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부와 노조가 작년에 삼성에게 경영권 30% 인계와 월급3배인상과 핵심기술이전을 요구하며 전면 휴무 돌입. 3일내 안받아주면 공장을 사오미에게 넘기겠다고하여 30년만에 완전 철수함ㅜㅜ이게 뉴스에 안나온게 신기함ㅜㅜ 그후 인도에 추가투자할 돈을 베트남에 올해 초 투자할 예정이었으나....삼성의1/3을 생산하던 베트남도 비슷 조건(임금 인상은 인도와 다르게 제외하고 요구).... 그래서 베트남에 투자할 돈을 평택시에 투자하기로 최근 결정 함👏 일부는 체코에 투자할 예정임^^
트럼프와 일본이 작당하여, 한국금고 털어 IMF 유도 한국을 죽여, 혁신기술(반도체, 밧테리, 조선, 방산)을 강탈할 야욕을 안 이상, 어떤 유혹에도 첨단재품을 국내생산 기술보존하여 경협 다변화하고, 전작권 회복하여 핵무기 개발해 자주국방 이루고, 남북이 서로 윈윈하는 안보, 경제협력으로, 한민족 8.6천만의 소원인 평화통일 이루는게 한반도가 살길이다.!!!
조한범 박사. 정말 박사스럽다! 국제정세 속에서 한국의 위치에 대한 거침없고 해박한 설명 감사합니다. 세계속의 한국을 보는 bird-eye view가 생긴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현재 한국이 모든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k 잠재력은 앞으로 세계질서를 주도하는 game changer가 되리라 믿습니다.
특히 한국이 국제사회에서의 leadership 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필수임을 강조한 것에 강하게 동의합니다. Status quo에 만족하지 말고 지금은 오히려 모든 역량을 쏟아 넣어야 할 때라는 말씀에도 동의합니다.
시대를 역행하여 친위 꾸데타라는 전근대적 전체주의 내란의 고통이 있었으나 이를 잘 극복하고, 다행하게도 때마침 대한민국에 시대를 좀 더 잘 읽을 줄 아는 안목과 통찰력이 있는 정치지도자를 세운 것도 세계를 향한 위대한 국민들의 집단지성이 만들어 낸 결과라는 생각이 드네요.
IMF는 구매력기준 러시아의 경제수준이 세계4위로 선정했습니다. 러시아는 전쟁을 끝낼 마음이 없습니다. 나토의 경제[력과 군사력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여 능력을 제거하는것이 목표지요. 지금의 유럽, 미국처럼 경제력, 군사력이 초토화된 것이 그 증거지요. 그런데 왜 전쟁을 끝냅니까? 사상자의 비율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 10:1 이상이 됩니다.
일본과 한국 사이만 역사적 앙금이 남은 것은 아니구나.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도 합병 역사가 있는데 서로 젊잖게 하여 세 나라가 친구처럼 지낸다. 우리도 일본과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 양국이 노력해야 한다. 중국의 이웃으로 살려면 한일 손잡고 러시아와도 가깝게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lucky_tv 90
2025년 10월 11일 5:00 오후📌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gamsung_myung3634 72
2025년 10월 11일 9:39 오후세상이 잔인 먹고 먹히고, 우리나라만 힘들었는 줄 알았네요
인간들이 참
일단 힘이 있긴 있어야겠네요
@김무위자연 63
2025년 10월 11일 7:39 오후한국도 노동력이 절벽으로 가고있슴니다 대책이 필요한시기입니다 이미 고기술 인력 50대 후반입니다 정말심각합니다
@skp9934 60
