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0대초반 여성입니다.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로 2년여간 근무했습니다. 사무행정만을 생각하고 취업했는데 사무행정은 물론 어르신케어, 운전 스타렉스,카니발급 까지(1종보통면허필수),장보기는 기본입니다. 다시말해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는 센터의 잡부입니다. 업무량과 노동강도에 비해 대우는 정말 바닥입니다. 전 2년 근무하고 번아웃이 와서 현재는 쉬고있습니다~
사회복지사 근무 2년하고 육체신체 모두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울다 울다 그만둿어요..일이 해도해도 끝이없어요 주말에 맘편히 쉬어본 기억이 없어요..정신적 스트레스 최강입니다 요양일 간호일 송영 병원동행 등 업무지원 일이 다반사 입니다. 행정일은 행정일대로 해야하구요 모든 책임도 져야합니다. 한마디로 잡부 맞습니다 물론 센터마다 다르긴하겠지만 급여는 최저에..너무 잘못된 제도에요..자격증 추천도 좋지만 현실적으로 정확한 업무에 대한 정보도 필요합니다. 어디까지가 내일인지 선이 없어요. 어르신들 너무 좋아해서 선택한 직업인데 어르신들과 눈마주칠 시간이 부족해요 사회복지사 업무환경 개선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결국 4가지중에 1가지 길을 가야합니다. 1. 남들이 힘들어서 못하는 3D 2. 남들이 어려워서 못하는 전문직 3. 온라인 등 누구나 쉽게 도전하는분야에서 무한경쟁으로 상위1%되기. 4. 편법 불법으로 쉽고 경쟁없이 하다가 감빵가기. 결론은 어느방향이나 똑같이 힘들어야 한다는것. 참 단순하죠.
미리미리 준비해두는거 완전 공감해요❤ 필요할때 시작하면 기회는 내것이 아니라 남의 것이예요 미리 미리 준비해두면 기회가 왔을 때 언젠가 도움이 돼요. 저는 집안형편이 안좋아서 고딩때부터 일하면서 학교다녔어요. 고졸이였지만 직장다니면서 32세에 방통대 4년제 5년 만에 졸업, 34세에 학점제로 사복2급 취득, 42세에 사복1급 취득, 대학원은 현재 수료 상태지만 내년2월에 대학원 학위취득. 애들이 얼집이랑 유치원에 가 있는 시간에 알바나 봉사활동 가서 사회경력쌓음. 공부나 자격증 준비 할때 최대한 저렴하게 할 수있는 방법으로 하고. 지역도서관프로그램 이나 주민센터등의 프로그램도 이용하고, 내일배움카드로 직업상담사2급, 컴활2급, 요양보호사 취득. 장애인쪽분야 5년이상 경력으로 장애인 재활 상담사 1급 응시 기회되서 시험보고 1급 취득. 사복 2급은 묵혀뒀다가 7년만에 써먹었어요. 40세 경단녀 탈출. 업무 보조로 단시간 근로 시작. 같은 단체 내 부서(노인센터) 이동해서 3개월 계약직으로 일하다가 정직원 전환. 이것을 계기로 해서 지금은 제가 원하는 장소와 분야에서 일하고 있구요~ 나중에 다른 직업을 가지고 살아갈 수도 있으니 틈틈이 관심 분야쪽으로 다른 자격증 취득해두고 있어요. 일하면서 스트레스 받을때도 있고 이용자분들한테 욕먹거나 이용자분 대신 남한테 욕 먹거나 이간질도 종종 당할때도 있고, 장애인 콜택시가 늦게 와도 제 탓, 본인이 다니는 병원이 어딘지 몰라도 제 탓, 자신이 먹는 약을 기억 못해도 제 탓, 본인 자동차 보험 계약 만료 전에 기억 못해서 만료 된 것도 제 탓. 거의 모든 게 본인 잘못은 없고 직원 탓입니다ㅎㅎ지금은 너무 검정이입 안하고 마음의 거리로 조절해가면서 일하고 있어요. 준비된 사람과 준비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움직이는 사람과 움직이지 않는 시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직업도 없다 생각합니다. 유망 직종이든 아니든 향후 사라질 직업이든 아니든 그런거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뭐라도 시작하시면 앞으로의 방향이 조금씩 선명해집니다. 현재 뭘 해야 할지 모르거나 마음이 답답한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시작하세요. 이것 저것 따지는 동안 준비하는거 없이 나이 숫자만 많아집니다.
