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오른이유 완전히 잘못알고계시네요 정부규제(근무시간 최저임금 안전관리비 등)에 따른 시공기간 1년 늘어났고 관련 간접비도 상당히 증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노동자 들어와도 최저임금 근로시간 똑같이적용됩니다 또한 33평아파트 평당100만 시공비오르면 3300만원 오르는게 아니에요 주차장 커뮤니티 등 모든 건설면적 기준으로 대략 55~ 60평 으로 계산해야됩니다. 전문가 맞습니까? 실망입니다
여의도는 풍수적으로 지반이 모래라서 기가 빠져 나가는 지형이라 젊은 사람이 들어오면 돈이 모이는게 아니라 빠져나갈수 있다더라 더구나 지금 재건축 하는 아파트 단지들이 소규모이고 지금도 용적율이 300에 가까운 단지가 대부분이라 지금도 복잡하고 답답해 보이는데 이걸 800까지 올리고 70층까지 건설하면 숨막혀서 살수가 없다 업무용 빌딩은 그래도 견디겠지만 아파트가 용적율 800이면 이건 거의 홍콩의 닭장 아파트 수준이 된다 여의도 아파트는 오히려 저층으로 고급화 해야 되는데 반대로 초고층에 건축비 아낀다고 허접하게 지을게 뻔한데 지금 여의도 아파트 소유주들이 대부분 70대 전후인데 도데체 누구를 위한 재건축인가? 재건축 완공된다면 끔찍한 도시가 될것 같다 지금도 고층으로 지은 여의도 롯데캐슬 주상복합이 내부 환기가 제대로 되지도 않고 뷰전망도 엉망이라 여름에 얼마나 더운지 고생하는데 70층 까지 올리면 창문 개방이 안되어서 거의 한증막이 되던지 아니면 겨울에도 에어콘 틀어야 하는데 이런 아파트가 오래되면 건강에 얼마나 나쁘겠냐? 여의도 재건축은 실패할 개연성이 너무 크다 탐욕으로 올린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는 재앙을 가져올수도 있다 잘 생각해봐라
@Kevinsalva-gg6hv 38
2025년 10월 8일 8:53 오전집값 오른이유 완전히 잘못알고계시네요
정부규제(근무시간 최저임금 안전관리비 등)에 따른 시공기간 1년 늘어났고 관련 간접비도 상당히 증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노동자 들어와도 최저임금 근로시간 똑같이적용됩니다
또한 33평아파트 평당100만 시공비오르면 3300만원 오르는게 아니에요 주차장 커뮤니티 등 모든 건설면적 기준으로 대략 55~ 60평 으로 계산해야됩니다. 전문가 맞습니까? 실망입니다
@mh.k8172 28
2025년 10월 8일 6:48 오전좌파 고종완씨 집값 상승을 윤통 책임으로 돌리는구나ㅠ 이거 하나로 고종완씨는 신뢰상실
@sdfsdedfg 26
2025년 10월 7일 9:43 오후우리나라 사람은 중국땅 살수 있나요?
@풍호김-w1v 24
2025년 10월 8일 9:32 오전다주택자 중과를 폐지해 시장에 매물이 나오게 해야
@llulabee 18
2025년 10월 7일 9:32 오후와~ 완전 친중국이시네요.
최저임금은 외국인들에게는 적용 안되나요?
@수내동-r2i 17
2025년 10월 8일 9:16 오전부동산 유튜버 가 제일 쉬움
지도 펼쳐 놓고 경제용어 몇개 써가면서 지하철로 강남 빨리가는곳 추천하면됨
광명 철산 수지 이 3곳이 대표적임
@ykkim9724 17
2025년 10월 9일 8:01 오전투기꾼들 미등기 실거래가 사기 엄벌해야 집값 잡힌다
@rich_table_u 16
2025년 10월 7일 10:15 오후감사합니다. 서울 전역이 좋다는것 같습니다.
@Lollollol-z4s 16
2025년 10월 7일 11:03 오후웃고갑니다. ㅎㅎ 저는 중국산 자재와 인력이 만든 집에서 불안하게 살기 싫으네요 ㅎㅎ그리고 공급대책이 야심찼다면 9월에 집값이 왜 다시 급등하고 있을까요?9월달 현장에 있어본 사람으로서 헛웃음웃고 갑니다 ㅎㅎ
@솔향기-b8v 14
2025년 10월 8일 10:25 오전김작가님 고종환씨 초대
신중히 생각하고 게스트로 모시지요
@소소-e9i8o 14
2025년 10월 7일 9:33 오후들어도 답이 안 나옴.
