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국 처 망하고 있고 트럼프 관세로 재미 쏠쏠한데 불체자 추방시키면서 범죄와의 전쟁을 하고 있구만 공산주의자 민주당이랑 싸우고 워싱턴 완전 깨끗해지고 마약도 못들어오게 막으면서 미국을 진짜 위대하게 하고 있는데 어떻게 트럼프를 그렇게 보시나요. 역사에 남게 생겼는데.
우리는 확실한 역사의식을 갖고 강대국들의 정책에 지혜롭게 대처해야 한다.19~20세기 무식했던 우리는 떠오르는 해양세력(일본 미국 영국)을 무시하고 대륙세력 (러시아 중국)에 의지했다가 나라가 망했다. 지금 미국(3억)은 중국(14억)의 힘에 역부족이다.중국의 일부기술은 미국을 추월했고 일부는 추격하고 있다.시간이 해결할 것이다.약소국인 우리는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한국 핵무장의 정당성 ~ 북한견제 뿐만 아니라 중공의 대만침공시 미중간 전투가 개시하면 전작권을 회수해도 무역로 확보차원에서 참전을 종용할텐데 핵우산 사기협약을 믿고 참전했다가 ~ 최악의 경우에 핵공격을 당해서 초토화 되어도 미쿡이 뉴욕을 포기하고서라도 핵보복을 해줄 가능성은 일도 없는게 사실 아닌가 ?
지금 내전이 눈앞인 미국은 중국을 이길 수 없다. 미사일 증산? 레이시온은 수요가 폭증한 패트리어트를 연 600대 생산한다. f35 는 언제 납품 될지 기약 없고. 마스가는 조선업종의 특성상 트럼프가 죽고 수십년이 지나도 안된다. 불법이민자들을 대거 투입하면 모를까. ㅋㅋㅋㅋ
미국 트럼프는 중국을 인정하고 국방계획을 새로 짤 생각이기 때문에 신 애치슨 라인은 현실화 할 수 있다. 대만도 넘길 것으로 보인다. TSMC가 걸리지만 대만을 포기하는 쪽으로 방향을 정할 경우, TSMC는 알아서 미국으로 옮길 것이다. 홍콩 식으로 대만은 바뀌게 될 것이고. 우리는 미국 입장에서 너희가 돈을 다 낸다면 남아있을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다는 계산인 것 같다. 우리가 미국 바지를 잡고 붙어있으면 이리저리 다 뜯기고 그야말로 계륵 취급을 받다가 밀약 하나로 넘기는 식이 될 것 같다. 일본은 반드시 지켜야 하겠지만. 우리는 러시아와의 관계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과는 여전히 거리를 두고, 러시아와의 관계를 개선하여 이 국면을 타개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끝까지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 지나온 역사를 되돌이켜보면 결코 좋을 일이 없다는 것은 불문가지다.
미국과 동맹관계 다극화 환경에 적응할 기본이 외환보유고 60% 황금 구매 현금 자산 늘려, G7과 브릭스 양쪽 무역 모두 구매능력 확보해야 한다. 우리나라 외환 $3,900억일때, 그 달 시점 국제 금값대로 황금 60%만 구매했어도, 현재 우리 외환보유고는 $1조달러가 넘는다. 미국은 안 망할거란 생각은, 옛날 퍼거슨 맨유니까 지금도 강팀이라 생각하는 것과 같다. 분명 한번쯤 미국 무제한 재정적자 국채 발행으로 인해 최근 몇년간 급등한 국제 금값이라, 급락할 때가 한번쯤은 온다. 그 때 한국은행 외환보유고 60%는 현금자산 황금으로 대체해야 하고, 반드시 영국 영란은행 황금 보관증서 버리고 100%황금 국내보관 원칙 준수해야 한다. 어떤 바보가 자기 현금 재산을 남의 나라 집 금고에 보관하나?
