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플레이션 등으로 현금이 휴지 조각 되고 있는데, 현금을 들고 있으라고요? 그 놈의 현금은 가지고 있다가 언제 써야 합니까? 주식에서 가장 어려운 게 뭔지 아세요? 저점을 알고 진입하는 것입니다. 이건 신의 영역입니다 이 걸 하려고 다 팔고 현금을 쥐고 있으라고요? 개미들이 그래서 계좌를 녹이지요 항상 조정 다음에 반등이 있었습니다 증시 조정은 항상 오지 않았습니까? 대공황 이후 역사적인 대 변동은 5년 전 코로나 사태 때 왔었지요 그때 다 던지고 손해 보고 현금 쥔 사람들은 폭망했고 대 폭락 이후에도 주식 그대로 팔지 않고 버텼던 사람들은 이후 급반등장에서 큰 차익을 얻었지요 도대체 지금 이 시기, 코스피 5천 가는 시대에 주식 던지면, 그거 줍는 외국이니 기관들 좋은 거 아닐까요 위기일 수록 주식은 팔면 안 되고 지켜야 합니다 대체로, 급락 다음에 다시 큰 반등이 오기 때문입니다 주식은 파는 게 아닙니다 요즘 전문가들이란 분들 나오셔서 자꾸 위기 거론하고 공포장 형성하면서 개미들에게 주식 팔라고 하는데 덕분에 대 상승장에 외인들과 기관들은 2조 사고, 개미들만 2조 이상 팔아치웠더군요 개미들은 이후 다시 비싸게 주고 사야 합니다
저는 정말 주식 초보 중에 초보 이지만,, 개인적으로 주변에서 주식하다가 망했다는 사람들 하도 많이 봐서.. 아무 지식도 없고,, 그냥 유튜버 전문가들 얘기 듣고 이리 저리 생각하다 여유 자금도 있고해서 지난 4월 부터 삼성전자에 투자 했는데.. 금요일날 저녁에 팔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몇개월 사고 팔면서 이번에 정리했는데.. 주식은 정말 타이밍 싸움이더군요. 참을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낀 몇개월 이었습니다. 큰 돈은 아니었지만, 투자라고 해서 은퇴하고 잠시 해본 거라 운이 좋겠도 손해는 보지 않았지만, 일단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기자본으로 여유돈으로 할 것과 절대 빚을 내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한번 크게 먹고,, 욕심이 나서 대출 받아서 재투자했을 때는 조바심이 나서 결국 손해보더라고요. 금방 다 정리했습니다. 주식이 쉬운 투자방법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신경 쓰기도 싫어.. 다 정리하고 정기적금에 놓어 버렸지만, .. 많은 분들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
@rarara-s5q 109
2025년 9월 13일 2:13 오후몇년간 현금만 보유하다 기회 다. 놓쳤😢😢😢
@추일소고 62
2025년 9월 13일 2:24 오후지금 인플레이션 등으로 현금이 휴지 조각 되고 있는데, 현금을 들고 있으라고요?
그 놈의 현금은 가지고 있다가 언제 써야 합니까?
주식에서 가장 어려운 게 뭔지 아세요?
저점을 알고 진입하는 것입니다. 이건 신의 영역입니다
이 걸 하려고 다 팔고 현금을 쥐고 있으라고요?
개미들이 그래서 계좌를 녹이지요
항상 조정 다음에 반등이 있었습니다
증시 조정은 항상 오지 않았습니까?
대공황 이후 역사적인 대 변동은 5년 전 코로나 사태 때 왔었지요
그때 다 던지고 손해 보고 현금 쥔 사람들은 폭망했고
대 폭락 이후에도 주식 그대로 팔지 않고 버텼던 사람들은 이후 급반등장에서 큰 차익을 얻었지요
도대체 지금 이 시기, 코스피 5천 가는 시대에 주식 던지면, 그거 줍는 외국이니 기관들 좋은 거 아닐까요
위기일 수록 주식은 팔면 안 되고 지켜야 합니다
대체로, 급락 다음에 다시 큰 반등이 오기 때문입니다
주식은 파는 게 아닙니다
요즘 전문가들이란 분들 나오셔서 자꾸 위기 거론하고 공포장 형성하면서 개미들에게 주식 팔라고 하는데
덕분에 대 상승장에 외인들과 기관들은 2조 사고, 개미들만 2조 이상 팔아치웠더군요
개미들은 이후 다시 비싸게 주고 사야 합니다
@포부-g8x 35
2025년 9월 13일 2:33 오후4월이후 폭락장 영상만 수백개는 본듯...