2025년 10월 11일 8:52 오후조한범 박사님께서 러우 전쟁의 실상과 그 전쟁을 일으킨 뿌리깊은 역사적 배경을 아주 흥미롭게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지구는아름다워 52
2025년 10월 11일 8:49 오후러시아 전쟁 빨리 끝날줄 알았는데 진짜 오래 하네요
@상훈전-b5j 49
2025년 10월 11일 10:40 오후누구를 믿으면 안됩니다
@hitelim728 47
2025년 10월 11일 7:09 오후인도 정부와 노조가 작년에 삼성에게 경영권 30% 인계와 월급3배인상과 핵심기술이전을 요구하며 전면 휴무 돌입. 3일내 안받아주면 공장을 사오미에게 넘기겠다고하여 30년만에 완전 철수함ㅜㅜ이게 뉴스에 안나온게 신기함ㅜㅜ 그후 인도에 추가투자할 돈을 베트남에 올해 초 투자할 예정이었으나....삼성의1/3을 생산하던 베트남도 비슷 조건(임금 인상은 인도와 다르게 제외하고 요구).... 그래서 베트남에 투자할 돈을 평택시에 투자하기로 최근 결정 함👏 일부는 체코에 투자할 예정임^^
@eun7396 45
2025년 10월 11일 6:50 오후오늘도 너무 흥미롭게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네요. 감사합니다
@byungjoolee5153 43
2025년 10월 12일 12:08 오전우리나라에 가장 중점을 둬야 할 것은, 역시 모든 분야에서 기술개발(R&D)라고 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망나니 트럼프에 휘둘리지 않는 이유도
우리의 기술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 달고 짠 아이디어들 " 1, 2, 3권 저자
@장성희-s6z 41
2025년 10월 11일 9:29 오후한국의힘이 필요한데. 완전 개미친 협박식으로 뺏을려하니 중국도 100%관세
대만 티에스엠씨지분달라
러사아도 찔러보기
도적떼가 따로없습니다.
우린그냥버티는거 가 최고가아닌가 싶습니다
대만도 어림도없다개소리하지마라 대응
우리도 절대들어줌 아니되옵니다
@김재순-i8t 40
2025년 10월 12일 1:25 오전조한범 박사님 끝까지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내가너라명 40
2025년 10월 11일 6:33 오후그래서 우리나라도 핵은 무조건 보유해야 합니다.
@김무위자연 35
2025년 10월 11일 7:41 오후한국인 노동력 젊은 기술자 유입이되지않슴니다 이대로이면5년이후면 답이없슴니다
@조선의모자 34
2025년 10월 11일 7:13 오후조한범 박사님의 세계 역사 인식은 놀랍습니다. 그보다 더 놀라운 것은 어떻게 말씀으로 잘 풀어내시는지 신기할 정도입니다.아는 것과 말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영역인데 말입니다. 부럽습니다.
@BeumkeeChoi-k4h 33
2025년 10월 12일 1:39 오전미국은 자유민주주의 지도자 자격미달입니다.
@힘내라보리 31
2025년 10월 11일 7:53 오후국뽕 차오르네요!!
@anyworld76 28
2025년 10월 11일 10:19 오후캐나다에서 폴란드인 아줌마를 만났는데 처음본 자리에서 우린 억울하고 너무 슬픈역사를 가지고있다는 말씀을 들었는데 선생님덕분에 이유를 알았네요.
우리나라보다 더 슬픈역사네요. ㅠ..ㅜ
@상원이-u6n 27
2025년 10월 12일 1:14 오전그런데 미국이 한국의 조선업, 반도체, 밧데리 등 중요 기술들을 미국에 끌어들여 거저 먹을려고 하는것 처럼 의심이 듭니다.
한국 기술자들에게 쇠줄로 묶을 때 부터 미국이 한국을 그동안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면서 모든 것이 부정적으로 보입니다.
@알콩달콩-o8l 24
2025년 10월 11일 9:06 오후백상아리..ㅎㅎ 이건 뭐 소설도 아니고 너무 흥미진진하다.. 난 우리의 국방을 믿는다.
