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처음에 의욕적으로 하다가도 비난받고 욕먹는데 자기가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되면 저도 모르게 무념무상되고 감정적으로 휘말리게 되더라구요.... 일 잘하는 사람 특징 중에 감정 컨트롤이 50프로 인 것 같아요 감정 컨트롤 위에 일을 쌓아올려야하는 것 같아요 회사에 지친분들 힘내세요!! 어떠한 척박한 상황에도 일을 잘하기 위해.. 열심히 시행착오하고 그 뒤 좋은 어른이 되어있을 거에요
저런 유형의 절반은 회사의 책임도 충분히 있다고본다. 관공서나 공무원처럼 줄거 줘가면서 일시키면 그나마 다행인데 법적 기본도 안지키는 회사가 8~90프로임. 괜히 좆소기업이 아님. 회사가 기본을 못하기때문에 직원이 처음 입사했을때의 마음가짐과 꿈꾸던 비전이 달라진거지. 회사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면 화가 쌓이고 그 화에 멘탈이 털리면 사고도 치고 빵꾸도 나고 그렇지. 이건 사장들은 절대로 느끼지 못할 직원들의 통일된 공감대임. 그렇기 때문에 일 못하는 사람의 특징 이런거 할 시간에 사장교육을 정부차원에서 시켜야함. 개나소나 사장한다고 회사차려서 내가 낸데 어깨 뽕넣고 돌아다니면서 정작 회사 내실은 기본도 안지켜주는 개차반들 말고, 인성테스트, 노동법 교육 등 통과하면 사업자 낼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함.
그럼 저렇게 까지 안되게 회사 시스템을 구성 해야 하는데 그런 구성이 안되는 곳들은 직원들 문제가 아니라 사장 이 문제가 아닐까요? 일 인수인계 나 그걸 관리 하는 관리자 까지 해결 방안 조차 모색 을 못 하고 있다면요? 어디든 직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관리자 들의 문제에서도 발생하는 문제는 동일하다고 봅니다.
00:10 철부지-어리광부리며 꼭 상사에게 의지하려 함 00:37 경주마-주변 상황을 신경 안 쓰고 오로지 내 일만 함 01:08 트롤형-좀만 일이 어려워지면 남 탓하다가 탈주함 01:18 코난형-그가 있는 곳엔 언제나 문제가 발생함 01:33 배짱이-눈앞에 보이는 성과를 내야 할 때만 일을 함 01:53 현자형-무슨 생각과 의욕으로 일하는지 아무도 모름 02:07 거울형-자기 일을 제외한 모든 일을 다 반사함 02:20 짱개형-항상 다 했다고 말하면서 일을 안 함
이중 제일 난감한 세 가지 유형과 대처법 02:40 코난형-아직 문제 해결할 능력이 부족해 실수함 아직 주의력과 책임감이 부족하고 허둥댐 03:15 해결책-문제가 없거나 일어나도 상관없는 일만 맡김 04:52 대처법1항상 주안점을 알려주고 개선을 요구해야 함 05:10 대처법2그래도 안되면 해병대를 보내 참교육을 시킴 05:27 대처법3업무 계획서를 작성하게 한 다음 일을 시킴
05:50 트롤형-이런 애들은 그냥 답이 없음 06:53 해결책-개 무시가 답 07:18 대처법1다시 할만한 상황을 만들어 내적동기 유발 07:31 대처법2부담을 주지 않고 항상 지원할 준비를 함 08:18 대처법3똥이 튈 수 있으니 적절한 상황을 봐 손절
08:56 현자형-그 참뜻을 알고 싶어 여쭤봐도 대꾸를 안함 09:22 삼라만상을 이해하여 모든 것에서 해탈하심 09:58 해결책-그 뜻은 아무도 알 수 없으니 시간 쓰지 않기 10:14 대처법1물 흘려가듯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만 맡김 10:40 대처법2집가기 전 무조건 보고서를 작성하게 함 10:48 대처법3그 뜻에 누가 되지 않는 선상에서 지시하기
