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협상은 어쩔수 없는 거는 맞지만 성공했다고 볼수 없는 협상입니다.. 그 이유는 이명박 정부때 한미 FTA 로 무관세 기준으로 국가 경쟁력이 일본 중국과 비교해서 우위라고 할수 없는 수준이였는데.. 한국제품 과 일본제품이 동일 관세라면 기존 보다 가격경쟁력이 떨어지는건데... 기존보다 안좋아 졌는데 성공했다 라고 보는건 아닌듯 싶네요... 성공은 못했지만 어쩔수 없는 협상 이었다 가 맞는 표현 같습니다... 서울대가 목표인 학생이 1등만 쭉 하다가 막판에 10등 해서 연고대 가는게 성공 한건 아닌것 처럼요... 국가 경쟁력이 떨어지는거죠..
지금 관세전쟁만 봐도 한국 15% 때려 맞았는데... 15% 관세 해결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원화약세 시키면 되는 문제.... 그게 한국만 해당되는게 아닌 전세계 각국가들이 자국화폐 약세 싸움 시작될 것이고.... 결국 금리인하+국채남발로 인한 세계경제 붕괴 리스크 상승하는게 수순.... 돈 풀어 자국화폐 약세 만들면 만들수록 결국 그건 "돈.잔.치"에 불과하고... 돈잔치 후에 따라오는건 말해봐야 입만 아프죠.....
알아서 잘 준비하여 가족 지켜가길 바래봅니다.... ps : 채권 수익율 매우 좋을것이라 생각되지만.... 채권남발로 인한 부작용 -> 배째~ 결국 채권도 이제 리스크 커지고.... 결국 원자재가 답이라 생각되네요.... 원자재 왕자는 "금" 금이 좋은 이유는 환율 박살나면 박살 날수록 한국 금값은 오르니까.
@k-popinterpreters2948 38
2025년 8월 8일 10:21 오후관세 털린 건 털린 거고
앞으로 뭘 어떻게 대응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싶은 걸텐데
걍 잘 막았다 하면 방법이 없음.
@oh3352 38
2025년 8월 8일 9:35 오후이렇게 풀어서 설명해주는데도
지금 정부에 좋은 쪽으로 얘기했다고
좌파니 뭐니..
참 댓글 수준 ..안타깝다..
@JaroNa-l3e 22
2025년 8월 8일 11:28 오후뭐가 관세를잘 맺은거냐? 이분 때문에 주식 좋다는거 샀다 개물림~
@흰소나무-t4m 18
2025년 8월 8일 9:17 오후FTA 관련 얘기는 왜 하지 않고 선방 했다네
@Camelp-sh 16
2025년 8월 9일 10:06 오전좌파 말은 믿고 걸러야죠
앞으로도 박정호님 발언은 가볍게 흘려야할 이유가 생겼네요
@박지현-x2w7j 16
2025년 8월 9일 12:07 오전한미관세 싸인안함
더큰개 남았음
@따뜻한국밥-j9c 13
2025년 8월 8일 10:20 오후한미 협상은 어쩔수 없는 거는 맞지만 성공했다고 볼수 없는 협상입니다.. 그 이유는 이명박 정부때 한미 FTA 로 무관세 기준으로 국가 경쟁력이 일본 중국과 비교해서 우위라고 할수 없는 수준이였는데.. 한국제품 과 일본제품이 동일 관세라면 기존 보다 가격경쟁력이 떨어지는건데... 기존보다 안좋아 졌는데 성공했다 라고 보는건 아닌듯 싶네요... 성공은 못했지만 어쩔수 없는 협상 이었다 가 맞는 표현 같습니다... 서울대가 목표인 학생이 1등만 쭉 하다가 막판에 10등 해서 연고대 가는게 성공 한건 아닌것 처럼요... 국가 경쟁력이 떨어지는거죠..
@리치리치-w7k 13
2025년 8월 8일 10:11 오후좌퐈리 박정호
@이태헌-f5t 12
2025년 8월 8일 9:55 오후퍼준거 맞지 뭐냐
@뿡뿡카-h2o 12
2025년 8월 8일 10:05 오후맞습니다 국력을 키워야죠!!