사회복지사로 18년을 일하고 과장까지 달고 육아로 퇴사후 다시 재도전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드문드문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경단녀로 10년을 지내오던 올해 다시 공공기관에 취업하게 됐는데 10여년의 세월이 말해주듯 예전처럼 일의 속도도 안나고 그 동안 변화된 환경들도 많아 적응도 어렵더라구요 지금 제 나이 45세입니다ㅜㅜ 일단 일 그만두면 제대로 된 일자리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제가 구하고자 하는 일자리가 따로 있어서 더 오래 걸렸는지도 모르겠지만 재취업이나 나이 들어서 취업하기는 진짜 힘듭니다ㅜㅜ
제 경험 또 추가할께요 현장에서 경험한거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근무한 센터는 사회복지사 7~8분이 근무했습니다 연령대 30~50 초반까지구요 공단에 제출해야하는서류 작성 방법이 무지하게 까다롭고 어려워요 저는 공포에 글쓰기라고 불렀어요 해보신분들은 아실꺼에요 공단에서 원하는 방법과 방식대로 글쓰기를 해야합니다 공단통보까지 시간여유도 없어요 통보기간 놓치면 평가때 영향있어서 꼭 반드시 해야하는일이지만 😂 아무도 너무 바쁜 내 사정을 이해해주지않아요 마무리 안되었을때 혼내는 사람들만 존재하죠 그래서 참고 참고 또 참다가 이렇게 살려고 뛰쳐나왓어요..어느직장이든 어렵겠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늦은나이 도전은 비추천입니다 맘다치세요 100퍼에요 각오하고 도전하시길!
국가 자격증일수록 유용할 가능성이 높고, 민간 자격증일수록 쓸모없을 가능성이 높더라구요..국가 자격증 중 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 기계) 자격증은 적극 추천합니다..다만, 취득하기 쉽지 않은 자격증인데, 취득하면 급여가 높지는 않지만, 노후 일자리 걱정은 없습니다.
자격증 이미 있고 관련 경력 15년 이상인데 50 넘어가니 잘 쓰지 않습니다. 이제 와서 새로운 뭔 가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대부분이 억지로 떠밀려 자영업으로 빠지게 되고, 새로운 업종도 나이 먹고는 하기 힘든 3디 업종들이 많은 게 현실입니다. 외국은 스튜어디스도 시니어 까지 자신이 능력만 되면 할 수 있는데 여기는 나이에 대한 고정관념이 너무 강해요. 내가 무슨 일을 했던 장년부터는 따로 새롭게 살아야 하는 경우가 많네요. 결국 젊은이들은 찾지 않는 돈 안되고 힘든 직업들이 힘 없고 늙었다고 쫓겨나는 장년들의 일자리가 되는 아이러니한 구조 입니다. 가족을 건사하는 사람들은 돈도 가장 많이 들어가는 시기에 오히려 최저 급여 수준으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도 참 웃프네요.
아이키우느라 경단녀로 산지 20년 이제 사회일원으로 살고 싶지만 자격증없이 할일이라곤 하원도우미뿐..노후가 걱정되었는데 주변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등등 다시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네여. 노후가 걱정되서 요즘 이런 저런정보를 보고있었는데 이렇게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기회에 나와 어떤직업이 맞는지 내가 어떤삶을 살기를 원하는지 심사숙고 해야 겠네요.
취업은 2030도 힘들고 어려움. 전국에 실업자만 몇백만명임. 나이가 젊은데도 게으르고 돈벌기 싫어서 소비만하고 즐기고 노는사람 도 많지만 일자리가 부족하고 질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그만큼 쉬거나 실업상태가 많다는 통계라는거 60대 이후는 계속 일하려면 솔직히 사업이나 장사를 준비해야함. 60대 취업 안받아줌 정년 나이이고 법적으로 굳이 고용 안해도 되니 사업주는 대부분 법 준수하려함.
사회복지사는 2급은 그냥 수업듣고 실습하면 나오는거 1급따야 취직 그나마됨 /요양보호사 극한직업 너무 힘듬 나도 늙었는데 더 힘든사람 도와줘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간호조무사?나이들어서 하면 한의원가는일 많음 그나마 주사놓을줄알아야 우대 컴다룰줄알아야하고...한마디로 돈 적게 주고 쓰려는 일꾼들 같아요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필수(?) 가 아닐까 싶어요. 배우자를 요양하는 일이 분명 생기고 부모님을 모시는 경우도 생기거든요.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등급을 받으면 35만원 내외 또는 70-80만원 내외의 가족 요양비를 받을 수 있어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가족 요양비를 받을 수 있답니다. 자격증이 없으면 못 받아요.
세상사 모든일이 물 좋고, 정자 좋은데는 없음. 모든건 상대적이고 남의 말 들을 필요도 없음. 자기가 겪어보고, 좋으면 하는거고, 싫으면 관두면 됨. 남의 기준 따라갈 필요 없음. 참고로 나는 정년 퇴직 후, 61세에 요양원 사회복지사로 5년째 일하고 있음. 무척 만족스럽고, 계속 할 생각임.ᆢㅎ
남들 하기 싫고 힘들고 어려운 일인데 싼 가격에 쓸려고 해요. 그러니 더 힘들어요. 열심히 최선을 다 하면 몸이 망가질 수 있어요. 이유는 나이가 있기에 면역력도 떨어지고 호르몬 분비 불균형 및 스트레스 복합 등으로...스트레스가 제일 큰 원인이여요. 그런데 가족을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딸 경우에는 나쁘진 않을 거 같아요.
