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직장을 27년 다녔습니다 재능도 없고 재밌는 일도 아니었지만 가족들을 건사할 수 있었던 고마운 직장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에어로빅도 해보고 스포츠 댄스도 1달 째즈댄스 6개월 요가1년 등등을 배웠어요 그 어디에서도 잘했어요 말을 못들었어요 ㅎㅎ 공 가지고 하는 모든 운동도 잘하지 못했어요 스트레스 더 받은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을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제이블랙님처럼 멋진 춤꾼은 아니지만 제가 즐겁기위해 팔다리를 움직이며 잘했어 스스로를 칭찬해 줍니다. 근육이 굳어가는 상황이지만 걷는것도 제게는 춤이거든요. 비가 내리는 날이지만 1시간을 우산쓰고 걸으며 춤추는 내 모습을 상상하며 웃습니다 잘한다는 말 못들었어도 남의 시선에 창피해서 도망칠게 아니라 그 멋진 스포츠 댄스를 배웠어야 했어요 배우 도전을 하시는게 너무 멋지십니다. 오늘은 제게 좋아하는게 뭔지 찾아 보게하는 울림 있는 강의에요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ㆍ
57세에 내가 춤을 좋아한다는걸 발견. 뉴욕에서 최신 k pop 을 배우고 춥니다. 칭찬 폭발임다. 여러 춤의 장르도 궁금해지고 Born to be 라고 진심 느낌니다. 살아오면서 좋아하는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늦게 발견한 춤은 주저없는 최고. 나의 가장큰 희열. 내가 나자신으로 살아있음을 느끼게 한답니다. 오늘하루 춤출수 있음에 감사하고연습합니다. 제이블랙은 저의 최애댄서. 누구라도 모두안에 자기만의 그것이 있다는것. 신비한 선물이고 진리. 칭찬을 모아보고 땡기는 걸 저버리지 않으리.
고3 입시를 코앞에두고 춤추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끼가 없다는 이야기를 수없이 듣고 7살때부터 춤추며 안무가의 꿈을 꾸고 있는 우리아이.. 실기를 홀로 준비하며 눈물쏟고 좌절을 이겨내려 애쓰는 모습으로 지켜보는 저는 우리 아이의 끼없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춤을 좋아합니다~^^ 우리 예음이 에게 들려주고 싶은 강연이네요!! 첫 실기 수시가 10월3일인데 힘내서 꿈을 위해 한걸음 다가가겠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전 태권도 사범입니다. 중학교 때 부터 태권도를 시작했었지만, 대회에 나가면 항상 지고, 1등이라고는 동네 대회에서 한 번 밖에 못해 봤었습니다. 하지만 태권도를 너무 좋아했었구요. 사범이 되어서도 그 좋아함과 열정으로 제자들을 가르치다보니 제자들이 전국대회에 가서도 입상을 하고, 현재 태권도를 그만 둔 지금도 제자들과 연락을 하고, 성인이 되어 찾아온 제자들과 매 년 술자리도 하고 합니다. ^^ 좋아하면 열정이 생기고, 좋아하면 싫은것도 버티게 되요. 정말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찾아내는 것이 앞으로 인생에 도움을 줄 겁니다.
제가 지금 무엇을잘하는걸까? 내가 잘하는게 뭐지? 라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하게 됬어요.이제 39살되어 처음으로 독서도 하기 시작했어요. 제이블랙님 말씀에 너무 공감됩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넌 뭐하냐 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거든요. 그러면서 독서를 하기 시작했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해가고 있어요.당연 주변 지인들로부터도 뭔가 변화된거 같다.라는 말도 듣고 있어요. 전 이제 2의 인생을 살아가는 중입니다. 너무 저에게 와닿는 강연이였어요.저도 5년안에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룰겁니다.너무 좋은 강연 감사드립니다.
나이 마흔에 너무 공감돼서 눈물이 맺히네요 😂😂😂😂아이고 ㅋㅋㅋ 이제라도 나 자신의 장점을 모아모아서 더 발전시켜 볼랍니다!!! 항상 존경하는 제이블랙님. 춤이야 이미 경지에 오르셨지만 그보다 더 높은 자기자신에 대한 믿음과 노력이 밑바탕에 있었군요. 거기다 훌륭한 지도자로서의 설득력과 파급력까지...여전히 더욱 존경합니다~~
올해 회사와 집만 반복하며 오가는 제 삶의 회의감이 들어 퇴근 후 그림 연습을 했었는데 남들 보다 재능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에 지속적으로 연습하지 않고 낙심했었습니다. 우연히 제이블랙님 강연을 듣던 중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것과 같이 아… 내가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그리면 언젠가 전문가가 될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퇴근 후 그림을 그려보려 합니다. 작은 칭찬 하나 하나 모두 귀담아 듣고 잘된다 생각하며 해보렵니다. 늘 밝은 에너지로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제이블랙님의 소중한 강연 감사합니다!
