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태호입니다. 세바시를 통해 저 스스로의 상처를 돌아보고 많은 분들과 나누며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과거의 슬픔과 원망에 머물지 않고 현재를 바라보며 일상 속 기쁨을 발견하실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강연에서 미처 나누지 못한 더 깊은 이야기들은 제 책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쁨 가득한 삶을 사시는 여러분들 한분 한분 되시기를 두손 모아 기원합니다.
이토록 솔직하고 진정성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눠주셔서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멋지고 용기있는 분이십니다. 외국에 살며 10년 넘는 남편의 중증 우울증으로 인하여 너무 고통스럽고 눈물의 시간을 매일 보내고 있는 저였는데 이 영상을 보고 저먼저 과거의 상처로 부터 벗어나 이 현재를 어떻게 더 단단히 살아갈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픈 아빠를 보며 자라는 두 아이들을 끝까지 꼭 지켜주며 건강히 잘 키워내고 싶은 사명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영혼 깊숙히 아파봤고 치유의 과정을 지나오신 분이시기에 이런 이야기를 나눠주실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이 모든 고통을 뚫고 지나 빛에 다다르길요. 그리고 상처를 뛰어넘어 주변 사람들을 위로해주고 힘을 주는 사람으로 성숙해져 나가겠습니다.
저도 많이 힘들었어요. 제 잘못이 아닌데도 이유도 모른체 고통스러워했어요. 중년이 되어 부모님의 처지, 상황, 성격적 기질을 알게 되고, 부모님을 이해하게 되니, 과거를 떠나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은 노인이 된 부모님을 품어주려 애쓰고 있습니다. 나는 강해졌고, 부모님은 작아지고 있으니깐요. 선생님의 인생경험이 제 인생경험에 위로가 되고 용기를 주시고 힘이 됩니다~♡
<과거에 대한 기억을 바로잡고 상처받은 과거의 나를 위로하되, 과거의 슬픔을 현재로 가지고 오지 말아라. 현재의 나는 과거와 다른 존재임을 인식하라...> 깊이 공감되는 강연이었습니다. 세바시 강연을 들으며 눈물을 흘린 것은 처음입니다. 살아 오면서 많은 상처를 받아 왔지만 주로 외면하고 기억 저편속에 묻어 두는 식으로 대응해 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과거의 상처를 불러 오면 지금의 나까지 덮쳐서 현재의 나까지 무너져 버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인 것도 같습니다. 과거의 슬픔을 대면하는 이유가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서라는 생각은 못해 봤습니다. 자신을 마주 보기 위해 더 많은 용기가 필요하겠네요. 슬픔을 혼자 견디고 이겨 내야 했던 어린 시절의 조태호 교수님에게 위로를, 과거의 상처를 마주하여 극복하고 자신의 깨달음을 다른 사람과 나누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지금의 조태호 교수님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상처를 직면하는일 과거일을 현재로 가져오지 않고 과거로 가서 위로해주는일...우리에게 꼭 필요한 과정같아요.. 얼마전..잃어버린 가족에게 잘못해준걸 가슴아파하고 있었어요.. 과거의 아픔이 내삶을 지배하지 못하게 .오늘을 사랑하고 위로하며 ..살아야겠어요. 교수님의 비밀을 공유해주시고 상처로 부터 벗어나게 한 독백도 아름답습니다.감사드립니다. 잘 살아주시고 잘 버텨주셔서..
