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생태계도 보면 참... 답없다. 조회수 끌어올리고 먹고 살기 위해서 이런 채널들은 끊임없이 이슈에 대해서 자칭 전문가라는 스피커들을 불러서 AI가 불러준 어그로끄는 제목을 달아서 영상을 만든다. 맨날 그나물에 그넘인 것들을 돌려가면서 쓰고, 맨날 하던 얘기 또하고.. 근거없는 얘기하고 제목은 사기수준으로 어그로성으로 뽑고... 이게 선순환이 아니고 악순환이 되어서.. 이제는 영양가 있는 내용이 아니라.. 별것도 아닌 내용보려고 어그로 제목보고 들어와서 한참을 보도록 장사를 한다. 완전 장사속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오늘은 이랬다가 내일은 또 저랬다가 제목만 봐도 그냥 왔다갔다 줄타기하고 조회수 장사나 한다. 이런 채널들 이제 없어져야 한다. 그러다 보니.. 이제 반대쪽 의견이랍시고 이광수 같은 쓰레기도 전문가라고 나와서 매번 입턴다. 이런 쓰레기 채널들에 시간 낭비 안하려면... gemini에서 요약돌려보는게 좋다. 그러면 조회수는 올려줄 수는 있어도 내 시간 낭비는 안한다.
공급잠김을 해결 할려면 장기보유특례를 없애야 한다. 60세 넘으면 연령과 장기보유 기간으로 이중 특혜를 받아 80%까지 세금혜택받으니 매물이 잠기고 수십억양도 차익 있어도 세금고작 몇천이다. 이러니 강남 계산빠른 투기꾼 집주는 팔것도 아니면서 주구장창 호가만 올리는거다. 장기보유 혜택을 없애고 공급이 원활하게 해야 된다.
@chwm1030 168
2025년 7월 22일 6:05 오후집값이 빠질까봐 취소한게 아니라
갑자기 대출을 막으니 취소할수밖에 없던거지
@쿠로-o5n 143
2025년 7월 23일 4:17 오후집은 투자 목적이 아니라 실거주이어야 합니다 성실히 일해서 집을 장만하는 세상이 다시 오기를 바랍니다
@이마카세-j3g 138
2025년 7월 22일 5:48 오후광수형 말 듣고 집 안샀으면 나 장가 못갔다
@ujk545 75
2025년 7월 22일 5:06 오후광수 말 안듣고 집사서 벌써 2억 벌었어요^^
@짱구는옷말려-b8f 72
2025년 7월 23일 12:48 오후30대가 아파트를 대거 사드렸다는 건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이 곧 망한다는 뜻입니다. 젊은 세대는 영끌 대출로 절대 10~20년을 버틸 수 없어요 그 말은 이제 무서운 폭락장이 온다는 겁니다.
@Vlog-up6cr 55
2025년 7월 22일 5:44 오후둔촌주공 청약때 분양가 비싸고 누가 사냐며 마피 속출하고 집값떨어진다고 주구장창 주장한 소위 전문가들 기억합니다. 그 중 한명이 나오셨네요ㅡㅡ
@쿠로-o5n 55
2025년 7월 23일 4:14 오후이번엔 집값 안정화되길 바랍니다
정부도 의지가 있어 보입니다
@김강현-m8s 50
2025년 7월 22일 5:18 오후관상봐라!
사과하고 자숙해라!
뭘 맞춰야 전문가지!
주구장창 폭락이래!
@Lay-l9w 41
2025년 7월 22일 5:06 오후8월부터? 저번에는 7월부터라며.. ㅋㅋㅋ
8월되면 '9월부터'라고 하겠지..
교주행세 하면서 돈 벌고 좋겠다.
@시민sses8160 38
2025년 7월 24일 11:47 오전실거주하는 사람은 오르나 내리나... 상관없습니다
@김전설-m6j 37
2025년 7월 22일 5:27 오후이사람보다 전망 못하고 예측 더 틀리는 사람 있음?
대한민국 넘버원임.
@hyunsilkim1486 36
2025년 7월 22일 5:58 오후여기 댓글다는 분들은 다들
중산층이상인듯.
6억대출도 너무 힘든 서민들은 집값이 내리길 바람.
