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무서운 이야기네요. 제 생각에는, 스테이블코인은 비트코인과 다르게, 국가의 채권을 사들이면서, 권력의 보호를 받는 듯하네요. 한국은 권력 김발이 들어가는 이 스테이블코인은, 국가 재정 담당인 한국은행만 발행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민간 시중은행이 망하면, 구매자만 피해를 보죠. 권력자가 자기국가 통화힘을 갈가먹는, 쥐새끼를 기르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뭔가 다른 이유가 있나요
10/1토막 7/1토막 최하...5/1토막 제약,바이오..하반기는 무조건 제약,바이오죠.. 그중에서도 FDA승인 앞둔 HLB,HBL제약,HLB생명과학..저는 지금 2개월간 저가 매집,매수 중입니다. ㅎㅎ 세력들 막판 개미들 물량 쓸어 담고 있더라구요~ 5배~10배에서 매도 준비중입니다. 미국 제약,바이오 ETF -> LABU ETF 현재 70& 수익중.. ai 다..로봇이다. 조선이다. 원자력이다 뉴스에 주가 상승에 정신이 팔려 있을 때.. 미국 제약,바이오 etf는 이미 바닥 잡고 상승 중이었죠..국장도 하반기는 무조건 제약,바이오입니다. HLB 계열사 바닥 잡고 상승 준비중이니 참고하세요 ㅎㅎ 하반기는 제약,바이오 강력 추천! ^^; 분석 감사합니다.
@paradox-q4e 56
2025년 10월 10일 2:05 오후금 말고 뭘사라는 건가요?
@해오름-p4x 54
2025년 10월 10일 3:33 오전재정지출 과정에서 나랏돈을 공돈으로 빼먹는 것이 문제이조.
@alexchoi8871 51
2025년 10월 10일 10:16 오전뭘 어렵게 설명하지? 미국 국채라는 빚을 다른 국가들이 이젠 구매 안 해주니까 미국 빚을 미국 민간업체를 통해 달러 국채 연동 스테이블 코인으로 팔아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빚을 떠넘기는 코인임.
@goldgas-t4p 47
2025년 10월 10일 9:28 오전그니까 그재산이 뭐냐고?
@민주인-h2e 38
2025년 10월 11일 12:38 오후잘 이해하면, 원화 가치가 폭락하니, 원화보유보다 달라를 사고, 한국주식보다 미국 주식을 사라는 얘기.
글구 금사는게 좋지만, 너무 비싸니 더 싼 은을 사라는 얘기같다.
@user-jm1fo9ci2d 38
2025년 10월 9일 8:19 오후결국 실세들의 주머니 채우기 게임이네요. 실세는 귀족, 나머지는 노예.. 귀족은 호위호식하고 노예들은 죽던 말던 상관없는...
@user-yu5cv8dy7b 34
2025년 10월 9일 7:43 오후세계가 쪼개진다는 파편화!
세계는 국익우선으로 쪼개진다.
우리도 국익우선으로 빨리 파편화 되어야 한다.
@rummate7 28
2025년 10월 9일 10:24 오후이 사람 2.3년 전에도 대한민국 끝났다고, 큰 폭락온다고 했었던거 같은데..
지금 뭔가 불안정한것 같긴한데
이 사람이 또 이러니
이러다가 아무일없이 지나갈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미짱투 23
2025년 10월 10일 5:43 오전김작가님 방송통하여 경제를 배우게되니 감사합니다
@초이-w7z2s 22
2025년 10월 10일 11:30 오전20년 넘은 소매업 매출하락 번에반토막 경험하고있어요 이젠 폐업해야할듯해요
@삼성홧팅임니다민선 20
2025년 10월 9일 8:21 오후댓글들이 수상하다
@화양-i4m 18
2025년 10월 10일 12:30 오전우울하네
우리가 어떻게 할 일은 없네요...
참....하나마나한 얘기네
@푸른계절 17
2025년 10월 11일 12:21 오전교수님 차분하고 명쾌하게 설명하시니 귀에 쏙 들어오는데 내수경기 침체 국가채무 생각하니 한숨만 나옵니다.
@로비스트-j4g 17
2025년 10월 10일 3:21 오전금보다 안전 자산이 있을까?
@김윤철-d8o 17
2025년 10월 10일 3:51 오전적자재정.인데.
혈세를.
필요한곳에
써야지..
께따나!!!
힘든.!!!
(젊은)친구들.
앞으로나아가려는.■의지마저.확!꺽어버리는.
얄궂은
¥실직수당에다.
●하루저녁.
