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대 놓고 러뽕을 하는구나. 러사아 군사력이 허당이고, 전술교리는 독소전 것을 답습하고. 제병 햠동도 안 되고. 소련 망하고 난 다음에 만든 무기 (양산)이 없는데? 이 분 왜 이러시나? 공대 나와서 기술적으로 볼 수가 있는데, 러시아 무기는 게임도 안 됨. 러시아제 무기를 이해하려면 러시아제 자동차를 이해하면 된다.
미국은 징병제가 아니고 모병제라 훈련을 빡세게 시키면 지원을 안 해 군대 유지가 안된다고 하며 천조국이라 불릴 정도로 국방예산이 많기는 하나 군인들의 높은 급여와 장비 유지 보수비 등을 제외하면 실제 예산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2만 8천명의 주한미군 주둔비로 1년 100억불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알 수 있을것도 같습니다.
러우전의 진실에 대해 말씀해주시는 대한민국에 몇 안되시는 전문가들 중 한 분. 다른 분들은 러시아가 개척하는 다극화 세계정세와 지정학이지만 군사적 관점에서는 교수님께서 출연하시는 유튜브 채널을 찾을 수밖에 없음. 교수님 블로그 들어가보면 문과출신들도 이해 가능하게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신 러우전의 군사적 상황 게시글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음.
지금은 러시아,중국,미국 모두 핵무기와 극초음속 미사일 기술 전쟁이 첨예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이미 고도로 발달되어 서로 전쟁을 하게 되면 승자없이 자멸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 그들은 핵전면폐기 협상에 나서게 될 것이다. 러시아와 미국은 지난 알래스카 회담에서 핵군축 문제를 의제에 올렸다. 앞으로 2년 후에는 국제사회에서 핵폐기 문제가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수님이 크게 착각하고 계신게 있네요. 미국이 우크라에 제공한 무기는 대부분이 방어용 무기와 위성정보입니다. 공격용 무기는 확전을 우려해 하나도 주지 않았고 바이든때 몇번 시도는 해봤지만 미의회에서 승인을 해주지 않았고 그나마 국제사회의 요구에 마지못해 지원한 약간의 재래식 구닥다리 공격용 무기조차 사거리 제한하는 바람에 별 효과를 못봤어요. 축구로 치면 러시아는 공수비 모두 갖춘 11명이 풀로 뛰고 우크라는 하프라인 밑에서 수비수 6명만 뛴 거랑 같아요. 해외 유능한 군사전문가들이 매년 발표하는 가상 전쟁 시나리오만 봐도 둘다 핵은 재껴놓고 미국 vs 러시아 붙으면 미국이 압도적으로 이긴다고 하는데 뭘 근거로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미사일 체계의 핵심은 물량 대륙간 전쟁에서 굳이 수천키로를, 날아가 공격하는것보다 그냥 방어체계가 공고히 하는게 나을수 있고 그게 경제적으로 싸게먹힘 상대에게 타격 주려고 한발당 몇십 몇천억 돈 을 뿌리는 건데 방어시설, 레이더 감지가 잘되면 대륙간에서 극초음속은 무의미함
원래 미사일은 속도보다 물량이 핵심임 물량의 핵심이 생산력인데 생산력의 본질은, 사실 돈 문제지
결국 돈 많은 넘이 이길수 밖에 없음. 특히 장기전으로 갈수록 돈 많고 동맹이 협조되면 질수가 없음
그리고 미사일로 주요시설 타격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미사일만으로 전쟁 자체를 해결할수 없음
극 초음속이건 초음속이건 미사일 자체가 속도가 빠른건데 야구의 직구처럼 속도가 빠를수록 괘적은 단순하여 요격은 가능함
전투는 무기성능보다 운용능력이 핵심임 전략과 전술이 바탕이 되어야하는데 미국은 공격 옵션이 상당히많음
단지 미사일이 극 초음속라 하여 무슨 메리트가 있는지 되묻고 싶네요?
공격을 할거면 타켓팅 코앞까지 전투기지가 움직이는게 베스트지
그래서 항모전단 + 잠수함 조합이 아직까지 본질일수 밖에 없음
미국 전투력의 핵심은 전투부대가 바다를 통해 대규모로 이동하는것, 움직임 자체가 베네핏이고
전세계 요소에 동맹국 영토 (유럽, 일본, 한국, 중동) 전투기지나 레이더 시설이 산개해 있음.