팔려고 하는데
오를 것같고
팔고 전세 가자니 두렵고. ㅠ
@벤샤피로-y6q 13
2025년 10월 8일 10:18 오전서울 집 사야한다 시작 해놓고 결말은 한국금융위기로 집값떡락 할 수 있으니 그때 사라고 마무리가 되네여?? 앞뒤가 다른 이야기 전개????
@정성현-s8e 13
2025년 10월 7일 9:08 오후고종완도 좌파이구나
@목수-l4n 12
2025년 10월 8일 6:21 오후여의도는 풍수적으로 지반이 모래라서 기가 빠져 나가는 지형이라 젊은 사람이 들어오면 돈이 모이는게 아니라 빠져나갈수 있다더라 더구나 지금 재건축 하는 아파트 단지들이 소규모이고 지금도 용적율이 300에 가까운 단지가 대부분이라 지금도 복잡하고 답답해 보이는데 이걸 800까지 올리고 70층까지 건설하면 숨막혀서 살수가 없다 업무용 빌딩은 그래도 견디겠지만 아파트가 용적율 800이면 이건 거의 홍콩의 닭장 아파트 수준이 된다 여의도 아파트는 오히려 저층으로 고급화 해야 되는데 반대로 초고층에 건축비 아낀다고 허접하게 지을게 뻔한데 지금 여의도 아파트 소유주들이 대부분 70대 전후인데 도데체 누구를 위한 재건축인가? 재건축 완공된다면 끔찍한 도시가 될것 같다 지금도 고층으로 지은 여의도 롯데캐슬 주상복합이 내부 환기가 제대로 되지도 않고 뷰전망도 엉망이라 여름에 얼마나 더운지 고생하는데 70층 까지 올리면 창문 개방이 안되어서 거의 한증막이 되던지 아니면 겨울에도 에어콘 틀어야 하는데 이런 아파트가 오래되면 건강에 얼마나 나쁘겠냐? 여의도 재건축은 실패할 개연성이 너무 크다 탐욕으로 올린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는 재앙을 가져올수도 있다 잘 생각해봐라
@YsKim-l2p 12
2025년 10월 8일 6:04 오후고종완 투기선동꾼 자꾸 불르지마시요
@헵시바-g6w 11
2025년 10월 9일 9:57 오전근데 문정부때 집값이 얼마나 올랐는지 보세요 자꾸 윤정부 탓하는데
@샘물-t3g 10
2025년 10월 8일 7:33 오후고종완 거짓말 ᆢ윤통 이야기 하는 순간이다 지금 정권 사고 규제로 건설사 거의 시들어간다ㆍ
@멋진남자-r9r 9
2025년 10월 7일 11:06 오후말이 너무 빠르고 진행자랑 티키타카해야하는데 너무 자기말만해서 제가 다 숨차네요 장황하게 말해서 말하려는바가 뭔지도 모르겠고
@jeonghwanlee9676 9
2025년 10월 7일 10:12 오후거짓이 판을치니,
@최미-u3x 8
2025년 10월 8일 7:54 오후형편없는 사람이 무슨 자신감으로??
@이금희-x8x 8
2025년 10월 8일 12:41 오후나도 60대 이지만
이분 유튜브
들을때마다
꼰대 이구나
라는 생각
@황금우렁이 8
2025년 10월 9일 9:59 오전듣다보니 서울시내권안에는 그냥 다 좋다라는 얘기네요
사당 비싸면 그 옆에 관악구사라 등등등 ㅎ;;
그거 누가 모르나요
@서상원-v4q 7
2025년 10월 8일 12:05 오후중국을 더 끌어들이라고?
@임화순-k6w 7
2025년 10월 9일 9:56 오전가격 폭등 시키는 말은 삼가해주셔요
@alexlim922 7
2025년 10월 7일 11:09 오후2011년 나온 2030 서울플랜 지도 펼쳐놓고 설명하네..
@손정현-n9z 6
2025년 10월 8일 10:30 오후중국철강이 저가이긴하지만 그럼 우리나라 철강회사들은요?
조합에서 아파트 짓는데 중국철강 쓴다고하면 가만히 있을까요?
저라면 불안할 듯
@팽라이끼 6
2025년 10월 7일 10:25 오후노도강금관구 빼면 서울 어디든 좋은듯요
@샘물-t3g 6
2025년 10월 8일 7:26 오후양재ㆍ당산 ㆍ광진ㆍ사당ㆍ마곡을 주목하라
@민윤서forest88 5
2025년 10월 8일 12:16 오전고종환님
마지막 멘트가
포인트가 될수 있습니다
외환 보유고ᆢ위기
@rummate7 5
2025년 10월 8일 12:43 오후아니 뭐
서울 전역이 다 좋다는 얘기네요
@주식이답 5
2025년 10월 8일 9:37 오후국가부도IMF온다는데 뭔 부동산 ㅋㅋ
@u_r_mysunshine 4
2025년 10월 9일 1:00 오전엉터리네
@김무흐-o2p 4
2025년 10월 9일 11:22 오전좀,그렇다 이유가 돈가치가 하락해서이지 돈가치가 왜 떨어졌냐?