13:50결국 캐...이끌던 놈...분이 끝까지 이끌어야 이긴다 이끌던 분이 죽... 망하지 않게 끝까지 지원해라 적절한 지원으로 상황을 역전시키는 네 가지 방법 14:27 1.칭찬하고 인정해주며 그 이상의 일을 의론해 맡김 14:40 2.못봤을 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해 이해를 시킴 15:10 3.항상 보고(핑...)와 지원(궁... 연계)은 확실하게 해줌 15:38 4.수준높은 일을 맡기고 나머진 다른 직원에게 분담
우리의 사회는 게임과 같다. 사람이 모이면 어쩔 수 없이 비슷한 일이 발생하니 정확한 대처법을 알고 써봐야 한다
근데 이거 반대로 생각하면, 내 일도 아닌데 나에게 일을 맡기는 상사라고 보여지는군요 ㅋㅋ내일이 아니니까 업무를 거부하는것이고, 그렇게 안하겟다고햇는데 억지로 묶어서 맡겨버리니까 업무에 대해서 열심히 할까요? 의도적으로 저런사람들이 있기도하지만, 상사가 뭐든 부려먹기좋은 직원한테만 시켜버리면 주위사람들은 그걸보고 배우게되죠. 저사람처럼하면 저렇게된다. 그러니까 위에서 언급하는 하나의 형태로 변화하게되는겁니다. 도대체 왜 육아휴직자의 업무를 분담해야하는지 이해가안가는데 당연히 직원을 충원해야지.. 어쩌면 문제해결의 첫단추가 잘 못끼어진건아닐까 싶습니다.
저 2번 유형인데... 진짜 상사분들 탓하는게 아니라 상사분들이 일에 대해 몰라서 저한테 묻습니다. 문제점을 상사분한테 얘기해도 고집이 쌔서 달라지는점도 없고 의욕도 떨어트립니다. 위 유형들에 조건은 제대로된 상사입니다. 진짜 일은 잘 맡기는것도 일을 잘 알아야합니다...
@파랑이-l3f 72
2020년 7월 16일 02:00일을 처음에 의욕적으로 하다가도
비난받고 욕먹는데 자기가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되면 저도 모르게
무념무상되고 감정적으로 휘말리게 되더라구요....
일 잘하는 사람 특징 중에
감정 컨트롤이 50프로 인 것 같아요
감정 컨트롤 위에 일을 쌓아올려야하는 것 같아요
회사에 지친분들 힘내세요!!
어떠한 척박한 상황에도 일을 잘하기 위해.. 열심히 시행착오하고 그 뒤 좋은 어른이 되어있을 거에요
랄랄라 55
2020년 9월 05일 10:15일못하는 사람 특징: 단순한 일을 복잡하게 한다
@qpalzmwoskxn-dv7zl 51
2021년 4월 22일 00:350. ★어리버리 탐★
1. 눈치가 없음 (일상 친구 관계에서도 눈치 없다는 말 가끔 들음.)
2. 센스가 없음
3. 일의 순서를 잘 모름
4. 일이 한번에 몰아치거나 많아지는 순간 심장이 뛰며, 식은 땀이 흐르고, 머리는 하얀 도화지가 되며, 머릿속으로 정리가 안됨.
5. 상사의 지시나 말귀를 한 번에 못 알아들음. 그래서 몇 번이고 계속 똑같은거 물어봄. 즉, 이해력이 딸림.
6. 문해력이 딸리고, 난독증(?) 있어서 글을 몇 번이나 읽어도 이해를 잘 못함.
7. 어휘력, 문장력이 딸려서 내가 전달하려는 말을 빙빙 돌리게 얘기하고, 다른 사람들은 내가 전달하려는 말을 못 알아듣고 나 혼자 어버버댐. 또한 내가 글을 쓰면 읽는 사람들이 이해를 잘 못함.
8. 응용력이 없음, 학습 능력이 없음
9. 눈치는 계속 보는데 상황 파악이 안됨
10. 딱 시키는 일만 하며, 능동적으로 일을 안하며, 완전히 수동적으로 움직임. 자기 주도적으로 일을 못하고, 생각을 못함.
11. 업무하는 속도가 느리고, 적응하는 기간도 오래 걸리고, 새로운 일이나 처음 겪는 이벤트가 생기면 무섭고, 배울 때 응용을 못하고 머리는 리셋 되어서 다시 처음부터 배움
12. 일의 중요도를 파악 못하고, 단순하고, 비효율적으로 일 함
13. 말 수가 적고, 내성적이고, 소극적임
14. 기억력이 안좋음
저는 20대 후반 남자인데 위에 같은 특징들을 갖고 있는데요....
