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를 더 많이 찾는 다는건 합리적인 소비가 팩트가 아닙니다..팩트는 주머니가 말랐다.. 중산층이 붕괴 중이다 사는게 팍팍하다 미래가 너무 걱정된다.. 지금 대한민국은 베이비 붐 세대가 은퇴하고 있습니다 70년생의 은퇴가 가장 정점이 될겁니다..베이비 붐 세대가 돈이 있습니까.노후가 준비 되었나요.건강한가요 앞바라지 뒷바라지 하느라 돈이 없어요..이게 팩트입니다
명품이고 뭐고 다 의미없다. 가방도 차도 집도...소유하는 순간부터 그 감성의 가치는 떨어지게되어있다. 갖지못한것에 대한 인간의 소유욕일뿐이고...벤츠 포르쉐타면서 다이소도 갈수있고 아울렛도 가고 시장가서 장볼수도 있고 가성비 식당을 갈수도 있고... 반대로 그외의 분위기도 갈수있고 한거지 이걸 뭘 구분짓나. 다 의미없다. 맘가는대로 편하게 소비하고 살면되고 그러기위해 돈을 버는거다.
이 말이 맞는 게 예전 같으면 돈을 모아서 충분 할 때 여행도 가고 다른 것도 산다고 생각했지만 ㅋ 나도 더 나이 들어서 감흥이 덜 하기 전에 여행을 다녀오자 해서 긁어모아서 스페인을 다녀왔는데 잘 다녀왔다 싶다 ~~ 갑자기 아플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일로 돈이 있어도 못 갈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 ㅜㅜㅜ
명품으로 몸을 휘감아도 명품집은 커녕 자기집 하나 제대로 소유하지 못한 가짜명품녀 가짜명품남..이런 존재가 얼마나 껍데기 없는 버블인지를 대중들이 깨닫게 된 거죠...대중들이 경험을 통해 체득하며 습득한 보편적 학습의 결과가 사회적 현상으로 나타난 겁니다... 일본을 싫어하면서 일본을 따라가는... 우매함에 우리 스스로를 격하시키지 맙시다...본능을 따르는 것이 인간이지만..본능을 거스를 수 있는 학습이나 자아성찰을 할 수 있는 것도 인간입니다..문화란 코드로 자연스렇게 귀결된 결과라 규정짓지말고 의식적으로라도 편협한 반일, 반중, 반동남아 등등의 사고에서 벗어납시다
작년에 독일에 가봤을때 신기했던건 포르쉐,벤츠,bmw의 나라에서 생각보다 포르쉐,벤츠,뱜은 글케 많이 안보이고 폭스바겐,오펠등등 일반 브랜드차들 비중이 울나라보다 높더군요 거기다 울나라는 최신차들이 주를 이루고 기존의 차들은 제3국으로 수출가는 형국인데 독일은 오래된차들도 비중도 굉장히 높더군요ㅎㅎㅎ 또 놀란건 독일에서 현대 그레이스 봉고차를 뮌헨에서 봤는데 유튜브를 뒤져보니 독일에 수출한다는 광고 영상이 나오더군요ㅋㅋㅋ 의외로 선진국 사람들이 명품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게 예전에 다 소유해보고 실용적인게 좋다는 결론에 도달하고 소비패턴이 바뀐듯요 우리나라도 그런 과정에 있는듯 하구요
@나니-i4v 216
2025년 10월 20일 5:05 오후명품도 소유하는 순간 내 관심에서 사라진다
고로 명품이란 순간만 참으면 의미가 없어진다
괜히 남의 시선에 의미 두지 말자
지나고 보니 다 부질없다
@nkking1928 136
2025년 10월 19일 5:45 오후해외에 나가서 밥쳐먹고 좋은 숙소에서 자는걸 제발 경험이라고 하지마..
@sandgold2288 114
2025년 10월 19일 2:59 오후명품 단어 자체가 아이러니. 희소성없는 공장 제품이 무슨 명품. 그냥 마케팅의 산물이고 무거운 상품일뿐. 명품 명칭은 극최상의 예술품이나 희소성에 붙여야 한다는
@워니원-j6m 114
2025년 10월 19일 2:25 오후물질(소유)->경험(여행)으로 바뀌었지만 핵심은,본질은,목적은 "과시"라는거.. "사치"라는거..
@ShsjsBdnnsns 102
2025년 10월 19일 7:37 오후과시욕은 시대적 촌극
@빌보413-s8u 96
2025년 10월 24일 4:48 오전다이소를 더 많이 찾는 다는건
합리적인 소비가 팩트가 아닙니다..팩트는 주머니가 말랐다.. 중산층이 붕괴 중이다
사는게 팍팍하다
미래가 너무 걱정된다..
