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는 개뿔 ㅋㅋㅋ 이 사람은 이빨은 참 그럴 듯 하게 까는데 결론이 모호하거나 없음. 트럼프는 자기 꼴리는대로 행동할 뿐인데 뭔가 대단한 전략이 있는 것처럼 그럴 듯 하게 해석함 ㅋㅋ 관세협상 잘 되면 수출이 좋아질 거다 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긴데 되게 심각하게 얘기하네 ㅋㅋ 오늘도 하나마나한 소리만 지껄이네 ㅋㅋ
미국은 동맹국이 굶어죽던 말던, 세계경제가 붕괴되던 말던, 제조업 포함해 세계 모든것을 흡수하고, 달러 패권을 가진 미국만 잘살게 되는 세계 질서를 만드는 겁니다. 세계 모든 나라들이 반패권을 향하여 연대하지 못하면, 결국 미국 외에 다른 모든 나라들의 경제는 매우 암울할거로 예상, 미국 트럼프는 작심하고 세계의 모든 역량들을 가지려 작정한겁니다, 이거 쉽게 보면 안되는게, 지금도 미국은 달러, 자금, 군사, 인재, 기술이 최대 무기였는데, 이젠 제조 생산능력까지 가지게 된거에요, 미국 제조업 경쟁력이 없다고요? 단기적으로 그렇지만, 미국에서 AI로 전자동화 시킨후 무인공장 돌리면 됩니다, 미국이 동맹국들을 규합해 중국을 고립시키는데 성공하더니, 이젠 중국과 연을 끊은 동맹국 마저 버리고, 일방적으로 자유무역부터 모든 세계 협정들 모조리 파기하며, 막나가는 이유를 모르겠나요??? 한국이 탈중국까지 해가며 무역흑자와 GDP까지 날리며 중국 무역 축소를 진행시켰는데, 이에 미국은 한국에 제대로된 보상이라도 해줌?? 오히려 칩스법까지 만들어 미국에 주요 제조업 공장 뜯어감, 이번 관세폭탄전에서 미국의 부채는 관세를 무기로 일본에도 돈을 제대로 760조 뜯어냈죠, 동맹국 투자유치 목적으로 국가 미국에 대한 투자는 자국민 세금이 아닌, 동맹국들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구조가 완성됩 겁니다,, 게다가 미국의 막대한 나라 빚는 동맹국 다른 나라들에게 떠넘기면 되는거고,, 미국 노동자들의 비싼 연봉은, 동맹국들의 고혈의 관세로 때우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몇년후 지들이 맺은 협정 다시 파기하고, 미국은 다시 관세를 올리며 협박하고, 그걸 무기로 돈을 다시 뜯어낼겁니다,, 미국이 작심하면 그나라 금융 자본시장까지 황폐화 시켜버릴수 있음, 이걸로 미국이 세계 패권을 유지해온거고, 지금은 작심하고 미국의 대량 회수기라 동맹국이고 뭐고 안봐줌, 무조건 거액을 미국에 상납하던지, 관세 쳐맞고 제조업이나 어떤 특수 산업을 미국에 뜯어갈건지, 동맹국은 생존의 기로에 있지만, 8만불인 미국은 동맹국중 누굴 먼저 죽이냐, 어떤 산업을 쇼핑하듯 골라서 때갈거냐라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음, 미국은 지금도 한국에서 메모리 반도체, 조선업을 통째로 떼어갈 궁리하는게 미국임,, 미국은 엄청난 관세에도 인플레도 없고, 비싼 미국 노동자 임금이 10만불이 넘어도, 3만불의 한국 제조업 생산성보다 나을지도 모름, 심지어 한국 공장 최저시급 1만원으로 낮춰, 고혈을 짜낸다고 해도, 미국 제조 생산성 못따라갈수가 있음, 이유는 제조 혁신, 각종 AI기술력의 도움을 믿기 때문임,, 트럼프가 전세계 상대로 저런 미친짓거리 하는게 괜히 하는게 아닙니다,,
이 상황에서 미국 국민도 아닌 사람이, 트럼프 빠는 사람들 보면, 본인 호주머니 통째로 털어가는 조폭 두목 찬양하는것과 같음 이 미국 패권, 달러 패권 약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모든 나라들의 반패권 연대인데, 정치적으로 너무도 힘들것을 알기에 트럼프가 저 짓을 자신있게 하는겁니다 절대 강대국, 패권국이 세계사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준적이 없음, 세계구급 악당이 되어 아주 난장을 만들어버림
달러가 강세일 때 가격을 낮추는 방안으로 강세인 달러로 저렴한 타국의 원자재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 수출에서는 달러 강세가 손해이지만 수입에서는 달러 강세라면 저렴하게 사는 입장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런 시소 효과에서 방안을 찾는 게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미국은 적자를 줄이겠다는 거지 적자를 안 보겠다는 입장은 아니니까요 미국은 교역에서 적자를 봐줘야만 달러 패권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fisnotf 53
2025년 7월 26일 8:04 오후8월 12일 까지 갈 거 없이 한국은 8월 1일부터 폭풍이 올 거 같은데.
