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안낳는 이유는,세대 이기주의 때문이지,집없어서,교육비 많이들어가서..가 아니예요.요즘 젊은 세대들은 미래가 중요한게 아니고 지금 현재 만족이 중요한 세대예요. 의식 개조되기 전에는 아무리 퍼부어도 안됩니다.;그냥 놔두세요.헛돈 쓰지 말고..,나중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고 개인 만족만을 위해 산것이 얼마나 후회스러운 일 인지 깨달을때 까지
이현훈 교수의 말이 가장 상식적이고 올바른 부동산 정책인데도 불구하고, 정잭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다 보니, 하는 시늉만 하고 자기들의 이득에 반하는 정책을 피해가는 거다. 예를 들면,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십억 원의 양도세를 내고, 강남의 5억 주택이 50억이 될 경우 장기보유 등 80%의 감면을 줘서 겨우 2억의 양도세를 내는 특혜를 주니, '똘똘한 한 채'로 몰리는 투기가 일어나는 거다. 이번에도 지방 투자자들이 20%이고, 증여성 매매가 20%라는 통계가 있다고 들었다. 40~50%가 비정상적인 매매인 셈이다. 국민들은 제대로 된 정책을 간절히 바란다.
@1그램의실천 75
2025년 8월 2일 5:36 오후가장 시급한 것은 정치인이 정신 차려야 합니다 자신의 이익을 떠난 정책을 실행하면 됩니다
@우식신-z4k 61
2025년 8월 2일 11:50 오전외국인 부동산취득. 원천차단하고 기취득한 부동산은 몰수해야
@정지원-j4h 57
2025년 8월 2일 3:32 오후교수님 너무 좋아요.
제 생각과 같습니다.
집 값 잡는방법과 외국인 집 못사게하는 방법 등등 ...
@ghufdnmk3162 56
2025년 8월 2일 11:40 오전똘똘한 한채정책을 바꿔야합니다
지금 누가 지방의 아파트를 부러워합니까
오르지않는것이 뻔한데~
지방의 아파트를 살려야 양극화를 막습니다
@山n들-u8y 56
2025년 8월 2일 11:18 오전세금은 적을수록 국민이 살기좋고 공무원수가 적을수록 국민은 행복해진다 경재는 시장에 맏기면 성장은 따라 온다
지금도 국민들중에는 눈뜬 봉사가 너무 많다 교육의 수준을 올려야한다 ~~전국민 장사꾼 만들지 말라 ~~
@유정옥-i6g 53
2025년 8월 2일 10:57 오전부동산에대해ᆢ명쾌 하십니다 정부관계자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ㆍ정부는 좀 그분야에 똑똑하신분 맡겨서ᆢ정책을 했으면 좋겠어요ㆍ
@아카시아-l8c 48
2025년 8월 2일 5:12 오후너무 옳으신 말씀입니다
실행안하는
정치인들이 문제입니다
@일산덕이 46
2025년 8월 3일 12:27 오전똘똘한 한채 제도를 바꾸지 않으면 지역별로 집값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게 된다. 주택수에 관계없이 총액 제도로 보유세, 양도세
좋을 것 같다.
@작은풀-e9w 45
2025년 8월 2일 10:50 오전정상적인 정책이라 할 수 없는 국민 길들이기
@기자강-z2t 37
2025년 8월 2일 3:10 오후부동산이 주식시장으로 건전하게 이동하게 만들려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데 현 사항은 기업 망하는 정책을 쓰고 있는데 어떻게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가겠는가? 기업이 일을 할수 있게 반기업 정서를 바꿔야만 가능하다.
@시리-x5z 35
2025년 8월 2일 11:24 오전이때까지 들어본 전문가중에 최고이십니다
@오제니-g1k 35
2025년 8월 2일 10:17 오전보유세가 많이 오르면 신생아도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다른국가도 보유세를 줄여야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Gabriel-Park-Ich 34
2025년 8월 2일 10:43 오전처분하고싶어도거래가안됨
@전필승-j2b 33
2025년 8월 2일 10:30 오전우파도 하나로 뭉처야 한다
@lilyuniverse1470 32
2025년 8월 2일 7:57 오후똘똘한 한채를 없애게끔
금액기준으로 세금 내야함
10채금액이 서울1채보다 낮으니
@정희-x5d 32
2025년 8월 2일 2:04 오후맞은말씀이십니다~최고입니다
@용승정-e8i 31
2025년 8월 2일 1:09 오후외국기업을 트럼프같이 많이 유치해야하는데 명나라 정부는 상법개정 세법개정등 기업을 목을 조르는 정책으로 나라가 걱정되네 기업은 떠나고 노조만 남는세상되겠네
@신미호-d8g 29
2025년 8월 2일 11:16 오전교수님! 정말 옳으신 말씀ᆢ이제 우리나라는 중국속국 되겠네요ㆍ
@테스라스라 27
2025년 8월 2일 10:48 오전이 정권 치가떨린다
@삶-x9r 24
2025년 8월 2일 3:27 오후이현훈교수님 맞는말입니다 정치인들이문제임 진정 나라의 발전을시키는 정치인을바래야합니다
@별-p5l 20
2025년 8월 2일 10:21 오전좌 : 세금 증대, 우: 친 기업 정책임 불변의 진리임
고로 이 나라는 망조의 길로 접어 들었고 되돌릴 수 없다는게 심각한 문제임
난, 이대로가 좋아 개고생을 해봐야 뭔가를 깨닫게 되게든 ...
