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시시스트 구분법. 1.자기 기분대로 행동이 좌지우지되고, 엄청 감정적인 사고방식임. 2.엄청 편협적 사고방식인데, 중립인척 연기함. 중립 호소인. 3.자기방어기제 상당히 높음. 4.자기 객관화를 일부러 안할려고하는데, 누가 본인모습을 객관화 시켜주는말을 하면 감정적으로 화내거나 자기방어만 할려고해서 대화안됨. 지극히 5살짜리 어린애가 행하는 행동패턴임. 성인이 아님. 5.지가 답장너인데, 남햐태 답장너라고 본인모습 책임전가함. 본질을 피해다니는 회피형 인간. 6.자기만의 세계관에서만 살고있으며, 엄청 관점이 협소함. 매사에 정답을 정해두고살며, 항상 답을 미리 정해놓으니까 남의말을 들을 필요없는 사람임. 어차피 자기가 맞으니까 들을필요 없음. 자기가 틀렸다는걸 아는순간 회피형 인간인거 보여줌. 답장너 하면서 심리적인 안정감 유지+회피형으로 정신승리로 관계 마무리. 7.자기생각을 남한태 강요한다. 8.매사에 좋은모습만 볼려고한다. 세상을 너무 긍정적으로만 볼려고하는게 지나침. 그걸 남한태 정답지라고 강요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틀렸다고하는 등등 답장너마인드를 가지고있다. 정작 본인은 매사에 부정적이면서 자기는 긍정적인척 연기함. 긍정 호소인. 긍정적이고 싶다는걸 온마음을다해 보여줄려고함. 자신이 부정적인 인간이니까. 긍정적인게 정답지라고 답장너하는거부터 1차원적인 생각으로 답을 정해두는수준임. 매사에 1차원적인 관점으로 하나밖에 못보는 좁은시야를 가짐. 9.남과 본인이 다르다는걸 이해못하고 사람과 사람사이의 선을 자꾸 넘으며, 간섭,오지랖을 한다. 본인의 사고방식이랑 다르면 틀린사람이라고 간주하고 까내리고, 편가르기함. 예를들어 mbti로 비유하면, 어떤유형 답장너더라 어떤유형 맘에 안들더라 등등 자기만의 잣대로 평가하고 여론몰이, 정치,선동 주동자. 분란조성 주동자. 싸울여지를 계속 만들어서 맘에안드는사람 까내릴려고하고, 그 방식이 주변인들 선동해서 정치하는 방식 사용. 10.공감능력 없다. 근데, 공감능력 있는척 연기함. 공감능력 호소인. 공감능력 있고싶은걸 남한태 온몸으로 표현함으로써, 잘들어주는척, 사려깊은척, 이타심 있는척 연기함. 그러면서 개인주의 비판함. 정작 본인은 개인주의를 훨씬 뛰어넘는 극한의 이기주의자. 개인주의는 타인과 자신의 선을 지키는데, 나르는 선이라는게 애초에없음. 민폐덩어리. 아는척. 있는척. 돈좀있는척. 잘하는척 등등 매사에 있는척함. 실제로 본인이 공감능력이 있다고 스스로 착각하고, 그걸또 믿음. 자기가 자기자신을 가스라이팅해서 세뇌시킴. 공감능력 호소인. 사려깊은척. 이타심 있는척. 잘 들어주는사람인척 코스프레함. 말만 그렇게하고 행동은 그런적 없음. 언행불일치의 대명사. 언행일치 호소인. 자기죄에는 관대해서 자기죄가 언급될시 빠르게 웃어넘길려는 스텐스를 취함. 빠른 화제전환을 노림. 자기가 만들어놓은 허상의 이미지가 깨질위험이 있으니깐 그렇게 빠르게 넘길려고함. 근데 남한탠 엄격해서 엄청 냉정하게 남을 평가함. 똑같은 죄도 자기는 되고 남은 안된다는 마음가짐이 기본베이스임. 마인드가 내로남불 그자체임. 11.문제발생시 자기가 원인제공을 해놓고, 끝까지 원인에대한 이야기는 일절 언급 안한다. 절대로 먼저 사과하지않는다. 왜? 자존심이 매우 강하고, 자기자신이 살기위해서라면 자기죄는 무조건 덮어버리는 이기주의자임. 자기죄를 덮을려고 온갖 만행 다저지른다. 상상을 초월함.(이부분에선 싸이코패스의 자질이 돋보임.) 12.논점흐리기. 본인 유리하게끔 논점흐림. 대화에 본질을 주도적으로 나서서 흐려버림. 상대방 말에서 자기잘못인 부분은 쏙 빼버리고, 상대방을 무조건 공격해야되니깐 상대한태서 흠잡을꺼있는지 맞춤법 검사하듯이 주의깊게 살펴보고, 흠이 1%라도 있다면 그1%로 상대방잘못으로 돌려버림. 남을 내려쳐야하는데, 깔게없으면 최소 맞춤법이라도 걸고넘어져야함. 무조건 남탓을 해야되서 뭐라도 탓을 해야함. 자기 잘못은 무조건 없어야됨. (인간이 할수있는 최대치의 추잡함을 보여줌.) 13.답장너 후에 가스라이팅 시도. 