@오젓다리오젓 35
2025년 7월 22일 5:07 오후김작가 구독취소한다. 돈 잃게만드는 사람을 게스트로 ㅋㅋㅋㅋ
@띠용띠용-i3j 33
2025년 7월 22일 6:42 오후이분말안듣고 집사서 8억오름ㅋㅋㅋ
@doosanbears8629 31
2025년 7월 23일 7:03 오전광수형 영상은 댓글보는 재미로 봅니다 ㅎㅎ
@기다림1234 28
2025년 7월 22일 5:04 오후이양반 나불대는거 보니까 8월에 반등하려나
@강춘남-f1t 25
2025년 7월 23일 11:16 오전좋아요😊😊😊😊😊
@이종명-k3n 23
2025년 7월 22일 6:18 오후철면피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
@baesy69 20
2025년 7월 22일 5:03 오후광수가 문제가 아니라 김작가 tv 가 문제네. 고장난 시계보다도 못 맞추는 사람을 게스트로?
@James-qt1rx 19
2025년 7월 22일 6:56 오후당신 언제 집사라고 했나요? 항상 폭락한다고 했으니까요.
당신 때문에 무택자 벼락거지 된것 미안 하지도 않나요?
혹시 당신집도 팔았나요? 폭락한다면서 왜 안파나요?
@丁美善 18
2025년 7월 22일 6:14 오후집값이 상상초월하며 올라갈일은 없을듯 좀씩 내려갈듯
@lucky_tv 14
2025년 7월 22일 9:06 오후🌟 『이광수 대표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Vs7sHUlpStE?si=EYzurzQu1xxZaC_9
👉 2부. https://youtu.be/58nFb5yd1ms?si=5YC9DYAO06xmRka3
👉 3부. https://youtu.be/O3alCGUFXpg?si=5oJztLzOBPjRU12t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홍석호-v7b 14
2025년 7월 23일 6:20 오전다들 집값오른다고 하면서 막상 집값올라가면 청년죽어나네.. 서민죽어나네.. 그러고는
집값 떨어지는 건 싫은가봐.
그니까 뭐여? 집값오르면 올린놈 욕하면서 정부탓하고... 집값 떨어지게 정책내놓으면 올라간다고 욕하던 넘들이.. 집값 안내린다고 또 사라고 부추기고 있어. ㅋㅋㅋ 에라이..
@liberty85311 14
2025년 7월 22일 5:14 오후아이구 무서워라 무서워. 벌벌벌 덜덜덜덜.....
@초코볼러브 13
2025년 7월 22일 6:47 오후광수형이 그렇게 말씀하시니 매수할 타이밍이 8월인가 보군 ㅋㅋㅋㅋ
@bigland7732 13
2025년 7월 22일 9:56 오후그만 전망하고 분석해라ᆢ 뭐 맞아야지ᆢ 전문가는 무슨ᆢ
@user-ib6tc1cj6z 13
2025년 7월 22일 6:44 오후상승할때 못나오다 하락하면 나오고
@으쌰-j1y 13
2025년 7월 22일 5:12 오후저사람 말 반대로 하시길.. 부자됩니다!
@공부하자-h8w 12
2025년 7월 22일 6:46 오후저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이광수 대표님은 그럼 지금 소유 주택이 없으세요? 전세나 월세 사세요?
@JamesLee-hd3pb 11
2025년 7월 22일 6:36 오후한 사람의 의견일 뿐인데 사람들이 너무 화가 났습니다 😂😂😂😂😂
@하진-g2o 10
2025년 7월 22일 8:40 오후꼬박꼬박 저축해서 내집마련하려고 합니다. 6억대출이라도 꼭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
@방진숙-i3f 10
2025년 7월 22일 6:52 오후많은 대출을 받아서 월급이 얼마인데 이자 원금 갚은단 말인가 안전 투기꾼들이네 강력한 대출 억제가 필요함
@블루펄-l3n 10
2025년 7월 22일 5:18 오후그냥 웃고 갑니다…
@루루슈-i1e 8
2025년 7월 22일 5:07 오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다가웃다가 8
2025년 7월 22일 7:42 오후순 엉터리 전문가들
@주피터-z8e 8
2025년 7월 22일 10:04 오후여기 댓글 단사람들 알바 아님 영끌해서 한 몫 노리려다 된통 호구댄 사람들 천지내요 나라가 망해 없어지고 있는데 아직두 아파트 타령하고잇내 쯔쯔쯔쯔쯔즈쯔쯔쯔쯔쯔쯔 20억에샀으면 빨리 15억에라도 팔아라 몇년후면 10억도 못받으니 한심한 사람들아 ㅋㅋ
@CR-uz8qq 7
2025년 7월 26일 2:01 오후이 형님. 인디언 기우제식으로 폭락한다고 계속 주장하던 분 아닌가?
