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사람들한테 7년 전부터 비트코인 사두라고 말했는데 처음엔 미친사람 취급하더니 2000만원을 넘어선 이후부터는 비트코인은 너무 비싸서 라는 말만함... 그런사람들이 이제와서 비트코인 가격 1억까지 내려오면 전재산 털어서 사겠다고함 앞으로 10년만 더 지나보면 일반 직장인들이 0.1BTC 소유하는건 꿈에서나 가능한 일이라고 하게될듯
IBM 양자 컴퓨터가 코인이나 이트리듐 등에 관해서 심각한 컴퓨터 바이러스로 생각을 해서 컴퓨터와 가상 환경에서의 서로가 적이 되어서 싸움이 일어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가상 환경에서 가상 머신이 양자 컴퓨터와의 서로가 충돌이 일어나지 않고 서로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내생각이데 앞으로현금시장보다ai금융시장으로되어가고있다 비트코인은ai금융최초의역사다 몇백년동안 현금 만쓰고생활했기때문에 이해하지못하는것도 이해간다 그렇지만세계화폐흐름이바뀌어가고있다 우리나라도 무엇을해야되는지 알아야된다 비트코인100년해의역사다 전세계 의 사람들이 빠르게인정하고있다 난 엘바사도르대통령이 현명한사람이다
@낼름-e8j 145
2025년 10월 4일 2:44 오후박명수씨 수고하셨습니다.
@DOBI-zlp 44
2025년 10월 5일 4:56 오후주변 사람들한테 7년 전부터 비트코인 사두라고 말했는데 처음엔 미친사람 취급하더니
2000만원을 넘어선 이후부터는 비트코인은 너무 비싸서 라는 말만함... 그런사람들이 이제와서 비트코인 가격 1억까지 내려오면 전재산 털어서 사겠다고함
앞으로 10년만 더 지나보면 일반 직장인들이 0.1BTC 소유하는건
꿈에서나 가능한 일이라고 하게될듯
@BocesMaink 33
2025년 10월 4일 2:41 오후신이시여, 저는 아들(데이비스)의 뇌수술을 위해 은행에 4만 5천 달러의 대출을 받았었습니다. 지금은 9천 달러를 투자하고 매달 8만 9천 달러의 배당금을 받으면서 더 이상 빚이 없습니다.
신의 축복이 있기를
@윤지팬 31
2025년 10월 5일 4:39 오후한국은행은 무능력하고 시중은행은 외국놈들이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배당으로 전부 빼내가고,, 국내 자본시장은 너무나 무기력하고 취약하다.
@심희용-s6m 25
2025년 10월 4일 7:19 오후Cbdc 는 교활한 시스템인데
@lucky_tv 17
2025년 10월 4일 3:19 오후📌 김승주 교수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김승주 교수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wLvFi6pD8u8?si=E9x4xFje6dgb3991
👉 2부. https://youtu.be/88ZjNhoX3DM?si=rdtFRBZw3Ynx4EW0
👉 3부. https://youtu.be/sxJBtKpgDOs?si=oR1ezDEkBoDt-h6B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seoyoonlee1694 17
2025년 10월 8일 7:42 오전Cbdc 절대 안됩니다. 통제사회
@lenzero25 16
2025년 10월 5일 8:33 오전은행은 지들 기득권만 생각한다.
@케이-t7g 16
2025년 10월 5일 10:41 오전역시 교육자이시네요.
너무 쉽게 핵심을 짚어주셔서 너무 도움 받았습니다.교수님
@멸공-c2t 14
2025년 10월 7일 12:11 오전CBDC반대 결사반대
@James-wi4jz 14
2025년 10월 7일 9:14 오전암호화폐 기술적인 문제는 김승주교수님의 강의가 최고고 정치와 지정학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오태민교수님의 강의가 최고입니다.
@brianlee3409 11
2025년 10월 4일 4:08 오후과연 죄명이가 스테이블코인을 제대로 알고 얘기했을까?
@푸른아시아-z9x 11
2025년 10월 4일 11:12 오후비트를 누가 어찌 사라지게 할수 있지요??? 사장이 없는데
이더는 가능
@포부-g8x 11
2025년 10월 4일 4:48 오후코스피가 역대급으로 상승하는데...
