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시절 여러 나라 살다가 한국 왔는데 진심 여기 나르 밭임😢 사방이 나르시시스트임 처음 한국 왔을땐 이해가 안되고 내 머릿속에 뜨는 물음표를 해결하고 파악하려고 하면서 오랜 시간을 고통받음ㅠㅠ특히 가족이 나르면 사회 나가서 높은 확률로 나르인 사람들이랑 어울리게됨 무슨 자석마냥 서로 끌리는듯
그나마 잘난 구석이 있으면 더러워도 뭐라고 하기 그런 구석이 있죠. 문제는 못났는 데도 근거 없이 지한테 심취한 경우죠. 외모도 최악. 공부도 꼴찌. 가정 형편 가난. 근데 그 꼴인데 놀랍게도 주제 파악이 안 되고, 자기 심취가 심함. 심보조차도 거지. 이상하게 자기에게 미쳐있어요. 남이 자기를 친절하면 보통 사람은 배려하는구나라고 생각한다면, 이런 인간들은 자기가 가치있어서 대접한다고 생각해요. 어이가 없음.
안녕하세요, 토킹닥터스의 원은수입니다. 많은 분들께 나르시시스트 관련하여 알려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르시시스트라는 개념에 대해서 처음 접해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댓글로 따로 남겨드립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건강하지 않은 나르시시즘이 내면에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나르시시스트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건강한 측면들이 건강하지 않은 측면들보다 더 많다는 사실입니다. 나의 건강한 측면들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이 아픔보다는 행복감을 더욱 많이 경험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영상에서 일컫는 나르시시스트는 자신의 특성을 인지하고 변화를 위해 노력하지 않으며, 오히려 자신의 결함을 부정하기 위해 더욱 주변 사람들을 비난하고 깎아내리는 유형의 사람들을 일컫는 것입니다.
이번 영상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행복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기보다 못하다 생각되는 사람에게 늘 핀잔주고 무시하는 그 친구가 집안은 본인보다 좋아서 항상 질투하고 나도 부모만 잘만났음 이리안산다. 입에달면서 수시로 그 친구 깍아내리고 대놓고 면박주고, 제겐 잘해주는것 같은데 항상 제게 남험담하고 그사람 왜 안혼내냐고 부추기고.. 그래서 미치겠어서 거리두기시작했고 멀어졌는데 이 영상들 보니 나르인가? 싶네요. 늘 본인이 대장노릇해야하고.. 남 깍아내리는걸 즐기고 허나 본인보다 위인 제겐 잘보이려하고 ㅎ 이런 증상들도 나르인가요?
제 전남편과 소름돋는 시가구성원들 모두 원은수 선생님이 말씀하신 나르특성에 전부 해당됐고 말씀하시는 소화기장애 뇌혈관, 여성질환 불안장애까지 결혼직전까지 멀쩡했던 제가 4년 결혼생활 하는동안 모든 증상 다 겪었어요. 하마터면 암 걸려 제 명에 못 사는거아닌가 싶었는데 다행히 얼마전 (비록 전남편에 의한 폭력 덕분이지만) 하늘이 도우셔서 탈출했습니다. 일주일에 이삼일 이상은 두통이나 설사, 소화불량으로 고생했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벗어난 순간부턴 기적같이 몸이 안 아픕니다. 비록 만신창이가 되어서야 벗어나게 됐지만 이제는, 이제라도 더이상 저 짐승보다 못한것들(인간이란 단어도 아까움)한테 휘둘려 아까운 제 인생, 심신을 갉아먹히지않아도된다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해져요
악성 나르 내 경험 지는 멀쩡한 척 사람 바보만들며 3자에게 이간질하며 남 비난을 함 본인이 남 평가하길 좋아하며 반대로 당하면 애 같이 숨으려 함 시기질투도 하는 것 같음 본인은 남들과 저렇게 못 지내는데 저 사람은 잘 지내니깐 언쟁을 하려하며 피곤하게 하며 자존감을 다 깍 아 먹는 쓰레기 분명 가정이 있는데 바람핀거 맞고 문제가 커 보였다 어찌 그렇게 한쪽 탓을 저렇게 할까 다 큰 성인이 만났는데? 들어주면서 진짜 힘들더라 사람 도구로 써 먹는 못된 사람들 많음 주변에 대한민국에 나르 밭이여서 우리 집에도 있음ㅎㅎ😂 (나르관련 영상 많이들 보고 공부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나르시스트 정말 많습니다. 일일이 말하기도 버겁네요. 대표적으로 온라인상이든 오프라인이든 상대를 공연하게 지목해서 없는 성격적 장애 및 신체/정신적 질병을 걱정하는 듯 거론하며 모욕 및 명예훼손성 발언을 일삼으며 즐거워하는 인간들이 절대 적지 않습니다. 오히려 절반 이상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네요. 오프라인에서는 대놓고 하지는 않지만, 온라인상에서는 그것이 익명성이든 얼굴과 이름을 드러내놓고 실명이든 그렇게 하는 인간들 정말 많습니다. 안타깝습니다. 이들에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이들 자체가 걱정이라기 보다는 이들에 의해 피해를 입는 희생자들, 그리고 사회 전반적인 도덕적 불감증 등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줄 것이 분명하구요.