무슨 일을 하고, 어떤 직업이 어울릴까요???ㅠㅠㅠ
스트레스 안받고 싶습니다....
만약 공무원 도전하면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ㅠㅠㅠㅠ
@페-페 37
2020년 7월 10일 23:37저런 유형의 절반은 회사의 책임도 충분히 있다고본다.
관공서나 공무원처럼 줄거 줘가면서 일시키면 그나마 다행인데 법적 기본도 안지키는 회사가 8~90프로임.
괜히 좆소기업이 아님.
회사가 기본을 못하기때문에 직원이 처음 입사했을때의 마음가짐과 꿈꾸던 비전이 달라진거지.
회사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면 화가 쌓이고 그 화에 멘탈이 털리면 사고도 치고 빵꾸도 나고 그렇지.
이건 사장들은 절대로 느끼지 못할 직원들의 통일된 공감대임.
그렇기 때문에 일 못하는 사람의 특징 이런거 할 시간에 사장교육을 정부차원에서 시켜야함.
개나소나 사장한다고 회사차려서 내가 낸데 어깨 뽕넣고 돌아다니면서 정작 회사 내실은 기본도 안지켜주는 개차반들 말고, 인성테스트, 노동법 교육 등 통과하면 사업자 낼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함.
@oom8452 26
2020년 7월 11일 15:57그럼 저렇게 까지 안되게 회사 시스템을 구성 해야 하는데 그런 구성이 안되는 곳들은 직원들 문제가 아니라 사장 이 문제가 아닐까요? 일 인수인계 나 그걸 관리 하는 관리자 까지 해결 방안 조차 모색 을 못 하고 있다면요? 어디든 직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관리자 들의 문제에서도 발생하는 문제는 동일하다고 봅니다.
@choain 24
2020년 7월 09일 22:595부. 일 맡기기 난감한 여덟 가지 직원 유형
00:10 철부지-어리광부리며 꼭 상사에게 의지하려 함
00:37 경주마-주변 상황을 신경 안 쓰고 오로지 내 일만 함
01:08 트롤형-좀만 일이 어려워지면 남 탓하다가 탈주함
01:18 코난형-그가 있는 곳엔 언제나 문제가 발생함
01:33 배짱이-눈앞에 보이는 성과를 내야 할 때만 일을 함
01:53 현자형-무슨 생각과 의욕으로 일하는지 아무도 모름
02:07 거울형-자기 일을 제외한 모든 일을 다 반사함
02:20 짱개형-항상 다 했다고 말하면서 일을 안 함
이중 제일 난감한 세 가지 유형과 대처법
02:40 코난형-아직 문제 해결할 능력이 부족해 실수함
아직 주의력과 책임감이 부족하고 허둥댐
03:15 해결책-문제가 없거나 일어나도 상관없는 일만 맡김
04:52 대처법1항상 주안점을 알려주고 개선을 요구해야 함
05:10 대처법2그래도 안되면 해병대를 보내 참교육을 시킴
05:27 대처법3업무 계획서를 작성하게 한 다음 일을 시킴
05:50 트롤형-이런 애들은 그냥 답이 없음
06:53 해결책-개 무시가 답
07:18 대처법1다시 할만한 상황을 만들어 내적동기 유발
07:31 대처법2부담을 주지 않고 항상 지원할 준비를 함
08:18 대처법3똥이 튈 수 있으니 적절한 상황을 봐 손절
08:56 현자형-그 참뜻을 알고 싶어 여쭤봐도 대꾸를 안함
09:22 삼라만상을 이해하여 모든 것에서 해탈하심
09:58 해결책-그 뜻은 아무도 알 수 없으니 시간 쓰지 않기
10:14 대처법1물 흘려가듯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만 맡김
10:40 대처법2집가기 전 무조건 보고서를 작성하게 함
10:48 대처법3그 뜻에 누가 되지 않는 선상에서 지시하기
13:50결국 캐...이끌던 놈...분이 끝까지 이끌어야 이긴다
이끌던 분이 죽... 망하지 않게 끝까지 지원해라
적절한 지원으로 상황을 역전시키는 네 가지 방법
14:27 1.칭찬하고 인정해주며 그 이상의 일을 의론해 맡김
14:40 2.못봤을 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해 이해를 시킴
15:10 3.항상 보고(핑...)와 지원(궁... 연계)은 확실하게 해줌
15:38 4.수준높은 일을 맡기고 나머진 다른 직원에게 분담
우리의 사회는 게임과 같다. 사람이 모이면 어쩔 수 없이
비슷한 일이 발생하니 정확한 대처법을 알고 써봐야 한다
오소영 19
2020년 7월 09일 18:03저 유형 다 피하면 도데체 어떤 사람이 있을수 있겠나???
