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은 통화량 증가ᆢ 민주당 정부의 돈뿌리기 정책으로 돈가치가 떨어지는 겁니다 집값 자체가 스스로 오르는게 아닙니다 정책의 문제고 통화량의 문제,인플레 문제죠 자금 되는 한 최대치로 한강변 핵심지 사면 무조건 우상향 합니다 2년동안 집값 5억,10억 오를 때 주식에서 맘고생 그렇게하고 푼돈 벌더군요
외국인이 200만명 이상오고, 1인 가구 늘어난다고 해서 강남 집값이 오를까요? 강남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이 1인가구나 외국인 유입으로 커버가 될까요? 강남지역 아파트 가격이 보통 기본 20억이상인데 수요가 있을까요? 아마 돈 있는 사람들이 투기해서 집값을 올릴 수는 있겠지요...그리고, 말씀하신 중에 IMF 급의 경제위기(환란?)도 말씀을 하셨는데 IMF가 다시 오면 부동산 폭망하는거 아닌지요? 그래서 달러를 보유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만 고견 부탁드립니다.
오르지 여기나 다른곳 집값 오른다고 동영상 올리면 다들 발작을 하는데 오르는건 어쩔수 없음 서울은 일단 수요가 몰리는곳이라 경기도 라던지 대기자가 많음 2번째 경기가 안좋아지면 그 집값 못내서 집파는 사람 많아져서 집값 떨어진다는사람도 많은데 한국 경기 않좋아지면 화폐가치가 쓰레기가 된다는말이랑 같아서 결국은 실물자산이 오름
사람들 희망회로 돌리는게 참 대단하고, 그 와중에 무주택자들의 정신승리 기조는 더욱 더 대단하네요. 물가가 이렇게 올랐는데 어떻게 집값만 떨어지길 바라죠? 어떻게든 빨리 장만할 생각을 해야지 남 잘되는거 배아파서 떨어지길 바라는 심리...참. 얼마나 떨어지면 살건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자산증식에 관심없다 말하는 분들은 공산국가로 가시면 됩니다. 자식들에게도 돈에 관심없이 살라고 하실건가요?
10여년 전에 건대에서 부동산학 교수들 전문가들 세미나 하는데 집 사도 되냐고 물었더니 모두 권하지 않음 이라고 대답함. 하락기 바닥 다지는 중이어서 집 사면 바보라고 할 때임. 지금 눈 앞에서 강남3구, 마용성 계속 오르는데 어떤 전문가가 집 사지 말라고 하겠습니까? 전문가나 일반인이나 똑같아요. 처음 살아보는 오늘이고 내일은 몰라요.
이번 정부 국가 예산을 8% 인상을 했습니다.. 기업 및 개인들이 8프로를 더 세금으로 내지 못할텐데 결국 국가가 국채 발행해서 현금을 시장에 풀어야 합니다.. 그럼 한국 화폐가치는 떨어지는게 것이 순리입니다. 그럼 기존의 지어진 부동산은 떨어져야 할까요? 이 정도도 이해를 못하면 지력이 아주. . . 45세 정도 되었는데도 현금인 전세금이 자산의 전부이다??? 그럼 50세 되었을 때도 무주택자 일 것이 확률이 100퍼. . 전세가격은 (3억에서) 30프로.인상된 3.9억 되겠지요..보세요 5년 후 집 값이 현재 가격보다 떨어져 있을지. .. 지금 대출규제해서 소강 상태일 때.. 지금이 적기입니다. 경기도 수도권 전철역 500미터 안에 3억 현금. 3억 대출 받아 6억-7짜리 20평대라도 (방3개식) 매수가 답입니다.
@강주현-x3w 67
2025년 9월 14일 8:48 오후그럽시다
집값 한채에 한 백억씩 올려서 나중에 콘크리트 뜯어 삶아 먹고 삽시다
@이세상-g9q 49
2025년 9월 15일 10:14 오전정부는 집값 잡을 생각이 없다.
@Sangro-t9e 23
2025년 9월 14일 9:02 오후정신 차리세요
@handong1422 19
2025년 9월 15일 1:35 오후원래 규제하면 집값은 오른다
@어른아이y 19
2025년 9월 14일 9:07 오후10억 주식이 더 빨리 10억 도달 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합니다 !! 주식에 20억 만 넣어 두면 근방 10억! 간단 하죠!