조진수님이 본명이셨군요~ 한국최고의 댄서라 자랑스러워요. 그 자리까지 가기전 배고픈 시절이 계셨다고 들었어요. 저는 우연히 지나쳐가다 저를 보시면 한번 웃으시라고 가끔 유트브 영상 올리고 있습니다만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저도 아픔이 많지만 그 아픔 숨기고 개그동영상을 올리는데 저같이 마음이 아프신 분들이 잠시 나마 웃으시면 좋겠어요.
저는 춤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제이블랙씨 방송에 나오실떄 보면 너무나 겸손하신것 같아보여서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대한민국 k댄스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공헌하신걸로 아는데 겸손하시네요 강연너무나 잘들었고 말씀하신데로 나중 배우로서도 또 성공하셔서 세바시강연에서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이블랙씨 팬으로써 그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좋은강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 좋은 강연이라 블로그에 바로 타자쳐서 기록해두었네요. 두고두고 보고싶은 강연내용이네요. 부와 명예가 있는 사람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로 밥벌어 먹고 사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웠는데 그렇게 살고있는 분이 하는 말씀을 듣게돼서 영광입니다. 제이블랙님의 마음가짐을 장착하고 살아보겠습니다. 강연을 다 듣고 나니 봉준호 감독님이 한 말이 생각이 나네요. "본인에게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고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
@lunaawindy 300
2024년 9월 23일 4:43 오후하루에 8시간 이상씩 즐거워서 돈 안받고 할 수 있다면 그게 재능임!
@suyounkim3507 291
2024년 9월 21일 4:15 오후한 직장을 27년 다녔습니다 재능도 없고 재밌는 일도 아니었지만 가족들을 건사할 수 있었던 고마운 직장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에어로빅도 해보고 스포츠 댄스도 1달 째즈댄스 6개월 요가1년 등등을 배웠어요 그 어디에서도 잘했어요 말을 못들었어요 ㅎㅎ
공 가지고 하는 모든 운동도 잘하지 못했어요 스트레스 더 받은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을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제이블랙님처럼 멋진 춤꾼은 아니지만 제가 즐겁기위해 팔다리를 움직이며 잘했어 스스로를 칭찬해 줍니다. 근육이 굳어가는 상황이지만 걷는것도 제게는 춤이거든요. 비가 내리는 날이지만 1시간을 우산쓰고 걸으며 춤추는 내 모습을 상상하며 웃습니다 잘한다는 말 못들었어도 남의 시선에 창피해서 도망칠게 아니라 그 멋진 스포츠 댄스를 배웠어야 했어요
배우 도전을 하시는게 너무 멋지십니다.
오늘은 제게 좋아하는게 뭔지 찾아 보게하는 울림 있는 강의에요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ㆍ
@더블힐스 247
2024년 9월 21일 11:58 오전춤만 잘추는줄 알았는데
말과 설득력이 훌륭하시네요
@Hiifrida 229
2024년 10월 11일 5:19 오전57세에 내가 춤을 좋아한다는걸 발견. 뉴욕에서 최신 k pop 을 배우고 춥니다. 칭찬 폭발임다. 여러 춤의 장르도 궁금해지고 Born to be 라고 진심 느낌니다. 살아오면서 좋아하는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늦게 발견한 춤은 주저없는 최고. 나의 가장큰 희열. 내가 나자신으로 살아있음을 느끼게 한답니다. 오늘하루 춤출수 있음에 감사하고연습합니다. 제이블랙은 저의 최애댄서. 누구라도 모두안에 자기만의 그것이 있다는것. 신비한 선물이고 진리. 칭찬을 모아보고 땡기는 걸 저버리지 않으리.
@flying2533 191
2024년 9월 20일 6:21 오후제이블랙님의 눈은 언제나 반짝여서 좋아요^^
긍정 마인드,
칭찬을 진정으로 감사히 받아 들이는 태도,
겸손한 자신감으로 좋아하는 일 정진해보겠습니다:)
배우로의 활동들도 꾸준히 응원합니다💚👏🏻
@user-ju5fg6zp9s 162
2024년 9월 26일 3:58 오후제이블랙님 무명댄서 때는 1년동안 하루 라면하나로 먹으면서 춤춘적도 있습니다. 심지어 결혼했었을때인데도요. 자기긍정의 대표예입니다.
