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뭔 소리야!! 자본만 있으면 기술 있는 사람을 영입해서 충분히 사업을 할 수 있는 사업으라서 진입장벽이 낮다? 나라에서 국가정책 기술로 유출이 못되게 노력하고 있는데 무슨말 입니까? 박두환님께서는 어떤 종목이 기술적 장벽이 높나요? 결국 자본금이 많은 기업은 기술자 채용해서 하면 그만인것을~ 그럼 세계 제일부자인 일론머스크가 기술력은 최고겠네요~ 그런데 머스크가 내재화 한다고 큰소리 쳤는데 왜 배터리 내재화 아직도 못하고 있나요? 자본금이 없나요? 세계 부자라는 건 가짜기사인가요? 오히려 진입 장벽이 높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지요. 자율주행이 되면 왜 자동차 판매량 줄어드나요? 님 말대로 몇 시간 안 타고 다녀도 사는게 개인 차 입니다. 택시비가 줄고해서 개인차가 필요없다? 출퇴근 시간에 많은 자동차들 안 보셨나요? 그 차 들이 다 택시로 바뀔까요? 님 말씀되로 된다고 해도 당장에 택시를 그만큼 늘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출퇴근 시간에 택시뿐 아니라 대중교통 대란일어 납니다. 그리고 로봇 택시는 자동차 아닙니까? 출퇴근 시간만큼의 그 많은 로봇택시들만 팔린다고 해도 어머어마한 숫자입니다.
자율주행, 로봇택시 이야기하면서 몇시간 안타면서 유지비에 보험료 이야기 하시는데 전기차 유지비가 내연기관 보다 훨씬 적게 듭니다. 근데 자율주행이야기 하시면서 보험료는 좀 아닌거 아닌가요? 그럼 사고도 줄어들텐데 보험료는 비싸진다? 그럼 책임보험만 넣지 뭐한다고 종합 보험에 운전자 보험까지 듭니까. 자율주행이면 술마셔도 운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배터리를 너무 자동차쪽으로만 한정하시는 건 아닌가요? 집에 있는 로봇청소기, 핸드폰, 후레시, 청소기 다 배터리(2차전지)들어 갑니다. 그리고 로봇사업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 유선으로 할까요? 얼마전에 중국에서 로봇이 마라톤 했다고 했는데 유선이었나요? 그리고 점점 커지는 드론도 유선인가요? 다른 채널에서 두산에서 만드는 원자로 일론머스크가 못 만든답서요? 왜 못 만들어요. 기술자 채용해서 만들면 되는데 얼마나 진입장벽이 낮아요? 2차전지 비판하는 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너무 설득력이 떨어지네요. 억지부리시는 거 같습니다.
배터리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ESS(lfp 배터리), AI 시대의 로봇, 드론 등 확장 분야가 넓다. 대기업들이 투자하는 모든 분야가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LG 엔솔, 삼성SDI, SK, 포스코와 같은 대기업들이 왜 투자했을까 도 고려해봐야 한다! 주식시장이 좋아지려하면, 왜 외국인이 국내 반도체와 2차전지 기업 주식들을 우선적으로 매수하려 하는지에 대한 고찰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재작년 7월말에 에코프로로 제주에 건물 한채 샀음..내 글 아직 있고 안지웠음.그리고 투자는 버는 사람 잃는 사람이 분명히 있고 각자 소신대로 누군가 탓할 카테고리가 아님.엇박자 나면 10억 1천만 되고 반대로 1억이 100억 가까이.그냥 본인탓. 나보다 더많이 번 사람들은 이런 영상이나 누구말도 보지도 듣지도 않을까 합니다.
2] 자동차는 명품백처럼 실용성보다 사치품의 이유로 소비되는 되는 경우가 있다. 자동차 브랜드로 재력 과시, 카푸어 등. 따라서, 테슬라가 싸게 판다고 해서 다른 브랜드 차소비가 크게 줄어드는건 아니고, 오히려 테슬라 차는 싸다는 이미지가 테슬라 매출에 타격을 줄 수 있다. 3] 완전자율주행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4] AI 등으로 전기가 부족한건 맞고, 배터리 충전시간 등의 성능, 충전 인프라 등으로 소비가 꾸준히 크게 늘지 않은게 문제. 5] 리튬이온 배터리 진입장벽이 낮으면 현대차, GM 등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내재화 했을 것. 국내의 하이니켈 배터리는 중국, 테슬라는 성능 뒤쳐지고, 유럽에서는 포기함.