@정진서-l7p 12
2025년 8월 8일 9:09 오후좌파네 ㅋㅋㅋㅋ
@primrose0920 11
2025년 8월 9일 5:11 오후국력 쥐뿔도 안되면서 뭐라도 되는양 반미만 주구장창 외치면서 이런 중요한 협상에서는 그 당당한(?) 가오 어디가고 결과물을 이 꼴로 만들었겠냐는거죠
@tedkim3590 9
2025년 8월 9일 10:06 오전선방? 뭐가 선방?
@운칠기삼1649 8
2025년 8월 9일 12:00 오전누가 추천하는거 무지성으로 사면 돈 못벌어요 ㅋ 심리적으로 홀딩 가능한 주식을 찾으세요
@lucky_tv 8
2025년 8월 8일 10:52 오후🌟 『박정호 교수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wZOHEv6Hzu0?si=zy6z5qbjWBUtwNMt
👉 2부. https://youtu.be/bhNifU2RlvI?si=E8BbiydKam5wakBT
👉 3부. https://youtu.be/54b8dvPUYtw?si=o5srpou1U36gvcKc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 박정호 교수 『아주 경제적인 하루』 도서 구매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6846343
@live5972 7
2025년 8월 8일 10:54 오후한국에 투자한 터슬라말고는 보지도 말고 사지도 맙시다.
@최영삼-p9b 7
2025년 8월 9일 12:16 오전좌파맞네.
@alvinkim8562 7
2025년 8월 8일 10:42 오후이 관세 정책은 선방이나 악방 이나 잔혀의미없슴.깊이 생각할 필요없습니다 조만간 변경된다에 100퍼
@피노-z9d 7
2025년 8월 9일 9:01 오전박교수님 말씀에 수긍하기 힘듭니다.
@user_jmt 6
2025년 8월 9일 3:29 오전선방은 개뿔. 정부가 외교로 관세협정을 잘 해결해야하는데 기업총수들이 못난정부 대신해서 발벗고 나선거지. 무슨. 국민이 호구같지?
@이태헌-f5t 5
2025년 8월 8일 9:51 오후0:15로 바가지 쓴거잖아 15%? 한미fta를 날려다는거 사실이지 뭐냐
@attitude-1243 5
2025년 8월 9일 8:13 오후이사람 정치색깔이 나오네.......일본은 외화보유액이 1조달러가 넘는데 5000억달러 받은거고
한국은 외화보유액이 4000억달러인데 4500억달러 받아오면 외화보유액 다 털리는데 ......이게 선방?
@Camelp-sh 4
2025년 8월 9일 10:11 오전통일? 자주국방?
ㅋㅋㅋㅋ 그냥 웃고 갑니다
@joutube3800 4
2025년 8월 8일 10:03 오후대만 경제력은 우리를압섯다고 얘기하고싶습니다.
나머지말은줄이겠습니다
@ToTo-h5z 4
2025년 8월 9일 7:11 오전무슨 선방 ㅋㅋㅋㅋㅋㅋ
@서영택-q9s 3
2025년 8월 9일 2:43 오전관세협정전 대만과 미국은 32% 입니다
@그레이스-p4o 3
2025년 8월 9일 10:50 오전우리가 미국에 볼모로 잡혀있다는것이 맞는 표현입니까?
@해-n6r 3
2025년 8월 8일 10:15 오후주식...
저는 주식 0... 달러를 샀는데...
이 사람 말이...
@Gugi-tv 2
2025년 8월 9일 7:46 오전선방?
저패널도 참 참담하다 4050안가요?
방송도 못맏고 유투브 패널도 못믿네
@itaekss79 2
2025년 8월 11일 1:19 오후이분은 만담꾼 같아.
@장이수-e5z 2
2025년 8월 9일 12:02 오전뭐사라고?
@청보리-v2x 2
2025년 8월 9일 9:15 오전FTA 0%>15%인상을 선방?
