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중요하죠. 하지만 맛도 변해야된다고봐요. 시간이 지나면 유행하는 입맛이라는게 있습니다... 전통주는 예전부터 national level로 세금 감면이나 지역단위 서포팅 받고 있는데... 판매율은 엄청 낮고 그나마 인식되는건 탁주 계열뿐이니... 프로모션 돌려도 repeated consumer 조차 유지하기 버겁습니다. 탁주약주청주 등은 보통 전집이나 전통음식파는곳에서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으니...식당들도 new customer를 잡을 수 있는 변화가 동시에 이뤄졌으면 합니다.
좋은 술을 많지만 젊은 맛의 술을 찾아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 역활을 해주시니 감사할뿐입니다.
양조장을 사람들이 스스로 찾아오게끔 하면 좋을것 같아요. 외국은 와인 만드는곳 일부러 찾아가잖아요. 우리술도 역사가 못지않게 깊으니 그 역사를 잘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편안하게 음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뭐 크고 화려하면 좀 그렇고그 지역 자연 특색도 느껴지고 작아도 뭔가 중요한 곳에 왔다는 느낌이 들면 규모가 작아도 사람들이 더 존중하고 알고자 하는 마음이 들지 않을까요. 사실 와인 맛을 제대로 알고 먹는 사람들이 있나요.. 그걸 마시면서 따라오는 컨텐츠를 느끼는거죠.
블핑, 트와이스, 이이즈원, 특히 방탄이 한번이라도 뮤비나 인스타에서 전통주 맛있게 마셔주면...바로 뜹니다. 에르메네스 버킨백도 회장이 제인버킨에게 주기위한 선물로 제작한데서 유래했고, 로마의 관광명소 스페인광장도 오디리헵번이 아이스크림 먹은장소 여서 유명한거지 대단한건 없습니다. 그만큼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는것이죠. 대형마트와 협약해서 젊은 알바생들 시켜서 1년에 한두번 젊은 퓨전국악 공연하며 시음회 할인행사 홍보도 하고.. 전통주는 맛의 깊이가 있어 저는 좋아하지만 홍보가 부족하고 이미지 마케팅 잘 못하는건 사실이죠. 너무 나이드신 분들 위주로만 홍보하기에 젊은 세대에 덜먹히는것. 전통주가 비싼편이다 하지만...와인이나 데낄라도 몇십만원짜리 사는거에 비하면 그리 비싼것도 아니고.. 한국 방문했다가 모국 돌아갈때...아~ 방탄이 마신다는 술 ..선물로 사가야지라는 이미지만 생기면 더 큰 홍보는 없을듯.. PS. 저도 해외나가면 데이비드 베컴이 즐겨먹는다는 데낄라 사오는데..그거 반대 상황 생각하심 될듯..
자기 문화를 자기 시선에서 못보고 혹은 자신이 없어서 백인 혹은 서구인의 시선에서 보려는 한국인들과 방송 자기문화의 운명을 서구인의 손에 맡기다니 구가의 운명도 미국 손에 맡기고 문화도 그들 손에 맡기고 자문화를 스스로 계승하고 연구하고 자랑못하는 한국인들 백인의 인정받고 싶어 자기문화에서 조차 그들의 따라지가 되려는 한국인의 식민성 막걸리 조아하는 백인 있으면 그런애 내세워 온갖 방송사에서 다큐만들고 아주 생난리를 친다 백인은 한국에 오면 가만 있어도 일거리가 주어지고 주인궁이 된다 주인은 한국인이지만 백인에게 기꺼이 안자리 내주는 한국인들 이러니 주권은 안내주겠나 일본인이 와서 보여달라해도 공짜로 다 보여준다 일본인은 공짜로 배워 일본가서 만들어 자기것인양 지들 일본어로 수출한다 저 미국애한테 대안을 물어보나? 참으로 어이가 없다 지 갈 길을 왜 남한태 물어보나 백년전에도 백인이 길잡이라고 일본이 길잡이라고 생각하다 나라가 넘어갔다 배운 것들이 이런 생각을 해서 나라가 넘어갔다
다른 나라들은 최고의 술을 만들기 위해 자존심을 굽히고 해외의 전문가들을 여기저기서 끌어모읍니다. 예를 들어 이태리나 미국의 경우 프랑스를 따라잡기 위해 자존심을 굽히고 프랑스 와인 전문가를 모셔오는데 결국은 최고의 와인들을 생산해내요. 게다가 전통주를 세계화려면 더더욱 더스틴 형님처럼 외국인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모셔와야 합니다.
