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하고 장관만 바뀌었지.........김현미 국토부장관의 25개 실패한 부동산정책을 내세웠던 국토부 직원들은 그대로 있는데.............과연 저사람들 머리속에서 정책이 잘 나올까??? ㅋㅋㅋ 집값 폭등하는 상황에 누가 집을 파는 것일까???? 집하나 있는 사람이 팔까?? 아니....갭투기꾼들이 차익실현위해 언론 조장하고 실거래가 최고가 허위신고하고 취소하면서 영끌 상투잡이들을 잡아들이고 있다. 1주택자 이상 다주택자들이 갭투기후 전세자금대출받아 살고 있다면 대출만기때 무조건 전액 상환시켜야 한다. 새 정부의 뜨뜨 미지근한 부동산정책 이미 1차 2차 패배를 인정해야 한다..
정부에서 노란봉투법 통과시키고, 기업들을 억제를 하고 건설사도 망하게 하는데... 법인세는 더 올리고 기업규제는 더 더 더 많아지고 국제 뉴스 말대로 공산당 정부, 공산당 대통령, 대한민국 곧 베네수엘라 될거다.(한국 원화 가치 없다) 1달러당 곧 2000원 될것 같네요
지방은 소멸하고 서울만 더 갈수밖에 없다라고해야 맞는거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장은 서울사람들만의 시장이 이미 아닙니다. 지방 광역시등의 자산가들(건물주등)이 10년을 가지고있던 건물이 30프로씩 떨어지고 그사이 강남집값은 서너배오르니 그거 팔고 지금라도 서울 아파트 사는 시장입니다. 불편하지만 사실이고, 제 주변에도 그런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울유명 아파트단지는 보지도 않고 사는겁니다. 본인이 그입장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지방 건물 들고있을까요? 말씀하듯이 지방인구 점점 소멸하는데.. 항상 역지사지 해서 생각해보시고 자꾸 바램만 얘기하지마시고 현실을 보세요. 아마도 서울안에서도 양국화는 더 심해질 겁니다. 참고로 서울인구는 1100만에서 900만대로 꾸준히 줄고있습니다.
현재 투기시장화된 우리나라 부동산 가격 안정은 반드시 "똘똘한 한채"로 대변되는 강남 상급지 부동산을 잡아야 한다. 이를 위한 유일한 한가지 정책은 보유세 인상(가격 합산기준 누진 과세)밖에는 없다. 현재까지의 규제정책은 신규로 집사기 어렵게하는 정책이지... 상급지 부동산을 팔게 하는 정책은 아닌것이다. 매년 보유세 부담으로 (현금 흐름이 안되는 보유자들은) 어쩔수 없이 상급지 아파트를 팔게 만들어야 시장에 진정한 (유통 매물증가에 따른) 공급이 늘어나게 된다. 9.7 신규 분양확대 공급정책은 먼 훗날? 큰 의미없는 얘기고, 지금 당장 시장의 유통매물 증가만이 현실적인 최고의 공급 정책이다.
@아이브로-t3t 152
2025년 10월 13일 7:27 오후환율이 말해줍니다. 현재 우리나라 화폐가치 떨어지고 경기침체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상란-r3j 150
2025년 10월 13일 7:22 오후작년에23~24억도 놀랐는데
일년사이 30억이 넘었으니 이게 말이 됩니까??
서민들이 일년에 먹고살며 천만원 모으기도 힘든데
가만히 그냥 앉아서
8억이상 오르다니
이런나라에 희망이 있을까요. 너무 절망감 느낍니다.
이재명정부 기대하고 집값 잡을줄 알았는데 더 무섭게 오르니 너무 실망감이 큽니다.
@latte0109 87
2025년 10월 13일 9:20 오후전세가 곧 월세가 됩니다.
월세가 엄청 올라가면 그 때는 살기 더 어려워질겁니다.