그냥 기본적인 어투임. 14. 남한태 관심이 없다보니 남의말 들을생각 전혀없고, 본인생각만 하면서 자꾸 말좀해달라느니, 뭘자꾸 해줬다느니 지혼자 망상만함. 그건사실 본인의 생각일뿐이고, 상대가 뭔생각하는지 관심없는사람이라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는 전혀 관심안둠. 자기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결론내버리는 이기주의자임. 상대방 생각 전혀 관심없음. 자기말대로 안하면 그냥 남탓해버리고 끝냄.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조차도 안해줌. 인간이 아님. 15. 자기 합리화의 달인. 뭐만하면 니도 그렇다. 사람들 다들 그렇다. 니만 그렇다 등등 뭐든지 합리화함. 불리할땐 무조건 합리화 해버리고 끝. 16. 남탓의 신. "어차피 니말 안들을꺼고, 니탓만 계속할 생각임. 난 답을 정해두고 남의말을 듣는 답장너임. 그러니 니가 똑같은말을 계속 반복하든 니가 뭘하든 내알바가 전혀아님." 이래놓고 상대가 해볼만큼다해서 지쳐서 대화거부하면, 남탓해버리고, 지가 고의적으로 안듣는건 생각안하고 뭘자꾸 말좀해달라고 무한반복함. 상대도 말할만큼 충분히 말했다는것도 이미 알고있음. 남의말을 들을생각 전혀없는 티를 본인이 내고있으면서, 말을 해달라고함. 여기서 이미 사실상 싸이코패스죠. 남의말 들을생각 전혀 없으면서, 왜 말을 해달라고해요? 무슨 말만 하면 듣기싫다는 표현을 온몸으로 보여줘왔고, 과거에도 쭉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임. 그냥 정해져있는거임. 안바뀜. 인생자체가 모순덩어리임. 상황에따라 자신이 유리한쪽으로 무조건 포장함. 불리할땐 회피형인간인거 보여줌. 인생이 모순이라는건, 어제한말 다르고, 오늘한말 다르고 내일할말 다름. 일관성이라는거 자체가 없음. 과거에 자기가 했던말을 자기 유리한쪽으로 포장해버림.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 어차피 지가 했던말을 지가 기억도 못함. 그래서 상대방은 녹음 안할꺼면 자기자신을 의심하게됨. 그래서 나르랑 대화할땐 녹음기 틀어놓고 대화해야함. 아니면, 이 기억이 맞나? 내가 잘못됬나? 내가 문제인건가? 이런식으로 자기자신을 의심할수밖에 없음. 자존감 무너지고, 에너지 다뺏겨버림. 기빨림. 원인은 항상 남탓을 하고, 항상 말바꿈. 항상 거짓말을함. 어차피 나르는 지금상황만 모면하면됨. 불리하면 대충 거짓말로 둘러대면 끝임. 그리고나서 할껀 도망,회피형.
외현나르직장동료의 유치찬란한 거리두기가 참 어른으로서 성숙하지못한 모습으로 보이고 주변 몇사람도 포섭을 하는지 그들의 태도들도 어딘가 냉랭~~ 물론 모두가 그런건 아니에요 이들의 특징이 자신의 신복을 꼭 만들더라구요~ 이런 악질빌런이 있는곳에서 일해야말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질투열등감 국보급입니다ㅠㅠ 이런사람과 자주보며 일을할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여러분이라면 어떻케하시겠습니까 !??
누구나 나르시즘은 조금씩 있으나 그 정도가 심한사람은 딱 티가남. 그럴땐 그냥 아~ ㅎㅎ 네 ~~ 글세요 ~ 관심이 없네요 ㅜ 이런식으로 나르시즘의 바운더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됨. 그리고 칭찬도 부정도 자신의 고민이나 일상도 말하지마. 그냥 딱 선그어버려야 속 편함.
도와주세요ㅠ 엄마가 폭력적인 성향의 나르시시스트에요. 현재 거리를 두고 있는 상태인데 저희 집으로 물건을 이것저것 보내요.. 제가 이거 받았다고 연락 안 하면 또 폭언을 할 거고.. 받았다고 연락해도 어떤 구실을 잡아서든 폭언을 할 텐데.."물건 받았습니다." 하고 문자만 하고 더 이상 소통 안 하는 게 좋겠죠?😢 택배상자를 못 열겠고 손에 땀이 계속 나네요ㅠ죽고싶다. 정말 칼 숨겼다 찌르는 사람이랑 다를 게 없어요..