@뚱커벨-w5t 152
2024년 9월 27일 7:30 오후고3 입시를 코앞에두고 춤추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끼가 없다는 이야기를 수없이 듣고 7살때부터 춤추며 안무가의 꿈을 꾸고 있는 우리아이.. 실기를 홀로 준비하며 눈물쏟고 좌절을 이겨내려 애쓰는 모습으로 지켜보는 저는 우리 아이의 끼없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춤을 좋아합니다~^^
우리 예음이 에게 들려주고 싶은 강연이네요!!
첫 실기 수시가 10월3일인데 힘내서 꿈을 위해 한걸음 다가가겠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여이마르 133
2024년 9월 23일 8:36 오후진짜 재능은 실행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민하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고민했던 것과 다른 부분도 많고, 걱정했던 것보다 별거 아닌 경우도 많았습니다.
인생은 게임처럼 즉각 결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직접 경험해보면서 깨지고, 발전시키고, 내 것으로 만드는 게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영상 감사합니다!
@001-y9q 99
2025년 2월 25일 10:02 오전전 태권도 사범입니다. 중학교 때 부터 태권도를 시작했었지만, 대회에 나가면 항상 지고, 1등이라고는 동네 대회에서 한 번 밖에 못해 봤었습니다.
하지만 태권도를 너무 좋아했었구요. 사범이 되어서도 그 좋아함과 열정으로 제자들을 가르치다보니 제자들이 전국대회에 가서도 입상을 하고, 현재 태권도를 그만 둔 지금도 제자들과 연락을 하고, 성인이 되어 찾아온 제자들과 매 년 술자리도 하고 합니다. ^^
좋아하면 열정이 생기고, 좋아하면 싫은것도 버티게 되요. 정말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찾아내는 것이 앞으로 인생에 도움을 줄 겁니다.
@limikang 97
2024년 9월 21일 12:36 오후난 이사람보고 춤이란 이런거구나. 하고느꼈던 60대입니다 그냥 보고있으면 어깨가 흥이 저절로우러나는 묘한 춤꾼입니다 앞으로도 많이응원하고 박수칠께요❤❤
@새벽에홀로 85
2024년 9월 21일 2:29 오후제가 지금 무엇을잘하는걸까? 내가 잘하는게 뭐지? 라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하게 됬어요.이제 39살되어 처음으로 독서도 하기 시작했어요. 제이블랙님 말씀에 너무 공감됩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넌 뭐하냐 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거든요. 그러면서 독서를 하기 시작했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해가고 있어요.당연 주변 지인들로부터도 뭔가 변화된거 같다.라는 말도 듣고 있어요. 전 이제 2의 인생을 살아가는 중입니다. 너무 저에게 와닿는 강연이였어요.저도 5년안에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룰겁니다.너무 좋은 강연 감사드립니다.
@잘살아보세-s9k 83
2025년 2월 13일 12:30 오전저 이 사람 좋아합니다
춤도 잘 추지만 인품도 정말 잘 추는 분입니다
존경합니다^^
@kiki-vb8mr 76
2025년 3월 21일 7:34 오후이분 댄스 재능도 뛰어나시지만, 부인과 사이가 정말 좋으셔서 그 모습에 더 반했었네요. 부인을 찐 사랑하시는게 넘 멋지심.
@hyunjipark3087 73
2024년 9월 25일 9:01 오후역시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생각의 힘 마음의 힘을 아는구나
@서경훈-t3v 69
2024년 9월 20일 6:06 오후재능이 없다고 느끼고 자신감을 잃을 때 제 자신을 향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의미있게 다가온 강연이었습니다!
@시크릿-e5s 61
2024년 9월 20일 6:53 오후요즘 좋아하는일과 재능사이에서 고민중이었는데 진심으로 도움이 되네요 잘하는것보다 좋아하는거 즐기는자가 이긴다는말이 맞는거 같아요 평소 최고의 춤꾼 제이블랙 팬이고 인성마인드가 좋아 팬인데 역시 좋은강연입니다 꾸준함으로 나아갈께요💕💕💕
@sebasi15 51
2024년 9월 20일 6:12 오후책이벤트 - 당첨자 발표
@이규빈-y4c
@suyounkim3507
@lynsielee5212
댓글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4년 10월 8일까지 friends@sebasi.co.kr로 [당첨자 본인 확인이 가능한 유튜브 캡쳐 화면 / 당첨된 영상의 강연자 명 / 유튜브 닉네임 / 이름 / 휴대폰 연락처 / 배송주소]를 보내주세요.
