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급도 안되는 것들이 이래도 ㅈㄹ, 저래도 ㅈㄹ하는게 문제임 지들이 평생 돈 안쓰고 모아도 못살 집(최상급지던, 상급지던 구분)을 왜 쳐다보고는 비싸니 어쩌니 하면서 끌어내릴려고 악을쓰고 난리치는지 이해불가 참견도 최소한 구매할 여력이나 될 사람이면 말도 안함. 왜 쩌리들이 난리냐고 ㅡ.ㅡ
똘똘한 한채로 계속 몰리는 이유는 1주택이면 다른 투자 상품보다 월등한 세금 우대 때문입니다. 특히 장특공에 대한 세금 감면이 한도가 없는 무제한이기에 10년만 살면 양도차익이 100억이면 7.x억원의 양도세만 내면 되고 20억이면 4.5천만 내면 됩니다. 예적금 이자와 배당소득세는 합쳐서 최대 49.5프로, 위험 자산인 주식은 22프로를 세금으로 냅니다. 그래서 정부의 세금정책이 똘똘한 한채를 선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한도없는 1주택 장특공 세금 감면이 원래대로 30프로로 정상화 되지 않는한 똘똘한 한채 선호는 계속됩니다.
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경험 상,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이 많이 풀리고, 주식으로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로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아파트를 5억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특별 감면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만 내면 된다. 정책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로 이 특혜를 받고 있을 테니, 세제개편이 제대로 될 리 없다. 지난 폭등 때, 지방투자자 30%, 증여성 매매 20%라는 통계가 나왔다. 뭘 의미하겠는가?
1주택자 포함한 유주택자들 전세대출 받은거 상환시켜야 합니다....갭투기한 것이라고 보고 무조건 상환시켜야 합니다...실수요자들이 집값 장난치지 않습니다....갭투기꾼들이 문제...네이버에 갭투자매물이라 광고하는 사람들은 뭐지??? 1주택자 포함한 유주택자들 전세대출 받은거 상환시켜야 합니다....갭투기한 것이라고 보고 무조건 상환시켜야 합니다... 그러고나면 현재 전세대출받아 살고 있는집 전세대출 상환하고 전세끼고 갭투기로 사놓은 집에 들어가 살겠죠
Don't let Elon's XA29X pass you by. This is a monumental moment in history, and you don't want to be left out of the loop. Get in on the ground floor now!
With my $2M portfolio on the line, should I double down on XA29X or play it safe as we near Aug 2025? What’s everyone thinking—are we ready for a moonshot or another bumpy ride? lets go XA29X!!!
미국, 호주도 고급 공동주택에 커뮤니티 시설 다 들어갑니다.......한국처럼 레버리지 잔뜩 땡겨서 대충 짓고 분양해버린 뒤 튀는 방식이 아니라 자기자본 두둑히 갖고 진득하게 운영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지키다보니 퀄리티도 더 좋고요. 한국이 서양과 달리 글로벌 기업이 건설사도 하는 건 비자금 만들어서 로비에 쓰려고, 그리고 시행사가 유리지갑이다보니 시공사의 자금력에 의지하는 기형적 PF 구조 때문인데, 건설사가 수분양자 재산 가지고 정부 상대로 협박이나 하는 부작용만 있을뿐 딱히 장점이 있는 것 같진 않네요.