@안녕현아씨 459
2024년 8월 17일 8:41 오후평판이 심하게 좋음. 정말 신기할정도로 관리를 잘함. 엄청 인간적이고 가족애가 가득한 사람처럼 보여짐. 허나, 집안에서의 타켓에겐 완전히 사이코같은 폭언, 폭행, 가스라이팅으로 모두 그사람탓으로 만들어버림. 상대의 불행을 자신의 행복으로 받아들임.
@리리-v4k 430
2024년 8월 16일 10:38 오전사람의 탈을 쓴 악마입니다
앞도 뒤도 보지말고
도망쳐야합니다
안당해본 사람은 상상도 못합니다
@Sophia7236 275
2024년 8월 10일 9:41 오후자기한테 필요한,이익이 되는 사람,
상사들에겐 과하게 친절해서
오히려 평판좋을 수도 있어요
@jfjbcuiv 172
2024년 12월 11일 5:56 오후나르시시스트 구분법.
1.자기 기분대로 행동이 좌지우지되고, 엄청 감정적인 사고방식임.
2.엄청 편협적 사고방식인데, 중립인척 연기함. 중립 호소인.
3.자기방어기제 상당히 높음.
4.자기 객관화를 일부러 안할려고하는데, 누가 본인모습을 객관화 시켜주는말을 하면 감정적으로 화내거나 자기방어만 할려고해서 대화안됨. 지극히 5살짜리 어린애가 행하는 행동패턴임. 성인이 아님.
5.지가 답장너인데, 남햐태 답장너라고 본인모습 책임전가함. 본질을 피해다니는 회피형 인간.
6.자기만의 세계관에서만 살고있으며, 엄청 관점이 협소함. 매사에 정답을 정해두고살며, 항상 답을 미리 정해놓으니까 남의말을 들을 필요없는 사람임. 어차피 자기가 맞으니까 들을필요 없음. 자기가 틀렸다는걸 아는순간 회피형 인간인거 보여줌. 답장너 하면서 심리적인 안정감 유지+회피형으로 정신승리로 관계 마무리.
7.자기생각을 남한태 강요한다.
8.매사에 좋은모습만 볼려고한다. 세상을 너무 긍정적으로만 볼려고하는게 지나침. 그걸 남한태 정답지라고 강요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틀렸다고하는 등등 답장너마인드를 가지고있다. 정작 본인은 매사에 부정적이면서 자기는 긍정적인척 연기함. 긍정 호소인. 긍정적이고 싶다는걸 온마음을다해 보여줄려고함. 자신이 부정적인 인간이니까. 긍정적인게 정답지라고 답장너하는거부터 1차원적인 생각으로 답을 정해두는수준임. 매사에 1차원적인 관점으로 하나밖에 못보는 좁은시야를 가짐.
9.남과 본인이 다르다는걸 이해못하고 사람과 사람사이의 선을 자꾸 넘으며, 간섭,오지랖을 한다. 본인의 사고방식이랑 다르면 틀린사람이라고 간주하고 까내리고, 편가르기함. 예를들어 mbti로 비유하면, 어떤유형 답장너더라 어떤유형 맘에 안들더라 등등 자기만의 잣대로 평가하고 여론몰이, 정치,선동 주동자. 분란조성 주동자. 싸울여지를 계속 만들어서 맘에안드는사람 까내릴려고하고, 그 방식이 주변인들 선동해서 정치하는 방식 사용.
10.공감능력 없다. 근데, 공감능력 있는척 연기함. 공감능력 호소인. 공감능력 있고싶은걸 남한태 온몸으로 표현함으로써, 잘들어주는척, 사려깊은척, 이타심 있는척 연기함. 그러면서 개인주의 비판함. 정작 본인은 개인주의를 훨씬 뛰어넘는 극한의 이기주의자. 개인주의는 타인과 자신의 선을 지키는데, 나르는 선이라는게 애초에없음. 민폐덩어리. 아는척. 있는척. 돈좀있는척. 잘하는척 등등 매사에 있는척함. 실제로 본인이 공감능력이 있다고 스스로 착각하고, 그걸또 믿음. 자기가 자기자신을 가스라이팅해서 세뇌시킴. 공감능력 호소인. 사려깊은척. 이타심 있는척. 잘 들어주는사람인척 코스프레함. 말만 그렇게하고 행동은 그런적 없음. 언행불일치의 대명사. 언행일치 호소인. 자기죄에는 관대해서 자기죄가 언급될시 빠르게 웃어넘길려는 스텐스를 취함. 빠른 화제전환을 노림. 자기가 만들어놓은 허상의 이미지가 깨질위험이 있으니깐 그렇게 빠르게 넘길려고함. 근데 남한탠 엄격해서 엄청 냉정하게 남을 평가함. 똑같은 죄도 자기는 되고 남은 안된다는 마음가짐이 기본베이스임. 마인드가 내로남불 그자체임.