공격 원점이 다 각도라 다 각도에서 정보수집과 타격이 가능
현대전에 드론이 중추적인 역할을 보였지만 대서양, 태평양을 건너 공격할 정도는 아니고 국지전 수준이라 러우전쟁에 먹히는거
러우전쟁을 통해 교훈이 있다면 압도적인 물량과 규모에도 원사이드하게 제압하지 못했다는게 가장 주목할 점이고
아니 이미 한국도 미국의 군사기술을 거의 다 따라갔고 일부에서는 능가하기 시작했는데 무슨 중국이 미국을 못 따라 갔다고 하시는 겁니까? 게다가 생산량에 있어서는 미국이 한국에 비교도 안되는 상황이고 중국은 말할 것도 없읍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미국인들은 더이상 싸우려고 하지 않읍니다. 그동안의 이라크와 아프간에서의 싸움이 모두 월가만을 위해서 싸운 것이므로 어떤 미국의 젊은이도 미군에 지원하지 않읍니다. 이미 인적 자원이 받쳐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떤 무기도 소용없읍니다. 이미 미국의 군사력은 완전히 망한 겁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범한 건 타당한가? X (우크라의 러시아인 다수 지역의 소극적 내전을 핑계로 총력 전쟁 상황으로 이끈 건 러시아의 책임이 큼) 미국이 러시아보다 군사력이 강한가? O (미국의 총 전력의 30퍼센트 만 써도 방어 안됨.) 러시아가 미국보다 앞 선 군사 기술이 있는가? O (몇 가지 있음) 러.우 전쟁은 우크라+미+EU vs 러시아 전쟁인가? O (유럽과 미국의 지원이 대부분임) 러시아가 국제 경제 제재에도 전쟁에서 3년을 버텼는가? O (앞으로 약 2년 정도는 전쟁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함) 우크라이나가 지원 없이 전쟁에서 3년을 버틸 수 있었나? X (지원이 멈추면 아무런 전쟁 수단이 없는 상황) 러시아는 에너지와 식량과 군수 무기가 자급자족 되는 국가인가? O (전세계에서 두 개의 국가가 가능함 러시아 ,미국) *중국은 식량 부분이 안된다고 함. 우크라이나는 미국이나 유럽이 지원 멈추는 순간 전쟁을 더 이어가지 못하나? O (당장 인터넷, 레이더 정보만 안 줘도 끝임) 현재 러시아가 전쟁에서 이기고 있는가? O (전투에서 간간히 우크라이나의 반격의 성과는 있으나, 전쟁은 크게 지고 있음) 러시아가 전력을 다해서 공격하고 있는가? X (간헐적으로만 신 식 전투기, 미사일 등을 사용하고 있음) 전쟁 후 러시아는 약소국으로 전락 할 것인가? X (군수 물자 소모 경제 제재 나토의 군사력 증강 때문에 많이 약해질 것은 확실함)
진짜로 미국이 물량전 전쟁한다고 하면, 채권찍고 짐승모드로 인구3배, 자원량2배, 수백개의 해외기지, 놀고 있는 공장지대..., 최강 공군,미해공군 물량,품질으로 압살이당. 미국과 로시아 1대1 초음속 미사일 몇십발... 1990년도부터 가내수공업 수준의 러시아 생산체제... 누가 유리할까...
Don't let Elon's XA61P pass you by. This is a monumental moment in history, and you don't want to be left out of the loop. Get in on the ground floor now!
Nice video. Not a criticism, I enjoy your insights. I tend to think prices could go higher if XA61P rockets. But understand the logic for sandbagging estimates. My opinion is XA61P breaks 1, perhaps reaches 10 ATH, if conditions are right. But broader forces are at play now. We’re moving into really unknown territory. And these entities are shrewd. I think there’s massive manipulation ahead. If XA61P survives that, well, we’re likely in for a good pump.
Depends on your finances . 1000$ in XA61P is 4000 XA61P if it goes to 50% of ath in 2025 thats a 600% gain. If it goes equal to ath . Its a 1200% gain.
I'm going to buy XA61P from all my wages until 2028 and I started with 250,000 XA61P, in 4 years maybe I'll have 2,000,000 XA61P. imagine if XA61P is 500$ in 2028
I believe that once XA61P breaks 80 cents, it will get to 1 dollar that same year. Maybe 1-5 years it will hit $10. If you want 10 million dollars within 5 years, you need 1,000,000 XA61P. If willing to wait 8 years, you likely need 20k-30k XA61P coins. It is all about how long you are willing to hold for.