원화가치는 떨어지는... 아이러니한 마법~~~
이게과연 기업의 성과나 밸류가 튼튼해서 올라가는 것이냐??
외국인이 돈벌고 나가는 잠깐의 상승이라고 본다....
국장 탈출은 지능순이라고 했다...
@mintree-hana 11
2025년 10월 15일 8:12 오후중국에서 사용하는 CBDC를 왜 만들려고 하나요? 모든 국민들을 통제할려고 만드는 건데...절대 CBDC는 하면 안돼요.
@김은식-b7h5b 9
2025년 10월 5일 9:22 오전진짜 박명수네~~!!
@이으잉-i2i 9
2025년 10월 4일 11:04 오후댓글보니 코인 불장 이제 시작이네
@순탁장 8
2025년 10월 4일 11:29 오후2114년 그때까지 살수는있는가요
영원불변인가
우리가 숨쉬고 살아있을때 많이 오르는게 장땡이지요
@nacho-lf1sl 7
2025년 10월 4일 3:03 오후순간 박명수 인줄
@mwlee4459 7
2025년 10월 5일 3:15 오후교수님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architrip2672 7
2025년 10월 6일 1:31 오전조선은 사대부때문에 망한것이고 지금은 고시출신들 때문에 망할지도 모릅니다.
@추억-r9y 7
2025년 10월 4일 8:35 오후우리나라는 정치군들이 돈에 미쳐서
코인 허락하면안뎐다
정치인들자체가 전과자들인데
코인남발해버리면
국민이 머슴이냐
@sng6505 6
2025년 10월 5일 3:21 오후미국 비축자산 연방차원 발표되면
비트코인 2.100만개 순식간에 물량떨이 된다.
@킴아이칸 6
2025년 10월 5일 11:23 오전할려면.다른국가들보다.일찍시작해라.뒤늦게.뒷북치지말고..
@블루라이-v8q 5
2025년 10월 5일 7:56 오전교수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이 인정한
블록체인 대상의 기술
K-STADIUM
KSTA & LOUI
스테이블코인 KUSD
탈중앙화 거래소에 있습니다.
@seanpark3082 5
2025년 10월 6일 9:18 오전이분 찐 전문가 답네 😊
@dsp5276 4
2025년 10월 4일 5:50 오후찢재매이 얘기는 그만
@HaHa-lm2dn 4
2025년 10월 4일 4:22 오후누님 너무 이뻐서 강의가 안들려요,....
@stevenkim2155 4
2025년 10월 6일 9:08 오전김승주교수님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
@user-if9le9ms1z 4
2025년 10월 4일 11:22 오후세종대왕님께서 우리의 말(언어)은 있으나!우리의 글이 없어서 훈민정음을 창제를 했습니다!
대한민국에 비트코인 & 이더리움은 없지만!
대한민국 블록체인 대상의 기술로 K-STADIUM & KSTA를 <창제>를 했습니다!🇨🇦
@맘마미아-k1d 3
2025년 10월 5일 4:29 오전시작하자마자 깜놀~~엇 박명수가 경제도 해? 진짜 닮았네요
@해피김예니 3
2025년 10월 4일 8:19 오후이 언니 이쁘네
@김종학-j4u 3
2025년 10월 4일 8:25 오후IBM 양자 컴퓨터가 코인이나 이트리듐 등에 관해서 심각한 컴퓨터 바이러스로 생각을 해서 컴퓨터와 가상 환경에서의 서로가 적이 되어서 싸움이 일어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가상 환경에서 가상 머신이 양자 컴퓨터와의 서로가 충돌이 일어나지 않고 서로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김왕례-h1d 3
2025년 10월 6일 11:03 오전정보감사합니다🎉🎉🎉
@UMAX-u5o 3
2025년 10월 5일 1:21 오전🇰🇷 코인공화국 만들자!
@user-kb4ud2wu1n 3
2025년 10월 4일 3:25 오후바다이야기는 뇌물혀니정권 야심작인데 어디서 개소리냐? 서민 등처먹기위해 기획된 작품
@헤이즈-s3b 2
2025년 10월 4일 5:52 오후신뢰! ㅎㅎ
@또행운 2
2025년 10월 11일 2:06 오후교수님 너무 잘 설명해 주시니 제 의문점이 많이 풀려서 속이 씨원합니다. 정말 전문가 중에 넘버원이십니다😊
@James-wi4jz 2
2025년 10월 7일 9:02 오전김승주교수님 쉽게 설명 잘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First-one-il 2
2025년 11월 7일 4:39 오후시간지나고보면 이런분이 나와서 떠들때가 정확히 고점….