@김학분-n1o 19
2025년 9월 15일 8:50 오후교수라는게 서울만사람사는데라고 말하고있네
@kwak0806 19
2025년 9월 15일 7:42 오전핵심은 통화량 증가ᆢ
민주당 정부의 돈뿌리기 정책으로 돈가치가 떨어지는 겁니다
집값 자체가 스스로 오르는게 아닙니다
정책의 문제고 통화량의 문제,인플레 문제죠
자금 되는 한 최대치로 한강변 핵심지 사면 무조건 우상향 합니다
2년동안 집값 5억,10억 오를 때 주식에서 맘고생 그렇게하고 푼돈 벌더군요
@user-Dr0truemI 18
2025년 9월 15일 1:56 오전25년이후부터 오른다는 예견이 많았어요. 전세대출규제 여파로 계약파기 속출, 차라리 사자. 심리작용 . 팔아야하면 팔되, 앞으로 유래없는 대출규제로 지방도 가능한 실물자산 지키세요.
@비상밸브 14
2025년 9월 14일 9:02 오후뭔. 정책 낼때 마ㄷㅏ 오른단다
@백사실의아니마 13
2025년 9월 14일 9:34 오후얼죽신교~ 누가 퍼뜨리는 걸까? 외국인이 한국에 들어오는 것도 있지만~ 나가는 청년도 많다는 점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양자컴 시대 열리면 ~ 인류의 삶은 또
달라질듯~~40대 이하 매년 10만씩 인구가 줄었는데 ~
집이 부자로 만들어줄까?
@콩스버그 13
2025년 9월 17일 12:32 오전참 쉽게 이야기 하시네요......
@sonagis5098 12
2025년 9월 15일 2:42 오후나도 집값 오르길 바라는 입장이지만 이건 듣다껐다
부자면 좋겠지만 집은 그저 집이다
맘편히 부담없이 살수있는곳이 좋다 집말고 금융자산 모아서 적당히 일하면서 즐기는 인생을 살아도 된다
이악물고 살았더니 턱만 아프다
@Loucom.k687 12
2025년 9월 14일 8:51 오후서울집값 내려야된다
@SY-sw1gk 12
2025년 9월 14일 8:59 오후헛소리 내국인은 대출 규제하는데 ᆢ😅😅😊😮😮😢😮😮😅😊😊😊🎉🎉😂
@hckim5041 12
2025년 9월 14일 11:43 오후외국인이 200만명 이상오고, 1인 가구 늘어난다고 해서 강남 집값이 오를까요? 강남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이 1인가구나 외국인 유입으로 커버가 될까요? 강남지역 아파트 가격이 보통 기본 20억이상인데 수요가 있을까요? 아마 돈 있는 사람들이 투기해서 집값을 올릴 수는 있겠지요...그리고, 말씀하신 중에 IMF 급의 경제위기(환란?)도 말씀을 하셨는데 IMF가 다시 오면 부동산 폭망하는거 아닌지요? 그래서 달러를 보유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만 고견 부탁드립니다.
@만복이-g5n 9
2025년 9월 14일 10:18 오후오르지 여기나 다른곳 집값 오른다고 동영상 올리면 다들 발작을 하는데 오르는건 어쩔수 없음 서울은 일단 수요가 몰리는곳이라 경기도 라던지 대기자가 많음 2번째 경기가 안좋아지면 그 집값 못내서 집파는 사람 많아져서 집값 떨어진다는사람도 많은데 한국 경기 않좋아지면 화폐가치가 쓰레기가 된다는말이랑 같아서 결국은 실물자산이 오름
@qlemf 9
2025년 9월 15일 12:13 오후사람들 희망회로 돌리는게 참 대단하고, 그 와중에 무주택자들의 정신승리 기조는 더욱 더 대단하네요.
물가가 이렇게 올랐는데 어떻게 집값만 떨어지길 바라죠?