당연히 조정은 오겠지만... 크지는 않을듯..또한 온다한들 회복기간도 짧아짐. 과거에 비해
@mania3028 25
2025년 9월 13일 3:06 오후조정 올 때 사기위해 현금 확보가 필요하다고요? 참담함. 조정이 언제 오냐고요. 현금화 한뒤 쭉쭉오르면 조정 기다리나요? 아님 추격매수 하나요.. 이런 마켓타이밍으로 돈 버는 사람 못 봤네요.
@우앙싱 25
2025년 9월 13일 2:16 오후코스피 5천 다이렉트 신호다
또 현금보유하래 ㅋㅋㅋ
@sseract 19
2025년 9월 13일 3:57 오후현금들고있는게 가장위험합니다
22년도에는 적극적으로 주식투자했어야합니다
인플레이션시대에 현금은 최악의 선택입니다
빚을내서라도 투자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huntereun7102 15
2025년 9월 13일 3:25 오후나도 이정도는 안다. 에휴.
@lucky_tv 12
2025년 9월 13일 2:01 오후아직도 지원금 안 챙기셨어요? 최대 148만원 놓치면 손해입니다 💸
👉 내 지원금 확인하기 https://ajd.kr/3jzgm
👉 단통법 폐지 휴대폰 최대지원금 무료 확인 https://ajd.kr/H3W2M
👉 카드 현금 캐시백 최대 20만원 비교/신청 https://ajd.kr/7K6lg
- 25년 9월 기준, 카드사 조건 변동 가능
📞 무료 상담 1833 - 3504
💬 카톡 3초 무료문의 https://pf.kakao.com/_RGxcFxb/chat
@kimdk502792 10
2025년 9월 13일 5:06 오후상승 이후 조정는 지나가는 개도 알겠다
@100seInsight 9
2025년 9월 15일 6:53 오후8월에 큰 조정온다고 해서 현금비중 늘였다가 조오오옷돼뿌렀다
@AidenPark23 8
2025년 9월 14일 7:27 오후조정장만 너무 기다리면 매수가 힘듭니다.
적립식+ 적절한 조정시 분할매수 해야함.
@부하하웃긴다 8
2025년 9월 13일 3:22 오후언제오는데
@passionkim2515 8
2025년 9월 13일 3:25 오후주식 투자도 안 해보고 꾸준히 수익도 내보지 못 한 사람이 교수랍시고 떠들어대면 안됩니다. 주삭의 방향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고 다만 추세를 따르면 됩니다. 더군다나 kOSPI 역사적 신고가 상황에서는 앞으로 더 상승할 길이 많이 열렸다고 봐야 됩니다.
@길따라공따라 5
2025년 9월 13일 2:38 오후나도 그 정도는 알겠다ㅋ
@정근진-t9r5i 5
2025년 9월 14일 9:58 오후현금화하라 언젠가 한번은 맞아요
그건 나도 알아요
@이근열-e7e 5
2025년 9월 14일 5:50 오후고장난. 시계도. 반드시. 하루에. 두번은. 맞더라.
@유현덕-l8u 5
2025년 9월 13일 3:39 오후저는 정말 주식 초보 중에 초보 이지만,, 개인적으로 주변에서 주식하다가 망했다는 사람들 하도 많이 봐서..
아무 지식도 없고,, 그냥 유튜버 전문가들 얘기 듣고 이리 저리 생각하다 여유 자금도 있고해서 지난 4월 부터 삼성전자에 투자 했는데..
금요일날 저녁에 팔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몇개월 사고 팔면서 이번에 정리했는데.. 주식은 정말 타이밍 싸움이더군요.
참을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낀 몇개월 이었습니다. 큰 돈은 아니었지만, 투자라고 해서 은퇴하고 잠시 해본 거라 운이 좋겠도
손해는 보지 않았지만, 일단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기자본으로 여유돈으로 할 것과 절대 빚을 내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한번 크게 먹고,, 욕심이 나서 대출 받아서 재투자했을 때는 조바심이 나서 결국 손해보더라고요. 금방 다 정리했습니다.
