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기 주어진 삶에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여 후회 없고 아쉬움 없는 결과를 얻었고, 그 결과물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삶의 시작이자 발판 이였는데 그땐 그 걸 깨닫지 못해서 방황 하신것 아닐까요… 암튼 그 만큼 치열하게 살아온 덕분에 아나운서도 되고 지금 이 무대에도 설 수 있는것 아닐까요~
저렇게 한번이라도 노력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다른것에서도 그 경험치가 발휘될것입니다 공허함이 오는 것은 그것을 이뤘기에 오는것 아닐까요 비할바는 아니지만 저는 고졸에 영어 to부정사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무원을 준비했고 몇년 뒤에 합격했어요 국사는 개뿔 그 흔한 조선시대 왕들 순서도 몰랐어요 사과 apple 이정도였어요 그냥 무조건 영어단어먼저 시작해서 결국엔 합격했죠 그런데 합격하고나니 너무나 지루했죠.내가 원하는게 정말 공무원인지... 그렇게 아무 의미없이 직장 다니다가 지금은 육아휴직 중이에요 아직도 내가 정말 공무원의 길이 맞는지 의심되지만 이거 하나는 확실하더라구요 평생 내가 노력이란걸 했다고 말할수 있는 경험은 그때 공무원시험준비했던 그때뿐이더라구요 앞으로 다른길로 가더라도 그때 노력했던 경험은 없어지지 않을것 같아요 뭔가 내가 끝까지 해봤다고 느낀 경험이 중요한거지 이루고 나서 생기는 권태감은 중요하지않아요
어떤 목표를 향해 현재를 모조리 희생하는 삶은 목표달성시 한동안 허무할수 있다. 그닥 대단할게 없거든. 사실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이미 다 보상받았다. 학교성적이 좋을때 마다 느꼈던 성취감과 다른 학생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거기서 느꼈던 행복감이 사실 제일 중요한거다. 항상 먼미래에 파랑새를 찾으려말고 현재에서 노력하는 자체에서 최고의 쾌감을 느껴야한다.
@happy-d3h9n 3999
2024년 8월 10일 1:43 오후그렇게 해서 서울대 경영학과를 갔기때문에 여기저기 패널로도 나오고 아무튼 큰 보험이 된겁니다
@아모르파티-jhj 3043
2024년 8월 11일 4:30 오후열심히 살아봤잖아요 그게 멋진듯
@바람-p2p 1123
2024년 8월 9일 3:41 오전그렇게 했기에 여기서 보는겁니다!
@cutie_yoons 1057
2024년 8월 15일 6:46 오후저렇게 노력할수있는 의지가 대단하다...
@우리모두안녕 901
2024년 8월 3일 12:51 오후나이 50먹도록 뭘 열심히 해본 적이 없어선지, 목표를 향해 저 정도로 전력을 쏟고 열심인 분 보면 존경심 생김. 대단하시다
@겨울-j2v 892
2024년 8월 11일 7:17 오전저렇게 해서 무엇을 성취한 사람은 자신감이라는 크나큰 자산을 가지게 된다. 그런 자산이 인생을 사는데 정말 큰힘이 된다는것을 나이 들어서 깨닫게 되었다.
@YEOn-s6j 559
2024년 8월 12일 7:20 오후저렇게 열심히 살아본게 잘 산거다 멋지가
@마에스트로-b5c 452
2024년 8월 16일 11:52 오후열심히 해본 경험 그리고 느꼈던 감정 그 모든게 재산이다
@한효영-q4s 257
2024년 8월 14일 8:17 오후서울대 경영대치곤
아웃풋이 좀 아쉬운게 맞다
서울대 경영이 얼마나 가기 힘든 지 알기에
왜 첫 진로가 아나운서였을까;;;;;
아쉽다
자신이 무엇을 잘 하는 지
원하는 지에 대한 공부가 부족했던듯
@target-555-r1 185
2024년 8월 7일 7:56 오전저렇게 공부해도 성적안나온 꼭 애들 있더라
진짜 신기함, 학교다닐때
@paulkim6692 181
2024년 8월 18일 2:55 오후꿈은 철학이어야 한다는걸 조금 늦게 알았지만 공허함 뒤에 새로운 꿈을 찾아 매진 중입니다. 가치를 향한 꿈을 꾸세요.
@가는살인자뻑 171
2024년 8월 18일 1:37 오전그리해서 아나운서하면서 거짓휴가로 돈빼쳐먹고 징계쳐먹었구나.