@user-우렁가시 52
2025년 7월 26일 8:13 오후일본의 몰락이 된 플라자 합의보다 우리의 관세협상이 더 심각한듯 ..경제위기 준비 해야되나..??
@태양의서쪽-c6b 40
2025년 7월 29일 5:30 오후어쩜 저렇게 똘똘하시까요?? 예전 똘똘이 스머프 이미지가 생각나요~!!
@davidkim7411 39
2025년 7월 27일 5:55 오전오건영 단장님의 설명은 참 이해하기 쉽고 유익합니다~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내용의 강연 잘 부탁드립니다~
@대상승-d8l 32
2025년 7월 28일 8:38 오전오건영단장은 지나간 일 해설은 정말 조리있게 잘해줌. 근데 예측은 거의 안맞음.
@lucky_tv 27
2025년 7월 26일 8:11 오후🌟 『오건영 단장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PcDkO9-W8uI?si=BYwBtPa3aVEjGzmC
👉 2부. https://youtu.be/bnaQ3ByX7Mk?si=W5ykRB1gzvMowksT
👉 3부. https://youtu.be/UT6Di96f51U?si=n-622uMuQIJnr5zd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sungmojackjeong1169 23
2025년 7월 28일 5:50 오전예전부터 느낀 것이지만 오건영은 참 말도 잘하고 똑똑해
@Ordinary_Life_Starboy 19
2025년 7월 26일 11:20 오후영리하게 결론은 얘기안해 ㅋㅋㅋㅋ 비유하는척도좀하고
@kbp-n3z1t 17
2025년 7월 27일 7:12 오후이사람 뭐 알고 떠드는건 맞죠? 매번 그냥 그럼.
@uag-c7p 16
2025년 7월 26일 8:31 오후기다려~호텔경제학으로 내수경기 좋아진다~~😂
@디플-u5o 13
2025년 7월 27일 11:24 오전강력한 달러 강세를 주장했던자가 실제론 시장에서 갑작스런 달러 약세를 보이니 그에 대한 변명 같은 건가
@zanguzangu70Li 13
2025년 7월 26일 9:34 오후대기업 절반 날아가고, 부동산 진짜 똥값될듯! 금리 20%까지 오를수도! ㅈ됬따! 어째냐 이 대공황을 ....
@jmh1022 13
2025년 7월 27일 1:07 오전3년만 빨리 준비했으면 좋았을것을 잃어버린 3년이 30년이 되지 않기를
@즌잇이 12
2025년 7월 26일 11:53 오후좋은 인사이트 감사합니다 단장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양질의 퀄리티있는 내용.
@유선영-m6l 11
2025년 7월 27일 10:24 오전오건영. 단장님. 역시. 최고
@zanguzangu70Li 11
2025년 7월 26일 9:00 오후대공황 올듯 !
@박화병-g5w 10
2025년 7월 26일 8:19 오후우리나라가. 일본. 잃어버린. 30년 식이
됀다고. 본다.
@나니-g5u 10
2025년 7월 28일 1:36 오후오건영단장님~ 진짜 최고입니다. ❤
@킬러분식 9
2025년 7월 26일 8:54 오후관세 올리고 미국만 빼고 다른나라에 수출하자^^&
@imandy-t8x 8
2025년 7월 26일 9:12 오후이런 영상은 한꺼번에 올려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여러개로 나눠놓으니 전체 맥락 파악이 힘들어요.
