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분 얘기는 항상 주구장창 똑같은 내용 반복이니까 들을 것도 없고 댓글 보러 들어왔음ㅋㅋㅋㅋㅋㅋㅋ 매번 담달에 온다 담달에 온다한 그 무서운 폭락은 언제부터 온다했는데 도대체 언제 오는 겁니까?ㅋㅋㅋㅋ 비 올때까지 매일 기우제 염불하다가 언젠가 비오면 봐라~ 내 기우제 때문이다! 라고 우기려구요?ㅋㅋㅋ
주변에도 버블 이야기 하면 수도권이라 괜찮다라고 하는데... 초고령화 사회와, AI시대 소비감소와 저성장은 올수밖에 없는데... 과연 괜찮을 수 있을지요?! 옆나라들 일본 동경이나 중국 상해등을 봐도 버블 빠지면 50~70%하락한 데이터가 많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두 아파트 보유하고 있지만 버블이 너무 심하다고 봅니다.
KB금융에서 조사한 자료를 보면 10억이상 금융자산을 보유한 사람이 전국에 46만명. 그중 100억이상 6만명...강남집값을 대출 10억넘게 받아서 이자와 원금내며 구입가능한 사람 몇이나 될까??? 대출없이 현금만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현시점에 부자들이 투자로 서울 주택구입할까??? 몇십억이나 하는 서울강남집을 과연 살까???
욕심과 탐욕을 부리지 말고.. 과도한 대출로 집을 사지 말라는 말 입니다. 베이비붐 기성세대는 숫자가 엄청납니다. 집값이 계속 폭등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다음세대가 높아진 그 집값을 탐욕과 불로소득, 경제적자유 어쩌고 하면서 높은 대출비율로 사게되면.. 이자를 못갚아 파산하거나 하우스푸어로 평생 대출금에 노예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 하우스푸어가 많아질수록 경제 역동성은 더 낮아질 것이니 국가경제에도 안좋습니다. 베이비붐 기성세대의 집값은 그들이 은퇴하면서 자연스럽게 거품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아주 오랜세월에 걸쳐 조정될 일입니다. 그러니 과도한 대출로 상급지나 큰집을 사지말고 감당할 수 있는 한도에서 형편에 따라 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또한 고도성장을 한 시기에 활동한 기성세대가 2주택 이상 등 다주택자들이 많습니다. 기성세대 아닌 사람들이 다주택자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제 다주택 경쟁에 뛰어들어 기성세대보다 더 큰 차익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블랙록이 한국에 왔네요..미전역에 아파트를 아예 구역자체를 다 몇천개아파트들을 사들여서 집값 올려놓아서 아무도 그동네사람들은 집을 살수 없게 만들고 이후 월세장사를시작합니다. 결국 그구역은 홈리스들이 많아져서 집값은 더떨어지고 다시 블랙록이 더 집사들여서 월세장사하고..그렇게 블랙록은 부동산을 일반서민들의피눈물로 금융업종에 있으면서도 부동산을 엄청 소유하게 되었죠..조심해야 합니다...
선생님 왜 자꾸 일정을 뒤로 조금씩 미루세요. 전에는 7월 폭락설을 아야기를 하셨잖아요. 일정은 바꾸고, 원인도 조금씩 바꾸고. 일본의 경우 1990년 LTV를 109%까지 하다보니까 폭락의 낙차도 컸고, 당시 문제가 되었던 도마 신도시의 경우 중심과 외곽지역에 신도시 (지금의 파주 같은 곳)에 도시를 만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공실이 나서 지금은 지역 주민들을 이주를 하고....
우리나러의 부동산 문제점은 국민들의 부동산에 대한 탐욕과 욕심이 유난해서 그런것 같아요 어니 그런다고 확신합니다- ^^ 즉 어떤 정책을 써도 국민의.이런 마음이 있는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가격은 100년후에도 1000년후에도 잡을 수 없습니다 또한 다주택 규제 풀어도 지금 부동산 정책 완화해도 부동산 시장 전체적으로 완전 더~ 개판됩니다 이전 다주택허용때 20채 30채 40채 사서 1%만 올라도 20%~40% 수익입니다 즉 우리나라는 국민들의.부동산 애착과 탐욕을 버려야 해결될 것 같아요 지금도 대출 6억으로 서울 변두리 경기 환경 좋은데.얼마든지.집 살 수 있습니다 꼭 반포 압구정 성수 한남으로 가려고 하니 스트레스 받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거에요 탐욕을 내려놓고 각자 분수에 맞게.형편에 맞게 아파트 매수하는 그~~런 대한민국 국민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되면 모두 행복해질 텐데~~
전문가라고 나오는 분들마다 견해는 다릅니다. 판단은 본인들이 해야겠지만 일본도 부동산 폭락은 왔지만 도쿄 오사카 등 중심지는 여전히 높어면서 빈집도 있고 1시간 이내 반경에 있는 도시의 지가는 매우 낮고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도 도시 팽창시기에 만들어진 신도시들 인구 감소 되면서 빈집도 늘어나고 부동산가격도 떨어 질갑니다. 하지만 서울 및 주변 지역의 지가는 상대적으로 덜 떨러질것이고 지방은 점점 인구감소로 빠르게 떨어 질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재명 정부가 지방분권화 추진하고 있지만 그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부산.울산.경남을 새로운 동력지역으로 육성하는것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봐야겠지만 수도권 집중화 현상이 지금처럼 계속 이어진다면 효과는 어렵겠죠 15억원 이하 집 사는데 6억까지 대출 해준다 이게 맞지 않나요 15억짜리 집사는데 최소 9-10억 정도는 있어야지 그 돈도 없는데 대출 내어 집산다면 이자와 원금 갚어면 생활이 제대로 되나요 나라 망하길 바라는 사람들 아니면 대출제한하는것이 옳다 라고 봅니다. 갭투자라고 하지만 이게 전세사기의 주범인데 이를 왜곡하여 집 사고 팔고 하는 것을 통제하니 공산당이니 사회주의이니 하는 소릴 방송에 나와 하는 이런 분들의 뇌구조가 의심스럽습니다.