@제임스본드-n6p 19
2025년 8월 2일 11:23 오전정치인이나 기득권세력들이 자기들 자산이 무너져 내릴 정책을 진실로 추진하겠나? 대한민국은 주식장 죽는건 용인해도 부동산 특히 강남3구 떨어지는건 수단과방법을 안가리고 막는다.
@은혜지요 19
2025년 8월 3일 8:13 오전정치가 썪었고
국민이 무뇌하니
이 나라는 차세대앞에 죄인...
@sunlee6326 19
2025년 8월 2일 5:36 오후부동산, 저출산..정확하신 말씀과 대책방안에 제가 계몽 되었습니다.
나라걱정하시는 간절함이 느껴집니다
더 많은 언론사들이 김작가tv처럼 교수님말씀 국민들이 알도록 기회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hwangif3860 18
2025년 8월 2일 5:28 오후정치인들은 어떤 전문가집단의 지성을 참고하는지 의문이네요.. 동감합니다.
@1그램의실천 17
2025년 8월 2일 5:05 오후진심으로 우리나라를 걱정하시는 분이십니다 감사합니다
@끄렌아자kerenaja 17
2025년 8월 2일 2:07 오후구구절절 공감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은풀-e9w 16
2025년 8월 2일 11:01 오전모든 국민이 배급받듯이 공공주택에 사는 나라가 살기좋은 나라?
@akkorean 14
2025년 8월 2일 10:11 오전우리는 그저 씨예씨예나 하자
@해피73861 14
2025년 8월 2일 4:44 오후하향 안정화 보다는 집값에 따라서 보유세를.
다주택도 주택 가격을 합해서 보유세로.
능력이 안되면 팔고 나오면 되는 거 아닌가요.
오르면 좋고 세금은 싫고. ???
집을 투기로만???
@홍박사-o8n 12
2025년 8월 2일 4:10 오후이현훈 교수님을 부동산정책 분야 최고책임자 맏기면 잘못된 부동산정책 확실하게 바로잡을것 같습니다,
@beginer-my4xb 12
2025년 8월 2일 2:09 오후집값이 급하게 오를 때나 내릴때 정부가 당연히 개입해야죠.
건설경기가 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니깐요.
@지혜감사 11
2025년 8월 2일 4:32 오후쌓이고 쌓인 문제라 쉽게풀 수는 없겠지만
교수님께서
구체적 대안을 설계해서 책임담당자한테 제안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듣고있으니 답~답 합니다
@수하조-x8c 11
2025년 8월 2일 3:56 오후가계부채 중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보증대출 합하면 80% !? 강남주부 이자 갚기 힘든다고 한다. 은행과 건설업자들 투기세력이 나라를 빚더미로 만들고 있다.
@namkhhee1879 11
2025년 8월 2일 3:39 오후진심 정확히 말씀하시네요 졍책에 좋은 조언이 되면 좋겠습니다
@돌풀-d6t 9
2025년 8월 2일 12:59 오후2차금모으기택도없다
@박창운-d2c 9
2025년 8월 2일 12:26 오후애 안낳는 이유는,세대 이기주의 때문이지,집없어서,교육비 많이들어가서..가 아니예요.요즘 젊은 세대들은 미래가 중요한게 아니고 지금 현재 만족이 중요한 세대예요.
의식 개조되기 전에는 아무리 퍼부어도 안됩니다.;그냥 놔두세요.헛돈 쓰지 말고..,나중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고 개인 만족만을 위해 산것이 얼마나 후회스러운 일 인지 깨달을때 까지
@dasoosam466 8
2025년 8월 2일 5:33 오후인구가 매년 주는데 집값이 과연 계속오를까
@김도겸-m2h 8
2025년 8월 2일 2:12 오후부동산???