11.문제발생시 자기가 원인제공을 해놓고, 끝까지 원인에대한 이야기는 일절 언급 안한다. 절대로 먼저 사과하지않는다. 왜? 자존심이 매우 강하고, 자기자신이 살기위해서라면 자기죄는 무조건 덮어버리는 이기주의자임. 자기죄를 덮을려고 온갖 만행 다저지른다. 상상을 초월함.(이부분에선 싸이코패스의 자질이 돋보임.)
12.논점흐리기. 본인 유리하게끔 논점흐림. 대화에 본질을 주도적으로 나서서 흐려버림. 상대방 말에서 자기잘못인 부분은 쏙 빼버리고, 상대방을 무조건 공격해야되니깐 상대한태서 흠잡을꺼있는지 맞춤법 검사하듯이 주의깊게 살펴보고, 흠이 1%라도 있다면 그1%로 상대방잘못으로 돌려버림. 남을 내려쳐야하는데, 깔게없으면 최소 맞춤법이라도 걸고넘어져야함. 무조건 남탓을 해야되서 뭐라도 탓을 해야함. 자기 잘못은 무조건 없어야됨. (인간이 할수있는 최대치의 추잡함을 보여줌.)
13.답장너 후에 가스라이팅 시도. 그냥 기본적인 어투임.
14. 남한태 관심이 없다보니 남의말 들을생각 전혀없고, 본인생각만 하면서 자꾸 말좀해달라느니, 뭘자꾸 해줬다느니 지혼자 망상만함. 그건사실 본인의 생각일뿐이고, 상대가 뭔생각하는지 관심없는사람이라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는 전혀 관심안둠. 자기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결론내버리는 이기주의자임. 상대방 생각 전혀 관심없음. 자기말대로 안하면 그냥 남탓해버리고 끝냄.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조차도 안해줌. 인간이 아님.
15. 자기 합리화의 달인. 뭐만하면 니도 그렇다. 사람들 다들 그렇다. 니만 그렇다 등등 뭐든지 합리화함. 불리할땐 무조건 합리화 해버리고 끝.
16. 남탓의 신. "어차피 니말 안들을꺼고, 니탓만 계속할 생각임. 난 답을 정해두고 남의말을 듣는 답장너임. 그러니 니가 똑같은말을 계속 반복하든 니가 뭘하든 내알바가 전혀아님." 이래놓고 상대가 해볼만큼다해서 지쳐서 대화거부하면, 남탓해버리고, 지가 고의적으로 안듣는건 생각안하고 뭘자꾸 말좀해달라고 무한반복함. 상대도 말할만큼 충분히 말했다는것도 이미 알고있음. 남의말을 들을생각 전혀없는 티를 본인이 내고있으면서, 말을 해달라고함. 여기서 이미 사실상 싸이코패스죠. 남의말 들을생각 전혀 없으면서, 왜 말을 해달라고해요? 무슨 말만 하면 듣기싫다는 표현을 온몸으로 보여줘왔고, 과거에도 쭉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임. 그냥 정해져있는거임. 안바뀜. 인생자체가 모순덩어리임. 상황에따라 자신이 유리한쪽으로 무조건 포장함. 불리할땐 회피형인간인거 보여줌. 인생이 모순이라는건, 어제한말 다르고, 오늘한말 다르고 내일할말 다름. 일관성이라는거 자체가 없음. 과거에 자기가 했던말을 자기 유리한쪽으로 포장해버림.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 어차피 지가 했던말을 지가 기억도 못함. 그래서 상대방은 녹음 안할꺼면 자기자신을 의심하게됨. 그래서 나르랑 대화할땐 녹음기 틀어놓고 대화해야함. 아니면, 이 기억이 맞나? 내가 잘못됬나? 내가 문제인건가? 이런식으로 자기자신을 의심할수밖에 없음. 자존감 무너지고, 에너지 다뺏겨버림. 기빨림. 원인은 항상 남탓을 하고, 항상 말바꿈. 항상 거짓말을함. 어차피 나르는 지금상황만 모면하면됨. 불리하면 대충 거짓말로 둘러대면 끝임. 그리고나서 할껀 도망,회피형.
@nifek3331 157
2025년 5월 15일 2:28 오후정말 친한 친구가 없음. 보면 인싸기질 가득하고 평판도 좋고 유머감각도 있고 외향적인 사람같은데 희한하게 정말 친한 친구는 없음. 다 얕고 넓게만 알음.