우연히 대출규제 정책이 나와서 맞은 것뿐.
이 영향이 어떻게 작용을 할지 지켜볼 일.
@dandoongs 7
2025년 7월 22일 9:18 오후댓글보니까 이번 정책 주효했구만 찬찬히 기다리면 될듯
@Cbncncnnnnc-y6t 6
2025년 7월 22일 5:21 오후다들 집 못팔아서 부들부들 이고만 ㅋ
@최은영-w4k 6
2025년 7월 24일 10:00 오후부동산투기꾼들이 망해야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해서 돈모으고 결혼도하고 희망가지고 사는 건전한사회가 되는거죠🎉🎉🎉🎉🎉
@양재천올챙이-c7l 6
2025년 7월 22일 6:18 오후작년부터 집값 폭락한다 노래부르던데 강남집값 언제 떨어지냐고~~~~?
@평수-l7f 6
2025년 7월 22일 5:31 오후집을 사야 하는게 맞는데..
@배승원-e3g 5
2025년 7월 22일 9:30 오후이광수 하락론자들 믿으면 평생 무주택자로 삽니다
@koskingdom 5
2025년 7월 22일 6:02 오후참고로 이광수 저놈 떡락 외치는동안 한강벨트 아파트들 3배 오름 ㅋㅋㅋㅋ
@yizion1 5
2025년 7월 22일 6:19 오후이 이저씨 나올 때마다 떨어진다고 했었는데, 활동 연도 기준을 봤을 때 제대로 맞춘 적은 1번 있을까 말까 봐 고장난 시에도 하루에 두 번은 시간이 맞는데 이 아저씨는 왜 자꾸 나오는 것인가
@leekt3131 4
2025년 7월 22일 8:21 오후유튜브 생태계도 보면 참... 답없다.
조회수 끌어올리고 먹고 살기 위해서 이런 채널들은 끊임없이 이슈에 대해서
자칭 전문가라는 스피커들을 불러서 AI가 불러준 어그로끄는 제목을 달아서 영상을 만든다.
맨날 그나물에 그넘인 것들을 돌려가면서 쓰고, 맨날 하던 얘기 또하고.. 근거없는 얘기하고
제목은 사기수준으로 어그로성으로 뽑고... 이게 선순환이 아니고 악순환이 되어서..
이제는 영양가 있는 내용이 아니라.. 별것도 아닌 내용보려고 어그로 제목보고 들어와서
한참을 보도록 장사를 한다. 완전 장사속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오늘은 이랬다가 내일은 또 저랬다가 제목만 봐도 그냥 왔다갔다 줄타기하고 조회수 장사나 한다.
이런 채널들 이제 없어져야 한다.
그러다 보니.. 이제 반대쪽 의견이랍시고 이광수 같은 쓰레기도 전문가라고 나와서 매번 입턴다.
이런 쓰레기 채널들에 시간 낭비 안하려면... gemini에서 요약돌려보는게 좋다.
그러면 조회수는 올려줄 수는 있어도 내 시간 낭비는 안한다.
@김성대-x9e 4
2025년 7월 22일 10:30 오후이 사람은 왜 계속 유투브에 나오는거임? 이 사람 말 믿고 집 안 산 사람들 지금 피눈물 흘리고 있을텐데 아직도 이러네
@자유인00 4
2025년 7월 25일 8:12 오전아파트로 돈벌 수 없다는 확실한 사인을 줘야함.
@Lgy2282 4
2025년 7월 27일 2:32 오후84제곱미터가 59억이 말이 되냐. 말이 안되는거고 이젠 거품 싹 걷어내야 내 자손들 산다
@user-elf6pxh 3
2025년 7월 23일 5:55 오전김작가님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더위에 건강조심하세요~^^
@davidrussell8766 3
2025년 7월 22일 9:23 오후광수는 입 못열게해야됨
벼락거지 메이커임
@로즈베리22 3
2025년 7월 22일 10:17 오후10년만 더 하락 한다고 주장하세요~ 언젠간 맞추겠죠~~
@Tastymandu 3
2025년 7월 26일 4:24 오후한번만이라도 맞추길…
@아누덩 3
2025년 7월 23일 3:25 오후광수형 10년만에 잠시 맞춰서 신난다잉 ㅋㅋ
@Hipstersofasia 3
2025년 7월 25일 12:28 오전반포 한강공원쪽에 운동 자주 가는데 저 아파트 단지들 밤에 지나가면 한숨 푹푹 쉬면서 담배 피는 사람들이 쭉 서 있어요.