@권종선-k1k 46
2025년 10월 13일 6:58 오후사지도 팔지도 못하고 집값만 올려서 보유세만 왕창내게되는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재인정부때와 똑같습니다
한국사람은 집있으면 죄인취급이고 중국인들만 살판났어요
@안선헌-o2l 45
2025년 10월 13일 6:56 오후집값 하락해야합니다.
살기도힘든데
☆ 보유세 확 올리고
양도세등 내려야 함
@user-gz5li6ln9v 45
2025년 10월 13일 7:01 오후ㅋㅋ이재명 임기 끝날때쯤이면 서울 국평 평균 30억 되겟구먼
@김영희-i2b8k 42
2025년 10월 13일 11:40 오후종부세 재산세 폭등만들어 전국민 거지만드는 작전이죠 재인이때 처럼
@kjcr7123 37
2025년 10월 13일 7:17 오후보유세 올리고 양도세 내려라. 간단히 해결된다.
@skybluecity-o7o 36
2025년 10월 13일 9:48 오후정권하고 장관만 바뀌었지.........김현미 국토부장관의 25개 실패한 부동산정책을 내세웠던 국토부 직원들은 그대로 있는데.............과연 저사람들 머리속에서 정책이 잘 나올까??? ㅋㅋㅋ
집값 폭등하는 상황에 누가 집을 파는 것일까???? 집하나 있는 사람이 팔까?? 아니....갭투기꾼들이 차익실현위해 언론 조장하고 실거래가 최고가 허위신고하고 취소하면서 영끌 상투잡이들을 잡아들이고 있다.
1주택자 이상 다주택자들이 갭투기후 전세자금대출받아 살고 있다면 대출만기때 무조건 전액 상환시켜야 한다.
새 정부의 뜨뜨 미지근한 부동산정책 이미 1차 2차 패배를 인정해야 한다..
@angel-im1fj 35
2025년 10월 13일 7:08 오후민주당집권하면 집값 팍팍오릅니당
@김상원-n1v 33
2025년 10월 13일 7:24 오후1찍 분들 덕분에 저의 집은 폭등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
@chalss98890 33
2025년 10월 13일 11:17 오후금 코인 부동산 은 들고잇으면 무조건 오른다.역사가 말해준다.
물가오르는데 집값이 떨어지겟냐?고위층이 전부 서울사는데 집값 내리겠냐?못버티고 중간에 손절한 사람들만 나락갓지만 끝까지 버틴사람들은 전부 부자됌. 결국 멘탈싸움임.
@jinseockkim7976 32
2025년 10월 14일 6:50 오후우리나라 이상합니다. 다둘 돈 이야기 뿐이에요
@ki-woongnam1156 28
2025년 10월 14일 9:13 오전폭락 5적은 욕먹어도 싸지 지들은 똘똘한 1채 사두고
@karenyun384 25
2025년 10월 13일 7:51 오후정부에서 노란봉투법 통과시키고, 기업들을 억제를 하고 건설사도 망하게 하는데... 법인세는 더 올리고 기업규제는 더 더 더 많아지고
국제 뉴스 말대로 공산당 정부, 공산당 대통령, 대한민국 곧 베네수엘라 될거다.(한국 원화 가치 없다)
1달러당 곧 2000원 될것 같네요
@jjjang-s7u 22
2025년 10월 13일 10:15 오후노와문 시대를 거치면서 우리는 학습을 했자나요..? 조기대선 전후로 집값이 폭등한건 우연일까요? 저도 대선방향성판단후 5월에 뒤도안돌아보고 강동고덕아파트 추가매수 했고 잔금도아직 안치뤘는데 이미 4억 올랐네요..이게 먼짓인지..
@자유시장-g4i 22
2025년 10월 14일 9:04 오전무슨 규제가 한달에 한번씩 나오나요?
@maju4621 21
2025년 10월 13일 7:47 오후법카하면 이씨 부부지..
@TheYeoCH 21
2025년 10월 13일 6:56 오후문재인때처럼 스물몇개 나올라나?