민주당 참 한심하고 안타깝네요. 민주당도 집값 폭등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욕먹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지자들 위해서 그리고 자신들의 이념을 위해서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국민들 집을 사지 말라는 뜻이고 임대에서 거주하라는 뜻 실패한 정책을 또 들고 나와야 하는 그들도 참 딱합니다.
모든 언론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 거짓으로 선동하며 표 도둑 가짜 국회의원들이 나라 망하고 있는데 그냥 나라 망하는것 보고있다. 환율1,450원→외인 이탈 본격화→국채금리 4.0%→대출금리 5.8%→아파트값 30%이상 폭락 환율1,500원→외환위기형 긴장구간→국채금리 4.5%→대출금리 6%→아파트값 40%이상 폭락 환율1,600원→채권시장 불안, 신용프리미엄 급등→국채금리 5.0%→대출금리 7%→아파트값 50%이상 폭락
환율 1,450원 돌파 시 채권시장 외국인 매도 확대→국채금리 4.2~4.5% 가능→시중금리 고정형 주담대 7%대 재진입, 변동형도 6%대 후반 가계신용 연체율 상승, 신용대출 회수 가속 거래량 다시 급감 2023년과 국채금리 4.0%→대출금리 5.8% 똑같은 금리수준이 재현되면, 이미 약화된 수요 기반과 PF 리스크로 인해 **“2차 부동산 충격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2023년 수준 이상 폭락 가능...아파트가격 수도권 –30% 2차 하락 확실시... 요컨대, 지금은 2023년보다 기초체력이 더 약한 상태라서, 환율 1,450~1,500원 수준에서 금리가 4%대 이상으로 고착된다면 아파트 가격이 다시 급락 확정적
늘 망한다더니 언제 망하냐고 빈정대다 정말 부동산 폭락하면 걷잡을수 없이 무너지고 대출로 집산사람 내돈 다 날리고 빚만 남으면 은행에서 돈 갚으라하고 결국 쫒겨나는 사람 부지기수일거다 그때 목매달지 말고 잘 생각하라고 떠드는거다 그래도 설마하다 온가족이 함께 명을 달리할사람 많을거다 바람 안빼고 불기만한 풍선은 끝이 뻔하다
물극필반은 진리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풀린 화폐의 양이 너무 많아서 이 버블이 터지기는 할건지 의문이긴 합니다. 실제로 경기는 불황이라고 하는데 부동산, 주식은 끝을 모르고 달려가고.. 실제로 이 정부 들어서 대출조이기 들어간다고 할때 결국에 신용창조 없는 가격 상승은 없다고 생각했고 부동산 시장의 가걱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 생각 했는데 아직은 그 시기가 오지 않고 언제나 올지도 모르겠는걸 보면 풀린 유동성이 정말 어마어마 하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적으로 이 버블이 완벽하게 터질려면 내수침체와 수출기업 타격등등 소비침체가 반드시 와야 하는데 전세계적으로 돈풀기 기조라 이게 언제까지나 갈지.. 아무래도 근래는 아니고 최소한 내년 상반기까지는 계속 유지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 소견입니다.
@Eastsea-lightning 122
2025년 10월 19일 10:34 오전언제가는 거품 무너지는 때가 꼭 옵니다. 그걸 경고 하는 거고 경계하는 거에요. 자신의 소득으로는 도저히 집을 살 수 없는 수준의 부동산 가격인데 이게 계속 올라가는데도 사겠다는건 말이 안되요. 계속 올라간다면 결국은 무너집니다. 정말 크게요.