세바시의 존재 이유에 대한 가장 인상 깊은 강연인것 같습니다 나의 상처를 가장 잘 아는 내가, 과거의 나에게 찾아가서 그 상처를 보듬어주고 위로해주어 지금의 나에게 그 상처를 끌어들이지 않는 것, 그 상처를 극복하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결국 세상을 위로하고 서로 용기주며 살아갈 수 있는 길. 그것이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뜻하지 않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고통과 상처가 있는 것 같아요 나만 어려운 일을 겪는것 같고 나에게만 상처가 있고 안 좋은 환경에 쳐해있는 것 같은 좌절감. 그러나 자신의 상처를 직면하고 스스로 상처를 보듬어주며 그 상처에서 회복되는 길이 있다는 위로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더이상 과거에 얽매여 현재의 나를 힘들게하는 삶이 아니라 과거의 상처를 보듬어주어 나 스스로도 치유되고 그 힘으로 세상의 또다른 상처받고 아픈 영혼들을 위로하며 공동체를 살려가는 귀한 삶으로 거듭나기로 다짐해봅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이 세상을 살리는 시간이되는 귀한 강연 전해주시는 세바시에 감사드려요~
이 강연을 운이 좋게도 현장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날의 강연을 통해 삶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함께 동시에 정답의 방향성에 대한 힌트도 전해주신 시간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가슴 한켠에 있는 상처를 꺼내 스스로를 위로하고 돌볼 수 있음을 느끼게 해주신 소중한 강연 감사합니다. 과거로부터 괴로움을 끌어오지 않는 삶을 응원합니다.😊😊😊
제가 잘못하지 않은 고통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는데 지인 중에 누군가는 굳이 불교의 업보 이야기를 꺼내어 고통을 가중시키던 기억이 납니다. 가족간에 얽힌 사연과 고통은 끝이 날 것 같지 않아 절망스러울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개인적인 경험을 나누어 주셔서 위로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새롭게하소서 간증 보고 나서 세바시 간증 연이어 교수님 간증 보는데 눈물이 폭포수처럼 쏟아집니다 상처를 딛고 서계시는 현재의 교수님의 모습이 간증 속에서 더 빛나게 느껴졌습니다 나도 알지 못했던 내안의 상처들과 맞서서 함께 이겨나도록 위로와 격려 불어넣어주신 귀한 간증에 감사합니다
14년전 고통이 아직도 치유되지 못해 매일 마음 속 싸움을 히며 관련된 유튜브를 듣는데 오늘 처음으로 눈물이 났습니다. 그 때 홀로 갈등하며 힘들어하고 지금도 그 후유증으로 힘든 시간을 지내고 있음을 공감받고 위로받고 싶은데.. 남편과 가족 어느 누구도 공감해 주지 못하지 못해 더 외로운...
@taehojo 543
2024년 8월 19일 8:39 오후안녕하세요, 조태호입니다. 세바시를 통해 저 스스로의 상처를 돌아보고 많은 분들과 나누며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과거의 슬픔과 원망에 머물지 않고 현재를 바라보며 일상 속 기쁨을 발견하실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강연에서 미처 나누지 못한 더 깊은 이야기들은 제 책 <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쁨 가득한 삶을 사시는 여러분들 한분 한분 되시기를 두손 모아 기원합니다.
@pira8061 242
2024년 8월 20일 8:44 오전이토록 솔직하고 진정성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눠주셔서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멋지고 용기있는 분이십니다. 외국에 살며 10년 넘는 남편의 중증 우울증으로 인하여 너무 고통스럽고 눈물의 시간을 매일 보내고 있는 저였는데 이 영상을 보고 저먼저 과거의 상처로 부터 벗어나 이 현재를 어떻게 더 단단히 살아갈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픈 아빠를 보며 자라는 두 아이들을 끝까지 꼭 지켜주며 건강히 잘 키워내고 싶은 사명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영혼 깊숙히 아파봤고 치유의 과정을 지나오신 분이시기에 이런 이야기를 나눠주실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이 모든 고통을 뚫고 지나 빛에 다다르길요. 그리고 상처를 뛰어넘어 주변 사람들을 위로해주고 힘을 주는 사람으로 성숙해져 나가겠습니다.
@그그기기-b5y 80
2024년 8월 26일 9:02 오후불우했던 제자신이 오버랩되면서 펑펑 울었습니다 많은 위로와 위안을 받았습니다 고맙습니다
@김콩-c5i 70
2024년 8월 25일 3:13 오후저도 많이 힘들었어요. 제 잘못이 아닌데도 이유도 모른체 고통스러워했어요. 중년이 되어 부모님의 처지, 상황, 성격적 기질을 알게 되고, 부모님을 이해하게 되니, 과거를 떠나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은 노인이 된 부모님을
품어주려 애쓰고 있습니다. 나는 강해졌고, 부모님은 작아지고 있으니깐요.
선생님의 인생경험이
제 인생경험에 위로가 되고
용기를 주시고
힘이 됩니다~♡
@윤슬-v6y 61
2024년 8월 19일 9:04 오후내가 나를 가장 잘 안다는 말이 인상깊었습니다.