@권오용-h7v 1448
2024년 6월 17일 7:41 오후자격증 있어도 나이 많으면 취직어려워요
@최정은-n6d 786
2024년 6월 23일 3:57 오후저는 60대초반 여성입니다.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로 2년여간 근무했습니다. 사무행정만을 생각하고 취업했는데 사무행정은 물론 어르신케어, 운전 스타렉스,카니발급 까지(1종보통면허필수),장보기는 기본입니다. 다시말해 노인주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는 센터의 잡부입니다. 업무량과 노동강도에 비해 대우는 정말 바닥입니다. 전 2년 근무하고 번아웃이 와서 현재는 쉬고있습니다~
@구찌모찌-l9k 520
2024년 10월 11일 8:40 오전사회복지사 근무 2년하고 육체신체 모두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울다 울다 그만둿어요..일이 해도해도 끝이없어요 주말에 맘편히 쉬어본 기억이 없어요..정신적 스트레스 최강입니다 요양일 간호일 송영 병원동행 등 업무지원 일이 다반사 입니다. 행정일은 행정일대로 해야하구요 모든 책임도 져야합니다. 한마디로 잡부 맞습니다 물론 센터마다 다르긴하겠지만 급여는 최저에..너무 잘못된 제도에요..자격증 추천도 좋지만 현실적으로 정확한 업무에 대한 정보도 필요합니다. 어디까지가 내일인지 선이 없어요. 어르신들 너무 좋아해서 선택한 직업인데 어르신들과 눈마주칠 시간이 부족해요 사회복지사 업무환경 개선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wjdaudwls1 380
2024년 6월 18일 1:44 오후우리나라는 나이가 스팩입니다. 40대 후반 컴퓨터 20대 보다 잘하고 업무능력 뛰어나도 지인찬스 아니면 취업어렵고 민간 국가공인해서 이력서 한 페이지 가득해도 40대ㅡ50대는 3D만 가능한게 현실입니다.
@ju-yeonkim244 335
2024년 6월 18일 11:24 오전의.사.면.허.증
귀가 안들려도
풍이 와서 편마비가 와도
핸드폰 번호 저장도 못하거나
심지어 치매여서
일상생활 힘든 상태여도
요양병원 당직의사 잘만 하고 있음
노령의사 전수조사는 누가 하는가?
@정지연-n8b 303
2024년 8월 16일 6:34 오후60세 요양보호사 2년정도 됐는데 정말 극한직업입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견디고 있는 내자신이 대견하고 기특합니다 다른 누구에게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user-yoonji100 261
2024년 6월 17일 10:14 오후♧재취업 확률이 높은 자격증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간호조무사,
지게차운전기능사,전기 기능사,용접
♧자격 취득 준비 전 생각해야할 부분
적성에 맞는가?
구인공고가많은가?
나이와 매칭되는가?
♧ 재취업 준비해야 될 사람에게 당부하는 말
-전문가,전문기관에 도움받을 것
@탈크리스-q3i 243
2024년 6월 18일 6:18 오전우와 저는 말씀하시는 자격증 전부 다있어요!!하지만 이 자격증 전부 있어도 pc윈도우 정도는 할줄알아야 직장에서 일할수있어요. 특히사회복지사는 서류업무 굉장히 많습니다!!자격증만 따시면 안되고 컴퓨터활용능력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계셔야해요!
@이율겸-n2l 230
2024년 6월 29일 3:30 오후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말씀하신대로 3디란말 넘넘공감요
@TV-tz7jz 213
2024년 8월 29일 3:57 오후결국 4가지중에 1가지 길을 가야합니다.
1. 남들이 힘들어서 못하는 3D
2. 남들이 어려워서 못하는 전문직
3. 온라인 등 누구나 쉽게 도전하는분야에서 무한경쟁으로 상위1%되기.
4. 편법 불법으로 쉽고 경쟁없이 하다가 감빵가기.
결론은 어느방향이나 똑같이 힘들어야 한다는것. 참 단순하죠.
@수어햇살sueohaessal 196
2024년 11월 7일 10:23 오후미리미리 준비해두는거 완전 공감해요❤ 필요할때 시작하면 기회는 내것이 아니라 남의 것이예요
미리 미리 준비해두면 기회가 왔을 때 언젠가 도움이 돼요. 저는 집안형편이 안좋아서 고딩때부터 일하면서 학교다녔어요. 고졸이였지만 직장다니면서 32세에 방통대 4년제 5년 만에 졸업, 34세에 학점제로 사복2급 취득, 42세에 사복1급 취득, 대학원은 현재 수료 상태지만 내년2월에 대학원 학위취득.