@lynsielee5212 50
2024년 9월 21일 3:24 오전저는 직업이 세일즈인데 세일즈에 재능이 없습니다. 잘 하고 싶은데 사람을 끄는 매력이나 탁월한 화법이 없고 그냥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제 직업이 좋습니다. 뭔가 위로가 되네요. ㅎㅎ 저한테 와닿는 강연이었습니다.
@겨울하늘밤 43
2024년 10월 5일 9:31 오후1. 그것에 재능이 있음보다는 그것을 정말 좋아하는가?
2. 인간은 부정편향이 있다. 생존을 위한 당연한 반응임을 인식하자.
3. 작은 칭찬에 귀기울여 잘하는 것을 모아서, 나의 재능으로 만들어라.
4. 그리고 큰 목표를 세워라.
@soonhee-park 41
2024년 9월 20일 8:15 오후제이블랙
5년 안에 배우로 상받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란 확언 굿 👍
@느루행 37
2024년 9월 21일 8:09 오후제이블랙이 영화배우 주인공이 되어서 자서전 영화도 나왔음 좋겠습니다 이분 너무 좋다
@두바이공주-r5c 30
2024년 9월 21일 12:17 오후멋집니다 확신에 차 있을수밖에 없죠 이미겪어봤기에, 삶의원리를 깨우쳤네요
@JJJ-studio7654 24
2024년 9월 23일 8:07 오후나이 마흔에 너무 공감돼서 눈물이 맺히네요 😂😂😂😂아이고 ㅋㅋㅋ 이제라도 나 자신의 장점을 모아모아서 더 발전시켜 볼랍니다!!! 항상 존경하는 제이블랙님.
춤이야 이미 경지에 오르셨지만
그보다 더 높은 자기자신에 대한 믿음과 노력이 밑바탕에 있었군요.
거기다 훌륭한 지도자로서의 설득력과 파급력까지...여전히 더욱 존경합니다~~
@namdo90213 23
2024년 9월 27일 8:47 오전긍정적인 마인드가 재능이네요
@scottlee7118 18
2024년 11월 10일 9:07 오전제이블랙씨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법도 아주 훌륭한 인격자 이시네요. 크게 되시기 바랍니다.
@smile7316 16
2024년 11월 14일 9:10 오후제이블랙님 에너지가 참 좋아요.
춤추는 모습 너무 섹시하고 멋있어요.
그 어떤 댄스가수도 멋있다고 느낀적 없었는데 제이블랙님 춤추는거 보고 "춤을 정말 즐기면서 춘다" 라는 느낌 받았어요. 항상 응원합니다 ❤
@petit632 14
2024년 9월 23일 7:38 오전올해 회사와 집만 반복하며 오가는 제 삶의 회의감이 들어 퇴근 후 그림 연습을 했었는데 남들 보다 재능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에 지속적으로 연습하지 않고 낙심했었습니다. 우연히 제이블랙님 강연을 듣던 중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것과 같이 아… 내가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그리면 언젠가 전문가가 될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퇴근 후 그림을 그려보려 합니다. 작은 칭찬 하나 하나 모두 귀담아 듣고 잘된다 생각하며 해보렵니다. 늘 밝은 에너지로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제이블랙님의 소중한 강연 감사합니다!
@tracyS-lo4ur 13
2024년 9월 23일 7:52 오후눈빛과 목소리에 진심이 가득하심요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이블랙의 이야기가 많이 많이 궁금했거든요
@호빵부부-j1w 12
2025년 2월 19일 1:10 오전춤도 잘추시는데 말도 잘하시다니 멋집니다!😊
@ginasong5736 11
2024년 11월 30일 7:42 오후와 이렇게 매력적인 댄서는 처음이네요. 최고예요
@요천사 10
2025년 2월 7일 4:26 오전와우 말씀을 넘 잘하세요
강연에서 많이 뵈었음 해요~~
@TAKUsan79 10
2025년 2월 8일 2:17 오후성공한 사람은 머리가 좋다. 운동선수 댄서 등 주로 몸 쓰는 사람들 조차 성공한 사람은 참 말을 조리있게 한다.