학력과 돈보다 인성좋게 키워야한다는게 널보면 절실히 느껴진다
@김현숙-p8j 123
2024년 8월 14일 11:55 오후대학까지는 사회에나오기위한 밑거름단계고 그나마 고등학교때 열심히. 노력했기에. 어느곳이든 도전할수있는 기회가 다른사람들보다 많을거임
@그노력에찬사를 114
2024년 8월 5일 5:12 오후당연히 입시가 인생 목표여서는 안되겠지만, 이 정도의 전력투구가 아니면 못들어가는 곳을 만든 입시제도는 과연 이 사회에 유익한 것이려나 싶군요. 행복이 성적순이진 않을 것 같지만 현실적으론 무시할 수도 없네요~
@user-djfbrisjs 75
2024년 8월 16일 12:49 오후그렇게 해봤자 결국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는 전현무 여친과 연차수당 논란.
@user-pt2ho5ni5d 62
2024년 8월 21일 7:29 오후지식도 좋지만 인성이더 중요
@김정숙-g3g1o 60
2024년 8월 30일 9:59 오후당신은 훌륭하고 대단한 사람입니다
게으름을 이긴다는 거 자체가 대단함
@나나나-n8u8w 45
2024년 8월 15일 11:49 오전하고싶은것에 대한 매진과 열정을 쏟아부어본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합니다.
@원제니-k3x 42
2024년 8월 15일 5:40 오후솔직히 아나운서에 서울대까지는 아니여도 될거 같은데. 인서울 정도면 충분..
진짜 더 큰일을
지금이라도 하는게 어떨지...뭔가
아까워..서울대 경영 ㅎㄷㄷ
머리가 얼마나 좋은거야..
@issamyjojo6593 40
2024년 8월 24일 12:31 오전새벽 두시에 잠에 들지 않으려고 매운걸 먹고,
네시가 지나서도 수면을 거부하며 공부한 것이 정말 대단하긴 합니다만…
댓글에 사실상 이런 강박적인 행동을 멋지다고만 하고, 선망의 대상으로 삼는 댓글 위주라 기괴하긴 하네요,,,
@팥앙금-q3s 39
2024년 8월 13일 1:51 오전정말 눈물납니다~노력뒤에는 감사할일이 많습니다~
@zamong-greentea 39
2024년 8월 20일 6:20 오후이제 본인이 어릴때 공부 열심히하고 서울대 간것에서 나와야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삶을 바라볼때
@헤라-u3i 30
2024년 8월 14일 8:40 오전어떤순간이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아름답고 칭찬받을일입니다
그 열정을 가진 당신은 인생의 어떤 일도 다 해낼수있는 자신을 발견했을겁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멋지네요❤
@은유리맘 29
2024년 8월 13일 5:13 오후너무 수고했어요.
고생했어요. 대단한 의지력이 배우고 싶네요
그것도 추억이고 삶에 거름이 될거에요.
@시리우스-c8l 26
2024년 9월 6일 12:39 오후딕션좋네 역시 아나운서. 귀에 쏙쏙
@묭묭myong 24
2024년 8월 24일 12:05 오전잠 안자면 치매걸림,.,. 깨있을때 효율적으로 하는게 백배나음
@우기-r2c 22
2024년 8월 15일 9:53 오전열심히 사느라 전현무보다 더 성공한 전현무지인과 그러셨군요~ 정신적공허함이 컸겠지? 돈만많으면 편하게 산다는걸 알았네요~ㅎㅎ
@선반영-i4b 19
2024년 8월 26일 4:33 오전저 사람 얼굴에 지나친 야망과 욕심이 있어서 난 안좋아함. 근데 재능이 따라주지 못함.
@사이다-s2v 17
2024년 8월 11일 12:09 오후저리 잠을 못자면서 서울대에 합격하면 못하는게 없지 않을까요??
그게 성공한 겁니다. 잠을 잘시간에 버티고 거기까지 갂다는게
@일산마치 14
2024년 9월 14일 12:28 오후최선을 다해 봤잖아요 결과가 허망해도 그게 인생자산입니다
@현경숙-o9j 14
2024년 8월 16일 9:08 오후그렇게열심히 공부한사람이 왜?애인있는 남자를 사구ㅏ거지
@남태평양-w4e 13
2024년 8월 16일 7:27 오후욕심이 있는 아이였슴
@withgod7777777 11
2024년 8월 25일 2:35 오전근데 왜 kbs에서 그런일을...
