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원칙보다 예외를 더 궁금해 하는 사람인가요? | 신민섭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 110 상담 팀장 | 정직 어른 청렴 청탁금지 김영란법 | 세바시 1069회
신민섭 강연자의 강연 섭외는 세바시 홈페이지로 문의주세요! ☞ https://speaker.sebasi.co.kr/speaker/670 ✻ 강연 영상이 올라올 때 ......
신민섭 강연자의 강연 섭외는 세바시 홈페이지로 문의주세요! ☞ https://speaker.sebasi.co.kr/speaker/670 ✻ 강연 영상이 올라올 때 ......
@psychology1106 13
2019년 7월 08일 18:22반칙은 스스로의 성실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내 스스로는 최대 효율을 위한 것이라 위로하며 반칙을 생활화 하게 됩니다.
회사에 다닐 때 실적을 위해서라면 반칙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았었는데, 그 후폭풍 또한 무서웠던 기억이 납니다.
효율성의 추구와 반칙은 종이 한 장 차이가 아닌가, 항상 해당 부분을 염두에 두고 생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나나너너-s7h 8
2019년 7월 08일 18:31반칙과 예외에 맞서야 원칙으로 나아갈 수 있다.
감사합니다.
@muzikk6649 8
2019년 7월 08일 18:14드디어 올라왔네요 강연 보러 갔다가 언제 올라오나 기다렸는데ㅋㅋㅋ 이 날 강연 정말 유익했어요!!
@filllighter 7
2019년 7월 08일 20:55좋아요를 안누를 수가 없네요. 가끔 반칙에 흔들렸던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greenae5324 6
2019년 7월 10일 07:32ㅠ_ㅜ 부끄러워지기도 안타까워지기도 감사해지기도합니다. 정말 큰?반칙이 아니어도 사소한일에서부터.... 융통성으로 미화시키지 않아야겠습니다.
@kwangchae 5
2019년 7월 08일 20:05정말 좋네요.. 감사합니다.. 저 자신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최빛나-s9v 4
2019년 7월 09일 22:20좋은 강연 감사합니다^^
@ManyBoys-n2q 3
2019년 7월 10일 21:20음...인간의 본성이 그렇지가 않죠 원리원칙 상당수가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죠 사회적
상식선이 있고 최소 그 안에서만 행동하면 족합니다.
사람이 완벽히 정렴결백할수 없으며
그걸 대중적으로 요구 하고 지킬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은 불가능에 가까운 것입니다. 이기적마음이 모두에게 존재하기 때문에 기상천외한 범죄도 매우 많이 일어 나죠
5만원 선에서 제한하는 방법도 괜찮았을텐데
많은 이들이 순수한,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드리고 싶을 것입니다
@TV-rw1ln 2
2019년 7월 09일 00:15살다보면 반칙과 예외의 유혹에 많이 빠지게 되는데 공동체사회의 기준을 위해 원칙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봅니다 ^^
@윤샘다락방 2
2019년 7월 12일 09:17시행착오가 많았지만 점점 좋은 나라가 되어가고 있는것같아요~~^^
@TV-jw5bw 2
2019년 7월 08일 19:26반칙.. 정의의 편에 서야죠... 나중에 부끄러워지니까//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영상을 풀시청하고, 저의 삶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순간들을 잘 살아 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소중한 가치다. 라고 생각합니다. 삶이란 영원할 것 같지만 길지 않타는 사실을 체험하고 나서 더욱 그렇습니다. 어떻케? 현재하는 일에 충실하면서, 바쁜가운데 반드시 짬을 내서라도 중요한 일을 해내야 한다. 중요한 일이란!!
1.어떤 환경이든 삶은 기적의 연속이고 나는 지구별을 잠시 여행하는 자다, 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고 고마워하며 행복해하며 가장 가까운 사람들부터 챙기고 행복하게 웃으며 살아가는 것.
2.건강을 챙기는 것.