@blusun8474 151
2024년 8월 25일 1:30 오전이런 상사를 두게 되면 굉장히 힘듭니다. 자신을 굉장히 나이스하다고 생각하고 솔직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말이 굉장히 무례하죠
중요한게 주변에 친한 사람들도 성향이 비슷해요ㄷㄷ
@gduirahyee 127
2024년 8월 8일 5:43 오후본인만 잘난줄 아는 우물안 과대망상자
이거 드라마 한편 만들어주세요
나르 상중하의 하루와 대처
이런 드라마요
@김뽈-l9p 97
2024년 8월 7일 2:00 오전꼬시려고 공감능력 뛰어난척도 있어서 보통사람보다 탁월하기도 함 친해지거나 단둘이 있을때 나중에 드러남
@문희정-x2l 85
2024년 8월 28일 8:57 오전우리집에도 이런사람이있습니다
이런사람이 진짜 똘아이인게 적반하장은 기본 본인이 학대한거 생각도못하고 피해자인척합니다 바쁜척하면서 피하고 안보는게 답인거같습니다 소통하려면 이해가안되고 에너지가너무많이드는똘아이거든요
@젤리-j2z 80
2024년 8월 29일 12:05 오전다 포함되는데 정작 본인만 모르는 안타까움 ...진심 병원데려가보고 싶다
@m6o-d5h9r 71
2024년 8월 24일 5:46 오전스스로 끊임없는 인정욕구에 목말라 있는지도 돌아봐야
@momo-gk3jz 67
2024년 8월 29일 11:12 오후이런 배우자와 살다가 심리치료 받으러 가면 내가 되려 이상한 사람 취급받음. 막 답답하고 죽을 것 같은데 지만 평화로움. 왜? 지 온갖 부정적인 걸 다 투사해놨기 때문.
@純子山本-p2f 42
2025년 2월 12일 9:05 오전수치심을 어디에 꼭꼭 숨기고 있는건지,
수치심 소화할 능력도 없어서
상대에게 투사.착취 나르들 보면 정말
"없어보인다"
@jfjbcuiv 39
2024년 12월 15일 1:19 오후자꾸 지가 뭔가를 해줬다고 어필하는데요. 해준거 아무것도 없습니다. 본인이 한짓이 뭔지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줘야되는 사람이, 본인이 뭔가를 해줬다구요? 지나가는 개가 웃지않을까요? 그렇잖아요. 본인이 한짓 이해시켜줘야되는 사람한테, 뭘 바래요? 그럼 그걸 일일이 설명해주고있는 사람의 입장은요? 관심없잖아요. 남한테 관심없으니까 이런걸 설명하고있는사람도 생겨나는거구요. 당연히 현타오겠죠 안올까요? 가해자한테, 어떤 가해를 했는지 일일이 설명하고있다고 생각해보세요. 무슨생각이 들까요? 그걸또 듣고있는 가해자의 태도는 어떨까요? 적반하장 하겠죠. 자기합리화 하겠죠. 그럼 그걸 지켜보고있는 사람의 입장은요? 관심없으니까, 피해자가 가해내용을 가해자한테 설명하고있는거겠죠. 피해자가 피해받는 사실에 대해, 가해자가 관심이 있었으면 애초에 피해자가 가해자한테 가해내용을 설명하고있겠어요? 설명안하죠. 이해시킬려고안하죠. 남한테 일부로 피해주면서 모르는척 연기하는 사람이잖아요. 피해받은사람이 자기입장 설명하고있는거부터가 자존감 무너지고, 정신이 붕괴됩니다. 궁금하면, 피해자입장이 되보면 됩니다. 피해자가 여태까지 해온걸, 가해자는 한순간도 생각안합니다. 그걸 본인이 겪는다고 생각해보세요. 못견딜겁니다. 그러니, 남의입장은 일부로 생각안하는겁니다. 이기적이죠. 나르가 평생동안 해온건 다름이아니라, 남탓하면서 본인감정 남한테 배설하고, 매사에 회피한거말곤 해준거없구요. 그게 해주는사람 태도에요? 태도부터가 해주는사람의 태도가 아니잖아요. 니가 뭘 해줬냐고 물어보면 대답못하거든요. 왜냐면, 결과가 말해주니까요. 결과가 지금 아니에요? 지금당장이 말해주잖아요. 나르는 지금 뭐하고있나요? 네 그게 평생 하고있는 행동입니다. 지금까지 계속 그래왔어요. 해준거 아무것도 없습니다. 해줬다고 지혼자 망상하는거에요. "해줘서 결과가 지금이냐?" 이렇게 물어보세요. 대답못합니다. 상대가 안했던걸 가주고, 했다고 지혼자 망상해서 없는죄를 만들어서 덮어씌우는게 나르특징입니다. 거짓말이죠. 가스라이팅입니다. 정신 이상하다는 증거에요.