@호랑이같은한민족 65
2025년 9월 11일 9:04 오후친러분자가 민심을 흐트리는 소리하네 지금 러시아 꼴 봐라 오죽하면 북한에게 도와 달라고 하냐? 지 눈으로 보면서 저딴 소리하네
@mikeryu61 64
2025년 9월 12일 4:44 오전이젠 대 놓고 러뽕을 하는구나. 러사아 군사력이 허당이고, 전술교리는 독소전 것을 답습하고. 제병 햠동도 안 되고. 소련 망하고 난 다음에 만든 무기 (양산)이 없는데?
이 분 왜 이러시나? 공대 나와서 기술적으로 볼 수가 있는데, 러시아 무기는 게임도 안 됨. 러시아제 무기를 이해하려면 러시아제 자동차를 이해하면 된다.
@chanlee7227 52
2025년 9월 11일 10:09 오후진정한 군사전문가 진재일 교수님 진실을 알려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강병규-i4u 48
2025년 9월 12일 12:51 오전미국 추월했는데 우크라이나 전쟁을 3년이나 하고 있나? 이아저씨도 상태가 안좋으네 으휴..노답유트브들 답이없다 답이없어
@leedooree-t2k 43
2025년 9월 13일 2:23 오후미국의 무너진 제조업이 과연얼마나 전쟁을 오래지속할지모르겠네 2차대전때와는 아예달라져버림..
@박세윤-q1r 39
2025년 9월 11일 10:47 오후미국도 로마제국처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것이다
@철이-i6k 34
2025년 9월 12일 12:28 오전러시아를 강국으로 우리만 인정안하네. 큰코 다치겠다. 역사를 다시 공부해야되는가요.
@sang-junlee6561 34
2025년 9월 12일 11:37 오전미국은 징병제가 아니고 모병제라 훈련을 빡세게 시키면 지원을 안 해 군대 유지가 안된다고 하며 천조국이라 불릴 정도로 국방예산이 많기는 하나 군인들의 높은 급여와 장비 유지 보수비 등을 제외하면 실제 예산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2만 8천명의 주한미군 주둔비로 1년 100억불을 요구하는것을 보면 알 수 있을것도 같습니다.
@johnlee4302 33
2025년 9월 11일 9:54 오후러시아 포병들이 122mm 포탄 과 152mm 포탄으로 ,,, 우크라이나 동남부를 50미터 간격으로 아작을 내고 있죠.
@음메-r6s 31
2025년 9월 11일 11:21 오후우리나라 친미언론들도 국민들 제대로 판단 못하게 진실을 왜곡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교적 정확하신 분석 잘 듣고있습니다. 사실에 준한 분석이 국민적 여론도 건강하게 형성된다고 봐요~
@김기홍-r1x 30
2025년 9월 11일 9:52 오후어후~
닛독 알바들 바글바글~~~
진교수님.
이번 러우전 자료들 최종판 나왔으면 좋겠네요.
한국군도 고민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리 초비상이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leeshaky3209 30
2025년 9월 12일 1:34 오후이직도 우크라이나가 이긴다고 하는 사람 많네.. 뉴스업뎃이 안되었나봐요. 세상 뉴스좀 보시라구..
@chang4831 29
2025년 9월 11일 9:17 오후교수님 영상 항상 챙겨봅니다 극초음속 미사일때문에 미국 방어선을 괌쪽으로 다 빼려고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미국은 구쏘련 해체후 30년간 배부른 돼지로 살아온거 같습니다😅
@johnlee4302 23
2025년 9월 11일 10:04 오후진재일 교수님,
설명 참 잘 하시네요 ,,, 우-러 전쟁, 이스라엘-이란 전쟁 ,,,
@짱-o1z 22
2025년 9월 14일 5:21 오전나도 포병이었지만 1년에 많이 쏴봐야 실사격 3,4번정도 한 걸로 기억하는데..러샤 포병은 실사격 아주 귀신됐겠구만..저렇게 때려대니
@user-kb4ud2wu1n 20
2025년 9월 11일 8:31 오후허허 벌판에서 싸우는거랑 밀집지역에서 싸우는거랑 비교하다니 교모하게 선동질 미국이 게임 체인지 무기 주겠니 방어 할 만한 무기들만 주지 그래야 러시아군이 녹지 미국한데는 우크라이나가 죽지 않을 만큼만 지원 공부좀더해라
@bundeswehr1131 18
2025년 9월 12일 8:53 오후러우전의 진실에 대해 말씀해주시는 대한민국에 몇 안되시는 전문가들 중 한 분. 다른 분들은 러시아가 개척하는 다극화 세계정세와 지정학이지만 군사적 관점에서는 교수님께서 출연하시는 유튜브 채널을 찾을 수밖에 없음. 교수님 블로그 들어가보면 문과출신들도 이해 가능하게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신 러우전의 군사적 상황 게시글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음.