@healingfood_sionsugi 3
2025년 8월 12일 9:13 오전이광수님 작년까지 계속 집값떨어진다 했는데..언제 올른다고 했었다는거져?
@왓쩌네 3
2025년 7월 22일 5:14 오후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최은영-w4k 3
2025년 7월 25일 12:12 오전부동산투기로 부자된사람들 대부분의 자녀들이 백수들입니다 자녀들이 뭘보고 배우겠어요 부모재산믿고 백수로 빈둥거리면서 부모들 죽기만 기다립니다 제발 부동산투기 그만하시고 부추기지마세요 그만하시고 투기부추기지도 마세요 제발요 그만하시고 투기부추기지도 마세요 제발요
@kyungaeJ 3
2025년 7월 24일 12:42 오후대출도 대출인데 유주택자 욕하기전에 얼마나 모으며 살았는지 반성좀해라
맨날 술퍼마시고 놀러다니고 차바꾸고 맛집다니면서
아끼고 아껴 집 있는 사람 부러워하고 투기꾼이라고 하면 안된다
@kushj3027 2
2025년 7월 26일 2:02 오후집값 잡아야합니다.
이번정부 일 정말 잘할거라믿습니다
@최은영-w4k 2
2025년 7월 25일 12:08 오전인구절벽 실물경제하락으로 부동산하락은 오래동안 지속될듯 합니다
@mingkeller 2
2025년 7월 22일 6:58 오후광수횽 이제 그만 ㅋ 좀 쉬어 횽 ㅎ
@눈사람-t5e 2
2025년 7월 22일 10:10 오후한번도 못 맞추는 엉터리 전문가
@giwonpark8350 2
2025년 7월 25일 7:43 오전원래 고장 난 시계도 하루에 두 번은 맞는데 이분은 그 두 번째 차도 안 맞는 분인데,
@Tom-x5f5r 2
2025년 7월 22일 9:45 오후처음본게 3~4년쯤 전인데..그때부터 같은소리네..이정도 분석이면 누구나 전문가
@sonsuki 2
2025년 7월 22일 10:08 오후이 사람은 왜 자꾸 나와
그만 좀 나왔으면 ..
@steveseo-d7h 2
2025년 7월 22일 7:22 오후댓글보러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세헌-j7r 2
2025년 7월 24일 12:54 오전청년들이 집을 살 수있는 시대가 언제 오려나~~~
@막걸리-u9r 1
2025년 7월 22일 11:44 오후광수형 힘내!!
@jk33385 1
2025년 7월 27일 2:51 오후이런거 특징: (나중에 틀렸을 시) 머 아님말고ㅋ
@룰라-p6h 1
2025년 7월 28일 8:20 오전부동산 중개사들 담합도 조사해야한다
@김종성-k6r 1
2025년 7월 23일 12:47 오전광수씨 .. 부끄럽지 않아요?
그냥 돈..
@jihyeshim6247 1
2025년 7월 23일 12:27 오전이사람 진짜 왜 계속나와요?단한번도 제대로 한적이없는데
@띵가-w6u 1
2025년 7월 22일 10:50 오후조심스럽게 폭등 예측해봅니다
@하태경-y6e 1
2025년 7월 22일 9:57 오후광수말듣고 집안산사람 구상권청구해라~
@로버트시벅사키 1
2025년 7월 22일 8:24 오후죽을때까지 안살테니까 당신집에서 살게해줄수 있을까요?
@김현숙-k6i 1
2025년 7월 24일 4:37 오전용인 변두리 30년넘은 아파들이 스멀스멀 올랐더라고요
@yosikble 1
2025년 7월 22일 10:40 오후댓글보러 왔습니다
전문가 호소인 폭락한다는 말 무시하고 집사서 올랐다는 분들이 많아서 마음이 편안합니다
아 저도 그중에 한명입니다 ㅎㅎ
@메이-i4g 1
2025년 7월 22일 10:47 오후이광수 대표님 멋져요
@charliepark7868
2025년 7월 23일 10:46 오전현상에 대한 자의적 해석. 누가 못 하냐? 예측이 맨날 틀려도 사과나 반성은 없어....하락론자는 영원히 하락론이야. 지금까지 오른 건 뭐냐?