@조관석-g5b 7
2025년 7월 26일 9:44 오후지금까지 주장한 내용은 맞거나 안맞거나인데 결국 50퍼 확율은 전문가 아니라도 절반은 맞추는데 ㅎㅎ 과연 얼마나 맞추셨을까 궁금하네요
@경이로운사람-t5r 6
2025년 7월 26일 8:56 오후미국 · 중국 관세 인하 유예 곧 끝난다, 8월 12일 이후 폭풍이 온다? (오건영 단장)
그래서 뭐 어쩌라고?? 어차피 또람뿌 뻥쟁인데
@윤수상-m5c 6
2025년 7월 26일 11:26 오후기업들 다죽은다
@Kkjki 5
2025년 7월 26일 11:16 오후관세를 부여하면 누군가는 주가가 떨어져 야 하는데 어디도 안떨어지네
@Jaeu-uo2ry 5
2025년 7월 26일 9:01 오후외국인 주가방어하고 있으니... 관세길들이기 하려고 ?? ㅋㅋㅋㅋ 확 던지고 나가면 ㅋㅋㅋ
@고동필-v3s 5
2025년 7월 26일 7:53 오후굿
@jeong-pillee297 4
2025년 7월 29일 2:00 오후그래서 말하는 요점이.....?
@MrDdadda79 4
2025년 7월 27일 10:03 오전지원금 외국사람도 받는다는데...
@dkkim5995 4
2025년 7월 26일 9:13 오후환율 금리는 아무도 몰라 투자금지
@김민주-c2x 4
2025년 7월 27일 1:52 오후오건영단장님~
역쉬 짱입니당
귀에 쏙쏙들어오는 설명2
감사합니다 😄
@엉망진창-l7k 3
2025년 7월 26일 8:56 오후오구라
@GraceBorgese 3
2025년 7월 27일 3:44 오후오건영단장님 항상 감사합니다 늘팔로워하고 있어요, 늘힘든경젱설명을 너무쉽고 재미있게해주셔서 늘 많은도움이됩니다 앞으로도 좋은말씀기대됩니다.🤩🥰👍👏🙏
@davidkim4527 3
2025년 7월 27일 6:35 오전한국은 터키 에도리안의 길을 갈듯합니다. 1달러 만원 시대가 올수도 있게네요. ㅠㅠ
@김세진-r7p 3
2025년 7월 27일 10:48 오전오건영 단장님 나오는 영상은 무조건 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지혜롬이-n6r 3
2025년 7월 26일 10:33 오후역시 유쾌합니다
@감수니-l3g 3
2025년 7월 27일 1:08 오전인사이트는 개뿔 ㅋㅋㅋ 이 사람은 이빨은 참 그럴 듯 하게 까는데 결론이 모호하거나 없음. 트럼프는 자기 꼴리는대로 행동할 뿐인데 뭔가 대단한 전략이 있는 것처럼 그럴 듯 하게 해석함 ㅋㅋ 관세협상 잘 되면 수출이 좋아질 거다 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긴데 되게 심각하게 얘기하네 ㅋㅋ 오늘도 하나마나한 소리만 지껄이네 ㅋㅋ
@Gold-hk9zy 3
2025년 7월 26일 8:00 오후에구!
@ohnuhi4164 2
2025년 7월 30일 5:05 오후뜯어보면 걍 상황설명 하고 우리나라 열심히 해야 된다 미국은 달러약세를 원한다 이게 끝임 알맹이가 없음
@bhlee4265 2
2025년 7월 26일 11:57 오후작가님 채널 좋아합니다. 작가님의 평온한 진행이 좋거든요. 머, 허기야, 제대로된 품질만으로 필터링하다보면 방송 시간 메꾸기도 힘들수도 있어 보이네요, 그래도 적당한 필터링도 필요떼가 있겠죠.
@opender-u9j 2
2025년 7월 26일 9:19 오후이런거 특징
막상 그날 오면 아무것도 없음ㅋ
@akk.fuller 2
2025년 7월 26일 8:56 오후‘트럼프는 언제나 겁먹고 물러난다(Trump Always Chickens Out)’는 말의 약자
pd 님 방송 편집 너무 대충하시네요
이런건 자막으로 넣어주셔야지
@이은정-i9e 2
2025년 7월 27일 4:06 오후진짜 좋아하고 존경하는 오건영님 최고!
@hongpark9133 2
2025년 7월 26일 10:04 오후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TACo
@ahnchisung3703 2
2025년 7월 30일 6:35 오전염모 이사 같은분 말고 이런분만 모셔주세요
@wintertime-k4y 2
2025년 7월 28일 4:39 오전중국관세 연장했는데요?
@정배식-p8i 2
2025년 7월 26일 8:55 오후😁
@michaelhan3792 2
2025년 7월 27일 5:48 오전미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해야하겠네
@GraceBorgese 2
2025년 7월 27일 3:45 오후항상좋은영상 김작가님께도 감사 드립니다.👍🥰👏🤩🙏
@jinsoonbae3992 2
2025년 7월 26일 10:16 오후달러 사라는거니?