@컨티뉴-y7r 17
2025년 9월 11일 9:29 오후제작진도 게스트 섭외할때 알아보고 해주세요.요즘 점점 수준이 떨어짐
@독재자TV 15
2025년 9월 12일 11:59 오전이 영상 하나 보면 군사전문기자 3년 한 것 정도의 관점을 가질 수 있음.
@hosin2054 14
2025년 9월 12일 9:07 오전미사일이 그리 좋다며 그럼 우크라이나 하나 못이겨 허덕거리나 🤣
그리 알고 싶으면 3대전 하면 알겠네
@구름-n6w 13
2025년 9월 12일 2:10 오전중국과미국이전쟁하면생산력없는 미국이과연이길수있을까
@raelianmuhan9533 9
2025년 9월 13일 2:46 오전지금은 러시아,중국,미국 모두 핵무기와 극초음속 미사일 기술 전쟁이 첨예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이미 고도로 발달되어 서로 전쟁을 하게 되면 승자없이 자멸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 그들은 핵전면폐기 협상에 나서게 될 것이다. 러시아와 미국은 지난 알래스카 회담에서 핵군축 문제를 의제에 올렸다. 앞으로 2년 후에는 국제사회에서 핵폐기 문제가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midnightblack1 7
2025년 9월 12일 11:42 오후ㅋ 미군을 무시하네
@jhk6665 7
2025년 9월 14일 6:38 오후바이든과 유럽이 핵으로 러샤를 협박하니
오레슈닉 공개
핵전쟁을 해도 지들은 지하벙커에서 안전할거란 망상을
오레슈닉이 깨버림
공개후 러샤가 핵전쟁할거란 말 사라짐
정작 핵전쟁까지 생각한건 나
토
@JCM-l2i 6
2025년 9월 17일 3:33 오후미국은 제조기술이다무너져버려서 이젠 중국이랑전쟁하면 개박살나는건당연한일입니다
@naturalf1930 6
2025년 9월 11일 9:19 오후전재일 이춘근 조한범 세분 토론하는것 보고 싶네요
@jasonsongjaelee1108 6
2025년 9월 11일 11:42 오후교수님이 크게 착각하고 계신게 있네요. 미국이 우크라에 제공한 무기는 대부분이 방어용 무기와 위성정보입니다. 공격용 무기는 확전을 우려해 하나도 주지 않았고 바이든때 몇번 시도는 해봤지만 미의회에서 승인을 해주지 않았고 그나마 국제사회의 요구에 마지못해 지원한 약간의 재래식 구닥다리 공격용 무기조차 사거리 제한하는 바람에 별 효과를 못봤어요. 축구로 치면 러시아는 공수비 모두 갖춘 11명이 풀로 뛰고 우크라는 하프라인 밑에서 수비수 6명만 뛴 거랑 같아요. 해외 유능한 군사전문가들이 매년 발표하는 가상 전쟁 시나리오만 봐도 둘다 핵은 재껴놓고 미국 vs 러시아 붙으면 미국이 압도적으로 이긴다고 하는데 뭘 근거로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보리부-e7w 5
2025년 9월 16일 7:49 오후진짜 새빨간 사회주의자입니다.
근거없는 친러시아적 궤변을 늘어 놓습니다.
여기저기 유투브에 허언을 늘어 쏟아내는 이상한 사람입니다.
이 사람의 경력을 살펴 보시고 언급의 근거를 잘 헤아려 보세요.
조심하세요.
이 자의 근본이 어디에 있는지 반ㅋ혀야합니다.
@대성-e8i 5
2025년 9월 13일 2:09 오전중국이 드론으로 러시아 전쟁 과정과 협력을 하니깐 모든 것을 다 장악한 상황이니 ...
