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내 삶에 집중하는 것이 결국 좋은 관계를 위한 본질이네요. 공감합니다. 내 삶을 제쳐두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할 때, 마음이 몹시 괴롭고 버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내 삶을 먼저 챙기는것이 결코 이기적인게 아니란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존재해야 관계 또한 존재한다는것을요. 개개인의 행복을 존중해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나와의 관계가 좋을 때, 다른사람과의 관계도 좋아졌습니다. 써니즈, 오늘도 감사합니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라는 단어는 언뜻 이기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여기서는 '자기의 중심이 잘 잡혀서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사람'의 의미로 더 느껴집니다. 나의 필요를 타인에게서 충족시키려면 항상 바라는 마음이 되고, 그것이 채워지기도 당연히 쉽지 않으며 때로는 구걸하는 마음이 되어 자존감이 손실되기도 하겠습니다.
내 안에서 모든 것을 구하고, 넘치게 하여 타인에게 나누어주는 마음으로 관계를 형성한다면 중심이 잡히면서도 조화로운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순수의식, 본래의 나는 사실 아무것도 필요한 것이 없겠지요.
자신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은 남도 사랑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남에 대한 사랑을 매개로 자신에 대한 사랑을 추구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물론 그들은 자기네가 이렇게 하는걸 깨닫지 못한다. 그것은 의식하면서 행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마음 속에서, 마음 속 깊은 곳에서, 너희가 잠재의식이라 부르는 것에서 진행되는 흐름이다. 그들은 생각한다. 내가 남들을 사랑할 수만 있다면 그들도 나를 사랑할 것이다. 그러면 나는 사랑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따라서 나를 사랑할 수도 있으리라. 이것의 역으로 자기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자신을 싫어하는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병이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은 신을 알게되리라 라고 말하더라도 결코 과격한 가르침이 아니다. 너희 자신의 가장 고귀한 부분을 알고, 그 속에 중심을 잡고 머무는 것이 아마 그리 나쁜 인생 목표는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의 첫 번째 관계는 너희 자신과 맺어져야 한다. 너희는 먼저 자신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라. 다른 사람을 가치있게 여기려면, 먼저 자신을 가치 있게 여겨야한다. 다른 사람을 축복받은 존재로 여기려면, 먼저 자신을 축복받은 존재로 여겨야 한다. 다른 사람의 성스러움을 인정하려면, 먼저 자신이 성스러운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사람들이 인간관계에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다른 사람이 원하고 있고, 되고 있고, 하고 있고, 가지고 있는 것에 마음 쓴다는 데 있다. 오직 자신에게만 마음 써라. 자신이 되거나 하거나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자신이 원하고 필요하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이며,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무엇인가에. 남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을 때,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남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된다.
너희는 더 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때까지, 때때로 남들의 생각과 말과 행동 때문에 상처받을 것이다. 그런데 너희를 이곳에서 그곳으로(상처받는 상황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상황으로) 가장 빨리 데려다주는 것은 완벽한 정직이다. 즉 어떤 것에 대해 너희가 느끼는 바 그대로를 기꺼이 보여주고 인정하고 밝히고 선언하는 것. 네 진실을 말하라. 부드럽게, 하지만 충분히 완전하게, 네 진실에 따라 살아라. 유연하게, 그러나 완전하고 일관되게, 그리고 체험으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면 쉽고 빠르게 자신의 진실을 바꾸어라. 올바른 정신 가진 사람이라면 적어도 신이라면 네가 관계속에서 상처받을 때 “거기서 비켜서. 그게 아무것도 아닌 게 되게 하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지금 네가 상처를 입었다면 그것을 아무것도 아닌 게 되게 하기엔 너무 늦었다. 이제 네가 할 일은 그 관계가 네게 무엇을 뜻하는지 판단하고, 그 의미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만 너는 ‘되고자 하는 자신’을 선택하고, 또 그런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저는 제가 속한 관계들을 신성한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나, 저를 신의 눈에 흡족한 인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참을성 많은 아내나 왜소한 남편, 혹은 제가 속한 관계들의 희생자가 될 필요는 없는 거군요.
맙소사. 물론 그럴 필요가 없지.