주가 하락 이유는 23년도에 너도나도 2차전지 가즈아라는 포모증후군으로 과열 + 배터리의 성능과 충전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 때문에 공급보다 소비가 따라주지 못해서라고 생각함. 저 역시 2차전지가 크게 반등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고 지금은 보유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나,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올 산업이기에 계속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함.
정말 어려움에 처한 분들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나오셨군요. 저와는 상관없지만 열심히 시청했습니다. 따스한 마음이 느껴져요. 박투자자님 영상 넘 기다리고 있어요♡두산우 들어가서 장투할 계획인데 가격이 올라있어서 지금 들어가는게 맞는지 여쭤보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여기 에코프로 물린분들 다수인가보네ㅋㅋ 저분말도 일리는 있음 배터리산업의 밸류는 사실 차후 고평가될진몰라도 현자는 올라갈 재료도 모멘텀도 없음 올라가더라도 기술적인 반등정도? 일단 온갖 개미 동서양개미들이 전기차와 양극재에 엄청 기대가 크고 이기대가 돈으로 환산되서 아직도 물리고 희망회로 가지는사람들이많음 주식은 꿈으로 하는게아님 이미 에코프로는 3만원따리가 150찍고 30배가오르고 대사이클을 끝냈는데 이게 다시갈거라는건ㅋㅋㅋ 그만큼의 경기호황+인간들이 투자할 돈이있어야되는데 그러려면 최소 3~5년은 기간횡보를해야됨 기술적으로도 돈을벌시간을 줘야지 일상에서ㅋㅋ 죄다물려서 sos외치는 종목은 안올라감 역사적으로도 사이클이 끝난섹터는 최소 4~5년정도는 안감 현재는 방산+조선 사이클이지만ㅋㅋ 빈컵 비유도 좋은데요? 전기차 솔직히 누가삼? 처음에만 좋았지 전력이나 전기는 전기차뿐이아니고 로봇 ai 데이터센터 등등 모든산업에 다필요함 그리고 현재 전기차배터리 특히 양극재는 이미 모든재료가다소진됨 오히려 동박이면 조금살아있을지몰라도ㅋㅋ 그래서 skc가 현재 분위기가 좋은거고 아직 경제사이클과 산업의 업황에 대해 모르는 주린이들이 많은건 알겠는데 현실을 인정할건해야됨 뭐 양극재 재료붙이고 살짝 올라가는 기술적인반등은 그어떤종목이던 나오겠죠 하지만 그건 반짝테마로 상승가는거고요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보시기바랍니다 장투하실거면용ㅋ 물론 제말도 정답은 아니고 주식과 투자에 정답은 없지만 현시황과 앞으로의 기술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땐 쉽진않을겁니다 대금은 거짓말을안하거든요 이건확실해용 돈은 구라안침 좋은 종목과 회사에 투자하고 적절히 수익을 실현하는것도 하나의 투자방법입니다 저야뭐 단타로 데이트레이딩위주로하고 스윙중장기 및 올라운더라 대응으로 손실 최소화하지만 일반 투자자들이나 주린이분들은 엄청 힘든시장이올것입니다 배터리시장의 앞날은 그리 밝은것은아닙니다 왜냐면 그보다 더 모멘텀과 고밸류로 갈것들이 많거든요 과거는 배터리가 신사업으로 엄청난 수요를 일으킬거라생각하고 투자했지만 실상은? 이젠 전기차 안삽니다ㅋㅋㅋ 나조차도 그냥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가편하죠ㅋ 신혁적인 전기차가 나오지않는한 배터리수요는 작을것입니다 물론 로봇에 배터리들어가서 수요가생기면 그땐 다시 사이클이올수도있죠 하지만 아직 모르죠 그땐또 lfp싼마이 배터리가 상승하겠고ㅋ 시장은 원래 돌고도는건데 현재 양극재는 메리트가 아에 없진않아도 그닥 돈있는사람들이보기에 매력이있는 섹터는이제아니죠ㅋ 개인적인생각말고 객관화하고 돈있는사람의생각을 읽어보려노력해봐요ㅋㅋ 나같아도 양극재는이제 안합니다 Ai하죠ㅋ 데이터센터나 그래서 전 팔란티어도 엄청지금먹고있구요 이것도 곧 정리할거지만 투자는 치고빠지는게 중요합니다 그냥 쑤셔박고 기도할거면 지수 etf하시는게 이득입니다 아무튼 말이길어졌는데 귀염둥이들이많아서 몇마디해드리고가네용 하고싶은이야긴 겁나많은데 귀찮기도하고 이정도만하죠 폰으로쓰는거라 손가락아픔ㅋㅋ 10년차 트레이더 댓글쓰고가용
@프헤헤-y1w 103
2025년 5월 05일 18:06이게 뭔 소리야!! 자본만 있으면 기술 있는 사람을 영입해서 충분히 사업을 할 수 있는 사업으라서 진입장벽이 낮다? 나라에서 국가정책 기술로 유출이 못되게 노력하고 있는데 무슨말 입니까? 박두환님께서는 어떤 종목이 기술적 장벽이 높나요? 결국 자본금이 많은 기업은 기술자 채용해서 하면 그만인것을~ 그럼 세계 제일부자인 일론머스크가 기술력은 최고겠네요~ 그런데 머스크가 내재화 한다고 큰소리 쳤는데 왜 배터리 내재화 아직도 못하고 있나요? 자본금이 없나요? 세계 부자라는 건 가짜기사인가요?