소패가 100명중 4명정도란 얘기는 들어서 나르는 좀 더 많을거라고 짐작했지만 5-6명중에 1명꼴이라니 너무 놀라워요. 전 공감능력이 뛰어난편이라 유독 나르가 꼬이는 편이라 여겼는데 이정도면 안만나는 사람은 한명도 없을 정도군요. 교수님덕에 나르에 대해 알게되어 인간관계에 지침이 될 수 있고 앞으로 스스로를 지키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렌드 같아요. 20년전에는 서점을 장학한게 착함과 배려에 대한 자기계발도서가 많았는데 요즘엔 착한걸 오히려 폄하하고 약자같은 이미지가 많이 생긴것 같아요. 쎈언니가 긍정적이미지를 가지게된것처럼요. 착한걸 음흉하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그러다보니 나르의 기질을 조금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그런 성향을 자신있게 드러내고 키우는것 아닌가 합니다.
제가 다니는 검도 센터에도 그런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특히 나이 많은 남성들에게도 보이는데 대체적으로 한국사회는 나르시스트가 디폴트 값이라 생각해요 . 심지어 유튜브나 인플루언서는 거의다라 봐도 무방하죠 연예계나 정치계도 그렇고 예체능계도 그렇고.평범한 사람들 조차도 내현적 나르시즘으로 발현되고 근데 한국 사회만 그런것도 아니에요 일본도 진짜 장난없음 미국도 그렇고요
거짓말도 잘하고 학력 위조해서 ... 이태리 어학연수 6개월 (중학1학년 영어수준)다녀와서 점점 구라치더니 요즘은 에콜드보자르에서 대학원 공부 하다가 어쩔수 없이 귀국했다고 구라치며 ...한국 대학원 진학해서 모 미술관에 근무 하는 친구도 있어요. 정말 이 친구를 신고하고 싶어요. 정신차리게요
네가 문제인가가 나 스스로에게 묻는 첫번째 질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학자분들의 여러 연구를 통해 발현된 연구틀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확신했습니다 네 속에 들어왔다 나가신듯 기가 찰정도로 아주 완벽한 근거가 나의 경험이었음니다 지금도 여전히 현재 진행형으로 저를 그리고 우리들을 괴롭히는 이런인격장애의 유형들을 이런 알권리의 도움을 주시는 각 채널의 선생님들을 통해 방어할 내면의 힘을 나누어 정신건강에 이롭게 해주셔서 진심 감사드립니다 또한 사회생활의 대인관계의 여러 문제들과 스트레스가 이런 현상들(여러유형의 성격장애)이 낳은 결과들인듯 싶습니다 더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거짓말도 잘하고 학력 위조해서 ... 이태리 어학연수 6개월 (중학1학년 영어수준)다녀와서 점점 구라치더니 요즘은 에콜드보자르에서 대학원 공부 하다가 어쩔수 없이 귀국했다고 구라치며 ...한국 대학원 진학해서 모 미술관에 근무 하는 친구도 있어요. 정말 이 친구를 신고하고 싶어요. 정신차리게요
미국 사회 기준이 5명중에 한명이고 2-3배가량 높다는 연구 통계가 있는 한국의 경우는 과반수 이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은 나이가 높아질수록 ( 꼰대력 상승할수록 ) 나르지수도 급속도로 올라가는듯요. 즉 지금 50대 이상에서는 70프로 이상까지 육박. 그야말로 생지옥인 거죠
상대방의 장점과 좋은 모습을 본인의 모습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의 단점과 약점을 '아니야 그건 내가 아니라 쟤의 모습이야'라며 심지어 본인의 모습까지도 남한테 전가하며 자기자신한테도 가스라이팅 하더라는...
