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택자들만 공감할 주제. 나도 유주택이긴 하나 다른 분들이 위화감을 느끼진 않을지 걱정이네요.. 국평 20억이 똘똘한 한채 기준이라니 집 값이 현실감이 없어요. 이미 하이퍼인플레이션인데 내가 모르고 있던건지 좀 더 일찍 샀어야 하는데 후회가 되기도 하면서 정상적인 가격이 아니라는게.. 이게 현실이 맞는지도 모르겠어요. 비현실적인 가격인데 멈출생각보다는 거기서 더 이득을 보려는 쪽만 있어서 너무 안타깝네요.
똘똘한 한채로 몰리는 부동산 을 두들겨 잡지 못하면 큰 사회 문제가 될 폭탄이다. 집이 거주 목적이 이니라 투기의 목적으로 변질 된지 오래다. 지역간 집값 격차를 해소 해야 빈부의 격차를 줄이고 지역간 갈등을 줄일 수 있다. 이건 심각한 사회 문제다. 이런 문제를 알면서도 계속 수수방관하는 무능한 정부는 반드시 쫒겨나야 한다.
임대차보호법으로 전세를 연장하고 웬만하면 안움직이려고해서 전세물건이 없고 전세를 구하는 사람도 메스컴에서 떠드는것만큼 많지 않아요 막 결혼한 새내기부부는 각자 살던집중에 한쪽으로 합치거나 큰돈이 없으면 반전세로 가는 중입니다 지방에서 새로 올라오거나 재건축을 하게되서 전세를 구하는 사람들만 곤란하겠죠
@풍호김-w1v 161
2025년 10월 8일 9:30 오전보유세 인상하려면 세계최고 수준의 양도세 상속세율을 낮춰야지
@퇴직후여왕희망사항 158
2025년 10월 7일 6:11 오후도대체 어떤 논리구조를 갖으면 임대를 최우선 배치하라고 하지?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
@zzang4637 131
2025년 10월 8일 9:44 오전한강변 임대 누가 살까? 전수조사가 필요하겠죠?
@영숙이-r7f 101
2025년 10월 8일 2:36 오후합산과세로 해라 서울 집값만 천정부지로 오르게 헛짖거리 말고 다주택 잡는다고 지방 아파트만 죽이지 말고
@padong 94
2025년 10월 7일 6:14 오후3:00
3:45 똘똘한 한 채 20억
4:11
4:40 비싼 게 더 올라요
5:05
5:14 하락장 땐
6:02 트로피
6:40
7:05 풍선 효과
7:20 변수? 실업률
7:56 인접 지역이 호재로 작용
10:22 단기간의 급등은? 단기간의 급락은?
11:19 실거주 요건?
11:50 전세 매물?
12:18 월세화?
12:57 월세의 가속화
13:38 월세 낼 바에는 이자를 내자
14:14
14:30 가성비
15:08 영끌의 시점은 세후 소득 30%
16:10 갭
20:50
감사합니다^^
@dnslfnsjsksl 80
2025년 10월 9일 12:31 오전유주택자들만 공감할 주제. 나도 유주택이긴 하나 다른 분들이 위화감을 느끼진 않을지 걱정이네요.. 국평 20억이 똘똘한 한채 기준이라니 집 값이 현실감이 없어요. 이미 하이퍼인플레이션인데 내가 모르고 있던건지 좀 더 일찍 샀어야 하는데 후회가 되기도 하면서 정상적인 가격이 아니라는게.. 이게 현실이 맞는지도 모르겠어요. 비현실적인 가격인데 멈출생각보다는 거기서 더 이득을 보려는 쪽만 있어서 너무 안타깝네요.
@기다림1234 53
2025년 10월 7일 6:02 오후어지간히 좀 해라 온통 갈아타기 상급지로 안갈아타면 누가 뒤지냐
다들 썸네일 무섭다 큰일이다 이러니 다들 코딱지만한 집이라도 사려고 난리지 참 대기업 건설사 마케팅 진짜 무섭다
@이영철-f2i 53
2025년 10월 8일 5:31 오후집3채보유빌라총집값이5억미만도다주택이라고 10억주택사는사람이세금도덜내더라
법이잘못됐어
@디비디비딥-q9r 48
2025년 10월 8일 1:07 오전한강뷰를 임대주라니ᆢ미국이었음 오세훈 위험했다
@르니피아-s2m 39
2025년 10월 8일 7:59 오전집값 제대로 안정시켜라
@ginana3997 37
2025년 10월 7일 11:23 오후내 자본에서 가장 좋은 거 사라. 하락장에서는 갈아타기 시도하라.