@도도-i4o 10
2024년 8월 26일 10:44 오전일 안하고, 일했다고 돈타먹었다는 걔 아냐?
@한예문-q9b 9
2024년 8월 17일 11:38 오후공부해서 좋은학교가고 졸업하면 비교적 존중받는 편이됩니다
@kirstenklee 9
2024년 8월 8일 10:45 오후내 친구도 푹 잘까봐 잠을 누워서 안 자고 엉덩이 처들고 자더라. 독하다독해. 빼끗해서 연대갔지만
@차리라-u8q 8
2024년 9월 3일 9:01 오후서울대 못갔어도 정신이 힘들었을거에요.인생은 두가지 선택길의 연장
@moyesism 7
2024년 8월 19일 5:58 오후유벤투스 방한 했을 때 부폰 인터뷰 이탈리아어 통역 대동했는데, 혼자 영어로 갑분싸 만들었던 사람이죠?
@최윤제-v1j 7
2024년 8월 19일 1:59 오후진정한 가치관을 설정해야 할듯~
@gy5921 7
2024년 9월 4일 12:07 오전저도 수험생+대학생 몇년을 공부에 매진해서 살다가 건강 아작 났습니다.
@Summeris27 6
2024년 8월 25일 7:21 오후이 내용 중에 공감가는건, 삶의 목적이 대학이 되서는 안된다는거임.
@wonderful777 6
2024년 8월 14일 6:41 오후이게 타고나야하는거더라구요.😅😅😅
@qhstlr77 6
2024년 8월 25일 11:06 오전아이 학교 근처에서 자살하는 학생이 나오고
아이 학교에서 4시까지 매일 공부하는 아이는 학교에서 기절했다.
그 이후 선생님이 공부해라를 빼버렸다.
@깨순이-l1i 6
2024년 8월 16일 2:56 오후그렇게 했기에 지금의 당신이 앞에 있는겁니다.똑똑한 혜성씨는 노력해서 성공한 사람입니다.
@별이빛나는밤에-l9y 5
2024년 9월 5일 11:53 오전그 시기 주어진 삶에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여 후회 없고 아쉬움 없는 결과를 얻었고, 그 결과물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삶의 시작이자 발판 이였는데 그땐 그 걸 깨닫지 못해서 방황 하신것 아닐까요…
암튼 그 만큼 치열하게 살아온 덕분에 아나운서도 되고 지금 이 무대에도 설 수 있는것 아닐까요~
@윤슬이야-b5q 5
2024년 8월 28일 7:29 오전주변에 연대 고대 입학한 사람들 봤는데 서울대는 한명도 못봄 정말 넘사벽이네요
@mijujin6087 5
2024년 8월 24일 11:23 오후서울대 안갔으면 목소리도 낼 수 없었을 겁니다
@MrLiMJ 5
2024년 8월 11일 4:51 오후사이즈가 크니까 서울대에서도 공허함을 느낀겁니다..
공부해도 별거없네 라는 자위를 즐기는 분들은 네, 당신은 공부 안해도 됩니다..
@hongzhukim 4
2024년 9월 29일 12:47 오후결과주의에 빠지면 뭔가를 이룬뒤에 공허감이 몰려옵니다. 합격도 하나의 과정이라는 과정주의를 장착해야 좋은 결과에 만족은 하되 다음 단계로 안정적으로 넘어가고 나쁜 결과에도 자책하지 않게 됩니다
@달이사랑-r3u 4
2024년 8월 18일 7:06 오후저렇게 한번이라도 노력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다른것에서도 그 경험치가 발휘될것입니다
공허함이 오는 것은
그것을 이뤘기에 오는것 아닐까요
비할바는 아니지만
저는 고졸에
영어 to부정사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무원을 준비했고
몇년 뒤에 합격했어요
국사는 개뿔
그 흔한 조선시대 왕들 순서도 몰랐어요
사과 apple 이정도였어요
그냥 무조건 영어단어먼저 시작해서
결국엔 합격했죠
그런데 합격하고나니
너무나 지루했죠.내가 원하는게 정말 공무원인지...