@조용-o7x 20
2025년 10월 11일 10:00 오후트럼프와 일본이 작당하여, 한국금고 털어 IMF 유도 한국을 죽여, 혁신기술(반도체, 밧테리, 조선, 방산)을 강탈할 야욕을 안 이상, 어떤 유혹에도 첨단재품을 국내생산 기술보존하여 경협 다변화하고, 전작권 회복하여 핵무기 개발해 자주국방 이루고, 남북이 서로 윈윈하는 안보, 경제협력으로, 한민족 8.6천만의 소원인 평화통일 이루는게 한반도가 살길이다.!!!
@김옥수-j2b 19
2025년 10월 11일 6:49 오후한국이 갑이될 기회다 버틸수록 트럼프 무릎 끓을것
@bigmop30 18
2025년 10월 12일 1:51 오전빨리 통일이 되길 소망합니다
@그래놀라-k9p 18
2025년 10월 13일 2:10 오후맞는말씀 같아요. 2번 다시 들었슴다
@진명용-z2f 17
2025년 10월 12일 4:01 오전조한범 박사님 세계정세 안목 관심 가지고 잘보고 있습니다
@아브람-1 16
2025년 10월 12일 1:50 오전2만8천 주한미군 보다 핵무기가 더 유용 하다
@yongchon5963 16
2025년 10월 12일 5:29 오전한국 중심으로 판 뒤집혔다???
대단하다…
@eugene321 16
2025년 10월 11일 6:53 오후조한범 박사님의 해박하고 논리적인 지식의 융합으로 설명된 이야기.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광명-z6n 16
2025년 10월 11일 10:30 오후중국을 무시해도 큰 일 인데
미국을 우습게 보다니
황당하다
설사 트럼프가 무식하다 해도
관료 정책자들이 그렇게 만만치 않다.
@Devilhunters-w3n 15
2025년 10월 11일 10:55 오후조한범 박사. 정말 박사스럽다!
국제정세 속에서 한국의 위치에 대한 거침없고 해박한 설명 감사합니다. 세계속의 한국을 보는 bird-eye view가 생긴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현재 한국이 모든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k 잠재력은 앞으로 세계질서를 주도하는 game changer가 되리라 믿습니다.
특히 한국이 국제사회에서의 leadership 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필수임을 강조한 것에 강하게 동의합니다.
Status quo에 만족하지 말고 지금은 오히려 모든 역량을 쏟아 넣어야 할 때라는 말씀에도 동의합니다.
시대를 역행하여 친위 꾸데타라는 전근대적 전체주의 내란의 고통이 있었으나 이를 잘 극복하고, 다행하게도 때마침 대한민국에 시대를 좀 더 잘 읽을 줄 아는 안목과 통찰력이 있는 정치지도자를 세운 것도 세계를 향한 위대한 국민들의 집단지성이 만들어 낸 결과라는 생각이 드네요.
@major-army 14
2025년 10월 11일 10:14 오후이미 국내에서 가변형 철도 바퀴 개발했죠..
@zenith487 13
2025년 10월 11일 7:06 오후미국극우=자국우선
영국=자국우선
독일극우=자국우선
일본극우=자국우선
한국극우=미.일우선😊😊😊
@Zaayaa9 13
2025년 10월 11일 7:48 오후미국과 유럽이 박박 긁어 모아 우크라이나한테 돈과 무기와 용병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
나름 러시아는 선방하고 있는 거라고 봅니다.
러우전 전후 이후 미국과 유럽의 경제가 급속히 나빠져 거의 파탄 지경에 봉착하고 있으니
결국 러시아의 승리는 필연이라고 봅니다.
@aliangs-love 12
2025년 10월 13일 4:25 오전박사님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립니다~
@박영민-e2h 12
2025년 10월 12일 6:18 오전자주국방 해야지 더강하게
@구국-y2d 12
2025년 10월 19일 5:26 오전미국한테 끌려가지말고 자주국방 필요
@일주김-z9h 12
2025년 10월 13일 5:19 오후그런데 불안한 일부국민들이 자각을 못하고 올바른 지도자를 못뽑으니 난감....
