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입닫고 있는데 정직한 교수님이시네요 감사합니다. 홈플 사태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걸 사람들이 몰라요. 정말 속터집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몇십만명이라도 보니 다행입니다. 어떻게 나라가 무너져가고 있는지 홈플사태가 우리랑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그렇지. 지금 의도적으로 기업들 중국자본에 돈만챙기는 다른나라 자본에 넘기기 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ㅠㅠ
주먹만 흔들고 거짖말만 일삼든 운동권의 고관권려자들 무식하고 스스로의 권익과 자리보존에 연연하고 국민과 국가의 존재자체는 망각한 국회의원 자기와 패꺼리이익에 몰두하는 거대한 조직 의 무지막지한 안하무인의 투쟁행위만하는 민주노조. 이 대한민국에 국민이누굴믿을까...? 앞을봐도 깜깜 옆과 뒤릏봐도깜깜하니 각자도생밖에 자구책이 없는 김대종교수님의 위기대응의 구구절절 옳은말씀 감사감사 합니다. 🎉🎉
우리국민들 그렇게 멍청하지 않아요. 저들이 부정으로 올라선 것이지 절대 국민 다수가 빚을내서 25만원 받길 바라고, 국민 다수가 원전을 포기하고, 국민 다수가 중국인 무비자 입국 및 중국산 태양광을 원하지 않습니다. 언론에 나오지 않을 뿐이지 2030 청년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 까지 매일 행진시위 합니다. 자유는 공짜가 아닙니다. 여러분 하나하나가 목소리를 내서 행동하고 싸우셔야 선대가 피땀흘려 일궈낸 이 나라를 지킬 수 있는 겁니다.
한국 망한 이유를 알려주마..2024년...대미 수출액 1,278억 달러, 수입액 618억 달러, 무역수지흑자, 660억 달러.. 현대차 혼자서 대미수출흑자 40% 321억 달러 25% 관세 유지시 한국은 일본과 유럽 15% 관세 경쟁력 없어 수출 막힘...수출액 1,278억 달러가 100억달러 폭락으로 매년 500억 달러 무역수지적자로 국가부도가 답이다. 2024년 기준 한국이 전세계 수출해 벌어들인 한국의 총 무역수지 흑자 360억 달러이다...미.중 관세전쟁으로 중간제 의존 수출 폭락으로 대중 무역수지 적자는 계속 늘어날것임..국가부도가 답이다.
@haekyunglee5509 768
2025년 9월 14일 2:05 오후외교 경제 어느것 하나 멀쩡 한 게 없네요 ㅠㅠ
@서견자 670
2025년 9월 15일 4:59 오전지금 국회는 나라망하게하는게 목적인거같아요
@chunheungjun9527 650
2025년 9월 18일 7:44 오후잘들었습니다.
이런위함한 위기가 있는데 정치인들은 국민세금 빼먹을 생각만하니 나라걱정이 됩니다..
@sonyalee6336 634
2025년 9월 16일 1:44 오전극우라는 말은 애초부터 있을 수 없는 말입니다. 좌우이념으로 남북이 갈렸고 대치상황인데 좌를 하면 빨갱이 아닙니까? 우파라는 것도 북한을 기준으로 우파이지. 우파는 그냥 정상 남한 사람을 말하는 겁니다.
@junek5947 589
2025년 9월 15일 2:35 오후왜 우리가 이런 걱정해야하지? 한사람만 끌어내면 끝나는 문제 아닌가?
@본향1 567
2025년 9월 14일 8:29 오후밥숫가락 뜬다고 너무 까불었어
대한민국은 거품이 너무 많아
@코스모스-f6t4h 565
2025년 9월 16일 9:04 오전IMF, 금융위기를 겪고도
정신 못차리고
달러보유를 하지 않는 한심한 대한민국
국회는 밥그롯 싸움만 합니다
@쁘니LOVE 561
2025년 9월 15일 4:30 오후선심 쓰는척 혈세로 지원금 퍼다주고 빚은 잔뜩 늘리고 세금은 올린다고하고 주요기업은 노조때문에 나가려고 하고 한심스럽습니다
@다둥이m5t 549
2025년 9월 14일 4:29 오후교수님 말씀 감사드립니다...