@스마일-m1j 38
2024년 8월 6일 8:09 오후ㅎㅅㅅㆍ꼭 너다 진짜 소름끼친다 악성 나르스시스트 인과응보는 꼭 있다
@user-jaeyi_da 37
2024년 8월 4일 8:55 오후내 주변엔 나르가 80프로~~
@hggjhdgswv 35
2025년 9월 6일 10:36 오전살면서 나르시시스트랑 안엮이는법.
1.자기 감정만 중요한게 보이면 일단 거리두기.
2.사고방식이 자기감정 중심인사람 거리두기.
3.자기감정 외부로 티내면서 타인의 입장은 생각도 안쓰는사람 거리두기.(본인이 감정을 외부로 드러내는거 때문에 타인이 눈치를 보게되는상황을 만들어낸 원인제공자인데, 오히려 남탓이나 하면서 당당한 케이스임. 엮이면 피곤해짐)
4.자기감정만 중요하고, 본인때문에 남의 감정이 어떻게 됬는지는 전혀 관심안둠. 자기중심적인 마인드탑제기본+이기적인 사고방식인 사람 거리두기.
5. 기분파에다가 남이 괜히 맞춰줘야될꺼같은 찌질한 느낌 풍기면 거리두기.
6.미성숙,난 되고 넌 안됨-내로남불,자기가 듣고싶은 말만 해줘야될꺼같은사람(듣기싫은말 못할꺼같은사람-타인으로하여금 자기감정 티내서 눈치줌.그래놓고 타인이 본인 배려하는건 생각도 안하고 남탓만함.)
7.매사에 답장너.(답 미리 정해두고 남한테 자기만의 잣대로 정답지 강요함.(가스라이팅),변화를 싫어하며, 타인이 작맘대로 움직여야되는 이유자체가 없는데도 타인의입장 생각안하는 사람.즉, 자기자신의 감정만 생각하면 되는사람.즉, 인생 편하게 사는 사람이라 선넘게 타인을 자기맘대로 통제할려고함.(답장너 후에 정답 정답 강요로 선넘는 오지랖)
8.멍청하면서 남한테 자아까지 내비치면? 사람 진짜 피곤하게 만드는데 딱 그케이스. 멍청한데 자아는 진짜 쌤.
@heulgoo 29
2025년 1월 30일 11:34 오전내현나르가 진짜 미칩니다. 외현은 티라도 나지. 내현은 아닌척 교묘하게 수동공격이 너무 심해요. 멀프저격에 넘 시달리다 결국 SNS 친추 전부다 날려버렸음. 외현이라면 내 반응보고 난리치고 한바탕 속시원하게 싸우기라도 가능했을텐데, 내현은 끝까지 피해자 코스프레하려고 지한테 먼저 문제제기 해주기를 기다림. 자기가 공격당하는 그림 만들어내려고. 걍 무시하고 떨궈내는게 답인거 같아요.
@l.hyoung9880 26
2024년 10월 5일 1:20 오후시모에 딱 맞는 성향만 말씀해주시네요..더해서 인상까지 항상 쎄하시죠..죄책감에 고통스럽지만 심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습니다
ㅠㅠ
@nageunae6310 25
2024년 8월 1일 4:00 오후탁 팀장얘기인데.
@유후-z9i 21
2024년 8월 10일 10:18 오후맞는말씀 같아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Justice-y9g 17
2024년 9월 18일 6:26 오후난 이런농이랑 27년을 살았네요
지금은 가출상태!
살면서 몰랐네오
@music-oq7ed 16
2024년 8월 28일 7:10 오후직장에 이런 사람 있음
@muNgbange 16
2024년 8월 22일 1:48 오후딱 나~암편이네 .
잘되면 자기공로, 안되면 남탓
@성이름-f7e6l 15
2024년 8월 25일 12:20 오전정서적인 '내로남불'이네 ?
@철강민 13
2024년 8월 1일 3:21 오후딱 정몽규네
@지쟈스-f1e 13
2024년 8월 7일 11:04 오후👍👍👍간결히 정리하십니다.
@모든날들나 12
2024년 9월 6일 11:45 오전이리저리 머리쓰며 잘도 피하는게 맞지.엮이기 싫으니까.근데,내가 해야지!하면 그때부터 갈굼.넌왜 니가 말한거 안지키냐고
@토끼맘희정 10
2025년 9월 1일 8:20 오후외현나르직장동료의 유치찬란한 거리두기가 참 어른으로서 성숙하지못한 모습으로 보이고 주변 몇사람도 포섭을 하는지 그들의 태도들도 어딘가 냉랭~~ 물론 모두가 그런건 아니에요
이들의 특징이 자신의 신복을 꼭 만들더라구요~ 이런 악질빌런이 있는곳에서 일해야말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질투열등감 국보급입니다ㅠㅠ
이런사람과 자주보며 일을할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여러분이라면 어떻케하시겠습니까 !??