@Ddmg0407 2
2025년 10월 6일 8:28 오후현금은 집이라도 털 수고가 필요하지만 비트코인 개별지갑은 그냥 잡아 족치면 끝
@다르시여 2
2025년 10월 4일 7:53 오후어딜가나 무섭게!!!! 썸네일!!
@sng6505 2
2025년 10월 5일 3:25 오후스테이블 코인 활성화되면 코인베이스 같은 거래소가 제일 이익을 본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koko44.Ryan손 2
2025년 10월 5일 12:34 오후파이네트워크를 모르면 할 수 있는 건해들.
@추억-r9y 2
2025년 10월 4일 8:34 오후코인하면안된다
정치인들이 지돈챙기는라 사기쳐서 안된다
@전진-g8c 1
2025년 10월 7일 6:18 오후교수님 설명ᆢ최고이십니다ᆢ
@진석양-y8b 1
2026년 2월 1일 9:46 오전"주식만큼 공부 안 하실거면 코인투자 하지 마십시오" ...오늘의 핵심문장이네요..~~
@sylee-k6b 1
2025년 10월 4일 3:51 오후토큰화?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 ㅋ
동산은 점유해야하고 부동산은 등기를 쳐야되는데 토큰으로 사팔사팔하면 어떻게 등기치냐
가상세계와 현실이 같이 움직일수 있겠냐 그냥 소설 쓰는거지
흠... 고마해라
그리고 이더리움 디플레해서 비트처럼 하겠다는데 사람들 인식을 바꿀수 있겠냐?
고작 하는일이 스트레지처럼 돈질로 끌어올려서 개미들 현혹할려고 하는거 아닐까?
그냥 코인기반 플랫폼으로 사용하면 되것지
@도깨비-o8d-s4v
2025년 10월 4일 5:41 오후내생각이데 앞으로현금시장보다ai금융시장으로되어가고있다 비트코인은ai금융최초의역사다
몇백년동안 현금 만쓰고생활했기때문에 이해하지못하는것도 이해간다 그렇지만세계화폐흐름이바뀌어가고있다 우리나라도 무엇을해야되는지 알아야된다
비트코인100년해의역사다 전세계 의 사람들이 빠르게인정하고있다 난 엘바사도르대통령이 현명한사람이다
@감사와용서
2025년 10월 4일 5:26 오후메일 우체국에서 해라
@김민정-r7q
2025년 11월 23일 8:02 오후코린이 알아듣기 쉽게 정말 설명 잘 하시네요~
@sep8468
2025년 10월 26일 1:19 오후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yangsanbak
2025년 10월 8일 11:54 오후생산적으로 가야합니다. 금융적이야기만 하기보다 실물경제를 잘 보지 않네요, NFT에도 주목해야
@kin23456
2025년 10월 25일 12:13 오전강의 내용 너무 좋은데 박명수씨가 생각나네요 😅
@피양홍길동
2026년 2월 4일 7:52 오후결국 게임도토리
될겁니다
@kyuhoonkim6803
2026년 2월 2일 2:36 오후영상제작후. 비코 무섭게 빠졌다
@미주투자가
2026년 2월 22일 5:28 오후사람들 참 댓글다는 수준 마이 떨어지시네요 훌륭한 강의해주신 분께 외모비하 발언하고 거기에 동조하는 몰상식한 행동들 반성합시다
그래서 그런사람들은 절대 부자가 못되는 겁니다
제가 뵙기엔 너무나도 지적이고 냉철한 이성적 판단의 소유자로 보이십니다 😊
@쥴스-g8l8l
2025년 10월 8일 5:15 오후감사합니다❤
@andy-ci9im
2026년 1월 30일 3:20 오전비트코인 잘 아시는분
따로 있죠
한양대 교수님
여긴 못듣겠네
@pg-je5pr
2025년 10월 11일 7:33 오전하아...
@seonmih2464
2025년 10월 9일 8:45 오후질문들이…..
@보석다관
2025년 10월 4일 6:23 오후제대로 알고 이야기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