@Raphaelchoi1684 33
2025년 10월 8일 2:55 오후매수자들의 패닉바잉 포머현상을 그냥 지켜보는 무대책인 정부! 국내 경기는 다죽어가고! 안타깝습니다ㅜㅜ
@sgoody5088 32
2025년 10월 7일 6:41 오후부동산 유투버들 서로서로 불려다니며 불안심리 조장해야 먹고살지, 수년간 맨날 큰일났대~
@lky0918 26
2025년 10월 8일 10:42 오전직주 근접이 중요하지만 자산 비중이 상당부분 내집에 몰리면 경제적으로 힘들게 살수밖에 없고 정부 정책이나 부동산 시세에 예민해지고 스트레스 받게 됩니다 예산에 맞는집 중에서 가성비 좋은집으로 내집 마련하는게 삶의 질을 높인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lucky_tv 26
2025년 10월 7일 5:48 오후🌟 『송희구 작가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8GNsa7wGpt4?si=Gxf8a52cqPb6hA4E
👉 2부. https://youtu.be/lNfzg8gtY4Y?si=7vyl26bNrlk_XAe_
👉 3부. https://youtu.be/TP0ee-vPtfc?si=AfhVLGNe_fHdI5k7
📚 송희구 작가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929980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raccorps 23
2025년 10월 8일 10:50 오전환율이 1420원
@서정순-l8f 20
2025년 10월 8일 1:07 오후공사금오르고 인견비용물가가 너무나비싸요
@꼬쁜야 15
2025년 10월 7일 7:49 오후수도권 댜출 다 막혔는데 20억이 똘떨한 한 채??? 나민 상거지인가
@판교포동이 15
2025년 10월 9일 12:52 오전보유세 인상하고 양도세 낮추면 될텐데... 정부가 부동산 안정에 의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마용성 분당 과천은 규제지역으로 묶어야 한다
임대를 한강뷰로 주라니 상식적으로 생각을 안하는 것이 신기할 뿐
@안민-j8c 14
2025년 10월 7일 6:36 오후수도권외곽 구축 3억 > 5억상향 이민자법계정으로 수백만명 중국인들이 몰려옵니다 호주가 중국이민자로 집값이 최고점 경신 😅😅😅😅😅😅
@zerompro 13
2025년 10월 9일 10:59 오전서울 을 분산화 하는게 답임 근데 그걸 안함 ㅋㅋ 왜? 가치가 떨어지니까 ~~
@백우영-f3j 12
2025년 10월 9일 12:19 오전보유세1.7%
그냥 서울사는 사람들 다몇천씩 내라는건데..
직장인들 다 집팔아야 함
@원더풀-p7o-d6n 12
2025년 10월 9일 1:57 오후김작가님, 송작가님 질문도 솔루션도 너무 좋으네요
정말 믿고보는 분들입니다.
건승하세요~👍👍👍
@박은미-f8v 12
2025년 10월 9일 7:42 오후맞아요. 서울 집 값 안내려요.
강남이 뉴욕처럼.
@성춘화-c6g 11
2025년 10월 7일 8:19 오후웃음만 나오네요 ㅡ 지금은 무리할 시기가 아니라며
굳이 여태 기다렸는데 ... 이 시국에 ,지금 많이 오른 시점에 구입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자수정-f7r 11
2025년 10월 10일 5:05 오전임대가 한강뷰인건 또다른 특혜 아닌가
@서상원-v4q 10
2025년 10월 9일 8:39 오전싸게 특별대우 받고 입주하는 임대아파트를 왜 로얄층에 줘?
오세훈이 머리에 총맞았나?
@여유-g6t 10
2025년 10월 9일 12:29 오후서울말고 많아요 전세가
빌라는 안사고 전세안들어가니까
가격이 싸고 미분양이요
아파트말고는 집으로 안보는시대인가
@riseonelee8152 9
2025년 10월 7일 8:10 오후ㅁㅊ넘일세... 59 20억이라니
@gabojago1993 9
2025년 10월 7일 9:45 오후수지는 이미 과하게 올라서 인덕원 추천
@eunyoungnam-z9d4s 9
2025년 10월 8일 4:17 오후와 제가 애정하는 김작가님 채널에, 애정하는 송희구작가님이 출연해주시다니 너무 좋네요🥹🫶🏻🩵
@olivean6930 9
2025년 11월 30일 6:58 오후민주당 지지자인데 민주당이 결국 주택문제로 정권을 뺏길것같아요
@Ocean-pk4tq 8
2025년 10월 7일 10:16 오후엉터리 작자의 말에 화가난다~ 세끼고 매수하면 영원히 입주 못합니다~ 왜냐? 입주시 세입자에게 돌려줄 보증금에 대한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정부대책도 모르면서 씨부리면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준다~
@KisukCho 8
2025년 10월 7일 7:24 오후2억으로 어디사라는거예요?