중3 아이를 둔 엄마로써 경제가 너무 안좋은거 같아서 걱정이 너무 많습니다..
@noble-r7j 525
2025년 9월 14일 7:59 오후호텔 예약 취소 10만원 경제학이 경제를 살린다며 국가빚을 늘려 쿠폰 찍고 만들어서 돈 없애가며 10만원 뿌리는데
도움 됐나요? 유동성으로 물가 올라서 돈 가치 없어지고 세금 빡세게 낼 준비 해야 합니다
@mgnk5274 515
2025년 9월 14일 10:44 오후현정부 비판하면 극우라고 하길래...그냥 듣고만 갑니다. 시가총액 미국 60% 한국 1.5% ...비자 안주면 미국이 망한다는 미친 사람들도 있던데...그동안 꿀빨아온 최대흑자국 미국이랑 맞짱 뜨려한다니...걱정이네요.
@조은하루-b8j 509
2025년 9월 14일 5:50 오후생각보다 우리나라 경제가 크지 않은데 집값만 비싸구나
@앤토-i4p 499
2025년 9월 17일 6:27 오전각자도생
IMF때 남편 실업자되고
퇴직금 한푼도
못받았음.
비참한 현실이 코앞으로
소비쿠폰은
베네수엘라로 가는
급행열차표다
각자 잘 준비하세요
절대 방송에서
정직한 보도안함
불쌍한 우리국민들ㅠ
@리틀동키-o7f 485
2025년 9월 15일 6:44 오후차이나리 리스크
@정영희-f3w 429
2025년 9월 13일 6:53 오후극우 국좌도 아닌 평범한 사람이지만 점점 좋아진다고 생각 안함 아들 손주들이 점점 힘든세상 살것같음
@눈물꽃 426
2025년 9월 14일 4:35 오후역시 앞을 내다보시는군요 저도 교수님 생각에 한표
각자도생 시대입니다
@petersimon7041 422
2025년 9월 17일 7:56 오후민생회복소비쿠폰 준다고 좋아할게 아닙니다. 나라가 주는 기본소득에 길들여지고 공산화의 시작입니다. 자유민주주의는 사라지는겁니다.
@이승우-q6l5t 412
2025년 9월 15일 1:37 오전이런 내용은 모든 국민들이 알수 있도록 홍보해 주세요, 특히 나라를 망치는 국회에 자세히 설명했으면 합니다
@hytrvk 385
2025년 9월 15일 7:02 오전독재로 가기위해 나라를 말아먹는 정책을 계속 펴고 있으니 나라 망하는건 당연한거 아닐까요
정말ㅇ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될것 같아 걱정입니다
@phagokang8928 369
2025년 9월 15일 2:31 오전ㅋㅋㅋ이교수님 말맞다 통화스와프 요청했지만 미국 칼같이 거절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단하루만에 ㅋㅋㅋㅋ
@만파식적-g7t 367
2025년 9월 14일 11:59 오후생각한거보다 상당히 위험하네요 안보와 경제는 설마하는 안일한대처가없어야 되는데 언제나 위기대응자세로가도 그래도 위험이존재하는데 현실정은 정반대로 가네요.
@승리-k4r 333
2025년 9월 17일 6:56 오후나라가 이렇게 위기인데 돈풀고 이 정부가 정신나갔으니 어쩌나요ㅠㅠ
@하은김-y2p 333
2025년 9월 15일 3:35 오전공산당은ㅡ다ㅡ잘살자ㅡ하지만ㅡ결국 ㅡ저것들만ㅡ잘사는독재와ㅡ조폭정치ㅡ공포ㅡ가난뿐ㅡ이죠ㅡㅡ😮
@에어로스페이스 317
2025년 9월 14일 1:09 오전위기는 대비 하는게 맞지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정진희-q3v 314
2025년 9월 18일 2:47 오후이런 영상 제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고등 학교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경제 교육했으면 좋겠어요. 나라가 너무 힘든데 걱정입니다.