연예인 된듯 뉴스보고 얘기 하는듯
느낌 방송
볼모라니
그것때문에 4차산업 시작하는 나라가 된건데
혜택이잖아? 자본도 없는 나라였잖니? K방산을 키워준것도 원자력도 미국기술 받은건데?
피해의식 내용
@김성태-s2w 1
2025년 8월 9일 2:31 오후지금 관세전쟁만 봐도 한국 15% 때려 맞았는데...
15% 관세 해결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원화약세 시키면 되는 문제....
그게 한국만 해당되는게 아닌 전세계 각국가들이 자국화폐 약세 싸움 시작될 것이고....
결국 금리인하+국채남발로 인한 세계경제 붕괴 리스크 상승하는게 수순....
돈 풀어 자국화폐 약세 만들면 만들수록 결국 그건 "돈.잔.치"에 불과하고...
돈잔치 후에 따라오는건 말해봐야 입만 아프죠.....
알아서 잘 준비하여 가족 지켜가길 바래봅니다....
ps : 채권 수익율 매우 좋을것이라 생각되지만.... 채권남발로 인한 부작용 -> 배째~
결국 채권도 이제 리스크 커지고.... 결국 원자재가 답이라 생각되네요....
원자재 왕자는 "금"
금이 좋은 이유는 환율 박살나면 박살 날수록 한국 금값은 오르니까.
@다진-b4q 1
2025년 8월 11일 3:52 오후선방은 무슨
@jhg-58 1
2025년 8월 10일 10:46 오전ㅋㅋ 뭐가 선방한거여 한미 fta 로 0%에서 15%로 된거니까 한미fta를 없앤거나 다름없지
@young-vv4nd 1
2025년 8월 9일 10:17 오전도람프는 칼자루를 쥔넘 상대는 무조건 불리한 입장 아직까지는 선방맞다구 봅니다
앞으로가 더 문제지요 뭘 더 요구할려는지😮😮
@Ferran-c4v 1
2025년 8월 9일 8:38 오전트럼프가 금리인하를 원하는 이유 1. 국채이자비용 절감 2. 약달러(수출)
@박현아-j1l 1
2025년 8월 9일 7:55 오전감사합니다
@세성요-q1j 1
2025년 8월 9일 5:53 오후아직도 내란이 몬지도 모르는 이들..이념으로 갈라치기 자유를 버리겠다는 사람도 있구나
@이관영-g5q7s 1
2025년 8월 8일 9:31 오후대한민국의 강한 협상 무기를 활용 못한게 안타 깝네요 .최하 10프로 이하로 이끌어었야 했는데
@TheBlueSky-t8v
2025년 8월 9일 10:05 오후대만은 투자 합의 안했는데 20%인데.. 3500억불은 좀 너무 한건데. 자주국방을 여기서 왜 넣는건지..
@영통령쥴리
2025년 8월 9일 6:06 오전7:13 ❤인증 자료❤
@youngyoon7028
2025년 8월 10일 8:22 오전우덜편이라고 열심히 싈드 치는군
@성혜조-e2k
2025년 8월 11일 8:08 오후국제 깡패였다
지금윽 트럼프는ᆢ
@mind2762
2025년 8월 12일 8:43 오전뭐야 전형적인 그짝논리인가
@jaytv5900
2025년 8월 10일 8:32 오후뭘 사모으라는거야? 핵심이 없네
@Ferran-c4v
2025년 8월 9일 8:35 오전조선주 방향성 좋지만 단타나 조정시 분할매수...
안그러면 또 물린다
@ilyilm1361
2025년 8월 9일 1:32 오후김작가님 ,,, 간세~ 아니고 관세요 ! 간~세' 일본어같아요 😅😅😅😅
@damdukbc37
2025년 8월 10일 4:06 오전국민이 말한 것도 아니고 먼저 코스피 5000 외치고 이제와 이율배반 행동하는 그 분에 대해서는 왜 입 꾹 입닫고 있는지를 보면 선방의 의미를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영구황-n4c
2025년 8월 11일 11:31 오전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