그리고 저는 제가 관계 속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말하기 위해, 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제 의무를 다했다”는걸 보이기 위해, 상대가 제 권위나 자존심을 공격하고, 제 마음과 영혼에 상처를 주는 걸 그대로 참고 견딜 필요도 없고요.
“한순간도 그럴 필요가 없다”
그렇다면 제발 신이시여, 제가 관계에서 해야 할 약속들은 무엇이고 제가 지켜야할 규칙들은 무엇입니까? 관계에는 어떤 의무들이 따르나요?
너로서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받아들이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 대답대로 한다면 너는 아무 지침도 가지지 못할 것이고, 제가 하는 모든 약속은 그 즉시 무의미해질것이기 때문이다. 그 대답은 이렇다. 너는 아무 의무도 없다. 관계에서도, 삶 전체에서도.
어떤 의무도, 어떤 제한이나 한계도, 어떤 지침이나 규칙도 없다. 어떤 환경이나 상황도 너희를 구속하지 않고, 어떤 법전이나 법률도 너희를 제한하지 않는다. 너희는 어떤 죄로도 벌받지 않으며, 어느 누구도 너희를 벌줄 수 없다. 신의 눈에는 “죄지음”같은 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기중심적인 사람이 사랑도 잘 하는 사람이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미움받을 용기 라는 책을 2번 읽었는데 이제야 -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 원리는 자기수용, 타자신뢰, 타자공헌이 세트가 되어 작용한다는걸 받아드리게 됩니다. 타자공헌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말을 오늘도 실천하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써니즈님♡
우리는 물질체험을 하기위해 빛으로 만들어진 홀로그램의 세상에서 살고있습니다. 물질체험을 통해 이루려는건 결국 자신의 영혼의 성숙입니다. 영혼의 성숙은 자기자신의 내면의 성장과 더불어 타인에게 선한영향력을 행사할때 이루어집니다. 자기자신을 내적으로 가득채워나가는 인생이라는 과정속에서 상대방과 자기가 가진것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게 사랑입니다. 즉, 사랑을 제대로 하려면 자기자신부터 채워야한다는 말입니다. 채워져있는게 많아야 나눌것도 많겠죠? 고로 자기가신을 가장 먼저 아끼고 보살펴야 하는건 너무나도 당연한겁니다. 자신의 영혼의 성숙이 최종목표인데 자기는 텅비어있고 남에게만 의존한다면 그건 속빈 강정이요, 그 생은 얻는것이 별로 없는 삶으로 전락합니다. 영의 성숙을 위해서라도 자기중심적인 삶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기주의가 되라는말이 아닙니다. 자기중심적 삶으로 나의 내면을 단단하게 만든상태에서 다른사람과 함께 그것을 공유하며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면 그건 되려 나와 상대 영의 성숙을 돕는 축복과도 같습니다.
지난 몇 년간 나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알아가려고 나름대로 도전을 했어요. 그러면서 타인의 눈치를 보는 부분을 상당히 탈피 했죠. 한때는 나를 치유할 관계를 찾았는데 그것 또한 허상을 쫓는 것이란 것을 알게 되었어요. 관계에 대해서 다시 고찰할 수 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방금 거울을 보며 천천히 그리고 진실어리게 제 눈을 바라보면서 난 널 사랑해 그리고 스스로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나의 모든 행동들을 다 용서해, 용서하지 못하는 나또한 용서해, 나에게 상처준 모든 사람들을 용서해, 그들을 용서하지 못하는 나 또한 용서해. 하고, 10분정도 계속 괜찮아, 괜찮아, 잘하고있어 있는그대로 다 이해해, 난 행복할자격이 있어. 라며 스스로를 사랑해줬어요. 그런데 바로 써니즈님의 이 영상을 보게됐네요! 제가 인간관계가 쉽지않다고 느낄때 가장 도움이 됐던 신나이 구절입니다. 다시 한번 써니님의 꿀보이스로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해요^^ 요즘 참 도움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듣게 되네요. 와닿을듯말듯합니다. 요즘 배려라는 것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있고 내중심으로 살아가려고 하고 있는데 이 영상이 올라왔네요. 오래전에 한사람한사람이 온전하면 세상은 참 맑고 밝을 것이란 생각이 했었어요. 같은 맥락인거 같아요. 영상과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된 자신이 된다. 솔직하고 정중하게 진심을 눈으 보면서 표현한다. 나는 지금 이 순간 이곳이 편안하다. 나는 나를 인정하고 사랑한다. 난 순수하고 광대한 의식이다. 모든 관계를 축복한다. 나는 사회와 인류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지? 나는 참 자신이 되는 편안함을 선택한다. 나는 사랑을 의식한다. 나는 나의 순수한 의식을 의식한다. 나는 왕이다. 나는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다. 감사합니다.