대안없는 다각화 도대체 어디로 어느나라로 ? 화성으로 달나라로 말인가요? 대안이 없으니 전세게가 트럼프의 돌직구를 그대로 맞고 있는 것 즉 현존하는 <최강의 국가성공 모델> 이 미국 Melting Pot System - 기독교 문명에 기초한 자유민주 자본주의 + <최고인재육성국가> 전세계 집단지성의 메카 최고 엘리트 양성의 요람 전세계 TOP 100 Universities & Faculty 21c 첨단우주문명 인프라와 풍부한 국가자원
중국 독재자본주의 / 공산주의가 이를 대체할까요 ? 불가능합니다. 21c 는 우주영성과의 동기감응 차원대 다시말하면 <양자역학시대> 향후 인권침해 및 독재 그리고 <창조와 응전>에 취약한 국가들은 서서히 도태하게 될것. 호모사피엔스 제2기 미래경쟁력에 역류하는.국가들은 전대미문의 위기를 겪을 것입니다. 당분간 답이 대안이 없어요 미국의 카리스마에 순응하면서 과거 <한국형 자본주의> 같은 최고의 우리모델을 R&D 개발하는 그때까지 무조건 <상대의 장점과 경쟁력>을 배워야 함. 지금 한국은 1만년 종묘사직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있음.
@주영애-i8k 71
2025년 10월 9일 4:30 오후국가 발전에 아무 소용없는 범죄 집단인 "판사, 검찰" 우대하지 말고 국방과 과학기술 우대와 키워라!!!!!!!
@월광-i9g 55
2025년 10월 8일 8:05 오후세상을 이런 시각으로 보는 사람이 있구나! 디테일은 현실적인 대안으로 보이는데, 세상을 보는 기본시각이 잘못되었어요.
@보리-b6r 47
2025년 10월 9일 3:53 오전깨어있는 지성! 오늘도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너의손발 45
2025년 10월 9일 4:03 오전미국의 적이 되는것은 위험하지만
그러나 미국의 친구가 되는 치명적이다.
헨리 키신져@kiltaekim115 45
2025년 10월 9일 2:15 오전전재일교수님의 말씀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알토란 42
2025년 10월 8일 10:29 오후진재일 교수님 탁월한해석
최곱니다.
@벤야민-c5j 41
2025년 10월 8일 8:43 오후진재일 교수님의 해안이
한국 미래준비의 새로운길을 보여 주네요!
@inkyungoh4366 39
2025년 10월 9일 6:02 오전미국만 따라가다가 닭쫒던 개 지붕보고 짖게된다. 걔들은 자신들의 이익이 없다고 판단되는 순간에 한 순간에 달아난다.
@ecofrugal875 39
2025년 10월 8일 7:50 오후트럼프 취임하고 미국의 놀벨상 받은 학자가 말했죠: 관세정책 때문에 3개월내 미국 경제는 망한다.
하지만 학자의 판단은 헛발짓이였습니다.😂
@미래소년-c1n 39
2025년 10월 9일 12:42 오후전재일 교수님 구구절절 옳은 말만하십니다.
진행자는 사전 학습을 하고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김태왕-l9k 38
2025년 10월 9일 2:06 오전칼로 흥한자 칼로 망한다가 만고에 진리이다...
@무지개-z7e 38
2025년 10월 8일 7:52 오후무슨말을 하는것이냐?세계통화는 달러다!정신챙겨라!수준떨어지는 소리
@잠재의식-n7h 36
2025년 10월 8일 8:47 오후중국의 문제는, 대한민국을 동맹이 아닌 속국으로 지배하려 하기때문! 정치개입, 선거개입, 사법부 개입,언론방송 지배 등등
@개구라-y7r 34
2025년 10월 8일 9:21 오후유명해지고 싶은 좌파!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세상을 현혹하고 있구나! 에라이 인간아! 또 속는 사람들이 있겠지! ㅎㅎㅎㅎㅎ
@문재원-h3c 32
2025년 10월 8일 7:52 오후ㅋㅋㅋㅋ 트럼프 띄엄띄엄보시네
@라온워커 31
2025년 10월 9일 1:46 오전진재일교수님 인사이트에 깊은 통찰이 보입니다. 국가의 힘을 길러야 할 때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이 선택한 나라가 승리하리라 봅니다.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가 강성해야 개인의 안위도 있음을 잊지말아야. . .