본인의 이익을 위해서 일부러 눈물을 짜내는 사람도 봤다~ 친구를 하녀처럼 대하는 사람도 있고...
이제는 그 사람들은 참 내면이 부서질듯이 약한 존재라는 걸 알게 됨. 오히려 몸집이 작은 치와와가 더 짖듯이 이 사람들의 내면이 한없이 약해서 본인이 더 나아지려면 남을 끌어내리고 이용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 사람들임. 사고방식이 딱 거기까지고, 인생을 그렇게밖에 볼 줄 모른다는 게 참 안타깝고 불쌍함. 자기자신을 받아들일 힘이 없고, 책임을 질 힘이 없고, 견딜 힘이 없고, 자신을 사랑할 힘이 없는 사람들임.
@Michelle62lee 355
2024년 6월 7일 8:16 오전가족중에 있습니다. 자신이 대단한 존재라는 허무맹랑한 자기과대성, 세상이 자기중심으로 돌아감 (모든사람이 들러리), 공감능력결여, 본인의 잘못 절대 인정안하고 오로지 남탓, 사고수준이 초딩. 결론적으로, 대화가 전혀안됨.
@jameshur-x7y 327
2024년 6월 6일 4:13 오후나르시시스트 주변뿐만 아니라 정치권에 특히 많은것 같음
@zenchocho 309
2024년 6월 6일 6:22 오후자기 자존감없는걸
남 자존감을 왜 빨아먹으려 드는지...
에너지뱀파이어같은 부류
@장서연-v4b 309
2024년 6월 14일 3:02 오후나르시스트는 혼자있는 시간을 못견뎌하죠..옆에 있으면 못살게 굴고, .특기임
@rorra12 303
2024년 6월 6일 7:31 오후어린시절 여러 나라 살다가 한국 왔는데 진심 여기 나르 밭임😢 사방이 나르시시스트임 처음 한국 왔을땐 이해가 안되고 내 머릿속에 뜨는 물음표를 해결하고 파악하려고 하면서 오랜 시간을 고통받음ㅠㅠ특히 가족이 나르면 사회 나가서 높은 확률로 나르인 사람들이랑 어울리게됨 무슨 자석마냥 서로 끌리는듯
@Iiliiiiliiliiiiilil 217
2024년 6월 6일 8:34 오후갑질하는 한국 학부모들의 양육태도=아이를 나르시시스트로 키우는 양육방식
@Mnm1010-r7s 202
2024년 6월 7일 9:25 오전외향형 나르 보다 내향형 나르가 더 심함. 나잘났다고 하는사람은 빨리 알아채고 피할수있지만 은근한 내향형 나르는 내옆에 붙어 나를 갉아먹음
@whiteconifer 172
2024년 6월 11일 3:57 오전내 판단에 따르자면 나르는 돈을 쓰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음
@요미-f 166
2024년 7월 2일 1:09 오전만나면 뭔가 찜찜하고 기분나쁘고 뒤돌아서 보면 왜저렇게 이야기하지라고 생각한사람 100퍼입니다 ,, 나르는 정말 시기질투가 쩝니다 자기보다 잘난사람을 어케든 깎아내리기
바쁩니다 공감하는척 눈물도 흘리지만 생각해보면 다 자길
위해 흘리는
가증스러운 눈물입니다
@sol-x6b 130
2024년 6월 7일 8:01 오전남을 속여 이익을 얻는 걸 자랑스러워하는 사회분위기가 만연되어 있어요. 솔직히 2009년 정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서로 배려하는 문화가 어느정도 정착되고 있나했는데 귀국후 2015년부터 나르시시스트 천국이 되는걸 느꼈습니다.
