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쓰는지 내가 보여줘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자판을 두들기기 시작했다는 작가님의 말씀이, 제게는 "세상에 나를 보여줘야겠다" 로 들립니다. 어쩌면 과거의 작가님 보다도 더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주하길 좋아하는 성향이라 자부하는 저이지만, 나도 좀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올라옵니다. 아직은 뭐를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핑계를 찾게 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방법을 찾게 된다' 라는 말이 있듯 방법을 한번 찾아보려 합니다. 작가님이 그 방법으로 글쓰기를 선택했던 것처럼요.
아픈 몸으로 누워있다가 우연찮게 김동식 소설가님의 강연을 듣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싶고 도전해보고 싶은 일은 많지만 소설가님 말처럼 안될 이유를 먼저 찾아 핑계만 대고 있던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시작점부터 크게 생각하고 기준이 높은 분들을 비교로 하니 제 자신이 한없이 작아보이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은 온데간데 없어졌던 날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강연을 들으면서 저도 모르게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은 뭘까? 그 일들을 하기 위해 무엇부터 소소하게 시작해볼까? 라는 설레임이 느껴져서 신기했습니다. 몸이 낫기 시작하면 다시 힘내서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습니다. 동기부여 해주신 김동식 소설가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에게도 귀감과 감동이 되는 강의가 되기를 바랍니다.
책을 쓰기 전에 읽은 책은 10권도 되지 않았지만, 안할 이유, 거절할 이유에 머물렀던 마음에서 벗어나는 순간 삶으로 경험한 것들이 소중한 글감이 되어 지금의 작가님을 만든 게 아닐까 싶네요. 글쓰기로 바뀐 작가님의 삶을 응원하고, 그 영향력으로 우리의 삶도 밝게 바뀌기를 소망합니다. 사람 냄새나는 강의 잘 들었습니다.
@YYY-m4t 6
2024년 12월 16일 19:27어떻게 쓰는지 내가 보여줘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자판을 두들기기 시작했다는 작가님의 말씀이, 제게는 "세상에 나를 보여줘야겠다" 로 들립니다. 어쩌면 과거의 작가님 보다도 더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주하길 좋아하는 성향이라 자부하는 저이지만, 나도 좀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올라옵니다.
아직은 뭐를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핑계를 찾게 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방법을 찾게 된다' 라는 말이 있듯 방법을 한번 찾아보려 합니다. 작가님이 그 방법으로 글쓰기를 선택했던 것처럼요.
@freeagain7520 5
2024년 12월 16일 18:45아픈 몸으로 누워있다가 우연찮게 김동식 소설가님의 강연을 듣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싶고 도전해보고 싶은 일은 많지만 소설가님 말처럼 안될 이유를 먼저 찾아 핑계만 대고 있던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시작점부터 크게 생각하고 기준이 높은 분들을 비교로 하니 제 자신이 한없이 작아보이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은 온데간데 없어졌던 날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강연을 들으면서 저도 모르게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은 뭘까? 그 일들을 하기 위해 무엇부터 소소하게 시작해볼까? 라는 설레임이 느껴져서 신기했습니다. 몸이 낫기 시작하면 다시 힘내서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습니다. 동기부여 해주신 김동식 소설가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에게도 귀감과 감동이 되는 강의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세현-x6o 5
2024년 12월 16일 18:31반가워요.
김동식 작가님~~!!
2024년 10월 25일 저자와의 만남에서 뵙고 세바시에서 뵈니 더 반갑습니다.
{{{안 할 이유가 없다}}}
저도 안할 이유가 없어 뭐든지 도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김동식 작가님을 응원할게요
@서경훈-t3v 3
2024년 12월 16일 18:02주저하는 것이 아닌 실행의 중요성을 이번 강연을 통해 느껴보게 되어 의미가 컸습니다.
@김아연-g2g 3
2024년 12월 16일 21:44안할이유가 없으면 일단 하자
@godwithahj 2
2024년 12월 16일 22:09책을 쓰기 전에 읽은 책은 10권도 되지 않았지만, 안할 이유, 거절할 이유에 머물렀던 마음에서 벗어나는 순간 삶으로 경험한 것들이 소중한 글감이 되어 지금의 작가님을 만든 게 아닐까 싶네요. 글쓰기로 바뀐 작가님의 삶을 응원하고, 그 영향력으로 우리의 삶도 밝게 바뀌기를 소망합니다. 사람 냄새나는 강의 잘 들었습니다.
안할 이유가 없다면 시작하겠습니다.
@바다물결-s1l 2
2024년 12월 16일 19:10강연 감명깊게 잘 경청 했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옴마니반메훔정목한지 1
2024년 12월 16일 21:40김동식 작가님, 응원합니다~🎉
@Esther-zd6pn
2024년 12월 16일 22:01김동식 작가님!
살아온 인생이 단조롭다지만
멋지시네요 🎉
오늘 처음 알게된 작가님이라
책은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집니다^^
건강한 소나무가 되고팠던 피노키오처럼
행복의 본질을 찾아
행복한 작가님이 되신거 같아
보기 좋습니다. 👍
안할이유가 없다면
도전하라!
마음에 새겨 봅니다.
기분좋은 동기부여 뿜뿜!
진솔한 강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