@seoldong4297 18
2020년 7월 13일 10:05회사생활에 지치면 저래됨 ㅋㅋㅋㅋ
@TeamFairyjb 18
2020년 7월 09일 18:283. 일은 했으니 돈을 받아야겠어
2. 일을 시키니 돈은 받아야겠어
1. 육신이 회사에 존재하니 돈은 받아야겠어
@divoproduction7352 15
2021년 6월 11일 10:03대표의 이중성 : 1. 시키는것부터 똑바로해 ! 2.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을해라
명령에 복종하는데 주인의식을 갖는건 불가능하고 주인의식 가질거면 대표를 했지
@_san9074 15
2020년 7월 09일 18:44부하직원 입장으로써... 일이 힘들어서 컨디션이 망가지는 요즘인데 일이 꼬일 때 한창 어떤날은 top 3로 또 어떨 때는 top2 같은 모습들이 일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렵네요 ㅠ 반성하게 됩니다.
(대처법은 제가 활용할 수는 없지만요..ㅎㅎ)
@jae-yeonyu4809 11
2020년 7월 09일 17:13최악의 TOP3 직원유형은 같이 일하기 정말 힘듭니다.;;;;;;; 정말 공감합니다
@brandonheet 11
2020년 7월 27일 14:27인성도 별로고 무능한데 불만도 많다면 짤라야한다 고급인력을 키우는게 미래에 더 도움이 된다
여우별의일기장 10
2020년 7월 13일 10:38제가 다지는 회사는 최악의 직원 1번 직원이 제일 오래 다니더라구요. 진짜 열심히 하는 사람은 지쳐서 나가요. 어차피 대표는 아래직원 관심도 없으니까요.
@studian365 9
2020년 7월 09일 17:00🎤김재현 대표의 지난 책터뷰 영상 더 보기
📕책 제목: <일을 잘 맡긴다는 것>
1부:답답하고 피곤한 최악의 상사 TOP3 (의외인데?)
▶https://youtu.be/cx3WTs_PnCk
2부:부하를 살리는 상사 vs 부하를 망가뜨리는 상사
▶https://youtu.be/paehGuuWIIE
3부:똑똑한 상사가 부하를 다루는 방법
▶https://youtu.be/cYt_ZQ8Mi3g
4부:일 잘하는 사람들의 사소하지만 강력한 습관
▶https://youtu.be/vK7vFRB1oPk
@clonecy1291 8
2020년 7월 09일 22:22저런 얘기 들으면 취업 못하는 취준생 입장에서 피가 솟구치네요.
일 개떡같이 하는 직원 좀 짜르고 우리같은 취준생에게 기회주면 덧나나 그런데 데리고다니네?
@박소영-r3d 7
2020년 7월 12일 08:09일을 잘 하고싶어지는 회사/상사 유형에 대해서도 대표가 생각하면 좋을것같아요
일을 잘 하지만 상황에 따라 영상의 배째라스타일 얼마든지 될 수 있거든요
@ImjuByon 5
2020년 7월 13일 14:45해고는 고려 안 하네요. 다른 사람의 시간과 노력까지 들어가면 조직에 피해가 들어가는데.
@임성묵-n9i 5
2021년 11월 19일 07:19일을 능동적으로 한다 -> 주어진 업무를 파고들어서 한다
일을 수동적으로 한다 -> 주어진 업무 만큼만 하고 문제가 될거같아도 방치한다
이렇게 나뉘는게 맞는거같고 시키지 않아도 해야지 라고 하는데 이미 업무가 가중되서 9~10시 퇴근하고 8시 출근하는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일 못 합니다
상사 새끼들은 어떻게든 귀찮은일들 밑에다 던질 수 없을까 그런 궁리만 처하고있는데 무슨 일을 능동적으로 합니까
@김민규-h8k 4
2020년 7월 09일 17:34롤 비유 겁나 찰떡이네요 ㅋㅋㅋㅋㅋ
@iiill-z3u 3
2021년 2월 01일 13:07저는 공무원인데 배째라형인거 같은데 어떡하죠?ㅠㅠ
@rarararanana755 3
2020년 7월 12일 06:45근데 우수한 직원들을 데리고 다닐만한 돈이 있는 리더가 있나?