오히려 진입 장벽이 높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지요.
자율주행이 되면 왜 자동차 판매량 줄어드나요? 님 말대로 몇 시간 안 타고 다녀도 사는게 개인 차 입니다. 택시비가 줄고해서 개인차가 필요없다? 출퇴근 시간에 많은 자동차들 안 보셨나요? 그 차 들이 다 택시로 바뀔까요? 님 말씀되로 된다고 해도 당장에 택시를 그만큼 늘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출퇴근 시간에 택시뿐 아니라 대중교통 대란일어 납니다. 그리고 로봇 택시는 자동차 아닙니까? 출퇴근 시간만큼의 그 많은 로봇택시들만 팔린다고 해도 어머어마한 숫자입니다.
자율주행, 로봇택시 이야기하면서 몇시간 안타면서 유지비에 보험료 이야기 하시는데 전기차 유지비가 내연기관 보다 훨씬 적게 듭니다. 근데 자율주행이야기 하시면서 보험료는 좀 아닌거 아닌가요? 그럼 사고도 줄어들텐데 보험료는 비싸진다? 그럼 책임보험만 넣지 뭐한다고 종합 보험에 운전자 보험까지 듭니까. 자율주행이면 술마셔도 운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배터리를 너무 자동차쪽으로만 한정하시는 건 아닌가요? 집에 있는 로봇청소기, 핸드폰, 후레시, 청소기 다 배터리(2차전지)들어 갑니다. 그리고 로봇사업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 유선으로 할까요? 얼마전에 중국에서 로봇이 마라톤 했다고 했는데 유선이었나요? 그리고 점점 커지는 드론도 유선인가요?
다른 채널에서 두산에서 만드는 원자로 일론머스크가 못 만든답서요? 왜 못 만들어요. 기술자 채용해서 만들면 되는데 얼마나 진입장벽이 낮아요?
2차전지 비판하는 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너무 설득력이 떨어지네요. 억지부리시는 거 같습니다.
@하루-c1z 70
2025년 5월 05일 17:08그냥 이분은 자기 생각을 말하는듯. 난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ㅋㅋ 그냥 투자자일 뿐임. 두산으로 몰빵하셔서 돈번건 축하드려요~
@gunyungjung7369 70
2025년 5월 05일 17:08주식은 온전히 자기책임이다
만약 당신말대로 하다가 실손나면 보상해 줄건가
자극적인 제목으로 어그로끌려 하지말아라
@앨리스-f9y 48
2025년 5월 05일 16:55두산으로 돈벌더니 2차전지섹터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크신듯하네요
보는시각은 다를수있으나 너무 편향된 편견이 자아도취 되신듯하네요
@대니-r7l 43
2025년 5월 05일 17:59백번 양보해서 두환씨 말이 맞다고 합시다
근데 엘지엔솔, 삼성에스디아이,에스케이온 이러한 대기업이 당신보다 바보라서 계속 투자하면서 확장 할까요?
@항상운이좋은나 34
2025년 5월 05일 18:32이제 에코프로 올라갈 시간이 오는구나!!
@짱가아빠 27
2025년 5월 05일 16:56악평들이 나오는것 보니 드디어 바닥인가보다
@홍선-t1z 25
2025년 5월 05일 17:34두산 팔고 에코프로 사면 대박 날겁니다.