@세영-k3u 118
2024년 6월 12일 7:24 오후그나마 잘난 구석이 있으면 더러워도 뭐라고 하기 그런 구석이 있죠. 문제는 못났는 데도 근거 없이 지한테 심취한 경우죠. 외모도 최악. 공부도 꼴찌. 가정 형편 가난. 근데 그 꼴인데 놀랍게도 주제 파악이 안 되고, 자기 심취가 심함. 심보조차도 거지. 이상하게 자기에게 미쳐있어요. 남이 자기를 친절하면 보통 사람은 배려하는구나라고 생각한다면, 이런 인간들은 자기가 가치있어서 대접한다고 생각해요. 어이가 없음.
@talkingdoctorstodac 103
2024년 6월 7일 7:32 오후안녕하세요, 토킹닥터스의 원은수입니다.
많은 분들께 나르시시스트 관련하여 알려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르시시스트라는 개념에 대해서 처음 접해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댓글로 따로 남겨드립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건강하지 않은 나르시시즘이 내면에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나르시시스트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건강한 측면들이 건강하지 않은 측면들보다 더 많다는 사실입니다.
나의 건강한 측면들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이 아픔보다는 행복감을 더욱 많이 경험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영상에서 일컫는 나르시시스트는 자신의 특성을 인지하고 변화를 위해 노력하지 않으며, 오히려 자신의 결함을 부정하기 위해 더욱 주변 사람들을 비난하고 깎아내리는 유형의 사람들을 일컫는 것입니다.
이번 영상이 많은 분들에게 더욱 행복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영숙-t9m1w 93
2024년 6월 6일 5:37 오후나르시스트
정치권에 버글 버글
@yjgang8532 79
2024년 6월 13일 9:30 오전자기애성 성격장애, 성인ADHD 등은 부모유전과 후천적 환경
다 합쳐져서 나온듯
나르시시스트는 친해지고
잘해주고 너무 배려해주면
절대 안된다 친하다는 핑계하에 막말 , 무시 , 성질내고 말도 안되는 요구
수시로 한다 그래놓고 사기치는 인간들에겐 다 당함 ㅠ
@a1a-o1i8b 72
2024년 6월 12일 11:43 오후어릴때 니가 최고다
잘났다 해서 키우니까
특히 형제도 적으니까
다 소황제가 되서
내가 못난걸 인정할수 없으니 자존감은 낮으면서도
남탓을 하고 남을 찍어누르든지 이용해서 내가 이겨야만 하는거죠
@생각하고읽고 71
2024년 6월 6일 5:03 오후오래 나르에게 시달려본 에코들일수록 원선생님 말씀이 더욱 사무치게 다가올거같아요.
오랜 토닥이 영상구독으로 현장감있고 실제적인 도움을 받았어요.
점점 행복으로 다가가는 토닥이 냉큼 달려와봤습니다.~
@Lerow5247 67
2024년 6월 7일 3:26 오후철학이 없는 나라
@골골소년 64
2024년 7월 22일 11:10 오전심한 악의적 나르시스트는 장난아님 ..진짜 겪어 보면 자기애성 정도가 심하고 자기 사리사욕을 위해서 다른사람 한테 거짓말을 쳐도 양심의 가책 도없음 안엮이고 사는게 정답임
@jungsunhahn8133 63
2024년 6월 29일 3:12 오전정치권에 나르가 가장...많죠. 계속 국민들이게 집단으로 가짜뉴스에 가스라이팅 하고 자신의 이득만을 위해 법도 무시하고 살고 그걸 지지자들은 옹호하고 눈감아주고....