주식이 쉬운 투자방법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신경 쓰기도 싫어.. 다 정리하고 정기적금에 놓어 버렸지만, .. 많은 분들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
@선아신-z2w 5
2025년 9월 13일 2:13 오후김광석 교수님 얼굴에 컬투 정찬우 분 모습과 목소리가 얼핏 있네요!ㅋ
@정재만-m8b 5
2025년 9월 14일 4:33 오후저도 ㆍ몇년간현금만 준비하다ㆍ기회 다 놓쳤다 ~
@beyoungsamlee5015 4
2025년 9월 13일 5:27 오후비싸서 저도 못 사겠어요. 근데 시장 예측이 가능할가요. 가능한 능력이 된다면 버핏을 능가하는 재산을 소유해야 증명
@휘뚜루마뚜루-v5h 4
2025년 9월 13일 2:24 오후조정 올때까지 영상찍는 폭락무새 너무 심함
당연히 조정은 오겠지 오른만큼
@정재만-m8b 4
2025년 9월 14일 4:37 오후폭락도 올라서 떨어지면ㆍ사는사람은 비쌀때 사야함 ~
그냥 주식은 사고 싶을때 사야함
@swats11 4
2025년 9월 13일 6:26 오후경제학. 박사님들은 항상 자기가 잘낳단다 저번달부터 스테그니 인플레니 말듣다가
코인 다 우주로켓타고 날라갓음
자기들 살라고. 빠지나갈구멍 만드는거임
경제 전문가들은 트럼프 못따라간다
그냥 분할매수 분할매도가
지금시장은. 낳을듯
@rkp1136 3
2025년 9월 13일 4:31 오후무슨 말하고 있나? 괘변의 연속이다
@이재걸-r6k 2
2025년 9월 13일 4:31 오후지금 현금 많이 확보할 때인가?
상승장에 차라리올라타는게 더 좋타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 생각은? 국장 물어보는겁니다
@sunamlee8009 2
2025년 9월 15일 8:18 오전이분 몇년동안 하락경계해야된다만 얘기하시지 않았나요? ...
@choi-i6e 2
2025년 9월 14일 4:04 오후ㅎㅎ 경제 논리와 투자는 반대방향으로 가네요.. ㅋㅋ 계속 현금만 가지고 계셔요
@장금wangjjoa 1
2025년 9월 14일 11:21 오후김작가님 김광석교수님 감사합니다 😊
@pkkm7998 1
2025년 9월 15일 8:42 오후이사람은 언제부터 현금확보해라는거야
현금 6개월전부터 대기하고있는데 남들 돈벌고있는데 이 무슨 짓인가?
코스피 3400이넘었는데
@rairroad 1
2025년 9월 13일 8:00 오후양비론
@beyoungsamlee5015 1
2025년 9월 13일 8:17 오후투자해서 수익으로 증명해야. 자신 있다면 풋옵션 사서 대박 나면 됨
@안주니-r1d 1
2025년 9월 13일 9:54 오후영상 안 보고 글 다는 사람들 많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정적으로 들어왔다가 좋은 영상 보고 갑니다^ ^
@전라카미 1
2025년 9월 13일 2:34 오후중간광고 싫습니다
@elleng6916 1
2025년 9월 15일 10:18 오전현금확보는 누구마 말할수잇는주재이지. 할일존나없다
@구정림-o1i 1
2025년 9월 13일 10:57 오후주식은 팔지 말고 큰 조정에 기다리고 많이 사세요 5:46 6:28
@존메이어-e6p 1
2025년 9월 13일 2:23 오후이미 늦었음.....늦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점을 잡고 몰빵 투자하는게 제일 바보입니다. 인플레이션 폭발과 증시 계속 우상향은 트럼프 집권기에는 계속입니다. 과거의 경제위기 그래프는 똑같이 반복되지 않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지죠..
@junhanbae9741
2025년 9월 14일 6:07 오후모두다 현금들고 조정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그러면 좀만 떨어져도 매수대기자들이 많기 때문에 조정이 안옵니다
@eser0325
2025년 9월 13일 10:56 오후고용부진해서 소득이 줄어들면 소비도 주는데 누가 물건을 구입합니까?