자기중심적이라는 말은 나먼저 나를위해서 나만잘먹고 남의얘기는 관심뚝 귀담아 듣지않고 그런게 아니고....남의 의견이 더 소중하고 중요해서 남의 의견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나는 남의 의견을 잘 들어주는 넓은 포용력과 관용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자기를 생각해보는 내가 중심이 되어 생각해보라는거 아닐까요.... 남이 잘되면 박수쳐주는 자신을 칭찬해주고 남이 나쁜짓을하면 내가 저런상황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해보는.....그런게 자기중심적 그런거 아닐까요
항상 로맨스에 한눈파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성장시켜 완전한 성취감으로 행복해져야하는데 필요한 노력을 회피하고 타인에게 사랑받고 특별해지고 그런 대리만족 느껴려는 게으름뱅이라 생각했는데 비슷한 말이 나와서 공감가네요ㅎㅎ 진짜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자신의 성숙을 다 마치고 아이를 낳아 행복하게 해주죠. 부족한 사람들은 자식이 자신을 떠받들고 행복하게 채워주길 사랑해주고 존경해주길 요구하죠. 그것은 틀린 방식입니다
@패핵 243
2020년 5월 26일 04:39내가 자기 중심적이지 못한 삶을 살아온건 이타적인 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자신도 사랑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서 였음을 깨닫는 새벽입니다...
@책읽는다이어터권미래 194
2020년 5월 24일 18:40내 인생, 내 삶에 집중하는 것이 결국 좋은 관계를 위한 본질이네요. 공감합니다. 내 삶을 제쳐두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할 때, 마음이 몹시 괴롭고 버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내 삶을 먼저 챙기는것이 결코 이기적인게 아니란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존재해야 관계 또한 존재한다는것을요. 개개인의 행복을 존중해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나와의 관계가 좋을 때, 다른사람과의 관계도 좋아졌습니다. 써니즈, 오늘도 감사합니다🥰
@mmee 156
2020년 5월 24일 20:05'자기 중심적인 사람'이라는 단어는 언뜻 이기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여기서는 '자기의 중심이 잘 잡혀서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사람'의 의미로 더 느껴집니다.
나의 필요를 타인에게서 충족시키려면 항상 바라는 마음이 되고, 그것이 채워지기도 당연히 쉽지 않으며
때로는 구걸하는 마음이 되어 자존감이 손실되기도 하겠습니다.
내 안에서 모든 것을 구하고, 넘치게 하여 타인에게 나누어주는 마음으로 관계를 형성한다면
중심이 잡히면서도 조화로운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순수의식, 본래의 나는 사실 아무것도 필요한 것이 없겠지요.
오늘도 따뜻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쿄 133
2020년 5월 24일 22:33나를 위해 헤어졌습니다.
마음이 평온하지 않아 더이상 애쓰기 싫었어요.
내마음이 우선이에요. 지금 평온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걸 했으면 해요. 제가 제일 소중해요
@gjwlcjswo 80
2020년 5월 24일 18:56불교의 연기법과 같은 이치네요. '나'라는 개별적인 존재는 자세히 관찰하면 결국 관계에서 정체성이 생겨나고 정해진모습이 없으며 계속 변한다는것. 오늘도 감사합니다♡
@솔찬-d2g 65
2020년 5월 24일 20:38신나이에서 제가 인상깊었던 관계에 대한 문장입니다.
자신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은 남도 사랑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남에 대한 사랑을 매개로 자신에 대한 사랑을 추구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물론 그들은 자기네가 이렇게 하는걸 깨닫지 못한다. 그것은 의식하면서 행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마음 속에서, 마음 속 깊은 곳에서, 너희가 잠재의식이라 부르는 것에서 진행되는 흐름이다. 그들은 생각한다. 내가 남들을 사랑할 수만 있다면 그들도 나를 사랑할 것이다. 그러면 나는 사랑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따라서 나를 사랑할 수도 있으리라.