@pr_20252 8
2025년 10월 10일 5:43 오후단기에 이미 무섭게 올랐는데, 내년에 뭐가 또 무서워? 가치가 없어. 20억 주고 부동산사서 그지같이 사느니 배당주 사서 풍요롭게 살련다.
@카르텔반대-z8p 8
2025년 10월 7일 8:37 오후거래 안됩니다ᆢ 주식으로 하루 몇백몇십벌수있는데ᆢ남는것 없어요 ᆢ막상 팔기도 힘들어요. 세입자채무 갚아야 하고 위험하고 ᆢ
@ausausr3188 8
2025년 10월 8일 10:41 오전정부는 국민들이 월세 내면서 한달한달을 힘겹게 살기를 기대합니다
@골드곰 7
2025년 10월 7일 8:04 오후믿고보는 송희구 작가님
@낭인-g6h 7
2025년 10월 8일 6:28 오후인생이 부동산임
@제임스제임스-c3w 6
2025년 10월 7일 9:30 오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20억이 뉘집 개이름인가? 김작가 게스트 수준이 날이 갈수록 수준이 저하되고 있네.
@Mary-u8s9y 6
2025년 10월 7일 7:59 오후지금 사는게 최선.
@나솔전 6
2025년 10월 7일 7:57 오후여자 진행자 차림새 하고는 ....밤무대
@노팅힐-p7w 5
2025년 10월 8일 8:54 오후누가몰라요~?
돈이 없으니 그러지요 ㅋ
@일산덕이 5
2025년 10월 10일 9:15 오후똘똘한 한채로 몰리는 부동산 을 두들겨 잡지 못하면
큰 사회 문제가 될 폭탄이다.
집이 거주 목적이 이니라 투기의 목적으로 변질 된지 오래다. 지역간 집값 격차를 해소 해야 빈부의 격차를 줄이고 지역간 갈등을 줄일 수 있다. 이건 심각한 사회 문제다. 이런 문제를 알면서도 계속 수수방관하는
무능한 정부는 반드시 쫒겨나야 한다.
@cmono 5
2025년 10월 7일 11:01 오후갭투자 그만 부추켜 좀
@이진-v7q 5
2025년 10월 8일 3:23 오후집값 내년부터 무서울겁니다..부동산을 다루는 유튜버들이 너무 똑같은 제목을 쓰는데..ㅋㅋ 그냥 그렇다구요 잘 보고있습니다~
@oklaikim4116 4
2025년 10월 9일 9:45 오전임대차보호법으로 전세를 연장하고 웬만하면 안움직이려고해서 전세물건이 없고 전세를 구하는 사람도 메스컴에서 떠드는것만큼 많지 않아요 막 결혼한 새내기부부는 각자 살던집중에 한쪽으로 합치거나 큰돈이 없으면 반전세로 가는 중입니다 지방에서 새로 올라오거나 재건축을 하게되서 전세를 구하는 사람들만 곤란하겠죠
@roykim-o5s 4
2025년 10월 8일 12:40 오후실속없는 인생 이네 ...남에게 보이려고 불안 함을 감추고 투자 해야하네
@과외선생님 4
2025년 10월 7일 8:50 오후임대주택환수는 사유재산권 침해 입니다..
@앤쏘앤 4
2025년 10월 7일 8:21 오후자꾸 오를 이유를 찾아 불안 심리 이용...
@shorts5985 4
2025년 10월 12일 2:18 오후임대사는사람도있고 입지좋고 좋은곳에 사는사람도 있고 그게 지본주의지
@홍대원교 3
2025년 10월 13일 11:11 오후서울은 국제도시임. 명동 홍대는 이미 외국임. 그래서...
@나솔전 3
2025년 10월 7일 7:58 오후건설사 녹 먹고 나왔나
@ginana3997 3
2025년 10월 7일 11:29 오후실거주 요건: 전세물건 감소. 지금 전월세 구하기 어려워요 ㅠㅠ
@이영철-f2i 3
2025년 10월 8일 5:27 오후전세가너무비싸서
돈이없어 월세산다
@Always_appreciation 3
2025년 10월 12일 9:44 오전사람들이 죄다 아파트에 미쳐있는 데다, 미래수요인 남자는 억압하니 내수가 더 박살날 수밖에 없지. 역시 럭키조선이라 그런가 문제파악을 전혀 못 하네
@James-qt1rx 3
2025년 10월 9일 12:19 오전시원하고 간결한 분석 감사합니다.