@Lee-ce4df 20
2025년 10월 13일 8:42 오후하여튼 좌파무능정부는 정권만 잡으면 개판치네. 한게 뭐있나? 북한에 돈퍼줘서 미사일 만들고, 집값올려 젊은이들 결혼 못하게하고, 세금퍼줘서 국민들 힘들게하는 작자들.
@naga-dfdo3 19
2025년 10월 13일 6:47 오후집값 폭락시켜서 중국한테 싸게 팔려는 찌짜이밍 계획
@user-moonmary 19
2025년 10월 14일 10:55 오전아무것도 안하면 기회가 없다! 이 말에 공감합니다!
@ifugrt 16
2025년 10월 13일 11:08 오후환율이 1000원때 10억짜리 아파트랑 1400원일때 14억짜리랑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달러기준으로 보면 같습니다 오른게 아니고 원화가치가 나락가는겁니다
@shko-i3n 15
2025년 10월 14일 1:23 오전정부에게알리려면 정부에게 알려야지 시장에 홍보하며 심리로움직이는부동산에서 오른다 라는말이 많아질수록 사람들이 조급해지니 그게 현실이되는것이죠. 가뜩이나 유동성이풀리는데 불씨를 횃불로 만드시는겁니다. 그렇게잘알고 나라부동산값이걱정이면 잡는방법을알려주셔야지요 경제학자님들은 대부분 그냥 별로 걱정이없어보여요
@윤진우-q7i 15
2025년 10월 13일 7:39 오후세금 올리면 집보유자들이 또 어떻게든 집값 올라니까 그냥 자유시장에 맡겨라 좀 ㅅㅂ
@hongikhwang2629 15
2025년 10월 14일 8:06 오후주식도 거래량 적은거 쳐다도 안본다 버블붕괴가 점점 다가온다 고점 물리기다 절대 부동산 사지마라
@karahorn5548 15
2025년 10월 14일 4:58 오후누군가 폭락론자 다 뒤지면 그 때부터 폭락의 시작이라고 했는데....
사실 집값이 오르는게 아니라 하도 돈을 풀어대니 화폐가치하락으로 집값이 오르는 것처럼 보일 뿐 아닐까?
부동산은 물론이고 금이고 주식이고 하다못해 길거리의 붕어빵까지 지금 가격 안오르는게 있나?
@아시아aaa 14
2025년 10월 13일 7:15 오후매매가. 안되는. 지금. 집값가지고 애기야. 경기는 돌아야산다
@jjjang-s7u 14
2025년 10월 13일 10:07 오후지방은 소멸하고 서울만 더 갈수밖에 없다라고해야 맞는거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장은 서울사람들만의 시장이 이미 아닙니다. 지방 광역시등의 자산가들(건물주등)이 10년을 가지고있던 건물이 30프로씩 떨어지고 그사이 강남집값은 서너배오르니 그거 팔고 지금라도 서울 아파트 사는 시장입니다. 불편하지만 사실이고, 제 주변에도 그런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울유명 아파트단지는 보지도 않고 사는겁니다. 본인이 그입장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지방 건물 들고있을까요? 말씀하듯이 지방인구 점점 소멸하는데.. 항상 역지사지 해서 생각해보시고 자꾸 바램만 얘기하지마시고 현실을 보세요. 아마도 서울안에서도 양국화는 더 심해질 겁니다. 참고로 서울인구는 1100만에서 900만대로 꾸준히 줄고있습니다.
@켈젠 12
2025년 10월 13일 8:22 오후다주택자들이 나와서 계속 오른다고 함 ㅋㅋ
@산토리니-m4d 11
2025년 10월 16일 2:04 오후서울 집값은
정상적인 월급쟁이는
꿈도 못꾸는 가격,
이러다가
폭망 합니다.