@진여호수아 9
2025년 1월 28일 6:59 오전소시오패스가 더 위험합니다. 소시오패스는 뒤에서 해꼬지합니다
@최윤희-u8e 9
2025년 3월 21일 2:56 오후한마디로 미성숙 무매력
이러면서 관심추구?
@유담인포 9
2024년 8월 8일 1:41 오후우리아버지 ㅠ.ㅠ
@김수연-p2s6l 8
2024년 9월 3일 9:54 오전와~ 너무 맞는말ㅡㅡㅡ 첨에 그런성격이 있는줄도 몰랐슴ㅜ
@이전-g9n 8
2024년 8월 20일 10:44 오전있어요...모질라보이며똘끼
@jhwank1674 8
2025년 8월 5일 5:02 오후누구나 나르시즘은 조금씩 있으나 그 정도가 심한사람은 딱 티가남. 그럴땐 그냥 아~ ㅎㅎ 네 ~~ 글세요 ~ 관심이 없네요 ㅜ 이런식으로 나르시즘의 바운더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됨. 그리고 칭찬도 부정도 자신의 고민이나 일상도 말하지마. 그냥 딱 선그어버려야 속 편함.
@flyinglion894 8
2024년 8월 1일 3:50 오후보고있자니 00협회가 생각이 나는건 기분탓일까요?
@김미희-w7c 8
2024년 8월 24일 12:23 오전정치질 잘하는 타입
@Alina-i4z4u 8
2025년 6월 25일 12:59 오후다른 사람에게 주는 선물을 (음식 상태 안 좋은 것)쓰레기나 자기 필요없는 것을 주고 선심쓰는 척 생색 내는 인간도 나르시시스트 특징이죠?😱
@edkfjqwz1596 7
2024년 8월 22일 11:04 오후내가 아는언니 하고 완전 똑같음
@소녀-x9m 5
2025년 3월 1일 4:55 오후저희남편인데..바람나서 가출했네요😊
@서원-p2b 5
2025년 10월 14일 8:26 오전나르한테 상처받은 후로 나르된거 같음
@junghanjin1990 4
2025년 8월 15일 6:12 오후떠받들어 주지 않는다고
원망하고
주위 사람들을 착취적이고 떠넘기고
이용해 먹으려고 하고
남탓하고 피해자코스프레하고
나르시시스트 인간 결국 손절함
@son7797 4
2024년 8월 20일 10:39 오후예전 무능력한 바지사장 이야기입니다
@GYEOTHYESHWIM_0235 4
2024년 8월 19일 7:37 오후선생님 덕분에 나르 떨처냈습니다
@gris-et 4
2025년 1월 14일 9:57 오전나르 양성소가 있나봐요
@리브테일러-u5f 4
2025년 5월 19일 12:42 오전백종원
@냉정-c1g 4
2024년 8월 26일 1:44 오전돌아가신 우리 어머니,평생 자식으로 고통스러웠어요.
@kimchakhee 3
2025년 7월 12일 12:16 오후그리고 여기저기 반말하고 돌아다님
@소중한나-v1h 3
2025년 4월 10일 3:36 오전30년지기야!잘가😂🎉🎉
@채연0707 3
2025년 1월 8일 8:42 오전딱 맞네...
9년동안 당함
@몬스터C 3
2025년 10월 30일 7:27 오전리짜이밍…??
@아리-p8f2r 3
2025년 5월 9일 8:05 오전어떤나르여잔 꾸준히 쇼를하고있어요 악마의탈을썼다고 하시더라구요
겉으론 조용하고 알뜰한 척 연기하죠 모든분들이 하시는 공통된말씀이 욕심얘기 욕심이 엄청나다
무조건 결국 속으론 계산기 두드리는 사람이다 라고 상대가 필요해서 다가간 거지 사람 자체를 원한 게 아니다 상대가 힘들어지면 그 사람 제일 먼저 발 뺄걸? 이라고 다똑같이얘기하셨죠 감정도 깊은 척하지만 결국 자기한테 뭐가 이득일지 따지는 스타일이라구요
그런 여자 곁에 있으면
결국엔 진짜 외로워질 거라구요 ㅎㅎ
계속 상대에게 아니다아니다 쇼하고 어떻게든 안그런모습보여주려고 발악을하더라구요
근데 이미 심리센터에서도 진작 그렇게얘길했네요 곁에뒀다가 인생나락간다고 지금당장은모르지만 끝이뻔한여자라고
책임감?아무한테나갖는거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욕심많고 이득따지는 못된여자한테 무슨책임감이냐고 책임감운운하며 이득챙기려는수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거로 발목잡아서 이득챙기려고 무슨일있어도 어떤남자든 제정신아닌여자 연기에속아선안된다고
도망쳐야될여자라구요 빨리도망칠수록 인생에 도움이된다네요 ㅉ
단한번도 이런촉이 안맞을때가없었는데 다들그렇게얘기하시고 역시나죠
현명하고 똑똑한사람은 나락가기전에 상대가 뭔소릴해도 무조건 도망칩니다 모든말은 연기니까요
어떤사람들은 이런사람을곁에두고 겁도없이 그동안 쓴돈이나 투자한걸따지고있더라구요
그렇게버티다 어떻게되겠어요 결국 더 크게 날립니다 그럼 나르여자는 우리가지금껏쌓아온게있자나 하며 또흔들고 또붙잡고 또갈취하죠 그게수법이랍니다
더털리기전에 미련갖지말고 뜨는게상책.
