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저희 엄마가 피싱을 당하셨는데 다행히 금액이 크지는 않았지만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에 가족들한테 너무 미안해하고 부끄러워 하시더라고요. 피해자인데 오히려 미안해지는 이런 상황까지 너무 마음이 아팟습니다.. 그래서 관심 가지고 주변에도 좀 물어보니까 교수님이고 변호사고 가리지 않고 당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ㅠㅠ 주변에 말하지 않았을 뿐이지 사실 피해보신 분들이 많아서 정말 갈수록 사기가 악랄해진다고 느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다면 최대한 막을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서 예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영상 잘 봤습니다 :)
11:10 사이버보안에 돈 쓰는게 아까운 게 아니라, 정말 보호가 되고 있는게 맞는지, 내가 확인할 수 없고, 또 은행보안관이 사실 은행털이범이었다고, 원래 보안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터는 법도 알아서 양방으로 이득벌고 삼. 경찰관인 울아빠가 수많은 사례, 경험담 알려주셨음. 그니까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면 안된다 이 말입니다. 게다가 보안툴 깔고 나서 과금 더이상 안하고 싶고, 걍 무료서비스만 쓰고싶어서 냅두면 맨날 결제하라고 협박하는 광고팝업창 뜨고, 또 앱 지우면 그게 완벽하게 지워지는 줄 앎? 여기저기 덕지덕지 일부 기능들이 남아서 컴퓨터 오류남. 이건 맥OS에서도 그랬음. 걍 컴퓨터를 초기화해야 깨끗하게 사라짐. 사이버보안, 그래서 그냥 내가 배우기로 함. 누가 누구한테 보안을 맡김? 내껀 내 스스로 지켜야지.
@MKTV 5
2025년 3월 24일 14:03👩🏻🦱 오늘 '미경쌤과 마리유스 브리에디스님의 영상 어떠셨나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사고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내 휴대폰에서 빠져나가는 소중한 개인 정보! 이젠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 영상을 보신 소감과 후기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독점 혜택: NordVPN.com/MKTV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소중한 개인 정보를 보호하세요.
🎉노드VPN 74% 할인 + 4개월 무료!
〰〰〰〰〰〰〰〰〰〰〰〰〰〰〰〰〰〰〰
🔶 【MKTV 멤버십 가입】을 환영합니다 🙋🏻♀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aGfDaiM-pM1l-SXYpq37Q/join
✔ 선한 영향력에 함께하는 멤버십 혜택도 확인하세요
💛 카카오플러스 친구 【김미경TV】 채널추가!
✔ 구독자 전용 특가 할인 + 댓글 나눔 이벤트 선물 + 유용한 정보 놓치지마세요
⛔<김미경 강사님 사칭> 주식투자 피싱사기에 주의하세요⛔
김미경TV MKTV의 출연자는 카톡/텔레그램/밴드/주식방 등을 통한 투자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러한 시도를 경험하셨다면, 모두 사칭이니 피해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하는 삶을 위한 미라클 루틴, BOD 함께 해요!
👉🏻 https://bit.ly/3Af3w4e
🔶 미경쌤의 진짜 일상은? 【김미경의 인스타그램】
👉🏻 https://bit.ly/2KhMghw
0:00 15분마다 내 정보가 빠져나갑니다
3:14 내가 했던 말들이 알고리즘으로?
9:19 공용 와이파이, 과연 안전할까?
15:55 AI 사기를 예방하는 방법
20:41 내 개인 정보 지키는 꿀팁!
@호효효효 2
2025년 3월 24일 19:48작년에 저희 엄마가 피싱을 당하셨는데 다행히 금액이 크지는 않았지만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에 가족들한테 너무 미안해하고 부끄러워 하시더라고요.
피해자인데 오히려 미안해지는 이런 상황까지 너무 마음이 아팟습니다..
그래서 관심 가지고 주변에도 좀 물어보니까 교수님이고 변호사고 가리지 않고 당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ㅠㅠ
주변에 말하지 않았을 뿐이지 사실 피해보신 분들이 많아서 정말 갈수록 사기가 악랄해진다고 느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다면 최대한 막을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서 예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영상 잘 봤습니다 :)
@greatfull1079 2
2025년 3월 24일 19:38어플을 업데이트하라
@김혜지-w2h
2025년 3월 24일 21:38감사해요💕💕
@눈꽃Snowflake
2025년 3월 24일 22:5311:10 사이버보안에 돈 쓰는게 아까운 게 아니라, 정말 보호가 되고 있는게 맞는지, 내가 확인할 수 없고, 또 은행보안관이 사실 은행털이범이었다고, 원래 보안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터는 법도 알아서 양방으로 이득벌고 삼. 경찰관인 울아빠가 수많은 사례, 경험담 알려주셨음.
그니까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면 안된다 이 말입니다.
게다가 보안툴 깔고 나서 과금 더이상 안하고 싶고, 걍 무료서비스만 쓰고싶어서 냅두면 맨날 결제하라고 협박하는 광고팝업창 뜨고, 또 앱 지우면 그게 완벽하게 지워지는 줄 앎? 여기저기 덕지덕지 일부 기능들이 남아서 컴퓨터 오류남. 이건 맥OS에서도 그랬음. 걍 컴퓨터를 초기화해야 깨끗하게 사라짐.
사이버보안, 그래서 그냥 내가 배우기로 함. 누가 누구한테 보안을 맡김? 내껀 내 스스로 지켜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