3.틈나는 대로 배움을 갖고, 중요한 일의 순서를 정하여 “가장 중요한 일은 놓치지 않코 반드시 해내는 것”
특히,저는 새롭게 주워진 삶이라! 매순간 기적! 삶의 매순간 기쁨과 즐거움을 놓치지 않고, 삶의 순간들을 즐기려고 합니다. 동시에 가장 가까운 사람들부터(가족) 챙기고, 함께하는 사람들과 어떤 상황에서든 순간순간 행복한 시간, 고통의 시간을 함께 나눌 것입니다.
그러나 아닌사람, 부정적인 사람, 피해만 주는 사람 등은 걸으는 게 상책!
이런 사람들에게 까지 저의 소중한 시간을 나눠줄 시간은 없습니다.
4.좋아하는 것을 하고, 장점, 강점에 집중하고 바쁜가운데 중요한 일을 해내며,
언제나 한결같이 행복한 삶, 감사하는 고마운 삶, 시간과 선택의 자유를 갖는,
그리고 조금이라도 세상에 도움이 되고, 힘이되는 사람 그런 사람이고 싶어요.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웃으며 행복하게 살기를 소망하며..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행복성공샘터
@lkya03 2
2019년 7월 08일 18:34정말 죄송합니다.
@정용-i6j 2
2019년 7월 08일 21:40예외를 원했던 내 모습이 부끄럽네요
@torontohabbi 1
2019년 8월 23일 21:58내가 하면, 원칙이요.남이하면, 반칙인 대한 민국의 현 사회상. 이 영상을 새겨 듣고 실천을 해야, 바른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하는 작은 반칙에 어느 누군가는 꼬옥 피해를 보는 거니까요? 8월 23일 현재 한국 사회의 혼란을 겪고 있는, 법무부 장관 후보의 이 사례는, 참으로 암담하지 않나요?
그러나 내가 좀 손해 보더라도, 원칙을 고수하는 대부분의 시민들은 이 원칙을 사수해서, 좋은 대한미국 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해 봅니다.
이런 강의를 하신 분과, 세바시에 박수를 보냅니다.건전한 대한 민국의 사회를 위하여 !!!
@ccanjang 1
2019년 7월 08일 22:01좋은 얘기 잘 듣다가 갑자기 촛불 얘기가 나오니... 출연의 저의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당신은 지금 반칙으로 그 강연장 강사로 서 있는 것은 아닙니까?
@skycoko
2020년 1월 13일 19:17원칙이라는게 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셨으면 좋았을뻔 했습니다.
@주님의딸-v1m
2022년 10월 06일 22:01"그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도다. 너희는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마가복음 1:15)
나는 주요, 아무도 다른 이가 없나니 나 외에 다른 하나님이 없느니라. 네가 나를 모를지라도 내가 너를 띠로 동였노라.(이사야 45:5)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아니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이라.