@HK-wq4qg 3
2020년 7월 18일 16:38근데 이거 반대로 생각하면, 내 일도 아닌데 나에게 일을 맡기는 상사라고 보여지는군요 ㅋㅋ내일이 아니니까 업무를 거부하는것이고, 그렇게 안하겟다고햇는데 억지로 묶어서 맡겨버리니까 업무에 대해서 열심히 할까요? 의도적으로 저런사람들이 있기도하지만, 상사가 뭐든 부려먹기좋은 직원한테만 시켜버리면 주위사람들은 그걸보고 배우게되죠. 저사람처럼하면 저렇게된다. 그러니까 위에서 언급하는 하나의 형태로 변화하게되는겁니다. 도대체 왜 육아휴직자의 업무를 분담해야하는지 이해가안가는데 당연히 직원을 충원해야지.. 어쩌면 문제해결의 첫단추가 잘 못끼어진건아닐까 싶습니다.
@샤우-g4t 3
2020년 8월 15일 13:39난 최악이넹
@덤최몇-c6u 2
2022년 5월 28일 00:52멍청한 루저들과 일하는 거 만큼 힘든건 없죠.
@zktl5296 2
2020년 7월 19일 00:26PD님
표정이 너무 웃기십니다.다음영상도 표정 기대가 됩니다. 여하튼 화이팅 입니다.
일리 데 2
2022년 6월 27일 22:39지가 태생이 그런잘난성격 가지고태어난걸가지고
지보다 조용하고못해보이는사람
깔아뭉게는 개같은인간들 싫다....
@haha-i2u 2
2020년 7월 17일 15:32회사의 경쟁력을 갖춰서 지원자 많게 만든다음 문제덜한 직원을 뽑아야지. 회사는 인간개조 아카데미가 아니잖어?
@ctlns6872 2
2020년 7월 09일 19:02ㅎㅎㅎ보면서 완전 웃었네요🤣🤣
@종남점김 2
2022년 3월 23일 17:12일 잘하는건 그냥 눈치싸움임
@dfytpg3721 2
2021년 8월 03일 19:40마지막에 저런 사람이 벼랑끝에 몰리면 겁나치고 올라옴
@이플-j5r 1
2021년 7월 10일 12:30우리나라에 인재들이 얼마나 많은데 저런 일못하는 사람까지 껴안고 가야할까요? 낭비 아닌가요?
@재혁임-f8j
2020년 7월 10일 10:45연인관계도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 top3 유형 사람만나면 항상 다툼이 잦고 발전이 없었던 것 같아요
고운 박
2023년 1월 25일 16:40무결점 완벽 인재가 아니면 안 되겠네요
@기오-v4k
2022년 3월 31일 23:29두번째! 완전 저네요 ㅠㅠ
@김성현-f2y9w
2021년 3월 20일 11:21넵병 ㅋㅋㅋㅋㅋㅋ
@Sbgbh4s
2022년 5월 19일 20:29짜르는게 제일이네,,멀 교육기관에 보내 ㅋ
@kimgiljung
2020년 7월 13일 11:44사회자 혹시 종구???
@remnant1224
2022년 2월 16일 22:29와ㅡㅡ 신입디자이너 때매 개빡치고 잇는데 베스트 1위 엿네. 무념무상ㅡㅡ
Dilatant
2021년 12월 04일 20:57저 2번 유형인데... 진짜 상사분들 탓하는게 아니라 상사분들이 일에 대해 몰라서 저한테 묻습니다. 문제점을 상사분한테 얘기해도 고집이 쌔서 달라지는점도 없고 의욕도 떨어트립니다. 위 유형들에 조건은 제대로된 상사입니다. 진짜 일은 잘 맡기는것도 일을 잘 알아야합니다...
매성엄프
2020년 7월 13일 16:54ㅎㅎㅎ너무잼나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