애들이 얼집이랑 유치원에 가 있는 시간에 알바나 봉사활동 가서 사회경력쌓음. 공부나 자격증 준비
할때 최대한 저렴하게 할 수있는 방법으로 하고. 지역도서관프로그램
이나 주민센터등의 프로그램도 이용하고, 내일배움카드로 직업상담사2급, 컴활2급, 요양보호사 취득. 장애인쪽분야 5년이상 경력으로 장애인 재활 상담사 1급 응시 기회되서 시험보고 1급 취득.
사복 2급은 묵혀뒀다가 7년만에 써먹었어요. 40세 경단녀 탈출.
업무 보조로 단시간 근로 시작.
같은 단체 내 부서(노인센터)
이동해서 3개월 계약직으로 일하다가 정직원 전환. 이것을 계기로 해서 지금은 제가 원하는 장소와 분야에서 일하고 있구요~ 나중에 다른 직업을 가지고 살아갈 수도 있으니 틈틈이 관심 분야쪽으로 다른 자격증 취득해두고 있어요. 일하면서 스트레스 받을때도 있고 이용자분들한테 욕먹거나 이용자분 대신 남한테 욕 먹거나 이간질도 종종 당할때도 있고, 장애인 콜택시가 늦게 와도 제 탓, 본인이 다니는 병원이 어딘지 몰라도 제 탓, 자신이 먹는 약을 기억 못해도 제 탓, 본인 자동차 보험 계약 만료 전에 기억 못해서 만료 된 것도 제 탓.
거의 모든 게 본인 잘못은 없고 직원 탓입니다ㅎㅎ지금은 너무 검정이입 안하고 마음의 거리로 조절해가면서 일하고 있어요. 준비된 사람과 준비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움직이는 사람과 움직이지 않는 시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직업도 없다 생각합니다. 유망 직종이든 아니든 향후 사라질 직업이든 아니든 그런거 생각하지 말고 지금 당장 뭐라도 시작하시면 앞으로의 방향이 조금씩 선명해집니다. 현재 뭘 해야 할지 모르거나 마음이 답답한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시작하세요. 이것 저것 따지는 동안 준비하는거 없이 나이 숫자만 많아집니다.
@영이수-e6s 175
2024년 6월 17일 8:08 오후교사로 정년 퇴직하시고 요양보호사로 활동하시는 70대를 만난적이
있습니다 멋져 보였어요
@구짱이-w6j 148
2024년 6월 19일 2:44 오후자격증 있어도 60대 이후는 원하는곳이 거의 없는게 함정
@kjh433 147
2024년 6월 18일 6:50 오전사회복지사 자격증 있어도 경험 없고 나이 많다고 아예 면접조차 못 보고 있어요 ㅠ
@yomamte7258 132
2024년 7월 8일 10:47 오후자격증이 열개도 넘게 있어도 차량소지자가 아니면 취업이 어렵더군요
@wooamisun 123
2025년 4월 1일 3:58 오후사회복지사로 17년 근무 했습니다.
50대 이후에 취직을 하고 싶다면 젊은 친구들이 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는거지요
그렇기에 50대 60대 에게 자리가 있는겁니다. 힘들다는 얘기보다 내가 받아들일 준비가 되있는지 확인을 해보는것이 먼저일거라 생각합니다.
@saynope636 120
2024년 7월 26일 1:24 오후경력없는 자격증은 쓸모가 없지요..
@MKTV 117
2024년 6월 17일 3:05 오후⛔<김미경 강사님 사칭> 주식투자 피싱사기에 주의하세요⛔
김미경TV MKTV의 출연자는 카톡/텔레그램/밴드/주식방 등을 통한 투자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러한 시도를 경험하셨다면, 모두 사칭이니 피해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00 은퇴 후에도 굶지 않는 자격증
10:08 자격증 따기 전 금기사항?!
🔶 미경 쌤과 BOD를 함께 하고 싶다면? 【미모리안】으로 오세요!
👉🏻 https://bit.ly/3VpNU6h
🔶 미경쌤의 진짜 일상은? 【김미경의 인스타그램】
👉🏻 https://bit.ly/2KhMghw
@김로로-f5k 107
2024년 8월 15일 8:26 오전사회복지사로 18년을 일하고 과장까지 달고 육아로 퇴사후 다시 재도전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드문드문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경단녀로 10년을 지내오던 올해 다시 공공기관에 취업하게 됐는데 10여년의 세월이 말해주듯 예전처럼 일의 속도도 안나고 그 동안 변화된 환경들도 많아 적응도 어렵더라구요
지금 제 나이 45세입니다ㅜㅜ
일단 일 그만두면 제대로 된 일자리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제가 구하고자 하는 일자리가 따로 있어서 더 오래 걸렸는지도 모르겠지만 재취업이나 나이 들어서 취업하기는 진짜 힘듭니다ㅜㅜ
@더워요a2k 106
2024년 8월 16일 2:45 오후댓글읽어보고 시청안했어요..시간절약하게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수현-z9n 100
2024년 10월 27일 10:15 오후언급된 자격증 3개 다 가지고 있어요
요양보호사는 관절이 많이 망가지는 지인들 많이 보았어요
중요한건 셋다 최저임금이 기본입니다
@딸랑구맘 98
2024년 6월 17일 7:38 오후50대에 자격증 공부하느라 엄청 힘이드네요~~ㅠㅠㅠ
@김승일-g2o 97
2024년 7월 13일 10:56 오후60년생 남자 전기 , 소방, 공조냉동 기사 가지고 쿠팡 물류 팀장 연봉 4500 이상 받고있습니다
@소나기-m5u 90
2024년 7월 30일 10:16 오전사회복지사 자격증과 운전면허증과 컴퓨터자격증이 한세트입니다.