@산들바람-e2b 111
2025년 10월 19일 12:09 오후이 분 얘기는 항상 주구장창 똑같은 내용 반복이니까 들을 것도 없고 댓글 보러 들어왔음ㅋㅋㅋㅋㅋㅋㅋ
매번 담달에 온다 담달에 온다한 그 무서운 폭락은 언제부터 온다했는데 도대체 언제 오는 겁니까?ㅋㅋㅋㅋ
비 올때까지 매일 기우제 염불하다가 언젠가 비오면 봐라~ 내 기우제 때문이다! 라고 우기려구요?ㅋㅋㅋ
@silverbt 76
2025년 10월 19일 4:47 오후집값 버블 잡아야 나라가 산다😊
빚더미위에 생성된 거품 집값은 재앙😢
@wittshi 73
2025년 10월 19일 11:50 오전제일 맞는 시각같음😅
@fidei-c9c 52
2025년 10월 19일 7:56 오후결국 집을 팔아야 돈인거지 집은 수두룩 나오고 있는데 팔리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백억벼리 45
2025년 10월 19일 12:01 오후50대인데 나 젊을때부터
부동산은 망한다더니
계속 고공행진중
제일 웃긴게 자기 살집 한 채
없는 사람들이 부동산 하락설을
믿고 있다는거
내리든 오르든 살 집
한 채는 있어야지
다주택자가 부동산 내리면 문제지
집없는 사람이 무슨 상관이라고
부동산 내려도 못살텐데 ᆢ
@snookiesoh 45
2025년 10월 19일 4:34 오후주변에도 버블 이야기 하면 수도권이라 괜찮다라고 하는데... 초고령화 사회와, AI시대 소비감소와 저성장은 올수밖에 없는데... 과연 괜찮을 수 있을지요?! 옆나라들 일본 동경이나 중국 상해등을 봐도 버블 빠지면 50~70%하락한 데이터가 많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두 아파트 보유하고 있지만 버블이 너무 심하다고 봅니다.
@woonge131 43
2025년 10월 19일 12:23 오후박은정님. 감사합니다.
@해나리-x2w 38
2025년 10월 19일 11:25 오전감정평가사분이 현상황을 제대로 알고계시네요 경제학자분들보다 더 낫네요
@curtbrake 38
2025년 10월 20일 5:21 오후아파트 투기의 종말.
급매물과 경매로 아파트 가격은 빠르게 안정이 될거고 마지막으로 갭투자 올라탄 사람들은 평생을 대출의 노예로 살게 될 것이다.
똘똘한 한채는 진정한 100억대 부자들이 거래하는 물건들이고 우리나라 인구중에 100억 이상 부자가 몇이나 있겠나?
거품으로 쌓아올린 머저리 시민들의 투기판에서 돈벌고 웃으며 빠지는 자산가들.
자기가 그 부자 중에 1명이라고 착각하는 아메바들.
정신차리고 투기판에서 빠져라. 아파트 불패라고 선동하지 마라.
이 정부의 히든카드는 내년에 나온다. 지방선거 끝나면 다시는 주거용 주택으로 투기판이 생성되지 않게 법제화 될거다.
다주택자들 지금 안던지면 보유세로 길바닥에 나앉을거다. 두고봐라 보유세로 한강다리와 집에서 투신하는 사람들.. 가족단위로 차에서 번개탄 피울 사람들 쏟아질거다.
지방에 살면 곧 죽을 것처럼 선동하는 인간들아..
우리나라 국토 좁디 좁아서 1일 생활권이다. 그것도 각종 공공 교통체계와 도로도 촘촘하게 잘 발달되어 차량으로 못들어가는 곳이 거의 없다.
전기요금과 생활물가는 마냥 오를일 밖에 없는 수도권.
기업체의 생산 거점은 지방으로 지속적으로 빠져나갈거고 일자리 조금만 눈을 낮추고 지방에서 거주하며 매월 받는 급여로 성실하게 재테크하면서 살면 풍족한 노후가 열린다.
유명한 투자자도 강조한다. 아이들 사교육 시키지말고 그 돈으로 차라리 아이들 이름으로 계좌열고 재테크 하라고.. 그 말 믿고 실천한것이 진실이였다.
공부 못하면 어떠냐? 25살에 몇억을 쥐고 시작하는데...
드라마와 SNS에서 비쳐지는 허상을 쫓지말고 냉철하게 판단하고 실리를 추구하면 허상꾼들이 극혐하는 현장일이든 영업직이든 지방에도 일자리 많다.
본인 월수입은 생각도 하지 않고 허황된 이미지에 미쳐서 명품 구매에 되도 않는 골프 치면서 SNS에 자랑질할 시간에 평안한 노후를 위해 근검절약하며 매월 착실하게 정상적인 방법으로 재테크 해라.
병원? 곧 있으면 자율주행 시대다. 머지않아 사람이 운전하면 불법인 시대가 오는 것이다. 자율주행 시대가 열리면 몸이 아파도 차가 알아서 병원으로 간다.
병원옆에 없으면 바로 사망하나? 차라리 한적한 지방에서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건강 챙기는것이 낫다.