이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강력한 미혹을 보내시어 거짓말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데살로니가 후서 2:10-12)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만일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께서도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이는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며 너희는 그 성전이기 때문이라.(고린도전서 3:16-17)
누구든지 자기 생명을 구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자기 생명을 잃으면 얻으리라.(마태복음 16:25)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사람을 신뢰하는 사람과 육신을 그의 무기로 삼는 사람과 그의 마음이 주로부터 떠난 사람은 저주를 받으리라.(예레미야 17:5)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다른 음성이 나서 말하기를 “나의 백성들아, 그녀에게서 나오라. 그리하여 그녀의 죄들에 동참자가 되지 말고 그녀의 재앙들도 받지 말라. 이는 그녀의 죄들이 하늘에까지 닿았고 또 하나님께서는 그녀의 불의를 기억하셨기 때문이니라.(요한계시록 18:4)
그들은 세상에 속하였으므로 세상에 관한 말을 하나니, 세상이 그들의 말을 듣느니라.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않느니라. 이로써 우리가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아느니라.(요한일서 4:5-6)
또 너희는 몸은 죽일 수 있으나 혼은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차라리 혼과 몸을 모두 지옥에서 멸하실 수 있는 그분을 두려워하라.(마태 10:28)
노아의 날들과 같이 인자의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의 날들에 그들이 먹고 마시며, 장가가고 시집가고 하기를, 노아가 방주로 들어가던 날까지 하다가 홍수가 나서 그들을 모두 다 쓸어 버릴 때까지 그들이 알지 못하였던 것같이, 인자의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마태 24:37-39)
나와 나의 말들을 부끄럽게 여기는 사람은 누구든지 인자가 자신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으로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럽게 여기리라.(누가복음 9:26)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양날이 있는 어떤 칼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 그리고 관절과 골수를 찔러 가르고 마음의 생각들과 의도들을 판별하느니라.(히브리서 4:12)
너희 위선자들아, 너희가 하늘과 땅의 현상은 분별할 줄 알면서 어찌하여 이 때는 분별하지 못하느냐?(마태복음 12:56)
실로, 하늘에서 황새는 자기의 정한 때를 알고 산비둘기와 두루미와 제비는 그들이 오는 때를 지키나 내 백성은 주의 심판을 모르는도다.(예레미야 8:7)
세상도, 세상에 있는 것들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를 사랑함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생의 자랑이요, 아버지께 속한 것이 아니라 세상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라.(요한일서 2:15-17)
그러므로 (성령께서 말씀하시기를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격노의 때, 곧 광야에서의 시험의 날과 같이 너희 마음들을 완악하게 하지 말라.(히브리서 3:7-8)
좁은 문으로 들어가려고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많은 사람이 들어가려고 하겠지만 들어가지 못하리라.(누가 13:24)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한 일들에 대해 하나님의 경고하심을 받고 두려움으로 행하여 방주를 예비함으로 자기 집안을 구원하였으니, 그것을 통하여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에 의한 의의 상속자가 되었느니라.(히브리서 11:7)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이는 사랑이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 때문이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으며 또 하나님을 아느니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이라.(요한일서 4:7-8)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거기에 기록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그 때가 가까움이니라.(요한계시록1:3)
그 짐승이 큰 일들과 모독하는 말들을 하는 입을 받았으며 또 마흔두 달 동안 활동할 권세를 받았더라. ... 또 그가 짐승의 형상에게 생명을 주는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형상으로 말도 하게 하고, 그 짐승의 형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죽이도록 하니라. 그가 모든 자, 즉 작은 자나 큰 자, 부자나 가난한 자, 자유자나 종이나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지닌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게 하더라. 지혜가 여기에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숫자를 헤아려 보라. 그것은 한 사람의 숫자이니, 그의 숫자는 육백육십육이니라.(요한계시록 13:5, 15-18)
셋째 천사가 그들을 따라가며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누구든지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표를 자기 이마나 손에 받는다면 그 역시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되리니, 그것은 그의 진노의 잔에 혼합하지 않고 부은 것이니라. 또 그 사람은 거룩한 천사들의 면전과 어린양의 면전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통을 받으리니, 그 고통의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올라가리라. 그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의 표(짐승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요한계시록 14:9-11)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라, 주, 곧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앞으로 오실 전능하신 분이 말하노라.(요한계시록 1:8)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요한계시록 22:12)
이런 일들을 증거하신 분이 말씀하시기를 “반드시 내가 속히 오리라". 하시니라. 아멘. 그러하옵니다.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요한계시록 22:20)
마라나타. 아멘!
@Toothngums
2019년 7월 20일 09:04원칙보다 예외가 많은 나라에 살면서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이제는 예외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삶은 다 다르고 예외가 더 많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죠. 원칙으로 모든 걸 일관화 시키면 일하기 편하고 투명해 보이지만 그 원칙 밖에 사는 사람들 즉 예외인 사람들도 우리 사회에 포함되야 할거 같아요. 청탁금지는 동의하지만 예외는 꼭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정유-i3c
2022년 9월 03일 18:10부활이요.생명이신.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