@JinwonYoon 2
2025년 7월 28일 12:52 오전중국 관세 90일 연장 됐다던데
@27radio72 1
2025년 7월 27일 6:53 오전미국은 동맹국이 굶어죽던 말던, 세계경제가 붕괴되던 말던, 제조업 포함해 세계 모든것을 흡수하고, 달러 패권을 가진 미국만 잘살게 되는 세계 질서를 만드는 겁니다.
세계 모든 나라들이 반패권을 향하여 연대하지 못하면, 결국 미국 외에 다른 모든 나라들의 경제는 매우 암울할거로 예상,
미국 트럼프는 작심하고 세계의 모든 역량들을 가지려 작정한겁니다, 이거 쉽게 보면 안되는게, 지금도 미국은 달러, 자금, 군사, 인재, 기술이 최대 무기였는데, 이젠 제조 생산능력까지 가지게 된거에요, 미국 제조업 경쟁력이 없다고요? 단기적으로 그렇지만, 미국에서 AI로 전자동화 시킨후 무인공장 돌리면 됩니다,
미국이 동맹국들을 규합해 중국을 고립시키는데 성공하더니, 이젠 중국과 연을 끊은 동맹국 마저 버리고, 일방적으로 자유무역부터 모든 세계 협정들 모조리 파기하며, 막나가는 이유를 모르겠나요??? 한국이 탈중국까지 해가며 무역흑자와 GDP까지 날리며 중국 무역 축소를 진행시켰는데, 이에 미국은 한국에 제대로된 보상이라도 해줌?? 오히려 칩스법까지 만들어 미국에 주요 제조업 공장 뜯어감,
이번 관세폭탄전에서 미국의 부채는 관세를 무기로 일본에도 돈을 제대로 760조 뜯어냈죠, 동맹국 투자유치 목적으로 국가 미국에 대한 투자는 자국민 세금이 아닌, 동맹국들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구조가 완성됩 겁니다,, 게다가 미국의 막대한 나라 빚는 동맹국 다른 나라들에게 떠넘기면 되는거고,, 미국 노동자들의 비싼 연봉은, 동맹국들의 고혈의 관세로 때우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몇년후 지들이 맺은 협정 다시 파기하고, 미국은 다시 관세를 올리며 협박하고, 그걸 무기로 돈을 다시 뜯어낼겁니다,, 미국이 작심하면 그나라 금융 자본시장까지 황폐화 시켜버릴수 있음, 이걸로 미국이 세계 패권을 유지해온거고, 지금은 작심하고 미국의 대량 회수기라 동맹국이고 뭐고 안봐줌, 무조건 거액을 미국에 상납하던지, 관세 쳐맞고 제조업이나 어떤 특수 산업을 미국에 뜯어갈건지, 동맹국은 생존의 기로에 있지만, 8만불인 미국은 동맹국중 누굴 먼저 죽이냐, 어떤 산업을 쇼핑하듯 골라서 때갈거냐라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음, 미국은 지금도 한국에서 메모리 반도체, 조선업을 통째로 떼어갈 궁리하는게 미국임,,
미국은 엄청난 관세에도 인플레도 없고, 비싼 미국 노동자 임금이 10만불이 넘어도, 3만불의 한국 제조업 생산성보다 나을지도 모름, 심지어 한국 공장 최저시급 1만원으로 낮춰, 고혈을 짜낸다고 해도, 미국 제조 생산성 못따라갈수가 있음, 이유는 제조 혁신, 각종 AI기술력의 도움을 믿기 때문임,, 트럼프가 전세계 상대로 저런 미친짓거리 하는게 괜히 하는게 아닙니다,,
이 상황에서 미국 국민도 아닌 사람이, 트럼프 빠는 사람들 보면, 본인 호주머니 통째로 털어가는 조폭 두목 찬양하는것과 같음
이 미국 패권, 달러 패권 약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모든 나라들의 반패권 연대인데, 정치적으로 너무도 힘들것을 알기에 트럼프가 저 짓을 자신있게 하는겁니다
절대 강대국, 패권국이 세계사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준적이 없음, 세계구급 악당이 되어 아주 난장을 만들어버림
@박영란-w3w 1
2025년 8월 4일 10:30 오후보면 볼수록 더 경청하게 만드시는 분
“달러 강세를 위한 약세”
기억하겠습니다~^^
@스타터리더 1
2025년 7월 31일 1:54 오전달러가 강세일 때 가격을 낮추는 방안으로 강세인 달러로 저렴한 타국의 원자재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 수출에서는 달러 강세가 손해이지만 수입에서는 달러 강세라면 저렴하게 사는 입장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런 시소 효과에서 방안을 찾는 게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미국은 적자를 줄이겠다는 거지 적자를 안 보겠다는 입장은 아니니까요 미국은 교역에서 적자를 봐줘야만 달러 패권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SedekielieRino 1
2025년 7월 27일 8:54 오전I bought XA38P listening to your advice! Thank you!