@상훈이-s1w 301
2025년 9월 16일 3:59 오후100일만에 나라가엉망이되었다 문제가심각함
@kktkkt3567 294
2025년 9월 13일 9:48 오후나라위기입니다
국민들이여 깨어나십시요
나라가서서히 망해가고 있어요
@eunjin1815 280
2025년 9월 15일 8:19 오전모든 국민이 이 분 말씀 잘 새겨들어야 하는데 안타깝네요
정확한 말씀이십니다
@mary77777777777 257
2025년 9월 20일 12:13 오전다들 입닫고 있는데 정직한 교수님이시네요 감사합니다. 홈플 사태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걸 사람들이 몰라요. 정말 속터집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몇십만명이라도 보니 다행입니다. 어떻게 나라가 무너져가고 있는지 홈플사태가 우리랑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그렇지. 지금 의도적으로 기업들 중국자본에 돈만챙기는 다른나라 자본에 넘기기 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ㅠㅠ
@에스델-p2e 253
2025년 9월 15일 1:10 오후교수님 😂 고맙습니다 😅 김작가 최고 👍 이런분들 은혜로 국민들이 삽니다 🎉🙏
@jlhyun6188 247
2025년 9월 18일 4:41 오후나라에 돈이 없는데 또 10만원씩 준다네요
이 돈 안받아도 되는데ㅜㅜ
@chritijang 210
2025년 9월 16일 9:53 오전트럼프 리스크요?
이통 리스크 .....
필리핀.일본.대만. 주변국 다 잘해냈어요
@팔기정 206
2025년 9월 15일 12:31 오전주먹만 흔들고 거짖말만 일삼든 운동권의 고관권려자들 무식하고 스스로의
권익과 자리보존에 연연하고 국민과 국가의 존재자체는 망각한 국회의원 자기와 패꺼리이익에 몰두하는 거대한 조직 의 무지막지한 안하무인의 투쟁행위만하는 민주노조. 이 대한민국에 국민이누굴믿을까...?
앞을봐도 깜깜
옆과 뒤릏봐도깜깜하니
각자도생밖에
자구책이 없는
김대종교수님의
위기대응의 구구절절 옳은말씀 감사감사 합니다.
🎉🎉
@카덴쟈-p1t 200
2025년 9월 16일 5:31 오후유튜브에서 얻는 정보가 없으면, 국민들은 완전 바보되는 현실입니다.
@후리지아-o5v 190
2025년 9월 15일 6:37 오전큰일낫습니다
이정부가 너무위험합니다
@최순화-f9u 185
2025년 9월 17일 1:56 오후인심쓰듯이 나라돈. 퍼주다망한다. 빚은. 국민이다 갚아야한다
@이함초롱-d6v 177
2025년 9월 15일 5:11 오전국가에서도 이런 엄청난 일은 모를리는 없겠지요
빨리 대비해야지요
@jinay8900 169
2025년 9월 13일 6:53 오후교수님,현 경제를 화끈하게 말씀해주시네요.여지껏 환율이 높은상태인데 더 높아질 수 있네요.
@shootingstark1964 165
2025년 9월 15일 10:37 오전미국 통화 스와프 안해준다고 중국돈 빌릴겁니다. 중국돈 빌리는 순간 서방국으로부터 무역 재제 바로 받고 한국은 농업국으로 전락
@bing09-oc4nn 158
2025년 9월 15일 8:05 오후우리국민들 그렇게 멍청하지 않아요. 저들이 부정으로 올라선 것이지 절대 국민 다수가 빚을내서 25만원 받길 바라고, 국민 다수가 원전을 포기하고, 국민 다수가 중국인 무비자 입국 및 중국산 태양광을 원하지 않습니다. 언론에 나오지 않을 뿐이지 2030 청년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 까지 매일 행진시위 합니다. 자유는 공짜가 아닙니다. 여러분 하나하나가 목소리를 내서 행동하고 싸우셔야 선대가 피땀흘려 일궈낸 이 나라를 지킬 수 있는 겁니다.
@바다-f7y 149
2025년 9월 16일 10:09 오후이렇게 심각한데 빚을내서 돈을 더푼다고하니 기가차네요
@최유진-m4u 121
2025년 9월 16일 8:46 오전이나라는 한사람의 범죄와 반국가세력들의 선전선동으로 그냥 끝났다. 아직도 정신못차리는 인간들때문에 다같이 침몰하겠구나.