@고의식-u6o 30
2025년 10월 8일 8:47 오후ㅎㅎ
트럼프를 띄엄띄엄 보고 있네!..
@구름하늘-e6n 26
2025년 10월 9일 9:37 오전역사를 뒤돌아 보자. 원에서 명으로 바뀌며 고려가 망했구 청나라에서 일본이 득세하며 조선이 망했다. 지금은 미국이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제발 과거 역사 아품을 되풀이 하지 말았으면 한다.
@oceanmindx 26
2025년 10월 9일 2:37 오전느끼고는 있었는데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은정-h5x 25
2025년 10월 9일 10:04 오전진재일교수님 고견을 응원합니다
@마른가지-m3m 24
2025년 10월 8일 9:03 오후시간아까워서 안봤어요😂
@hyok8175 22
2025년 10월 8일 8:37 오후지금 중국 처 망하고 있고 트럼프 관세로 재미 쏠쏠한데 불체자 추방시키면서 범죄와의 전쟁을 하고 있구만 공산주의자 민주당이랑 싸우고 워싱턴 완전 깨끗해지고 마약도 못들어오게 막으면서 미국을 진짜 위대하게 하고 있는데 어떻게 트럼프를 그렇게 보시나요. 역사에 남게 생겼는데.
@최재구-l2g 21
2025년 10월 9일 12:56 오전미국은 절대로 배신한다
@newcreature8536 19
2025년 10월 9일 2:47 오전서서히 망해가는 미국은 회복의 여력이 없고, 힘겹지만 성장하는 중국, 우리는 다극화에 대비하여 여러 가능성을 두고 선택해야 하는 매우 중대한 시점이다.
@형통-q5k 19
2025년 10월 8일 8:18 오후이분 정신나간 분 아닌가요 무슨 헛소리로 세상을 현옥시키는가
@김성진-v5u4q 18
2025년 10월 8일 8:54 오후이분 좌성향 같은데
@루푸-q9i 18
2025년 10월 8일 7:52 오후오잉?
@최주호-q5e 17
2025년 10월 8일 7:58 오후헛발질 판단 오류안 듯. 휘리릭~~~
@김태윤-y8f 16
2025년 10월 9일 1:31 오전현 시점에 가장 필요한 조언인듯..
@Polyp-sm8oe 16
2025년 10월 9일 12:31 오전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말씀하신거 같은데 편향적인 댓글들이 많네요...
@지마-w2k 15
2025년 10월 8일 8:08 오후이 인간 말은 전혀 공감이 안가네
@국민-z6v 15
2025년 10월 9일 11:11 오전진재일교수는 현자이다..소중한 말씀 잘 새겨 들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zhen9k376 14
2025년 10월 8일 10:01 오후중국이 이긴다고 이건 뭐 믿거나 말거나 막던지네
@nyq12 14
2025년 10월 10일 12:44 오전현재한국은 숭일.숭미로꿀빨던 사대주의 기득권의 최후의 발악중
@kellyhan3229 13
2025년 10월 9일 8:57 오전100% 동의🎉🎉🎉
@장도순-j6o 13
2025년 10월 9일 8:16 오전국방을다른나라에의존하는발상자체가잘못된거다.우리가핵무쟝을해야지.