@Kikisuajwhhnmd12 32
2020년 6월 14일 00:26ㄹㅇ 전통주는 진짜 몰라요 .. 그래서 있는게 전통주갤러리라고 그런장소도생기고 알리려고 여러가지 많아졌어용 다들가보세용 무료에용
@conmarta4920 31
2020년 6월 02일 00:39저 한국 소주는 싫어했는데, 막걸리, 동동주는 진짜 좋아했어요. 보고나니까 진짜 땡기네요ㅠㅠ
@jonghunkim4621 31
2020년 6월 12일 09:14마케팅 중요하죠. 하지만 맛도 변해야된다고봐요. 시간이 지나면 유행하는 입맛이라는게 있습니다... 전통주는 예전부터 national level로 세금 감면이나 지역단위 서포팅 받고 있는데... 판매율은 엄청 낮고 그나마 인식되는건 탁주 계열뿐이니... 프로모션 돌려도 repeated consumer 조차 유지하기 버겁습니다. 탁주약주청주 등은 보통 전집이나 전통음식파는곳에서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으니...식당들도 new customer를 잡을 수 있는 변화가 동시에 이뤄졌으면 합니다.
좋은 술을 많지만 젊은 맛의 술을 찾아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 역활을 해주시니 감사할뿐입니다.
@vudghkfhqrp8345 23
2020년 6월 20일 02:06양조장을 사람들이 스스로 찾아오게끔 하면 좋을것 같아요. 외국은 와인 만드는곳 일부러 찾아가잖아요.
우리술도 역사가 못지않게 깊으니 그 역사를 잘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편안하게 음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뭐 크고 화려하면 좀 그렇고그 지역 자연 특색도 느껴지고 작아도 뭔가 중요한 곳에 왔다는 느낌이 들면 규모가 작아도 사람들이 더 존중하고 알고자 하는 마음이 들지 않을까요.
사실 와인 맛을 제대로 알고 먹는 사람들이 있나요..
그걸 마시면서 따라오는 컨텐츠를 느끼는거죠.
@freedom_seeker06 22
2020년 6월 22일 17:04한국사람들이 관심갇지 않는일을 외국에서 온사람이 더 관심갇고 하니까, 왠지 한국인으로서 좀 부끄럽네. 물론 국뽕을 선동할 목적은 1도없지만. 그래도 한국의 전통주 문화에 관심은 가져주는게 좋을듯.
@muzel21 14
2020년 6월 25일 00:05블핑, 트와이스, 이이즈원, 특히 방탄이 한번이라도 뮤비나 인스타에서 전통주 맛있게 마셔주면...바로 뜹니다.
에르메네스 버킨백도 회장이 제인버킨에게 주기위한 선물로 제작한데서 유래했고, 로마의 관광명소 스페인광장도 오디리헵번이 아이스크림 먹은장소 여서 유명한거지 대단한건 없습니다.
그만큼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는것이죠. 대형마트와 협약해서 젊은 알바생들 시켜서 1년에 한두번 젊은 퓨전국악 공연하며 시음회 할인행사 홍보도 하고..
전통주는 맛의 깊이가 있어 저는 좋아하지만 홍보가 부족하고 이미지 마케팅 잘 못하는건 사실이죠. 너무 나이드신 분들 위주로만 홍보하기에 젊은 세대에 덜먹히는것.
전통주가 비싼편이다 하지만...와인이나 데낄라도 몇십만원짜리 사는거에 비하면 그리 비싼것도 아니고..