이것의 역으로 자기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자신을 싫어하는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병이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은 신을 알게되리라 라고 말하더라도 결코 과격한 가르침이 아니다. 너희 자신의 가장 고귀한 부분을 알고, 그 속에 중심을 잡고 머무는 것이 아마 그리 나쁜 인생 목표는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의 첫 번째 관계는 너희 자신과 맺어져야 한다. 너희는 먼저 자신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라.
다른 사람을 가치있게 여기려면, 먼저 자신을 가치 있게 여겨야한다. 다른 사람을 축복받은 존재로 여기려면, 먼저 자신을 축복받은 존재로 여겨야 한다. 다른 사람의 성스러움을 인정하려면, 먼저 자신이 성스러운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너희가 구원받을 길은 남들의 행동이 아니라, 자신의 반응속에 있다.
@솔찬-d2g 55
2020년 5월 24일 20:36사람들이 인간관계에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다른 사람이 원하고 있고, 되고 있고, 하고 있고, 가지고 있는 것에 마음 쓴다는 데 있다.
오직 자신에게만 마음 써라. 자신이 되거나 하거나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자신이 원하고 필요하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이며,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무엇인가에.
남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을 때,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남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된다.
다이야 52
2020년 5월 25일 08:46자기중심이라는 말은 자기주체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주체적 의식으로 세상일을 대하라 이것입니다.
그럴 때 관계를 적극적으로 나서게 됩니다.
외부에 끌려다니지 말란 이야기지요.
주체가 되어 생각하고 행동하라 이렇게 이해합니다.
@솔찬-d2g 51
2020년 5월 24일 20:42너희는 더 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때까지, 때때로 남들의 생각과 말과 행동 때문에 상처받을 것이다. 그런데 너희를 이곳에서 그곳으로(상처받는 상황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상황으로) 가장 빨리 데려다주는 것은 완벽한 정직이다. 즉 어떤 것에 대해 너희가 느끼는 바 그대로를 기꺼이 보여주고 인정하고 밝히고 선언하는 것. 네 진실을 말하라. 부드럽게, 하지만 충분히 완전하게, 네 진실에 따라 살아라. 유연하게, 그러나 완전하고 일관되게, 그리고 체험으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면 쉽고 빠르게 자신의 진실을 바꾸어라.
올바른 정신 가진 사람이라면 적어도 신이라면 네가 관계속에서 상처받을 때 “거기서 비켜서. 그게 아무것도 아닌 게 되게 하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지금 네가 상처를 입었다면 그것을 아무것도 아닌 게 되게 하기엔 너무 늦었다. 이제 네가 할 일은 그 관계가 네게 무엇을 뜻하는지 판단하고, 그 의미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만 너는 ‘되고자 하는 자신’을 선택하고, 또 그런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저는 제가 속한 관계들을 신성한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나, 저를 신의 눈에 흡족한 인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참을성 많은 아내나 왜소한 남편, 혹은 제가 속한 관계들의 희생자가 될 필요는 없는 거군요.
맙소사. 물론 그럴 필요가 없지.
그리고 저는 제가 관계 속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말하기 위해, 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제 의무를 다했다”는걸 보이기 위해, 상대가 제 권위나 자존심을 공격하고, 제 마음과 영혼에 상처를 주는 걸 그대로 참고 견딜 필요도 없고요.
“한순간도 그럴 필요가 없다”
그렇다면 제발 신이시여, 제가 관계에서 해야 할 약속들은 무엇이고 제가 지켜야할 규칙들은 무엇입니까? 관계에는 어떤 의무들이 따르나요?
너로서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받아들이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 대답대로 한다면 너는 아무 지침도 가지지 못할 것이고, 제가 하는 모든 약속은 그 즉시 무의미해질것이기 때문이다. 그 대답은 이렇다. 너는 아무 의무도 없다. 관계에서도, 삶 전체에서도.
어떤 의무도, 어떤 제한이나 한계도, 어떤 지침이나 규칙도 없다. 어떤 환경이나 상황도 너희를 구속하지 않고, 어떤 법전이나 법률도 너희를 제한하지 않는다. 너희는 어떤 죄로도 벌받지 않으며, 어느 누구도 너희를 벌줄 수 없다. 신의 눈에는 “죄지음”같은 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네가 결과에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삶에서 두려운 것이란 없다.