그렇게 아무 의미없이 직장 다니다가 지금은 육아휴직 중이에요
아직도 내가 정말 공무원의 길이 맞는지 의심되지만
이거 하나는 확실하더라구요
평생 내가 노력이란걸 했다고 말할수 있는 경험은
그때 공무원시험준비했던
그때뿐이더라구요
앞으로 다른길로 가더라도
그때 노력했던 경험은
없어지지 않을것 같아요
뭔가 내가 끝까지 해봤다고 느낀 경험이 중요한거지
이루고 나서 생기는 권태감은
중요하지않아요
@eunjungsin 4
2024년 8월 13일 3:43 오후행복은 내 안에서 찾는거지
@안연옥-y5r 4
2024년 8월 21일 7:13 오후공부가 아니더라도 뭔가에 죽도록 열중해보는건 좋은것 물론 좋아하는것과 행복하면 더 좋았겠지만 ᆢ젊을때 그렇게 산건 해볼만 한것
@김한나-z8k 4
2024년 8월 16일 12:19 오전그렇게했기때문에 아나운서도 되고 방송도 하고 세바시에도 나올수 있는거겠죠
@헤이쥬-e7m 3
2024년 9월 11일 11:24 오후저도 고등학교 3년이 다시 돌아가기 싫을정도로 매일매일 공부에 미쳐서 열심히 했었는데 그렇게 원하는 대학에 입학을 하니까
갑자기 목표가 없어진 느낌? 한 1년은 방황을 했던거같아요
@임개똥-b7d 3
2024년 9월 14일 9:33 오후인물이 떨어지잖아!
내가 사장이라도 비서로 안쓴다. 이것은 운명!
@eslkjbwk 3
2024년 8월 13일 12:27 오후저 표정들이 넘 재밌어요 ㅎㅎㅎ
@rallix_sqyn.ccavcr-vzaqgc 3
2025년 5월 13일 12:44 오후인생에 그런 가치 있는 노력을 해봤다는 사실과 어려운 문턱을 스스로 넘어 봤다는 그 사실이 살아가는데 엄청난 자양분이 된다고 믿습니다. 문제는 대한민국의 교육 시스템이지 그 속에 놓인 학생 개개인은 아니니까요.
@국운상승기-2026 3
2024년 8월 30일 3:59 오전어떤 목표를 향해 현재를 모조리 희생하는 삶은 목표달성시 한동안 허무할수 있다. 그닥 대단할게 없거든.
사실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이미 다 보상받았다. 학교성적이 좋을때 마다 느꼈던 성취감과 다른 학생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거기서 느꼈던 행복감이 사실 제일 중요한거다.
항상 먼미래에 파랑새를 찾으려말고 현재에서 노력하는 자체에서 최고의 쾌감을 느껴야한다.
@개뼉다구-z7n 2
2024년 8월 26일 4:22 오전부모가 얼마나 욕심이 많은 사람인지 저 정도면 학대 아니야?
@환경보호-s1v 1
2026년 4월 7일 1:05 오후존경합니다❤😊🎉
@김조이-x3q 1
2024년 9월 4일 9:15 오후열심히 산 것 자체로 귀하죠... 그 공허함또한 열정으로 극복하셨길 바래요
@garden-v6x 1
2024년 9월 3일 12:11 오전나태해질때마다 이 영상 보면서
저도 그렇게 독하게 공부 해보겠습니다
이혜성님 너무 존경해요
@이인지-m8j 1
2024년 8월 25일 6:59 오후노력했는데 결과도 따라온다는건 정말 행복한것 같아요
@sunny100_js 1
2024년 8월 19일 10:09 오후멋있다,,
@핑크마스크-n5r
2024년 8월 19일 2:30 오전대단하다❤
@jamesLee-px4ux
2024년 8월 3일 10:28 오전이혼을 두려워 결혼은 어떻게 할건데
@user-fx7si1pj9w
2024년 8월 3일 12:21 오후서울대 아무나 못가는구나...
이불뒤집어 쓰고 공부 ㅎㄷㄷ
@zizi8949
2024년 9월 3일 12:41 오전멋있어요 항상 응원해요
@jeeh-w9s
2024년 9월 1일 1:52 오전정말 대단하십니다
@Crystal-nz7qc
2024년 8월 20일 8:15 오후찡하고 공감된다 ㅜㅜ😢😢😢
@nsr-tech
2024년 8월 26일 7:42 오후동감합니다. 자면서 공부하죠.
@이안-y4y
2024년 9월 3일 8:46 오후멋있어요. 진심으로요.
@김미영-v5j6m
2024년 8월 16일 9:34 오후암튼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