@kkkk-rc5di 12
2025년 10월 12일 5:46 오전존경합니다
@신현철14k 11
2025년 10월 11일 5:20 오후러우전쟁 휴전하고 재건사업 시작하더라도 미국이 방해 할것 같아요.
@정학남 11
2025년 10월 12일 5:29 오전러시아가 쿠바인들 대거 전선에 투입한다고 하는데...
이 전쟁 빨리 안 끝남.
@mincris7060 11
2025년 10월 11일 7:50 오후IMF는 구매력기준 러시아의 경제수준이 세계4위로 선정했습니다. 러시아는 전쟁을 끝낼 마음이 없습니다. 나토의 경제[력과 군사력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여 능력을 제거하는것이 목표지요. 지금의 유럽, 미국처럼 경제력, 군사력이 초토화된 것이 그 증거지요. 그런데 왜 전쟁을 끝냅니까? 사상자의 비율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 10:1 이상이 됩니다.
@상상현실ISBE 10
2025년 10월 11일 8:10 오후감사합니다
@정민정-v4m 10
2025년 10월 13일 6:43 오전요즘 전쟁은 끝나지 않는게 특징이다. 이유는 핵무기를 사용 못해서 이다.후에는 경제전쟁으로 변화 한다. 결국 당사자 두 나라만 손해를 본다.
@김원태-q3r 10
2025년 10월 20일 9:52 오전감사합니다 짝짝짝 건강 하십시요 ❤🎉
@박성수-l9x 9
2025년 10월 11일 8:29 오후항상고맙습니다❤😅😊🎉🎉
@장성희-s6z 9
2025년 10월 13일 2:09 오전또람프야
동맹국에게 지랄발광하지말고 북극항로
Ai전력
힘을모아 헤쳐나가자 또람프야.
@다다익선-z3g 9
2025년 10월 11일 7:18 오후세상에 쓸데 없는 걱정이
미국,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연애인 걱정이다...
미국, 영국도 핵은 있다.
@한두리두리 9
2025년 10월 12일 12:52 오전❤❤❤
@간도만주수복-qav7e 8
2025년 10월 11일 10:27 오후만약에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핵을 쏜다면 그 이후는 어떻게 될까요?
@msuk35 8
2025년 10월 11일 11:31 오후사회주의 국가 중심의 사고로 어떻게 국제 정치를 말하나.. 쯧쯧.
@스마트미러-l1h 8
2025년 10월 11일 5:25 오후현재, 트럼프 조선분야 캐나다ㆍ핀란드와 조율중이고 조선선진 기술은 일본이나 독일ㆍ영국등이 감리를 한다면 대체 할수 있다고 봄 !😢
@yuy-kq7xo 7
2025년 10월 11일 9:52 오후미국의 스타링크 때문에 제공권을 장악 할수가 없다 스타링크가 없다면 우쿠라이나는 진즉 함락 될수 있었다
@봉수김-i6z 7
2025년 10월 12일 8:48 오전냅두고 지켜보고
@까꽁-p1d 6
2025년 10월 11일 6:54 오후난 러시아가 전쟁에서 이길꺼라생각합니다 이겨야되고 우크라이나 정말 싫다
@JKSoh-tx4no 5
2025년 10월 11일 11:13 오후박사님이 이런 정보를 정부나 국방부와 공유해야 되지 않나? 아님 하고 있나? 미리미리 잘 대처해야...
@하늘땅top 5
2025년 10월 11일 7:42 오후조박사님 해박한 지식도 그렇지만
입담이대단하세요.
@나-h5y 5
2025년 10월 11일 8:22 오후나쁜색ㅎ 도람프의 수준 날강도 짓이다
@안주조사 5
2025년 10월 12일 7:02 오전러시아 재건에. 중국이 참여하지 않나 우리도 기회가 있겠지만
@다다익선-z3g 5
2025년 10월 11일 8:12 오후국산 방산 등 전기, 전자 모든 산업의 원천기슬은 미국에 있다..