그렇다. 선택하라. 하지만 원하지는 마라.
@평강공주-y9b 39
2020년 5월 24일 19:40자기중심적인 사람이 사랑도 잘 하는 사람이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미움받을 용기 라는 책을 2번 읽었는데
이제야 -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 원리는
자기수용, 타자신뢰, 타자공헌이 세트가 되어 작용한다는걸 받아드리게 됩니다.
타자공헌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말을 오늘도 실천하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써니즈님♡
@kellyyeoung6505 35
2020년 11월 03일 09:14타인을 배려하지 말라는 이야기 보단, 무엇을 하든 자신에 대해 먼저 알고, 자기중심을 잘 잡고 있어야 한다는 뜻 같습니다. 책 읽어보려고 일단 1권 주문했어요.
Jude 28
2020년 5월 30일 00:57우리는 물질체험을 하기위해 빛으로 만들어진 홀로그램의 세상에서 살고있습니다. 물질체험을 통해 이루려는건 결국 자신의 영혼의 성숙입니다. 영혼의 성숙은 자기자신의 내면의 성장과 더불어 타인에게 선한영향력을 행사할때 이루어집니다. 자기자신을 내적으로 가득채워나가는 인생이라는 과정속에서 상대방과 자기가 가진것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게 사랑입니다. 즉, 사랑을 제대로 하려면 자기자신부터 채워야한다는 말입니다. 채워져있는게 많아야 나눌것도 많겠죠? 고로 자기가신을 가장 먼저 아끼고 보살펴야 하는건 너무나도 당연한겁니다. 자신의 영혼의 성숙이 최종목표인데 자기는 텅비어있고 남에게만 의존한다면 그건 속빈 강정이요, 그 생은 얻는것이 별로 없는 삶으로 전락합니다. 영의 성숙을 위해서라도 자기중심적인 삶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기주의가 되라는말이 아닙니다. 자기중심적 삶으로 나의 내면을 단단하게 만든상태에서 다른사람과 함께 그것을 공유하며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면 그건 되려 나와 상대 영의 성숙을 돕는 축복과도 같습니다.
@clean_withme. 27
2020년 6월 02일 18:39자기중심적인 사람.
타인의 시선에 흔들리지 말고
삶의 중심에 항상 자기자신이 있어야한다
@Lemon_ee-my6jw 26
2020년 5월 24일 18:47흔하게 나의 반쪽을 찾는다고 하는데 ~
나라는 온전한 원. 타인이라는 온전한 원. 이들이 만나 서로의 색으로 나란히 나누며 가는 것. 나를 잃지 말기 .나부터 사랑하기. 관계는 그것부터 시작 .. 맞나요?
@kbs__ 25
2020년 5월 25일 06:43오늘 내용 최고예요~ 자기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타인을 그저 자신의 기쁨과 행복을 함께 즐기고 나눌 대상으로 여긴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행복을 저~기 바깥에서 찾을 필요가 없는 거죠.
@오나라-w4i 24
2020년 6월 08일 05:06타인을 배려하지 않고 자신만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도 사랑하고 나를 위하는 것이 자기중심적인 사람이다.
@Scarlett1004 19
2020년 5월 24일 18:56지난 몇 년간 나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알아가려고 나름대로 도전을 했어요. 그러면서 타인의 눈치를 보는 부분을 상당히 탈피 했죠.
한때는 나를 치유할 관계를 찾았는데 그것 또한 허상을 쫓는 것이란 것을 알게 되었어요.