내가 나를 위로하는 삶.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 분리해서 보고
새로운 삶을 살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감정이입형 강의
감동적이었습니다.
@siri-vu7ol 57
2024년 9월 3일 12:04 오후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를 분리할 줄 아는 내가 되기를 ...
할머니께서 살리신 생명이 여러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으니 너무도 큰 감동입니다~♡
@kty7051 40
2024년 8월 23일 1:33 오후<과거에 대한 기억을 바로잡고 상처받은 과거의 나를 위로하되, 과거의 슬픔을 현재로 가지고 오지 말아라. 현재의 나는 과거와 다른 존재임을 인식하라...>
깊이 공감되는 강연이었습니다. 세바시 강연을 들으며 눈물을 흘린 것은 처음입니다. 살아 오면서 많은 상처를 받아 왔지만 주로 외면하고 기억 저편속에 묻어 두는 식으로 대응해 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과거의 상처를 불러 오면 지금의 나까지 덮쳐서 현재의 나까지 무너져 버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인 것도 같습니다. 과거의 슬픔을 대면하는 이유가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서라는 생각은 못해 봤습니다. 자신을 마주 보기 위해 더 많은 용기가 필요하겠네요.
슬픔을 혼자 견디고 이겨 내야 했던 어린 시절의 조태호 교수님에게 위로를, 과거의 상처를 마주하여 극복하고 자신의 깨달음을 다른 사람과 나누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지금의 조태호 교수님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atti4343 39
2024년 9월 5일 12:33 오후불우했던 제 어린시절이 떠올라 눈물이 났어요. 잘 치유 됐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치유가 덜 됐나봐요..감동적인 강연 감사합니다😊
@graceoh2434 38
2024년 8월 20일 5:58 오후상처를 직면하는일 과거일을 현재로 가져오지 않고 과거로 가서 위로해주는일...우리에게 꼭 필요한 과정같아요..
얼마전..잃어버린 가족에게 잘못해준걸 가슴아파하고 있었어요..
과거의 아픔이 내삶을 지배하지 못하게 .오늘을 사랑하고 위로하며 ..살아야겠어요.
교수님의 비밀을 공유해주시고 상처로 부터 벗어나게 한 독백도 아름답습니다.감사드립니다.
잘 살아주시고 잘 버텨주셔서..
@오만둥이-p5z 32
2024년 8월 22일 3:16 오후정말 훌륭한 어른이네요. 자기 자신과 화해하고, 자신을 위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 다시 깨달았네요. 감사합니다.
@jungheelee8288 32
2024년 9월 6일 5:36 오후교수님 상처를 듣고 내 상처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듣는 내내 눈물이 나네요~ 나도 과거의 나를 위로해 주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언제나희망-x5s 28
2024년 9월 3일 11:00 오후과거의 힘든 이야기를 꺼내놓으시고 진심으로 강연하시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세바시 여러편 봤는데 펑펑 울면서 봤네요 ㅜㅜ 나를 위로하고 새로운 삶을 살고 계신 교수님 좋은 말씀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 늘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
@봄날-b9e 27
2024년 8월 21일 11:31 오전세바시의 존재 이유에 대한 가장 인상 깊은 강연인것 같습니다
나의 상처를 가장 잘 아는 내가, 과거의 나에게 찾아가서 그 상처를 보듬어주고 위로해주어 지금의 나에게 그 상처를 끌어들이지 않는 것, 그 상처를 극복하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결국 세상을 위로하고 서로 용기주며 살아갈 수 있는 길. 그것이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뜻하지 않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고통과 상처가 있는 것 같아요
나만 어려운 일을 겪는것 같고 나에게만 상처가 있고 안 좋은 환경에 쳐해있는 것 같은 좌절감.
그러나 자신의 상처를 직면하고 스스로 상처를 보듬어주며 그 상처에서 회복되는 길이 있다는 위로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더이상 과거에 얽매여 현재의 나를 힘들게하는 삶이 아니라 과거의 상처를 보듬어주어 나 스스로도 치유되고 그 힘으로 세상의 또다른 상처받고 아픈 영혼들을 위로하며 공동체를 살려가는 귀한 삶으로 거듭나기로 다짐해봅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이 세상을 살리는 시간이되는 귀한 강연 전해주시는 세바시에 감사드려요~
@myeongsookkim879 26
2024년 8월 25일 6:28 오전제가 바로 내 주변에 날 싫어하는 사람이 있지는 않을까?