@이름사용자 62
2024년 6월 7일 8:54 오전진상들보면 나르시시스트가 많다고 느낍니다 😂 본인을 못알아봐준다도 그렇게 갑질을 하네요
@Parkmin77 52
2024년 7월 9일 2:10 오후직감과 쎄함을 믿으세요
@민석옥 52
2024년 6월 6일 11:24 오후특히 악성 나르가 문제입니다. 소금물도 한숟가락이 있고 열숟가락이 있습니다
@민석옥 52
2024년 6월 6일 11:24 오후특히 악성 나르가 문제입니다. 소금물도 한숟가락이 있고 열숟가락이 있습니다
@syk2780 37
2024년 6월 16일 11:25 오후자기보다 못하다 생각되는 사람에게 늘 핀잔주고 무시하는 그 친구가 집안은 본인보다 좋아서 항상 질투하고 나도 부모만 잘만났음 이리안산다. 입에달면서 수시로 그 친구 깍아내리고 대놓고 면박주고, 제겐 잘해주는것 같은데 항상 제게 남험담하고 그사람 왜 안혼내냐고 부추기고.. 그래서 미치겠어서 거리두기시작했고 멀어졌는데 이 영상들 보니 나르인가? 싶네요. 늘 본인이 대장노릇해야하고.. 남 깍아내리는걸 즐기고 허나 본인보다 위인 제겐 잘보이려하고 ㅎ 이런 증상들도 나르인가요?
@chloe-xq9ks 35
2024년 6월 22일 10:34 오후제 전남편과 소름돋는 시가구성원들 모두 원은수 선생님이 말씀하신 나르특성에 전부 해당됐고 말씀하시는 소화기장애 뇌혈관, 여성질환 불안장애까지 결혼직전까지 멀쩡했던 제가 4년 결혼생활 하는동안 모든 증상 다 겪었어요. 하마터면 암 걸려 제 명에 못 사는거아닌가 싶었는데 다행히 얼마전 (비록 전남편에 의한 폭력 덕분이지만) 하늘이 도우셔서 탈출했습니다. 일주일에 이삼일 이상은 두통이나 설사, 소화불량으로 고생했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벗어난 순간부턴 기적같이 몸이 안 아픕니다. 비록 만신창이가 되어서야 벗어나게 됐지만 이제는, 이제라도 더이상 저 짐승보다 못한것들(인간이란 단어도 아까움)한테 휘둘려 아까운 제 인생, 심신을 갉아먹히지않아도된다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해져요
@멍청이-f2x 31
2024년 6월 26일 5:41 오전악성 나르 내 경험
지는 멀쩡한 척 사람 바보만들며 3자에게 이간질하며 남 비난을 함
본인이 남 평가하길 좋아하며 반대로
당하면 애 같이 숨으려 함 시기질투도
하는 것 같음 본인은 남들과 저렇게 못
지내는데 저 사람은 잘 지내니깐 언쟁을
하려하며 피곤하게 하며 자존감을 다 깍
아 먹는 쓰레기 분명 가정이 있는데 바람핀거 맞고 문제가 커 보였다 어찌 그렇게 한쪽 탓을 저렇게 할까 다 큰 성인이 만났는데? 들어주면서 진짜 힘들더라 사람 도구로 써 먹는 못된 사람들 많음 주변에 대한민국에 나르 밭이여서 우리 집에도 있음ㅎㅎ😂
(나르관련 영상 많이들 보고 공부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pianoking8878 31
2024년 6월 17일 6:04 오후나르시스트 정말 많습니다. 일일이 말하기도 버겁네요. 대표적으로 온라인상이든 오프라인이든 상대를 공연하게 지목해서 없는 성격적 장애 및 신체/정신적 질병을 걱정하는 듯 거론하며 모욕 및 명예훼손성 발언을 일삼으며 즐거워하는 인간들이 절대 적지 않습니다. 오히려 절반 이상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네요. 오프라인에서는 대놓고 하지는 않지만, 온라인상에서는 그것이 익명성이든 얼굴과 이름을 드러내놓고 실명이든 그렇게 하는 인간들 정말 많습니다. 안타깝습니다. 이들에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이들 자체가 걱정이라기 보다는 이들에 의해 피해를 입는 희생자들, 그리고 사회 전반적인 도덕적 불감증 등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줄 것이 분명하구요.