@최유선-b4b 3
2025년 10월 9일 3:49 오후중국제품의질이낮으니가격이싸도맘이안놓이죠앞으로최고충아파트만지을것데안전이중요하니걱정돼죠.
@eddy3000-t5h 3
2025년 10월 10일 9:57 오후조만간 부동산 주식 개박살 납니다.
@tv_4399 3
2025년 10월 10일 8:06 오후저분 빌라 많이 가지고 계신가부다 재개발 빌라 잘못사면 30년 날립니다.
실제 가지고 있는데 미쳐 돌아버립니다.
@juuylee8786 3
2025년 10월 8일 7:12 오후염창역 당산 마곡목동이 여의도가깝지 직주근접 3대업무지구근처에 사라, 서울중심
@김초롱-c5e 3
2025년 10월 8일 5:34 오전강남 부동산 불패
황굼거위
똘똘한 한채
부동산 투기하시라~
그런데 서민 돈 없어
@목소리-i6s 3
2025년 10월 9일 8:54 오전부동산과 관련있는 정부, 건설사, 복덕방, 유트브 패널들이 가격을 올린다
유트브 패널들 이사람 저사람 똑같은 내용을 약간 보태 로보트처럼 떠들고 있다
현혹되지 말라.
@GogoGangnam-c3c 2
2025년 10월 8일 4:39 오전부린입니다.
GTX 내년 6월에 삼성역 무정차 수서역 연결되면
일산도 가격이 오를까요?
@高山LK 2
2025년 10월 8일 8:42 오후신고가 신고가(허수거래)목이 터지도록 외쳐도 관중(영끌)은 사라지고 텅빈 부동산시장.
경매가 10만건 넘어서 고통속으로 가는 부동산.
조심해야 할것 같지 않나요.
*젊은이 들이여
땀흘러 일하고 저축하여 주택사자.
@관리자-f5y 2
2025년 10월 8일 4:48 오후발음 연습 많이
@lucky_tv 2
2025년 10월 9일 11:57 오후🌟 『고종완 원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5_EDIW-Td8U?si=j8YCIZ4Tt3pQxBwV
👉 2부. https://youtu.be/XTidQir2G6Q?si=u6Y_f1fadbboGIxR
👉 3부. https://youtu.be/54RN1JrxA7o?si=S3EpYV7YQ6oyZpT6
👉 4부. https://youtu.be/vbnLW-VtbrM?si=JCR4KQNsHerWHl1A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jj4814 2
2025년 10월 9일 6:09 오전135만 어텋게 짓나요 증대재해법 있지 이주시켜야지 보상해줘야지 10만채도 힘듭니다 뻥카
@지혜롬이-n6r 1
2025년 10월 8일 9:12 오전감사합니다
@저바다-n6f 1
2025년 10월 9일 6:40 오후중국꺼 싼건지 싸구려인지.
중제품 싸다고 설치한거 같은데 멘날 고장나서 뜯어고치는 공사현장 수두룩.
@송천-j9e 1
2025년 10월 9일 5:06 오후하이구 ᆢ저런 소리즘 그만합시다 ᆢ각자 자신의 처지와 직장 가까운 곳에 사는 것이 최선이지ᆢ어디가 좋고 나쁜데가 있나요? 제발 부동산 한줄세우기ㆍ 뽐뿌질 사절
@yawihavsjqjavaiaiajbahwjw
2025년 12월 9일 3:59 오전누가살지모르나요첫째현금이있어야사죠그래도서울에서지방집값보다싼곳노도강이죠우이신설선gtxsrt빨리교통망1순위로발전시켜야합니다강남만발전사키지말고이번정부에서만큼이라도소외된지역발전시키는것이균형발전입니다교통망발전이최우선입니다한강벨트용산발전필요없어요
@ryu-x3o
2025년 10월 10일 10:57 오전다사라
@서영복-h4e
2025년 10월 9일 7:32 오후놀고들 계시네요.
@angel-im1fj
2025년 10월 9일 8:19 오전전세가 푹푹 오르는데요
@엘로하스
2025년 10월 8일 10:47 오후PR
@김초롱-c5e
2025년 10월 16일 2:49 오후너나 많이 많이 사세요~
@김진성-d7i
2025년 10월 13일 11:31 오전다주택자 양도세 중과가 아니라
다주택자 취득세 보유세 중과를 해야지..
@넘버원7
2025년 10월 13일 7:56 오후이분은 너무 서울만 좋다고 강조하는 분이고 서민들의 부동산과는 관계없는 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