어떻게든 빨리 장만할 생각을 해야지 남 잘되는거 배아파서 떨어지길 바라는 심리...참. 얼마나 떨어지면 살건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자산증식에 관심없다 말하는 분들은 공산국가로 가시면 됩니다. 자식들에게도 돈에 관심없이 살라고 하실건가요?
@김경점-r2q 9
2025년 9월 14일 8:54 오후대단하다
그런데
사니까
자꾸오른다소리
지긍지긋
@lucky_tv 6
2025년 9월 14일 9:47 오후🌟 『김대종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ROFtyfd_3p8?si=-M_AZIzgcLk1-imE
👉 2부. https://youtu.be/_jQFVyFHzLA?si=JE0npfi2Pofmoxrs
👉 3부. https://youtu.be/3xsKvtJ2rcM?si=cd5Xv5GRKMTYZ4rP
👉 4부. https://youtu.be/9SB9F8zFl7U?si=7WKLSOMOiAxCnCJr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용구리-w9z 6
2025년 9월 16일 6:52 오후ㅋㅋㅋㅋ웃고갑니다
@힘내다들 5
2025년 9월 14일 10:26 오후강남권이나 그렇지.
@나정숙-n5j 5
2025년 9월 15일 5:53 오전집이있는데도 청약통장 쓰일수있나요??
@gunchanpark1051 5
2025년 9월 15일 1:40 오후티없이 맑게 때리시네요. 신선합니다.
@ryu-x3o 5
2025년 9월 17일 6:34 오전아닐것같음
80퍼가 오른다고 설문나온다는대.반대로갈듯
@andytrumph0110 5
2025년 9월 15일 11:04 오전집값 오르면 국가세금 많이나와 좋고 은행수익 많아서 좋고 기득권 명품살 수 있어서 좋고 ㅎㅎㅎ
@Sunny-z7u7j 4
2025년 9월 15일 6:41 오전절반이. 지자랑 아...
@Junichoyee 4
2025년 9월 15일 4:34 오후나라가 어려워 지는데, 집값 오르나요?
@Lee-mo8zk 3
2025년 9월 21일 4:06 오후10억 정도밖에 안된다니ㅠㅠ
@로또-l6s 3
2025년 9월 15일 5:44 오전이제는 부동산으로 제테크로. 돈벌 생각 은 하지마세요 웃기고 잇네
@선이-f9p 3
2025년 9월 19일 10:39 오후이아저씨는 건설족 나팔수가 맞는듯.
집값이 계속 상승한다고.ㅋㅋㅋ
돈되면 다사서 부자되시라!
수도권은 시세조작 사기로 집값을
올린다고 통계로 나왔잔아요!ㅋㅋ
탐욕과 욕심으로 시세조작한 고가의
아파트를 고액대출 영끌해 사는순간 미래소득 다땡겨쓰고 수십년간 금융노예로
빚갚다가 인생끝나고 잘못하면
한강간다.ㅋㅋ
@우주최강코리아 3
2025년 9월 17일 4:53 오후지방부동산은 초토화될확률이 90%인가요?
@you-ep3fn 3
2025년 9월 15일 1:05 오전이분은 어느나라 사람임뫼까?
@BAO바오愛 3
2025년 9월 15일 3:25 오후IMF 터져도 집값 오를까요?
@andytrumph0110 3
2025년 9월 15일 11:05 오전집값 오르면 영끌들 좋고 벼락 거지들 더 어려워지고 부동산중개업자도 좋네
@스탠디경제주식부동산 3
2025년 9월 15일 7:13 오후오르긴하지 세금 부족하니 근데 팔리지않아
@doosanbears8629 2
2025년 9월 15일 5:17 오후청약 10년 넣었는데 광탈
@baksehyeon 2
2025년 9월 15일 8:08 오전받아줄 사람이 없어서 빈집이 계속 오르긴할듯
그냥 자산 지키려면 금 사세요.