@Racshun 46
2025년 8월 7일 7:14 오후우리나라는 급도 안되는 것들이
이래도 ㅈㄹ, 저래도 ㅈㄹ하는게 문제임
지들이 평생 돈 안쓰고 모아도 못살 집(최상급지던, 상급지던 구분)을 왜 쳐다보고는 비싸니 어쩌니 하면서 끌어내릴려고 악을쓰고 난리치는지 이해불가
참견도 최소한 구매할 여력이나 될 사람이면 말도 안함. 왜 쩌리들이 난리냐고 ㅡ.ㅡ
@김현숙-e1f 44
2025년 8월 7일 5:27 오후약간은 공감이 안되네요 ㅎ
@태양-k2v 38
2025년 8월 7일 7:03 오후똘똘한 한채로 계속 몰리는 이유는 1주택이면 다른 투자 상품보다 월등한 세금 우대 때문입니다. 특히 장특공에 대한 세금 감면이 한도가 없는 무제한이기에 10년만 살면 양도차익이 100억이면 7.x억원의 양도세만 내면 되고 20억이면 4.5천만 내면 됩니다. 예적금 이자와 배당소득세는 합쳐서 최대 49.5프로, 위험 자산인 주식은 22프로를 세금으로 냅니다. 그래서 정부의 세금정책이 똘똘한 한채를 선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한도없는 1주택 장특공 세금 감면이 원래대로 30프로로 정상화 되지 않는한 똘똘한 한채 선호는 계속됩니다.
@마라도나-d6b 38
2025년 8월 7일 7:28 오후만날 대란시작되었다 큰일났다만 하지말고요 대안을 좀 제시해보세요
제발 대안을요!!!
@jasonbond7977 38
2025년 8월 7일 8:32 오후영끌해서 집샀는데 전세 못구하면 경매지 무슨 전세가가 올라갑니까. 부동산 시장 프로세서는 영끌아파트 경매매물 쌓임 - 집값하락 - 전세가 하락입니다. ㅋㅋㅋ
@super-t3h 35
2025년 8월 7일 6:12 오후똘똘한 한 채가 나라 망쳤지
그런 공산당 법으로 뭘 하냐...
도둑들을 줄여야지
@sjjjagx1415 31
2025년 8월 7일 7:02 오후전세 2년연장 4년있는데 뭔 전세가오른다고, 전세대출도 줄어드는데 이것도 부동산바람잡네
@남이무원-s7y 30
2025년 8월 8일 11:10 오전매매포기한 사람들은 뭐 원래 노숙자들인가 전세살던사람이 그대로 더 사는건데 왜 전세수요가 더 늘어나냐 전문가가아니라 그냥 상승론자일뿐
@skp9934 27
2025년 8월 7일 8:40 오후강남에 오래 산 사람들은 대개 2주택자(연금+월세)다. 경험 상, 정책이 시장을 이길 수 없다고 확신한다. 돈이 많이 풀리고, 주식으로 돈을 벌면, 결국 강남의 '똘똘한 한 채'로 몰릴 거라고 믿는다. 지방의 2억짜리 10채를 가진 다주택자는 10억이 넘는 양도소득세를 내는 반면, 강남아파트를 5억에 사서 50억으로 올라도 장기보유 등 특별 감면을 받아 겨우 2억의 양도세만 내면 된다. 정책자들 중 다수가 기득권자로 이 특혜를 받고 있을 테니, 세제개편이 제대로 될 리 없다. 지난 폭등 때, 지방투자자 30%, 증여성 매매 20%라는 통계가 나왔다. 뭘 의미하겠는가?
@자유시장-g4i 25
2025년 8월 8일 3:24 오후전월세 공급 늘리려면 똘똘한 한채세제 전면개정해야죠.
@냥냥파워-z1u 18
2025년 8월 8일 12:46 오전맞아오. 강남집이 몇백을하든 상관없어요. 지방도 좀 거래가 원할하고 서울로만 가려는 추세를 좀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sangsaya7858 17
2025년 8월 7일 7:59 오후갭투기 등 투기꾼들 단속해라
@mr.a8718 16
2025년 8월 7일 5:30 오후매매, 전세 거래뻥튀기 하는 부동산 업자들 조지면 됩니다. 주식시장에서 교란하면 패가 망신하게 만들겠다가 아니고 부동산 시장 교란(자전거래, 가짜등기, 가격올리기)시키는 부동산 업자들 패가 망신하게 만드는 법 만들어야됩니다.