@herb-03-i2b 110
2025년 9월 15일 5:49 오전김대종교수님,
트럼프 라스크가 아니고
미국의 무역수지 균형화라고 불러야 합니다
자유무역협정으로 미국의 재정이 엄청난 적자에 처해있습니다
미국이 무너지면 우리나라는 시장을 잃게 됩니다
어느 누구도 마국이 망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단, 중국공산당과 독재국가(베네스웰라 쿠바 이란 북한 등)를 제외하고~
중국이 망해야 서방과 우리나라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올수가 있습니다
학자들이 단순한 수치만 가지고 세계경제를 분석하고 전망하는 것은 많은 변수를 고려하지 못합니다
항상 기대 결과를 목표로 해서 조건과 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lucky_tv 106
2025년 9월 13일 5:31 오후🌟 『김대종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ROFtyfd_3p8?si=-M_AZIzgcLk1-imE
👉 2부. https://youtu.be/_jQFVyFHzLA?si=JE0npfi2Pofmoxrs
👉 3부. https://youtu.be/3xsKvtJ2rcM?si=cd5Xv5GRKMTYZ4rP
👉 4부. https://youtu.be/9SB9F8zFl7U?si=7WKLSOMOiAxCnCJr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mhk9838 97
2025년 9월 14일 10:28 오후트럼프 리스크? 가짜들 리스크 아니고?
@Daily_Sweet 93
2025년 9월 16일 2:56 오후한사람만 내려오면 됩니다...
@인섭황-x2j 76
2025년 9월 15일 7:39 오전민생자금 주니까 틈새를 노려 물가를 올려놓았음!
식당을 가봐라!
하는짓이 아주 나쁘다!!
@매천황현 75
2025년 9월 14일 3:53 오후쬐끔 돈 좀 생겼다고 얼마나 까불어댔으면...
안해줄까 스와프를 ㅎㅎ
배고픈 건 참아도
배아픈 건 못참는
슬픈 족속이여!! ㅠㅠ
@kaykoh2 72
2025년 9월 14일 8:57 오후국가 부채 50 퍼니까 빚 계속 내도 된다고 하는데, 우리 나라 민간 부채는 GDP에 몇 % 인지 알고 하는 얘긴 지. 국민들이 수준 이하라 한번 디지게 당 할 거 같은데 문제는 그리 되면 헐값에 모든 게 넘어 가는 게 문제.
@늘조아5 58
2025년 9월 19일 10:12 오후앞으로 우리 아이들 앞날이
걱정됩니다
@ocean1547 54
2025년 9월 14일 7:10 오후그 부채 국채 50프로 가까이 중국 이미 대한민국 은 대한민국 이 아니다
@문장현-x6g 54
2025년 9월 18일 1:36 오후참담합니다 ㅜㅜ
@김민서-d7g7p 52
2025년 9월 16일 3:12 오후이 정권은 자기들 독재로 갈려고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경제도 폭삭이다
이제는 국민이 깨어 있어야한다
@eunseokcho130 49
2025년 9월 15일 7:52 오후달러스와프도 안해준다니 좀만 흔들리면 바로 경제위기임 친미 안하면 내리막길 확정임... 근데 이 정부는 희망이 없다
@종교통합반대tv 49
2025년 9월 19일 11:26 오전대한민국살려!
@ddk4145 35
2025년 9월 15일 5:56 오후지금도 나라 말아먹는 중..빚으로..
@pmj2026-y9s 34
2025년 9월 17일 2:20 오후대한민국을 중국의 속국으로 만들고 독재를 꿈꾸는 자를 뽑은 일찍들 책임!!
@MihwanKim-j4x 33
2025년 10월 3일 9:28 오후정말 나라가 걱정입니다 다음세대들이 너무걱정됩니다 교수님의 소신있는 강의를 깊이 참고하겠습니다
@이성민-w1s7s 33
2025년 9월 13일 5:58 오후내란 진행중
@정형-r9h 32
2025년 9월 15일 6:55 오후김대종교수님! 아주 좋은 고급 정보를 보고 가져갑니다.
@hansunlee3607 30
2025년 9월 13일 6:21 오후이 따위 글로 사람들의 불안 심리를 자극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꿈마니 29
2025년 9월 13일 6:07 오후지도자 잘못 둔 댓가
@redfarm4562 28
2025년 9월 13일 5:46 오후아주 나라 망하라고 기도를 해라
@노만식-m9l 26
2025년 9월 13일 7:22 오후나라가 이렇게 가다가는 100% 외환위기가 발생합니다.