설사 물가가 계속 올라간다면
스태그플레이션공포로 시장이 얼어붙을수도 있는데 Cpi발표때 마다 조정받고 우상향추세라는 건
앞뒤가 안맞네요
@tleegen9708
2025년 11월 1일 5:34 오후갑자기 미친듯 주가가 오르니 겁나서 못사고 계속 보고 있기만 했어요
11~12월에는 건강한 조정이 더 많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여유자금 1억 정도 적금 넣지않고 조정 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코스피 3700~3800 정도까지는 꼭 조정오면 좋겠어요😅😂
@소병화-e7d
2025년 9월 14일 4:01 오후교수님,그러면 길게 보유하지
말고 어느정도
오르면 그때
그때 마다 익절
해야한다는 뜻
인가요?
@양천구날다람쥐
2025년 9월 22일 2:25 오후교수님 금이나 은은 어떤가요? 무조건 현금 보유가 답인지 궁금합니다
@유종민-e2g
2025년 9월 14일 12:04 오전조회수를 위해 썸레일을 이렇게 달아야 하나 잘생각해보고 제목을 쓰시오 제발 큰 조정 한번 하고 가야 크게 갈터인데
@boombnet
2025년 9월 14일 1:50 오후왜 김작가인지.. 제목 썸네일은 정말 ㅋㅋㅋㅋㅋ
@bryanlee6311
2025년 9월 14일 8:10 오후나스닥 주식 사기만 하면 돈복사가 되는데 현금을 들고 있으라고요??ㅋㅋ
@옐로-i4r
2025년 9월 14일 8:28 오후언젠가는ㅇ폭락장 오겠죠ㅡㅡ 금이나 사라 얘기해주시지ㅜ
@종율최
2025년 9월 14일 8:59 오전추석전 부터 증시 조정 시작 10월달은 현금 ㄷ들고 관망 하는게 맞을듯..증시 거품적인 고평가중....증시는 계속 오를수는 없다..
@Life_3030
2025년 9월 15일 9:05 오후언젠가는 언젠가는 ㅋㅋㅋㅋㅋ 몇년뒤 수십년뒤 나타나면 내가 뭐랬냐 ㅋㅋㅋ 이럴듯
@앤드류-g4l
2025년 9월 17일 6:20 오전다들 간다고 할때가 팔고 나가야 한다
@26FPV
2025년 9월 14일 8:47 오전트럼프 중간선거 끝나고 이런소리해도 안늦을거같아요 너무 일직부터 경기 안좋아진다고해서 최용식소장님 같이 된듯
@jiho7
2025년 9월 13일 5:37 오후교수님 책 빨리보고싶어요~~ 김작가님 제가 궁금한것 쏙쏙 잘물어봐주시네요 키키키 감사드립니다 😁😁😁
@우드사버
2025년 9월 14일 6:30 오후매번 위험하다 현금보유해라 이러더니 증시 전고점 돌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기훈-j7h
2025년 9월 13일 7:22 오후좋은 영상 올려주셔서감사합니다
김광석교수님도 감사합니다
@파랑새-g1o3t
2025년 9월 14일 9:11 오후누구는 주식 조정 끝났다고 매수 추천
누구는 현금보유 추천
참 힘듥구 쉽네요.
@으니하니-g8p
2025년 9월 14일 2:17 오전언젠가는 조정이 오겠지 계속 오르기만 할수는 없으니 이런 소리는 나도 할수 있음 과거의 개념으로 물가 고용 금리를 해석하고 있으니 맟출수가 없음 잘난척 하고 있지만 고집센 학자스타일의 견해임 현장을 모르고 시대변화를 못 읽고 있음
@eser0325
2025년 9월 13일 10:47 오후상관관계가 역에 있는 자산을 분산투자하거나 위험및 비위험을
골고루 가지고 있어야 한다든지
균형감있는 의견 등은 이해되지만
매번 비관적 의견은 아닌 것 같아요
제목부터 내용까지 깊히 고민했으면 합니다
@tanppeumyong6864
2025년 9월 24일 3:15 오전고점이어도 분할로 들어가요
@munnike7911
2025년 9월 13일 2:27 오후트럼프는 2퍼초반이라그 하던데요?ㅋㅋ 누기3퍼라고함?
@GOGO-mb8db
2025년 9월 13일 2:40 오후아니 몇 년째 하락을 외치시는겁니까?
역시 경제전문가가 돈은 못 번다고 하더니 ..
@cityman-r2d
2025년 9월 13일 6:16 오후예상과달리 강세장.
물들어올때 배질?
다만 길게 갈거같진 않으니 대비?
@강호-x5p
2025년 9월 13일 5:41 오후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