@ggong5539 89
2024년 6월 17일 9:29 오후일본은 고령도 채용하는 적극적인데 우리는그게 아님
그래서 일본의 위기랑 우리랑은 다름
@구찌모찌-l9k 88
2024년 10월 11일 9:13 오전제 경험 또 추가할께요
현장에서 경험한거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근무한 센터는 사회복지사 7~8분이 근무했습니다 연령대 30~50 초반까지구요 공단에 제출해야하는서류 작성 방법이 무지하게 까다롭고 어려워요 저는 공포에 글쓰기라고 불렀어요 해보신분들은 아실꺼에요 공단에서 원하는 방법과 방식대로 글쓰기를 해야합니다 공단통보까지 시간여유도 없어요 통보기간 놓치면 평가때 영향있어서 꼭 반드시 해야하는일이지만 😂 아무도 너무 바쁜 내 사정을 이해해주지않아요 마무리 안되었을때 혼내는 사람들만 존재하죠 그래서 참고 참고 또 참다가 이렇게 살려고 뛰쳐나왓어요..어느직장이든 어렵겠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늦은나이 도전은 비추천입니다 맘다치세요 100퍼에요
각오하고 도전하시길!
@시돈남 85
2024년 6월 18일 1:44 오전국가 자격증일수록 유용할 가능성이 높고, 민간 자격증일수록 쓸모없을 가능성이 높더라구요..국가 자격증 중 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 기계) 자격증은 적극 추천합니다..다만, 취득하기 쉽지 않은 자격증인데, 취득하면 급여가 높지는 않지만, 노후 일자리 걱정은 없습니다.
@lunabliss120 78
2024년 11월 10일 2:12 오전친한언니가 간조따서 요양병원취직하면서 권해서 50세에 사복따서 올해 취직해 다니고 있어요 대학나와 십년 회사다니고 애 3년키우고 또 십년넘게 자영업했는데 회사 ㆍ사복 힘들지만 자영업에 비함 진짜 몸이 안아파서 좋아요 앉아있을 수 있어 좋고 직원 알바 월급걱정ㆍ 본사결재 격정 없이 따박따박 월급받아 좋아요 ㅜㅜ 감사하며 정년까지 다닐겁니다
@raptista25 75
2024년 8월 5일 8:38 오후자격증 이미 있고 관련 경력 15년 이상인데 50 넘어가니 잘 쓰지 않습니다. 이제 와서 새로운 뭔 가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대부분이 억지로 떠밀려 자영업으로 빠지게 되고, 새로운 업종도 나이 먹고는 하기 힘든 3디 업종들이 많은 게 현실입니다. 외국은 스튜어디스도 시니어 까지 자신이 능력만 되면 할 수 있는데 여기는 나이에 대한 고정관념이 너무 강해요. 내가 무슨 일을 했던 장년부터는 따로 새롭게 살아야 하는 경우가 많네요. 결국 젊은이들은 찾지 않는 돈 안되고 힘든 직업들이 힘 없고 늙었다고 쫓겨나는 장년들의 일자리가 되는 아이러니한 구조 입니다. 가족을 건사하는 사람들은 돈도 가장 많이 들어가는 시기에 오히려 최저 급여 수준으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도 참 웃프네요.
@nyaong2z 73
2024년 7월 26일 2:14 오후운전면허증,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지게차, 전기기술자, 용접기술자
@감자-e4m 58
2024년 6월 18일 8:44 오후인기있는 자격증(전기기사,소방기사 )쉽지 않습니다
@haesu_ai 54
2024년 10월 25일 3:10 오후자신이 하고싶은일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나이는60이 넘었는데 정말 사는건 어렵네요
@애플트리-v1q 52
2024년 12월 30일 6:52 오후나이들어도 일할 자리가 많으면 좋겠습니다
@쿠키초코-g6j 52
2024년 7월 29일 10:37 오전둘다 있는데.. 아직 일은 못해봤네요. 요양보호사는 힘들어서 못할거 같아요. 몸도 마음도 너무 힘들거 같아요. 실기만 했는데도 엄청 빡세더라고요
@유형선-p5y 47
2024년 6월 22일 9:24 오후아이키우느라 경단녀로 산지 20년 이제 사회일원으로 살고 싶지만 자격증없이 할일이라곤 하원도우미뿐..노후가 걱정되었는데 주변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등등 다시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네여.