@vpmbmw 2
2025년 9월 15일 5:22 오전오른다는것은 또 내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값이 오른다고 살 필요는 없어요. 무리하지마세요. 지금까지 오른다고 또 오른다는 통계적 오류
@로또-l6s 2
2025년 9월 15일 5:42 오전무슨 소리야. 이사람 집값 조장하고 잇네 거래가 없는데 이런사람 말듣지 마세요
@YCHO-ns5wm 2
2025년 9월 14일 10:39 오후집값 오른다고 빨리 집사라는데. 집값 오르니 집을 팔지가 않으니 집을 못사는거 같은데
@김도훈-e6l3t 2
2025년 9월 15일 4:45 오전이 사람 뭐하는 인긴이야
세계 1위 가계부채 비율이
문제없다고 하는
정신나간거 아녀?!
@왕돈이-z8c 2
2025년 9월 14일 11:51 오후1 서울아파트 2 금 3코스피3500 (빚 얻어 하는건 X)
@sklee-d3t 2
2025년 9월 18일 5:17 오후에휴~ 교수라는 자가...
@ICK-y2i 2
2025년 9월 22일 7:00 오후삼성에 일하러가면 엄청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래미안은 근래 아파트 건설 비중이 많이 낮아져서 그런것도 있을거에요.
@조남철-c1c 2
2025년 9월 15일 8:49 오후변희재 닮았다
@김학분-n1o 1
2025년 9월 15일 8:52 오후청약도 돈이 있어야하는거지 부자만
상대해서 유튜브 하고 있네
@korido-is7in 1
2025년 9월 15일 7:08 오후자기가 돈 없는 걸 남들도 다 그렇다고 확신하고, 수십억 강남 아파트 가진 사람은 무조건 투기꾼에다 집값은 전부 자전거래 펌핑이라고 함.
사실은 현실을 인정하기 싫은 거지.
누군가는 벌고, 누군가는 못 번다는 이 자본주의를 받아들이지 못하니까 “그건 다 거품이다”라는 식으로 현실부정을 하는 거임.
그러니 발전이 없고 결국 자기도 돈도 없는 거고. 결국 이런 현실을 부정하고자 자기 자신과 자전거래를 하는 셈임ㅋㅋㅋㅋㅋㅋ
@봉산-i4y 1
2025년 9월 15일 4:22 오후매매가 100억짜리 집에 산다면 1년에 종부세만 3억정도 과세해야 한다. 양도세도 장기보유공제 폐지해야 하고, 차익난것 공제없이 모두 양도세율에따라 과세한다. 세금 많이 내면 집값 올라도 상관없다.
@손영광-p6k 1
2025년 9월 19일 7:03 오후빌라는 20년이 지나도 그대로 인데 아파트가지신분은 주의 은총이네요.
@이대판-o2m 1
2025년 9월 23일 7:28 오후서울을 제외한
대구 부산 대도시 같은경우 빈집이 몇만채되는데.
시골도 현제 빈집이 많은데. 앞으로도 나이많은사람 죽고 나면 계속 빈집인데 젊은 사람이 많아야 희망이 있지
앞으로 도시에도 빈집이 계속
늘어난다.
서울만 가지고 논하면 될까?
@davidbaek9083 1
2025년 9월 15일 2:45 오전사기치고 있네
@andytrumph0110 1
2025년 9월 15일 10:28 오전부채없이 사면됨
@ziz6351 1
2025년 9월 22일 3:31 오후10여년 전에 건대에서 부동산학 교수들 전문가들 세미나 하는데 집 사도 되냐고 물었더니 모두 권하지 않음 이라고 대답함. 하락기 바닥 다지는 중이어서 집 사면 바보라고 할 때임. 지금 눈 앞에서 강남3구, 마용성 계속 오르는데 어떤 전문가가 집 사지 말라고 하겠습니까? 전문가나 일반인이나 똑같아요. 처음 살아보는 오늘이고 내일은 몰라요.