관계에 대해서 다시 고찰할 수 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정금마을 17
2020년 5월 29일 02:27상대방이 아무리 갑이라도 나의 자존심을 깬다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그가 대단하건 말건 난 상관없다고 내가 이 우주의 중심이라는 사실 내가 더 대단
@쫑끄 16
2020년 5월 25일 06:57정말 오늘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네요
내가 나를 존중할 줄 알아야 남을 존중할 수 있다는 것
고로 자기중심적이 되어야 다른 사람들과도 건강한 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것
오늘도 감사합니다
@Ssssawadiccap 15
2020년 5월 25일 13:21방금 거울을 보며 천천히 그리고 진실어리게 제 눈을 바라보면서 난 널 사랑해 그리고 스스로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나의 모든 행동들을 다 용서해, 용서하지 못하는 나또한 용서해, 나에게 상처준 모든 사람들을 용서해, 그들을 용서하지 못하는 나 또한 용서해. 하고, 10분정도 계속 괜찮아, 괜찮아, 잘하고있어 있는그대로 다 이해해, 난 행복할자격이 있어. 라며 스스로를 사랑해줬어요. 그런데 바로 써니즈님의 이 영상을 보게됐네요! 제가 인간관계가 쉽지않다고 느낄때 가장 도움이 됐던 신나이 구절입니다. 다시 한번 써니님의 꿀보이스로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해요^^ 요즘 참 도움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쿠벳 15
2020년 5월 25일 01:09여러번 반복해서 듣게 되네요. 와닿을듯말듯합니다. 요즘 배려라는 것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있고 내중심으로 살아가려고 하고 있는데 이 영상이 올라왔네요. 오래전에 한사람한사람이 온전하면 세상은 참 맑고 밝을 것이란 생각이 했었어요. 같은 맥락인거 같아요. 영상과 글 감사합니다.
@joypraythanks 13
2020년 5월 25일 00:57와... 오늘 내용은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완벽하게 전혀 모르겠어요.
정속으로 두 번 들었는데, 이해하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한 번 더 들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Balance4me 13
2020년 5월 26일 20:13오늘 제가 사람들과 있으면서 몸이 다치고, 물건을 잃어버리고, 찢어지는 일이 있어 은연중에 긴장했나? 생각을 했는데 이 영상에서 답을 얻었네요.
타인의 생각과 기분을 과도하게 신경쓰면서 나도 모르게 나를 희생하고 있었던 거였어요.
여러 생각속에 갇혀 그순간 나로 존재하지 않았음을 알아차리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셰프의다이어트 13
2020년 5월 25일 17:17저 역시도 충격적인데요. 충분히 공감이가요. 요즘에 제가 이런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거든요. 자기 중심적으로 산다는게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내 맘대로 사니 나도 편하고, 오해도 안사구요. 써니즈님 채널 참 애정합니다.😊
@박희욱-h5p 8
2020년 5월 25일 05:53첨언하면, 사람들은 시간이라는 씨줄에 자신의 삶을 꿰려고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 살아라는 것은 그런 씨줄이 없는 삶을 살아라는 의미입니다. 시간이란 실재하지 않는 그런 관념의 씨줄이고 나라는 것도 그런 시간과 마찬가지입니다.
@패핵 7
2020년 5월 25일 12:25100% 머리로 이해하고 가슴으로 와닿을때까지 이 영상을 100번이고 1000번이고 볼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이 동영상에 지금까지 제가 만든 문제의 해결책이 있을듯합니다.
@장숙자-g9v 6
2020년 8월 19일 09:32상대방에 대해 일절 생각하지마라. 각자 자신만의 생각으로 살아가겠지요 감사합니다 🙏
@Nhigcl 6
2020년 7월 08일 21:31자기중심적이라는 번역이 .. 이기적이되라가 아니라 타인에게 너무 의존적인게 아니라 행복이든 뭐든 자신의 마음속에서 먼저 찾고 스스로 완전함과 평온을 느낄 수 있는~~ "나탐"유튭에서도 본 것 같은~~
@hyb3057 6
2020년 5월 28일 09:38내가 행복해야 거기서부터 모든 것들이 제대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
내가 아닌 밖으로부터 행복을 찾는건 바보같은 짓
Nick S , H 5
2020년 5월 24일 22:22네 ~ 사랑을 가장 잘하는 사람은 자기 중심 적인 사람입니다. !
Luv J 5
2020년 5월 24일 23:11늘 사람을 좇아 기대하고 실망하고 그런 나의 욕구가 무엇인지 무엇이 결핍되었는지 심리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던 저로서도 충격적인 내용이네요
너무 흥미로워서 당장 읽고 싶어집니다
@irongmanable 5
2020년 5월 24일 20:12커다란 빛과 같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환식-b9b 5
2020년 6월 04일 11:00중요한 건, 서로간의 의사 소통입니다. 둘이서 나누는 비밀이나 상징적 음성이 매체가 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나눔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 즉 충분해서 넘쳐 흐르는 공기나 물처럼.. 보탬과 깨달음보다 상대의 모자라는 점에 장신구가 되어야 옳습니다.
