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들 쑤셔놔서 엉망을 만들었다~ !! 2016년~19년까지는 진짜 부동산 괜찮았음~~ 문통이 손대면서 부터 다 틀어짐~ 규제를 계속하니까 일단 공급자들이 적극적이지 않음!! 규제 없을때에는 인간의 욕심이 작용해서 여기저기서 과잉공급도 일어나고.. 이렇게 되야 좀 안정이 될거같은데
애초에 문민정부 들어서면서 부터 전국에 아파트 100채를 소유했다는 사람이 뉴스에 나오고 많은 서민들이 투기를 억제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노무현 대통령때 급기야 전문가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공시지가를 올려버려서 아파트.부동산 가격 급등의 발판을 놓았고..어찌어찌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문죄인때 완전 따따블을 만들어 놓았고..지금까지 이어지며 대다수 보통의 삶을 사는 우리 아이들이 아파트를 살 엄두가 나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고 봅니다. 투기를 하던 투자를 하던 정부는 투기에 대한 단속과 불법거래.세금탈루등에 대한 단속에 집중하며 대규모 신도시 개발이 아니라면 시장경제의 원리에 맞겨 놓아야 하는데 자꾸 표만 계산하는 시장 개입 때문에 부동산 시장이 늘 요동을 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제 농.산지연금도 주택연금도 서서히 재원이 달려서 수급이 밀리는 상황에 부동산이라도 자유로이 매매 되도록 도와주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뭔 공급을 많이 해서 부동산 가격을 잡고..대출마저 막아서 사지도 팔지도 못하게 만드는지..
그래 26년 무섭게 올라 결국 터질일만 남았다 이왕터질꺼 빨리오면 더 좋겠지 계속 오른다면 받쳐줄 인구가 없다 미안하지만 대한민국 현실이 그렇다 강남3구도 대출낀 집이 널렸단다 더대출받아 살 매수자 현금부잘 찾지 언제까지 갈것 같니 멍충이들은 믿고 레버리지하겠지 올랐다 내렸다 결국 붕괴됨 오른게 무슨의미일까 !!!! 나라경제도 하향인데 부동산이 거품이란건 세상안다 그런데 오른다? 그럼 더빨리 터질거다
@ggst-z4b 123
2025년 11월 3일 3:01 오전진짜 들 쑤셔놔서 엉망을 만들었다~ !! 2016년~19년까지는 진짜 부동산 괜찮았음~~ 문통이 손대면서 부터 다 틀어짐~ 규제를 계속하니까 일단 공급자들이 적극적이지 않음!! 규제 없을때에는 인간의 욕심이 작용해서 여기저기서 과잉공급도 일어나고.. 이렇게 되야 좀 안정이 될거같은데
@sungchouljung126 116
2025년 11월 4일 11:19 오전내집 사고 파는데 국가에 허락을 왜 받아?
사회주의 공산독재이다.
@요하니-u9g 95
2025년 11월 3일 3:12 오전화폐가치의 하락과 건축비 상승으로 기존 주택의 상승은 상식적 판단
@chalss98890 95
2025년 11월 2일 9:25 오후시장에 좀 맡기면 안되나?뭔 공산당도 아니고 진짜 우끼네...
@Goodtoday-r3v 55
2025년 11월 3일 6:15 오전집은 사야지 빠를수록 좋음 이거저거 따지다가 또 후회하지
@햇볕이좋아-w4k 31
2025년 11월 2일 9:56 오후지금까지 들어봤던 부동산 강의중 가장 정확하단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
@twopersimmons 30
2025년 11월 8일 1:06 오전규제는 대책이 아니다. 규제는 시장의 요구를 억누르는 것이고 대책은 시장의 요구를 해소하는 것이다. 억누른다고 욕구가 해소되나?
@schoe5388 30
2025년 11월 2일 11:13 오후모든 규제 세금은 가격을 올려요 집이든 뭐든 상관없고요 최종 사용자가 내고요. 밀턴 프리드만의 이론이고요.
