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및 ETF는 isa계좌로 할 필요없음. 이미 비과세임 isa에서 해외 개별 주식 못 함. 나스닥 ETF나 S&P500 ETF 살 수 있으나 일반 주식 계좌에서도 연 250까지는 비과세임. 이미 상당히 오른 미국 ETF로 연 250이상 벌면 메리트 있음. 개미에겐 어렵다고 생각함. 그리고 3년마다 연장 안 하면 자동해지됨. 만약 내가 손해 보고 있다가 연장하는 걸 깜박하면 손해보고 계좌 닫히는 것임.
그냥 듣다가 안 좋은 건 얘기 안 해주는 것 같아 댓글 달아봅니다.
(+추가 내용) 아래 댓글에 보니까 isa계좌로 미국지수추종하는 국내상장한 ETF 사서 수익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수정) 아래 댓글 달아주신분 글 보고 수정합니다. 3년 지나도 계좌닫히는 건 아니었네요. 뭣모르고 댓글 달아 죄송합니다.
2030에게 막연히 투자를 해라는 사람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 부모, 선생님도 하지 못하는 경제교육을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알려주는 유튜버라 제가 가장 신뢰합니다. 곰희님으로 증권계좌 다 오픈했고.. 절세 개념도 숙지하고 소비도 줄이고 있어요. 다만 아쉬운건 곰희님을 올 초에 알았다는게 아쉽습니다. 저는 뒤늦게나마 열심히 ISA 퇴직연금 개인연금 세팅중에 있지만 많은 2030이 하루라도 빨리 깨닫고 자산을 증식해가면 좋겠네요.
ISA통장(누구나 만능으로 하는 계좌로 1년에 2천만 넣고 5년에 1억) 그때마다 주식이나 ETF를 산다 일부를 비과세해준다 최소한 지켜야하는것이 3년이다 5년까지 안가고 3년마다 비과세를 받는것이 가장 유리하다 CMA통장 남는현금을 넣는다(일복리 가장높은 것은 증권사방문)
작년 ISA 계좌 3년만기로 해지했는데 해지한 이유가 20대는 배당투자의 매리트보단 성장주 투자가 좋다고 느꼈음. 그리고 한 해에 2,000만원만 넣을 수 있음 이게 문제임 이걸 까먹고 투자하지않는 동안에 여유자금을 CMA에 넣었다가 투자하려고 다시 ISA에 보낼려고하니 한 해에 2천만원 넘어가서 ISA 계좌에서 투자를 못하는거임. 그냥 배당투자 안 할거면 효율이 떨어지는 계좌임 그리고 연장 시기 놓쳐서 3년 만기 후에 투자하고 있던 종목들 다 팔았어야했음 3년 동안 비과세는 5만원정도 받았는데 꽤나 골치아팠어서 다시는 안 만들고 있음
@채니-w7i 142
2025년 9월 29일 12:46 오후국내 주식 및 ETF는 isa계좌로 할 필요없음.
이미 비과세임
isa에서 해외 개별 주식 못 함.
나스닥 ETF나 S&P500 ETF 살 수 있으나
일반 주식 계좌에서도 연 250까지는 비과세임. 이미 상당히 오른 미국 ETF로 연 250이상 벌면 메리트 있음. 개미에겐 어렵다고 생각함.
그리고 3년마다 연장 안 하면 자동해지됨.
만약 내가 손해 보고 있다가 연장하는 걸 깜박하면 손해보고 계좌 닫히는 것임.
그냥 듣다가 안 좋은 건 얘기 안 해주는 것 같아 댓글 달아봅니다.
(+추가 내용)
아래 댓글에 보니까 isa계좌로 미국지수추종하는 국내상장한 ETF 사서 수익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수정)
아래 댓글 달아주신분 글 보고 수정합니다.
3년 지나도 계좌닫히는 건 아니었네요.
뭣모르고 댓글 달아 죄송합니다.
@조준영-s1w 65
2025년 9월 28일 5:18 오전박곰희님
최고입니다
설명을 귀에 쏙들어게 해주시네요
@김준철-s8t 61
2025년 10월 17일 8:04 오후2030에게 막연히 투자를 해라는 사람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 부모, 선생님도 하지 못하는 경제교육을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알려주는 유튜버라 제가 가장 신뢰합니다. 곰희님으로 증권계좌 다 오픈했고.. 절세 개념도 숙지하고 소비도 줄이고 있어요. 다만 아쉬운건 곰희님을 올 초에 알았다는게 아쉽습니다. 저는 뒤늦게나마 열심히 ISA 퇴직연금 개인연금 세팅중에 있지만 많은 2030이 하루라도 빨리 깨닫고 자산을 증식해가면 좋겠네요.