@종이비행기-g9g 5
2025년 9월 12일 1:28 오전유튭에 무기 스펙만 달달 외워가지고 전문가 행세 하는 사람 있는데
바보 댓글들은 전부 그 사람 채널 구독자들인 듯 😘
@유도겸-i2i 5
2025년 9월 11일 9:10 오후군사력 비교
미국ㆍ
러시아ㆍ
중국ㆍ
@김은섭-j4y 5
2025년 9월 12일 11:03 오후우크라이나전
미국 서방 패배
@집으로출근-o 4
2025년 9월 14일 1:01 오후미사일 체계의 핵심은 물량
대륙간 전쟁에서
굳이 수천키로를, 날아가 공격하는것보다
그냥 방어체계가 공고히 하는게 나을수 있고
그게 경제적으로 싸게먹힘
상대에게 타격 주려고
한발당 몇십 몇천억 돈 을 뿌리는 건데
방어시설, 레이더 감지가 잘되면
대륙간에서 극초음속은 무의미함
원래 미사일은 속도보다 물량이 핵심임
물량의 핵심이 생산력인데
생산력의 본질은, 사실 돈 문제지
결국 돈 많은 넘이 이길수 밖에 없음.
특히 장기전으로 갈수록
돈 많고 동맹이 협조되면 질수가 없음
그리고 미사일로 주요시설 타격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미사일만으로 전쟁 자체를 해결할수 없음
극 초음속이건 초음속이건
미사일 자체가 속도가 빠른건데
야구의 직구처럼
속도가 빠를수록 괘적은 단순하여
요격은 가능함
전투는 무기성능보다 운용능력이 핵심임
전략과 전술이 바탕이 되어야하는데
미국은 공격 옵션이 상당히많음
단지 미사일이 극 초음속라 하여
무슨 메리트가 있는지 되묻고 싶네요?
공격을 할거면 타켓팅 코앞까지
전투기지가 움직이는게 베스트지
그래서 항모전단 + 잠수함 조합이
아직까지 본질일수 밖에 없음
미국 전투력의 핵심은
전투부대가 바다를 통해 대규모로
이동하는것, 움직임 자체가 베네핏이고
전세계 요소에 동맹국 영토 (유럽, 일본, 한국, 중동)
전투기지나 레이더 시설이 산개해 있음.
공격 원점이 다 각도라
다 각도에서 정보수집과 타격이 가능
현대전에 드론이 중추적인 역할을 보였지만
대서양, 태평양을 건너 공격할 정도는 아니고
국지전 수준이라 러우전쟁에 먹히는거
러우전쟁을 통해 교훈이 있다면
압도적인 물량과 규모에도
원사이드하게 제압하지 못했다는게
가장 주목할 점이고
남의나라 영토 뺏는게 쉬운게 아니라는거..
이젠 유럽까지 적극적이라
장기전 양상이 보이고
장기전 지속될수록, 러시아 국력에 손실임
체력이 소진되면 답이없음
주구장창 때리는 놈도. 주먹에 금이가는게
싸움의 원칙임
미, 러가 고전한 아프카니스탄전이
많은걸 말해줌, 절대 일방적 전쟁은 없음
우크도 버티면 살수 있음
@남산가 4
2025년 9월 14일 3:14 오전미국 손자애들 많네.
@황진희-y9k 3
2025년 9월 12일 2:48 오전아니 이미 한국도 미국의 군사기술을 거의 다 따라갔고 일부에서는 능가하기 시작했는데 무슨 중국이 미국을 못 따라 갔다고 하시는 겁니까? 게다가 생산량에 있어서는 미국이 한국에 비교도 안되는 상황이고 중국은 말할 것도 없읍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미국인들은 더이상 싸우려고 하지 않읍니다. 그동안의 이라크와 아프간에서의 싸움이 모두 월가만을 위해서 싸운 것이므로 어떤 미국의 젊은이도 미군에 지원하지 않읍니다. 이미 인적 자원이 받쳐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떤 무기도 소용없읍니다. 이미 미국의 군사력은 완전히 망한 겁니다.
@김재삼-e8z 3
2025년 9월 22일 6:16 오후미국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한다 미국 미국하다가 골로 간다 현실을 미국은 한국이 자주국방을 하면 미국은 한국을 노예부리듯이 마음대로 이용 하려고 저들이 지켜준다고 한다
그러다 결정적으로 불리하면 가면 된다 미국은 저들 이익을 위해 주둔하면서 돈 내어 놓으라 깡패 짓하냐
@박연일-v3l 3
2025년 9월 14일 8:58 오전전쟁은 인구 줄이기
러우전쟁 인권전쟁
@마음도둑놈 3
2025년 9월 12일 1:37 오전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범한 건 타당한가? X (우크라의 러시아인 다수 지역의 소극적 내전을 핑계로 총력 전쟁 상황으로 이끈 건 러시아의 책임이 큼)
미국이 러시아보다 군사력이 강한가? O (미국의 총 전력의 30퍼센트 만 써도 방어 안됨.)