@정함-u9c 24
2025년 5월 05일 20:13두산으로 한번 투자성공하더니 자만이 하늘을 찌르심. 이차전지 비판하려면 좀더 공부하셔야 납득이 가겠네요. 양극제 생산 진입장벽이 낮다는 말부터 이미 틀림.
@준박-h8c 24
2025년 5월 05일 18:20로봇 uam 전기차 ess 다 이차전진데? 뭐지? 북한군인가?
@애플시드-o3j 23
2025년 5월 05일 17:59로봇택시가 많아도 내 차 갖고 싶은데요? 도서관이 코 앞이어도 책 사서 보는 것처럼 ㅋ
@MINA-j4n1b 22
2025년 5월 05일 17:55대기업 .엘지 SK 포스코는 미래가 없이 회사운영하나요??
이차전지는 한국의 크나큰 사업군입니다.대기업 써칭도 무시하고😂
@새정-t1d 17
2025년 5월 05일 19:03에코프로 매수 해야지
@이륙성 17
2025년 5월 05일 17:21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평이네. 2차전지가 글로벌리 몇개국에서 생산하고 있는가? 움직이는 에너지원 쓰이는곳이 무한대란다.
@이명섭-n4y 15
2025년 5월 05일 19:58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이군요..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누구나 자본만 있으면 하겟네요 ?
@jameslee4131 15
2025년 5월 05일 18:43배터리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ESS(lfp 배터리), AI 시대의 로봇, 드론 등 확장 분야가 넓다.
대기업들이 투자하는 모든 분야가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LG 엔솔, 삼성SDI, SK, 포스코와 같은 대기업들이 왜 투자했을까 도 고려해봐야 한다!
주식시장이 좋아지려하면, 왜 외국인이 국내 반도체와 2차전지 기업 주식들을 우선적으로 매수하려 하는지에 대한 고찰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user-dq1xl3mw 15
2025년 5월 05일 20:11솔직한말인거 같은데 ᆢ ㅠㅠ이차전지에 몰빵해서 -60% 수준이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언젠가 본전이 될거라 기다릴수 밖에 없으니ᆢ아직도 바닦이 아니라니 너무 답답하고 힘드네요~
@우리는-t5l 13
2025년 5월 05일 18:07재작년 7월말에 에코프로로 제주에 건물 한채 샀음..내 글 아직 있고 안지웠음.그리고 투자는 버는 사람 잃는 사람이 분명히 있고 각자 소신대로 누군가 탓할 카테고리가 아님.엇박자 나면 10억 1천만 되고 반대로 1억이 100억 가까이.그냥 본인탓. 나보다 더많이 번 사람들은 이런 영상이나 누구말도 보지도 듣지도 않을까 합니다.
@molla37 12
2025년 5월 05일 21:42일부는 맞고 일부는 좁은 견해이신거 같네요.주식에서 확증편향만큼 위험한것은 없습니다.미래의 일은 어느것도 예측불허이고 앞으로 세상이 어찌 변할지 모르며 배터리의 발전과 쓰임이 어디까지일지 아무도 모릅니다.
@아침햇살-e4j 11
2025년 5월 05일 20:412차전지 조심하라고 할때 물타지나 말껄. 좋다는 영상 챙겨보며 세뇌당했나~ 들리지 않더니 계좌가 70프로 내려 앉아 이제야 손절. 제 얘기입니다
@김충태-g1z 9
2025년 5월 05일 16:45용기에 감사드립니다 ~
@dldudfhr300 9
2025년 5월 05일 17:13좋은의견감사합니다~
@하루-c1z 9
2025년 5월 05일 17:06에코프로도 두산이 두산전자 끼고있어서 영업이익을 내듯이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을 끼고 리튬 사업을 함.
@으라차차-c9m 8
2025년 5월 05일 20:40박두환님!
뵈러왔습니다
1년전 우연히알게된후
두산 두산우로 두배수익났습니다
투자에대한 소신발언감사할따름입니다
결과는 본인이 판단하고 책임지는겁니다
@제로니-l9o 7
2025년 5월 05일 19:34ㆍ 감정을넘어 냉철한분석 판단
용기있는조언 ㅡ필요합니다
@김재영-x4m 7
2025년 5월 05일 19:54박두환님 이렇게 나와주셔서 외치는 말씀 감사하고요. 두환님의 영상 열번씩 듣고 투자해서 수익도 보고 앞으로도 계속 투자하고 도움받아서 수익 나고 있습니다.너무 너무 감사합니다.계속 나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루키-g6y 6
2025년 5월 05일 18:01하.... 자기 선택은 자신이 감수하기!