@진희-e7d 11
2025년 10월 14일 1:32 오후말의 논리가 ㅠㅠ 사람들이 대출 받아 산게 아니라 한푼두푼 모아서 샀다면서, 그 뒤에 대출이 줄면 집을 살수가 없다는건 무슨 말인지.
@이이이이-v1y 11
2025년 10월 13일 7:00 오후틀린거 같아요,,, 편협한 생각
@manawesome1699 11
2025년 10월 14일 12:33 오후경기침체로 상가 및 비주택부동산 그리고 다주택자 자금들 돈안되니 모여서 똘똘한한채로 간거죠. 돈버는걸 악마화하니 이런현상이 된거 같습니다. 자본주의 반대로 갈수록 신분고착화 되거나 정부커지면서 공산사회주의 될듯합니다.
@지칠규-z8k 11
2025년 10월 15일 6:16 오후부동산 거품 꺼지는 순간 영끌 폭망한다
@davidkang2991 9
2025년 10월 13일 9:19 오후현재 투기시장화된 우리나라 부동산 가격 안정은 반드시 "똘똘한 한채"로 대변되는 강남 상급지 부동산을 잡아야 한다. 이를 위한 유일한 한가지 정책은 보유세 인상(가격 합산기준 누진 과세)밖에는 없다. 현재까지의 규제정책은 신규로 집사기 어렵게하는 정책이지... 상급지 부동산을 팔게 하는 정책은 아닌것이다. 매년 보유세 부담으로 (현금 흐름이 안되는 보유자들은) 어쩔수 없이 상급지 아파트를 팔게 만들어야 시장에 진정한 (유통 매물증가에 따른) 공급이 늘어나게 된다. 9.7 신규 분양확대 공급정책은 먼 훗날? 큰 의미없는 얘기고, 지금 당장 시장의 유통매물 증가만이 현실적인 최고의 공급 정책이다.
@무주상보시 8
2025년 10월 14일 10:39 오후보유세받어라. 그재산 좋아서 인생걸고 들어간사람들인데. 돈도없다매,,,,
@초아네 8
2025년 10월 14일 2:39 오전진즉에 집값은 21년부터 무서웠는데 새삼스럽게 뭘 이제사 무서워지는양 호들갑들인지~ 거래량이 없는건 비싸서지~적어도 호구는 되지 말아겠따!ㅋㅋ
@코가삐 7
2025년 10월 13일 10:16 오후집가진 사람들은 똘똘 뭉쳐서 정부 정책 비판해야 하거든.
@LSJ8701 7
2025년 10월 13일 8:10 오후ㆍ아직 하락을 외치는 하락무새들..이광수, 박은정, 라이트하우스, 부스피, 뻔뻔한 부동산 등등
ㆍ한문도, 표영호는 약간 태세전환 그러나 가오상 하락쪽으로 좀더 가까움
@lucky_tv 7
2025년 10월 14일 10:22 오전🌟 『박정호 교수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zdhtNiNPz_c?si=3hpJcVRRo5ygN96_
👉 2부. https://youtu.be/ot-zsYS3XT8?si=WkPgLiPGfNKylJCY
👉 3부. https://youtu.be/CRlR345D4uk?si=qpevPupUDgxX_Jxh
📚 박정호 교수 『아주 경제적인 하루』 도서 구매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6846343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user-sh0d2so.ah3du 7
2025년 10월 13일 8:04 오후등기친거.아니던데요 대부분 거래되었다고 하는거...그런데 또 여긴 무슨소리야?
@RT01521 7
2025년 10월 15일 1:00 오전오른지역만 오름
@해열껌 7
2025년 10월 14일 5:17 오전그럼 뭘어떻게 해야할지 의견을 내봐.