@kkee123-y9u
2025년 8월 10일 11:45 오전공급잠김을 해결 할려면 장기보유특례를 없애야 한다.
60세 넘으면 연령과 장기보유 기간으로 이중 특혜를 받아 80%까지 세금혜택받으니
매물이 잠기고 수십억양도 차익 있어도 세금고작 몇천이다. 이러니 강남 계산빠른 투기꾼 집주는 팔것도 아니면서 주구장창 호가만 올리는거다. 장기보유 혜택을 없애고 공급이 원활하게 해야 된다.
@잠깐히어로
2025년 7월 24일 1:02 오후앞에선 투자자들이 사서 취소한거라면서 뒤에선 무주택자들이 샀다는건 뭔가요?ㄷㄷ
@robins1654
2025년 7월 23일 7:55 오전5~60대가 영리하고 3~40대가 어리석은 거지요.
경제학은 모든 사람이 공부해야 합니다. 50~60 은 인문계열 대학출신이면 경제학 기본적으로 공부했잖아요.
@good.morning3927
2025년 8월 19일 11:18 오전거래가 거의 없는데….
그 거의 없는 거래들이 자꾸 올라서 팔려요ㅜㅠ 진짜 이상해😭
@koraen5746
2025년 9월 21일 6:04 오후9월인데 상황이..?
@감자-v6p
2025년 7월 26일 11:57 오전저도 부정적인 댓글 이광수씨 비난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댓글 달겠지 라고 생각했어요
부동산 정상화를 기대해봐요 화이팅!!
@최은영-w4k
2025년 7월 24일 9:55 오후부동산투기로 망할뻔나라 똑똑한 이재명정부가 나라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JPark-pm9dv
2025년 7월 23일 5:48 오후나 같으면 부끄러워 못나온다~
@윤기영-d5o
2025년 8월 10일 4:40 오후떨어지는 지역이 있는가 하면 오르는지역이 있으니 집이오른다 떨어진다.
어느것도 틀린얘기가 아니다.
@YRPARK-jo3jj
2025년 7월 22일 5:17 오후집 값이 떨어지면 주택 공급은 안 되고 서울 수요가 줄지 않는 이상 장기적으로는 오를 거 같은데
서울 수요 줄이는 거 아니면 집 값 못 잡아
@홍태경-o1y
2025년 7월 28일 7:50 오전콘크리트 말고 과학, ai등 공기업쪽에 투자가 되었음 합니다
나라가 살아야 부동산도 오르지 나라는 휘청이는데 개인들만 잘 되어봐야 세대간 갈등만 커지고
서로 윈윈 하려면 장기적으로 나라 경제 살리는게 우선 입니다
@제나i
2025년 7월 24일 3:40 오전서울기준으로만~~
@kissolof7l
2025년 7월 25일 1:47 오후난 16년도에 집한채 산 실거주자.. 오르나 내리나 의미 없다~ 그리고 성북구인 우리집은 오른것도 내린것도 없다
@최은영-w4k
2025년 8월 15일 4:11 오후우리나라 모든부동산 공실이 엄청많아요 하락은 오래동안 계속지속될듯
@kjn7605
2025년 7월 24일 7:30 오전집값이 내려야 한다면서 고작 예를 든게 래미안원베일리 ㅎㅎ
@christiankoh2186
2025년 7월 26일 3:52 오후진행자님 발음이 너무 뭉개져요
@종호김-i8g
2025년 7월 26일 11:55 오후중심이없어
@유경민-u9t
2025년 7월 23일 12:42 오전3억이상 아파트는 보유세 1프로 하면 좋겠습니다 ...
@바다-w7k5c
2025년 8월 5일 8:01 오후이광수 대표님 공매 교육은 언제하시나요?🎉🎉🎉
@세일러톰리
2025년 7월 25일 2:27 오후댓글보러 왔어요 ㅋ 역시나
@에프리-f9k
2025년 7월 31일 1:28 오전언제부터 집값폭락한다고하더니...언젠가는 맞을거란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