@sypark9253 28
2025년 11월 11일 7:26 오후다주택자가 부동산이란 생물에 유익균 역할을했는데
@Nomioiusyeh1 27
2025년 11월 3일 10:06 오전지금 상황을 보면 모르냐.시중에 돈이 플렸다.또 플릴거다.당연히 돈번 사람들이 있을거고 좋은집 살거다.투기꾼 얘기하지만 그게 아니다.빚내서 투자한다고 설친 애들이 문제다.집값상승.소비약화.전월세상승.실업증가.세금증가. 이게 대한민국 미래의 모습이다.
@힘내V 26
2025년 11월 8일 8:33 오전우리 동네 전월세가 하나도 없다.
이거 어떻게 할건가??
@골드곰 22
2025년 11월 2일 6:07 오후아기곰님 섭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임사 8년 끝나서 집 팔려고 했더니 토허제 지정되어 당황스럽네요
@minkookim368 19
2025년 11월 2일 9:24 오후돈이 없어요.ㅠㅠ
@재벌1세 18
2025년 11월 2일 11:16 오후믿고듣는 아기곰님 예전 십몇년전
부뱅에 미국서 논설 쓸때마다 반갑게 글 찾아 읽었어요.(^^)
@써니문-j2z 15
2025년 11월 9일 3:06 오전법을 만드는 사람이 비싼 아파트를 가지고있어 법을 바꾸지 않는거 같다 똘똘한 한채가 젤 문제이고 공급이 없어 오르는거같다
@schoe5388 14
2025년 11월 2일 11:12 오후밀턴 프리드만이 규제로 공급을 어렵게하면 가격 상승 높은 세금도 가격 상승 뭐 그랬고요. 이게 레이간 혁명의 시작이 였고요. 40년 전에 이미 예기한거내요.
@frontman-v8c 14
2025년 11월 2일 7:18 오후아기곰 나올 때가 고점이긴했음
@김난영-u6c 13
2025년 11월 8일 9:42 오전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이
철학의 정치를 하니
이모양으로 가는듯~
@김대진-h2w 13
2025년 11월 3일 1:56 오후애초에 문민정부 들어서면서 부터 전국에 아파트 100채를 소유했다는 사람이 뉴스에 나오고 많은 서민들이 투기를 억제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노무현 대통령때 급기야 전문가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공시지가를 올려버려서 아파트.부동산 가격 급등의 발판을 놓았고..어찌어찌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문죄인때 완전 따따블을 만들어 놓았고..지금까지 이어지며 대다수 보통의 삶을 사는 우리 아이들이 아파트를 살 엄두가 나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고 봅니다. 투기를 하던 투자를 하던 정부는 투기에 대한 단속과 불법거래.세금탈루등에 대한 단속에 집중하며 대규모 신도시 개발이 아니라면 시장경제의 원리에 맞겨 놓아야 하는데 자꾸 표만 계산하는 시장 개입 때문에
부동산 시장이 늘 요동을 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제 농.산지연금도 주택연금도 서서히 재원이 달려서 수급이 밀리는 상황에 부동산이라도 자유로이 매매 되도록 도와주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뭔 공급을 많이 해서 부동산 가격을 잡고..대출마저 막아서 사지도 팔지도 못하게 만드는지..
@monami8231 13
2025년 11월 3일 7:07 오전이래서 요즘 보유세 인상하라는 말이 나오는구나.
@김태희-g7h6x 12
2025년 11월 4일 4:07 오전실내에서 썬글라스 왜 쓰고 다니세요 ??
@미래로-k5h 11
2025년 11월 3일 12:10 오전믿고 듣는 아기곰
@조유미-e4j 11
2025년 11월 12일 8:37 오후현명한소리.잘들었어요
@원경-c6s 10
2025년 11월 5일 7:01 오전와우..대단한 통찰력 입니다!!!
@hsyun5627 10
2025년 11월 3일 5:10 오후서울만 무섭게 오르겠지!!!
@내안에나-p7o 10
2025년 11월 11일 12:32 오전역시 아기곰님의 통찰력은 여전하군요
@고수윤-c6b 9
2025년 11월 2일 7:25 오후내년에 임대주택8년 끝나면 못파나요?