중환자실 입실해서 오늘 내일 하는 사람 아니면 큰의미가 없다. 나 같은 경우는 한세월 열심히 재밌게 살았으니 언제 떠나도 미련없이 갈수 있겠다.
그 놈의 병원 타령하면서 숨 넘어가는데 호스꼽고 목숨 연장하면 뭐할거냐? 그것이 병원무새들이 절실히 희망하는 장래 모습인가?
물론, 내가 말하는 것이 진리는 아니지만 타인의 삶에 나를 맞추려고 애쓰지 말라는 것이다.
@용이-w5q 37
2025년 10월 20일 4:59 오후이건 뭐 수백번을 지껄여도 한번을 안맞아요.
@goldenham89 34
2025년 10월 19일 12:24 오후한 5년째 집값떨어진다고 하셨던데요?? ㅋㅋㅋ
@sjjjagx1415 33
2025년 10월 19일 11:29 오전박은정 화이팅! 똑순이!
@주먹공장대장 33
2025년 10월 19일 2:40 오후팩트는 세금 올라 간다
무슨세 무슨세 나라가 통제 하기 시작 했다는거다
집값 오르면 세금 더올려 쳐 받는거다
중산층은 없다 이제
@자유색채 30
2025년 10월 19일 9:18 오후KB금융에서 조사한 자료를 보면 10억이상 금융자산을 보유한 사람이 전국에 46만명. 그중 100억이상 6만명...강남집값을 대출 10억넘게 받아서 이자와 원금내며 구입가능한 사람 몇이나 될까??? 대출없이 현금만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현시점에 부자들이 투자로 서울 주택구입할까??? 몇십억이나 하는 서울강남집을 과연 살까???
@해나리-x2w 28
2025년 10월 19일 11:23 오전실수요자들보단 투기꾼들이 더 많다
@해나리-x2w 26
2025년 10월 19일 11:27 오전금융위기로 집값이 떨어졌을때를 보라 지금 상황에서 빛내서 꼭대기에 집마련하고 싶을까
@dykim3229 25
2025년 10월 19일 1:28 오후박은정님 진심 솔직👍 👍 👍
@genii2189 25
2025년 10월 21일 8:42 오전화폐 가치가 떨어져서
절대적인 가격은 결국 우상향 하는거 같음.....
@피아노-z7h 23
2025년 10월 20일 5:37 오전표영호를 오빠로 둔 여자.
@내란성괴 22
2025년 10월 21일 1:36 오후오른다고 하는 사람들도 그게 거품이라는 건 절대 부정 못하지. 단지 이 욕망 덩어리 풍선이 어디까지 폭발력을 키울지, 터지지 않고 돌릴 수 있을지, 기어코터져야만 끝이날지에 대한 예측의 차이지
@happy2026gogo 20
2025년 10월 19일 7:51 오후저는 이분과 김경민 서울대 교수님과 토론한번 시켜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PD님 한번 추진해주시죠!
@교장선생님-r2u 20
2025년 10월 19일 11:56 오전욕심과 탐욕을 부리지 말고.. 과도한 대출로 집을 사지 말라는 말 입니다. 베이비붐 기성세대는 숫자가 엄청납니다. 집값이 계속 폭등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다음세대가 높아진 그 집값을 탐욕과 불로소득, 경제적자유 어쩌고 하면서 높은 대출비율로 사게되면.. 이자를 못갚아 파산하거나 하우스푸어로 평생 대출금에 노예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 하우스푸어가 많아질수록 경제 역동성은 더 낮아질 것이니 국가경제에도 안좋습니다. 베이비붐 기성세대의 집값은 그들이 은퇴하면서 자연스럽게 거품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아주 오랜세월에 걸쳐 조정될 일입니다. 그러니 과도한 대출로 상급지나 큰집을 사지말고 감당할 수 있는 한도에서 형편에 따라 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슨 문제가 되겠습니까..?