지금 대한민국은 베이비 붐
세대가 은퇴하고 있습니다
70년생의 은퇴가 가장 정점이 될겁니다..베이비 붐 세대가
돈이 있습니까.노후가 준비 되었나요.건강한가요
앞바라지 뒷바라지 하느라
돈이 없어요..이게 팩트입니다
@제이슨-t6q 93
2025년 10월 19일 7:22 오후건강이최고
@미미르-o2d 80
2025년 10월 19일 3:30 오후난 내 분수에 맞게 노후를 위헤 돈을 지켜야 겠군........
@house121jo7 71
2025년 11월 7일 12:26 오전진짜 치닫는 욕구욕 그때 뿐입니다
장농속에 빽 소용없고
가벼운 에코백 들고 다닙니다^*^
@onetimeonething 62
2025년 10월 25일 6:38 오후다이소 디자인이 넘 귀여워요 !!!
옛날 천원샵과 차원이 다릅니다
단 해로운 성분 사용 안했으면 좋겠어요
@forniacali6173 56
2025년 10월 25일 12:03 오후결국은 또 자랑의 종류가 바뀐것 뿐이네.우리나라는 자랑하다 망할거다
@진형김-b5t 49
2025년 10월 19일 1:58 오후이젠 보여주기식 소비가 아닌
합리적인 소비로 변했다는거
더많은 해외여행과 더많은 새로운 경험에 소비가 집중되는 시대
과시욕의 무의미를 아는 소비자들
@몰입북러 44
2025년 10월 23일 11:28 오전명품 한개 가방 살돈에 디자이너 브랜드6개 정도 괜찬은거 삽니다
가성비 가심비 좋다고 생각해요
@mosa-p9c1c 42
2025년 10월 28일 3:01 오후다이소에 아이디어상품 너무나
많고
파격가격대가 찐매력❤
@23Kim-i4s 42
2025년 11월 19일 10:07 오후아파보고나니. 남. 시선에서. 내 몸과. 마음이. 더 중요해졌다
@okbjo 39
2025년 11월 20일 6:33 오전저같은 경우에는 절대 sns 안 올립니다.남들이 내가 뭐하는지 아는 게 싫어요.왜 그런 걸 떠벌리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감
@너튜브-l8w 28
2025년 10월 21일 2:58 오후명품들이 장인정신도 느껴지지 않는 물건들 이면서 터무니없이 가격이 높아져 얄미워서 안 삼. 대신 탑티어 아닌 퍼스트나 세컨티어들 구매. 훨씬 디자인들이 특별하고 재미있음
@Handol75 20
2025년 10월 23일 3:05 오후사실 저런 과시욕은 SNS로 부터 비롯되는 듯 함
나 자신을 포장해서 과시하고픈 욕구와 누군가를 염탐하는 관음증이 범벅된 곳이 SNS의 세계가 아닐까 함
@GhostArty-z6f 19
2025년 10월 20일 2:21 오후버블 붕괴 시기 일본도 그랬었음.
사실 다이소도 그런 시기에 성장한 기업
@완두콩y-5 18
2025년 10월 19일 2:18 오후구찌는 이미지 나락으로 매출 쪼그라들었구요, 세계적으로는 명품매출 늘었답니다 우리나라에 생겨난 현상이고 어쩌면 세계도 한국따라 갈수도 있죠
@bskim9532 16
2025년 10월 21일 12:57 오후배부른 소리하고 있구나라는 것이 나만의 생각인지, 몹시 궁금한 영상입니다.
@나아-w8f 15
2025년 10월 19일 8:56 오후난 단지 돈이 없어서 ㅠㅠ
@권문식-o6c 15
2025년 11월 25일 4:48 오후다 부질없습니다
건강과 내가좋으면 됩니다
@U4forwindi 12
2025년 10월 20일 8:51 오전사람들의 소비형태가 기괴해진건 사실임..