하면셔 살았어요.
70세를 훌쩍 넘기고 이제사
왜 그런 생각을 하며 살았는지 알게됐네요.
답을 찾는거
@jeenee5891 24
2024년 8월 28일 9:19 오전눈물이 나내요~~~~
저를 위로하고 가족을 위로 하겠습니다~~♡♡
@승원-p7u 19
2024년 8월 27일 9:08 오후내가 해야될일ㆍ지금살아갈용기가 난다
과거 나를 위로해주고
지금의 나로 돌아오라
@라텔씨 19
2024년 8월 20일 11:58 오전이 강연을 운이 좋게도 현장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날의 강연을 통해 삶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함께 동시에 정답의 방향성에 대한 힌트도 전해주신 시간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가슴 한켠에 있는 상처를 꺼내 스스로를 위로하고 돌볼 수 있음을 느끼게 해주신 소중한 강연 감사합니다. 과거로부터 괴로움을 끌어오지 않는 삶을 응원합니다.😊😊😊
@오늘도햇살-k6g 17
2024년 8월 31일 2:09 오후감사합니다. 고통스러웠던 어린날의 시간이 떠올라 눈물도 났지만 그 시간 속을 지나 지금 여기 있는 나는 때때로 힘들지만 어린 날처럼 무섭고 외롭고 슬프지 않아 다행이고 감사하다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주신 좋은 강연 정말 감사드립니다❤
@양순숙-t5w 15
2024년 8월 27일 1:07 오전선생님의 담백한 이야기에 오랫동안 토라져있던 마음이 울리고 떨리고 열리네요. 지금의 경험을 오래 간직하며 생동감 있게 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까꿍초이 14
2024년 8월 26일 8:50 오후강하고 아름다운 분이시네요..많은힘이 되는 강연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mjsgfw 14
2024년 10월 10일 2:54 오후혼자 아이 키우면서 너무 힘들었는데 ㅠㅠ 무척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sjewels1220 14
2024년 9월 4일 11:08 오전우와… 최근 본 그 어떤 이야기보다 울림이 큰 이야기네요.. 제 삶의 이입되어 펑펑 울면서 들었습니다 😭😭
@이춘희-p2p 13
2024년 9월 3일 6:44 오후너무나 가슴뭉클했습니다
용기가생기고힘을얻게되는. 귀한말씀감사합니다
@슬로우리딩북스 12
2024년 8월 23일 11:35 오후어린날의. 나를 성장시키는 일은 그 어떤 것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업인것 같습니다.
@승원-p7u 12
2024년 8월 27일 8:58 오후홀로아이키우는사람ㆍ
유심히 잘 도와주세요
@jinchang2041 11
2024년 10월 13일 9:36 오전밥 먹으면 듣고 있다가,
숫가락 놓고 울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eunkyung-i3e 9
2024년 10월 22일 9:48 오후최고예요...저도 어린 시절 나한테가서 위로하고 지금으로 왔어요😢 감사합니다 😊
@skyblue7396 8
2024년 9월 3일 2:45 오후넘 감동적인 강연 정말 잘 들었습니다
@cubeholicjames285 7
2024년 9월 10일 9:35 오후진짜 위대한 선생님이고 위대한 할머니에요
@헵시바-n6e 6
2024년 9월 5일 12:37 오후교수님..