@안민-j8c 11
2025년 10월 8일 11:03 오후중국몽 꿈꾸는 교수시구먼!😅😅😅😅😅😅😅
@kimys4484 11
2025년 10월 8일 10:03 오후이분이 제일 현실적으로 객관적으로 국제 안보 상황을 정확이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역시 국방연구원 출신이시라 어설픈 경제학자 분석과는 다릅니다. 인사이트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책도 많이 써 주시고 더 많은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경이로운사람-t5r 11
2025년 10월 8일 8:11 오후트럼프가 자기 무덤을 팠다, 미국 시대의 종말이 시작됐다 (진재일 교수)
@freedom-dj5oy 11
2025년 10월 8일 9:27 오후트럼프는 외적으로 보여지는 그대로 해석하면 절대 안됨 .그걸 아직도 파악을 못햇다는것은... 둔하거나 삐뜔어진 사상
@박성수-l9x 9
2025년 10월 11일 10:11 오후항상고맙습니다❤😅😊🎉🎉
@놀다가세-q3n 8
2025년 10월 8일 10:14 오후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jongseopwoo8975 8
2025년 10월 9일 5:39 오후항상 감사합니다 진재일 교수님
@랑효-q5e 8
2025년 10월 8일 9:36 오후여기 뭐 화짱조 집함소임? 개웃기네 댓글창ㅋㅋㅋ
@kiltaekim115 7
2025년 10월 9일 2:26 오전또람뿌의 나라는 망국의 길로 가는게 답이네.만고의 진리입니다요.😊😊😊
@김김종섭-m6f 7
2025년 10월 10일 9:07 오후발상의 전환이라 했던가 새로운 시선과 관점으로 통찰력 있게 정치, 경제사를 풀어주시니 감동입니다. 감각적으로 느끼고는 있지만 논리와 이론으로 풀기가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전해주시니 감사합니다.
@lucky_tv 7
2025년 10월 9일 11:55 오후🌟 『진재일 교수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YIeJ3w61GLA?si=uTFnNkAsfpPeTOhl
👉 2부. https://youtu.be/EjP9TLZtQPU?si=JXijvu6rTqXve90y
👉 3부. https://youtu.be/NewqknoExok?si=8GkCcoi1ydmgeY43
👉 4부. https://youtu.be/k-LjfvO4zY0?si=-M0QrQBXMtGZj8x2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푸른바다-p2t 7
2025년 10월 9일 3:40 오후감사합니다 ~
@nabichoi-j2u 6
2025년 10월 9일 3:44 오후아무리 서서히 침몰한다지만 침몰할 것이 예상되는 미국에 올인하는 건 미친짓이죠.
@김유정-h4w7k 6
2025년 10월 8일 9:42 오후ㅋㅋㅋ웃긴다
@강호준-j9s 6
2025년 10월 8일 8:20 오후우리는 확실한 역사의식을 갖고 강대국들의 정책에 지혜롭게 대처해야 한다.19~20세기 무식했던 우리는 떠오르는 해양세력(일본 미국 영국)을 무시하고 대륙세력 (러시아 중국)에 의지했다가 나라가 망했다. 지금 미국(3억)은 중국(14억)의 힘에 역부족이다.중국의 일부기술은 미국을 추월했고 일부는 추격하고 있다.시간이 해결할 것이다.약소국인 우리는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happyhan608 6
2025년 10월 8일 8:12 오후트럼프는 과유불급 인듯. 모든 나라들과 척을 지니 ㅜㅜ
@sdrfghtrdfc 5
2025년 10월 10일 1:05 오전오늘 전재일 교수님 의견에 100%공감 지지합니다
@조은-k3b 5
2025년 10월 8일 11:06 오후한 사람의 개인적인 시각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르니까.
@kyuchulnoh3008 5
2025년 10월 9일 1:08 오전진재일이 말한대로 지금껏 국방력을 올린거 아닌가??? 방어력은 이스라엘 못지 않은 수준까지 왔는데 이미 방어력도 적국의 수준이상 그수준이상 맞습니다.😢
@중링 5
2025년 10월 8일 8:25 오후트통 화이팅하세요
@윤순희-k9p 5
2025년 10월 9일 12:34 오전이제 좀 더 명확하게 이해했어요!