@사미바행복한창지니 5
2020년 5월 26일 00:38감사합니다. 참된 자신이 된다. 솔직하고 정중하게 진심을 눈으 보면서 표현한다. 나는 지금 이 순간 이곳이 편안하다. 나는 나를 인정하고 사랑한다. 난 순수하고 광대한 의식이다.
모든 관계를 축복한다. 나는 사회와 인류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지? 나는 참 자신이 되는 편안함을 선택한다. 나는 사랑을 의식한다. 나는 나의 순수한 의식을 의식한다.
나는 왕이다. 나는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다. 감사합니다.
@패핵 5
2020년 6월 29일 08:42모든관계에서 두려움을 사랑으로 채우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나도 사랑하고 남도 사랑하는 연습.
낭독힐러 Yuna:책리뷰.치유명상.긍정확언 5
2020년 5월 24일 22:54저도 늘 타인위주의 삶을 살았었던지린
바꾸는게 쉽지않지만 점점 더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써니즈님 오늘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경 4
2020년 6월 09일 06:56내용이 어려워서 여러번 봤는데.. 그래도 잘 이해가 안되요 그래도 마지막 구절 '관계의 목적은 우리의 완전함을 함께 나눌 타인을 갖는데 있다!' 담고가요
@0mink49 4
2020년 9월 22일 14:39인생에 의문점들에 대한 해답이 여기에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여러번읽고 내면의 소리에 따라 살겠습니다 ^^
@패핵 4
2020년 6월 29일 08:51어제 아들이 제 뭉친 어깨를 주물려 주길래... 엄마 보석바 내일 너먹어 했더니.. "착한마음으로 사니까 역시 복을 받네" 했어요. 요즘 초딩에겐 문제의 답이 있어요.
강나비 4
2020년 5월 29일 11:06내용이 조금 어렵다..
@spring-road 3
2020년 5월 25일 01:48써니즈님, 저와 텔레파시라도 통하는게 아닌가하는 억지스런 생각까지 합니다. 이번에도 저의 가려운 부분을 탁 끄집어내주는 영상을 올려주시네요~^^
감사합니다.
@Lea111Harmony 3
2020년 6월 15일 23:50감사합니다!
lemon lemon 3
2020년 5월 24일 20:48영화 헤드윅이 생각나네요!
Juno K 3
2020년 5월 24일 18:38어제 신과 나눈이야기 1 샀는데 아직 못 읽었지만 기대됩니다^-^
대불정능엄신주 TV 3
2020년 5월 27일 20:26감사합니다 ~^^
@guamch 3
2020년 6월 28일 15:12우리의 완전함을 함께 나눌 타인을 갖는것
@lifecat5 3
2020년 5월 24일 18:51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을 받고 갑니다. 늘 건강하세요^^
@Starcaliber08 2
2020년 5월 25일 01:35오늘도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써니즈님.
@김윤정-h7s8u 2
2021년 3월 06일 17:36자신에 대해서만 마음쓰라는 말씀이 와닿네요 고맙습니다.
단미와 마음 수다 2
2020년 5월 25일 08:29얼마나 나 자신의 관념에 따라 사느냐 🙏🏾🙏🏾
@황금물고기-z6j 2
2023년 9월 09일 07:01남에게 피해주지 말고
자기 중심으로 🌿
@myjang3279 2
2020년 8월 26일 11:24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
축복입니다 ~♡
Dayoung Lee 2
2020년 5월 25일 20:38우왕 벌써구독자수가 ..전 예상했어요
앞으로두 응원할게요!! 계속 좋은영상 부탁드려요!
@크놀프 2
2022년 4월 26일 08:23당신이.
모두..
내가 최고입니다 ~🥰
모니카 2
2020년 5월 24일 21:49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백금 2
2020년 5월 26일 15:50이해를 돕는 능력이
뛰어나시네요
감사합니다.!!!
하늘향해 2
2020년 5월 24일 20:14고마워요~!