@lucky_tv 11
2025년 10월 19일 1:43 오후📌 김용섭 소장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 『김용섭 소장_3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j9MnaP2vj9I?si=H_jh6rNtFHoIUA2y
👉 2부. https://youtu.be/sy7Kl3xPnw4?si=x7NN3GUUMcdP5Ybm
👉 3부. https://youtu.be/DtP3eevmbiI?si=VHEq_U1TRZ1o1bUy
@미쁘다-o2u 11
2025년 10월 21일 11:39 오전저런호텔 자랑하는 것도 좀 촌스럽구 요즘트랜드는 고급문화를 즐기는 취향이 최고임
@히스레저-x6b 11
2025년 10월 25일 1:55 오후정상으로 돌아가네요.. 자기가 명품이 아닌데 명품만 들고다니면 안어울리지 ㅋ
@몰입북러 10
2025년 10월 23일 11:25 오전난 김용섭 소장님과 김작가님을 좋아합니다 영상이든 책이든 퀄 쩝니다👍🤑
@lifestylezzang 9
2025년 11월 24일 12:37 오전명품이고 뭐고 다 의미없다. 가방도 차도 집도...소유하는 순간부터 그 감성의 가치는 떨어지게되어있다. 갖지못한것에 대한 인간의 소유욕일뿐이고...벤츠 포르쉐타면서 다이소도 갈수있고 아울렛도 가고 시장가서 장볼수도 있고 가성비 식당을 갈수도 있고... 반대로 그외의 분위기도 갈수있고 한거지 이걸 뭘 구분짓나. 다 의미없다. 맘가는대로 편하게 소비하고 살면되고 그러기위해 돈을 버는거다.
@lee847 6
2025년 11월 18일 11:39 오전과시는 열등감의 표현..우린 열등감이 있지
다들 그걸 알아버렸나!
@dhkim4246 5
2025년 10월 23일 11:14 오전바람직합니다. 물건을 만들어본 적 없는 사람들이 제일 비싼 것, 제일 싼 것을 찾습니다. 음악회나 전시회 감상을 제일 잘하는 이가 서툴게라도 거기에 관여해본 사람들이죠. 돈벌기 다음으로 힘든 게 그것을 잘쓰는 것.
@더사랑-f8n 4
2025년 11월 30일 9:55 오후남에게 보여주기 위래 경험사치를 부린다는것이 참으로 무가치한일인듯..
@김샛별-p3m 4
2025년 11월 8일 9:56 오전이게좋은거야 물질문명이끝나고정신문명의시작
@yatene51 4
2025년 10월 26일 2:00 오전명훔이 이젠 값너치가 없음
@김야선 3
2025년 10월 21일 12:38 오후아니 40이 청년이라니...
@user-wjn3isck6gdk 3
2025년 11월 19일 11:46 오전집은 세살이에 명품가방 비싼차? 아이고야 실속없다
@leyendadelfútbol24 3
2025년 11월 10일 12:34 오전3:25 진짜 공감됩니다. 👏 소비가 변하는 게 아니라 가치관이 변하고 있는 시대죠. 이제 ‘뭐를 사느냐’보다 ‘왜 사느냐’가 더 중요해진 것 같아요. 💡
@정요한-i8q 3
2025년 10월 19일 1:16 오후1등
@코미디-n4c 2
2025년 10월 27일 12:25 오후중간에 옷 바꿔 입는 사람들
두번 온척
다른날에 사진올림
기억나서. 느낌이 좋아서 재방문 ㅋㅋㅋㅋ 했다하자
@applefanta9611 2
2025년 10월 26일 10:24 오전다이소 물건 좋아
막만들지 안휘라구
@rmfojang 2
2025년 11월 18일 5:32 오후이 말이 맞는 게 예전 같으면 돈을 모아서 충분 할 때 여행도 가고 다른 것도 산다고 생각했지만 ㅋ 나도 더 나이 들어서 감흥이 덜 하기 전에 여행을 다녀오자 해서 긁어모아서 스페인을 다녀왔는데 잘 다녀왔다 싶다 ~~ 갑자기 아플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일로 돈이 있어도 못 갈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 ㅜㅜㅜ
@le_stsr 2
2025년 11월 21일 7:54 오전좋은현상입니다.
@Kim-fv5bn 2
2025년 10월 19일 2:51 오후명품으로 몸을 휘감아도 명품집은 커녕 자기집 하나 제대로 소유하지 못한 가짜명품녀 가짜명품남..이런 존재가
얼마나 껍데기 없는 버블인지를 대중들이 깨닫게 된 거죠...대중들이 경험을 통해 체득하며 습득한 보편적 학습의 결과가 사회적 현상으로 나타난 겁니다...