@user-vb5ks7qj4g 5
2025년 10월 9일 12:49 오후학자 답네요 . 균형감각 많이 배웠습니다 ㅎㅎ
@호크0125 4
2025년 10월 9일 12:01 오전헤그세스 국방부장관 직접 언급 쇼츠 영상
미국은 중국에 이길 수 없다. 동아시아에서 손뗄 것
https://youtu.be/tetPM-R4KaU?si=x48XMOOMLPI29ytW
@박래산 4
2025년 10월 9일 2:35 오전😂 우리는 유라시아 철도연결이 ㅡ우선이다❤
@rain-2025-j5x 4
2025년 10월 9일 12:29 오전미군이 어서빨리 한반도를 떠났으면 하는 멍청이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이
이번에 오산에 미군신무기 많이들여옴 ...
즉 나갈생각이 없다는거지..
@나이스-z3v 4
2025년 10월 9일 1:23 오후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세계정세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줘 고맙습니다.
@김희남-i6k 4
2025년 10월 9일 6:27 오전가까이 있는나라가 무섭지 멀리있는 미국이 잡히지 않음
@평화시장-t1x 4
2025년 10월 9일 2:42 오후국제간에는 신뢰란 별 의미가 없다 자주국방만이 답이다 펀치력을 키워야 한다
@skymtra3920 3
2025년 10월 9일 7:54 오전한국 핵무장의 정당성 ~ 북한견제 뿐만 아니라 중공의 대만침공시
미중간 전투가 개시하면 전작권을 회수해도 무역로 확보차원에서 참전을 종용할텐데
핵우산 사기협약을 믿고 참전했다가 ~ 최악의 경우에 핵공격을 당해서 초토화 되어도
미쿡이 뉴욕을 포기하고서라도 핵보복을 해줄 가능성은 일도 없는게 사실 아닌가 ?
@미니파파-j9x 3
2025년 10월 8일 9:38 오후와, 그냥 유튜브만 객관적으로 보면 알 수 있는 내용을 이 양반은 반대로 보고있네
@지혜롬이-n6r 2
2025년 10월 9일 11:07 오전강사합니다
@mlee5627 2
2025년 10월 9일 1:20 오전진재일 이거 친중이네 중국에 돈받았냐?
@guoshanfang8458 2
2025년 10월 9일 10:05 오전💯💯👍👍👍👍👍👍🎉🎉🎉
@gwangjaelee1688 2
2025년 10월 8일 10:20 오후핵무기를 먼저 초기에 쓰지 말라는 법이 있나요?
핵에는 핵으로. 비대칭적 전쟁은 의미가 없다.
@kwang-holee4766 2
2025년 10월 10일 3:29 오후2찍들은 미국에 대한 의리를 위해서 3천 5백억불을 주고, 관세를 낮추라는 것이지요!
이들이 정말 한국인의 자격이 있는지가 궁금하고,
2찍스러움이 의심되는 김작가의 한심한 사고방식에도 경악을 금할 수 없고 말입니다.
@anecep 2
2025년 10월 9일 10:51 오전한국은 다자외교 평화주의
쎄쎄 아리가또고자이마스 땡큐땡큐 드르와드르와 감솨감솨
@하늘이-q2l 2
2025년 10월 9일 10:20 오후역시 한국은 이런분이
계시어 미래가 기대됩니다
@tol6560 1
2025년 10월 10일 8:56 오전나랑 조사한 자료 방향이나 살핀 결과에 대한 판단 결이 같네. 대결구도 한쪽에 줄서는 것은 한반도 전쟁 유발 망국. 다극화 친일친미친중친러 주변 수교 사돈맺은 국가들 사이 중심 균형 잡아야 우리 국익 생존 지속될 수 있다.
@user-hx8ho7on8o 1
2025년 10월 9일 2:05 오전미국을 잘 설득해서 이산가족 관광 경제교류를 다시 시작할수 있도록 해야 ~우리의 소원은 통일 !
@user-jd1yw3io4k 1
2025년 10월 9일 1:12 오전미국도 어렵지만 중국도 어렵다
누가 오래 버티는지 두고 볼일이다
아마 중국이 더 불리하지 않을까 ?
쥐뿔도 없는 한국은 판단을 잘못하면 나라가 없어질 수도 ᆢ
@jinhomyoung9828 1
2025년 10월 9일 1:54 오전중국은 분열해서 망하게 두고 러시아와 손잡는 방향으로 가야 대한민국에 기회가 온다. 북극항로 개척등으로 어마어마한 부가 올 것이다.