노후가 걱정되서 요즘 이런 저런정보를 보고있었는데 이렇게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기회에 나와 어떤직업이 맞는지 내가 어떤삶을 살기를 원하는지 심사숙고 해야 겠네요.
@현경최-q1o 46
2024년 8월 28일 8:51 오후대상자교육이 시급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만하고 있으니 기막힌 현실이죠
@영희임-y2t 41
2024년 6월 27일 1:13 오후어떤직업이든 본인하기나름이고 자신이 긍지를가지고 일하면 최고의직업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난티999 41
2024년 10월 5일 5:20 오후하루종일 기빨려 퇴근인데..미리준비 못 하냐고하시네요….
ㅠㅠ김미경님
@미카엘라-m7x 40
2024년 6월 17일 8:35 오후전기는 젊은 애들도 따기 어려워요
@갈비-c2f 40
2024년 7월 20일 4:43 오후자격증이 없으면 어떤 생각 자체를 할 수 없는거 같습니다. 힘이 안나요. 자격증이 잇어야 어떤 생각이래도 해 볼 수가 잇습니다.
@고산심해 33
2024년 6월 22일 12:35 오전퇴직전에 미리미리 자격증 준비해야 합니다. 퇴직후는 늦습니다.
@안서윤-z4l 32
2025년 9월 27일 9:50 오후가정요양하는데 할머니 할아버지 다 하는데 저는 재미있고 보람을 느낌니다
@공돌-g5j 30
2025년 9월 12일 1:13 오후실제로 실무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격증은 선택을 받는 하나의 조건일 뿐,,
@몽실구으름 27
2024년 6월 18일 12:15 오전국가자격증 나름 전문성으로 보여지고 싶어서 편입을 생각하기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조금 힘들어 미뤄지고 있는데 경력단절로 중년에 재취업해서 장년까지 일할려고 하니 무엇을 해야할지 😢 기존에 준비하던거 다시 도전을 해야 하는지...
@may-r5w7e 27
2024년 7월 5일 4:17 오후절박함. 절실함 만큼 강력한 동기부여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바나나라면-g9c 27
2025년 2월 3일 2:03 오전우리나라는 나이를 엄청 중요시하는거같음 일본은 맥도날드알바 할아버지 할머니도 하시던데
@기쁨의샘 24
2024년 10월 9일 5:09 오후저희 엄마 50대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시고 간병인으로 일하신지 10년은 넘으셨는데요
진짜 힘들지만 일은 계속 꾸준히 들어오시더라고요ᆢ
@pass337 23
2025년 6월 19일 8:02 오후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 해주세요
@yoon5392 20
2024년 7월 28일 3:14 오전취업은 2030도 힘들고 어려움.
전국에 실업자만 몇백만명임. 나이가 젊은데도 게으르고 돈벌기 싫어서 소비만하고 즐기고
노는사람 도 많지만 일자리가 부족하고 질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그만큼 쉬거나 실업상태가 많다는 통계라는거
60대 이후는 계속 일하려면 솔직히 사업이나 장사를 준비해야함. 60대 취업 안받아줌 정년 나이이고 법적으로 굳이 고용 안해도 되니 사업주는
대부분 법 준수하려함.
@동사형 19
2025년 10월 8일 12:26 오후사회복지관련 업무 넘 힘들어요 나이 많으면 취업도 안되요 업무를 세분화해 여러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어야한다 자격증 갖고도 엄두를 못낸다
@claireluna993 18
2025년 1월 24일 11:25 오후누구나 다 아는 수박 겉 핥기 식 대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지게차에 데해서 자세히 말하는것도 아니고
@kkim5209 16
2025년 3월 8일 5:38 오전60대 이후는 법적 의무 고용자격이 중요하며
자격+ 경험이 모두 중요합니다.
저는 필수자격으로
1.전기기사.
2.산업안전기사.
3.건설안전기사
4.전기공사기사
5.소방설비기사
이런 류의 자격입니다.