참으로 멋진 삶을 살고계셔서
저 또한 위로가되고 교수님처럼
용서하고 위로하며 더블어 모두가
행복해질수있는 날들이되어지길 바래봅니다..지금의 저의 모습에서
지난날의 나의삶의 모는것을 치유하고
새로운 마음의힘을 얻어 좋은것을 나누는 삶을살겠습니다..감사드립니다
@나로살아가는중입니다 6
2024년 9월 6일 12:55 오후교수님
정말 감사해요^^
슬픈이야기인데 마지막은 따뜻해져요~😊
@민정-s7g 5
2024년 8월 31일 11:22 오전과거의 나를 현재의 내가 꺼내올수 있다는 말씀에 한참 머물렀습니다
내가 나를 위로할 수 있을때
다른 사람도 위로할 수 있다는 말씀에
제가 위로를 잘 못하는 이유를 찾게 되었어요
사랑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사랑의 시작은 위로로 시작되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지금의 모습까지 오게 되셨는지
과정을 듣고 싶습니다
울림과 깨닫음이 있는 강연 감사드립니다❤
@user-iy3vm7ud9v 5
2024년 8월 19일 6:30 오후제가 잘못하지 않은 고통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는데 지인 중에 누군가는 굳이 불교의 업보 이야기를 꺼내어 고통을 가중시키던 기억이 납니다. 가족간에 얽힌 사연과 고통은 끝이 날 것 같지 않아 절망스러울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개인적인 경험을 나누어 주셔서 위로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younjungmoon8917 5
2024년 12월 7일 8:42 오전우연히 듣게 되었습니다. 참 깊고 지혜로운,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ragtime8318 5
2024년 12월 15일 12:10 오후저도 부모님때문에 우울한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 그때의 나에게 어머니에게 위로해드릴려고요 솔직한 강의 감사드려요
@Miya-pj2zz 5
2024년 10월 2일 9:40 오후과거는 잊고
현실의 나에게 집중하고 사랑하자
@ES-xe4hv 5
2024년 10월 21일 9:20 오후상처입은 치유자가 되셨네요~
@또하-u5f 5
2024년 8월 28일 8:46 오후별일없이 사는 사람인데 위로받는 느낌이네요
@gabriela2189 5
2025년 1월 2일 10:20 오전저날 직접 참석해서 강연들었던 사람입니다 저날 들었던 세바시 준 단연 제일 마음에 와닿고 눈물이 났던 강연이었어요 종종 생각났던 세바시 강연이었는데 유튜브 업로드 되있는거 이제야 발견하고 다시 보네요^^ 감사합니다
@춘천캘리로예쁜글씨사 4
2024년 11월 28일 3:48 오후과거로부터탈출하기
포근한 목소리 감사드립니다
@user-pu2zn1ms7y 4
2024년 8월 19일 6:16 오후삶에서 생기는 상처를 해소하는 것에 대해 인지하고 돌아보게 되는 강연이었습니다!
@CoSpring-j4p 4
2025년 1월 7일 8:21 오전새롭게하소서 간증 보고 나서 세바시 간증 연이어 교수님 간증 보는데 눈물이 폭포수처럼 쏟아집니다 상처를 딛고 서계시는 현재의 교수님의 모습이 간증 속에서 더 빛나게 느껴졌습니다 나도 알지 못했던 내안의 상처들과 맞서서 함께 이겨나도록 위로와 격려 불어넣어주신 귀한 간증에 감사합니다
@희야비야스토리 4
2024년 10월 7일 5:09 오후와... 과거의 나에게 위로해 주고 지금을 아름답고 소중하게 살겠습니다..