@쾌재 8
2025년 11월 2일 11:23 오후올라서 좋을게 없다
고만해라
@jjy6103 8
2025년 11월 2일 10:57 오후비규지역 아직 안오른곳
살만한곳
동탄과 구리
집없는분들
특히 동탄에 관심가져보세요
이유는 내년 2월에
동구 서구로
나눠지면 또 구제지역 될 확률이높습니다 관심가져야합니다 1:10:58
@postjun8894 7
2025년 11월 5일 12:06 오전실거래가 하락 중인데.....
뭐라는겨.. ...?
현금 50억을 방바닥에 깔고 있다가
누가 60억에 사면 10억 번다?
@김향희-d5z 7
2025년 11월 9일 8:39 오후아기곰님
화이팅입니다 🎉🎉🎉🎉🎉🎉🎉
@EPIC88-b1e 7
2025년 11월 4일 11:50 오전시장에 맡기고 대출은 막아야지. 대출없는 세상에서 가격이 결정되어야한다.
@장미-q4w 5
2025년 11월 4일 7:34 오전국민들이 이대로 보고만 있겠는가 아마도모두들고 이러날겁니다
@허만호-i6s 5
2025년 11월 4일 11:41 오전재건축도 주민들이 원하면 하면 되는데 , 분당 지역 재건축은 정부가 미리 지정하여 집값만 올려다.
@sulheelee5992 5
2025년 11월 3일 4:33 오후작가님, 죄송한데, 발음이 좀 더 명확했으면 좋겠어요
@Andy-v1r 5
2025년 11월 3일 6:34 오후아기곰형이 솔직하게 레전드지
@최복희-l8h 5
2025년 11월 2일 6:05 오후장님 이신가요?실내에서 장님들이 쓰는 검은안경을왜~??
@파라안일 5
2025년 11월 4일 6:48 오후지방광역시도 같이 말하시는건가요? 아기곰님 외 여러분?
@hjp5581 4
2025년 11월 5일 1:53 오전현재 물건을 놓고만 보자면 공급이 더 많음.
상식적으로 판단하면 됨.
수요가 많냐 공급이 많냐만 따져보자고.
일단 전세 낀 물건을 시장에 못 내놓음 - 이는 분명한 공급 감소
이런 물건을 노리던 수요가 있었는데 그 수요는 이 줄어든 공급량 보다 항상 더 많았음. - 이 감소한 공급만큼 이 공급에 따라 붙었던 투기 수요가 함께 사라짐 - 수요의 더 큰 감소
이 요인만 보면 공급곡선 좌측이동 수요곡선의 더 좌측이동 결과 거래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가격하락
게다가
집주인 입장에서
세를 들이면 최소 4년간 집을 못파는데
세입자 만료되면 세를 받기 보단 집을 내놓으려 하지 않겠음????
이 정책으로 실거주 하지 않는 다주택자 및 세놓고 세사는 1인 집은 팔 동인이 생긴 것임 - 이는 분명한 공급 증가임.
결국 거래량은 살짝 줄 수 있지만 공급의 증가로 가격은 내려갈 수 있음.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이와는 별개로
현금을 살포하는 이재명때문임
인플레 때문에 이를 그 자체로 햇지하는 부동산의 특성상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임.
@박영화-m4l 4
2025년 11월 6일 11:07 오후우리가 선진국이냐
기막혀서 우리나라가 부자냐?
세금 받아 니네들 입 연명하려고?
여태 그렇게 살아놓고 욕심이 과하면 천벌 받는다는 걸 모르나봥?
@라이카aaa 3
2025년 11월 5일 4:01 오전시장에 맡기니 사단난거다. 정부는 국가역활해야지 당연하지.이제 보유세 종부세 인상. 양도세는 인하 그래야잡힌다
@rich-k-1 3
2025년 11월 2일 6:31 오후집사라ㆍ성북구 아직 안오름 마지막😂
@kitaigkim9354 3
2025년 11월 3일 9:20 오전❤
@padong 3
2025년 11월 2일 9:02 오후4:00
4:36
6:39
7:22
8:53
11:19
12:00
12:34
13:43
14:54
15:49
16:19
20:32
감사합니다^^
@박상춘-h6m 2
2025년 11월 5일 3:44 오후얼굴도 숨기고 거짓만 말하는 사람을 방송에 쓰는 방송 ㅎ
@yo-qw9gy 2
2025년 11월 2일 7:21 오후부추기지 마세요. 보유세 대폭 강화해야합니다.