또한 고도성장을 한 시기에 활동한 기성세대가 2주택 이상 등 다주택자들이 많습니다. 기성세대 아닌 사람들이 다주택자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제 다주택 경쟁에 뛰어들어 기성세대보다 더 큰 차익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예비리치 19
2025년 10월 19일 10:50 오전이렇게 몇년째 틀린사람을 왜자꾸 부르는지... 통계와 현장을 계속 부정하는 '비'전문가는 제발좀 배제합시다
@y2ko63goh9 17
2025년 10월 19일 2:19 오후이 아이는 항상 헛다리였습니다
@TV-yi7vu 17
2025년 10월 19일 10:43 오후부동산중개업에 20년간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박감사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상문-c2k 17
2025년 10월 19일 8:23 오후이분은 맨날 폭락한다는데 시장은 맨날 반대로간다
@붉은황소-e4k 16
2025년 10월 19일 12:29 오후또 내년부터
@eagleking-r9i 15
2025년 10월 19일 3:14 오후한문도 2
@럭키맨-l5i 14
2025년 10월 19일 6:05 오후그렇게 거품이면 규제는 왜하는지
@goodlife7779-b7l 14
2025년 10월 19일 10:11 오전김경민 서울대 교수는 공급량이 너무 부족해서 집값 또 오를거라고 하던데 말이 서로 다르네요. 그리고 통계자료나 수치에 근거해서 주장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 근거자료 없이 그냥 인구수, 공급대비 받쳐줄 수요가 없다 이런식으로 말하는건 누구나 다 할 수있습니다
@LHH0912 13
2025년 10월 19일 2:54 오후떨어진다. 떨어진다 소리 듣고 나는 아직 전세 살고 있어ㅠ
빛내서 집산 친구는 여유가 생겼어. 이런 사람들 화가 납니다
@해나리-x2w 13
2025년 10월 19일 11:20 오전상투에 잡아도 실수요자는 괜찮다라고 봅니다 투기로 사는사람들이 문제지
@kwonk1300 12
2025년 10월 20일 5:04 오후블랙록이 한국에 왔네요..미전역에 아파트를 아예 구역자체를 다 몇천개아파트들을 사들여서 집값 올려놓아서 아무도 그동네사람들은 집을 살수 없게 만들고 이후 월세장사를시작합니다. 결국 그구역은 홈리스들이 많아져서 집값은 더떨어지고 다시 블랙록이 더 집사들여서 월세장사하고..그렇게 블랙록은 부동산을 일반서민들의피눈물로 금융업종에 있으면서도 부동산을 엄청 소유하게 되었죠..조심해야 합니다...
@maproom-v5w 12
2025년 10월 19일 10:47 오전선생님 왜 자꾸 일정을 뒤로 조금씩 미루세요. 전에는 7월 폭락설을 아야기를 하셨잖아요.
일정은 바꾸고, 원인도 조금씩 바꾸고.
일본의 경우 1990년 LTV를 109%까지 하다보니까 폭락의 낙차도 컸고, 당시 문제가 되었던 도마 신도시의 경우 중심과 외곽지역에 신도시 (지금의 파주 같은 곳)에 도시를 만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공실이 나서 지금은 지역 주민들을 이주를 하고....
@lucky_tv 12
2025년 10월 19일 5:16 오후🌟 『박은정 감정평가사_4부작 영상』 바로 보러 가기
👉 1부. https://youtu.be/WhGHn1Rik4I?si=KPd5BH5pjjVMZU76
👉 2부. https://youtu.be/hMeBmhe4dN0?si=F3YNfGXDktDgewbq
👉 3부. https://youtu.be/guDZptM68sI?si=4LYvajcIxrx3mDeS
👉 4부. https://youtu.be/iZxXeZsvb6o?si=Wyvd9_OFXk_qjoeu
📚 박은정 작가 『부동산 최저점을 읽는 핵심 수업』 도서 구매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7740537
📌 김작가 저서 『머니 트렌드 2026』 도서 구매
👉 https://m.site.naver.com/1PBY7
@조효형-k7r 12
2025년 10월 20일 4:23 오후명쾌한 설명 잘 들었습니다.
@옛다 11
2025년 10월 19일 10:10 오전강남은 규제로 묶여 집값의 40프로만 대출이 진행됐는데 그 대출이 은행 부실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은행 입장에서는 타지역에 비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될 것 같은데…근데 저 분은 지금 현장에서 실무를 보시는 분이지요?
@김영희-i2b8k 11
2025년 10월 20일 10:11 오후제동생도 강남사는데 집들이 너무 오래되어서 전부 녹물 주차장 엉망 옳은집이 없는것 같아요
@ilikkijkl3492 11
2025년 10월 21일 3:52 오후분당 2016년 8월에 3.7억에 집살때 내주위 모두가 뜯어 말렸지 ㅋㅋㅋ 거품인데 왜사냐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나리-x2w 9
2025년 10월 19일 11:21 오전1인가구는 임대수요자들이 많다
@신도림짱 9
2025년 10월 19일 1:12 오후와~~박정은감정평사사님 이쁘시고 똑똑하시네요!!!
@정민손-g4y 8
2025년 10월 19일 12:15 오후영상보기 전인데 맞는 말이다는 의견이 많은거보니 하락의견인가보네요
@아조오지 8
2025년 10월 19일 1:49 오후최근 제목이 6월 이후,추석이후,이젠 내년 이후냐? 이것들이. -_-
@변사또-q1t 7
2025년 10월 20일 3:56 오전집값이 진짜 너무햐
분양가에서 적당히 높아야지
@Crystal-xb3hs 7
2025년 10월 22일 11:33 오전금리가 낮으니 원화 가치가 떨어져서 부동산 가격이 치솟는 건데 금리 인상 없이는 부동산 가격도 잡히기 어려워 보인다.
경기가 어려워 금리는 높이기 쉽지 않으니 원화 가치는 종이 조각 수준임.