@moonie8890 9
2025년 4월 23일 5:03 오후춤도 1인자고 매너도좋고 예의바르고..참 멋진 사람
@user-zy8dj5li3e 8
2025년 2월 7일 6:09 오후진짜 ㅈㄴ 멋있다
@HK-ug1wu 8
2024년 9월 24일 11:28 오후어느 분야든 정점에 있는 사람들은 단 한명도 빠짐없이 그 분야에 미친 덕후들임. 또한 정점은 아니더라도 분야별 상위권에는 덕후들이 꽤나 많습니다. 어릴때 자식이 무언가 하나에 빠져있다면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그게 불법적이고 나쁜짓만 아니라면요.
@ReinaMusic-v3 8
2025년 6월 13일 7:37 오후조진수님이 본명이셨군요~ 한국최고의 댄서라 자랑스러워요. 그 자리까지 가기전 배고픈 시절이 계셨다고 들었어요. 저는 우연히 지나쳐가다 저를 보시면 한번 웃으시라고 가끔 유트브 영상 올리고 있습니다만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저도 아픔이 많지만 그 아픔 숨기고 개그동영상을 올리는데 저같이 마음이 아프신 분들이 잠시 나마 웃으시면 좋겠어요.
@EJ-kb2wr 8
2024년 11월 12일 2:00 오후이 사람은 춤에 대한 열정도 대단하지만 삶을 살아가는 태도 자체가 정말 리스펙.
@littlehero81 7
2025년 3월 17일 11:41 오후진짜 멋있다 제이블랙 조진수님
@스우드 6
2025년 12월 15일 1:20 오전재능보다 중요한건 좋아하는 일을하는 것 보다,
칭찬받은 부분을 취사반복해서 자기 것을로 만드는 것 같음
@junhoki1910 5
2024년 9월 26일 3:10 오후제이블랙님. 예전에 같이 스포츠 용품 브랜드 광고 찍었을 때, 어려운 부탁임에도 누구보다 열심히 프로페셔널하게 해주셨던 분. 아직도 그 때를 추억하면 마음 속 깊이 깊은 감사와 존경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말 정말 멋진 분!!!
@HP4_ogong 5
2024년 9월 20일 6:40 오후재능이요? 내 아입니다...
@토닥토닥k 5
2024년 11월 29일 12:00 오전재능이 있어야 탑클레스가 되겠죠..
재능이 없이 좋아하는것을 하면, 잘하는 사람이 되겠죠.
춤에 재능이 없었어도, 끼는 있었겠죠.
끼는 타고나야 되는거임~
끼는 노력으로 되는게 절대 아님.
@일체유심조-g1t 5
2024년 11월 16일 10:10 오후잘된 사람 보면 재능이 있어서 처음부터 잘된거라 지레 생각하는데 그런 사람은 많이 없죠. 남이 하는 일은 다 쉬워 보이는게 인생사.
@동네러너 5
2024년 10월 2일 3:30 오후춤은 재능이 중요한게 아니다 머리가 좋아야한다.
핑크형 똑똑해보임
@블랙몬스터smp 4
2024년 9월 20일 8:01 오후제게도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어요. 감사. 몰입할수있는 즐거움이란 이길수가 없는거죠. 그냥 하려고요.
@mingmingmin 4
2025년 3월 29일 9:58 오후감사해여...취준하면서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는데 그동안 사람들한테 들었었던 칭찬들이 떠올랐네요..
@정주영-e6y 4
2025년 4월 19일 11:47 오후저는 춤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제이블랙씨 방송에 나오실떄 보면 너무나 겸손하신것 같아보여서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대한민국 k댄스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공헌하신걸로 아는데 겸손하시네요 강연너무나 잘들었고 말씀하신데로 나중 배우로서도 또 성공하셔서 세바시강연에서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이블랙씨 팬으로써 그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좋은강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벚꽃엔딩-g2i 4
2024년 9월 20일 8:27 오후진짜 자기가 좋아하는일을 해야 성공하는것 같아요
@save365_ 3
2024년 9월 20일 7:09 오후눈빛이살아있네요~^^
@이혜정-q7q 3
2024년 9월 21일 11:17 오후부모님들~~
제가 자식을 키워본 사람으로서
글을 올리는데요.
잘 하는것에 미련을 버리시고요.
좋아하는것에 응원해주세요..
편견을 버리시고요..
