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간단한 논리를 다들 모르고 있네. 내가 사는 미국은 주 별로 다르지만 집 재산세(property tax)가 많이 높다. 난 단독 33평 사는데 재산세가 일년에 $7000 정도니 한화로 천만원 정도다. 시세는 $30만 정도니 4억 집에 재산세가 천만원이다. 한국과 비교해 보라. 한국인들 그 동안 세금 거의 안내고 집값 폭등하니 모두들 기뻐 날뛰고 정부도 세금 올릴 생각 안했다. 왜? 선거도 있고 일단 자기집 세금 올라가는 것 싫으니까. 버블은 터지게 되어 있고 환율이 이를 반영해서 오르는 것이다. 환율 2천, 3천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집값이다. 삼성, 현대 둘 중 하나만 잘못되도 나락으로 간다. 국민들 집 때문에 부자 됐지만 한국의 미래는 암울하게 변했다.
다주택자 죄악시할때 이미 끝난거임 ㅋ 다주택자들은 이미 다 털고 똘똘한 1주택으로 서울 상급지로 이동했고 다주택자 매물이 없어지니 전월세 가격이 오를수 밖에 없음. 전월세 가격이 오르면 집값은 당연히 오를수 밖에 없고 전세살고 매수 생각이 없던 사람들까지 똘똘한 1채가 중요하다는걸 학습해서 되다 매수 포지션으로 바뀌니 집값이 안오를수가 있음? 거기에 정부에서 3년동안 공급이 없다고 못박아버렸는데 ㅋㅋ 금리는 더 떨어질거고 집값리 오를수 밖에 없음 ㅋㅋ 이 시점에 대출 더 심하게 규제하면 결국 무주택자들이 노동강이나 하수구탄광촌으로 매수세가 몰려가서 문재인 시즌2 제대로 찍는거지 ㅋㅋ
마무리 정책 내어놓고 규제하고 머리를 쥐어짜도 부동산은 그냥 자율시장경제에 맡겨야함 , 아니 왜, 경제나 다른 문화적인건 미국 일본 중국 같은 나라랑 비교하면서 부동산은 비교 안함? 미국뉴욕 집값보세요.. 맨하탄 미드타운 1.5룸 40억 훌쩍넘고 보스톤 공항근처 바닷가 새로지은 아파트 1.5룸도 한화 30억 넘어요. 대만 싱가폴 강남보다 비싸던지 비슷해요. 양극화는 다른나라도 비슷해요. 그렇다고 칠레 브라질 인도네시아 같은나라랑은 절대 부동산 비교 안 하잖아요? ^^ 그냥 보유세를 미국처럼 올리고 양도세를 내리면 실소유자만이 매입하지 않을까요?
세계유일의 전세제도 보유국인 한국 부동산은 외국 부동산과 비교불가. 규제 약발이 안먹히는 것은 찔끔찔끔 시늉만 내며 기대보다 약한 규제로 집값 정상화를 막는 정관계 인사들이 문제. 그들 대부분 강남에 아파트 소유.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강력한 규제 발표 절실. 이마저 주저하면 제2의 문통정권 확실.
지금처럼.. 계속 서울 수도권 집중해봐라.. 국가와 민족이 서서히 죽어가게 되어있다.. 정권이 집값올릴라고 민족의 흥망성쇠를 외면하겠나... 외국도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부동산이 오른 나라의 끝은.. 망조일수 밖에 없더구만.. 생산적인 부가가치를 전혀 만들지 못하는 부동산 가격에 환장한 인간들아.. 다주택자라면 모르겠는데.. 꼴랑 집한채 들고 있는 주제에 집값 올랐다고 좋아하는 인간들보면.. 참으로 어리석기 그지없다.. 자식들 시집 장가보낼때는 .. 어쩔려고 그러냐... 오른 집값을 감당못해서.. 다들 연애고 결혼이고.. 아예 할 생각을 안하는데.. 출산율을 보면 모르겠냐... 무슨 민족말살정책도 아이고.. 어쩌려고 그러냐고...
올랐따 오라따 높이 높이 올라라 우리 아파트~~~!!!!! 비루먹다가 돼질 족속들 세끼 밥처묵꼬,, 똥싸고 잠자고 남는 시간에 멀 생가하고 멀 행동에 옮기느냐가 공동체의 미래를 결정하는건데...,, 허구 헌날 아파트 오를는거에만 집중허니 그 미래가 훤~~~~~~~~~~~~~언하구나야!!!!,,, 노피 노피 올라라 우리 아파트~~~!!!!!!!!!!!! ~~~~
@hkpak7487 51
2025년 10월 12일 7:31 오후지금까지 하는 거 봐선 문통 때랑 똑같다. 부동산 정책 무능해서 집값 못 잡는다.