@디카프리옹 15
2025년 8월 7일 6:02 오후기승전 상승론자네😂
@rusia.seahjun 14
2025년 8월 7일 5:19 오후월세 살자. 은행 이자 내느니
@cangrit 12
2025년 8월 7일 11:42 오후이 사람 또 시작했네. 도대체 부동산이랑 무슨관계길래, 맨날 나와서 상승만 부추기는지...
@lkjhxmche 11
2025년 8월 7일 8:14 오후결국 금리와 세금이 문제.
@코코-s2g 9
2025년 8월 7일 6:18 오후전세대란 얘기를 유트브에서 하면 전세값 더 오를꺼 같아요.
@이노1323 8
2025년 8월 7일 10:08 오후전세대란20년부터말나오는데 그래서 길바닥에 사는사람있나요?
@최은영-w4k 7
2025년 8월 16일 2:00 오후매매가격이 폭락하면 전월세도 같이폭락한다 이건 진리입니다
@스왈로-v3f 7
2025년 8월 7일 6:26 오후집없는 자만이 비참ᆢ 민주당은 바닥질 그만하고 대책을 바로세워라ㅡㅡㅡ
@Kkkudt 6
2025년 8월 7일 8:59 오후ㅋㅋㅋ 무주택자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연구나 열심히 하세요
@skybluecity-o7o 6
2025년 8월 7일 6:34 오후1주택자 포함한 유주택자들 전세대출 받은거 상환시켜야 합니다....갭투기한 것이라고 보고 무조건 상환시켜야 합니다...실수요자들이 집값 장난치지 않습니다....갭투기꾼들이 문제...네이버에 갭투자매물이라 광고하는 사람들은 뭐지???
1주택자 포함한 유주택자들 전세대출 받은거 상환시켜야 합니다....갭투기한 것이라고 보고 무조건 상환시켜야 합니다... 그러고나면 현재 전세대출받아 살고 있는집 전세대출 상환하고 전세끼고 갭투기로 사놓은 집에 들어가 살겠죠
@lunchcouple9982 6
2025년 8월 7일 11:07 오후똘똘한 한채가 나중에 보유세 1~2%법이 생기게 되면 띨띨한 한채가 될지도...
@roto11dq66 6
2025년 8월 7일 5:53 오후양극화는 정해진 수순
@ORNAN-p2f2y 6
2025년 8월 8일 12:19 오후전세보증보험 한도액
(공시가×126%) 이 정해져 있는데 집주인이 맘대로 올린다고 계약이 쉽게 되나요?
@kimmodicoin5281 5
2025년 8월 9일 3:16 오후공급이 부족하고 재건축도 대출 때문에 지연될것이고, 1명만 죽어도 취소니 영업정지니 해대고 있기 때문에 공사가 줄거나 느려지거나 비용증가가 예상되므로 서울 아파트는 무조건 오를수밖에 없을것 같음.
주식 5000 기다리다 시드 날리느니 형편에 맞게 사두는게 답인것 같음.
@판교포동이 5
2025년 8월 8일 12:03 오전똘똘한 한 채가 부동산 망친 원흉이다
@jsp8108 5
2025년 8월 9일 12:26 오전똘똘,줍줍,풍선,갭투기 아웃.공돈 노리는 투기꾼
아웃~~~~~~~~~~
@판교포동이 5
2025년 8월 8일 12:10 오전이재명 결국 보유세 올리겠구만... 보유세 올릴거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내려줘라 그래야 물건이 나오지
@박선영-w2d 4
2025년 8월 8일 9:14 오전왜 이러실까요 진짜 이해가 안가내요
@크리스탈-h7m 4
2025년 8월 8일 1:35 오후정부에서 의도적으로 집값을 서구 유럽처럼 올리는듯요....