No
주식
No
인민공화국 훤이보인다
나락가는거다
@lucaslok-v2t 8
2025년 8월 2일 12:48 오후전문가라는 분들이 모두들 한국 경제 큰일이라고 하시네. 어그로가 아니라는걸 다 알면서 어그로였으면 하는 마음이 드네요.
@user-yu5cv8dy7b 8
2025년 8월 4일 4:39 오전서울에 있는 유명 학교(중, 고등. 대학 등)을 지방으로 이전하고 정부기관과 공공기관 지방이전하고 정부 금융기관. 은행본사, 한국은행 등 경제기관을 지방이전 및 민간대기업 및 IT, AI 관련 기관과 기업들을 지방으로 이전해야 한다.
@Acarose1004-z7g 6
2025년 8월 2일 4:13 오후서울대 위에 의대, 7세고시, 수능위주 교육, 학교가 서비스로 인식하면서 학부모 초갑질 상승과 교권 급추락이 현실이죠. 시간과 자산에 대한 양극화로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는것같아요.
@정만석-e4i 6
2025년 8월 2일 4:57 오후■부동산은 ~공급이 이미 넘친지
오래되었습니다
■●모든 가정이 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면
2채 또는 3체늘 보유한 주택은 ~모두가
남는 주택이 됩니다.
■●공급이 부족하다는 사람들은
부동산~특히 고가의 필수소비재를
투기자산으로 보는 사람들입니다.
@sycho9181 6
2025년 8월 2일 12:39 오후지원금은 무조건 소비하라는 식으로 커피집 음식점만사용가능한것같네요 큰마트는사용불가요
식료품도 못사겠네요
커피나 음식점가서 먹고 소비나 하라는 식이네요~~^^ㅠㅠ
@이루엔 5
2025년 8월 2일 10:56 오전이분도 참
@파랑빨강75 5
2025년 8월 2일 10:55 오전이현훈교수님 부동산 정책 지지합니다. 대통령실에 건의해주세요.
@박창운-d2c 5
2025년 8월 2일 12:18 오후기업을 지방분산시켜서 서울,수도권 밀집 현상을 잡으면 잡값 바로 잡힙니다.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안하고...싱가폴은 1기구1주택만 허용 됩니다. 차라리 그렇게 하든지.
@황양숙-d8o 4
2025년 8월 4일 11:59 오후그래서 뭘 사야 합니까? 간략히 요약.
@김현철-z9l 4
2025년 8월 2일 2:01 오후논리도없이엄청 징징대네
@hkc.2161 3
2025년 8월 2일 1:10 오후😂😂😂😂😂😂😂😂😂
@밍키lsh69 3
2025년 8월 2일 6:57 오후교수님 감사드립니다!!
@이재원-p9s 3
2025년 8월 2일 1:18 오후제목..꼬라지하고는..한국경제 끝나면 좋것냐~~???그냥 클릭수 올릴려고..
@푸른솔-p4n 3
2025년 8월 2일 1:55 오후교수님 미국 보유세 우리에 10배 맞아요. 근데 보유세를 높이면 젊어서 피땀흘려 일해서 집한채 마련해서 편히 살고 있는데 현재 벌이가 전혀없는 노인들은 세금내고 살수가 없어요. 이런건 왜 말씀하지 않나요? 대통령 의지만 있으면 한다? 틀린 말씀 입니다
@user-pv4jb6cd1p 3
2025년 8월 2일 12:54 오후참~불합리 한 정책이넹.소형 빌라.다세대.시골집 모두가 집 숫자로 들어가는?똘뙬한 한채와 비교하는? 누가 정책을 하는지? 머리 좀 돌리세요.
@user-yu5cv8dy7b 2
2025년 8월 4일 4:27 오전1가족 1채 정책은 옳은 정책이고 강남같이 국민들이 원하는 지역은 공공분양을 집중 대량 세금을 투입하여 강력한 정책실시정부와 정권이 필요하다
@자미온성 2
2025년 8월 3일 9:26 오전성실하게 일한 소득으로 집을 구입했는데, 취득세를 부과한것은 이중과세입니다. 매도했을때 생긴 양도 소득세(물가 상승율과 비용을 공제)는 당연히 부과해야
@네오-c9p 2
2025년 8월 2일 8:26 오후나 요즘 소비ㅡ 진짜 아무것도 안산다. 음식만 산다. 😅
@정김-f3g 2
2025년 8월 2일 5:46 오후우리나라는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단타가 답이네. 장기 투자가 옳은데 이건 거지 같은 법 때문이지
@스키피노 2
2025년 8월 3일 2:04 오후지금 우리나라에서 시행하기 어려운 정책인 듯 합니다. 우리 나라 전세 제도도 생각해 봅시다.