다들 정신 바짝 차리시기를~
@김태현-n3v7s 26
2025년 9월 13일 5:51 오후돈은점점늘어나 물가는비싸지고 기업들은해외로떠나고, 출산율은 전세계 꼴찌. 심지어 노란보투법 통과되서 추석때 항공기 총파업, 버스 1만대파업 예정입니다~ 이재명대통령님감사합니다~
@joungsoungmin3224 25
2025년 9월 13일 5:43 오후윤 석열때 는 뭐했냐...
@slesher86 21
2025년 9월 15일 2:36 오전위기는 절대로 예측 가능할때 오지 않는다. 풀매수 찬스
@향기라일락-e5p 20
2025년 9월 13일 5:50 오후그러게 윤 때는 아무말 안하고
@qwerty1590-c8g 19
2025년 9월 15일 8:34 오후진짜 곧인거같든데 현금은 안들고 있는게 맞는.듯
@시리우스-q9m 19
2025년 9월 13일 8:04 오후이 사람 이명박 인수위 자문위원에 한나라당 공천신청했던 사람이네. 그것도 40 세에 전형적인 폴리폐서네. 그냥 아주 대단하신 분이네.
@peterhan2321 18
2025년 9월 13일 6:30 오후이사람 나오는 체널보면 교수가 아니고 그냥 정치인 이라고 보면됨.
@토토복병 14
2025년 9월 13일 6:24 오후교수들 경제전망은 믿을게 못되는거
@가치부동산 14
2025년 9월 13일 7:25 오후이제명 정부가 나라 망칠듯 하메요
@Lyj-k6l 14
2025년 9월 13일 8:59 오후100일만에 이게뭐야😢
@Woong_1985 14
2025년 9월 13일 9:23 오후우리나라 외환보유액 4100억 달러
미국이 요구하는 금액 3500억 달러
협상 아주 잘해서 나라 거덜 나겠네
@hyg7164 12
2025년 9월 13일 9:02 오후경기도 집이 남아도는데
지금 미분양이 넘쳐 나고도 있고.. 인구는 또 줄어들고,,,
왜 아파트가 부족한건지요
@KS-kz8qr 11
2025년 9월 13일 6:05 오후요새 교수들 이야기 듣는거보다 Ai한테 물어보는게 훨씬 나음.. AI 들마다 답이 다 달라. 자기가 보고 싶은거만 보고 듣는 세상임..
@Flow.J-z 10
2025년 9월 27일 2:07 오후이 나라의 미래가 참담합니다.
미래세대가 걱정입니다.
@자유시장-g4i 10
2025년 9월 13일 5:44 오후교수님 존경합니다
@Rosario2023 9
2025년 9월 13일 7:26 오후극우세요?
오십프로가 높아요? 상대적으로 않높은데 쩝~ 일본은 백프로 넘는데 왜 안망하고 니케이지수는 왜 계속 신고가인지 설명 좀?
@노명옥-u9d 9
2025년 9월 13일 7:30 오후신뢰가 갑니다.❤
@cityman-r2d 9
2025년 9월 13일 6:12 오후트럼프는 공산당을 혐오...
관세폭탄으로 징벌.
어케해야는지 답 나왔지?
난 공산국가 떳다.
@finfilf 9
2025년 9월 30일 9:13 오후보석같은 강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김대종 교수님, 너무 감사합니다
@강정석-d2s 8
2025년 9월 13일 6:00 오후놀궁있네
@NAMHOON-b4c 6
2025년 9월 13일 5:40 오후벌써 왔습니다 imf
@강은숙-v9d 6
2025년 9월 21일 4:10 오후개인10만원씩 준다고 아파트를 살수있는거도 아닌데 나라빚만 자꾸빚만 자꾸늘려가네요ㅠㅠ
@eaglesvictor 5
2025년 10월 3일 1:29 오전아랫돌 빼서 윗돌막는 거짓의 정치 세력(사이비나 똑 같음) 을 지지하고 대통령으로 뽑은 댓가를 분명 국민 모두가 치루게 될 겁니다.
각자 이 상황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현실 대응 해야 할 겁니다.....