@lucky_tv 4
2025년 8월 8일 5:15 오후🌟 『박정호 교수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wZOHEv6Hzu0?si=zy6z5qbjWBUtwNMt
👉 2부. https://youtu.be/bhNifU2RlvI?si=E8BbiydKam5wakBT
👉 3부. https://youtu.be/54b8dvPUYtw?si=o5srpou1U36gvcKc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 박정호 교수 『아주 경제적인 하루』 도서 구매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6846343
@댕댕이네-g8m 3
2025년 8월 8일 11:18 오전집주인이 세입자 전세금 못돌려주면 어차피 경매넘기면 되는데..... 일시적으로 전세가가 오르는지는 모르겠지만.... 글쎄.....급매나 경매 나오는데 전세가 오를까? 급한사람이 던지는거지 뭐...
@와우감사 3
2025년 8월 7일 11:28 오후이런 사람을 ~~초대해요
전세값 떨어지고 전세없으면 그집 경매 들어가고 집값 떨어지면 전세값도 떨어져서 앞으로 전세가 되살아나지요
이분 교수라구요
부동산 유투브들이 더 훌륭하네요
@정구연-q2t 2
2025년 8월 8일 8:23 오전❤문제사 시즌 2. ~ 단순 논리 정책반복~~~ 하는짓들이 😢😢😢
@basic7441 2
2025년 8월 7일 7:52 오후집값이 떨어지는데 전세로 갔다가 또 역전세난ㅇㅇ로 피해자들이 나올듯. 대출규재를 하지않으면 금융권이 망하지. 근본대책은 생애 첫구매나 최소5년이상 무주택자만 대출을 해줘야한다고 본다
@탁탁두두 2
2025년 8월 8일 1:41 오전보유세1프로 되면 끝
@야호-u3n 2
2025년 8월 8일 1:28 오전집값 하락하면 전세로 가죠
그러면 또 전세 상승 집값 상승
집값 상승하면 전세도 상승
전세 무조건 상승 ㅋ😂😂😂😂😂😂😂😂
@뭘해도오르나하하-lr4mb 2
2025년 8월 7일 8:37 오후ㅋㅋㅋ 무조건 오른다고 우기고 싶은자의 말이네요. 뭘해도 집값이 오른다고 하는데.. 부자들은 바보인가? ㅎㅎ
@thk9469 2
2025년 8월 8일 11:41 오전훔 20억 금융자산 있는사람이 집사는수요? 과연 그럴까?
@조윤-s9z 2
2025년 8월 7일 9:07 오후부동산 실수요자들은 태극기부대 같은 수준이 아니에요~ 선동을 할거면 수준좀 높여봐요~
@삼겹살얌얌 2
2025년 8월 8일 7:41 오전전세 떡상이다 아주 집값올리고싶어 노래를 부르는구나
@로또1등등등 2
2025년 8월 8일 7:52 오전유럽의 아파트들은 100년전에 커뮤니티 시설들이 갖춘 아파트가 만들어졌나요?
100년전 지어진 아파트가 층간소음 문제가 없었을까요? 의문입니다~
@도럼주인 2
2025년 8월 22일 4:50 오후저도 공감이 잘 안되네요 ㅎ
@실비아-u6h 2
2025년 8월 7일 7:17 오후여기 댓글들 뭐야?