@한강뷰-w3p 7
2025년 10월 14일 6:58 오후나라망할징조네~~
@코코팜-l3u 7
2025년 10월 14일 6:45 오전똥값 되가는 현찰이 남아도는데 달러아님 집 밖에 살께 더있나
@쌈냥 6
2025년 10월 14일 3:48 오후15:30 요약
@qwertasd11 6
2025년 10월 15일 1:43 오후돈이 풀려 집값이 오른다는 건 수긍하나 상승지역이 서울 일부 지역만 오른다는 것. 전국이 다 오르면 이렇게 박탈감이 없지. 답은 똘똘한 한채 혜택주지 말고 종합부동산에 보유세를 누진으로 부과하면 서울 일부지역 잡고 오히려 지방도 조금 오르고 사회 정의가 될 것임
@TNhani 6
2025년 10월 13일 10:23 오후미치겠네요. 집 사야하는데... 집값이 너무 올랐어요. 어떡해요.
@길위의인생-o7v 6
2025년 10월 13일 9:26 오후그냥 10억이상 아파트에 보유세 2% 때려라 다른 정책 필요없다.
@chk5851 5
2025년 10월 15일 11:37 오후이사람은 작년에도 무서울겁니다 하더만 또 이러네 나라 망하라고고사 지내나
@민트쵸코민트 4
2025년 10월 13일 11:10 오후21년 피크치고 22년부터 하락왔는데
그때도 계속 오른다고 했던 사람 전망은 신뢰안감
@내가젤잘나가-x7e 4
2025년 10월 14일 11:29 오후이아저씨가 혹시 수백채집이있는 ? 급했나???
@황조연-w7g 4
2025년 10월 13일 9:00 오후신고가 매수,매도 모조리 자금출처 및 세무조사로 해부해야한다.
@피쉬-l4x 4
2025년 10월 13일 9:14 오후야 이사람아 한푼 두푼 모아서 6억짜리 집을산다고? 박정호씨 당신은 한푼 두푼이 몇천만원 일지 모르지만 평범한 일반인들은 집은 고사하고 애들 교육시키고 먹고살기도 어려워 이한심한 사람아
@티카토카토카 3
2025년 10월 14일 2:56 오전공급이 없는데 계속 올라가지
@metalstar5360 3
2025년 10월 18일 5:04 오전영등포에서 근무함 된장찌개가 9천원 까지 오르다가
추석 끝나고 만원으로 올라감 부가세는 별도임
마눌님과 상의후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기로함
@봉석송 2
2025년 10월 13일 10:25 오후부동산 전문 뚜기 꾼을 발본색원 하라. 짜고치는 사기꾼놈들.
@뚝딱뚝딱-u2b 2
2025년 10월 15일 4:15 오전2차전지 용서해주게...
ㅋㅋ😢
@bemyself2333 2
2025년 10월 15일 4:58 오후올라가겠네
@changkim6076 2
2025년 11월 5일 8:35 오후돈 놓고 돈 먹자는데 왜 정부가 끼어들고 난리냐
@die34younjin 2
2025년 10월 14일 10:58 오후집담보로 대출 받아서 다 금산다고 하네요
@soo-t5h8z 2
2025년 10월 14일 10:20 오후동의합니다 왜 규제를 하겠어요
@h3861-z8z 2
2025년 10월 13일 7:28 오후지방집은 어찌되나?? 서울만 올라가나?
@ericakim3479 2
2025년 10월 15일 1:55 오전부동산 하락론자들과 상승론자들의 서울지역 아파트 보유 여부 궁금하네요ᆢᆢ
@myc2096 1
2025년 10월 13일 11:52 오후보유세 올려 집값상승을 두려워하게 해야한다
@김승균-h1l 1
2025년 10월 14일 12:51 오전보유세 올리고 양도세 내리면 잡히지 않을까?
@ByunghaLim-ug8gx 1
2025년 10월 14일 2:16 오전가구 순자산 30억이면 국내 상위 1%입니다.
@sep8468 1
2025년 10월 17일 12:01 오후규제전 영상
@김정희-l6k 1
2025년 10월 14일 12:07 오전시장 흐름도 못읽으면서, 자기 희망사항을 시장 상황인듯 우기는 게 전문가? 탁상공론으로 현실이 해결될
거면 왜 전쟁이 나겠냐?