@김정은-j3r 16
2024년 8월 24일 7:13 오전사회복지 자격증 못쓰는사람 태반입니다
차라리 돌봄 쪽이 더 가능성 높죠
@YM-ty4ci 15
2024년 11월 2일 7:54 오전복지관 복지사에요 참기름 포장하고 판매 관리도 합니다
@좌충우돌세계여행 13
2024년 7월 28일 8:47 오후그냥 전기기사가 면허말고 자격증중엔 끝판왕이다
@진아-x6s9h 12
2024년 11월 2일 10:32 오전많은 도움 되네요 .. 현실적이 이야기를 해줘야지 자격증만 따면 60에도 다 취업된다는 식의 이야기가 너무 많았는데 좋은 정보입니다
@이경옥-z2d3q 12
2024년 6월 17일 10:02 오후사람이 많이몰리면 힘들어요 살기가 팍팍해요
@hwangnow679 11
2025년 10월 4일 10:39 오전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이 너무 힘들어요
@달땡이-z5l 11
2024년 8월 17일 4:42 오전가장 먼저 따야 할 자격증-운전면허자격증
@매력만점-z9q 10
2024년 9월 27일 9:21 오후왜 계속 반말을 하시는지… 이건 좀..
@user-cw4lh6js7g 10
2024년 6월 17일 8:25 오후제가 인터뷰 하믄 현실적으로 할수 있는데
자격증 취득과정 취업과정
52살에 공기업 취업
@dd454545454545 10
2024년 8월 21일 6:38 오전장담하건데 저분 자기혼자 인터넷에서 배추한포기도 안 팔아본사람 저사람 창업하면 백퍼. 망한다 세상물정 모르는사람
@sunny-bk4rb 9
2024년 11월 6일 9:37 오후사회복지사는 2급은 그냥 수업듣고 실습하면 나오는거 1급따야 취직 그나마됨 /요양보호사 극한직업 너무 힘듬 나도 늙었는데 더 힘든사람 도와줘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간호조무사?나이들어서 하면 한의원가는일 많음 그나마 주사놓을줄알아야 우대 컴다룰줄알아야하고...한마디로 돈 적게 주고 쓰려는 일꾼들 같아요
@MadeByYujin 9
2024년 6월 17일 8:50 오후요양보호사 자격증은 필수(?) 가 아닐까 싶어요.
배우자를 요양하는 일이 분명 생기고
부모님을 모시는 경우도 생기거든요.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등급을 받으면
35만원 내외 또는 70-80만원 내외의
가족 요양비를 받을 수 있어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가족 요양비를 받을 수 있답니다.
자격증이 없으면 못 받아요.
@좋은날-g1g 8
2025년 5월 30일 1:51 오전컴퓨터자격증은 무조건 있으면 좋아요
@기주영란 8
2024년 6월 29일 7:04 오전고맙습니다 ()
포기할 부분을 포기 못하고 다 만족시킬 취업장은 없다.
@김동진-k5b8y 7
2024년 7월 19일 9:55 오전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영어로)은 어떨까요? 50대 중반이예요
@jameshwang3063 7
2024년 6월 17일 8:39 오후유망자격증.
여성쪽 치우쳐있는.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남자 지게차 용접 등
@엄마입니당 6
2025년 1월 4일 1:22 오후바로저요~자격증다있는데 안하고있는 걱정만하고있는 뭘해야할지모르는
@jsctone_73 5
2024년 7월 17일 4:24 오후맞어욧 지게차 .사회복지사 따고 요양보호사를 따려고 생각중입니다
@가을나그네-y4d 5
2024년 8월 2일 7:00 오후이분 이번 콘텐츠 너무너무 도움이 되네요 전에도 가끔씩 보았는데 영리 하신분 같아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멋쬬 5
2025년 1월 18일 8:06 오전극한직업 TV에 요양보호사하고 사회복지사 나와야된다. 잘은 모르지만... 말 들어보면...
@Ttokdi 5
2025년 9월 5일 7:57 오후이번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했는데, 실습때 경험해보니 현장에서 사명감으로 근무 하시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선생님들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
@행복한어피치-v4m 5
2026년 1월 8일 2:33 오후청년인데 와닿은 얘기가 많네요.
영상 감사히 보고 갑니다!
@guatemalailly-lu8fd 5
2025년 10월 21일 10:38 오후세상사 모든일이 물 좋고, 정자 좋은데는 없음. 모든건 상대적이고 남의 말 들을 필요도 없음. 자기가 겪어보고, 좋으면 하는거고, 싫으면 관두면 됨. 남의 기준 따라갈 필요 없음. 참고로 나는 정년 퇴직 후, 61세에 요양원 사회복지사로 5년째 일하고 있음. 무척 만족스럽고, 계속 할 생각임.ᆢㅎ
@김영미-w4q 5
2025년 12월 8일 7:28 오후요양보호사 1주 하는데 기빨리고
지기가 와서 1주일동안 그사람이 밥못먹으니 나도 밥못먹어서 죽는줄 알았음 ,,그만두 었음 ...무섭네요.
@아침이슬-p6z 5
2024년 7월 6일 6:03 오후60세 퇴직이 다가오는데 누가 쓸까요?
@amorfati470 5
2025년 7월 4일 1:12 오후조경 힘들죠.