미국과 굳건한 동맹만이 길이다.
@dkdkazosdlek 4
2025년 10월 11일 6:45 오후푸틴이 요구한 구소련연방시 러시아땅을 돌려주면 된다.
@kyseong 4
2025년 10월 12일 7:00 오전일본과 한국 사이만 역사적 앙금이 남은 것은 아니구나.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도 합병 역사가 있는데 서로 젊잖게 하여 세 나라가 친구처럼 지낸다. 우리도 일본과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 양국이 노력해야 한다. 중국의 이웃으로 살려면 한일 손잡고 러시아와도 가깝게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대마도탈환 4
2025년 10월 11일 9:59 오후이잼님 아메리카 뽀개지면 최소 2개주는 우리가 먹읍시다..
@chowheewon9605 4
2025년 10월 12일 5:19 오전그 몇가지 안되는 기술을 중국이 다 따라왔다. 반기업법에 기업이 망하고 한국은 환율같이 망국의 길을 가나
@백영애-j1e 4
2025년 10월 11일 7:36 오후대통령은 관세부터 해결하여야 한다
@베트남에서온마이 4
2025년 10월 13일 3:10 오전😮
@다다익선-z3g 3
2025년 10월 11일 7:52 오후상식을 지식인 것 처럼 뇌피셜...
@김무위자연 3
2025년 10월 11일 7:36 오후미쿡 생사제조업 노동력 저렴한 이민출신들이 유지했다 이제는생산노동력이 없슴니다
@timkim2 3
2025년 10월 11일 8:24 오후요지경세상
인종차별 수모 쇠사슬 구금은 미일서유럽에서 당하고 화풀이는 근처 뺄간나라들에, 뚱뚱한 우크라인 눈물만 가련하고 말라비틀어진 팔레스타인 죽음은 개만도 못하게 기사담는 이상한 나라의 언론들
@강철호-m8l 3
2025년 10월 11일 8:14 오후전쟁은서로가피해 필드에서 누
가 필승할지 장담하면않되요.
@아침안개-c7l 3
2025년 10월 11일 9:09 오후문제는 문제인는 것이 아니라 쎄쎄의 공산사회주의 지향적 사고 때문일것이다.
@불꽃남자-z2k 3
2025년 10월 11일 9:28 오후환율 오르는거 신경안쓰나? IMF오긴전에 이런분들 많았지 우리나라 OECD가입 선진국 ㅋㅋㅋㅋㅋㅋ 어이없어서
@녹두꽃-g4p 3
2025년 10월 12일 6:19 오전1945.9.8.미국의 한반도점령은 불법이다
한국전쟁은 남북분단이 원인이다
한반도분단은 나의조국 미국이다(부르스 커밍스 시카코대)
미국은 한반도를 분단시키고 한반도점령은 불법이고
한반도를 점령하고 군정을하고
한국전쟁만들고
남북간에 원수를 만들어주고
전쟁당사국으로서 휴전하고
2001.7.뉴욕에서 한국전쟁국제전범재판의결과에따라서
한국에사죄하고 인적피해 물적피해를 즉시 배상하라.
불법점령한 한반도에서 즉시 철수하라
한반도를 불법점령한 미군은 점령군이라면
우리의 적국인가?.
아니면
우리의 우방인가?.
점령군이라면 우리의 적국임에 틀림없다
한국의 지식인이라면 적국인지 우방인지 답변해야할것이다.
대한국인 !.
😮😮😮😮
@안혜림-r6s 3
2025년 10월 12일 8:14 오전너치즘=독일을 위대하게!
-헌데 왜?