@홍길동-o3r8m 7
2025년 10월 19일 11:16 오전우리나러의 부동산 문제점은 국민들의 부동산에 대한 탐욕과 욕심이 유난해서 그런것 같아요 어니 그런다고 확신합니다- ^^ 즉 어떤 정책을 써도 국민의.이런 마음이 있는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가격은 100년후에도 1000년후에도 잡을 수 없습니다 또한 다주택 규제 풀어도 지금 부동산 정책 완화해도 부동산 시장 전체적으로 완전 더~ 개판됩니다 이전 다주택허용때 20채 30채 40채 사서 1%만 올라도 20%~40% 수익입니다 즉 우리나라는 국민들의.부동산 애착과 탐욕을 버려야 해결될 것 같아요 지금도 대출 6억으로 서울 변두리 경기 환경 좋은데.얼마든지.집 살 수 있습니다 꼭 반포 압구정 성수 한남으로 가려고 하니 스트레스 받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거에요 탐욕을 내려놓고 각자 분수에 맞게.형편에 맞게 아파트 매수하는 그~~런 대한민국 국민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되면 모두 행복해질 텐데~~
@youngsucho2637 5
2025년 10월 20일 8:01 오후가스비, 수도요금, 전기요금, 버스요금이 내려간다면 주거비(집값)도 떨어질것 같아요
@이병욱-p6y 5
2025년 10월 21일 3:47 오후감사합니다 국밋들이 정신차려야 합니다
@김인간-p2b 4
2025년 10월 19일 12:45 오후중국은 상하이 베이징 같은 1선 도시 부동산 가격이 3분의 1수준으로 떨어졌더군요
@Hwang-q8v 4
2025년 10월 20일 1:05 오후우낍니다
@복실이음악공장 4
2025년 10월 19일 3:19 오후일반 시민의 시선으로 봤을 때 틀린 말이 한마디도 없네요.
@chang2597 3
2025년 10월 20일 7:45 오전똑!!!정확한 판단!!
@dongyang533 3
2025년 10월 19일 12:03 오후정답은 1가구1주택..
서민의 자식들도 시집장가 좀 갑시다요.
@Mr-ky9we 3
2025년 10월 19일 11:46 오전전문가라고 나오는 분들마다 견해는 다릅니다. 판단은 본인들이 해야겠지만 일본도 부동산 폭락은 왔지만 도쿄 오사카 등 중심지는 여전히 높어면서 빈집도 있고 1시간 이내 반경에 있는 도시의 지가는 매우 낮고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도 도시 팽창시기에 만들어진 신도시들 인구 감소 되면서 빈집도 늘어나고 부동산가격도 떨어 질갑니다. 하지만 서울 및 주변 지역의 지가는 상대적으로 덜 떨러질것이고 지방은 점점 인구감소로 빠르게 떨어 질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재명 정부가 지방분권화 추진하고 있지만 그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부산.울산.경남을 새로운 동력지역으로 육성하는것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봐야겠지만
수도권 집중화 현상이 지금처럼 계속 이어진다면 효과는 어렵겠죠
15억원 이하 집 사는데 6억까지 대출 해준다
이게 맞지 않나요
15억짜리 집사는데 최소 9-10억 정도는 있어야지 그 돈도 없는데 대출 내어 집산다면 이자와 원금 갚어면 생활이 제대로 되나요
나라 망하길 바라는 사람들 아니면 대출제한하는것이 옳다 라고 봅니다.
갭투자라고 하지만 이게 전세사기의 주범인데 이를 왜곡하여 집 사고 팔고 하는 것을 통제하니 공산당이니 사회주의이니 하는 소릴 방송에 나와 하는 이런 분들의 뇌구조가 의심스럽습니다.
@richardkim7448 3
2025년 10월 19일 8:00 오후서울 보유세 소유자에 강화하고 세입자에 전가되지 않도록하는 절모한 대책을 마련해야한다....서울 소유자는 누군가의 출혈로 불노소득 무임승차하는 기득권 카르텔 들이다...기재부 국토부 고위직 관료들 탈탈함 털어보자
@junwoopark2267 3
2025년 10월 20일 1:08 오전부동산을 데이터 기반이 아닌 뇌피셜기반으로 확정적인 얘기를 하게 되면 혼란을 야기합니다.
@진짜정의-v7u 3
2025년 10월 21일 12:13 오후아파트 값은 고공으로 버티다가 어느 한 순간 시간이 되면 순식간에 폭락한다.
@그그그그-r8i 3
2025년 10월 19일 6:02 오후수요는 넘친다 갈아타기해서 상급지로 갈려는... 정말 이런분은 언제까지 나오는건지
@bemyself2333 2
2025년 10월 21일 2:46 오후언젠가 한번은 맞겠지
@100억-x5x 2
2025년 10월 20일 10:45 오후단순하게 생각하세요 있는 사람들이 집있고 땅있음 (예를들어) 국개 의원들이 2선3선 욕심이 끝도 없음 ..그 사람들이 자기들 집 값이 떨어지게 놔둘까요?