@zark8644 2
2024년 9월 24일 6:26 오전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가지는 것이 얼마나 축복인가를 40대가 되어서 알았습니다
@user-im3zn4iu7t 2
2024년 9월 20일 7:29 오후내가 좋아하는 것을 끝까지. . 저도 고고 할게요!!!!
@길보희-j2o 1
2025년 3월 24일 2:50 오전진심으로 멋진분이시네요 내면과 외면이 서로어우려지시네요
@JaeyoungLee-c4q 1
2024년 9월 20일 6:53 오후멋진분의 멋진강의
@팡이-g6p 1
2024년 9월 20일 7:13 오후제이블랙님 강연 들으면서 그동안 꼭꼭 덮어 두었던 열정이 다시 올라오네요.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재능 상관없이 제가 좋아하는 일 계속 해봐야 겠습니다.
좋은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Ringsidetalkcafe 1
2025년 8월 11일 2:09 오후5년안에 시상식에서 볼것 같아. 대신 아프지만 마세요. 아프면 노력도 할 수 없음. 건강 챙기면서 하시길~
@비가드삼형기업 1
2026년 3월 25일 12:42 오후사람은 자신의 마인드만큼, 그릇만큼 성장하는걸 증명해 주시는 분입니다. 인정.
@thedndthed 1
2024년 9월 20일 7:00 오후제이블랙 최고에요!!!!!!!!!!
@이규빈-y4c
2024년 9월 20일 8:55 오후작은 칭찬이라도 진심으로 듣기… ^^
내가 좋아하는 것 찾기… ^^
그동안 일하느라 아이들 키우느라 정신없이 살았지만 내가 뭘 좋아하는지 계속 찾는 중입니다.
제이블랙님의 에너지 넘치는 강연 잘 들었습니다. 배우로써의 삶도 응원합니다.
@iouyewa
2024년 9월 20일 7:51 오후오프닝부터 제이블랙답네요~♡ 오늘따라 더 빛나보이는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말씀도 재밌게 잘하셔서 강연도 집중해서 잘 들었구요~ 5년후 배우로써의 첫번째 수상도 미리 축하드립니다!! 세바시에서 또 만나요~❤
@mouuu-tx9ho
2024년 9월 20일 7:36 오후너무 좋은 강연이라 블로그에 바로 타자쳐서 기록해두었네요. 두고두고 보고싶은 강연내용이네요. 부와 명예가 있는 사람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로 밥벌어 먹고 사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웠는데 그렇게 살고있는 분이 하는 말씀을 듣게돼서 영광입니다. 제이블랙님의 마음가짐을 장착하고 살아보겠습니다. 강연을 다 듣고 나니 봉준호 감독님이 한 말이 생각이 나네요. "본인에게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고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
@이상화-h4j
2024년 9월 20일 7:19 오후자신감과 노력이 필요하네요
잘보고갑니다.
@아헬-t8c
2024년 9월 20일 9:40 오후좋아하는 것이 재능아닐까요? 아무거나 아무나 좋아할 수는 없는거니까
좋아하면 재능있어지는 것 아닐까요?
@Nodagee0718
2024년 9월 20일 7:51 오후제이블랙님 외모가 재능이신데유!!!! - 지나가던 오크가😢
@이해군-c6b
2024년 9월 20일 6:28 오후삐에로...
한발, 두발, 세발, ...
...성큼 다가 온 어느날
두껍고 짖~은 분장 지워
깊이 깊이 숨겨둔
본 바탕 드러내니... ㅎ~
@yeonshilllee2239
2024년 9월 20일 8:51 오후현재 고1인 우리집 큰 아이는 사회ㆍ역사ㆍ과학 분야에 1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고 너무 좋아합니다 특히 세계전쟁사에서는 현재 학교 수업에서 가르치지 않는 부분까지 다 알고 있을 정도로 깊이 책을 읽고 영상을 찾아보고 구글링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나는 마음속으로 아이가 사회과학학부에 진학하길 바라는데 큰 아이는 엄마, 내가 그곳 나와서 취업도 힘든데 평생 아르바이트만 하고 살아?...
라고 묻더군요
순간 슬퍼졌습니다 ㅠㅠㅠ
지금 아이는 이과로 진로를 선택하고 수학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공부하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모르는지 아니면 너무 현실적인 것 같아 많이 안타깝고 슬프네요 ㅠㅠ
@덕준-f4w
2024년 9월 20일 8:06 오후명쾌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명한 명강사님의 강의보다 경험을 바탕으로한 핵심사항을 잘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몆번 씩 보고 느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