그래서 좌파의 적은 우파가 아니라, 현실 정치다.
@Robert_Grant 1
2025년 10월 14일 1:12 오전기재부 탈레반은 투기꾼들이 질색하는 세계 보편상식적 안정책인 '자유선진국 고가주택보유세 1.5%, 장특공폐지'는 쏙 빼놓고 잡다한 시늉정책만 계속.. 프랑스는 청년세대, 서민중산층이 부유세 확대 요구로 심각합니다. 공급도 좋지만 보유세가 더 시급하고 현실적입니다. 선진보유세도입으로 공급효과도 크죠. 집값 광란으로 내수, 미래청년세대의 삶은 폭망인데, 여권은 얼치가 표계산만 몰두하고 문*정부가 집값실패로 정권 바뀐것 잊었고. [GDP:집값] 뉴욕52만불:20억원, 런던8만불:10억원, 도쿄8만불:10억원, 서울4만불:10억원 ●서울대 김태유교수님 초대해주세요~!
@여-z5c 1
2025년 10월 13일 9:48 오후구수하게 쉽게 재미나게! 그러면서 찐 핵심만 훅! ㅣ최고!
@도산66 1
2025년 10월 14일 1:03 오후과연 나올까
@하늘우주선 1
2025년 10월 14일 12:36 오전30억이 애 이름인가
@나아-w8f 1
2025년 10월 13일 9:54 오후부럽네 난 전재산 전세금 포함해서 8억 죽을날은 아직도 멀고 퇴직도 얼마 안남았는데
@6244sw
2025년 10월 14일 5:30 오전그친구가 누굴까요ㅎㅎㅎ
@임헌귀
2025년 10월 13일 8:57 오후머리와 행도미
@모나모나-n4r
2025년 10월 16일 1:26 오후결국 주식얘기로 끝?
제목만보고 들어오면 낚이네..
@토파즈6
2025년 10월 15일 7:43 오전나라가 우찌 돌아가는지 잘 되가는지 당최 모르겠네 🤔
@라때한잔만
2025년 10월 14일 12:04 오후1억? 2%는때려서 2억해야지.
근데 그 주인들이 기재부 국토부 고위공직자들인데 하긋어?
@떠오른M
2025년 10월 14일 7:39 오후영끌5적vs폭락5적 ㅋ
@soon-jujung5983
2025년 10월 17일 2:16 오후아직도 부동산을 투기나 투자수단으로 보는 것은 시대에 뒷떨어진 생각! 20억 아파트 5억에 팔아도 안산다!!! 집은 삶에 필수제이다!
@체게바라-j7h
2025년 10월 19일 1:56 오전부동산(아파트)은 서울만 있네?
@Cjatkdcjagkdbdkehrwha
2025년 10월 14일 1:49 오전더이상 집값오르면 국민통합 안된다. 반 이하로 내리게 하라.
@eunjin1815
2025년 10월 13일 11:26 오후두분 넘 재미있어요
@승리승리대판관
2025년 10월 14일 12:03 오전https://www.youtube.com/watch?v=DEUa1uqSrNk https://www.youtube.com/watch?v=DEUa1uqSrNk https://www.youtube.com/watch?v=5f7ss3DlhSs 천주교를 공격하면 되는거냐~!!!!!
세계은행 수석변호사가
5. 미국의 세금의 40%는 영국의 은행가들의 소유가 되고 60%는 바티칸 예수회의 소유가 된다!! 천주교가 악한 짓한다~!!!!!!어서 이거 보라~!
@명상-s3o
2025년 10월 15일 12:17 오후텅텅빈곳이 많은데
@8875z3
2025년 10월 17일 6:40 오전AGI시대가 오면 집값 폭락... 하지만 올지는 미지수
@alexBSG8920
2025년 10월 14일 6:46 오후맞춰야 전문가. 못 맞추면 비전문가임. 그냥 결과로 증명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