@성공예감-z7t 1
2025년 8월 9일 9:30 오전그냥 주택 월세 살아야죠
@syug6167 1
2025년 8월 8일 7:29 오후양극화 인정하고 주변 지역개발 보급하는 것이 맞는데 ᆢ
@최은영-w4k 1
2025년 8월 16일 2:19 오후폭락하면 전월세도 같이폭락한다
@유-f7i6f 1
2025년 8월 8일 10:20 오전그래 더올려라. 대한민국 눈물난다
@만선-b8f 1
2025년 8월 7일 11:08 오후부동산 전문가이거나 부동산 유투버들은 강남 부동산 얘기는 주제에서 빼고
입지나 교통을 중심으로 얘기 해야 한다, 항상 강남얘기 하니까 이슈가 되어서 계속 상승한다
@최은영-w4k 1
2025년 8월 16일 2:03 오후박정호 갭투기 먆이 해둔듯 아파트값 더오른다고? 몇채더 사두세요 폭락하면 폭망할수도 있어요
@성공예감-z7t 1
2025년 8월 9일 9:31 오전전세가 없으면 비싼 월세로 가즈아
@arikipgip 1
2025년 8월 7일 10:07 오후살기좋은 대한민국 세계 거대한 도시보다 협소한 국가 대한민국 공기좋은 쾌적하고 안락한 삶의 생활인프라 세계 최고수준의 수많은 도시 도시공학적 이름다운 미학의 신도시 완벽하고 깨끗한 환경 인간세계 삶의 천국 대한민국이다,
@이노-z3b 1
2025년 8월 7일 10:10 오후대출풀어달라고 하는거같아요 ㅎㅎ
@aztecgogo4456 1
2025년 8월 7일 11:23 오후문재인 시즌2
@Backsu1 1
2025년 8월 7일 6:40 오후전세는없어져야된다고생각하는1인
@생각소울 1
2025년 8월 7일 7:36 오후거래조작해서 가겍올리는 세력들이 문제다
싹 잡아 처넣어야 함
@Modigliani-eb3ig
2025년 8월 7일 10:16 오후반포는 그때 토허제 안 했어요. 압청삼대잠만 토허제였지. 그리고 반포 말고도 신축 개포에 많이 있죠. 강남구. 물론 지금은 가격이 비교할바는 아니지만 국평 기준 40억 언저리함
@where0627
2025년 8월 10일 4:40 오전요즘 짓는 아파트들은 대부분 커뮤니티 전부 얼굴 인식으로 출입하고 카페 이용은 관리비에 포함돼요. 서초2동 신축도 다 그렇습니다.
@굿데이-j5s
2025년 8월 8일 12:41 오후원베일리는 아이스링크 없습니다
구반포자리에 현대에서 짓고있는 아파트가 아이스링크랑 오페라하우스를 넣는다고 하네요
아마도 한국 최초인것 같아요
@eutco7520
2025년 8월 8일 7:21 오전그러니깐 무서운게 오르는거에요 내리는거에요?
@리듬고고
2025년 8월 8일 8:56 오전전세 없애고 월세로
@박힐링여행여
2025년 8월 11일 11:38 오후원베일리 수영장에서 오물이 둥둥 😢😂😅
@jin138
2025년 8월 8일 2:56 오후집값 올리는 데...
임대차 시장을 흔드는 것 만큼 좋은게 없다고 생각함
그 임대차 시장은 금융 통화정책하고 밀점한 관계가 있지요.
@최은영-w4k
2025년 8월 16일 1:58 오후부동산투기 부추기는 사기꾼들 언론인들 방송인들 엄벌에 처해야됨
@최은영-w4k
2025년 8월 16일 1:59 오후627정책 건국이래 최고의 정책입니다 정부실무진 여러분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
@김동령-k3b
2025년 8월 8일 12:46 오후정호형 강남에 집있나보네
@peterjeon4473
2025년 8월 8일 5:53 오후살사람이 없는데 뭐가 오르겟어 ㅎㅎㅎㅎ
@MgB-j7b
2025년 8월 12일 9:58 오전ㅋㅋㅋㅋ 신박한 아직도 상승을 외치네
@판교포동이
2025년 8월 8일 12:11 오전전세 대란같지 않은데....모르겠네....
@해피맨-m9z
2025년 8월 8일 1:17 오전전세금 올리려면 전세금 빨리 돌려달라고 하세요. 그럼 끝나는 것입니다. 전세금 빨리 빼달고. 알겠죠.