@정순도-u1k 1
2025년 8월 2일 4:34 오후😅
@skp9934 1
2025년 8월 2일 11:37 오전이현훈 교수의 말이 가장 상식적이고 올바른 부동산 정책인데도 불구하고, 정잭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다 보니, 하는 시늉만 하고 자기들의 이득에 반하는 정책을 피해가는 거다. 예를 들면,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십억 원의 양도세를 내고, 강남의 5억 주택이 50억이 될 경우 장기보유 등 80%의 감면을 줘서 겨우 2억의 양도세를 내는 특혜를 주니, '똘똘한 한 채'로 몰리는 투기가 일어나는 거다. 이번에도 지방 투자자들이 20%이고, 증여성 매매가 20%라는 통계가 있다고 들었다. 40~50%가 비정상적인 매매인 셈이다. 국민들은 제대로 된 정책을 간절히 바란다.
@hyunro945 1
2025년 8월 2일 4:17 오후4년부터 위기여
@혜란박-q4r 1
2025년 8월 9일 4:11 오전정부야!
간첩아니면 제발 나라 좀 생각해서 국익과 국민을 위한 정책 좀 만들어라.본인들의 죄를 덮기위한, 본인들의 이익을 위한 공산주의 같은 법들 만들지 말고.
역사에 부끄럽지 않은 정치인들로 이름을 남겨라.
@자미온성 1
2025년 8월 3일 9:46 오전미국 gdp은 전세계 25%,
.미래가치주에 분산 투자하기
ㆍ책보고 공부하기(이현훈 교수님)
@경미-p9t 1
2025년 8월 9일 11:10 오전정치인들 반성하세요 나라를 위해 뭔가를 하겠다는 다짐이 있으시면 정치를 해도 아무런생각없이 사익을 추구하시려면 사업을하세요
@eush7170 1
2025년 8월 2일 2:45 오후이 교수도 오래전부터 이래왔지
@해피73861 1
2025년 8월 2일 4:40 오후부촌 오르면 오른 만큼 보유세로.
무조건 막는 것ㅈ은 안되고 오른만ㄱ늠 당연히 세금으로.
보유세 차이로.
@데이지-w2f
2025년 8월 4일 7:27 오후합리적인것 같네요
@Stealthgi-1WGL
2025년 8월 2일 3:14 오후2019 장기불황침체 2025 경제대공황 2050 !각자도생!
@dyman19934
2025년 8월 2일 4:06 오후좀.. 그만 하시죠 0.0001% 확률로 위기 온다 하더라도 님이 한게 아무 것도 없어요.
@이정택-o6u
2025년 8월 2일 3:02 오후또 시작이네. 4월 관세 발표나고 시장 폭락할 때 대공황 온다고 난리치던 인간들 다 어디 가셨나?
@user-ldjhjh81
2025년 8월 2일 2:58 오후너무 공포 분위기 조성하는거 아닌가요?
@아름다운강산-j5t
2025년 8월 3일 12:09 오후구구절절 공감이 가네요. 교수님의 부동산 정책 조언을 정부에서 잘 받아들여야 할 것 같네요. 근데 국회의윈들이나 정부인사들이 서울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을텐데 부동산 정책을 제대로 할지 의문이네요. 게다가 일잘하는 사람보다 충성심으로 인사를 하겠다고 했으니.
@봄비내리네
2025년 8월 6일 10:34 오전교수님 정답입니다. 위치가 중요합니다. 기업들 정부부처 지방추방은 자본주의 역행.~양질공공주택 선공급 ~민영 공급은 불가~안전공급저해~😮😮😮😮
@Feel지니
2025년 8월 20일 11:38 오전농사도 하면서 자녀들 챙기기도 하려면 도시에 1 가구 농촌에 1가구가 필요한데, 세금때문에 전새살고 못하고 있어요. 저희집은 15평인데 시가3억에도 오피스텔형 안 팔리는 집인데 정말 1가구라 2주택도 못 삽니다.
@착한송블리새해건강하
2025년 8월 7일 2:07 오전맞는 말씀 빕니다 천번이고 만번이고 올습니다
@김동훈-r1l9e
2025년 11월 16일 3:24 오전국가 위기네요.
@Feel지니
2025년 8월 20일 11:41 오전농가 생할형 주택이 필요한 1주택은 금액이나 면적으로 범위를 주고 혜택을 주었으면 합니다.
@정순도-u1k
2025년 8월 2일 4:36 오후미처서 거주한는 곳을 ㅋㅋㅋㅌㅌㅌ
@이영호-u6l
2025년 8월 8일 9:48 오전백분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