@小野美正 1
2025년 7월 26일 8:27 오후그럼 약달러 엔고로 가는군요 ㅋㅋ
@LalRemruati-cb8tc 1
2025년 7월 27일 8:41 오전XA38P Pumping🚀🚀🚀
@Kkjki 1
2025년 7월 26일 11:24 오후하락이 시작되면 일주일 안에 -20% 급하게 떨어지다고 봐야겠네요 언제인지는 누구도 몰라 지금 모두 수익구간 이지만 불안해 일주일만더 이러다간 한방에 훅가는거야
@대인-r9n 1
2025년 7월 27일 6:37 오전미국 제조업이 없는 구조적 이유가 주된 이유
@Stratos-Dartzeel 1
2025년 7월 28일 3:12 오전90일또 연장된다는…
@ManthanJoshi-c1n 1
2025년 7월 27일 8:43 오전Holding 210k XA38P this coin will leave people in the dust eventually
@임종순-d7o
2025년 7월 27일 8:31 오전이분은 말을 잘하세요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ㅂ~
@ook7719
2025년 8월 3일 12:04 오전훌륭하다 논리가
@밥밥-r3l
2025년 7월 31일 10:58 오후달러어렵네요
@Tuleshwar-c7c
2025년 7월 27일 8:43 오전Thinking of swapping my USDT for XA38P. I believe XA38P is the future
@auroramint5099
2025년 7월 27일 12:18 오후🎉🎉🎉🎉🎉❤
@ms11kang
2025년 7월 27일 9:08 오전감사합니다
@Kkjki
2025년 7월 26일 11:11 오후한국이 먼저하락 한다고 아니올시다 미국이 먼저 무너져
@주현-r3j
2025년 7월 30일 6:24 오전xa38p가 뭔가요?
@GAME-ON-PRO_1
2025년 7월 27일 8:52 오전After watching your video I bought 200 XA38P coins. Thanks for recommendation
@뚱뚱주-w2r
2025년 8월 2일 8:18 오전타코?
@천지니-v7q
2025년 7월 27일 5:31 오전꿈보다 해몽이다.
@AkishAkish-s6z
2025년 7월 27일 8:46 오전Thanks for the XA38P update! I am loving my XA38P!
@sypark3579
2025년 7월 27일 1:14 오후베센트는 과거 이력을 봤을 때 얼마나 똑똑한가요 ?
@ShakilAhamad-p5g
2025년 7월 27일 8:46 오전Just converted all my DOGE to 78,000 XA38P.
@gomwoni
2025년 7월 27일 3:35 오후😊
@bestone-dad
2025년 7월 31일 12:07 오전어려움이 인왕과 오공과 비교해서 어떤가요?
@JangOkShin
2025년 7월 27일 1:07 오전납득이 안갑니다.100000원짜리 달러를 1000원에 발행한다고 할때 100000원으로 다른나라의 노동력을 수입했다.결국 1000원으로 100000원의. 노동력을. 수입했는데 욕심을 내어서 관세를 매기어 75000으로 노동력을. 수입하려고 한다.들어간 돈은 1000원인데! 즉! 장부상숫자 놀음인데! 필연으로 적자숫자는 늘어날수밖에 없다.근본은
노동력 착취이다.미끼는 달러가 있어야구입하는 식량과 군사력과 앞선문화이다
@experencenongpluh-oi3cc
2025년 7월 27일 8:54 오전Sold all my xrp yesterday and bought XA38P
@hhhpro8576
2025년 7월 27일 7:33 오전갓건영 ❤
@Kkjki
2025년 7월 26일 11:18 오후이번에 세계경제가 무너지면 최소40%최대90% 하락한다 종합주가
@mapomandu
2025년 7월 31일 7:41 오후경제학 교수님
@이재영-h6f3h
2025년 7월 26일 11:48 오후오건영 단장님 그래서 돈벌었냐고요? 월급쟁이
@JotiReddy-zq1gs
2025년 7월 27일 8:52 오전I bought half million XA38P and am up 90k but am still holding it
@발라드-h9p
2025년 8월 2일 6:44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