위험한 주식투자ㅠ
@두잇-k9r 5
2025년 5월 05일 21:57[반론]
2] 자동차는 명품백처럼 실용성보다 사치품의 이유로 소비되는 되는 경우가 있다. 자동차 브랜드로 재력 과시, 카푸어 등. 따라서, 테슬라가 싸게 판다고 해서 다른 브랜드 차소비가 크게 줄어드는건 아니고, 오히려 테슬라 차는 싸다는 이미지가 테슬라 매출에 타격을 줄 수 있다.
3] 완전자율주행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4] AI 등으로 전기가 부족한건 맞고, 배터리 충전시간 등의 성능, 충전 인프라 등으로 소비가 꾸준히 크게 늘지 않은게 문제.
5] 리튬이온 배터리 진입장벽이 낮으면 현대차, GM 등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내재화 했을 것. 국내의 하이니켈 배터리는 중국, 테슬라는 성능 뒤쳐지고, 유럽에서는 포기함.
주가 하락 이유는 23년도에 너도나도 2차전지 가즈아라는 포모증후군으로 과열 + 배터리의 성능과 충전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 때문에 공급보다 소비가 따라주지 못해서라고 생각함.
저 역시 2차전지가 크게 반등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고 지금은 보유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나,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올 산업이기에 계속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함.
@김충태-g1z 5
2025년 5월 05일 16:48박자가님의 진심을 알기여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햇지-c2d 5
2025년 5월 05일 19:40좋은고견
감사 합니다.
두산에 투자하셔
성공하신것.진심부럽고 축하드립니다.
성공하신분 조언이라
이차전지주식
마이너스60프로.넘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는데
용기내서 실행해보고 싶습니다.
진심
감사드립니다
@나무짱-u4x 5
2025년 5월 05일 20:00엔켐은 양극재가 아니라 전해액입니다.
@MINA-j4n1b 4
2025년 5월 05일 17:57하긴 해드폰사업도.애플이 핸드폰에 인터넷 넣는다해도 미쳣다는 얘기 많앗지 ㅎㅎ
@곽성원-e5d 4
2025년 5월 05일 19:33주식투자 제일잘한 사람은 한화에어로 2만대에서 사서 80만원에 판사람 딱 3년만에
@tv-tz4tb 4
2025년 5월 05일 20:10좋은 고견 감사드립니다.
@CJkim3470 4
2025년 5월 05일 18:10옳은 말씀입니다 . 대부분 종목상담하면. 챠트보고 좋아질거라고 챠트에 작대기 선 긋고 물타기 해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손실을 키웁니다
어쩌다 상승하면 회원가입하라. 하지만 결국은 손실만 커진다 . 상승 주식으로 가는게 낫다.
@키다리노총각 3
2025년 5월 05일 16:55Sdi 배당금 주나요?
@CH신사임당 3
2025년 5월 05일 10:29⭐ 박두환 투자자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charisma0310/223231107227
[박두환 투자자]
블로그 [박두환의 투자교실]
@재생-q6c 3
2025년 5월 05일 19:05감사합니다***
@늘푸른tv 2
2025년 5월 05일 22:24이런욕을 듣고도 소신발언하신거 감사합니다.
@괜찮트라-k8o 2
2025년 5월 05일 19:04맞습니다. 사실과 합리적 판단이 중요하네요.
@김이이-v2x 2
2025년 5월 05일 21:47고맙습니다
@psu4374 2
2025년 5월 05일 22:23저평가에는 다 이유가 있죠.
중국 자동차용 2차전지 기술력에서 이미 한국보다 앞서나가고 있거든요 ㅜㅜ 받아드리기 힘든 현실이지만
@윤서영-u6z 2
2025년 5월 05일 21:32진심감사합니다
@이인옥-d1b 2
2025년 5월 05일 21:43감사합니다~늘기다리며응원하고있습니다..
@앤디-l1s 1
2025년 5월 05일 18:58저도요
@KiyangJoung 1
2025년 5월 05일 19:48신사임당 화이팅!