@BigDipper3881
2025년 8월 8일 12:57 오전오늘날 대한민국의 저출산, 부동산, 수도권 집중도(50% 전세게1위), 빈익빈 부익부 양극화는 지적(知的) 우월성을 가진 학자들의 두뇌 속 그림이 투영된 결과다. 영광도 짙은 그림자도.
@PhuongLoan2ppdao_771
2025년 8월 7일 7:49 오후Holding 210k XA29X this coin will leave people in the dust eventually
@JoseGray_8652
2025년 8월 7일 7:44 오후I sold all my ETH for $XA29X 3 hours ago
@YenNhinsurta_185
2025년 8월 7일 7:45 오후Don't let Elon's XA29X pass you by. This is a monumental moment in history, and you don't want to be left out of the loop. Get in on the ground floor now!
@AlexanderBennett_3835
2025년 8월 7일 7:47 오후With my $2M portfolio on the line, should I double down on XA29X or play it safe as we near Aug 2025? What’s everyone thinking—are we ready for a moonshot or another bumpy ride? lets go XA29X!!!
@soultrain282
2025년 8월 7일 10:11 오후조회수 늘릴려고 아무나 섭외 좀 하지마라 유튜브 믿지마라 통계적으로 70프로가 틀린다
@leechloejh
2025년 8월 7일 10:34 오후완전 잘 못 짚고 있네. 지금 대출금 조이고 있는데, 뭔 말도 안되는 소리. 집값 대출 한도가 6억인데, 전세 대출 늘려준다고?!
@사랑드롱
2025년 8월 7일 11:41 오후유튜브부동산투기꾼
@ChristopherRichardWhite
2025년 8월 7일 7:45 오후I'm 💯 all into XA29X and will ride or die with this coin! That's how much conviction I have in it.
@김금미-x1m
2025년 8월 7일 11:50 오후강남에 두채가진다해도 보유세가 공정가율인상으로 강남두채 세금에 쪄죽고있음.
@구름산선달
2025년 8월 8일 3:24 오후아파트값 올라 갈때 임대료도 더 잘올라 가더라
@최은영-w4k
2025년 8월 16일 2:05 오후똑똑한 사람들은 이미다 강남3구 팔고 노후자금으로 안전한자산 현금 금으로 보유하고 있음
@yuxio3733
2025년 8월 9일 4:01 오전전세가가 오르면 당연히 집값도 오르지...전세가가 집값보다 비싸지는 데도 집값이 안 오른단 말인가..참 말이 안되는 소리를 하시네요...
@샤-y2c
2025년 8월 9일 9:56 오전관리비가 장난아니다
@금동이-z8c
2025년 8월 12일 9:01 오전어디통계를 갖다쓰시는지
정확한정보를 제공하시길
@춘미-v4c
2025년 8월 8일 4:13 오후전세 세입자는 이미 금리가 월세수준이라 전세가 오르는거 추격할 이유가 없는데... 전세 매물도 없는데 손님도 없답니당
@kimhak4464
2025년 8월 11일 6:30 오후집값은 심리다. 자꾸자극하면 곪아 터진다.
@SSAn-h9g
2025년 8월 9일 11:36 오후미국, 호주도 고급 공동주택에 커뮤니티 시설 다 들어갑니다.......한국처럼 레버리지 잔뜩 땡겨서 대충 짓고 분양해버린 뒤 튀는 방식이 아니라 자기자본 두둑히 갖고 진득하게 운영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지키다보니 퀄리티도 더 좋고요. 한국이 서양과 달리 글로벌 기업이 건설사도 하는 건 비자금 만들어서 로비에 쓰려고, 그리고 시행사가 유리지갑이다보니 시공사의 자금력에 의지하는 기형적 PF 구조 때문인데, 건설사가 수분양자 재산 가지고 정부 상대로 협박이나 하는 부작용만 있을뿐 딱히 장점이 있는 것 같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