@행운-t7j 30
2024년 6월 7일 4:12 오후세상 모두가 정신병 아닌 사람 없는것 같아요
@독도는Korea 29
2024년 6월 18일 9:27 오후소패가 100명중 4명정도란 얘기는 들어서 나르는 좀 더 많을거라고 짐작했지만 5-6명중에 1명꼴이라니 너무 놀라워요. 전 공감능력이 뛰어난편이라 유독 나르가 꼬이는 편이라 여겼는데 이정도면 안만나는 사람은 한명도 없을 정도군요. 교수님덕에 나르에 대해 알게되어 인간관계에 지침이 될 수 있고 앞으로 스스로를 지키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불뚝이2 27
2024년 6월 25일 9:49 오후난 20년지기 친구가 나르임 ㅋㅋ10년전부터 1년에 한번정도보는데 그 1년에 한번도 내가 보려고 보는게아니라 찾아오거나 집앞에 대기탐 ㅋㅋ 그리고 보통정상인이라면 오랜만이네라고 인사하는게 먼저인데 얘들은 일딴 극딜부터박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5분정도 대화햇지만 이주이상 기분 나쁨 ㅋㅋㅋㅋ 나르특 만나서 대화하면 기분이 나빠요 ㅋㅋ나르인지 확인해보고 왠만하면 멀리하세요 현명한방법은 끊어내는것
@김광종-t4s 26
2024년 6월 13일 6:07 오후우리나라는 유대인의 탈무드같은 공동체 전체가 공유하는 자녀교육 지침이나 구심점이 없음
@spacej2492 25
2024년 7월 3일 5:09 오후트렌드 같아요. 20년전에는 서점을 장학한게 착함과 배려에 대한 자기계발도서가 많았는데 요즘엔 착한걸 오히려 폄하하고 약자같은 이미지가 많이 생긴것 같아요. 쎈언니가 긍정적이미지를 가지게된것처럼요. 착한걸 음흉하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그러다보니 나르의 기질을 조금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그런 성향을 자신있게 드러내고 키우는것 아닌가 합니다.
@커피조아앙 24
2024년 6월 21일 10:40 오후친정엄마와 그냥 안맞는줄 알았는데 심하게 다툰 후 깨달았어요. 엄마가 나르시시스트라는걸... 인연을 끊고 싶은데 그게 안되네요ㅠㅠ
@SuperOhRock 22
2024년 6월 19일 3:26 오전제가 다니는 검도 센터에도 그런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특히 나이 많은 남성들에게도 보이는데 대체적으로 한국사회는 나르시스트가 디폴트 값이라 생각해요 . 심지어 유튜브나 인플루언서는 거의다라 봐도 무방하죠 연예계나 정치계도 그렇고 예체능계도 그렇고.평범한 사람들 조차도 내현적 나르시즘으로 발현되고 근데 한국 사회만 그런것도 아니에요 일본도 진짜 장난없음 미국도 그렇고요
@user-t8u3g 19
2024년 11월 27일 6:56 오후저도 나르시시트와 만나는 동안 공격적인 비난과 가스라이팅으로 자살사고와 충동이 엄청 올라왔었습니다. 너무 괴로워서요. 거리두고 연락처 차단하는게 젤 낫더라구요.
@건강이최고-n8y 19
2024년 6월 6일 6:03 오후온세상이 찬우다
@junchoi231 19
2024년 6월 26일 9:40 오후사회가 하향평준화의 수준으로 굳어지고 있다고 본다.대부분의 사람들이 극도의 이기주의적 생각을 서슴없이 말하고 기본이 무례,폭력적임
이제 남은것은 신의 심판만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실비아-b1o 17
2024년 7월 5일 1:06 오후무기력 해져서 암것도 할수가 없어요
@sufutensecronen4186 15
2024년 6월 6일 4:55 오후나르시스트들은 진짜... 기름에 튀겨버려여됨.... 말이라도 해야지 스벌....
@jinyuushop 15
2024년 6월 26일 11:21 오후근데 나르시시스트가 상관으로 있을때가 문제입니다... 정말 퇴사만이 답일까요..
@hightttsans 15
2024년 6월 19일 10:48 오전한국의 경우 narcissistic trait 가진 사람 거의 절반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에에-i4z 15
2024년 9월 24일 12:59 오전나르시스트의 진짜 큰 문제점은 그 병이 본인한테 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라 상대방에 입히기때문인듯..
@천성수-h1p 14
2024년 6월 8일 12:43 오후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라고 말하기에는 이 좁아터진 대한민국 땅에 왜 이리 많읔 건지..