@inflameskim 47
2025년 10월 1일 7:56 오후isa는 만기는 무조건 길게. 수십년도가능 나무는 9999년임. 자기 필요할때 다 팔고 해지하는거임. 예금처럼 자동해지가 아니라. 그리구 연금저축은 연말정산 보너스 받는느낌. 받은걸 연저 하나 더 터서 그리넣어 굴리면 이 원금은 인출자유임
@모모-q5h 38
2025년 11월 29일 8:08 오전젊은사람은 돈이없고,늙은사람은 시간이없네요.ㅠㅠ
@김영주-g3p 36
2025년 9월 27일 7:09 오후날 연금 공부하게 만든 장본인 ㅋ
곰희쌤 ㅋ
@s7plusgalaxy136 36
2025년 9월 28일 12:55 오후간단하게 그냥 isa에는 배당주 투자하고 배당재투자하세요. 3년마다 새로 개설 안해도 되고 분리과세 이게 제일 큽니다.
@lucky_tv 34
2025년 9월 27일 7:18 오후🌟 『박곰희 작가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xEXZ6xvV-aw?si=kcy2nOy1Uf9Iabdc
👉 2부. https://youtu.be/G60bJhsvzPk?si=M5Q34g-2Hz0_Ursj
👉 3부. https://youtu.be/ybDGeLMFqmQ?si=elkTotSAj_FMdYdD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쩐주나이차 33
2025년 9월 27일 11:16 오후내용보니 6개 통장 운용 잘하고 있는거 같아서 뿌듯하네요
앞으로 더욱 꾸준하게 힐수 있겠네요
@topofahill626 28
2025년 9월 27일 8:50 오후서두에 rp형 / 발행어음형 설명하시는데 rp형 2.05%인데 발행어음 수시 하면 2.2%네요 (한투) 덕분에 알게되어 월요일에 해보러구요
@가보자고-ot7 26
2025년 9월 27일 7:29 오후박곰희 채널에서 설명을 참 잘 해줘서 구독하고 잘 보고 있어요 고맙습니다
@생각대로-d6l 24
2025년 9월 28일 12:47 오후ISA, 퇴직연금, IRP,CMA 연금저축2개
@PARK-hh2xl 23
2025년 9월 27일 6:50 오후MMW형으로 바꾸러 가야겠네요!! 고맙습니다 ~
@Babypop-q1k 20
2025년 9월 27일 6:29 오후정말 명쾌하게 설명 잘 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맨날맞는개 18
2025년 9월 28일 6:28 오전박곰희님을 경제부 장관으로~~~
@coffeebreaklike 16
2025년 10월 18일 1:36 오후덕분에 CMA 계좌 RP에서 발행어음형으로 변경했어요! 감사합니다! 😊
@cathyy710 16
2025년 9월 27일 10:21 오후목소리 넘 좋으십니다
@블루라이 15
2025년 9월 30일 5:46 오후곰희님을 작가로 출현 하시는걸 보는것도 재미가 쏠쏠 하네요
@황형석-p2k 15
2025년 9월 29일 11:39 오후박곰희 작가님은 2배속으로 트는거 같네 ㅋㅋㅋㅋ
@이런정말-v8v 13
2025년 9월 27일 10:11 오후말이 오토바이라 0.9로 듣고 있음
@ju-81-b7z 12
2025년 9월 29일 12:28 오전역시! 박곰희 쌤!
@스프리티 12
2025년 10월 12일 9:33 오전ISA통장(누구나 만능으로 하는 계좌로 1년에 2천만 넣고 5년에 1억) 그때마다 주식이나 ETF를 산다
일부를 비과세해준다
최소한 지켜야하는것이 3년이다 5년까지 안가고 3년마다 비과세를 받는것이 가장 유리하다
CMA통장 남는현금을 넣는다(일복리 가장높은 것은 증권사방문)
@songsong_log 11
2025년 11월 2일 2:29 오후ISA, 연금저축 왜 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박곰희님의 설명을 듣고 나니 세액공제로 내가 이자로 받는구나 라는 생각이 파바박 드네여!
내년이면 40살. 이제야 경제공부 돈공부.. 하는데 늦게라도 시작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로라-i5h 11
2025년 9월 27일 7:10 오후저분 멋있어요
@퀸즈-z1w 11
2025년 9월 28일 11:13 오후곰희님 나오시길래 시청했어요!