@grace-u9s-k2l 2
2025년 11월 11일 2:20 오전그래 26년 무섭게 올라 결국 터질일만 남았다 이왕터질꺼 빨리오면 더 좋겠지 계속 오른다면 받쳐줄 인구가 없다 미안하지만 대한민국 현실이 그렇다 강남3구도 대출낀 집이 널렸단다 더대출받아 살 매수자 현금부잘 찾지 언제까지 갈것 같니 멍충이들은 믿고 레버리지하겠지 올랐다 내렸다 결국 붕괴됨 오른게 무슨의미일까 !!!!
나라경제도 하향인데 부동산이 거품이란건 세상안다 그런데 오른다? 그럼 더빨리 터질거다
@royal621 1
2025년 11월 13일 12:35 오전이재명이 똑똑해, 그냥두겠나?
박살이 한번나야지,
@김명일-k6p 1
2025년 11월 6일 2:22 오전경제는 어쩌라고
@나풀래용 1
2025년 11월 17일 3:11 오전강남구 집값 떨어질려면 물난리 한번 크게 나면 폭락한다~재명아 참고해라~잉
@hayounjun5980 1
2025년 11월 26일 5:45 오전공산독재다
@kitaigkim9354 1
2025년 11월 25일 5:08 오전서울전체 오르고
강서쪽이 폭등할듯
@지니지니-c1f 1
2025년 11월 2일 7:27 오후지도편달 ㅋㅋ😅
@h.k.p.4714
2025년 11월 9일 11:28 오전무슨 사람이 방송에 썬글라스 끼고 나와서 ?? 누구야? 아기곰이 뭐냐. 회사 이름인가? 찾아보니까 부동산 상승 주장업자네
@이기선-l1e
2026년 1월 1일 6:49 오후올해 집값 이 어떻게 될까요 만약 구입한다면. 서을어디에살야하나요
@skk395
2025년 11월 29일 8:12 오후부동산, 환율, 관세.. 4달만에 나라를 아작내놓음
@자유와정의-e3d
2025년 11월 12일 10:13 오후난마처럼 얽힌부동산 세제,법률들
@ysjang2004
2025년 11월 16일 7:09 오전2018년도 마지막 재초환 법 피해서 억지 재건축 들어가서 입주가 2024년이다. 그 이후 재건축 해좌야 재건축초과이익환수법 때문에 재건축 후 이익나면 국가에 그 이익금 현금 내야 내집되니 누가 새집 건축 하겠나. 집값 오른것은 좌악정권이 정잭 잘못이다
@tony20162
2025년 11월 7일 8:59 오후사상누각.
@금소녀-u6m
2025년 11월 21일 2:47 오전선글라스 왜 쓰남요?
@지용호-g1s
2025년 11월 17일 6:39 오전4년동안 내렸으니 내년에는 오를 것 같다
@hnai1479
2025년 11월 26일 1:24 오전9.7대책이 공공주택분양 예산은 적고 죄다 임대던데요?
@유야미
2025년 11월 3일 6:29 오전뭔 소리야
지방은 안그럴걸
@토리-k6g
2025년 12월 1일 1:09 오후내가보던 월세집 월세올림...나 어디까지 밀려나야되는거지?
@Aaron1ef38u
2025년 11월 3일 5:41 오후심하네...
@theagittv
2025년 11월 27일 4:16 오후32:55 집사서 전세세입자 내보내고 들어가 실거주 하는 사람은 그 전에 길거리에서 살다가 온거에요? 그 사람이 어딘가 살다가 왔으면 그 집도 공실이 났겠지.. 왜 집이 부족해진다는 거에요? 아니면 자기가 살던집 다 부셔버리고 이사가나? @@