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은 그냥 동력의 문제가 아님 모든 산업에...1990년대 초중반에 한국의 원근해 어업에 종중국해 어업(옥돔이나 한치 등)어업에서 한국 어민은 최대 속도 12/3 노트 어선 , 일본 어민은 20노트 어선,,, 즉 이 속도로 조업 시간 뿐만 아니라 어군 추적 밀림,, 이는 결국 엔진국산화 때문임,,, 엔진 독자 개발이 없음 성장의 한계.. 선택이 아닌 필수임....
제트엔진만 아닌 엔진 개발은 현대 문명, 과학문명,기술문명이라 하는데 이는 힘 즉 인간이 동력 생산을 한다... 일명 선진국, 강대국 치고 엔진 개발이 필수임... 그 엔진 기술의 정점이 로켓 기술과 제트엔진이다... 한국도 1970년 중반 경운기 엔진.. 당시 제트엔진 개발을 위해 증기 터빈, 가스터빈 , 이어 제트엔진 개발 시작했었다.. 근데 국제적 방해로 결국 개발 기업은 공중분해.. 기술진은 흩어져 명맥만 이어 .. 20년이 지나야 겨우 자동차엔진 독자 개발이 .. 그리고 중대형 선박엔진이 개발이 되었고 최근은 몇만마력급 즉 조선사업이 발전도 이 엔진 이.. 엔진 개발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임..
@이동원-l1k 1
2025년 9월 22일 19:20엔진은 그냥 동력의 문제가 아님 모든 산업에...1990년대 초중반에 한국의 원근해 어업에 종중국해 어업(옥돔이나 한치 등)어업에서 한국 어민은 최대 속도 12/3 노트 어선 , 일본 어민은 20노트 어선,,, 즉 이 속도로 조업 시간 뿐만 아니라 어군 추적 밀림,, 이는 결국 엔진국산화 때문임,,, 엔진 독자 개발이 없음 성장의 한계.. 선택이 아닌 필수임....
@wonsunlee9346 1
2025년 9월 22일 19:19엔진도 엔진인데 카이 단장인지 사장인지 무슨 프로그램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나중에 수출에 적신호 될수있다 어쩐다하는 내용도 설명해주세요
@이동원-l1k 1
2025년 9월 22일 19:15제트엔진만 아닌 엔진 개발은 현대 문명, 과학문명,기술문명이라 하는데 이는 힘 즉 인간이 동력 생산을 한다... 일명 선진국, 강대국 치고 엔진 개발이 필수임... 그 엔진 기술의 정점이 로켓 기술과 제트엔진이다... 한국도 1970년 중반 경운기 엔진.. 당시 제트엔진 개발을 위해 증기 터빈, 가스터빈 , 이어 제트엔진 개발 시작했었다.. 근데 국제적 방해로 결국 개발 기업은 공중분해.. 기술진은 흩어져 명맥만 이어 .. 20년이 지나야 겨우 자동차엔진 독자 개발이 .. 그리고 중대형 선박엔진이 개발이 되었고 최근은 몇만마력급 즉 조선사업이 발전도 이 엔진 이.. 엔진 개발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임..
@김해영-q5q 1
2025년 9월 22일 18:58안 사도 될 미국 AI를 한 대당 10% 씩 주기로 계약 했다며 KF21도 제2에 원전 계약과 다름 없을 것 같은데요.
즉각 감사하여 계약 해지하고 처벌이나 하시오.
@이동원-l1k
2025년 9월 22일 19:26그리고 최근에 모터 기술임,,, 지금 한국의 모터 기술은 특수 분야 빼고 성능 가격 등 탑 오브 탑임...그래서 가전부터 전기차까지 선도하는 시대가 열림...
@다함-t5m
2025년 9월 22일 19:24그나저나 인니는 전투기 40대 운용하는 나라라는데 이미 라팔 40대 계약했으면 보라매는 물 건너 간 것 아닌가요?
인니 경제상황도 무척 안 좋다는데 조만간 경제가 급 좋아질 것 같지도 않고... 이 시점에서 정리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난 전 정단장님의 낙관적 주장에 원론적으로는 이해가 되지만 기술 유출과 계획 차질이란 면에는 우려가 큽니다.
혹시 전 정 단장님이 주도해서 짠 플랜이라 끝까지 입장 고수하는 건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