일본을 싫어하면서 일본을 따라가는... 우매함에 우리 스스로를 격하시키지 맙시다...본능을 따르는 것이 인간이지만..본능을 거스를 수 있는 학습이나 자아성찰을 할 수 있는 것도 인간입니다..문화란 코드로 자연스렇게 귀결된 결과라 규정짓지말고 의식적으로라도 편협한 반일, 반중, 반동남아 등등의 사고에서 벗어납시다
@함께가자-x1r 1
2025년 11월 20일 10:53 오전에코백, 파우치 펼쳐서 싹~ 👍
@sarah-sz1vl 1
2025년 11월 19일 4:07 오후명품이 물건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또 뭐 그렇게 비싼데 안 예쁜것도 많음.
살 가치가 있는거라면 거액을 주고라도 살수도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뭐. 부자들이나 쓰던지 말던지..
@보름달-l2n 1
2025년 11월 19일 6:51 오후다이소 땜에 듣기 시작 했는데 달나라 이야기라 마니 거슬리지만
참고 들음~
제목에 낚였다.
'부자' 1도 관심이 없어서~
도대체 다이소 이야기는 언제 할건지?
꾹 참고 끝까지 듣는다고 나 지금 욕보고 있음~
왜 다이소 이야기는 도대체
언제 나와요 ?
@고정임-e9n 1
2025년 11월 25일 7:41 오전'명품' 이란 네이밍이 문제!
사치품, 과시품 이라고 부르면 구입 자제를 할 듯
@dharma4583 1
2025년 12월 5일 6:17 오전터무니 없는가격
관리도 불편해요
@J담 1
2025년 12월 3일 9:58 오후사람들이 마음이 공허해서 명품들고 사치하지만 ᆢ 자신의 본질이 초라함을 알기에 더욱 비참해진다
@신나게파이팅 1
2025년 10월 19일 1:40 오후2등^^
@황금멸치 1
2025년 10월 19일 2:40 오후과시요?
이상 하네요. 요즘은 ai로 조작 과시 다
할 줄아는데. 과시가 의미가 있을까요?
자기만족이라면 모를까
@cchocopie 1
2025년 10월 19일 5:54 오후일본이 걸어온 길이랑 110% 개똑같네
일본을 미친둣이 베끼고 따라하다보니
일본의 산업화 부작용 까지도 미친듯이 개똑같이 가는구나
이러다보면 10~20년 후에는 달관자 비율도 일본과 똑같아 질 듯
좀 어느 한 부분이라도 따라하지 않으면 안 될까
@인일-t1i 1
2025년 11월 12일 3:35 오전있는 사람은 써야한다 월급 300타서 300짜리 백사는거랑 3억 벌어서 300만원쓰는게 같나? 많이 버니까 좀 쓴다는게 뭐가 문제지? 써 줘야 그 만든이 파는이들도 먹고 산다 다 자기한테 맞는 소비 하고 사는거다
@더사랑-f8n
2025년 11월 30일 9:56 오후참 무가치한 일
@미소인경-o3e
2025년 12월 12일 12:16 오후가전,침구 등 가격거품이 넘 많아요
콘서트도 역시 한번 보려면 내가 최저시급으로 18시간 일한걸 넣어야 한다면 인건비가 넘 취약한 결과인거 같아요 냉장고 청소기 하나 사려면 한달 월급치의 몫만큼 넣어야 한다는게 넘 거품입니다
@이지연-i7e1k
2025년 11월 16일 7:05 오전럭셔리굿즈, 명품으로 번역한 언론과 광고에 더 넘어갈 돈이 없거든요 ㅋ
@지혜롬이-n6r
2025년 10월 20일 1:14 오후감사합니다
@유승훈-s5t
2026년 2월 7일 11:01 오후작년에 독일에 가봤을때 신기했던건 포르쉐,벤츠,bmw의 나라에서 생각보다 포르쉐,벤츠,뱜은 글케 많이 안보이고 폭스바겐,오펠등등 일반 브랜드차들 비중이 울나라보다 높더군요 거기다 울나라는 최신차들이 주를 이루고 기존의 차들은 제3국으로 수출가는 형국인데 독일은 오래된차들도 비중도 굉장히 높더군요ㅎㅎㅎ 또 놀란건 독일에서 현대 그레이스 봉고차를 뮌헨에서 봤는데 유튜브를 뒤져보니 독일에 수출한다는 광고 영상이 나오더군요ㅋㅋㅋ 의외로 선진국 사람들이 명품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게 예전에 다 소유해보고 실용적인게 좋다는 결론에 도달하고 소비패턴이 바뀐듯요 우리나라도 그런 과정에 있는듯 하구요
@user_usual
2025년 10월 19일 4:45 오후자유
@sonjachung6630
2025년 10월 19일 1:42 오후3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