@fantastic88-t9y 2
2025년 10월 21일 11:58 오전기우제 지내는라 고생많아요
@까치114 2
2025년 10월 20일 3:25 오전대출규제하면 외국인규제는 무엇으로해 우리땅 중국인못사게 하는법도 만들어야 나라지키지 중국인에게 운전면허도 준다하고
@cosmorecluse 2
2025년 10월 22일 1:49 오후혼수상태에서 말하고 있는듯한 인상임.
@vera8392 2
2025년 10월 20일 8:57 오전One of 폭락론자...유동성의 미친팽창과 공급원가상승을 간과하는 오류
@공룡엄니 2
2025년 10월 20일 2:25 오후지방에는 빈집이들이 남아도는데 눈높이만 조금 낮춰도 몸도 맘도 편히 살것을~~
@독고다이-d1y 1
2025년 10월 19일 5:45 오후내벼려둬 갭투기하다가 폭상망해야 정신차리지.내란당 집값올릴때는 한마디안하고 갭투기꾼들 꿀빨았지...
@mkodonellside 1
2025년 10월 19일 5:12 오후이 여자 몇년째 안좋다고 하는데.. 집값은 계속 올라감
@Kimybail 1
2025년 10월 21일 7:02 오후이 분 몇년전부터 하락한다고 난리치시던 그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파인-r4e 1
2025년 10월 20일 10:58 오후1인증가 청년중 50퍼가 주거급여 원룸고시원 산다~~~ 집못산다 3끼도 아니고 두끼먹고 산다네
@tklim446 1
2025년 10월 19일 4:43 오후이런 사람이 어떤 전문가인지 모르겠지만 이분말 듣고 5~7년 자가 주택 구입 못하고 전세/월세 살면서 내집 마련 기다린분들은 지금 상승한 집값은 누가 보상해주나요? 제발 전문가를 초빙하셔서 현재 상황에 맏는 조언을 해주시죠..
@로꼬-j3s 1
2025년 10월 21일 8:46 오전중국인들이 싹쓸이하는데 법부터만들어야지 아휴
@suwonj-y2n 1
2025년 10월 20일 9:24 오후감정평가사님이 왜케 예쁨 ㅋ
@이건복-r2h 1
2025년 10월 19일 5:26 오후머리에하나도 안들어와요
강의가가니라 소음 에그
@harry0913 1
2025년 10월 22일 3:48 오후궁극적으로 자산은 상향하는 거를 추구하는게 맞지.. 어느 바보가 떨어지는 거 아는데 사겠어.. 심지어 부동산이면 다들 전재산 걸고 투자하는건데.. 대신 상승하는 비율이나 퍼센트가 너무 가파르고 심해서 문제인거지...
@WIENJSK 1
2025년 10월 27일 1:22 오후근데 하락을 이야기하지만 오를 아파트를 사라는 것도 좀 많이 모순아닌가요?
@snookiesoh 1
2025년 10월 19일 4:23 오후일본, 중국 모두 부동산 버블이 해소되면서 정신차리고 있는데 지난 몇년간 정책자금을 통해 매년 100조가까이 부동산 자금 지원을 해서 유지되었지만 이제는 더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보아요...
@노베르-x2z 1
2025년 10월 22일 6:20 오전진짜 공감가는 얘기다.
@먹능티비 1
2025년 10월 21일 4:09 오후집을 사고 싶어도 못사는디 대출 막아놔서
@김현정-n3t 1
2025년 11월 19일 11:32 오전상가 절반이 비어 갑니다 과연 집값 ..
@vet5618 1
2025년 10월 19일 4:24 오후요점은 그거인거 같은데 문제가 있는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계속 임시방편으로 땜방질하고 있다는 의미인듯....
@ablejjang 1
2025년 10월 19일 11:46 오전조만간 부동산 폭락 옵니다 몇몇 상승 조장하는 유튜버들 믿지마세요 그들은 그냥 자기들 이득취하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진실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hannakim576
2025년 10월 24일 7:23 오후이 분의 입장처럼 안되는게 이상해요 정말 맞는 분석인데 말이죠
@LHH0912
2025년 10월 19일 3:10 오후10년전부터 대공황이다 빈집쏟아진다 해서 내려주길 기다렸는데 이제 살수없는금액 .. 포기다. 나쁜 유투버들아 제발 신중해라
@고KD
2025년 10월 19일 6:06 오후임대주택 많이 늘려야 한다 정말 많이
@asupomkim4928
2025년 10월 19일 4:43 오후민주당 참 한심하고 안타깝네요.
민주당도 집값 폭등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욕먹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지자들 위해서
그리고 자신들의 이념을 위해서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국민들 집을 사지 말라는 뜻이고 임대에서 거주하라는 뜻
실패한 정책을 또 들고 나와야 하는 그들도 참 딱합니다.
@서울강남-y5q
2025년 10월 19일 3:07 오후모든 언론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 거짓으로 선동하며 표 도둑 가짜 국회의원들이 나라 망하고 있는데 그냥 나라 망하는것 보고있다.