@정재헌-v5w 1
2025년 10월 9일 12:45 오전지금 내전이 눈앞인 미국은 중국을 이길 수 없다.
미사일 증산? 레이시온은 수요가 폭증한 패트리어트를 연 600대 생산한다. f35 는 언제 납품 될지 기약 없고.
마스가는 조선업종의 특성상 트럼프가 죽고 수십년이 지나도 안된다. 불법이민자들을 대거 투입하면 모를까. ㅋㅋㅋㅋ
@희-h8u9e 1
2025년 10월 9일 10:24 오전언제 촬영한건가요?
@RI-w5t 1
2025년 10월 9일 8:32 오전❤
@국익실용통합 1
2025년 10월 10일 1:19 오후진재일 교수님의 명강의 고맙습니다.
미국이 클린턴시절 재정흑자^^
결국은 전쟁이 재정파탄
이라크, 아프칸, 우크라, 이스라엘
군산복합체만 돈버는 ㅠㅠ
자주국방, 핵능력(무장) 준비해 전쟁지속능력 을 키우는 것은 맞지만 평화를 지키는게 살길이군요.
@마당쇠-p8g 1
2025년 10월 16일 9:49 오전지금시작해도 미국의 재기에는 30년은 걸린다
@청강-k5v 1
2025년 10월 9일 3:57 오후중국과 대만의 전쟁이 내전 이라면 북한과 남한의 전쟁도 내전 인가요?
@Janu1004 1
2025년 10월 11일 6:47 오후미국 트럼프는 중국을 인정하고 국방계획을 새로 짤 생각이기 때문에 신 애치슨 라인은 현실화 할 수 있다.
대만도 넘길 것으로 보인다.
TSMC가 걸리지만 대만을 포기하는 쪽으로 방향을 정할 경우, TSMC는 알아서 미국으로 옮길 것이다.
홍콩 식으로 대만은 바뀌게 될 것이고.
우리는 미국 입장에서 너희가 돈을 다 낸다면 남아있을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다는 계산인 것 같다.
우리가 미국 바지를 잡고 붙어있으면 이리저리 다 뜯기고 그야말로 계륵 취급을 받다가 밀약 하나로 넘기는 식이 될 것 같다.
일본은 반드시 지켜야 하겠지만.
우리는 러시아와의 관계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과는 여전히 거리를 두고, 러시아와의 관계를 개선하여 이 국면을 타개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끝까지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 지나온 역사를 되돌이켜보면 결코 좋을 일이 없다는 것은 불문가지다.
@머여머야 1
2025년 10월 9일 12:52 오전북한을 떠나서 만들어야지 확실하게 짚고 가야지 ㅡㅡ😢
@leemh3838 1
2025년 10월 9일 1:34 오후세계화폐,금융질서도
의문시되는데,대비해야
되는거 아닌지?
@tol6560
2025년 10월 10일 9:03 오전미국과 동맹관계 다극화 환경에 적응할 기본이 외환보유고 60% 황금 구매 현금 자산 늘려, G7과 브릭스 양쪽 무역 모두 구매능력 확보해야 한다. 우리나라 외환 $3,900억일때, 그 달 시점 국제 금값대로 황금 60%만 구매했어도, 현재 우리 외환보유고는 $1조달러가 넘는다. 미국은 안 망할거란 생각은, 옛날 퍼거슨 맨유니까 지금도 강팀이라 생각하는 것과 같다. 분명 한번쯤 미국 무제한 재정적자 국채 발행으로 인해 최근 몇년간 급등한 국제 금값이라, 급락할 때가 한번쯤은 온다. 그 때 한국은행 외환보유고 60%는 현금자산 황금으로 대체해야 하고, 반드시 영국 영란은행 황금 보관증서 버리고 100%황금 국내보관 원칙 준수해야 한다. 어떤 바보가 자기 현금 재산을 남의 나라 집 금고에 보관하나?