미련이고 나발이고 어짜피 시간지나면 사라질건데 심보랑 수법을 알았으면
인생한번인데 어짜피 쫑날사이 냉정하게 내치는것도 내인생에 도움이됩니다
어느날부터 좀 이상한데? 라는생각이 괜히 드는게아니더라구요 진짜이상하니까 드는거에요 그리고 숨기는것도 엄청나고
거짓말친것도 엄청나더라구요 모든게 가식이었어요 이런부류는 솔직한척하며 상대이용하려고 쇼하는거지
솔직의 반대의 인간입니다
@Heeheemom 2
2025년 1월 27일 11:38 오후헉 누구 생각난다 ;;;;; 소름 😢😢😮
@사랑-c5r 2
2025년 3월 18일 3:01 오후내 옆에서 근무하고 있음 백퍼 일치 넘 스트레스 받음
@라-이토 2
2025년 8월 19일 1:54 오후저거 치료법 간단해요
야구빠따 하나면 충분 하더라고요ㅋ
@꽥개기 2
2025년 1월 17일 11:46 오전이거 우리 엄마;;;;;
@user-il3hu8fq9i 2
2024년 8월 1일 3:34 오후주변에 저런 사람이 있는데 치료가 가능한가요??
그리고 어떻게 대해야하나요
@illliiilililllil 2
2025년 2월 12일 6:09 오후도와주세요ㅠ
엄마가 폭력적인 성향의 나르시시스트에요.
현재 거리를 두고 있는 상태인데 저희 집으로 물건을 이것저것 보내요..
제가 이거 받았다고 연락 안 하면 또 폭언을 할 거고.. 받았다고 연락해도 어떤 구실을 잡아서든 폭언을 할 텐데.."물건 받았습니다." 하고 문자만 하고 더 이상 소통 안 하는 게 좋겠죠?😢 택배상자를 못 열겠고 손에 땀이 계속 나네요ㅠ죽고싶다. 정말 칼 숨겼다 찌르는 사람이랑 다를 게 없어요..
@G_Dorie 1
2026년 2월 16일 1:16 오전ㅈㅇㅈ 딱 당신이네
@은-t3c 1
2025년 1월 11일 10:29 오후친정엄마 시엄마가 나르라 미치겠어요 만만한 큰딸에 맏며느리라 30년 맞추다 우울증걸려 양쪽다 손절중인데 시끄럽네요
@워터-b1x 1
2025년 10월 6일 12:47 오전다 맞는 말씀 이예요 자기 연민 매우 강하고 주위가다 자기를 도와야만 된다고생각하 고 피해만주면서 자길좋아하지않는다고. 엄청상대를 타켓삼아 가둘라고해요 고집도 안꺽어요 욕심 불만 뒷말 남관찰 분노 주위사람 찬사 소문내기 질투 외향적이고 목소리 굉음내고 한마디로 절대주의 이기주의 하나에치우침 악마. 나르는 못고칠까요
@불토리s 1
2025년 1월 15일 10:41 오전와.. 30년지기 중학교 친구가 딱 저런 행동합니다. 친구 여렷이 만날때 보는데 멀리해야겠어요
@mcarrega9780 1
2026년 1월 29일 1:21 오전솔로지옥 5 최미나수 보다가 이 영상을 찾아보게 됨.
@1억-z2o
2026년 3월 28일 11:25 오후이쌤이 찐이라는건 나르만나보면 안다 ❤
@윤도원-q7b
2025년 10월 29일 1:24 오전공감하는 상황이 있는데 그럼 공감하는 "척"을 하는 건가요?
@hyuue31-j1k
2025년 12월 6일 2:23 오전모든사람이 나조차도 나르,싸이코 이렇게 생각하면 그냥 편하지않나요?😅
@Happymom-d6n
2026년 6월 4일 12:33 오후일반적이지 않은 면모가 보이면 멀리하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갈등이 생겨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수까지는 안하죠. 근데 나르는 꼭 이간질 뒷담화 복수등 실제 행동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