@팍은 2
2025년 10월 10일 9:51 오전20억 무주택자 ㅋㅋ 그런데 왜 열받아 다른곳에서 더 잘 번다는 소린데
@금금이-j8b 2
2025년 10월 8일 9:50 오후기대와 달리 추가대책이 없다면?
@Hliskaeee 2
2025년 10월 13일 4:58 오전마래푸 지금 단기 고점임
@mnd777g301 2
2025년 10월 10일 4:53 오후전세가 없으니 비싸게 들어와달라는 갭투자들의 바램
@lsi-x6g 2
2025년 10월 12일 5:38 오후양극화가 이미 되었는데 아직도 집값가지고 비싸네 싸네 하는게 의미가 있나...연봉 좋소 80% 사천과 대기업, 귀족노조 20% 억대연봉인데....좋소근로자가 20억 집을 못사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임금격차를 줄일 궁리를 안하는 기득권들이 문제이지
@메타_세콰이어 2
2025년 10월 7일 5:42 오후오~ 1등!
@황인형-j1q 2
2025년 10월 7일 10:38 오후장난하나?ㅎ
그렇게하세요
@윤혜연-u2i 2
2025년 10월 14일 11:57 오전다들 미쳤네~
젊은이들 어쩌라구~
@새벽무릎-t5u 2
2025년 10월 10일 12:54 오전서울만 오르잕아요
@MJ-ch1xi 1
2025년 10월 8일 9:40 오후귀한 인사이트 감사합니다 ❤
@정명애-g8o 1
2025년 10월 9일 6:02 오전실거주히자 갭으로 못사면?
갭도 안되는데 실거주 가능?
@subinjo7591 1
2025년 10월 12일 2:05 오전그렇니까 실거주해야지요
실거주해야하는데 어떻게 상가에서 아파트로 오나요
@김은영-t1n2e 1
2025년 10월 13일 11:52 오전작작 바람 잡아라 진짜
@hamanzo2.0 1
2025년 10월 7일 8:39 오후한강뷰 신축 공공임대 내놔라
@안트-t2g 1
2025년 10월 8일 1:31 오전피부과부터 빨리가보세요.. 나이들면 더 심해질 듯
@이연진-z2p 1
2025년 10월 7일 11:38 오후후곡재건축 단지 추천합니다.
@yesa0205 1
2025년 10월 7일 11:03 오후11:13 실거주요건으로 전세매물이 왜 줄어들까요? 임차대신 임대인이 들어와 살면 그 임대인이 살던 집은 임차해야할텐데 어디서 준단 말일까요?
@greeny2-i2f 1
2025년 10월 13일 8:53 오후항상 감사합니다 😊
@sunbonnetblu 1
2025년 10월 8일 12:56 오전명예 수지구청장 송희구 작가님 😛
@성투
2025년 10월 8일 5:02 오후그 가격으로 도곡1동이라.... 글쎄요..네이버만 검색해봐도 나오는데...
@코코넛밀크-y9g
2025년 10월 7일 11:17 오후2주택자인데 집 못팔고 있어요 양도세가 너무 높아서요 박근혜때 양도세면제시기가 온다면 그때 팔생각입니다
@이나비-m9p
2025년 10월 12일 1:22 오후갈아타기는 하락장때 갈아타라고 말씀하시는데..그럼 반드시 가야하는 이유가 없다면 하락을 기다려야 할까요? 언제 하락장이 올까요^^
@김광현-j6x8s
2025년 10월 10일 3:23 오전중구는 별로인거죠?
@soba3818
2025년 10월 11일 8:28 오후지금 전세 계약 잘못했다간 난리납니다..
@11eocjs345
2025년 10월 8일 1:53 오전현금 18억있으면...굳이 리스크감수할 이유가 있나...만족하지못하는 뇌구조이신가..
@박주현-y6p
2025년 10월 18일 7:34 오후송희구작가님을 제가 2년전에 귀인이라 알아보았는데 ᆢ전 아직도
하급지에서 벗어나지못하고있네요
2년전에는 대기번호 몇십번였는데 지금은
몇백번대로 되었군요
@이준석_성상납_특검
2025년 10월 9일 3:43 오전그냥 시장의 원리에 따라 가격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거지 왜 정부더러 내려달라고 아우성인지? ㅋㅋㅋ 막상 윤두창 집권기때 집값 쳐박을땐 가격 올려달라 아우성이더니 ㅋㅋㅋ 참 웃기는 인간들이야 ㅋㅋ
@Hohoho19950
2025년 12월 13일 9:59 오후지역균형발전시켜라
집값잡힌다
@eyc1499
2025년 10월 8일 1:25 오전수지구청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