@Iron-w8f 34
2025년 10월 12일 9:44 오후참 간단한 논리를 다들 모르고 있네. 내가 사는 미국은 주 별로 다르지만 집 재산세(property tax)가 많이 높다. 난 단독 33평 사는데 재산세가 일년에 $7000 정도니 한화로 천만원 정도다. 시세는 $30만 정도니 4억 집에 재산세가 천만원이다. 한국과 비교해 보라. 한국인들 그 동안 세금 거의 안내고 집값 폭등하니 모두들 기뻐 날뛰고 정부도 세금 올릴 생각 안했다. 왜? 선거도 있고 일단 자기집 세금 올라가는 것 싫으니까. 버블은 터지게 되어 있고 환율이 이를 반영해서 오르는 것이다. 환율 2천, 3천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집값이다. 삼성, 현대 둘 중 하나만 잘못되도 나락으로 간다. 국민들 집 때문에 부자 됐지만 한국의 미래는 암울하게 변했다.
@hgfd-c8u 31
2025년 10월 13일 12:05 오전집값 잡는 정책이 나온 적 없다. 앞으로도.
@arnold0561 23
2025년 10월 12일 9:40 오후ㅎㅎ 금리인하하면 뭐해요…대출금리는 그대로인데^정책금리랑 대출금리간 차이가 넘 큽니다😢😢
@ASAPKorea 18
2025년 10월 12일 6:05 오후공급도 공공임대나 추진하겠지만 박터지는 경쟁, 원화 가치도 떨어지는게 문제다.
@위한송-h1z 17
2025년 10월 12일 6:33 오후대출규제, 조정지역, 토허제 이따위 몇달 가지도 못할 것들 고민한다고 시간끌고 자빠져 있다가는 다음 지방선거때 민심의 분노를 보게될 것이다.
그나마 수요 억제책으로 먹힐만한 카드는 고가주택 양도세 장특공 폐지와 보유세 인상뿐이다. 기득권자들의 반발 무릅쓰며 소급적용할 필요도 없다. 둘다 세제 시행일 이후 취득자부터만 적용해도 된다.
@은혜-c1l 17
2025년 10월 12일 9:56 오후부동산 전문가
유튜브하시는분들이
부동산가격 다 올림
똘똘한한채도
난 그들의 영향력도 커다고봄
@날아오르는새 17
2025년 10월 12일 10:43 오후서울이라 해도 팔고 싶어도 안팔려 미치는데 토허제를 서울 전역에 한다고요.한숨 나오네요
@bdg774 15
2025년 10월 12일 8:05 오후다주택자 죄악시할때 이미 끝난거임 ㅋ 다주택자들은 이미 다 털고 똘똘한 1주택으로 서울 상급지로 이동했고 다주택자 매물이 없어지니 전월세 가격이 오를수 밖에 없음. 전월세 가격이 오르면 집값은 당연히 오를수 밖에 없고 전세살고 매수 생각이 없던 사람들까지 똘똘한 1채가 중요하다는걸 학습해서 되다 매수 포지션으로 바뀌니 집값이 안오를수가 있음? 거기에 정부에서 3년동안 공급이 없다고 못박아버렸는데 ㅋㅋ 금리는 더 떨어질거고 집값리 오를수 밖에 없음 ㅋㅋ 이 시점에 대출 더 심하게 규제하면 결국 무주택자들이 노동강이나 하수구탄광촌으로 매수세가 몰려가서 문재인 시즌2 제대로 찍는거지 ㅋㅋ
@minamiyai 14
2025년 10월 13일 12:45 오전보다가 나갑니다 33억 29억 아무렇지도 않게 말씀하시네요 자괴감...
@김희연-b4v 11
2025년 10월 12일 8:50 오후마무리 정책 내어놓고 규제하고 머리를 쥐어짜도 부동산은 그냥 자율시장경제에 맡겨야함 , 아니 왜, 경제나 다른 문화적인건 미국 일본 중국 같은 나라랑 비교하면서 부동산은 비교 안함? 미국뉴욕 집값보세요.. 맨하탄 미드타운 1.5룸 40억 훌쩍넘고 보스톤 공항근처 바닷가 새로지은 아파트 1.5룸도 한화 30억 넘어요. 대만 싱가폴 강남보다 비싸던지 비슷해요. 양극화는 다른나라도 비슷해요. 그렇다고 칠레 브라질 인도네시아 같은나라랑은 절대 부동산 비교 안 하잖아요? ^^ 그냥 보유세를 미국처럼 올리고 양도세를 내리면 실소유자만이 매입하지 않을까요?