@jjh5h 2
2025년 10월 12일 12:44 오전젤 렌스키 전쟁 끝낼 생각 전혀 없어요
@임규리-n3h 2
2025년 10월 20일 12:28 오전참 한심함 자주국방 할줄 모르나. 세계 질서속에 무슨힘이 있다고. 미국과 같이가는게 우리 힘이다. 중국은 아예. 먹어치운다 😢
@다다익선-z3g 2
2025년 10월 11일 7:49 오후핵에서, 우크라이나, 조선, 폴란드, 칸트무덤, 2차대전, 시간 공간을 순식 뛰어 넘어 이것 저것 뇌피셜...
@울아빠-p5z 2
2025년 10월 11일 9:48 오후박사님 감사합니다
@김무위자연 2
2025년 10월 11일 7:34 오후제발 똣다방 치과광고 그만하세요 직접 방문해보시면 알아요
@류정현-c3z 2
2025년 10월 11일 8:27 오후러시아의 피해가 장갑차량 11000대 인명피해 100 만 이라는데 근거는요 ?
반대쪽 우크의 피해는요 설마 러시아보다 적은건 아니겠죠 ?
그냥 그렇다 그렇다 말고 조금이라도 근거를 제시하시면 신뢰가 갈텐데 ...
@다다익선-z3g 1
2025년 10월 11일 7:42 오후트럼프, 서구 유럽이 우크라아나 지지하면 그게 국제질서다..
@운옥조-x8v 1
2026년 4월 15일 12:04 오전조한범박사는 유럽역사강는 전쟁의 이유를 알게 만드네요
@강서나그네 1
2026년 5월 6일 4:26 오전미국의요구를 들으면 안돼
@이정훈-p7d2s 1
2026년 5월 13일 10:32 오전한국 자주국방 유비무환
@이정훈-p7d2s 1
2026년 5월 13일 10:30 오전평택 미군기지 임대료 받아라
@이정훈-p7d2s 1
2026년 5월 13일 10:32 오전친미,친중,친일, 모두 싫다.대한민국 힘을 길러 강한국가 만들자
@davidjeon1403 1
2025년 10월 13일 6:11 오후조한범 이사람 정말 위험한 사람이네.
눈앞의 이익을 위해 국가의 명운을 걸라는 얘기네..
@DavidYun-vx4de 1
2026년 4월 15일 4:41 오전미국은 달러 패권을 잃게 되면 재기가 불가. 많은 변화가 국제질서 변화를 강요할 것.
@스텔라sea 1
2026년 5월 12일 6:00 오전푸틴 전쟁하느라
많이 늙었다!
죄없는 아까운
생명들 원혼들이
울부짖다!
부모들 가슴은
한이 맺혔다!
부디 대한민국은
안전하기를-*
하느님이 보호해
주시길-*
@Reha-tv 1
2025년 10월 12일 4:44 오후❤❤❤❤❤❤❤❤
@김부덕-t6e 1
2025년 10월 12일 1:00 오후착각은 자유다
@운옥조-x8v 1
2026년 4월 15일 12:15 오전비유도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네요
@현규김-k4u
2025년 10월 18일 8:12 오후러시아땅 일부를 우리가 매입해야 합니다
@희철-z9k
2025년 11월 7일 11:35 오후나토 파이브아이즈 국방예산 늘려도 양산가능 무기공장 없음.
@유익재-e9t
2026년 3월 26일 8:35 오전미.중.러.인.한국방산기술뺏겠다고질투협박공갈하기보다는더욱공부연구.노력하는게정도이다.
@사공채숙
2026년 5월 16일 9:41 오전고맙읍니다
@박산과바다
2025년 10월 13일 9:08 오전강해야 생존 외교는 생명
@승지김-h4v
2026년 4월 5일 10:01 오후중국은 대한민국의 주 적이다. 항상 대비해야 한다.
@Hwarangmuye
2025년 11월 4일 2:29 오전❤❤ㅁ
@고리-u3g
2025년 10월 11일 10:11 오후ㅁ ㅜ
@이정훈-p7d2s
2026년 5월 13일 10:30 오전전시작전통제권 회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