HJ KIM 2
2020년 5월 24일 20:57내용 너무 좋네요~^^♡
@하보남-w2e 2
2020년 6월 29일 13:31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루치아-f7p 2
2020년 5월 29일 13:00우리 모두는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야
서로 사랑하면서 살 수 있습니다
@마음쉼 2
2021년 1월 02일 23:21자기중심적인 사람들로만 모두가 각각 행복하다해도 그것조차 타인과 체험되어야 행복을 알게되는 것이다. 각자 자기중심적인 소리만 낸다면 홀로존재하고 혼자살면된다. 이타적이어야하고 사랑은 그 행복은 결국 타인에게 향한다.
정솜결 1
2020년 5월 25일 09:17감사합니다ㆍ솜결
@해바라기-t6k 1
2021년 5월 01일 13:51감사합니다 ❤써니즈님 ❤
구르지에프 1
2020년 5월 24일 21:46훌륭합니다!♡♡♡
프코 1
2020년 5월 25일 22:14목소리가 너무 편안합니다.
박민 1
2020년 7월 02일 23:35오우 어릴때 부터 왕따비슷하게 살아온 저는 이글이 너무나도와닿네요
火光 1
2021년 10월 10일 19:02진짜 빡치는건 자기중심적인 사람한텐 이기적으로보거나 질투하거나 피해의식느끼면서 정작 자신을 안사랑하고 다수에게 민폐주는 사람들이 자기중심적인 척 한다는거 ㅋㅋㅋ
리무스루핀 1
2020년 7월 07일 11:14감사합니다_()_
유리가면 1
2020년 5월 25일 20:19최근에 읽었는데 이렇게 들으니 다시 한 번 깊이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혹시 이 부분이 몇 페이지인가요?
@rishiforest 1
2022년 3월 01일 17:05감사합니다♡
차은정 1
2020년 5월 25일 12:49어렵네요.
@junyoungpark4752 1
2020년 12월 15일 13:42감사합니다.오늘도 좋은 조언을 얻고 가네요.축복합니다.사랑 🙂
위성동 1
2020년 5월 24일 20:50감사합니다 ~^^! 😊😊😊
신나는빌주 1
2020년 6월 10일 00:03^^
@tv-3818 1
2020년 11월 18일 07:18이런 책이 있었네요
신선한 충격 입니다
귀한 댓글들에서
나도 그랬는데 저렇게 견듸셨구나
공감하는 귀한 시간 이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
육땡언니 1
2020년 6월 20일 17:49감사합니다
김규리 1
2020년 5월 24일 23:14감사합니다
ily ilm 1
2021년 4월 04일 01:13감사합니다~♡♡
Jinkyeong Choi 1
2021년 4월 29일 17:51자신을 먼저 사랑하라 ❤️
오키도키
감사합니다❤️
마음여행 1
2020년 5월 24일 22:19아주 오래전에 읽어서 기억이 하나도 안나는데 다시 되새겨 주시네요.감사합니다.
@jjang9978 1
2023년 3월 18일 19:52자기중심적이라는 말은 나먼저 나를위해서 나만잘먹고 남의얘기는 관심뚝 귀담아 듣지않고 그런게 아니고....남의 의견이 더 소중하고 중요해서 남의 의견을 따라가는게 아니라...
나는 남의 의견을 잘 들어주는 넓은 포용력과 관용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자기를 생각해보는 내가 중심이 되어 생각해보라는거 아닐까요.... 남이 잘되면 박수쳐주는 자신을 칭찬해주고 남이 나쁜짓을하면 내가 저런상황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해보는.....그런게 자기중심적 그런거 아닐까요
송용옥
2020년 5월 29일 15:25나의 완전함을 위해
타인과의 관계 형성이됨을
깊이생각하며 감동으로
한참을 숨이 멈춘듯 ~^^
@Teocis
2023년 2월 06일 01:12항상 로맨스에 한눈파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성장시켜 완전한 성취감으로 행복해져야하는데 필요한 노력을 회피하고 타인에게 사랑받고 특별해지고 그런 대리만족 느껴려는 게으름뱅이라 생각했는데 비슷한 말이 나와서 공감가네요ㅎㅎ 진짜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자신의 성숙을 다 마치고 아이를 낳아 행복하게 해주죠. 부족한 사람들은 자식이 자신을 떠받들고 행복하게 채워주길 사랑해주고 존경해주길 요구하죠. 그것은 틀린 방식입니다
Orange Sky
2020년 6월 10일 15:47나 자신을 먼저 사랑하라... 잘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