@이정재-w9h 9
2025년 10월 12일 11:54 오후원장님도 세월을 거스를 수는 없는 모양입니다!
어느 결에 할배 모습으로 바뀌셨군요!
이제 쉬실 때도 되었지요! 그동안 신진 역강한 친구들이 너무 많이 생성된 때문이죠!
@Eum-t7w 8
2025년 10월 13일 10:41 오전그놈의 '무섭다' 라는 표현좀 안하면 안돼나요? 여기도 저기도 그저 무섭대...공포조장하면서 구독자수올리고 투기조장하는 이런 썸네일부터 잡았으면...
정말 짜증나는 문구라서 한말씀드림.
간단하게 말해서, 집을 살 사람은 사는것이고, 현금이 더 필요한 세대는 파는것이고, 각자 상황이 다르니 스스로 판단하는것이 가장 현명함.
자기자신의 상황을 가장 잘아는 나자신이 최고의 컨설턴트!!!
@gracek4766 8
2025년 10월 12일 6:53 오후서울 분당 집값 빼고는..경기도권은 엄청 집값 떨어졌어요. 일시적2가구 되었는데..기존아파트 팔리지않고.,마피에 던져도 안가져가요. 분당 과천 제외 수도권은 엄청 힘들어요.서울이랑 분당만 재건축호재때문에 미친듯 집값 널뛰기 중이네요.5작년보다 분당32평은 재건축이슈지역은 5-7억 올랐어요.서울시장 바뀌어야지..자꾸 서울집값올리는 오세훈이시장님ㅠ..그만내려오시구요 .서울집값 잡으면 다 잡히니까 딴데말고..서울아파트가격 뛰우기 그만했으면 좋겠어요.
@thsung-ch2wq 8
2025년 10월 12일 11:42 오후제발 공급좀 해라
@jungkc3 8
2025년 10월 12일 10:06 오후세계유일의 전세제도 보유국인 한국 부동산은 외국 부동산과 비교불가. 규제 약발이 안먹히는 것은 찔끔찔끔 시늉만 내며 기대보다 약한 규제로 집값 정상화를 막는 정관계 인사들이 문제. 그들 대부분 강남에 아파트 소유.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강력한 규제 발표 절실. 이마저 주저하면 제2의 문통정권 확실.
@yoonho8002 7
2025년 10월 12일 6:21 오후관상봐라..
@멋쟁이-o1e 7
2025년 10월 12일 10:15 오후양도세를 없애야 증여를 멈추고 매물이 시장에 나온단다. 매물이 나오면 가격이 어떻게 되겠니?
@최비타민 6
2025년 10월 12일 5:48 오후대출규제 강력하게 추진하면서 민주당 정권땐 무조건 오르고 올랐다 이론이 통하지않는 민주당은 공급은말뿐...김의겸같은 투기꾼들이 돈벌고 좋은자리에서 잘먹고 잘산다 이건 아니지요
@saurskr5745 6
2025년 10월 12일 6:10 오후서울만 사람사는데입니까
지방은 언제 올라 갑니까?
@김복둥이지 6
2025년 10월 13일 12:30 오후고종환님은 언제나 오른다고 해서 믿음이 안감
@정의-k2c 6
2025년 10월 16일 8:12 오후상식적으로 생각 합니다
집값 상승 때문에 규제 한다고 합니다
지금 공급이 없습니다
규제 보다 공급 먼저 해야지
@드사랑 5
2025년 10월 14일 4:11 오후결국은 한채든 두채든 관계없이하고 재산세 종투세 공정가액을 시장시세기준으로 100%반영하는
초강력 대책 나오면 바로 끝장 나는데 ㅠ
@어진이-j7v 5
2025년 10월 12일 6:30 오후체계적이 아니고 지그제그 발언...피곤
@김혜성-z3c 5
2025년 10월 12일 7:07 오후세계적 현상 으로 수도권이 오르고 있습니다
인구소멸시대라 그런지
@홍성려-n4b 4
2025년 10월 12일 7:06 오후개소리 그만하고
세계를 알아라~~~
@Ark_Lich 4
2025년 10월 13일 4:49 오전나는 대통령의 기본 평균이 이명박 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다음부터 너무 무능한 사람들만 뽑힘
@도마이-x9v 4
2025년 10월 12일 7:47 오후지금처럼.. 계속 서울 수도권 집중해봐라..