저에게도 너무나 멋진 할머니가 계셨는데 전 제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고 살았어요
사랑하는 할머니...너무나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이선옥-o3z 4
2024년 10월 10일 8:11 오후감사합니다
듣는 내내 편안하고. 위로받았습니다
@K춘식이 3
2024년 10월 8일 12:26 오후그러니까요 과거에 힘들고 불쌍했다고 지금도 불쌍한건 아니니까요
@user-fb6dm9lh7s 3
2024년 8월 19일 7:32 오후과거와 현재를 분리하는 것만으로도 아픔이 덜어지더라. 하나씩 하나씩 분리
@sebasi15 3
2024년 8월 19일 6:04 오후[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과 함께 여러분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세바시 강연자의 책 중 한 권을 큐레이션해서 책 선물 드립니다. (참여기간 8/19~8/25 당첨발표 8/26)
@duk_giii9903 3
2024년 8월 19일 6:36 오후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김소화테레시아 3
2024년 9월 6일 11:24 오후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눈물이 나오네요.상처
가 주님성령체험후 당당히 살았지만 다시
그상처가 기억되어 눈물이 괜찮아요.난 잘못이 없어요.겸손의
추억 아픈추억될거에요
@user-yl9xy3sj2j 3
2024년 8월 19일 6:47 오후교수님의 목소리와 말씀이 위로가되어 감사합니다 과거의'상처와 일들이 지금도 현재진행중인 제 삶의 환경속에서 때론 저의 잘못인가하는 자책의 마음이 때론 아프고 힘이들지만 또 살아내려고 애를 쓰기도합니다 오늘 하루가 선물이니까요
@유경-n1y 3
2024년 8월 19일 7:15 오후오랫동안 묵혀두고 아픈건 아픈기억으로 두고있었는데 내가 날 위로하면 되는구나.용기내어 날 만나봐야겠어요.고맙습니다. 19:49
@ADeala1004 3
2025년 2월 14일 12:03 오후위로받는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yubinxe 2
2024년 8월 19일 8:34 오후항상 세바시 강연을 들으면 삶에 대한 의지가 다져지는 것 같습니다. 일상 속에서 힘든 순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힐링하고 가요~^^
@goksing 2
2024년 8월 19일 7:34 오후진정 마음의 소리를 들을수 있는 강연에 위로와 함께 저에 상처도 보듬어 봅니다. 감사드립니다 🙏
@_Willionaire 2
2024년 8월 19일 7:18 오후큰 위로와 도움이 되었어요
@landold7746 1
2025년 1월 7일 11:52 오전새롭게 하소서 듣고 여기와서 또 들었습니다. 우리 조태호 교수님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특히 요즘의 청년들 학생들...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에 너무도 애쓰고 있는 그들에게도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할렐루야
@user-bk6op4tg6h 1
2024년 8월 19일 7:52 오후아픔과 성찰을 공유해주셔서 더 가슴에 와닿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japangogog 1
2025년 11월 7일 8:47 오후나랑 같해 똑같이 일본 뉴학 집 가난 부모님 불화 어쩜 이리 똑같지 허나 나는 지금 사장 잘 먹고 잘살고 있지요 정말 가난했고 힐머니 돈 없고 지긋지긋한 국민학교 생활 자살도 생각했었는데 지금을 결혼해서 잘살아요
@lemongingertea23 1
2026년 3월 13일 9:04 오후과거의 일은 바꿀 수 없다.하지만 거기있는 나와 지금의 나를 따로따로 인식하고 그때의 나를 위로해줘라.계속해서 위로해주면 나뿐 아니라 주위사람도 위로해줄 수 있다.
@유경-n1y 1
2024년 8월 19일 7:15 오후오랫동안 묵혀두고 아픈건 아픈기억으로 두고있었는데 내가 날 위로하면 되는구나.용기내어 날 만나봐야겠어요.고맙습니다. 19:49
@TV-ug8wo 1
2025년 3월 19일 11:47 오후14년전 고통이 아직도 치유되지 못해 매일 마음 속 싸움을 히며 관련된 유튜브를 듣는데 오늘 처음으로 눈물이 났습니다. 그 때 홀로 갈등하며 힘들어하고 지금도 그 후유증으로 힘든 시간을 지내고 있음을 공감받고 위로받고 싶은데.. 남편과 가족 어느 누구도 공감해 주지 못하지 못해 더 외로운...
@엘라이트-z4v 1
2025년 3월 16일 8:59 오후상처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쉽지않네요
@user-yo8gb6br1e 1
2024년 8월 19일 7:26 오후저도 제가 세상에서 제일 힘든줄 알았어요...저보다 못한 사람들도 많더라고요...다들 힘들내세요^^
@MaLee1212 1
2024년 8월 19일 7:58 오후위기뒤에 또한번의 큰 위기가 올 수 있으니 마음가짐을 더욱 단단히 해야할것 같네요.
영상 보는 내내 감탄했습니다.
@user-gv1dm3kz5y
2024년 8월 19일 8:03 오후바람이 분다...
구름은 두둥실~
알까? 바람이... 구름이...
바람의 마음은 부는 마음
구름의 마음은 피어 흘러 흩어지는 마음
그뿐...
저의 눈을 그저... 바라 보라~
그리고 저의 눈을 지나 저의 가슴에 닿아 보라~
그렇게 저의 가슴에 이르러 닿으니
나의 가슴이 거기에 닿아 있네~
닿아 보니... 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