@나아름-q4v
2025년 10월 9일 9:16 오후반미 외치고 종중을 한다.
이미 중국에 얼마나 잠식되었는지 언론은 보도하지 않는다.
종중 종북 하면서 자주국방을 논하는것 자체도 어불성설이다.
@대바기빠
2025년 10월 9일 10:36 오전3
@세광김-u4n
2025년 10월 9일 10:24 오후미국은 내부적으로 상당히 안좋으니 동맹국들 한테서 돈 달라고 하는거지..
@Jjason-dt9rq
2025년 10월 9일 9:21 오후😂
@이.ZL-TM
2025년 10월 9일 5:33 오후이제 애들은 지네끼리 놀게하고 미 중 러 인도 정도가 뭉쳐갈것이다,항국은 일본 필리핀 베트남정도에서 따로 놀면 될꺼 같다.
@허경연증산동
2025년 10월 9일 10:07 오전극우들이 엄청 욕하겠군
@캔디-g6q
2025년 10월 9일 5:52 오후우리나라 걱정이 더 시급해 보임
@한보미-h9m
2025년 10월 12일 12:44 오후언니~~아닌가 동생인강 ㅋㅋ말을 너무 예쁘게 하세요~^^ 목소리도 매력있고용~~
@IBThane
2025년 10월 9일 10:58 오전현재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브릭스 협력 기구에 가입하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상마-r4f
2025년 10월 9일 10:26 오후A IS OVER...라
유시유종...이라
어두울수록
현자의 한마디가
갈 길을 밝힌다.
@young-vv4nd
2025년 10월 8일 9:11 오후또람푸
@withPARAN
2025년 10월 10일 9:47 오전지금은 미국이 서서히 약화되어 가면서 중국 등을 견제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쓰고 있는 상황으로 불안해진 자본이 미국으로 피하고 있는 중임
그러나 어느 순간 판이 한 쪽으로 기울기 시작하거나 공멸로 가게 되면 미국으로 피해 있던 자본은 증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함
@nowwe77
2025년 10월 9일 12:40 오전덫을 놓거나 갈고리 던지듯이 걸려들기를 바라는 듯한 외교들을 하는 거 같네요.
@Asher-rk002
2025년 10월 9일 1:29 오전😅
@YunxueHe
2025년 10월 9일 12:28 오전韩国还有这样明知的人
@robinpark3521
2025년 10월 12일 3:14 오후대안없는 다각화 도대체 어디로 어느나라로 ? 화성으로 달나라로 말인가요? 대안이 없으니 전세게가 트럼프의 돌직구를 그대로 맞고 있는 것 즉 현존하는 <최강의 국가성공 모델> 이 미국 Melting Pot System - 기독교 문명에 기초한 자유민주 자본주의 + <최고인재육성국가>
전세계 집단지성의 메카 최고 엘리트 양성의 요람 전세계 TOP 100 Universities & Faculty 21c 첨단우주문명 인프라와 풍부한 국가자원
중국 독재자본주의 / 공산주의가 이를 대체할까요 ? 불가능합니다. 21c 는 우주영성과의 동기감응 차원대 다시말하면 <양자역학시대>
향후 인권침해 및 독재 그리고 <창조와 응전>에 취약한 국가들은 서서히 도태하게 될것. 호모사피엔스 제2기 미래경쟁력에 역류하는.국가들은 전대미문의 위기를 겪을 것입니다. 당분간 답이 대안이 없어요 미국의 카리스마에 순응하면서 과거 <한국형 자본주의> 같은 최고의 우리모델을 R&D 개발하는 그때까지 무조건 <상대의 장점과 경쟁력>을 배워야 함. 지금 한국은 1만년 종묘사직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있음.
@태양-v9f-j5z
2025년 10월 10일 2:05 오전어쩌죠?
세계가 망했는데 ㅡ
개선도 필요가 업는때 인거같아요 ...
3차 핵전쟁시대 입니다 ..
@노삐삐
2025년 10월 9일 8:15 오후미군이 철군 했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