국가와 민족이 서서히 죽어가게 되어있다..
정권이 집값올릴라고 민족의 흥망성쇠를 외면하겠나...
외국도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부동산이 오른 나라의 끝은..
망조일수 밖에 없더구만..
생산적인 부가가치를 전혀 만들지 못하는 부동산 가격에 환장한 인간들아..
다주택자라면 모르겠는데..
꼴랑 집한채 들고 있는 주제에 집값 올랐다고 좋아하는 인간들보면..
참으로 어리석기 그지없다..
자식들 시집 장가보낼때는 .. 어쩔려고 그러냐...
오른 집값을 감당못해서.. 다들 연애고 결혼이고.. 아예 할 생각을 안하는데..
출산율을 보면 모르겠냐...
무슨 민족말살정책도 아이고..
어쩌려고 그러냐고...
@은혜-c1l 4
2025년 10월 12일 9:54 오후서울 보유세 올려야함
@ReNuPrGr 3
2025년 10월 12일 9:57 오후코피스 말고 쿨피스를 마시자
@이채영-r2k 3
2025년 10월 12일 6:12 오후아파트지을 땅이없고 사람이없고 자재가없다 종이돈가치는 떨어져휴지조각 비트 금 천천부지로오르는데 사람이사는집이라고 안오르겠네 돈의가치가 없어진거다
@신영신-r4k 3
2025년 10월 12일 7:16 오후정답 =시장에 맡겨야 됨
@maju4621 3
2025년 10월 12일 6:03 오후그래야 니들이 돈 벌겠지..
@세뿌사-t6q 2
2025년 10월 19일 6:49 오후내년 2월 신고가 나온다.
@정의-k2c 2
2025년 10월 16일 8:07 오후공급이 부족하면 공급 해야지
세번째 규제
공산당 입니까 규제 하게
공급이 부족하면 집값 상승 막을수 가 없습니다
@oksoon9461 2
2025년 10월 12일 11:39 오후다 돈벌이수단들 믿을수없는 정보들
@로또여사645 2
2025년 10월 12일 6:14 오후이분은 어디서오신분이에요?
@YsKim-l2p 2
2025년 10월 12일 6:33 오후이 자는 계속 오른다고 부채질하네 경상도 지역정치색을 바탕으로 집값올라야 갱쌍도가 권력 먹는다는 뜻이냐
말하는 거 잘 들어보면 실력도 없어
@김정숙-p9m6w 2
2025년 10월 14일 11:10 오전일부러 안집는거죠
문재앙때 겪어봤잔아요
월세가 기다리고있죠
1번투표하신분들
공공임대.월세에 사시게되서 줗게네요
@정의-k2c 2
2025년 10월 16일 8:05 오후아무리 규제 해도 공급이 부족하면
집값 상승 막을수 가 없습니다
@시베리안-k7r 2
2025년 10월 12일 7:33 오후지방하고 동떨어진 현상들이라 공감이 전혀 안가네요. 미분양이 천지인데~~
@김성태-u2w4q 2
2025년 10월 12일 5:58 오후선생님도 시장편이네요 물론 미국집값이 올라가는데 한국집값이 올라가면 안되죠 한국시민이 살아야죠 집값올르면 절때안됩니다, 잔소리 하지마세요 투기꾼들 돈벌려고요,
@lifecode307 1
2025년 10월 16일 10:38 오전정권과 사이클의 우연적 겹침이라.... 글쎄 저는 인위적인 개입이라는 의견입니다. 교수님
@acehs83 1
2025년 10월 13일 6:16 오후원장님 할배 다 되셨네여 ㅜㅜ
건강 잘 챙기세여
@으흐흐-c7c 1
2025년 10월 13일 12:24 오후인구가넘많다
@숲정신건강의학과 1
2025년 10월 13일 2:13 오전광고ㅈㄴ많네
@꽃할배-p7v 1
2025년 10월 12일 7:16 오후올랐따 오라따 높이 높이 올라라 우리 아파트~~~!!!!! 비루먹다가 돼질 족속들 세끼 밥처묵꼬,, 똥싸고 잠자고 남는 시간에 멀 생가하고 멀 행동에 옮기느냐가 공동체의 미래를 결정하는건데...,,
허구 헌날 아파트 오를는거에만 집중허니 그 미래가 훤~~~~~~~~~~~~~언하구나야!!!!,,, 노피 노피 올라라 우리 아파트~~~!!!!!!!!!!!! ~~~~
@kelly-nj1fw 1
2025년 10월 19일 10:17 오전공포조장 그만하자. 부동산 때문에 경제가 망하는 거 안보이나? 다른 데로 돈이 안 도는 거.