환율1,450원→외인 이탈 본격화→국채금리 4.0%→대출금리 5.8%→아파트값 30%이상 폭락
환율1,500원→외환위기형 긴장구간→국채금리 4.5%→대출금리 6%→아파트값 40%이상 폭락
환율1,600원→채권시장 불안, 신용프리미엄 급등→국채금리 5.0%→대출금리 7%→아파트값 50%이상 폭락
환율 1,450원 돌파 시 채권시장 외국인 매도 확대→국채금리 4.2~4.5% 가능→시중금리 고정형 주담대 7%대 재진입, 변동형도 6%대 후반 가계신용 연체율 상승, 신용대출 회수 가속 거래량 다시 급감
2023년과 국채금리 4.0%→대출금리 5.8% 똑같은 금리수준이 재현되면, 이미 약화된 수요 기반과 PF 리스크로 인해 **“2차 부동산 충격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2023년 수준 이상 폭락 가능...아파트가격 수도권 –30% 2차 하락 확실시...
요컨대, 지금은 2023년보다 기초체력이 더 약한 상태라서, 환율 1,450~1,500원 수준에서 금리가 4%대 이상으로 고착된다면 아파트 가격이 다시 급락 확정적
@user-lq2pl2le9k
2025년 10월 19일 4:18 오후늘 망한다더니 언제 망하냐고 빈정대다 정말 부동산 폭락하면 걷잡을수 없이 무너지고 대출로 집산사람 내돈 다 날리고 빚만 남으면 은행에서 돈 갚으라하고 결국 쫒겨나는 사람 부지기수일거다 그때 목매달지 말고 잘 생각하라고 떠드는거다
그래도 설마하다 온가족이 함께 명을 달리할사람 많을거다 바람 안빼고 불기만한 풍선은 끝이 뻔하다
@GeorgHarder-k4x
2025년 10월 19일 12:42 오후Agreed, The most advanced technology out is a $XA200P.
@유영춘-b5b
2025년 10월 19일 5:19 오후빈부에 격차는 오겠네요
@oroarapark9318
2025년 10월 19일 3:27 오후서울 아파트 시세를 합리적 설명이 불가능...이유는 전국민이 매수에 관심을 가지는게 문제지.....수년째 하락예상이 안맞네요....
@정화백-b6w
2025년 10월 19일 6:09 오후감평사님 책 내고 책 팔러 오셨나요? 본업에 충실하시길... 전국이 불타오르기 직전인데 아직도 떨어진다고 하네... 몇 년을 그러다 떨어지면 맞췄다 하겠지요?
@롱다리-n4n
2025년 11월 29일 10:28 오전도대체 언제?
@MrNa-English
2025년 10월 19일 5:40 오후아니, 10월 2일 촬영한 것을 왜 10월 19일 올리는감? 이해를 못하겠네!
@최종우-v8l
2025년 10월 25일 10:33 오전박은경기자 말씀 맞아요
같은 생각 입니다
옛날 성장할 때는
아파트 에 투자를
하면 이익을 볼수있었고 지금은
보급율 이 높은데
누구 가 집을 사나요 박은경 기자 말에 공감 합니다
이렇게 할수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
@늘기쁨-z1v
2025년 10월 24일 12:36 오전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듯이 정치인들 국민들의 욕심도 끝이 없다
@gogiro-o1t1r
2025년 10월 22일 6:00 오후물극필반은 진리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풀린 화폐의 양이 너무 많아서 이 버블이 터지기는 할건지 의문이긴 합니다. 실제로 경기는 불황이라고 하는데 부동산, 주식은 끝을 모르고 달려가고.. 실제로 이 정부 들어서 대출조이기 들어간다고 할때 결국에 신용창조 없는 가격 상승은 없다고 생각했고 부동산 시장의 가걱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 생각 했는데 아직은 그 시기가 오지 않고 언제나 올지도 모르겠는걸 보면 풀린 유동성이 정말 어마어마 하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적으로 이 버블이 완벽하게 터질려면 내수침체와 수출기업 타격등등 소비침체가 반드시 와야 하는데 전세계적으로 돈풀기 기조라 이게 언제까지나 갈지.. 아무래도 근래는 아니고 최소한 내년 상반기까지는 계속 유지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 소견입니다.
@sodamsalon
2025년 12월 24일 9:51 오전마곡 정말 좋던데요.거기 사고싶은데....2년4년기다렸다 꼭 마곡역 롯데르웨스트 매매할것입니다!!
@잭-g6o
2025년 10월 20일 12:34 오전투자가치가 주택을 선호하는 인식이 변하려면 오랜시간이 걸릴겁니다
@김인숙-k2b
2025년 10월 25일 6:30 오전박은정 감정평가사님,감사합니다.❤❤
김작가님이 진행 마지막 부분에서 감정적이셨던 것 같아요.
@하진-g2o
2025년 10월 19일 6:06 오후박감사님 밀씀중에 조정이 있어야 오를 수 있다는 말씀이 맞네요 박감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