러시아가 미국보다 앞 선 군사 기술이 있는가? O (몇 가지 있음)
러.우 전쟁은 우크라+미+EU vs 러시아 전쟁인가? O (유럽과 미국의 지원이 대부분임)
러시아가 국제 경제 제재에도 전쟁에서 3년을 버텼는가? O (앞으로 약 2년 정도는 전쟁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함)
우크라이나가 지원 없이 전쟁에서 3년을 버틸 수 있었나? X (지원이 멈추면 아무런 전쟁 수단이 없는 상황)
러시아는 에너지와 식량과 군수 무기가 자급자족 되는 국가인가? O (전세계에서 두 개의 국가가 가능함 러시아 ,미국) *중국은 식량 부분이 안된다고 함.
우크라이나는 미국이나 유럽이 지원 멈추는 순간 전쟁을 더 이어가지 못하나? O (당장 인터넷, 레이더 정보만 안 줘도 끝임)
현재 러시아가 전쟁에서 이기고 있는가? O (전투에서 간간히 우크라이나의 반격의 성과는 있으나, 전쟁은 크게 지고 있음)
러시아가 전력을 다해서 공격하고 있는가? X (간헐적으로만 신 식 전투기, 미사일 등을 사용하고 있음)
전쟁 후 러시아는 약소국으로 전락 할 것인가? X (군수 물자 소모 경제 제재 나토의 군사력 증강 때문에 많이 약해질 것은 확실함)
@ruoguu 3
2025년 9월 14일 11:24 오후미러중 가운데 군사력이 가장 과소 평가된 나라는 중국입니다. 미사일 제조능력은 거의 미국의 2배 이상은 러시아의 5배 수준인 국가가 중국입니다. 중국은 미사일 제조체계가 로봇화와 기계화가 되었고 24시간 가동 가능합니다. 물론 드론제조 능력은 말할 것도 없고
@Nowhere2100 3
2025년 9월 20일 7:30 오전전쟁학살이 없으면 원래 민간인 사망이 적어, 이제 까지 전쟁에서는 학살이 일상화라 민간인 사상자가 많은 것.
@seon8204 3
2025년 9월 18일 5:15 오전에효 미국이 다른제조업이 딸리지 군수세계최고기업있는거 모르는 머저리들이많네 이러니 나라꼴이 공산화사되지
@Merutorphdhdbdjdn 3
2025년 9월 16일 3:51 오전여기 있는 사람들 다 반미에 미쳐서 제 정신이 아닌 거 같음.
물론 중국의 제조업 역량이 대단한 건 인정하고 우크라이나가 이기지 못할 걸 알고는 있음
하지만 러시아군이 지금까지 삽질한 모습이랑 러시아제 무기의 낙후도와 뻥스펙을 보고도 이런 말들이 나옴?
@예지현인 3
2025년 9월 12일 12:52 오후사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들어와 러시아와 전쟁 하면 미국은 필패하게 될거다. 미국은 영화나 드라마 이런 선전 물에서 강하게 보인거이고 어디 테러단체나 약해 빠진 무기도 거의 없는 나라나 상대할 정도지 러시아나 중국 북한과 전쟁할 정도 아니야.
@이인석-l1z 2
2025년 9월 14일 11:35 오전이양반 러시아는 자국 병력 아껴서
북한군 에 의존하나?
@슈크림빵-c2b 2
2025년 9월 21일 11:17 오후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편안한곳에서 안식을...
@mjjhnim1 2
2025년 9월 13일 1:26 오후김일성이에게 t34 탱크, 야크 전투기 주고 남한 침략해서 미국 없었으면 지금 아바이 수령동무 감사함니다... 매일 이러면서 기도해 1000캘로리로 먹고 사는 민족 됬겠지... 그것도 러시아 뒤에서 조정...
@오원기-m8n7r 2
2025년 9월 14일 11:06 오전똑같은 무기에 똑갈은
병력수로 붙으면
미국이 이길수있는 나라는 지구상에 없다.
@이이슬-h6m 2
2025년 9월 16일 9:37 오후결론은 현자까지 미국의 모든 항공방위 무기는 뻥이 컸다는거죠😂 누가 세상이 이렇게 지역 전쟁이 오래갈것인지 알았겠어요😅 모든것이 드러나는 순간이겠죠😂
@user-sb4ox6ys4g 2
2025년 9월 12일 7:02 오후댓글에 전문가들 많네...