유흥비15만원에이어.
치킨값10만원씩.가치없는.
선심성
₩혈세 낭비를
왜하냐.
¥실직수당에.
친구하나
잘 만나면 그럭저럭
한달씩보낼수
있는데.뭐하러
싫은소리 듣고 힘들게
일하려 하려들겠냐...
제발.제대로좀
해라
@itsraining856 15
2025년 10월 9일 10:55 오후그러니까 뭘 사라는 건가요?
@초이-w7z2s 13
2025년 10월 10일 11:46 오전김광석 교수님김작가님 감사합니다
@damura99 13
2025년 10월 9일 8:06 오후댓글 뭐임? 알바들 좌표 잘못찍었노
@jung-12h 12
2025년 10월 10일 11:22 오전과연그럴까요? 어제도 영종대교 서울방향 정체였음.뭐 100이 보통인데 70키로였으니 정체라고 봐야. 공항도 붐볐고요. 해외여행 다닐 돈은 넘쳐나나봄
@아리랑아리랑-g9n 12
2025년 10월 11일 6:23 오후국가지원금을 제대로 사용해줬으면 좋겠어요 줄줄 새고 있을 수도 ..
@Ys-f8o9f 12
2025년 10월 9일 8:45 오후너무감사합니다 좋은정보
@jaokku9820 10
2025년 10월 10일 6:10 오전김작가님 진실하신 김광석 교수님 말씀 의로 공부할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 항상 진솔한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배울수 있도록 말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한국살리자 9
2025년 10월 9일 7:23 오후우리나라는 이재명 정부가 관세 협상을 안해서 경제 어려움 미국에서는 농산물 개방 쇠고기 개방과 반중이 협상 조건 근데 이재명 정부 관세 협상 하지않음
@푸른아시아-z9x 9
2025년 10월 10일 1:23 오전나라에서 규제를 만들꺼라 생각합니다
@D-o9u 9
2025년 10월 10일 5:24 오전상속 증여 보유세 다낼것같습니다
@Chennaibhl 8
2025년 10월 10일 5:09 오후지금 2년째 현금 지키고 있는데 언제 들어가면 되나요??
@대한민국민방위-z6t 8
2025년 10월 9일 10:02 오후댓글이 왜이래-
@happy-w4r2d 8
2025년 10월 10일 8:06 오전9월 9일 촬영한 거네
@drum5040 6
2025년 10월 10일 5:19 오후김작가님 저 분 모시지 마셔요..
@vhehez7wuehueuwhsh 6
2025년 10월 10일 3:39 오후그냥 먹을거 사서 먹자..
@리시안-d7t 5
2025년 10월 9일 10:51 오후좋은 말씀 감사감사 합니다
@희야-k2s6i 5
2025년 10월 10일 2:09 오전도대체 언제 녹화한건지
@정동성-r5t 5
2025년 10월 10일 6:01 오후김교수님은 22년도에 바이든 방문하여 단물 다 빨아 갈때는 가만 있더만 22년 23년 잠자코 있더만 이제와서 떠드시네
그때는 최배근 교수만 이런 말씀하시고 에휴
@jonathanlee6697 4
2025년 10월 10일 5:23 오후그래서... ?
@머슨일이고 4
2025년 10월 12일 3:14 오전중공속국댄다
@ddendong7667 4
2025년 10월 9일 6:35 오후😂
@yjgenius-g3z 4
2025년 10월 10일 4:04 오후아 진짜 제목을 왜 이렇게 합니까
@아우렐리우스-b7c 3
2025년 10월 16일 3:55 오후교수님 고맙습니다❤
@감자꼬깔 3
2025년 10월 10일 6:50 오후너무 길어 ㅠㅠ
들어도 들어도 끝이 없다
너무 지루해요 알아들을 만큼만 해주세요
@Kin-h8r 2
2025년 10월 9일 8:15 오후이아저씨 진짜 와케 나옴 개별로
@ksshin-xm5sh 2
2025년 10월 11일 10:36 오전살짝 무서운 이야기네요. 제 생각에는, 스테이블코인은 비트코인과 다르게, 국가의 채권을 사들이면서, 권력의 보호를 받는 듯하네요.
한국은 권력 김발이 들어가는 이 스테이블코인은, 국가 재정 담당인 한국은행만 발행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민간 시중은행이 망하면, 구매자만 피해를 보죠. 권력자가 자기국가 통화힘을 갈가먹는, 쥐새끼를 기르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뭔가 다른 이유가 있나요
@Jiwon-LOVE-1 2
2025년 10월 12일 8:42 오전휴지조각이 된다고?
