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베스트셀러라고 했던 책으로 알고 있는데 세바시로 저자 인터뷰 영상을 보게되었어요. 예술을 어떻게 감상해야되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소개해 주셔서 감상방법에 도움이 되겠어요. 다양성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제는 우리도 인정해야지 싶네요. 변화의 시대이므로.... 상실은 존재의 부재에 대해 크게 일이더군요. 그 아픔과 허전함 등의 감정을 어찌해볼 수 없어 헤매다가 그에 대한 방편을 미술에서 찾았어요. 주위 여러 존재들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예전과는 다르게 자세히 바라보게 되더군요. 그 중 화사한 모습으로 한껏 자신의 생을 펼치고 미련없이 저물어가는 꽃들을 보며 그 대상을 담아보고 싶어졌어요. 미숙한 작업을 계속하며 하나씩 완성해 놓은 것을 보며 기쁨, 뿌듯함, 마음의 안정도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어요. 더불어 작품감상을 하러 마음맞는 친우들과 직접 미술관도 가보고 예전엔 보지 않던 예술관련 책들도 펼쳐보게 되었어요. 예술과 함께 하는 삶을 적극 추천합니다.
자신의 고난의 시간을 미술관에서 치유 받고, 다시금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저서를 세상에 내놓은 저자에게 감사합니다. 세바시의 저자 초청 강연에도 감사드립니다. 예술이 우리를 위로하고 시야를 넓혀준다는 사실을 또한번 느끼게 되네요. 마음 같아서는 한 달을 뉴욕에서 지내면서 매일 ‘메트’에 가고 싶어요. 일주일간이라도 그리할 수 있는 꿈을 꿔보려고 해요. 주위를 둘러보며 힘든 이들을 떠올리며 영상을 공유합니다. 유독 마음이 쓰이는 청소년이 있어서 소개하며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기도합니다. 인간의 지나온 역사가 예술로 잘 보존되고 있는 곳에서 시대를 읽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멋진 기회를 전능자께서 주시길요.
@서경훈-t3v 6
2025년 2월 15일 18:32예술이 삶에게 안겨주는 가치를 느껴볼 수 있어 의미가 있었고 책을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ycekim6837 3
2025년 2월 15일 19:06저도 가장 힘들때 미술관에서 마음의 쉼과 위로를 크게 받았어요
컬러가 있는 명상 장소같은 느낌이였어요
문제의 시선에서 벗어나서 작품을 감상하며 평온함과 위로를 얻게되는 매력적인 장소예요~
새로운 행보를 응원합니다 !
@sebasi15 2
2025년 2월 15일 18:34[📚책이벤트] 댓글로 강연의 소감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패트릭 브링리의 정성스런 친필 사인이 들어있는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20만부 기념 양장본 책을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기간 2/15~3/3 당첨발표 3/4)
@seongheejeon4511 2
2025년 2월 15일 19:38작년에 베스트셀러라고 했던 책으로 알고 있는데 세바시로 저자 인터뷰 영상을 보게되었어요.
예술을 어떻게 감상해야되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소개해 주셔서 감상방법에 도움이 되겠어요.
다양성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제는 우리도 인정해야지 싶네요.
변화의 시대이므로....
상실은 존재의 부재에 대해 크게 일이더군요. 그 아픔과 허전함 등의 감정을 어찌해볼 수 없어 헤매다가 그에 대한 방편을 미술에서 찾았어요.
주위 여러 존재들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예전과는 다르게 자세히 바라보게 되더군요. 그 중 화사한 모습으로 한껏 자신의 생을 펼치고 미련없이 저물어가는 꽃들을 보며 그 대상을 담아보고 싶어졌어요. 미숙한 작업을 계속하며 하나씩 완성해 놓은 것을 보며 기쁨, 뿌듯함, 마음의 안정도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어요.
더불어 작품감상을 하러 마음맞는 친우들과 직접 미술관도 가보고 예전엔 보지 않던 예술관련 책들도 펼쳐보게 되었어요.
예술과 함께 하는 삶을 적극 추천합니다.
@Kimmie-j7v
2025년 2월 15일 19:56자신의 고난의 시간을 미술관에서 치유 받고, 다시금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저서를 세상에 내놓은 저자에게 감사합니다. 세바시의 저자 초청 강연에도 감사드립니다. 예술이 우리를 위로하고 시야를 넓혀준다는 사실을 또한번 느끼게 되네요. 마음 같아서는 한 달을 뉴욕에서 지내면서 매일 ‘메트’에 가고 싶어요. 일주일간이라도 그리할 수 있는 꿈을 꿔보려고 해요. 주위를 둘러보며 힘든 이들을 떠올리며 영상을 공유합니다. 유독 마음이 쓰이는 청소년이 있어서 소개하며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기도합니다. 인간의 지나온 역사가 예술로 잘 보존되고 있는 곳에서 시대를 읽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멋진 기회를 전능자께서 주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