▶https://youtu.be/iLfOljjBTFA
4부:최대한 빨리 시작하고 고치면서 나아가라
▶https://youtu.be/z1UHtk_i2pE
5부:세계 최고 기업들의 마케팅 한큐에 정리하기
▶https://youtu.be/qnF8UluUHG8
6부: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이유
▶https://youtu.be/H5A0q-56bUY
7부:행복과 성공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https://youtu.be/3ABzGHkgnzo
산천
2020년 5월 20일 17:39애플은 먹다남긴 사과다. 마켓팅에 속지말고 실속을 챙기자.
rainbow sea
2021년 8월 25일 18:39처음 이 책을 읽은지 20여년이 돼가고 있다 .
당시 읽으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책이다" 라고 생각하며 읽었썼다 .
지금 생각해 보니 "우리보다 10 -20여년 앞선 경영방식이다" 라고 판단한다 .
결론 : 브랜드경영에 관심있는 CEO들은 반드시 한 번쯤은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또 개인적으로 한 권 더 추천한다면 SCOTT M.DAVIS교수의
브랜드자산경영( Brand Asset Management)을 추천하고 싶다 .
Artist Econo
2020년 5월 20일 17:03ㅂㅇ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