투자에 눈뜨게해주신분ㅠㅠ👍👍
@today-z9y 10
2025년 9월 27일 8:19 오후정말 쉽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imom2035 9
2025년 9월 28일 6:20 오전필요했던 내용이에요
기초부터 쉽게 현실적인 방향으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라나늘-n5o 8
2025년 10월 5일 1:15 오전와 진짜 조금만 알고있으면 이해 바로 가네요.. 대박이에요. 20대 중반에 이런 영상 봤어여 했는데
@이현하-t9h 8
2025년 9월 29일 12:49 오후이분 책도 내셧던데 책도 사서 공부해 보려구요~~
@张しつちょう-m9f 8
2025년 9월 27일 6:19 오후투자 근본 느낌
@박상현-r3i2f 7
2025년 9월 28일 12:27 오후방금 곰희씨채널 새로 올라온거 봤는데 여기서 또 뵙네요~ 20년도부터 곰희씨 영상 덕에 주식 입문한 사람입니다^^
@기우너 7
2025년 9월 28일 3:39 오후아휴 영상 다 보기도 전에 질려버리네 6개라니
@처키의집 7
2025년 9월 28일 12:02 오후퇴직연금 중도해지시 세액공제 다 뱉어내고 세금도15%로 차감 된다.40대 후반부터 추천
@jongminlee6377 6
2025년 9월 27일 6:53 오후곰님 화이팅 😊
@HCHO-ry1zk 6
2025년 9월 27일 7:56 오후3부 또 기다림
@부산T양이 6
2025년 9월 28일 1:17 오전곰희형이 여기에 ..😅
역시 곰희형~👍👍👍
@오드리햇반-c2k 6
2025년 9월 28일 12:11 오전기다렸어요~ 2부😊
@iac3082 6
2025년 10월 25일 2:22 오후이 영상 한 편에 CMA, ISA, IRP, 연금저축 관련해서 상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아주 유익한 영상입니다.
@TheSiracusa07 6
2025년 9월 29일 8:25 오전누구나 할수있는 isa 계좌라고하셨는데, 일정소득이상은 개설 못 함
@seoksunlee553 5
2025년 9월 27일 6:59 오후빠꼬미 선생님이 진짜 있네요.ㅎㅎ😊👍
@Icon_Ruud_Gullit_The_Moment 5
2025년 9월 27일 7:04 오후0:39 누나 눈에서 꿀 떨어짐
@장귀자-d1i 4
2025년 9월 29일 11:07 오후박곰희님 책도 사서 보고있어요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갈매기-c7p 4
2025년 9월 27일 6:36 오후연금저축을 55세에 들면 10년 넣고 연금으로 전환하면 될까요?
@khkim4740 4
2025년 9월 27일 7:37 오후최고의 인사이트 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
@등대-p4z 4
2025년 9월 27일 7:34 오후아이들 이름으로 할수 있는 방법은요?
@지노-EK 4
2025년 9월 29일 10:00 오후설명이 너무 빠르십니다!
조금만 천천히 해주심
퍼펙트!!😄
@윰뮴뭄-w7w 4
2025년 9월 27일 11:13 오후궁금한게 RP 형 외화로 31일 해봤는데->이게 달러 환율이 떨어지면 손해더라구요; 원화는 이자가 적구요
@천둥-y5e 3
2025년 11월 19일 11:46 오후일반 증권 계좌는 어차피 배당소득세 말고 일반주식 양도 소득세가 없는데 ISA 계좌는 400까지만 비과세인데 왜 더 좋다고 하는 건가요?
@sunheepark6470 3
2025년 9월 27일 7:23 오후mmw로바꾸러갔더니금리가내려가면같이내려간다고하길래그냥왔어요
@gafy798 3
2025년 9월 30일 2:04 오후Cma isa 연금저축 irp 퇴직irp
@오디오-k4f 3
2025년 10월 8일 11:52 오전배당셋팅이라는게 뭔가요?
ISA계좌를 만들면 자동으로 배당셋팅이 되는건가요?