@ohogenie 1
2025년 5월 05일 22:14정말 어려움에 처한 분들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나오셨군요. 저와는 상관없지만 열심히 시청했습니다. 따스한 마음이 느껴져요. 박투자자님 영상 넘 기다리고 있어요♡두산우 들어가서 장투할 계획인데 가격이 올라있어서 지금 들어가는게 맞는지 여쭤보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mic_hwee 1
2025년 5월 06일 03:50여기 에코프로 물린분들 다수인가보네ㅋㅋ
저분말도 일리는 있음
배터리산업의 밸류는 사실 차후
고평가될진몰라도 현자는 올라갈 재료도
모멘텀도 없음 올라가더라도 기술적인 반등정도?
일단 온갖 개미 동서양개미들이 전기차와 양극재에
엄청 기대가 크고 이기대가 돈으로 환산되서 아직도
물리고 희망회로 가지는사람들이많음
주식은 꿈으로 하는게아님
이미 에코프로는 3만원따리가 150찍고 30배가오르고 대사이클을 끝냈는데 이게 다시갈거라는건ㅋㅋㅋ
그만큼의 경기호황+인간들이 투자할 돈이있어야되는데 그러려면 최소 3~5년은 기간횡보를해야됨 기술적으로도 돈을벌시간을 줘야지 일상에서ㅋㅋ
죄다물려서 sos외치는 종목은 안올라감
역사적으로도 사이클이 끝난섹터는 최소 4~5년정도는 안감 현재는 방산+조선 사이클이지만ㅋㅋ
빈컵 비유도 좋은데요?
전기차 솔직히 누가삼? 처음에만 좋았지
전력이나 전기는 전기차뿐이아니고
로봇 ai 데이터센터 등등 모든산업에 다필요함
그리고 현재 전기차배터리 특히 양극재는
이미 모든재료가다소진됨 오히려 동박이면 조금살아있을지몰라도ㅋㅋ 그래서 skc가 현재 분위기가 좋은거고 아직 경제사이클과 산업의 업황에 대해 모르는 주린이들이 많은건 알겠는데 현실을 인정할건해야됨
뭐 양극재 재료붙이고 살짝 올라가는 기술적인반등은
그어떤종목이던 나오겠죠 하지만 그건 반짝테마로 상승가는거고요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보시기바랍니다
장투하실거면용ㅋ 물론 제말도 정답은 아니고
주식과 투자에 정답은 없지만 현시황과 앞으로의 기술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땐 쉽진않을겁니다
대금은 거짓말을안하거든요 이건확실해용
돈은 구라안침 좋은 종목과 회사에 투자하고 적절히
수익을 실현하는것도 하나의 투자방법입니다
저야뭐 단타로 데이트레이딩위주로하고 스윙중장기 및 올라운더라 대응으로 손실 최소화하지만 일반 투자자들이나 주린이분들은 엄청 힘든시장이올것입니다
배터리시장의 앞날은 그리 밝은것은아닙니다
왜냐면 그보다 더 모멘텀과 고밸류로 갈것들이 많거든요 과거는 배터리가 신사업으로 엄청난 수요를 일으킬거라생각하고 투자했지만 실상은? 이젠 전기차 안삽니다ㅋㅋㅋ 나조차도 그냥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가편하죠ㅋ 신혁적인 전기차가 나오지않는한 배터리수요는 작을것입니다 물론 로봇에 배터리들어가서 수요가생기면 그땐 다시 사이클이올수도있죠 하지만 아직
모르죠 그땐또 lfp싼마이 배터리가 상승하겠고ㅋ
시장은 원래 돌고도는건데 현재 양극재는 메리트가 아에 없진않아도 그닥 돈있는사람들이보기에 매력이있는 섹터는이제아니죠ㅋ 개인적인생각말고 객관화하고
돈있는사람의생각을 읽어보려노력해봐요ㅋㅋ
나같아도 양극재는이제 안합니다
Ai하죠ㅋ 데이터센터나 그래서 전 팔란티어도 엄청지금먹고있구요 이것도 곧 정리할거지만
투자는 치고빠지는게 중요합니다 그냥 쑤셔박고 기도할거면 지수 etf하시는게 이득입니다
아무튼 말이길어졌는데 귀염둥이들이많아서
몇마디해드리고가네용
하고싶은이야긴 겁나많은데
귀찮기도하고 이정도만하죠 폰으로쓰는거라
손가락아픔ㅋㅋ
10년차 트레이더 댓글쓰고가용
@TIGERBJJ-nr5hl 1
2025년 5월 06일 02:31lg 전 직원보다 똑똑한 사람인가보군
@이은경-y9b
2025년 5월 06일 00:43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