@kar53an04an 13
2024년 7월 7일 12:54 오전5명 중 한명이 아니라 10명 중 9명이 나르시시트입니다.
@user-wx8om 11
2024년 6월 22일 2:49 오전주변에 나르가있는데 특정한정 공간이라는 이유로 어쩔 수없이 봐야하는 상황인데...불편해죽겠음
@두기바-n9d 11
2024년 7월 2일 6:30 오후나르시시트는~
범죄입니다, 문제는 이들은~
자신과 똑같은 사람을 만들어냅니다~!!
@user-bloodyhell 10
2024년 6월 6일 5:02 오후울 나라는 없는 피해의식도 생기니... 나르가결국 들여다보면 자존감 박살난 사람임. 더해서 대한민국 여성들은 90퍼는 나르성향이 있음 너무 과보호 자의식 과다 때문인듯...
@베리레오 10
2024년 6월 22일 11:30 오전굉장히 안정적인 환경이 한국사회에서 진짜 몇 집이나 있을까......
정서적교류 자기감정을 말하고 상대감정을 이해하고 이런 집이 존재하나?
한국사회는 근본을 뜯어 고쳐야 한다
@aspirin7228 10
2024년 12월 2일 3:19 오후베이비부머세대(육이오 이후 출생~1960년대중반출생)이 유독 많아요. 급속한 경제발전과 위계사회 결합으로 기회주의와 출세주의가 가장 심한 세대임.
@Cryingfreeman-xu4ls 6
2024년 6월 18일 4:59 오후거짓말도 잘하고 학력 위조해서 ... 이태리 어학연수 6개월 (중학1학년 영어수준)다녀와서
점점 구라치더니 요즘은
에콜드보자르에서 대학원 공부 하다가 어쩔수 없이 귀국했다고 구라치며 ...한국 대학원 진학해서 모 미술관에 근무 하는 친구도 있어요.
정말 이 친구를 신고하고 싶어요. 정신차리게요
@하바나인-p7q6b 6
2024년 6월 7일 12:37 오전네가 문제인가가 나 스스로에게 묻는 첫번째 질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학자분들의 여러 연구를 통해 발현된
연구틀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확신했습니다 네 속에 들어왔다 나가신듯
기가 찰정도로 아주 완벽한 근거가 나의 경험이었음니다 지금도 여전히 현재 진행형으로 저를 그리고 우리들을 괴롭히는 이런인격장애의 유형들을 이런 알권리의 도움을 주시는 각 채널의 선생님들을 통해 방어할 내면의 힘을 나누어 정신건강에 이롭게 해주셔서 진심 감사드립니다 또한 사회생활의 대인관계의 여러 문제들과 스트레스가 이런 현상들(여러유형의 성격장애)이 낳은 결과들인듯 싶습니다 더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ryingfreeman-xu4ls 6
2024년 6월 18일 4:59 오후거짓말도 잘하고 학력 위조해서 ... 이태리 어학연수 6개월 (중학1학년 영어수준)다녀와서
점점 구라치더니 요즘은
에콜드보자르에서 대학원 공부 하다가 어쩔수 없이 귀국했다고 구라치며 ...한국 대학원 진학해서 모 미술관에 근무 하는 친구도 있어요.
정말 이 친구를 신고하고 싶어요. 정신차리게요
@Mebingototo 6
2024년 8월 31일 6:26 오후미국 사회 기준이 5명중에 한명이고 2-3배가량 높다는 연구 통계가 있는 한국의 경우는 과반수 이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은 나이가 높아질수록 ( 꼰대력 상승할수록 ) 나르지수도 급속도로 올라가는듯요. 즉 지금 50대 이상에서는 70프로 이상까지 육박.
그야말로 생지옥인 거죠
@Lee빛나는 5
2024년 7월 14일 4:05 오후갈 수록 많아질 수 밖에 없죠. 당연히. 금쪽이들이 많아지니까..