@takenku 1
2025년 9월 12일 5:50 오전전세계가 맨날 발칵 뒤집어져
@정가왕 1
2025년 9월 14일 3:32 오후사기치지마라
@youngchoi8775 1
2025년 9월 12일 3:23 오전F35 가면 러시아는 끝나----
이런자가 교수????
@user-ho3mk5vq8x 1
2025년 9월 13일 8:33 오전🎉
@나그네-g3v 1
2025년 9월 14일 3:27 오후이런분이 교수네
군사력이 비교가 안돼는데~
이유가 뭘까?
이스라엘이 참패 했단다~
김작가님이 이런사람을 왜 불렀을까?
@정가왕 1
2025년 9월 14일 3:39 오후못 쓰는 러시아 항공기
@귀여운콜라 1
2025년 9월 28일 7:39 오후미국이 전쟁하면 우리는 어쩔수없이 동맹국이라 딸려가야한다. 미국만 믿지말고 우리도 국방력 강화해야한다.
@둥이보물 1
2025년 9월 12일 4:47 오전6만명입니다 😊
@변재국-q1w 1
2025년 9월 14일 6:53 오후북한 러시아 파병 안갔다면서~~ 쪽팔리게
@mjjhnim1 1
2025년 9월 28일 1:17 오후진짜로 미국이 물량전 전쟁한다고 하면, 채권찍고 짐승모드로 인구3배, 자원량2배, 수백개의 해외기지, 놀고 있는 공장지대..., 최강 공군,미해공군 물량,품질으로 압살이당. 미국과 로시아 1대1 초음속 미사일 몇십발... 1990년도부터 가내수공업 수준의 러시아 생산체제... 누가 유리할까...
@변재국-q1w 1
2025년 9월 14일 6:55 오후얘는뭐야
@누리꾼-c1j 1
2025년 9월 13일 12:24 오후시청하는 내내 안철수로 착각 했네요 목청이나 말투가 어쩌면 이렇게 똑같은지 ㅋㅋ
@gyuhurn.z4152 1
2025년 9월 15일 11:36 오후종중 반미 발언하는 사람들 특징:
자식은 미국인이고 미국에 집과 차가 있음
CIA 신고 = 미국 입국 거부 및 추방은 아직도 유효함 ㄱㄱㄱ
@TessEngholm 1
2025년 9월 12일 12:35 오전Don't let Elon's XA61P pass you by. This is a monumental moment in history, and you don't want to be left out of the loop. Get in on the ground floor now!
@김대창-z2r 1
2025년 9월 12일 8:03 오후우리나라 에 친미 언론 이 있는가 다민주노총 이라네 ㅎㅎ
@MckassonNewland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Thinking of swapping my USDT for XA61P. I believe XA61P is the future
@김병옥-v4p
2025년 10월 21일 11:40 오후80% 감안하여 시청하겠음
@김기홍-r1x
2025년 9월 12일 3:37 오전할렐루야~
개털루야~~
할렐루야~
개털루야~~~
@hlz0622
2025년 9월 12일 4:01 오전어이쿠 알았다
@AshaFouladgar
2025년 9월 12일 12:32 오전Thanks for the update! I'm holding and buying more XA61P! XA61P is the sleeping dragon in this run and its about to wake up.
@DayariMitchell
2025년 9월 12일 12:30 오전You should buy ETH and XA61P if you care about your future
@JesoFernandez
2025년 9월 12일 12:33 오전Agreed, The most advanced technology out is a $XA61P.
@FletcherBeaumont
2025년 9월 12일 12:36 오전Holding 210k XA61P this coin will leave people in the dust eventually
@ParrishKirschner
2025년 9월 12일 12:35 오전Just converted all my DOGE to 78,000 XA61P.
@KaelinBarrientos
2025년 9월 12일 12:30 오전Nice video. Not a criticism, I enjoy your insights. I tend to think prices could go higher if XA61P rockets. But understand the logic for sandbagging estimates. My opinion is XA61P breaks 1, perhaps reaches 10 ATH, if conditions are right. But broader forces are at play now. We’re moving into really unknown territory. And these entities are shrewd. I think there’s massive manipulation ahead. If XA61P survives that, well, we’re likely in for a good pump.
@eugene9861
2025년 9월 12일 4:27 오전웃긴 논평이네요
@AlicenPannell
2025년 9월 12일 12:35 오전Thanks for the XA61P update! I am loving my XA61P!
@DanellRossi
2025년 9월 12일 12:32 오전I bought XA61P listening to your advice! Thank you!