입문자라 잘 모르겠네요ㅠㅠ
@노랑소다 3
2025년 9월 28일 3:31 오전빠꼼한 투자 = 박곰희님 같은 투자인가요? ㅎㅎ
@김사라-k5s 2
2026년 1월 5일 4:48 오후남는 현금이 없어요 ㅠㅠㅠㅠ
@영등포사시미 2
2025년 12월 6일 12:29 오후박지영 아나운서님 있지의 채령인 줄
@first3026-p4d 2
2025년 10월 29일 12:59 오후꺅~ 박곰희 대표님 여기서 노하우 다 풀어놓으셨네요~! 완전 팬이얘요~
설명도 너무 쉽게 잘해주시고 정말 도움이 많이되요~ 감사힙니다~!😊
@동동구리-y2p 2
2025년 9월 27일 8:32 오후또 다음편 언제기다리징.. ㅠㅠㅠ
@gafy798 2
2025년 9월 30일 2:16 오후와~
가장가장 도움받습니다^^
@스머프-m2u 2
2025년 10월 8일 11:10 오전박곰희님 보고 들어 왔어요
@HyangHan 2
2025년 10월 15일 9:58 오후곰희님 설명이 너무 좋아요 한번에 이해하기 힘든데 반복되서 듣고 따로보니 명확해지네요
@ulee4786 2
2025년 9월 27일 8:49 오후isa 계좌로는 미국주식 투자 안 되는 거죠?
@hydrangea-q6e 1
2026년 1월 23일 8:24 오전막상 퇴직연금 받을 때는 수령액수가 정말 적다고 합니다
@준배팍 1
2025년 11월 12일 9:55 오후이자가많다고하지만실제는
얼마안되서
그냥ㅇ왔다
@user-wgwgwg 1
2025년 9월 28일 8:42 오후박곰희 화이팅~~❤
@wawwow5289 1
2025년 10월 26일 10:05 오전연말정산용으로 1) IRP 900만원 한번에, 2) 연금저축 600+IRP 300만원 분리해서 하는 것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rvtbff 1
2025년 9월 27일 7:56 오후2000으로 1억벌면 1년만에 최대치 달성할수있음 ㅋ
@파비안느-v8p 1
2025년 9월 27일 8:46 오후Isa무조건 상승인건아니지않아요?
@hyejungkim2589 1
2025년 10월 3일 8:12 오전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기-t5o 1
2025년 9월 27일 10:19 오후연저펀은 세액공제이지 환급이 아니지 않나요? 아까 100정도를 돌려준다는 표현을 쓰셔서요
@런-c1g 1
2025년 10월 2일 6:40 오전손해는 자기가 책임 지는거잖아
@Cofwy 1
2025년 12월 15일 6:53 오전55세 넘어서 사적연금 1년에 1500만원 이상 받으면 세금 더낸다.. 국민연금이 적어서 퇴직연금 개인연금 권장하면서 많이 받지는 말라는건가?
@haha-o4x6w
2025년 10월 4일 6:12 오후이분 말씀하는 속도가 빠른건가요? 속도를 빠르게 송출하는건가요?
@jennyjung4434
2026년 1월 8일 2:12 오후초보질문이요~
증권앱에서 기존 cma rp계좌를
cma발행어음 계좌로 변경하려 하니
기존 cma계좌 rp를 전액매도해야 한다네요
이 말이 기존 계좌를 통해 제가 투자한 주식을 전액 매도하라는 뜻인가요?
@하로나-m1m
2025년 10월 28일 11:48 오후사회초년생이지만 연봉이 7천이 넘습니다. 그래도 결혼이나 주택구매등의 이유로 연금저축은 비추천 하시나요?
@sunnyten3458
2026년 2월 21일 11:24 오후안경쓰신게 훨씬 인상 좋아요!
@choiinsup
2025년 12월 2일 7:53 오전2:57
@user-um9os3io1g
2025년 9월 27일 8:30 오후원금보장되나요
@돈데크만-w3f
2025년 11월 7일 7:02 오전은행에서 만든 IRP를 증권계좌 IRP계좌개설해서 옮길수가 있나요?
@이겨울-h7m
2026년 5월 25일 11:07 오전정리가 됩니다
감사해요
빠꼬미님
@Kukudis
2026년 4월 7일 2:57 오후작년 ISA 계좌 3년만기로 해지했는데 해지한 이유가 20대는 배당투자의 매리트보단 성장주 투자가 좋다고 느꼈음.
그리고 한 해에 2,000만원만 넣을 수 있음 이게 문제임 이걸 까먹고 투자하지않는 동안에 여유자금을 CMA에 넣었다가 투자하려고 다시 ISA에 보낼려고하니 한 해에 2천만원 넘어가서 ISA 계좌에서 투자를 못하는거임. 그냥 배당투자 안 할거면 효율이 떨어지는 계좌임
그리고 연장 시기 놓쳐서 3년 만기 후에 투자하고 있던 종목들 다 팔았어야했음 3년 동안 비과세는 5만원정도 받았는데 꽤나 골치아팠어서 다시는 안 만들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