@드루와-g5p 5
2025년 9월 13일 8:09 오후대출인 안되는대 무슨 집갋이 올라요?
@산타나-o3h 4
2025년 9월 13일 9:49 오후저사람 미국으로보내야겠네.
@LEE-xy2dw 4
2025년 9월 13일 9:29 오후이건 바른 견해가 아닌것 같다.
@choix239 3
2025년 9월 13일 6:56 오후어느 대학 교수요?
@교장선생님-r2u 3
2025년 9월 13일 7:53 오후글쎄다.. 요즘 안어려운 나라.. 위기 아닌 니라가 어디 있는가..
@강남은 2
2025년 9월 13일 7:51 오후트럼프는 약 달러로 먹고살려고 하는데 그생각은 않네요?
@RedAnt-x4h 2
2025년 9월 13일 7:43 오후미달러 환율 떨어지는듯?
@hwan3716 2
2025년 9월 13일 7:27 오후야 중국은 공산국가냐? 아니냐?
@닉소울 2
2025년 9월 13일 10:17 오후에휴 .. 김작가 섭외를 똑바로 해라. 어디서 극우인사나 데리고 와서 불안을 조성하고
@까망이-l1v 2
2025년 9월 13일 9:43 오후모두들 집값 오르네 내리네...
할때 이런 유익한 정보를 방송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양재덕-n1j 2
2025년 10월 15일 9:20 오후감사합니다
이나라를 진정으로 염려하는분이시네요~^^
@dudrkf7777 2
2025년 9월 13일 10:43 오후제목 자체가 욕먹을 제목입니다
@선희-g9c 2
2025년 9월 13일 10:28 오후이재명정부는겨우 100일됐네요
부채비율50%가 된것은 그이전부터 된거죠
@돌고래-b4l9y 2
2025년 9월 13일 10:36 오후수준이 보수적인사고로 가득차 있는것같네.
@우주-s3f 1
2025년 9월 13일 11:16 오후얘기하는 한문장만 들어바도 딱 이찍
@김혜경-i4o 1
2025년 9월 13일 11:03 오후요즘은 믿을놈이 없어!
@강남은 1
2025년 9월 13일 8:02 오후관세로 인한 수출부진을 환율상승으로 생각하는듯
@carpediem9261 1
2025년 9월 13일 10:35 오후어그로는~ 정도껏
@kevinyoo9911 1
2025년 9월 13일 10:17 오후만약 외환위기가 왔을 때, 국내상장 미국 ETF, 예를들면 KODEX S&P 500에 투자했을 때와
직접 미국 주식 테슬라에 투자했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maysheen 1
2025년 9월 13일 9:53 오후미국 1등 주식 아재가 다 사세요. 개미들 살자시키려고 나온 분이네.. 제일 고점에서 제일 비싼걸 사래😂😂😂😂
@신동우-o8h 1
2025년 9월 13일 11:25 오후이사람좀 이상하네 니게 하루이틀의문제가아닌데 갑자기 노한봉투법얘기하는게 외국에기업이 나가는것과무슨상관이라고
@neutitree 1
2025년 9월 13일 6:28 오후😱😱😱😱😱
@서울강남-y5q
2025년 9월 13일 11:02 오후한국 망한 이유를 알려주마..2024년...대미 수출액 1,278억 달러, 수입액 618억 달러, 무역수지흑자, 660억 달러.. 현대차 혼자서 대미수출흑자 40% 321억 달러
25% 관세 유지시 한국은 일본과 유럽 15% 관세 경쟁력 없어 수출 막힘...수출액 1,278억 달러가 100억달러 폭락으로 매년 500억 달러 무역수지적자로 국가부도가 답이다.
2024년 기준 한국이 전세계 수출해 벌어들인 한국의 총 무역수지 흑자 360억 달러이다...미.중 관세전쟁으로 중간제 의존 수출 폭락으로 대중 무역수지 적자는 계속 늘어날것임..국가부도가 답이다.
@sanguk8413
2025년 9월 13일 11:53 오후미국과 유럽이 더 빨리 휴지 조각 될 겁니다. 프랑스 오고 있고 다음 중국 미국 순으로
@노는아이-v6e
2025년 9월 13일 11:08 오후나스닥 고점에 사란다 ㅋ웃고갑니다
스테이블코인은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