@조이-m3h 2
2025년 10월 11일 3:30 오전9월9일 촬영!!!
@fiat8743 2
2025년 10월 11일 5:55 오전김 교수님 강의 감사합니다
그리나 광고 ㅠㅠ
@김정식-d7v 2
2025년 10월 10일 1:23 오전정권아, 이미 소득세 다 낸 돈인데 웬 상속세, 증여세냐 ? 상속증여세 폐지해라 ~
@홍귀숙-u7j 2
2025년 11월 6일 12:38 오후교수님 정확히 판단하고 계시다 정치를 해주세요 ❤최고입니다
@P장자유 1
2025년 10월 10일 1:18 오전잡스럽고
척박하다
@강미화-j7n 1
2025년 10월 11일 10:55 오전감사합니다
@kbp-n3z1t 1
2025년 10월 17일 10:27 오후미채권사라고 헛소리떠들고다니더니 이제 또 갈아탔나보네
@굿-h6p 1
2025년 10월 9일 10:05 오후현금지키는게 아니라 현금 들고 잇다 내려오면 하이닉스 삼전 풀배팅 해야죠~~~~~~~~~~원화 뭐하러 들고 잇어요
@유지은-g1z 1
2025년 10월 11일 7:45 오전말의대한책임을져야한다 너무나 함부로 ~돈이휴짖가된다는데대한책임😮
@박삼봉-b1y 1
2025년 10월 9일 8:37 오후10/1토막 7/1토막 최하...5/1토막 제약,바이오..하반기는 무조건 제약,바이오죠.. 그중에서도 FDA승인 앞둔 HLB,HBL제약,HLB생명과학..저는 지금 2개월간 저가 매집,매수 중입니다. ㅎㅎ 세력들 막판 개미들 물량 쓸어 담고 있더라구요~ 5배~10배에서 매도 준비중입니다. 미국 제약,바이오 ETF ->
LABU ETF 현재 70& 수익중.. ai 다..로봇이다. 조선이다. 원자력이다 뉴스에 주가 상승에 정신이 팔려 있을 때.. 미국 제약,바이오 etf는 이미 바닥 잡고 상승 중이었죠..국장도 하반기는 무조건 제약,바이오입니다. HLB 계열사 바닥 잡고 상승 준비중이니 참고하세요 ㅎㅎ 하반기는 제약,바이오 강력 추천! ^^; 분석 감사합니다.
@이순연-v5r 1
2025년 10월 12일 3:37 오후뭐를 사라고 말씀해주세요
@황아람-m3b 1
2025년 10월 11일 6:36 오전뭐 하라는건지
@금강화-o7l 1
2025년 10월 11일 2:36 오후너무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수손-c7t
2025년 10월 10일 1:25 오전지난 윤정권때는 왜 자영업이나 내수경제에 대해 이렇게 소리를 강하게 내었나? 이재명정부가 들어선지 이제겨우4개월 지났는데 지금 정부가 잘못해서 이런 결과가나온것처럼 말하는데 분명히 선을 그으서 설명하세요. 이사람 도대체 정체가 뭐야?
@쟈스민-s1p
2025년 10월 12일 9:25 오후김광석교수님 답변이 너무 진지하고
성실하시네요
@psg2108
2025년 10월 12일 1:43 오전썸네일이 전문가말을 왜곡하는
느낌이 간혹 듭니다 어렵다는 망한다
휴지된다등 그러기없기
@kk95037
2025년 10월 10일 12:58 오전이 오든게 ㅇㄱㄴ구 구조의 변화와 제조업의 몰락이다
@popori포포리
2025년 10월 12일 4:33 오전걍 대규모 국가주도 국민펀드 조성해서 원자재 기업 출범해 해외 주요 자원생산지와 정제공장 매입하라.
금 보다 현실적이다.
국내 놀고 있는 제철공장 부터 중화학 공장들 다시 풀가동 가능 하다
@홍귀숙-u7j
2025년 11월 7일 2:56 오후❤️ 하트 감사합니다
@P장자유
2025년 10월 10일 1:23 오전친중질 힘들것다.
지식을 올바게 써라.ㅋㅋㅋㅋ
@Mj-qw9qu
2025년 10월 14일 2:20 오전벤쳐 국민펀드 크게 키우려는 정부의 방향은 적절하다
@김진성-c9u
2025년 10월 11일 4:03 오전아파트값은 25년에 곤혹스러운 표정으로 계속 오른다고.방송하고 예측하신분^^ 벌써 떡락의 초입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