@고요한조합 1
2025년 10월 15일 12:03 오전이양반 아직도 이러고있네
틀리좀 교정하셔요
@kihyusoo 1
2025년 10월 13일 7:29 오전하나도 맞지 않는 멍멍이 소리
@lucky_tv
2025년 10월 20일 10:37 오후🌟 『고종완 원장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5_EDIW-Td8U?si=j8YCIZ4Tt3pQxBwV
👉 2부. https://youtu.be/XTidQir2G6Q?si=u6Y_f1fadbboGIxR
👉 3부. https://youtu.be/54RN1JrxA7o?si=S3EpYV7YQ6oyZpT6
👉 4부. https://youtu.be/vbnLW-VtbrM?si=JCR4KQNsHerWHl1A
📌 김작가 신간 출간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실전투자 마스터 클래스] 신청하기
👉 https://us-insight.com/products/group/58
@chulyi7815
2025년 10월 12일 10:30 오후집값인상은 딱 하나만 보면 된다. 무역지수가 어떠냐 그것만 보면됨!! 달러가 많이 들어오면 치솟고 무역적자가 되면 집값은 공포가 됨.(강남3구와 강북 몇개구만 해당됨)
@김홍석-v8v
2025년 10월 14일 11:09 오전지방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될것 같나요?
언론은
모두
서울 얘기만 하네요.
지방도시 중점적으로 분석 부탁드립니다
@palmopalmo6976
2025년 10월 18일 2:32 오후🙏🙏🙏
@raccorps
2025년 10월 13일 2:36 오후?
@HsK-sm4vq
2025년 10월 13일 1:51 오후맨날무서운데, 부동산은 계속오름ㅎ
@정의-v3l
2025년 10월 16일 8:04 오후무능한 문재인 정부때
집값 폭등 했습니다
엄청나게 규제 했습니다
@허정은-r9s
2025년 10월 13일 12:27 오전❤
@문순김-e5k
2025년 10월 13일 10:22 오후물가가 올라 오르겠지만 언론들 강남 송파 기득권 사는데 반성좀 해라
@darksin87ify
2025년 10월 13일 6:02 오전달라 환율 초전 박살 났는데 집 값이 안오르는게 이상현상 아닌가요? 😂😂😂😂 이것 자체가 좀 그런거 아닌가...... 대중들에게 집값은 눈에 보이니 저렇게 난리인건가...... 월세 전세 날라가면서 키맞추기하면 자연스레 매매가는 오를껀데.... 저걸 조정한다면 북한인가? 중국인가??? 역시 ㅇㅈㅁ 빨간색인가!?
@임헌귀
2025년 10월 13일 10:47 오전정권잡는것이 목적
@seunghoonjee3352
2025년 11월 2일 3:33 오후쉽지않다? 그건 당신 생각이고ㅡ
@respringp
2025년 10월 20일 5:59 오후재건축 재개발을 해라!!! 민주당만 집권하면 집값은 고공행진!!!
@프챔-w2b
2025년 10월 14일 3:04 오후이정도면 안잡는거지
집값 오른다고 좋아하지만 막상 이집 팔고 다른데 가려면 다룬데도 올라서 못감
막상팔려고 하면 팔리지도 않음
@법치-c1t
2025년 10월 13일 12:32 오전ㅋ
@콩이티비1
2025년 10월 14일 7:21 오후정책전에 계약을 올해 8월 중순에 했는데 이사는 11월초이구요. 2주택자인데 실거주로 1채 갈아타기했는데 다주택자 과세 적용되는지 걱정이 되네요.
@helloh4554
2025년 10월 14일 10:40 오전이분이 펙트를 애기하네!! 맞다!! 오케이!!
@seokhounlee650
2025년 10월 12일 7:58 오후신고가 거짓 거래 신고자 및 최근 2-3년 전 고가 거래자 전수 조사 불법 자금 탈세 밝혀 내라
@seokhounlee650
2025년 10월 12일 7:58 오후신고가 거짓 거래 신고자 및 최근 2-3년 전 고가 거래자 전수 조사 불법 자금 탈세 밝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