@우주-b6o 1
2025년 10월 2일 7:53 오전아직은 집 안삼 지금사면 거지된다
@너a 1
2025년 9월 27일 10:21 오전국민을 위한 정치가 아니다
국민을 잡는 정부 무섭다
집없는 사람들 집들 사세요
아웃
@choi367 1
2025년 10월 5일 8:20 오전본인이 7억이 있다고 치자
7억 원을 연 2.5% 금리로 저축해봐야 1,750만원이 생겨... 하지만 2%대의 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실질적으로는 겨우 본전입니다. 저축만으로는 부를 지킬 수 없지
현대 자본주의는 디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통화량을 의도적으로 늘릴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넘치는 돈은 결국 주식, 부동산과 같은 자산 시장으로 흘러 들어갈수밖에
특히 한국은 좋은 입지의 아파트라는 한정된 자산에 '내 집 마련'이라는 강력한 국민적 심리가 더해져서 정부 정책은 이 유동성과 심리를 이길 수 없음
결론적으로, 통화 팽창 시대에 현금을 쥐고 있으면 가치가 하락하니깐 빨리 실물 자산을 선점하세요. 그것이 본인의 자산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이득!!!
@jeaokim5055 1
2025년 9월 17일 7:05 오전불법전입신고 해냐겟다
@은교파파 1
2025년 9월 15일 8:13 오후10년간우상햠~
그이후는 우하양~~
@kiwon9235 1
2025년 9월 14일 11:20 오후김대종. 당신의 이름은 김대종. 지금까지 살아온 당신의 세월에 부끄럽지 않은지 진심으로 묻고싶다. 어쩌면 부끄러움이라는 단어조차도 기억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fff337-s7o
2025년 9월 20일 7:50 오후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지만-p9u
2025년 9월 15일 3:18 오전교수직업군 얘기인가? 중소기업다니는 난? 300만원버는데 난? 좋은 직업군 얘기지
@김경환-h7k
2025년 9월 15일 7:16 오전강남 지역방송이냐?
@겨드랑이히어로
2025년 9월 25일 1:14 오후장기보유특별공제만 없애도 집값 떨어진다 알고서 안 하는 거지
지들이 다 부동산 가지고 있거든
@surely9132
2025년 10월 15일 8:30 오후집값이 오르는 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자본주의=양적완화=인플레이션이니 시간이 지날수록 현금가치는 하락하고 자산은 오르는게 당연한 겁니다. 이런저런 이유 붙일 필요도 없어요….
@희망부동산TV
2025년 10월 16일 11:36 오전부동산 투자 1.소신 2.소신 3.소신 4.소~~~~영상 잘 봤습니다.
@kangnari-k4g
2025년 9월 26일 10:45 오후이사람교수가 올림픽아파트살고 퇴직한교수들이많이산다고하네
좋겠다 자기집오르니신나고 더 집값오르라고 집사라고한다
@surely9132
2025년 10월 15일 8:37 오후청약 좋죠.. 그걸 누가 몰라서 못하나요.. 10억 차익을 보기 위해 집값 10억을 마련해야한단 게 문제인거죠….
@hyonmiso8578
2025년 9월 15일 3:11 오전이번 정부 국가 예산을 8% 인상을 했습니다.. 기업 및 개인들이 8프로를 더 세금으로 내지 못할텐데 결국 국가가 국채 발행해서 현금을 시장에 풀어야 합니다.. 그럼 한국 화폐가치는 떨어지는게 것이 순리입니다. 그럼 기존의 지어진 부동산은 떨어져야 할까요? 이 정도도 이해를 못하면 지력이 아주. . .
45세 정도 되었는데도 현금인 전세금이 자산의 전부이다??? 그럼 50세 되었을 때도 무주택자 일 것이 확률이 100퍼. . 전세가격은 (3억에서) 30프로.인상된 3.9억 되겠지요..보세요 5년 후 집 값이 현재 가격보다 떨어져 있을지. .. 지금 대출규제해서 소강 상태일 때.. 지금이 적기입니다. 경기도 수도권 전철역 500미터 안에 3억 현금. 3억 대출 받아 6억-7짜리 20평대라도 (방3개식) 매수가 답입니다.
@문진기-i2p
2025년 9월 16일 9:20 오후거품 빠지는거 아닌가요?~~~교수라면 좀 신중히 말해줬으면~~~ㅠㅠ
@daegen-ytr3
2025년 9월 15일 2:03 오전전세 대출이 갑자기 막히니 차라리 이제 사야하나 .. 화폐문제도 매년 걸리고
@suri0815
2025년 9월 18일 5:17 오전너무 인사이트가 없는데요.. 요즘 김작가님 컨텐츠 너무 안거르시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