나무자르러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사고도 있고요
@SHKim-uv4wo 4
2024년 6월 17일 8:53 오후이제 50대 이상 퇴직 및 은퇴자들은 시설관리와 경비 그리고 청소업으로 몰릴 것입니다. 결국 힘으로 하는 일이죠. 자격증 꼭 따세요. 결국 공부입니다.
@user-dq6tf9ms6q 4
2024년 7월 19일 1:30 오후노는 것도 돈이 문제지 ㅎㅎ
@user-ri3ro3in6c 4
2024년 6월 17일 7:33 오후감사해요💕
@iolalife8707 4
2024년 11월 27일 7:21 오전ㅎㅎ 다른 자격증이야기 해 준다더니 남들 다 아는 자격증만 이야기
@MonetKim 3
2024년 8월 14일 5:31 오후7분부터 사회복지사 유망자격증:
고맙습니다.
@강철멘탈-b3u 3
2025년 9월 2일 7:16 오후60대면 그냥 아무일이라도 주면 감사하게 생각하고 해야되지 자격증 따서 뭐 할려고 하면 안돼요....나이선에서 짤리거든요.ㅠㅠ
@네발가락-w5x 3
2024년 7월 29일 5:54 오후잘봤습니다.
@게토레이-kix 3
2024년 8월 29일 6:15 오후자격증에 맞게 일시키는곳 없음. 그보다 더더원하고 나중에 병만 남음. 그래서 나이먹고 택시하나봄.
@해피맘-m3m 3
2024년 6월 28일 6:11 오전60세 정년 지나면 전문직.자격증으로 일해도 최저임금 기준으로 내려서 월급 받아유
@긍정맘-s1h 3
2024년 6월 19일 1:39 오전정보 감사합니다
@브잇-Jesus 2
2025년 7월 3일 1:42 오후기술 자격증
따서 늦게 시작할수 있는
미용 관련쪽도 강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헤어ㆍ네일ㆍ메이컵ㆍ눈썹 ㆍ맛사지 ᆢ
@CloudIsland-lm8nv 2
2024년 7월 10일 8:41 오전의치한약수 / 변변회감세법노관
@장원아-c6b 2
2025년 5월 22일 7:00 오전욕심이 아니고 현장에서는 아예 기회가 안주워 지네요
@박감독-m6u 2
2025년 10월 22일 11:39 오전봉사한다고 생각하고 하면 보람이 있을텐데 밥 벌이로 할려고 하면 힘들겠죠
@mjyh-h7u 2
2026년 4월 8일 12:36 오후복지분야는 본인의 적성과 어르신에 대한 공감 능력, 사명의식이 필요합니다
그외는 자신의 나이를 고려한 가운데 즐겁게 지속할 수 있는 있는 것이 최고라고 봅니다
@럭키-y1i 1
2025년 9월 4일 8:35 오후감사합니다.
두분 샘의 강의 들으며 기운이 납니다.
제 2의 인생 직업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준비중인데 마음이 가볍습니다.
놀지 않고 씩씩하게 하렵니다.!
@북맨TV 1
2025년 1월 24일 10:12 오전좋습니다 응원합니다
@캔디사랑-c5b 1
2026년 2월 25일 7:08 오후남들 하기 싫고 힘들고 어려운 일인데 싼 가격에 쓸려고 해요. 그러니 더 힘들어요. 열심히 최선을 다 하면 몸이 망가질 수 있어요. 이유는 나이가 있기에 면역력도 떨어지고 호르몬 분비 불균형 및 스트레스 복합 등으로...스트레스가 제일 큰 원인이여요. 그런데 가족을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딸 경우에는 나쁘진 않을 거 같아요.
@for-m9 1
2025년 3월 16일 1:39 오전50대이후 취업들은 전부 최하위 월급에 힘든일밖에 없어요..
@meganjj7376
2024년 8월 15일 1:52 오후헉!!
그 많은걸 다 도전한다니
존경스럽네요
@9회경비지도사p8r
2026년 5월 1일 12:55 오후자격증에 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reen-iz8de
2026년 4월 26일 3:37 오후12:30 60세에 사회복지사 따면 어떨지 나오는 부분
@한연두빛
2024년 11월 30일 8:54 오후뜬구름잡는 소리아니고 현실적이다. 도움 많이 됩니다
@sunnyna0417
2026년 4월 13일 6:46 오후3:52 직장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가 힘든 이유...
@present715
2025년 6월 14일 1:15 오후생각보다 여러모로 현실적으로 조언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박종영-h5s5m
2025년 11월 8일 11:49 오전감사합니다
@user-de4wp5vf1h
2024년 6월 17일 11:06 오후김미경이 유튜브광고에서 수익 1000%못가면 손모가지 자르겠다는 인간맡느냐 알아보고 맡다면 할말이 많이있다 유튜브에서 광고한것은 사실이지 목소리들어니까 비슷하니 얼굴도닮았는데 광고한것은 사실이지 그광고보고 들어같다가 1000%는 개똥이고
사기만당했다 대답을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