한국 방문했다가 모국 돌아갈때...아~ 방탄이 마신다는 술 ..선물로 사가야지라는 이미지만 생기면 더 큰 홍보는 없을듯..
PS. 저도 해외나가면 데이비드 베컴이 즐겨먹는다는 데낄라 사오는데..그거 반대 상황 생각하심 될듯..
@pianotrio7 8
2020년 6월 25일 06:30더스틴도 그렇지만 사장님도 대단하시네요. 좋은 원료만 써서 좋은 술을 빚는 장인 정신을 갖고 계시다는 것이 멋있습니다. 한국에 저런 분이 많이 계셔서 한국 전통주가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조커는멋쟁이 7
2020년 6월 15일 19:30진짜 전통주는 모르지 근데 모르고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맛좋은거 많은듯
@-chubbycat 7
2020년 6월 07일 19:10더스틴 오랜만에 보네요.ㅋㅋ 전통주 땡긴다 정말 ㅋㅋ
@RiverflowsinU 6
2020년 6월 01일 23:07응원합니다 ~~
@voiceboire 5
2020년 6월 21일 13:33작년에 알게 된 전통주를 알게된 후 그 매력을 알게 되었지요~^^
@terchui 5
2020년 6월 21일 20:07와우. 정확한 분석.
@llliiililiiil 4
2020년 11월 14일 16:57다 이권이 개입되 있고.. 소주 맥주는 대기업에서 제조 판매하다보니... 작은 기업 혹은 개인의 것을 메인 미디어를 통해서 홍보하기란 정말 힘들겟지 ㅠ.ㅜ 돈돈돈돈 하는 이 자본주의 지긋지긋하다....
Jonct maga 3
2020년 6월 28일 22:01자기 문화를 자기 시선에서 못보고 혹은 자신이 없어서 백인 혹은 서구인의 시선에서 보려는 한국인들과 방송
자기문화의 운명을 서구인의 손에 맡기다니 구가의 운명도 미국 손에 맡기고
문화도 그들 손에 맡기고
자문화를 스스로 계승하고 연구하고 자랑못하는 한국인들
백인의 인정받고 싶어 자기문화에서 조차 그들의 따라지가 되려는 한국인의 식민성
막걸리 조아하는 백인 있으면 그런애 내세워 온갖 방송사에서 다큐만들고
아주 생난리를 친다
백인은 한국에 오면 가만 있어도 일거리가 주어지고 주인궁이 된다
주인은 한국인이지만 백인에게 기꺼이 안자리 내주는 한국인들
이러니 주권은 안내주겠나
일본인이 와서 보여달라해도 공짜로 다 보여준다 일본인은 공짜로 배워 일본가서 만들어 자기것인양 지들 일본어로 수출한다
저 미국애한테 대안을 물어보나?
참으로 어이가 없다 지 갈 길을 왜 남한태 물어보나
백년전에도 백인이 길잡이라고 일본이 길잡이라고 생각하다 나라가 넘어갔다
배운 것들이 이런 생각을 해서 나라가 넘어갔다
@stellacema 1
2020년 7월 28일 23:58와.진짜 이분 제대로이신게 저 양조장사장님이랑 술잔 부딪히시고 옆으로 꺽어서 드신다.한국에서 술예절 제대로 배우셨네요.
꽃순
2021년 4월 03일 16:33여기어딘가요 궁금하네요 ㅎ
@Bignosekane391
2021년 2월 12일 02:38다른 나라들은 최고의 술을 만들기 위해 자존심을 굽히고 해외의 전문가들을 여기저기서 끌어모읍니다. 예를 들어 이태리나 미국의 경우 프랑스를 따라잡기 위해 자존심을 굽히고 프랑스 와인 전문가를 모셔오는데 결국은 최고의 와인들을 생산해내요. 게다가 전통주를 세계화려면 더더욱 더스틴 형님처럼 외국인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모셔와야 합니다.
@periwinkle130
2021년 11월 26일 12:23저런 체험 돈주고 할수 있게 해주면 좋을텐데.. 장인분들 너무 성가시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