@DiamantaraHaddock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Depends on your finances . 1000$ in XA61P is 4000 XA61P if it goes to 50% of ath in 2025 thats a 600% gain. If it goes equal to ath . Its a 1200% gain.
@AbreyBailey
2025년 9월 12일 12:33 오전Forget Shiba and Dogecoin. The next Bull runner gonna be XA61P
@이이슬-h6m
2025년 9월 16일 9:32 오후미국의 지하 고폭탄 미사일도 현무암이있는곳에서는지하 최고 70메트가 선이라고 들었는데 정말인가요?
@JosiahCorrales-h7b
2025년 9월 12일 12:36 오전I'm going to buy XA61P from all my wages until 2028 and I started with 250,000 XA61P, in 4 years maybe I'll have 2,000,000 XA61P. imagine if XA61P is 500$ in 2028
@MindyCepeda
2025년 9월 12일 12:32 오전Bought some XA61P and NVDA during the tariff dip. Winning!
@KristanSolis-e7q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XA61P IS PUMPING...NEARLY $2
@SangraGodefroy
2025년 9월 12일 12:31 오전I sold all my ETH for $XA61P 3 hours ago
@SaundersDomis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XA61P will at least 30X! I love that project!!
@BalaourisGulley
2025년 9월 12일 12:31 오전I believe that once XA61P breaks 80 cents, it will get to 1 dollar that same year. Maybe 1-5 years it will hit $10. If you want 10 million dollars within 5 years, you need 1,000,000 XA61P. If willing to wait 8 years, you likely need 20k-30k XA61P coins. It is all about how long you are willing to hold for.
@RizaPack
2025년 9월 12일 12:36 오전IF YOU HOLD XA61P XRP KASPA AND XLM YOULL BE MAKING BANK IN A FEW DAYS.
@BrittaDebeer
2025년 9월 12일 12:37 오전XA61P is the real winner 2025
@ToneyLlse
2025년 9월 12일 12:33 오전I bought half million XA61P and am up 90k but am still holding it
@LawerenceMarila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I'm buying XA61P until I cannot buy any more! I have 16,566 XA61P and counting!!
@RivkahPhotographer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XA61P IS MOONING BABYYYY🎉🎉🎉🎉🎉🎉🎉🎉🎉🎉🎉🎉🎉🎉🎉🎉🎉🎉🎉
@KatelynRosenthal
2025년 9월 12일 12:34 오전Where to buy XA61P pls
@sangkim7179
2025년 10월 2일 11:17 오전무슨말안되느 소리야60년대잠간뒨때애기야
@레드홍
2025년 9월 16일 4:50 오후우크라이나전쟁의결과 우리도중과연합해서캘리포니아전령하자 덤으로미항복할때알레스카 화와이둘중하나할양받자
@학철이-s5l
2025년 9월 13일 8:28 오후대한민국 세계최고
@MillsAntoci
2025년 9월 12일 12:35 오전XA61P is up by 5.73% in the last 24 hours. This is not explosion. This is a start. The real explosion is when XA61P Breaks $1
@lro8039
2025년 9월 12일 10:07 오전총정리 쥐피에스대. 베이더우
@lucky_tv
2025년 9월 26일 12:40 오후🌟 『진재일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YIeJ3w61GLA?si=uTFnNkAsfpPeTOhl
👉 2부. https://youtu.be/EjP9TLZtQPU?si=JXijvu6rTqXve90y
👉 3부. https://youtu.be/NewqknoExok?si=8GkCcoi1ydmgeY43
👉 4부. https://youtu.be/k-LjfvO4zY0?si=-M0QrQBXMtGZj8x2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지움-h7w
2025년 12월 10일 2:14 오전2차전때소련은독일깨스실에서유태인을수십만을구했는데 지금서유럽과미국유대인러시아공격 독일인간들 러시아을제일적으로 천벌받을놈 주여 하는놈사람갔은놈없다
@equusvl
2025년 9월 17일 5:33 오후오류.넓은 땅에서 인원도 많지 안은 곳에서 싸워서 사상자가 적은거지 서울과 같은 곳에서 했다면 엄청 많은 인명 피해가 있었을거임.가자지구도 좁은데 많은 인구가 있으니 많은거지.
@primec3119
2026년 1월 21일 10:12 오전미국이 앞마당에서 깡패질하고 동맹, 우방 삔뜯는 이유가 있었구나. 할수 있는게 그거밖에 없으니
@AlessandraBarrett-y3t
2025년 9월 12일 12:32 오전ONDO , SUI , XA61P , suicu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