@솔이4253 5
2024년 7월 23일 5:37 오후진짜 개웃긴게 지 결함 감춘다고 멀쩡한사람을 까는데 그게 다 보임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지가 존나 븅신인걸 감출라고 다른 멀쩡한사람까지 븅신만들라고 용쓰는구나ㅎㅎㅎㅎㅎ 이생각밖에 안듦ㅋㅋㅋㅋㅋㅋㅋ
@Love-og2fk 5
2024년 8월 20일 9:12 오전우리집은 태여난 순서로 권력을 가졌어요.
그냥 언니오빠 사랑이아니라 부모가 준 권력으로 막내인나는 소통보다는 두려움이컷죠.
진짜 약한놈을 먼저 때려잡는구조 끔찍해요
@shlee7835 5
2024년 12월 8일 2:15 오전상대방의 장점과 좋은 모습을 본인의 모습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의 단점과 약점을 '아니야 그건 내가 아니라 쟤의 모습이야'라며 심지어 본인의 모습까지도 남한테 전가하며 자기자신한테도 가스라이팅 하더라는...
본인의 이익을 위해서 일부러 눈물을 짜내는 사람도 봤다~ 친구를 하녀처럼 대하는 사람도 있고...
이제는 그 사람들은 참 내면이 부서질듯이 약한 존재라는 걸 알게 됨. 오히려 몸집이 작은 치와와가 더 짖듯이 이 사람들의 내면이 한없이 약해서 본인이 더 나아지려면 남을 끌어내리고 이용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 사람들임. 사고방식이 딱 거기까지고, 인생을 그렇게밖에 볼 줄 모른다는 게 참 안타깝고 불쌍함. 자기자신을 받아들일 힘이 없고, 책임을 질 힘이 없고, 견딜 힘이 없고, 자신을 사랑할 힘이 없는 사람들임.
@InsMir-Gr 5
2024년 7월 8일 8:18 오후결국 유교 영향으로 우리나라에 나르가 많다는 거네요😢
@jintae_yu 5
2024년 6월 6일 8:31 오후국민의힘당에 나르시시스트가 많은 것 아닐까요 대통령내외가 그 대표적인 것 같이 보이기도 하고요
@이상식-p7z 5
2024년 6월 29일 7:37 오후벗어나고 싶지만 막상 헤어지는데엔 큰 용기가 필요해요. 헤어졌을때 지금만도 못하면 어쩌나~. 그래서 후회되면 어쩌나~. 걱정이 발목을 잡네요. 내 자존감 파먹는 기생충같아요. 난 꽉잡혀 벗어날수없는 숙주같아요.ㅠ
@박혜란-x7y 4
2024년 12월 11일 4:47 오후부모가 나르라도 성인되면 관계가 끊어지는 서양 스타일이 부러워요
내가 내 돈 벌어 옷사러 가도 엄마 스타일의 옷을 사야만 하고 안 그러면 화를 내는 엄마...
내가 살아서 뭔가를 한다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studian365 3
2024년 6월 6일 4:23 오후1부 보러가기👉https://youtu.be/Dy6LBO8h9Qc
@장평용-f4z 3
2024년 7월 8일 6:25 오후선생님 나르시 시스트에 대하여
기본부터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들으며 공부 하겠습니다
선생님 응원해요.사랑해요
@황명주-f1w 3
2024년 7월 10일 9:17 오후나르시스트 격었죠 아주 사람 깍아내리고 이죽대죠 이제 사람 조심하죠 조심 조심 여러분들 사람 잘 살펴 보십시으
@user-no3pz4kd6v 2
2024년 6월 6일 7:27 오후나르???
아빠는 나르(백수) //엄마는 조종나르~(백수) 딸 두명 10살....2째는 ....몰라여 ..그딸도 시끄러움~
이사가는사람 많음.
욜라 재섭게 만들어여.
담배중독자여서~ 담배x.
2024,1월부터 노는데~ 이상하게~
딱나오는소리만 들리면~ 조용~ 근데~
엄마아빠만 나오면 시끄러움~ 만만하게 봤겠다~
@골든-u8v 2
2024년 11월 10일 5:46 오후1주일에 2회 4년 치료라..
치료중 본인에게 문제가 있다는걸 아는 순간 치료 거부 가능성...
반사회적 성향이 있을 경우..
사실상 현실적으로 치료가 어렵다고 보여지는데 피하는게 답이겠네요...
혈연일 경우 참 쉽지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